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 : 히든 월드는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의 마지막 애니메이션 영화다.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을 만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마직막이라는 것이 아쉽게 느껴진다.


족장이 된 히컵은 인간과 드래곤이 함께 평화롭게 살아가는 버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친구들과 함께 드래곤 헌터에게 잡혀가는 드래곤을 구출하여 마을로 데려오는 일을 하면서 살고 있다. 그러다보니 버크섬에는 드래곤이 많이 있고, 나이트 퓨리가 지키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게 된다. 그리멜이 소문을 듣고 나이트 퓨리를 잡기위해 버크섬으로 찾아와 공격을 한다. 히컵은 어릴때 아버지에게 들었던 히든월드를 찾는다면 인간과 드래곤이 평화롭게 살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 히컵은 이주를 결심하고 바이킹 부족을 설득하여 함께 떠난다. 하지만 그리멜은 라이트 퓨리를 이용해서 나이트 퓨리를 잡을 계획을 세우고 뒤쫓아온다. 히컵은 투슬리스 없이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드래곤 헌터를 무찔러 드래곤 구출하는데 성공한다. 히컵과 바이킹은 드래곤이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히든월드로 떠나보낸다는 내용이다.


재미와 감동, 교훈까지 모두 담겨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이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201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2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2014)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6
2019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7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 2019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19.01.30 개봉, 전체관람가, 104분
- 감독 : 딘 데블로이스
- 출연 : 제이 바루첼, 아메리카 페레라, 케이트 블란쳇, 키트 해링턴

 

 

제이 바루첼(히컵 목소리 역)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목소리 역)
케이트 블란쳇(발카 목소리 역)
키트 해링턴(에렛 목소리 역)
크레이크 퍼거슨(고버 목소리 역)
F. 머레이 아브라함(그리멜 목소리 역)
제라드 버틀러(스토이크 목소리 역)
크리스틴 위그(러프넛 목소리 역)
조나 힐(스노트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피시레그스 목소리 역)

 

 

투슬리스 : 나이트 퓨리, 히컵의 드래곤
라이트 퓨리 : 투슬리스의 여자친구 드래곤
스톰플라이 : 아스트리드의 드래곤
클라우드점퍼 : 발카의 드래곤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줄거리

 

 

 

 

히컵은 투슬리스와 함께 잡힌 드래곤을 구출하기 위해 드래곤 헌터의 배에 침투한다. 드래곤 헌터는 불을 이용해 공격을 하는데, 히컵은 드래곤의 비늘로 만든 갑옷은 불에 타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불길속을 걸어서 나온다. 잠시뒤 피시레그스와 아스트리드가 도착하고 다른 친구들도 배에 내려 잡혀있는 드래곤들을 구출한다. 히컵의 엄마 발카는 높은곳에서 드래곤과 함께 지켜본다.

 

 

히컵과 투슬리스는 드래곤 헌터의 배에서 마지막까지 확인하고 떠나간다. 하지만 우리안에는 두명하게 변한 라이트 퓨리 한마리가 남아있었다.

 

 

히컵과 친구들은 구출한 드래곤을 버크섬으로 데리고 날아온다. 히컵은 버크섬이 드래곤들의 새로운 이주지역이고, 이곳에는 수 많은 종류의 드래곤이 살고 있다며 소개한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있어서 오늘 작전이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그렇기는 하지만 기습작전은 너무 허술했다고 말하면서, 훈련을 더 해야할것 같다고 말한다. 발카는 아스트리드의 말이 맞다고 대답한다.

 

 

 

고버는 고블러 드래곤을 보면서 불길한 징조라면서, 히컵에게 대책없이 드래곤들을 데리고 오면 안된다고 말한다. 고버는 버크섬에 드래곤들이 점점 많아지고, 드래곤 헌터들도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한다. 고버는 히컵에게 우리 부족을 이끌어갈 여사적인 사명을 가지고 있는 족장이라고 말한다. 고버는 족장이 평안해야 부족이 평안하다면서 이제 모두 정리하고 아스트리드와 합치라고 말한다.

 

 

에렛은 히컵에게 헌터섬에 배가 두척이나 더 늘었다고 보고한다. 고버는 히컵에게 언젠가 감당할수 없는 일이 닥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멜이 드래곤을 타고 헌터의 성에 도착한다. 장군은 드래곤 라이더가 공격한 지역에 대해 보고를 받고 있다. 장군은 그리멜이 도착하자 인사를 나눈다. 그리멜은 드라고가 드래곤라이더에게 대패한지 벌써 1년이나 지났는데, 아직도 드래곤 군대를 만들기 위해 드래곤을 잡아서 모으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멜은 이미 버크섬에 모두 모아두었는데 무엇이 걱정이냐고 묻는다.

 

 

장군이 버크섬에는 나이트퓨리가 있어서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어제밤에도 드래곤 라이더에게 당했지만 한마리는 남아있었다면서 보여준다. 장군은 라이트 퓨리를 보여주면서 움직여달라고 부탁한다. 그러자 그리멜은 자신이 움직이면 버커의 어린족장은 나이트 퓨리를 바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 회상 -
히컵은 어릴때 아버지 스토이크가 해줬던 말을 떠올린다. 스토이크는 족장으로서 버크섬을 지켜야 한다. 나중에 히컵이 족장이 되더라고 버크섬을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해가 떨어지는 땅에는 드래곤의 땅이 있고, 그곳에는 거대한 폭포가 있는 '히든월드'가 있다고 말한다.

 

 

 

 

 

- 현재 -
히컵은 히든월드를 찾으면 드래곤 헌트를 막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그러면 인간과 드래곤이 더이상 싸우지 않아도 될것이라 생각한다. 투슬리스는 히컵에게 장난을 치면서 의족을 툭툭친다. 히컵이 장난감이 아니라면서 의족을 던져주면서 히컵과 놀아준다.

 

 

 

 

 

아스트리드가 스톰플라이를 타고 날아와 고버 아저씨를 피해서 이곳에서 생각하고 있었냐고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이제 드래곤 데려오는일은 그만둬야한다고 말한다.

 

 

히컵이 세상끝에는 선원들이 말했던 폭포가 있고, 그곳에 드래곤들만 살고 있는 비밀의 섬이 있을거라고 말한다. 드래곤과 우리가 함께 이주를 하면 된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선원들이 지어낸 이야기라며, 함께 해결책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히컵은 고버 아저씨의 말처럼 우리 둘이 결혼하는것이 어떻겠냐고 묻는다. 그때 투슬리스가 소리를 듣고 숲속으로 뛰어내려간다. 투슬리스는 숲속에서 흰색의 라이트 퓨리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라이트 퓨리도 투슬리스를 바라보며 관심을 가진다.

 

 

 

 


히컵과 아스트리드도 투슬리스의 뒤를 따라 내려와 드래곤의 모습을 바라보며 바스락 소리를 낸다. 그러자 라이트 퓨리가 불을 뿜으며 공격을 하고 나무위로 뛰어올라 날아가 버린다. 투슬리스가 라이트 퓨리를 따라 나무위로 뛰어올라갔다가 자신의 꼬를 한번보고 날아가기를 포기한다.

 

 

 

 

 

마을로 돌아온 히컵은 나이트퓨리가 또 있을 줄 몰랐다면서 투슬리스와 다르게 하얀색의 라이트 퓨리였다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보며 왜 아까전부터 침흘리고 헐떡이냐고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투슬리스가 사랑에 빠진거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투슬리스에게 여자친구가 생겼다는게 이상하다고 말한다. 투슬리스가 계속 헐떡이며 돌아다니자 히컵은 라이트 퓨리가 돌아왔는지 숲에가서 찾아보자고 말한다.

 

 

그러자 터프넛이 함께 가겠다고 말하고 따라간다. 터프넛은 히컵에게 아스트리드와 결혼생각이 있는지 묻는다. 터프넛은 아스트리드가 새로운 것을 원하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터프넛은 히컵에게 사나이답게 일어나라고 말한다. 히컵은 라이트 퓨리가 있던자리에서 침을 발견하고, 투슬리스에게 가만히 있으라고 말한다. 잠시뒤 히컵이 숨겨져 있던 덫을 발견하고 마을로 돌아온다.

 

 

히컵은 누군가 마을의 방어막을 뚫고 숲으로 침투해서 덫을 설치했다고 말한다. 에렛이 히컵이 가져온 침을 보면서, 자신이 아는 사람의 물건이라고 말한다. 에렛은 그리멜은 다른사람과는 다르다면서 드래곤을 조종하는 자로 분명히 다시 돌아올거라고 말한다. 에렛은 이번 작전에서는 투슬리스를 빼는것이 좋겠다고 말한다.

 

 

히컵이 방에서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 이전에 만들어진 지도책을 꺼내 살펴보고 있다. 그때 방의 구석에서 그리멜이 차를 마시면서 투슬리스를 향해 침을 쏜다. 히컵은 그리멜에게 무슨짓이냐며 화를 낸다. 그리멜은 자신이 누군지 모르냐면서 히컵의 아버지은 스토이크는 최고의 드래곤 헌터 였지만 어느날부터 변했다고 말한다.

 

 

 

 

 

 

 

 

 

 

 

 

 

 

그리멜이 자신은 나이트 퓨리 킬러라고 말한다. 나이트 퓨리를 모두 죽였다고 생각했는데 하나 남아있었다고 말하면서 자신에게 넘기라고 말한다. 그리멜은 자신이 침으로 맞춘 투슬리스에게 다가가 덮개를 열어본다. 그런데 투슬리스는 없고 피시레그스가 일어났다 쓰러진다. 잠시뒤 아스트리드, 스노드, 고버, 발카 등 다른 바이킹까지 그리멜의 주위를 애워싸면서 나타난다.

 

 

그리멜이 자신은 다른 인간들과는 매우 다르다며 휘파람으로 드래곤을 조종하여 공격한다. 드래곤이 마을을 공격하자 집이 녹아내리고 불이 나면서 순식간에 마을이 아수라장이 된다. 그리멜은 자신이 다시 돌아올때까지 나이트 퓨리를 바치지 않으면 사랑하는 것들을 모두 없애 버리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바이킹들이 모여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히컵은 피시레그스에게 그리멜이 조종하던 드래곤을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하지만 피시레그스는 그리멜에게 맞은 침때문에 쓰러진다. 히컵이 버크마을 사람들에게 말을 한다. 그리멜은 예전과는 다른 적이라고 말한다. 에렛이 그리멜은 포악하고 집요한 자라면서, 치밀하고 계획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히컵이 버크섬은 이미 노출되었고, 적의 공격을 받으면 위험해서 더이상 이곳에 살지 못할 것이라 말한다. 히컵은 우리가 이섬 밖으로 완전히 사라져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어디로 가느냐고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히든월드가 있다고 말한다. 히컵은 자신이 어릴때 아버지 스토이크가 말했던 곳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자신도 버크를 지키고 싶다고 말하면서,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그곳이 버크가 될것이라고 말한다. 터프텃은 좋다며 동의를 하고 마을 사람들도 족장을 믿고 떠나기로 한다. 버크 마을 사람들은 드래곤을 타고 서쪽으로 계속 날아간다.

 

 

드래곤 헌터는 버크섬에 상륙한다. 하지만 마을에 아무도 없는 것을 발견하고 그리멜에게 어떻게 된거냐고 묻는다. 그리멜은 멀리 가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멜은 나이트 퓨리에게 짝을 보여줬다고 말한다. 나이트 퓨리는 짝을 이루어 살기때문에 멀리가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히컵이 앞장서서 날아가고 있다. 투슬리스는 옆에서 라이트 퓨리가 날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간다. 그러자 라이트 퓨리가 히컵을 잡고 던져버린다. 라이트 퓨리는 불을 쏘면서 사라져 버린다. 투슬리스는 떨어지던 히컵을 잡고 다시 무리에  돌아온다.

 

 

 

 

 

그리멜은 드래곤 헌터에게 지도를 보면서 설명을 한다. 나이트 퓨리는 추운곳에서는 살지 못하기 때문에 북쪽은 아니라며 X표시를 한다. 그리고 드래곤 헌터에게서 멀리 도망치려 했기때문에 동쪽과 남쪽도 아니라며 X표시를 한다. 그리멜은 분명히 오래 비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중간에 쉬었다 갈것이라고 말한다. 드래곤 헌터가 어디로 갔다는 거냐며 짜증을 낸다. 그리멜은 서쪽을 가리키면서, 서쪽으로 가라고 말한다.

 

 

히컵은 중간에 있는 섬을 발견하고 이곳에서 쉬었다 가기로 결정한다. 사람들은 지상으로 내려와 각자 자리를 정하고 집 만들 준비를 한다. 히컵은 이섬이 아니라 더 가야한다고 말한다. 고버와 사람들이 이섬도 괜찮은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히컵이 알아다면서 몇일 더 있다가 가자고 말한다.

 

 

발카는 미행이 붙었는지 확인하고 오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엄마에게 조심히 다녀오라고 말한다. 발카는 자신이 드래곤을 위해 숨어서 살아보았다면서 숨어사는것은 오래가지 못할것 같다고 말한다. 엄마는 히컵에게 그냥 생각해보라고 말하고 날아간다.

 


히컵은 아스트리드에게 자신의 생각이 틀렸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아스트리드가 마을을 전체를 옮기는 것은 히컵의 작전이라면서 옳은 결정이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밤이되고 모두 잠든사이에 투슬리스가 소리를 듣고 깨어난다. 투슬리스는 라이트 퓨리를 발견하고 뒤따라 간다. 히컵이 잠에서 깨어난뒤 투슬리스의 흔적을 발견하고 뒤따라 간다.

 

 

 

 

 

투슬리스는 라이트 퓨리가 있는 곳까지 따라가 관심을 끌기위해 노력한다. 언덕위에서 지켜보던 히컵이 투슬리스에게 날개짓을 하라고 손짓을 한다. 투슬리스가 날개짓을 하면서 라이트 퓨리에게 다가간다. 그러자 라이트 퓨리는 투슬리스를 밀어버리고 나뭇가지에 거꾸로 매달려 얼굴을 가려버린다.

 

 

 

 

 

 

 

투슬리스가 나무위로 올라가 자신을 보라며 나무를 흔들기 시작한다. 그러다 나무가 부러지고 투슬리스는 바닥에 떨어진다. 투슬리스는 나뭇가지를 물고 모래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투슬리스가 라이트 퓨리의 얼굴을 모래에 그리자 라이트 퓨리가 관심을 가지며 바라본다. 라이트 퓨리가 히컵이 숨어 있는것을 발견하고 날아가 버린다.

 

 

 

 

 

 

다음날 히컵은 투슬리스의 새로운 꼬리 날개를 만들기 시작한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자신없이도 날 수 있어야 하고 불에타지 않아야 한다면서 꼬리날개를 달아준다. 투슬리스가 새로운 꼬리날개를 달고 날아본다. 히컵이 투슬리스에게 날아가서 라이트 퓨리를 찾아보라고 말한다. 하지만 투슬리스가 떠나기를 망설이자, 자신은 괜찮으니 가라고 말한다. 투슬리스는 라이트 퓨리를 찾아 하늘을 날아간다.

 

 

 

 


뒤쪽을 살펴보던 발카는 드래곤 헌터의 배를 발견한다. 그리멜의 드래곤이 발카를 발견하고 공격하기 시작한다. 발카는 클라우드점퍼에게 다시 돌아가자고 말하고 떠나간다. 그리멜은 드래곤을 다시 불러모은다.

 

 

투슬리스는 라이트 퓨리를 찾아 날아다닌다. 그때 라이트 퓨리가 투슬리스 옆으로 날아온다. 라이트 퓨리는 불을 내뿜으면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다. 투슬리스가 따라해보지만 잘되지 않는다. 투슬리가 번개를 일으키며 힘을 모아 시도하자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다. 투슬리스와 라이트 퓨리는 함께 날아간다.

 

 

 

 

 

 

새로은 버크섬에서 바이킹들이 모여 축제를 연다. 고버 아저씨는 이섬도 좋다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걱정하면서, 라이트 퓨리는 길들여지지 않고 변덕스러워서 못 믿겠다고 말한다.

 

 

고버는 늘어난 고블러 드래곤을 보면서 어디서 이렇게 튀어나오는 거냐고 묻는다. 하지만 히컵이 돌아보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터프넛은 히컵이 똑바로 걷지 않는것 같다고 말한다. 고버가 뒤돌아보자 고블러가 뒤쪽 나무에 숨어 있다.

 

 

섬으로 돌아온 발카는 히컵에게 드래곤 헌터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발카는 그리멜이 우리를 뒤쫓아 오고 있다고 말한다. 히컵은 그리멜과 드래곤 헌터를 떨어뜨려야 한다고 말하면서 우리가 그를 납치하자고 말한다. 터프넛이 그렇게 하자면서 동의한다.

 

 

히컵과 바이킹들은 드래곤을 타고 몰래 그리멜이 있는 곳으로 침투한다. 그리멜은 약을 만들고 있다고 드래곤을 밖으로 내보낸다. 에렛이 발카에게 갈라지는게 좋겠다고 말하자 그렇게 하자고 말한다. 히컵이 그리멜이 있는 방으로 올라가는데 그리멜이 보이지 않는다. 그리멜은 그물을 작동시켜 안으로 들어온 바이킹을 가둬버린다.

 

 

그리멜은 자신이 어릴때 어린 나이트 퓨리를 죽였다고 말하면서 자신은 드래곤 키우지 않는다고 말한다. 히컵은 그리멜의 드래곤을 가리키면서 키우는 드래곤이 아니냐고 묻는다. 그리멜은 자기 독에 취해서 다른 드래곤을 죽이는 킬러드래곤이라고 말한다. 그리멜은 시범을 보여주겠다면서 공격하라고 명령한다.

 

 

 

 

 

그리멜의 명령을 받은 드래곤은 액체를 뿜으면서 바이킹을 공격한다. 그러자 바이킹들은 높은곳으로 도망쳐 올라간다. 발카는 지팡이를 휘두르면서 클라우드점퍼를 부른다. 클라우드점퍼가 그물을 들어올리고 바이킹들은 빠져나간다. 바이킹은 드래곤을 타고 섬으로 돌아온다.

 

 

러프넛은 드래곤을 타지 못하고 그리멜과 같이 날아가는 바이킹을 바라보고 있다. 섬으로 돌아온 바이킹은 러프넛이 없는 것을 발견한다. 히컵은 터프넛에게 러프넛이 안탄것을 못보았는지 묻는다. 터프넛은 원래 러프넛이 있는지 보지 않는다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와 함께가서 러프넛을 찾아오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사람들은 투슬리스가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히컵은 한숨을 쉬면서 고민을 한다.

 

 

발카는 아스트리드에게 히컵은 자신이 강하다는것을 모른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에게 함께 투슬리스를 찾으러 가자고 말한다. 히컵은 아스트리드와 함께 드래곤에 올라타면서 어떻게는 러프넛을 찾아오겠다고 말하면서 떠난다.

 

 

러프넛은 그리멜에게 계속해서 이야기를 한다. 그리멜은 러프넛에 계속 말을 걸자 일에 집중을 하지 못한다. 러프넛이 여기에서는 무엇을 먹는지 묻는다. 러프넛이 이번에 옮긴 섬에서는 먹을것이 생선뿐이라 말하자, 그리멜은 미소를 지으면서 러프넛을 풀어준다. 그리멜은 귀찮아서 풀어주는거라며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러프넛이 드래곤을 타고 날아가자 그리멜은 웃으면서 바라본다.

 


히컵은 아스트리드에게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스톰플라이가 무엇인가를 쫓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계속해서 바다를 날아가던 두사람은 바다의 가운데에서 폭포를 발견한다. 스톰플라이는 폭포 가운데로 내려가 동굴속으로 날안간다. 빛이 나는 곳을 지나자, 드래곤의 몸이 빛나기 시작한다. 뒤어어 작은 드래곤들이 스톰플라이 옆을 날아간다.

 

 

 

 

 

히컵은 히든월드가 진짜 있었다면서 감탄한다.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드래곤에서 내려 주변을 둘러본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발견하고 부르려한다. 그러자 아스트리드가 드래곤을 놀라게 하면 안된다면서 말린다. 두사람은 숨어서 투슬리스와 라이트 퓨리를 지켜보고 있다.

 

 

투슬리스가 드래곤 무리 가운데에서 소리를 지르자, 나머지 드래곤들이 고개를 숙이면서 복종한다. 아스트리드는 투슬리스를 보면서 저런것이 진짜 왕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두고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그때 뒤쪽에서 두사람을 발견한 드래곤이 위협을 하면서 다가온다. 투슬리스와 아스트리드가 드래곤에게 밀려 아래로 미끄러져 내린다. 투슬리스가 두사람을 향해 날아가면서 들래곤의 공격을 막는다. 투슬리스는 두사람을 잡고 히든월드를 빠져나온다.

 

 

 

 

 

 

- 과거 -
히컵은 어릴때 일을 생각한다. 아버지 스토이크가 벽난로 앞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히컵은 아버지에게 새엄마가 오는지 묻는다. 스토이크가 자신에게는 발카뿐이라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제일 소중한 선물은 사랑이라고 말한다.

 

 


- 현재 -
섬에 도착한 히컵이 아버지가 했던말을 떠올린다. 히컵이 투슬리스에게 자신은 괜찮으니 히든월드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그때 히컵은 라이트 퓨리가 자신들을 따라온것을 보고 돌아가지 않아도 된다면서 기뻐한다. 투슬리스는 라이트 퓨리가 있는 쪽으로 달려간다.

 

 

잠시뒤 러프넛이 드래곤을 타고 섬으로 돌아온다. 히컵은 러프넛에게 어떻게 도망쳤는지 묻는다. 그러자 러프넛은 자신이 귀찮게 했더니 그리멜이 풀어줬다고 말한다. 히컵이 혹시 미행이 붙지 않았는지 묻는다. 그러자 러프넛이 자신은 뒤돌아 보지 않는 여자라고 말한다.

 

 

히컵은 그리멜이 러프넛을 미행했다는 것을 깨닫고, 투슬리스에게 돌아오라고 말한다. 숨어있던 그리멜 라이트 퓨리와 투슬리스에게 마취침을 쏘고 잡아간다. 투슬리스가 잡히자 마을에 있던 드래곤들이 그리멜을 공격하기 위해 날아온다. 그리멜이 라이트 퓨리에게 창을 겨누면서 죽이려하자 투슬리스는 드래곤에게 멈추라는 신호를 보낸다.

 

 

그리멜은 히컵에게 나이트 퓨리 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고 비웃으면서 돌아간다. 드래곤들도 끌려가서 드래곤헌터의 우리 안에 갖히게 된다.

 

 

발카는 히컵이 아스트리드의 말은 들을거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히컵에게 다가간다. 그러자 히컵은 자신에게 아무 얘기도 하지말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아무말도 안했다면서 히컵의 말을 듣고 있는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처음 만났을때처럼 모두 엉망이 되었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맞다면서 지금 이렇게 우리가 성장한것도 모두 히컵때문이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투슬리스가 히컵을 이렇게 만든것이 아니라 옆에서 도왔을 뿐이고, 투슬리스가 없으면 조금 힘들뿐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자신의 옆에서 도왔을 뿐이고, 모두 엉뚱한 바이킹인 자신 때문이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히컵은 출동해서 드래곤을 구출하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자신이 만든 날개옷을 입고 드래곤헌터의 배까지 날아가자고 말한다. 히컵과 아스트리드가 먼저 뛰어내리자 러프너, 터프넛, 스노트, 피시레그스가 뛰어내린다.

 

 

 

 

 

그리멜은 라이트 퓨리를 위협하면서, 나머지 드래곤들을 드래곤헌터의 우리에 가둔다. 그리멜은 나이트 퓨리는 자기 몫이라며 내리지 않는다.

 

 

하늘을 날아온 히컵이 그리멜을 쳐서 떨어뜨리자 투슬리스는 다른 드래곤에게 공격하라고 신호를 보낸다. 우리에 갖힌 드래곤들이 공격하면서 우리를 빠져나오고, 날아온 바이킹이 배에 올라타 드래곤 헌터를 공격한다.

 

 

그리멜이 활로 공격하려 하자 투슬리스가 불을 뿜어 공격한다. 아스트리드가 지플백 드래곤의 가스를 뿌리자, 히컵이 불을 붙여 폭파시킨다.

 

 

히컵이 풀려난 스톰플라이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 투슬리스를 풀어주려한다. 그때 그리멜은 라이트 퓨리에게 약을 주사하고 날아가 버린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풀어주고, 모두 자기 잘못이라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나머지 바이킹들이 배로 날아와 공격하기 시작한다. 그리멜은 히컵과 투슬리스를 유인하면서 날아간다. 아스트리드는 배의 방향을 돌려 충돌시킨다.

 

 

투슬리스가 그리멜을 뒤따라가 가자 그리멜의 조종을 받는 드래곤킬러가 애워싸기 시작한다. 투슬리스는 번개를 일으기키면서 순간이동을 하여 빠져나가버린다. 웃으면서 바라보던 그리멜은 사라진 투슬리스를 보고 놀란다.

 

 

투슬리스와 히컵이 그리멜의 앞쪽에 나타난다. 히컵은 라이트 퓨리를 향해 몸을 날린다. 그리멜은 투슬리스를 향해 마취침을 쏴버린다. 그리멜은 떨어지면서 히컵의 다리를 붙잡는다. 히컵은 라이트 퓨리의 목을 감고 있는것을 풀어주면서 투슬리스를 구해달라고 말한다. 라이트 퓨리는 투슬리스를 구하기 위해 날아간다.

 

 

그리멜은 떨어지면서 히컵의 날개 옷을 잡아당기고, 히컵의 의족을 붙잡는다. 라이트 퓨리가 투슬리스를 구한뒤에 히컵에게 날아와 붙잡는다. 그리멜은 살려달라고 애원하지만, 히컵은 의족을 분리시켜 버린다.

 

 

히컵은 라이트 퓨리를 보며 돌아올 줄 알았다고 말한다. 지상에 내려온 히컵은 라이트 퓨리에게 투슬리스는 이제 니꺼라며 가보라고 말한다. 정신을 차린 투슬리스가 라이트 퓨리와 몸을 부빈다. 투슬리스가 히든월드를 바라보자, 히컵은 이제 때가 되었으니 떠나라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너를 위해 살라고 말하면서 보내준다. 그러자 바이킹들은 드래곤의 안장을 모두 풀어준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드래곤을 히든월드로 데리고 떠나라고 말한다. 투슬리스는 히컵을 안아준다. 투슬리스는 드래곤들에게 소리를 지르고 히든월드로 날아간다.

 

 

버크에 겨울이 찾아오고 히컵과 아스트리드가 결혼식을 올린다. 결혼식을 마친 두사람은 히든월드가 있는 곳을 바라본다.

 


히컵은 자신이 살고 있던 시대에는 드래곤이 있었다고 말한다. 현재는 드래곤의 뼈조차 남지 않았다고 말한다.

 

 

몇년후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아들과 딸을 배에 태우고 히든월드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히든월드가 있는 폭포쪽으로 배가 다가오자 투슬리스가 경계하면서 으르렁거린다. 투슬리스가 배로 날아와 노려보면서 냄새를 맡는다. 투슬리스는 히컵인 것을 알고 핧으면서 기뻐한다.

 

 

히컵의 아이들은 드래곤을 보고 무서워서 아스트리드 등뒤에 숨는다. 아스트리드는 무서워할것 없다면서 좋아서 저러는 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아이들에게 투슬리스를 소개하고 드래곤이 다가올때까지 가만히 손을 펼치고 있으라고 말한다. 투슬리스가 아이들의 손에 얼굴을 가져다 대자 아이들은 기뻐한다.

 

 

히컵은 아들과 함께 투슬리스의 등위에 올라타고 하늘을 날고 있다. 투슬리스의 새끼도 옆으로 날아와 장난을 친다.

 

 

 

 

 

투슬리스는 전설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땅이 갈라지고, 용암이 튀어나오는 것은 드래곤이 아직 살아있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모든 드래곤이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그날까지 비밀로 할것이라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스틸컷

 

 

 

 

 

 

 

이상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