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해피 데스데이(Happy Death Day)는 자신의 생일날 반복되는 죽음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받은 여대생 이야기다.

 

트리는 생일날의 아빠의 생일축하 전화도 피하면서, 즐거웠던 생일날의 기억들을 하지 않으려고 술을 마치고, 여러 남자를 만나면서 생활하고 있다. 하지만 트리는 자신을 왜 죽이려하는지도 모른채 자신을 죽이려는 자와 만나게 된다. 트리가 여러번 죽음을 경험하면서 지금까지 자신이 피하기만 하면서 살아왔다는 것을 깨닫는다. 자신을 죽이려는 범인의 정체를 알아내고 공격하여 살아남는다. 트리는 카터와 함께 컵케이크의 촛불을 끄고 내일이 오기를 기도한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 또다시 하루가 반복이 된다. 트리가 당황하면서 방으로 돌아와 떠나려고 하다가 진짜 자신을 죽이려는 자를 알아낸다. 몸싸움 끝에 자신을 죽이려는 자를 막는데 성공하고 반복되는 죽음을 끝마치게 된다는 내용이다.

 

공포, 스릴러 영화지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해피 데스데이(Happy Death Day,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해피 데스데이2(Happy Death Day 2U,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145

 

 

 

 

 

 

 

 

 

 

 

 

해피 데스데이(Happy Death Day)

 

 

- 2017 제작
- 미국, 공포/미스터리/스릴러
- 2017.11.0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6분
- 감독 : 크리스토퍼 랜던
- 출연 : 제시카 로테, 이스라엘 브루사드, 루비 모딘, 레이첼 매튜스

 

 

제시카 로테(트리 겔브먼 역)
이스라엘 브로우사드(카터 데이비스 역)
레이첼 매튜스(다이넬 역)
루비 모딘(로리 역)
찰스 에이트켄(그레고리 역)
제이슨 베일(데이빗 역)
피부(라이언 역)
롭 멜로(조셉 역)
로라 클리프튼(스테파니 역)
테네아 인트리아고(시위자학생 역)
빌리 슬로터(윈터 박사 역)
도나 두플랜티어(간호사 디나 역)
지지 에네타(기자 역)
지미 곤잘레즈(경찰 역)
트란 트란(에밀리 역)

 

 

 

 

 

 

 

 

 

 

 

 

 

 

 

 

해피 데스데이(Happy Death Day) 줄거리

 

 

- 첫번째 -

트리 겔브먼(제시카 로테)이 카터 데이비스(이스라엘 브로우사드)의 기숙사 방에서 일어난다. 트리는 아빠의 부재중 전화를 확인하고 옷을입는다. 트리는 머리가 아프다면서 타이레놀을 달라고 말한다. 책상위에는 트리의 팔찌가 놓여있다. 트리는 기숙사방에서 잤다는것을 비밀로 해달라고 말하는데, 라이언(피부)이 쭉방걸과 잤는지 물어보면서 방으로 들어온다.

 

 

 

 

 

 

 

트리가 남자기숙사를 나서자 지나가는 남자가 트리를 바라본다. 밖에서 지구온난화를 막자면서 시위를 하던 학생(테네아 인트리아고)은 트리에게 서명을 해달라고 말한다. 스프링쿨러가 작동하면서 잔듸 위에 앉아있던 학생들이 당황하면서 일어난다. 주차되어있던 차에서는 알람이 울리고, 잠을 안자고 26시간을 버터던 학생 한명이 쓰러진다.

 

 

 

 

 

 

팀이 트리의 앞을 막으면서 자신이 보낸 문자를 계속 씹었다고 말한다. 트리는 데이트 딱 한번 했고 사귀는것도 아닌데 답장을 해야하냐고 묻는다. 팀은 데이트가 즐거웠다고 말하자, 트리는 괴로웠고 누가 첫데이트에 서브웨이로 가냐면서 지나간다.

 

 

 

 

 

여자기숙사에 입구에서 노래를 듣고 있던 친구가 트리를 보고 인사하는데, 트리는 모른채 지나가 버린다. 트리가 몰래 문을 열고 들어가다가 다니엘(레이첼 매튜스)에게 걸리고 만다. 다니엘은 어제밤에 누구와 있었냐고 묻는다. 트리는 왠 찌질이와 있었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그러다가 헤프다는 소문날거라고 말하면서 점심때 회의있다고 말한다.

 

 

 

 

 

로리(루비 모딘)가 방에서 트리가 들어오자 드디어 왔다고 말한다. 트리는 어젯밤에 자신이 무슨짓을 했는지 묻는다. 로리는 트리가 테이블에 올라가 막춤추다가 토했고, 다니엘 앞에서 닉 심스를 쭉쭉 빨았다고 말한다. 트리는 다니엘에 화난것 같았다고 말한다. 로리는 다니엘도 취해서 기억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시계를 보고 수업  늦었다면서 옷을 갈아입고 가방을 챙긴다. 로리는 케이크에 들고 끝까지 감출수 있을거라 생각했냐고 묻는다. 트리는 어떻게 알았냐고 묻는다. 로리는 운전면허증을 봤다고 말한다.

 

 

 

 

 

트리가 촛불을 끄자 로리는 무슨 소원을 빌었는지 묻는다. 트리는 새 룸메이트를 빌었다면서 케이크를 쓰레기통에 버린다. 로리가 직접 만든거라고 화를 내자, 트리는 살찔까봐 그랬다고 말하고 나간다.

 

 

 

 

 

 

그레고리(찰스 에이트켄)가 수업을 하고 있다. 트리가 수업중에 들어와 뒤쪽 자리에 앉는다. 그레고리는 트리를 바라보면서 수업을 계속한다.

 

 

학교팀 응원 티셔츠와 가면을 팔고 있다. 그 옆에서 다니엘은 친구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 다니엘은 기부할 곳을 정해야 하지만 장애인 바자회를 또 하는 것은 반대한다고 말하고 의견을 묻는다. 그때 베키가 초코우유와 먹을 것을 들고 자리에 앉는다. 다니엘이 바라보자, 베키는 아침을 못먹었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누가 아침을 먹냐며 화를 낸다. 베키는 눈치를 보다 일어나는데 다가오던 카터와 부딪혀 쏟아버린다.

 

 

 

 

 

카터가 트리에게 미안하다고 말하자, 다니엘은 두사람이 아는 사이냐고 묻는다. 카터는 작년에 같이 강의를 들었다고 말하면서 팔찌를 돌려주러 왔다고 말한다. 트리는 팔찌를 들고 카터를 노려본다. 카터는 옷 버린거 미안하다면서 돌아간다.

 

 

트리가 베이필드 대학병원으로 찾아온다. 트리는 아빠의 전화가 오지만 받지않고 꺼버린다. 트리는 로리를 발견하고 밤근무 아니었냐고 묻는다. 로리는 젠이 독감 걸려서 두 타임 근무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로리는 왜 왔는지 알것 같다고 말한다. 로리는 이러다가 나중에 크게 후회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로리가 상관할 일이 아니라면서 엘리베이터 문을 닫는다.

 

 

트리는 지나다가 병실앞을 지키고 있는 경찰을 바라본다. 트리는 그레고리의 사무실로 들어와서 기다린다. 잠시뒤 그레고리가 들어와 병원 일이 바빠서 오늘은 안된다고 말한다. 트리는 더는 못기다리겠다면서 그레고리를 껴안으면서 키스를 한다.

 

 

 

 

 

그때 그레고리의 아내가 노크를 하면서 문을 열려고 한다. 트리는 재빨리 의자에 앉고, 그레고리가 문을 연다. 그레고리는 문이 고장났다며, 아내에게 제자 테레사를 소개한다. 트리는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사무실을 나온다.

 

 

 

 

 

 

 

트리는 기숙사 방에서 TV를 보면서 파티갈 준비를 한다. 다니엘은 트리의 옷을 입고 들어와 자기에게 어울린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트리에게 파티에 몇시에 올꺼냐고 묻는다. 그때 정전이되었다가 다시 전기가 들어온다. 다니엘이 파티에 늦게 오면 남자들 다 뺏긴다고 말하고 나간다.

 

 

 

 

 

트리가 파티장으로 걸어가면서 음성메세지를 확인한다. 아빠는 레스토랑에서 1시간 넘게 기다렸다고 말한다. 아빠는 오늘 같은날 어떻게 이럴 수 있냐며 화를 낸다. 트리가 학교 응원복을 입고 지나가는 학생들 사이로 걸어간다. 학생들 무리에 있던 한남자가 돌아서서 트리를 한참 바라본다.

 

 

 

 

 

트리가 계단을 내려와 지하 터널을 지나는데 터널 가운데 오르골이 놓여있다. 트리는 이제 그만 나오라고 말하고 오르골이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트리가 오르골을 바라보고 있을때 가면을 쓴자가 터널 입구에 서있다. 트리가 같이 있던 친구들이 저쪽으로 갔다고 말한다. 가면쓴자가 계속 노려보자 트리는 무슨 할말있냐고 묻는데 대답이 없다. 트리는 겁안난다고 말한뒤에 경찰을 부르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가면쓴자는 언덕위로 올라가 버린다.

 

 

 

 

 

 

트리가 뒤를 보면서 반대편으로 걸어가는데 또 다시 오르골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트리가 뒤돌아볼때 가면쓴자가 뛰어내려와 칼을 휘두른다. 트리는 도망을 치다 다리에 걸려 쓰러진다. 가면쓴자는 트리를 찔러 죽인다.

 

 

 

 

 

 

 

 

 

 

 

 

 

 

 

 


- 두번째 -

트리가 눈을뜨고 일어나 가슴을 만진다. 카터는 트리에게 피곤한것 같아서 안깨웠다고 말한다. 트리는 부재중 전화를 확인하고 웃을 입는다. 카터는 트리가 어제 엄청 취해 있었다면서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트리는 카터라고 말한다. 트리는 머리가 아프다면서 타이레놀을 달라고 말한다. 카터가 책상에서 타이레놀을 찾자 트리는 저쪽 옷밑에 있다고 알려준다. 카터는 트리에게 전에 와 본것 같다고 말한다.

 

 

트리는 문에 붙이 있는 문구 '오늘은 너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Today is the first day of the rest of your life)'를 바라본다. 그때 라이언이 말하면서 방으로 들어온다. 트리는 놀라면서 밖으로 걸어나간다.

 

 

 

 


트리는 남자 기숙사 입구에서 봤던 남자를 바라본다. 시위중인 학생을 지나쳐, 잔듸밭위에 앉아있는 학생들을 바라본다. 자동차 알람이 울리고, 버티던 남자가 쓰러진다.

 

 

팀이 트리앞 에 나타난다. 트리는 팀에게 오늘이 몇일인지 묻는다. 팀은 18일 월요일이라고 말한다. 트리는 확실하냐고 묻고 기숙사로 돌아간다. 기숙사 앞에서 노래를 듣던 여학생이 인사를 한다. 트리가 안으로 들어와 2층으로 올라가려하자 다니엘이 누구와 있었는지 묻는다.

 

 

 

 

 

트리는 웃으면서 지금 데자뷔를 겪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다니엘으 데자뷔는 누군가 널 상상하며 그 짓을 한다는 뜻이라고 말하면서 자신은 하루에 5번을 겪었다고 말한다. 트리는 종일 이렇고 너무 이상하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술을 줄이라고 말하면서 점심때 회의가 있다고 말한다.

 

 

 

 

 

트리가 방에 들어오자 로리는 드디어 왔다고 말한다. 트리는 이게 무슨일이냐면서 시계를 보고 가방을 챙긴다. 로리는 케이크를 들고 끝까지 감출수 있을거라 생각했냐고 묻는다. 트리가 컵이크를 바라보자, 로리는 어떻게 알았는지 안궁금하냐고 묻는다. 트리는 운전면허증일꺼라 말하고 가야겠다면서 테이블위에 케이크를 올려두고 나간다. 로리가 그래도 초는 끄고 가야한다고 말하는데 문이 닫히는 바람에 초가 꺼진다.

 

 

 

 

 

 

트리는 여학생들이 회의하는 곳에 앉아 있다. 다니엘은 똑 같은 말을 하고 있다. 트리는 학교팀 응원 티셔츠 사라는 소리를 고개를 돌려 가면을 발견한다. 다니엘은 트리에게 뭐가 문제냐고 묻는다. 트리는 그냥 좀 피곤하다고 말한다. 그러자 다니엘은 베키가 가져온 음식을 가르키며 우리 정신과 안 맞다고 말한다.

 


다니엘을 베키가 먹는것이 초코우유인지 묻는다. 베키가 아침을 못먹었다고 말하자, 다니엘은 우리 모두 아침을 안먹었다고 말한다. 그 말을 듣고 베키가 쟁반을 들고 일어난다. 트리는 베키를 부르면서 조심하라고 말한다. 그때 카터가 다가오면서 베키와 딪혀 음식을 쏟아 버린다.

 

 

카터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두사람이 아는 사이인지 묻는다. 카터는 작년에 같이 강의를 들었다고 말한다. 카터는 미안하다면서 그냥 돌아간다. 그러자 트리는 카터를 붙잡고 팔찌를 달라고 손을 내민다. 카터는 팔찌를 돌려주면서 옷버린거 미안하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트리가 대학병원 그레고리의 사무실에서 기다리고 있다. 그레고리는 오늘 병원일이 바빠서 안된다고 말한다. 트리가 할말이 있다고 말하자, 그레고리는 무슨 말을 하려는지 안다고 말한다. 그레고리는 트리 나이에 연상남에게 끌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거지만 사랑에 빠져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트리는 교수를 사랑하는거 아니라고 말하면서 오늘 이상한일이 많았다고 말한다.

 

 

 

 

 

 

 

그러자 그레고리는 트리에게 키스를 한다. 트리가 그레고리의 아내 이야기를 하자, 그레고리는 갑자기 분위기 깨진다고 말한다. 그때 그레고리의 아내가 문을 열려고 한다. 그레고리는 문을 열고 자신의 제자라면서 테레사를 소개한다. 트리는 반가웠다는 말을하고 사무실을 나간다.

 

 

 

 

 

 

트리는 기숙사방에서 엄마와 함께 찍었던 생일 영상을 보고있다. 잠시뒤 다니엘이 트리의 옷을 입고 방으로 들어온다. 다니엘은 오늘만 옷을 입겠다고 말하고 파티에 몇시에 올것인지 묻는다. 트리가 늦게 갈꺼라고 말하자 정전이 된다. 트리가 놀라자 다니엘은 정전 한두번 겪어보나면서 진정하라고 말한다. 트리가 이런적 또 있었는지 묻는다. 다니엘은 2주전쯤에 정전이 있었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파니에 늦게 오면 남자들 다 뺏길거라고 말하고 나간다.

 

 

 

 

 

 

트리는 아빠의 메세지를 들으면서 파티가 열리는 곳으로 걸어간다. 트리는 응원단 무리에서 가면을 쓴자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친구들이 가면 쓴 마이크에게 가자고 말하자 알았다면서 뒤따라 간다.

 

 

트리가 지하도로 걸어내려오자 가운데에 오르골이 놓여 있다. 트리는 말도 안된다면서 지하도로 가지 않도 돌아서 파티장소로 간다. 트리가 불꺼진 건물에 도착하고 문을 열려고 하는데 열리지 않는다. 노크를 하고 주위를 둘러보던 트리는 바로 앞에 가면쓴 자를 발견하고 주먹을 휘두른다.

 

 

 

 

 

친구들은 불을 켜면서 서프라이즈라고 말한다. 얼굴을 맞은 친구 닉은 가면을 벗고 왜이러냐고 말한다. 트리는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트리의 팔을 잡고 들어올리면서 카파걸을 건들면 죽는다고 말한다.

 

 

 

 

 

다니엘이 로리가 온다고 했는데 오지 않는다며 내년에 아웃이라고 말한다. 트리는 로리가 두타임 근무를 한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로리가 요즘 비밀연애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트리에게 얼굴을 맞았던 닉이 다가온다. 트리는 왜 이상한 가면을 쓰고 있었냐고 묻는다. 닉은 학교 응원 마스크를 썼다가 봉변당했다고 말한다. 트리는 미안하다며 얼음찜질했는지 묻는다. 닉은 다른걸로 갚아달라면서 먼저 방으로 간다. 다니엘은 화를 내면서 가버리고, 트리는 닉을 따라 방으로 이동한다.

 

 

 

 

 

트리는 방으로 들어가 방안을 둘러보고, 거울을 쳐다본다. 그때 마스크를 쓴자가 서있다. 트리는 또 한대 맞고 싶냐며 다가가 마스크를 벗긴다. 닉은 쾌락의 방에 온 것을 환영한다면서 음악과 조명을 켠다. 트리가 소리가 너무 크지 않냐고 묻지만 닉은 춤만 춘다. 다니엘은 트리에게 문자를 보내 닉과 함께 있는지 확인한다. 그때 숨어 있던 마스크를 쓴자가 나타나 닉을 찔러 쓰러뜨린다.

 

 

 

 

 

트리는 다니엘과 문자를 주고받다가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트리가 다가가 다니엘이 지금 엄청 화난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남자는 주머니에서 칼을 꺼낸다. 트리가 놀라면서 옆을 돌아보는데 닉은 이미 바닥에 쓰러져 있다. 트리가 비명을 지르면서 도망을 치려하다가 잡힌다. 그때 방으로 들어온 친구는 침대에 남녀가 누워있는것을 보고 그냥 나가버린다. 가면쓴 자는 유리병을 깨고 트리를 죽인다.

 

 

 

 

 



- 세번째 -
트리가 놀라면서 일어난다. 놀란 카터가 트리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트리는 부재중 전화를 확인하고 옷을 입는다. 트리는 카터에게 우리가 전에 만난적이 없는지 묻는다. 카터는 어젯밤에 처음 봤다고 말한다. 트리는 당황하면서 이건 악몽이라고 말하면서 기숙사 방을 뛰쳐나간다. 주위의 모든것은 이전에 겪었던 상황과 동일하게 흘러간다. 팀이 길을 막고 왜 문자에 답하지 않냐고 묻지만, 트리는 도망치듯 기숙사로 돌아온다.

 

 

 

 

 

로리는 트리에게 무슨일이냐고 묻는다. 트리는 로리에게 자기가 미쳐가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트리는 이미 똑같은 하루를 두번이나 겪었다고 말한다. 로리가 트리의 말을 믿지 않고 진정시키려 한다. 그러자 트리는 로리에게 자신의 생일이라 컵케이크를 준비했고, 밤에는 깜짝파티고 있다고 말한다. 로리는 실망하면서 누가 말했냐고 묻는다. 트리는 아무도 말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오늘밤에 누군가 자기를 죽이려 한다고 말한다. 트리는 장난이 아니라  누가 날 죽이려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로리는 트리에게 엄마 때문에 힘들어하는거 안다면서 오늘은 수업가지말고 방에서 푹 쉬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트리는 방에서 창을 나무로 막고, 출입문을 가구로 막는다. 다니엘은 문을 두드리며 왜 문이 잠겼는지 묻는다. 트리는 혼자 있고 싶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파티에 너무 늦게 오지말라고 말하고 먼저 떠난다.

 

 

트리는 TV를 보면서 로리가 만들어준 컵케이크를 먹으려다 TV리모컨을 찾기 시작한다. 그러다 책상에서 생일축하 카드를 발견하고 펼쳐본다. 카드안에는 '내일은 없으니까 오늘을 즐겨라'라고 적혀있고, 마스크와 같은 얼굴이 돌아간다.

 

 

 

 

 

그때 TV가 꺼지자 트리는 TV를 다시 켠다. 잠시뒤 또다시 꺼지자 트리는 망치를 들고 옷장을 확인한다. 트리가 욕실을 향해 걸어가서 확인하려는데 다시 TV가 켜진다. 트리가 놀라서 떨고 있을때 가면쓴자는 뒤에서 나타나 트리를 공격한다. 트리는 망치로 놈을 때리고 도망을 치려다 잡히고 만다.

 

 

 

 

 

 

 


- 네번째 -
트리는 카터의 방에서 비명을 지르면서 다시 일어난다. 트리는 소리를 지르면서 핸드폰을 던지자, 카터는 괜찮은지 묻는다. 그러자 트리는 가까이 오지말라며 소리치면서 방을 달려나간다.

 

 

트리가 정신없이 걸어나오는데, 주위의 모든것은 전날과 똑같이 반복된다. 카터가 트리의 소지품을 챙겨서 가져온다. 트리는 카터를 안으면서 도와달라고 말한다.

 

 

 

 

 

트리는 카터에게 자신이 겪은 일을 이야기 한다. 카터는 트리의 이야기를 이해하려고 노력중이라고 말한다. 카터는 트리의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이날에 갇힌 이유가 있을거라 말한다. 이날 만의 특별한 의미가 있을거라고 말한다. 그때 트리의 전호벨이 울린다. 카터가 트리의 생일인것을 알고, 생일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카터는 범인이 트리의 생일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트리는 여학생 클럽때문에 거의 전교생이 다 알고 있을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밤에 파티도 열릴거라면서 모두가 용의자라고 말한다. 카터는 동기가 있는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트리가 다니엘이 좋아하는 남자와 키스를 했다고 말한다. 카터는 밤에 트리가 토하다 죽을까 겁났다면서 아무짓도 안했다고 말한다. 트리는 카터를 보면서 미소짓는다.

 


카터는 트리가 무한히 많은 인생을 사는 거니까 살인사건을 해결한 기회도 무한하다고 말한다. 트리는 자기를 죽인자를 찾을때까지 계속 죽으라는 말이냐고 묻는다. 카터는 다른 아이디어 있냐고 묻는다. 트리는 방으로 돌아와 용의자 리스트를 만들면서 한명씩 지운다. 트리는 닉을 지우고, 팀의 방을 엿보다가 팀이 게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잠시뒤 나타난 범인이 트리를 죽인다.

 

 

 

 

 

 



- 다섯번째 -
또다시 카터의 방에서 일어난 트리는 머리 부분염색을 하고, 스테파니(로라 클리프튼)를 감시한다. 스테파니가 아닌것을 알고 일어서려는데 범인이 달려와 트리를 또 죽인다.

 

 

 

 

 

 

- n번째 -

트리는 다니엘의 책사이에서 생일카드를 발견하고 때린다. 두사람은 싸우다가 달려오는 버스에 치어 죽는다.

 

 


- n+1번째 -
트리는 일어난뒤 옷을 벗고 나체로 기숙사를 나온다. 트리는 숨어있다가 다가오는 사람에게 야구방망이를 휘두르는데, 베키가 맞아 쓰러진다. 잠시뒤 뒤에서 나타난 범인이 트리의 머리를 때려 또 죽인다.

 

 

 

 

 

 


- n+2번째 -
다시 일어난 트리는 카터의 계획은 너무 구리다고 말한다. 트리는 옷을 입으면서 통증을 느낀다. 기숙사 방 입구로 걸어나가려던 트리가 라이언을 안고 쓰러진다.

 

 

 

 

 

트리가 병원이 입원하고 카터가 찾아온다. 트리는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카터가 대답을 하는데 정전이 된다. 다시 전기가 들어오면서 그레고리가 병실로 찾아온다. 트리는 언제 퇴원할 수 있는지 묻는다. 그레고리는 트리의 진료기록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한다. 트리의 X-Ray 사진을 보면서 큰 외상의 흔적이라고 말한다. 그레고리는 손상 정도와 상처의 크기로 봐서는 이미 죽었어야 한다고 말한다.

 

 

트리가 당장 나가야 한다면서 나가려하자, 그레고리가 말리면서 이곳은 절대로 안전하다고 말한다. 트리는 목이 마려우니 음료수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고 병실을 빠져 나간다. 그레고리가 다시 병실로 돌아왔을때는 트리는 사라지고 없다. 트리는 경찰이 지키고 있던 병실앞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그레고리의 사무실로 이동한다. 트리는 그레고리의 사무실에서 자동차 열쇠를 찾는다. 그러다가 책상 서랍에 있던 가면을 발견한다.

 

 

 

 

 

트리가 그레고리를 의심하면서 병실로 돌아가는데 범인이 나타나 그레고리를 죽이고 트리를 뒤따라 온다. 트리는 주차장으로 달려와 자동차의 위치를 확인한다. 트리는 범인이 다른 곳을 보는 사이에 자동차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트리가 자동차의 리모컨을 누르자 범인도 자동차를 향해 달려간다. 트리는 범인을 피해 간신히 자동차의 시동을 걸고 도망친다.

 

 

 

 

 

 

 

 

트리는 범인이 안따라오는 것을 보면서 해냈다며 좋아한다. 그때 뒤쪽에서 루이지애나주 경찰이 따라오면서 자동차를 세운다. 경찰은 트리에게 다가가 시동끄고 면허증과 등록증을 달라고 말한다. 트리가 지금은 없다고 말한면서, 놈이 자신을 또 죽이려 한다고 말한다.

 

 

 

 

 

경찰은 트리의 눈을 보면서 술이나 약물을 했는지 묻는다. 트리는 경찰에게 음주운전이면 체포되는 것인지 묻는다. 경찰이 보통은 그렇게 진행이 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트리는 술마셨고, 약까지 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경찰은 체포하겠다면서 수갑을 채우고 경찰차에 태운다.

 

 

잠시뒤 범인이 차를 타고 나타나 경찰을  자동차로 받아버리고, 트리에게 다가간다. 트리가 원하는게 뭐냐고 묻지만, 범인은 아무말없이 다시 자동차로 돌아간다. 범인은 초를 꺼내 바닥에 흐른 기름위에 떨어뜨린다. 그러자 자동차는 폭발해버리고 트리는 또 죽는다.

 

 

 

 

 

 

 


- n+3 번째 -
트리가 기숙사 방에서 일어난다. 카터가 말하려하자 조용히 하라고 말한뒤에 아스피린을 꺼내 한꺼번에 모두 먹어버린다. 트리는 라이언에게 여자에게 쭉빵걸이라 부르면 평생 모태솔로로 살게 될거라고 말하고 문을 닫는다. 카터는 트리에게 악몽을 꿨는지 묻는다. 트리는 또 죽는 중이었는데, 설명하자면 길다고 말한다. 카터가 오늘 할일이 없어서 시간이 많다고 말한다.

 

 

트리는 문앞에 붙은 스티커(오늘은 너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를 보면서 정말 짜증난다고 말한다. 카터가 트리를 따라가면서 무슨일인지 이야기해보라고 말한다. 트리는 지난번에 이야기 해줬는데 전혀 도움이 안되었다고 말한다. 카터는 의아해하면서 트리에게 도와줄수 있다고 말한다.

 

 

 

 

 

트리는 같은 날을 계속 살고있는 누군가에게 죽는것 을 막아줄 수 있냐고 묻는다. 카터는 웃으면서 정말 같은 날을 계속 살고 있다고 믿느냐고 묻는다. 카터는 지금 놀리는 거냐고 묻는다. 그러자 트리는 앞으로 일어날 일(스프링쿨러, 자동차경적, 신입 클럽회원이 쓰러짐)을 카터에게 말해준다.

 

 

 

 

 

 

트리와 카터는 식당에서 음식을 먹는다. 카터는 트리에게 왜 아빠 전화를 안받는지 묻는다. 카터는 자신도 아버지와 안친했다고 말한다. 트리는 아빠를 만나야 하는데 만나서 행복한척 하면서 챙일 축하받는게 싫다고 말한다. 카터는 트리에게 엄마와는 사이가 좋은지 묻는다. 트리는 3년전에 엄마가 죽었다고 말한다. 트리는 엄마와 생일이 같았다고 말한다. 그래서 어릴때는 학교 빼먹고 같이 해변에 가서 놀았다고 말한다.

 

 

 

 

 

트리는 같은 날은 반복해서 사니까 자신이 누군지 알것 같다고 말한다. 엄마가 만약에 지금의 자신을 본다면 안 기뻐할거라고 말한다. 트리가 자신은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카터는 트리의 말이 사실이라면 매일 조금씩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이제 남은 기회가 많지 않은것 같다고 말한다. 다시 돌아올때 만다 힘이 약해지고 있다고 말한다. 9개의 목숨을 가진 고양이 처럼 몇번 더 살다가 죽을것 같다고 말한다.

 

 

 

 

 

그때 뉴스에서 베이필드 대학병원에 취재나온 제니퍼 트랜 기자가 등장한다. 기자는 총격 사건으로 총상을 입은 살인 용의자인 존 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뉴스를 보던 트리는 볼륨을 높여달라고 말한다. 트리는 병원에 있는 경관을 떠올리면서 병원으로 달려간다. 트리는 간호사에게 존 툼스가 탈출할거라며 경찰을 부르라고 말한다.

 

 

 

 

 

트리는 병원 벽에 있는 도끼를 들고 병실안으로 들어간다. 범인은 경찰에게 빼앗은 총을 쏘면서 트리를 뒤따라간다. 범인은 가면을 벗고 트리에게 권총을 겨눈다. 그때 달려온 카터가 범인을 덮지면서 공격하지만, 범인에게 당하고 만다.

 

 

 

 

 

트리가 총을 주워 방아쇠를 당기지만 총알이 없다. 범인은 카터를 죽이고 트리를 뒤쫓는다. 트리는 종탑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 범인을 때려 쓰러뜨린다. 트리는 오늘을 리셋하지 않는다면 카터는 영원히 죽을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들고 있던 것을 내려놓고 종탑위로 올라간다. 범인이 자신을 안 죽인것을 후회할 것이라면서 뒤따라간다. 트리는 리셋을 결정하고 뛰어내린다.

 

 

 


-n+4 번째 -
아침이 되고 트리가 일어난다. 트리는 카터에게 자신을 구래주려고 애쓴거 정말 고맙다면서 안는다. 트리는 옷을 입고 나가면서 배게를 빌려간다. 카터에게 점심때 보자고 말하고 기숙사를 나간다.

 

 

 

 

 


트리는 온난화를 막자는 학생에게 서명을 해주고, 스프링쿨러 나올거라고 알려준다. 트리는 쓰러지는 남자에게 배게를 받쳐준다.

 

 

 

 

 

트리는 팀에게 우리 솔직해지자고 말한다. 트리는 팀이 여자를 안 좋아하는거 안다며 사랑은 죄가 아니라고 말한다.

 

 

 

 

 

 

트리는 기숙사 앞에 앉아 있는 학생에게 인사를 하고 들어간다. 다니엘이 나와 말을 걸자 트리는 카터와 함께 있었는데 같이 잠은 안잤다고 말한다. 오늘을 무사히 넘기면 카터를 잡을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할일이 많다면서 방으로 올라간다.

 

 

 

 

 

트리는 로리에게 자신은 최악의 룸메이트였다고 말한다. 트리는 로리가 늘 자기를 챙겨줬는데 못되게 굴었다고 말한다. 트리는 우리 두사람 관계를 다시 시작하자면서 나중에 비밀 애인이야기 해달라고 말한다.

 

 

 

 

 

트리는 수업중인 그레고리를 불러 이야기좀 하자고 말한다. 트리는 그레고리에게 그만 끝내자고 말한다. 트리는 오늘부터 더 나은 사람이 돼보려한다고 말한다.

 

 

 

 

 

점심 회의시간에 베키가 음식을 들고 온다. 다니엘에 초코우유냐고 묻는다. 그때 트리가 음식을 가져와 먹는다. 다니엘이 우리는 카파스 멤버라면서 살찌려고 그러냐고 묻는다. 트리는 감자튀김을 먹으면서 몇 칼로리 더 먹는다고 안죽는다고 말한다. 다니엘이 이런거 먹다가 베키처럼 뚱보가 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트리가 초코우유를 들고 다니엘의 머리에 부어버린다.

 

 

 

 

 

 

 

카터가 트리가 있는 곳으로 찾아와 팔찌를 돌려주려 한다. 트리는 카터에게 키스를 한다. 트리는 오늘이 자기 생일이라면서 밤에 데이트하자고 말한다.

 

 

 

 

 

트리의 아빠 데이빗(제이슨 베일)은 커피값을 계산하고 돌아가려한다. 트리가 레스토랑에서 아빠에게 늦게 와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트리는 아빠에게 이제 의례적인 대화는 그만하고 싶다고 말한다. 트린느 오늘이 참 힘든 날이라고 말한다. 엄마가 보고싶고 그립다고 말한다.

 

 

 

 


트리는 그 기억들을 묻어버리고 아빠를 피하면 덜 힘들줄 알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 더 힘들었다고 말한다. 트리는 아빠에게 마음 아프게 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아빠는 트리의 손을 잡아주면서 생일 축하한다고 말한다.

 

 

 

 

 

 

 

트리는 집으로 돌아와 타이머를 맞추고 병원으로 간다. 트리는 경찰에게 칼을 겨누면서 천천히 일어나라고 말한다. 경찰이 바보 같은 짓이라고 말한다. 트리는 16번이나 죽는 것도 바보 같은 짓이라 말하면서 경찰의 총을 빼앗는다. 트리는 범인이 탈출할 것이니 지원요청하라고 말한다.

 

 

 

 

 

 

 

트리가 범인이 누워 있는 병실안으로 들어간다. 트리는 범인에게 안자는거 안다고 말한다. 범인이 눈을 뜨자 트리가 방아쇠를 당긴다. 그런데 안전장치가 걸려 있다. 범인은 트리를 공격하고, 트리가 가지고 있는 칼을 빼앗는다.

 

 

 

 


트리가 범인의 급소를 공격하자 범인은 트리를 던져버린다. 범인은 트리가 보통여자가 아니라며 칼을 들고 다가온다. 그때 시계 알람이 울리고 트리는 미소를 짓는다. 잠시 정전이 되고, 쓰러져 있던 트리가 보이지 않는다. 트리는 범인의 뒤에서 총을 겨누고 있다. 트리는 안전장치 풀었다고 말하면서 권총을 쏜다.

 

 

 

 

 

 

기숙소로 돌아온 트리는 카터와 함께 있다. 카터는 트리 인생에서 가장 이상한 생일이었겠다고 말한다. 트리는 상상도 못할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툼스가 어떻게 수갑을 풀었는지 아무도 모른다고 말한다. 트리는 로리가 만들어준 케이크를 들고 촛불을 끄려고 한다. 카터는 무슨 소원을 빌거냐고 묻는다. 트리는 내일이 오도록 소원을 빌겠다고 말한다.

 

 

 

 

 

 

 

- 마지막 -

트리가 종소리를 듣고 아침에 정신을 차리는데 또다시 카터의 방이다. 트리는 말도 안된다면서 울먹인다. 트리는 기숙사 방으로 달려가 짐을 꾸린다. 트리는 자신이 잘못 생각했다고 말한다. 도망 안치면 끝날 줄 알았는데 영영 안끝날거라고 말한다.

 

 

 

 


로리는 컵케이크를 거내 트리에게 보여주면서 생일 축한다고 말한다. 트리가 고맙지만 어젯밤에도 케이크 먹었다고 말한다. 트리는 자신이 어젯밤에 자다가 죽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트리는 로리가 자신을 죽이기 위해 컵케이크에 독을 탔을 거라고 추측하며 말한다. 트리가 컵케이크를 먹지 않자 다른 방법이 필요했고, 툼스가 나타난것을 보고 약을 주사하고 가면을 씌웠을 거라 추측한다. 그렇게 범인이 탈출하면 트리를 죽인것은 툼스가 될 것이라고 추측한다.

 

 

 

 

 

 

로리는 지금 놀리는 거냐고 묻는다. 트리가 아니면 케이크를 먹고 증명해 보라고 말한다. 로리는 트리가 미쳤다고 말하면서 먹지 않는다. 그러자 트리는 컵케이크를 경찰서에 가져가서 뭐가 들었는지 확인해 보겠다고 말하며 방을 나간다.

 

 

로리는 트리의 머리채를 붙잡고 공격한다. 트리가 이것은 너무 심하다며 왜 그러냐고 묻는다. 로리는 트리가 계속 그레고리와 자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로리는 그레고리가 자신을 두고 계속 트리만 바라본다며 화를 낸다. 트리는 남자 때문에 자신을 계속 죽인거냐고 묻는다.

 

 

 

 


로리는 트리에게 어떻게 알아낸 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트리는 로리가 전에도 자신을 죽였다고 말한다. 로리가 그럼 한번더 죽어야 겠다면서 공격한다.

 

 

 

 

 

트리와 로리는 몸싸움을 하면서 씨끄럽게 하자 다니엘에 찾아와 방안에서 뭐하는거냐고 묻는다. 로리는 트리의 입을 막고 트리가 넘어졌다고 말한다. 트리는 침대에 떨어져 있는 케이크를 발견하고 로리의 입에 밀어넣는다.

 

 

 

 

 

 

놀란 로리가 입에 있는 케이크를 뱉으면서 뒷걸음질 친다. 트리는 창가에 서있는 로리를 발로 차버린다. 로리는 창문으로 떨어져 죽는다. 다니엘이 안에서 뭐하는거냐고 묻는다. 트리는 로리가 자신의 컵케이크를 먹었다고 말하면서 벽에 기댄다.

 

 

 

 

 

 

다니엘의 인터뷰 내용이 방송으로 나오고 있다. 트리와 카터는 카페에 앉아 방송을 바라보고 있다. 뉴스를 본 아빠는 트리에게 전화를 한다. 트리는 아빠에게 조금 긁히기만 했고 괜찮다고 말한다.

 

 

 

 

 

카터는 트리에게 오늘밤 잘 곳 있냐고 묻는다. 카터는 다시 기숙사에서 일어나도 괜찮겠냐고 묻는다. 트리가 카터의 방이면 괜찮다고 말한다. 카터는 트리의 팔찌를 돌려주고, 영화 사랑의 블랙홀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다음날 아침 종이 울리고 트리가 눈을 뜬다. 전화 벨소리가 울리고 카터는 피곤한것 같아서 안깨웠다며 똑같은 말을 한다. 트리가 놀라면서 기겁하자 카터는 농담이고 자신이 전화한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정말 놀랐다면서 이런것으로 장난치냐며 화를 낸다. 카터는 트리를 알고 침대에 눕힌다. 라이언은 또 쟤냐면서 오늘은 차에서 안잘꺼라고 말한다. 카터가 트리에게 키스를 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해피 데스데이(Happy Death Day) 스틸컷, 포스터

 

 

 

 

 

 

 

이상 영화 해피 데스데이(Happy Death Da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