Barista7

영화 그린치(The Grinch)는 온몸이 녹색 털로 뒤덮혀 있고 크리스마스를 유독 싫어하는 그린치에 대한 이야기다.


그린치는 후빌 마을의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 싫어한다. 마을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열리는날 그린치는 어릴때처럼 또다시 혼자라는 것을 느끼고 돌아온다. 그린치는 후빌 사람들에게서 크리스마스를 훔치기로 결심하고 계획을 세운다. 산타로 위장을 해서 집집마다 돌면서 모든 선물, 트리, 장식품을 훔치는데, 마지막 집에서 신디 루와 만나게 된다. 그린치는 신디 루를 만나고 이상한 기분을 느끼며 돌아오는데, 마을 사람들은 크리스마스 물건들이 사라졌지만 함께 모여 노래를 부른다. 그린치는 신디 루의 말처럼 눈을 감고 노래를 들으면서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고 사람들에게 훔친물건을 돌려주게 된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미니언 단편영화도 있는데 짧지만 볼만하였다. 스토리나 캐릭터 모두 조금은 밋밋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어린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였다.

 

 

 

 

 

 

 

영화 그린치(The Grinch,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미니언 단편

 

 

 

 

2018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853

 

 

 

 

 

 

 

 

 

 

 

 

그린치(The Grinch)

 

 

- 2018 제작
-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 애니메이션/코미디/가족/판타지
- 2018.12.20 개봉, 전체관람가, 90분
- 감독 : 야로우 체니, 스캇 모지어
- 출연 : 베네딕트 컴버배치, 퍼렐 윌리엄스, 캐머런 실리, 라시다 존스

 

 

베네딕트 컴버배치(그린치 목소리 역)
퍼렐 윌리엄스(내레이션 역)
라시다 존스(도나 목소리 역)
안젤라 랜즈베리(맥거클 목소리 역)
케넌 톰슨(미스터 브릭클바움 목소리 역)
카메론 실리(신디 루 목소리 역)
트리스탄 오헤어(그르퍼트 목소리 역)
샘라바기노(노지 목소리 역)
스칼렛 에스테베즈(이지 목소리 역)
라몬 헤밀턴(액슬 목소리 역)
마이클 비티(가게 직원 목소리 역)

 

 

 

 

 

 

 

 

 

 

 

 

 

 

 

 

 

그린치(The Grinch) 줄거리

 

 

나래이터는 후빌마을에 대해 소개를 한다. 당신이 살고 있는 마을 넘어 평벙하고 꿈같은 후빌 마을이 있다. 후빌에 크리스마스가 돌아오고, 마을 사람들은 크리스마스 준비에 한창이다. 후빌은 멋진곳이고, 12월 첫 3주동안은 크리스마스 준비로 바쁘다.

 

 

 

 

 

후빌 마을 북쪽 크럼핏 산 동굴에 살고 있는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증오했다. 그린치는 알람이 울리자 주변에 있는 물건을 던져 꺼버린다. 일어난 그린치는 종을 흔들어 맥스를 부른다. 맥스는 커피를 준비해서 가져다 주고, 그린치의 시중을 들고 식당으로 함께 이동한다.

 

 

 

 

 

 

 

그린치는 배고프다면서 식탁에 놓여진 음식 덮개를 열어본다. 그런데 나은것은 콩하나 뿐이다. 그린치는 분명히 식량을 사두었다면서 찾는다. 그린치는 스트레스 때문에 자신이 다 먹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린치는 크리스마스에는 절대로 후빌에는 가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맥스가 밥그릇을 밀면서 끙끙 거리자 후빌에 음식을 사러 가기로 한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누군가 친절하게 말을 걸면 물어버리라고 시킨다.

 

 

 

 

 

나래이터는 그린치가 크리스마스시즌 전체를 싫어했다고 말한다. 이유는 정확하게 모르지만 가장 큰이유는 그린치의 심장이 남들의 3분의1 크기라서 그런것 같다고 말한다.

 

 

버스정류장에 버스가 도착하고 사람들이 버스에 올라탄다. 도나는 늦었다면서 출발한 버스를 쫓아간다. 버스운전사 샘은 차를 세우고 도나를 태운다. 샘은 늦게까지 일하냐고 물으면서 신디 루가 차에 하키스틱을 두고 내렸다고 말한다. 도나는 의자에 앉아마자 잠이 들어 버린다.

 

 

그린치는 마을에서 난사람을 만들고 있는 꼬마를 발견하고 코를 끼워주는 척하면서 눈사람의 머리를 떨어뜨린다. 그린치는 크리스마스 인사를 하는 사람을 날려버린다.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노래를 부르면서 따라오자 그린치는 도망을 친다. 그린치는 맥스와 함께 상점에 도착하고 통조림 음식을 고르고, 사람들에게 심술을 부린다.

 

 

 

 

 

 

 

 

 

 

 

 

 

 

 

 

도나는 아이들의 아침을 준비해주고, 밀린 설거지를 한다. 신디 루는 우체국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도나는 토스트를 꺼내 쨈을 바른뒤 버스터와 빈에게 준다. 신디 루는 딸에게 사고치면 안된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튜브를 타고 집배원을 따라 내려간다. 신디 루는 집배원을 놓칠것 같다면서 지름길로 방향을 바꾼다. 신디 루는 지금길로 오다가 편지를 놓치고 그린치와 부딪힌다.

 

 

 

 

 

신디 루는 아주 중요한 일 때문이었다고 말하면서 편지를 찾는다. 그린치는 후 마을 애들은 다 똑같다면서 돌아간다. 신디 루는 그냥 편지가 아니라 아주 중요한 편지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12월 20일에 중요한 편지라면 산타에게 선물달라고 보내는 편지 아니냐고 묻는다.

 

 

 

 

 

신디 루는 선물을 달라는게 아니라 소원을 적은거라고 말한다. 신디 루는 자신의 소원은 아주 중요한 것이라 말한다. 그린치는 그렇게 중요한거면 편지가 아니라 직접 얘기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산타를 본 사람이 없다면서 돌아간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잠시뒤 신디 루의 편지가 땅으로 떨어진다.

 

 

브릭클바움이 크리스마스 장식을 준비하고 있다. 그린치는 브릭클바움과 마주치지 않게 몸을 숨기면서 길을 지나간다. 브릭클바움이 전원을 켜자, 장식에 불이 들어오고, 풍선인형들이 커진다. 그린치는 눈사람풍선에 맞에 쓰러진다. 브릭클바움이 쓰러진 그린치를 일으켜세워준다. 그린치는 도움 필요없다며 화를 낸다.

 

 

 

 

 

브릭클바움은 시장이 크리스마스를 3배로 크게 열자고 했다면서 전단지를 보여준다. 그린치는 농담하는거냐면서 집으로 돌아간다.

 

 

밤이 되자 후빌의 전등이 켜지고, 그린치는 절벽위에서 후빌을 내려다보다 다시 동굴로 들어간다. 그린치는 이렇게 사는게 맞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옷을 네벌이나 입었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산타를 직접만나기 위해 북극에 간다고 말한다. 그러자 도나는 잘 다냐오라면서 한달쯤 뒤에 다시 보자고 말한다. 신디 루는 북극까지 가는데 한달이나 걸리면 크리스마스가 끝날거라면서 계획을 바꾼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뭐하고 놀지 묻는다. 그린치는 오르간을 연주하고, 옆에서 맥스가 드럼을 친다. 맥스가 박자를 맞추지 못하자 화를 내면서 자리로 가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미안하다고 말하고 함께 체스를 둔다. 잠시뒤 땅이 흔들리는 소리를 듣고 그린치는 밖으로 나가본다. 그린치는 브릭클바움에게 뭐냐고 묻는다. 브릭클바움은 세상에서 가장큰 트리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저 트리를 반드시 없애야 한다고 말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열리고, 사람들은 트리 장식을 들고 트리가 있는 곳으로 모인다. 사람들이 가져온 장식을 나무에 달고 있다. 맥거클 시장은 조명을 켜서 환하게 불을 밝히자고 말한다. 절벽 위에서 망원경으로 내려다 보고 있던 그린치는 그렇게는 안된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그루퍼트에게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이번에 잠을 안자고 버티고 있다가 산타를 꼭 만나겠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엄마가 매일 야근하고, 낮에는 우리때문에 힘들다고 말한다.

 

 

 

 

 

맥거클 시장은 드디어 나무에 불을 밝힐 시간이라고 말한다. 그린치가 눈덩이를 마을로 날리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바퀴에 고임목을 설치하고 레버에 연결을 한다. 그러다 고임목이 빠지면서 절벽을 향해 굴러가기 시작한다. 그린치는 간신히 절벽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피했지만, 마을의 트리가 있는 곳으로 날아가 버린다.

 

 

그린치가 떨어지면서 트리 점등 버튼을 누르고 다시 날아가 버린다. 사람들은 트리가 너무 아름답다면서 감탄을 한다. 나무 아래로 떨어진 그린치는 늘 혼자 있던 어린 자신을 떠올린다.

 

 

 

 

 

그린치 주위에는 아무도 없었다. 카드, 선물, 트리 모두 없었다. 그린치는 그러다 다른 아이들을 보면서 크리스마스가 최악의 날이라 생각한다. 또 다시 크리스마스가 찾아왔고, 그린치는 어릴때처럼 후가족의 파티를 또 보게 되었다. 사람들은 파티가 열리는 동안 후푸딩과 후스테이크를 먹었다. 그린치가 제일 싫어하는 순서는 후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트리주변에 모여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집으로 돌아온 그린치는 모든것을 끝내버릴거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왜 53년동안 참아오기만 했다면서 반드시 크리스마스를 바꿔놓고 말겠다고 말한다. 생각을 하던 그린치는 자신이 마을로 가서 크리스마스를 훔쳐오겠다고 말한다.
맛있는 음식, 즐거운 음악, 선물 등 모든것이 사라지면 사람들도 불행해질 것이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내일부터 작전을 시작한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그린치는 운동을 해야 머리가 돌아간다면서 아침 운동을 한다.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훔칠 계획을 발표한다. 그린치는 자신이 산타가 되어 모든것을 빼앗겠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엄마 볼링공을 가지고 그루퍼트와 함께 숲속에 있는 아지트로 찾아간다. 신디 루는 거실에서 산타를 기다릴것이라고 말한다. 그루퍼트는 메이플시럽을 지붕위에 뿌리면 순록들의 발이 붙어서 날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신디 루는 메이플 시럽이 얼면 어떻게 할꺼냐고 묻는다. 그루퍼트는 거기까지 생각하지 못했다며 오늘은 그만하자고 말한다. 신디 루는 한가지 생각을 하면서 애들을 불러모으자고 말한다.

 

 

 

 

 

 

그린치는 자신이 산타가 되려면 분위기 파악부터 해야한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크리스마스 관련 책을 넘겨보면서 산타클로스에 대한 내용을 찾는다. 산타는 빨간옷, 하얀수염, 항상 행복해 한다고 나와 있다.

 

 

그린치는 순록을 찾으러 가자면서 밖으로 나온다. 그린치가 순록뿔 피리를 불자 염소가 따라온다. 그린치는 염소를 쫓아버리고 산으로 올라간다. 그린치가 순록이 모여있는고에 도착하여 순록들을 바라보고 있다. 그때 염소가 나타나 소리를 지르마 모여 있던 순록들이 도망쳐 버린다.

 

 

 

 

 

그린치는 도망치치 않은 순록 한마리를 발견하고 접근한다. 그린치는 순록을 잡기위해 로프를 던진다. 끌려가던 그린치가 나무에 부딪혀 쓰러진다. 순록은 그린를 깨우고 함께 돌아간다.

 

 

친구들이  신디 루와 그루퍼트를 만나러 달려온다. 신디 루는 48시간후에 다른사람들이 하지 못한 산타클로스 잡기를 할것이라고 말한다. 신디 루는 산타를 잡고 대화를 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같이 하겠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친구들에게 내일 아침에 일찍 만나자고 말한다.

 

 

 

 

 

 

그린치는 브릭클바움의 집위에 있는 썰매를 떨어뜨리기 위해 지붕위로 올라간다. 그린치는 사람들이 모여서 노래부르는 모습을 바라보다 지붕위로 올라간다. 그린치는 간신히 썰매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온다.

 

 

 

 

 

 

그린치가 침대에 누우려는데 맥스와 순록이 다가온다. 그린치는 이번 한번 뿐이라며 함께 침대에서 잠을 잔다.

 

 

 

 

 

다음날 아침 먼저 일어난 순록이 주방에서 커피를 내린다. 그린치는 아침을 먹으면서 아침커피 제대로 뽑은거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정찰을 나갈꺼라고 말한다. 호빌에 집이 몇 채있는지, 몇명이 살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카메라와 날개를 달아서 날려보낸다. 맥스가 상점에 걸려있는 소시리를 보고 물어버린다. 프로펠러에 소시지가 걸리면서 맥스가 다시 돌아온다.

 

 

 

 

 

그린치는 호빌의 모형을 설치해 놓고 동선을 체크한다. 모두 223채의 집을 해가지고 난뒤 7시간안에 마쳐야 한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우리를 유혹하는 물건들이 사방에 있다고 말한다. 선물과 맛있는 과자의 유혹을 이겨야 한다고 말한다.

 

 

 

 

 

 

신디 루와 친구들은 산타를 잡기위한 장애물을 설치하고 테스트를 한다.

 

 

그린치는 썰매를 꾸며보았다면서 썰매를 보여주고 테스트를 한다. 순론 프레드가 썰매를 끌면서 달리기 시작한다. 프레드는 자신을 찾아온 새끼 순록을 보고 멈춰선다. 그린치는 프레드를 풀어주면서 또 우리만 남았다고 말한다.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고 호빌 마을사람들은 크리스마스이브를 즐긴다.

 

 

 

 

 

그린치는 맥스를 불러서 붉은색 옷을 만든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썰매를 끌어달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영업을 마치고 서둘러 집으로 돌아간다. 신디 루도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고 잠을 잔다. 엄마가 돌아가자 미리 준비해두었던 함정을 설치한다.

 

 

 

 

 

그린치는 맥스가 끄는 썰매를 타고 호빌마을의 집으로 들어가 트리, 선물, 장식 들을 모두 훔치기 시작한다. 이제 마지막 남은 집으로 들어가 물건을 훔치던 그린치는 집시위에 올려진 과자를 집는다. 그순간 그린치는 다리가 묶여 매달리게 된다.

 

 

 

 

 

 

신디 루는 함정 소리를 듣고 거실로 나온다. 신디 루는 이렇게 산타를 만나게 될 줄 몰랐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묶어놓은 트리를 보고 왜 가져가녀고 묻는다. 그린치는 조명 하나가 고장나서 고쳐주려했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신디 루에게 방으로 돌아가서 잠 자라고 말한다. 신디 루는 선물은 필요없고 엄마를 도와달라고 말한다. 신디 루는 엄마가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내일 파티를 할꺼라고 말한다. 눈을 감고 노래를 들으면 모든 걱정이 사라진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그린치를 안으면서 고맙다고 말하고 방으로 돌아간다. 그린치는 아주 이상한 꼬마를 만났다고 말하면서 맥스에게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크리스마스 아침이 밝아 오고 사람들은 일어나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품이 사라진것을 발견한다. 사람들은 하나둘 광장으로 나온다. 그린치는 훔쳐온 물건들을 버리기 위해 크럼핏 산을 오른다.

 

 

신디 루는 엄마에게 자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신디 루는 산타에게 특별한것을 부탁했는데 산타가 화가나서 크리스마스를 훔쳐갔다고 말한다. 그러자 도나는 크리스마스를 훔친게 아니라 물건을 훔쳐간 것이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절벽위에서 물건을 떨어뜨리려고 한다. 그때 호빌 마을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는 소리를 듣는다. 그린치는 노래를 부르는 신디 루를 망원경으로 바라본다. 그린치는 눈을 감고 노래를 듣는데, 그린치의 심장이 세배로 커친다.

 

 

 

 

 

선물이 절벽아래로 미끄러 지자 그린치는 뛰어내려 설매를 붙잡는다. 바위가 깨지면서 떨어질때 프레드가 밧줄을 물고 끌어올린다. 그린치는 물건을 모두 돌려주기 위해 마을로 달려간다. 마을에 도착한 그린치는 마을 사람들에게 자신이 크리스마스를 훔쳤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훔치면 오래전에 겪었던 일들이 사라질줄 알았는데 아니었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신디 루에게 정말 미안하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그린치는 혼자 있고 싶다고 말하고 방으로 들어간다. 그린치는 맥스에게 장난감을 선물하고 맥스는 좋아한다. 잠시뒤 신디 루가 그린치의 집으로 찾아와 파티에 초대하려고 왔다고 말한다. 신디 루는 파티는 6시에 열린다며 꼭 오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신디 루의 집으로 찾아가 초인종을 누른다. 사람들은 그린치에게 인사를 한다. 그린치는 음식 나르는 것을 도와주고 브릭클바움과 포옹을 한다.

 

 

 

 

 

도나는 저녁준비가 끝났으리 자리에 앉아달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신디 루에게 크리스마스 파티가 처음인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신디 루는 보면 안다고 말한다. 도나는 그린치에게 고기를 잘라달라고 말한다. 그린치는 고기를 자르기 전에 하고싶은 말을 한다.

 

 

 

 

 

평생동안 크리스마스와 그와 관련된것들을 모두 싫어했다고 말한다. 그런데 자신이 크리스마스가 아니라 외로움을 싫어했다는 것을 깨닳았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더이상 외톨이가 아니라고 말하면서 마을 사람들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특히 신디 루의 친절함 때문에 자신의 인생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그린치는 잔을 들고 인생에서 가장 필요한 친절과 사랑을 위해 건배를 외치면서 영화는 끝난다.

 

 

 

 

 

 


 

 

 

추가영상 #1, The Dog Days of Winter(추운 한겨울)

 

 

맥스가 그린치 침대 옆에 있다. 그린치가 감기에 걸려 누워 있다. 그린치가 차를 마시려는데 모두 마시고 없다. 맥스가 남아있는 차를 찾는데 통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맥스는 남은 동전을 물고 밖으로 나간다. 나무에서 고드름이 떨어지고 눈사때까지 일어난다.

 

 

 

 

 

 

맥스는 후빌 마을까지 도착해서 커피와 차가게로 찾아간다. 맥스가 가게 밖에서 주인을 보고 짖는다. 그러자 주인은 개 출입금지 글씨가 보이도록 돌려놓는다. 주인이 커피를 내리는 동안 맥스가 창문을 통해 가게로 들어온다.

 

 

 

 

 

 

맥스는 선반위에 있는 차를 발견하고 위로 올라간다. 주인은 넘어지려는 커퍼머신을 붙잡는다. 맥스는 계산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다.

 

 

 

 

 

 

맥스는 그린치에게 차를 가져다 주고 그린치의 침대 옆으로 올라간다.

 

 

 

 

 

 

 

 

 

 

추가영상 #2, 미니언 단편1, Yellow is The new Black(슬기로운 미니언 생활)

 

 

감옥에 갖힌 미니언이 작업을 하면서 장난을 친다. 그러자 간수가 그것은 장난감이 아니라고 말한다. 간수는 미니언에게 죄수와 족쇄차고 한달간 지내라고 말한다. 죄수는 지나가는 차를 발견하고 간수의 눈치를 본다. 잠시뒤 죄수는 미니언을 던지면서 지나가는 트럭에 올라타는데 성공한다.

 

 

 

 

 


족쇄를 풀지 못하고, 미니언과 함께 도망을 친다. 경찰서에 지원 요청을 하고 경찰이 출동을 한다. 미니언은 자동차를 몰래 타고 마트로 들어간다. 건물 옥상으로 올라간뒤 경찰을 피해 아래로 도망을 친다.

 

 

 

 

 

 

 

철길을 지나다 미니언의 발이 걸린다. 그때 기차가 지나가면서 묶여있던 쇠사슬이 끊어진다. 죄수는 혼자 도망을 치고, 미니언들은 인근의 서커스로 도망을 친다. 대포에 몸을 넣고 하늘로 발사한다. 다시 떨어진 곳은 감옥 안이다.

 

 

 

 

 

 

 

 

 

 

 

 

추가영상 #3, 미니언 단편2, Santa's Little Helpers(산타의 작은 도우미들)

 

 

월드익스프레스 트럭이 눈길을 지나고 있다. 덜컹거리는 차에서 마이애미행 박스가 떨어진다. 미니언들이 해변에 도착한줄 알고 박스를 깨고 나온다. 주위 때문에 파랗게 변한 미니언은 근처에 있는 집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미니언들은 옷을 갈아입고, 엘프훈련을 받는다. 엘프는 음악이 나오면 일을 한다면서 장난감을 조립한다. 미니언은 장난감을 엉망으로 조립한다.

 

 

 

 

 


과자를 만드는 훈련을 하다 모두 부숴버린다. 엘프는 미니언에게 딱인 일이 있다면서 마구간으로 보내버린다.

 

 

 

 

 


마구간 청소를 하던 미니언은 사슴을 풀어줘버린다. 사슴은 집안을 날아다니면서 엉망으로 만들어 버린다. 엘프는 미니언을 보면서 절대로 엘프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때 산타클로스가 들어온다. 날아가던 미니언이 전기에 감전되자 사슴까지 함께 감전되어 썰매있는곳에 떨어진다. 엘프는 산타에게 썰매준비가 끝났다고 말한다. 미니언들은 사슴이 끄는 썰매를 타고 날아가버린다.

 

 

 

 

 

 

 

 

[사진 출처] 영화 그린치(The Grinch) 스틸컷, 포스터

 

 

 

 

 

 

 

이상 영화 그린치(The Grinch)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