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해피 데스데이 2유(Happy Death Day 2U)는 타임루프 소재의 영화로 또다시 생일날로 돌아간다는 설정이다.

 

라이언이 같은일을 겪었다는 말을 듣고, 트리와 카터는 함께 그 장소로 이동해 본다. 그곳에서 트리는 자신이 겪었던 타임루프가 라이언의 연구때문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게다가 라이언 자신을 죽이려는 자가 다른 차원에서 온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된 라이언은 되돌리겠다면서 장비를 작동시킨다. 폭발이 일어나고 트리가 잠에서 깨는데 또다시 생일날 아침으로 돌아와 있다. 하지만 이전과는 상황이 달라진 세상으로, 이 세상에는 라이언의 여자친구는 다니엘이고, 엄마도 살아있다. 트리와 친구들은 돌아가지 않고 루프를 닫기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트리는 모든 알고리즘을 외우면서 하루하루를 반복해서 살아간다. 드디어 알고리즘을 완성하게 되고, 트리는 사랑하는 카터가 있는 세상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한다.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범인을 밝히고, 로리의 목숨을 구하고 자신의 세계로 돌아온다는 내용이다.

 

이 영화는 1편을 봐여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영화다. 하지만 1편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 킬링타임용 영화다. 그리고 마지막에 쿠키영상이 하나 있다.

 

 

 

 

 

 

 

 

 

 

 

 

영화 해피 데스데이 2유(Happy Death Day 2U,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해피 데스데이(Happy Death Day, 2017)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8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해피 데스데이 2유(Happy Death Day 2U)

 

 

- 2019 제작
- 미국, 공포/코미디
- 2019.02.14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0분
- 감독 : 크리스토퍼 B. 랜던
- 출연 : 제시카 로테, 이스라엘 브루사드, 루비 모다인, 수라즈 샤르마

 

 

제시카 로테(트리 겔브먼 역)
이스라엘 브로우사드(카터 데이비스 역)
피 부(라이언 판 역)
루비 모딘(로리 스펭글러 역)
수라즈 샤르마(사마르 고쉬 역)
레이첼 매튜스(다니엘 바우스만 역)
찰스 에이트켄(그레고리 버틀러 역)
스티브 자시스(딘 브론슨 역)
로라 클리프턴(스테파니 버틀러 역)
롭 멜로(존 톰스 역)
지지 에네타(댄 기자 역)
Sarah Yarkin(드레 모건 역)

 

 

 

 

 

 

 

 

 

 

 

 

 

 

 

 

 

해피 데스데이 2유(Happy Death Day 2U) 줄거리

 

 

차에서 잠을 자던 라이언(피 부)는 자동차 경적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라이언이 기숙사로 돌아가면서 여러사람들과 마주친다. 라이언이 더이상 차에서 참을 못자겠다고 말한다. 트리(제시카 로테)와 키스를 하던 카터(이스라엘 브로우사드)는 라이언에게 방에서 나가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사마르(수라즈 사르마)의 전화를 받는데 사마르는 황당한 일이 생겼다면서 당장 오라고 말한다. 라이언이 공과대학 양자역학 실험실에 도착하자 사마르는 빨리 들어와보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컴퓨터 데이터를 보면서 놀란다. 라이언에 언제 일어난것인지 묻자 드레 모건(Sarah Yarkin)은 어제 새벽 12시 01분이라고 말한다. 문도 잠겨있었는데 어떻게 켜졌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그때 딘 브론슨(스티브 자시스) 학장이 들어와 더이상 못참겠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연구실을 도망쳐버린다. 딘 브론슨은 라이언의 논문 프로젝트때문에 온 교내의 전구가 터졌다고 말한다. 딘 브론슨은 연구가 특허로 이어져야한다면서, 라이언의 프로젝트는 무기한 연기라고 말한다. 딘 브론슨은 본너 교수에게도 전화했는데 동의 했다며 전기잡아먹는 기계는 6시까지 치우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프로젝트 중단에 실망한 라이언이 소파에 앉는다. 그때 라이언이 앉아 있는 모습이 찍힌 사진이 전송에 된다. 라이언은 누군가 있는것인지 의심하면서 사진이 촬영된 곳으로 걸어간다. 라이언은 출입제한구역인 화학과2 실험실 안으로 들어간다.

 

 

 

 

 

라이언이 이런장난치는 동안에 자신의 프르젝트는 중단되었다고 말하지만 아무런 대답이 없다. 라이언은 연구실 창고문을 열고 내부를 확인하는데 아무것도 없다. 그때 뒤에서 사마르가 라이언 어깨를 잡는다. 깜짝 놀란 라이언이 소리를 지르자 사미르는 추로스를 떨어뜨린다. 잠시뒤 창고안에서 베이비가면을 쓴자가 나타나 라이언을 찌른다.

 

 

 

 

 

 

- 라인언의 2번째날 -
라인언은 차안에서 비명을 지르면서 잠에서 깨어난다. 라이언은 차에서 내린뒤 기숙사로 걸어가면서 여러 사람들과 마주친다. 라이언은 주위 상황을 이상하게 생각하면서 걸어간다.

 

 

 

 

 

라이언이 기숙사 방문을 열고 들어간다. 라이언은 자기가 미친것 같다고 말하면서 방안으로 들어간다. 라이언은 겪었던 것을 또 겪는 느낌이라며, 똑같은날이 반복되는 것 같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사마르의 전화를 받고 다시걸겠다고 말하고 끊는다. 트리는 라이언에게 심호흡하라고 말한뒤에, 죽으면 하루가 리셋되는지 묻는다. 라이언은 베이비 마스크를 쓴 싸이코가 공격했다고 말한다.

 

 

 

 

 

트리와 카터는 서로를 마주보며 톰스와 로리는 죽었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알아듣게 설명해달라고 말한다. 트리는 간단하게 설명하겠다면서 자신이 반복해서 죽었던 일을 얘기한다. 트리는 용의자 목록을 만들어서 범인을 찾았고, 범인은 룸메이트 로리로 밝혀졌다고 말한다. 로리가 연쇄살인마를 탈출시켜 자신을 죽인게 톰스인것처럼 위장을 했다고 말한다. 트리는 로리를 죽인뒤에 무한 반복의 고리가 끊어진줄 알았는데, 그것이 라이언에게 옮겨간것 같다고 말한다. 트리는 방법을 찾을때까지 라이언이 오늘을 반복해서 살게 될거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트리의 말을 듣더니 믿지 않고 인셉션처럼 꿈이었다며 침대에 눕는다. 카터는 라이언을 때리면서 꿈이 아니라고 말한다. 트리는 야구방망이를 들고 라이언이 죽은 곳으로 같이 가보자고 말한다. 세사람은 화학과 1실험실 창고 앞으로 조용이 다가간다. 창고문을 열고 안을 살펴보지만 아무것도 없다.

 

 

 

 

 

라이언은 자신의 뒤에 가면쓴 자가 서있는 것을 느끼고 몽둥이를 휘두른다. 사마르는 가면을 복도에서 주웠다고 말한다. 그때 딘 브론슨 학장이 더이상 못참겠다며 실험실로 들어온다. 사마르와 친구는 추로스 사러 가겠다며 밖으로 도망친다. 딘 브론슨은 순환 정전 사태로 전기회로가 나가서 교대 전구가 터졌다고 말한다. 딘 브론슨 교수가 라이언의 프로젝트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야기를 듣고 있던 트리는 라이언에게 뭘 만드는 프로젝트인지 묻는다. 세사람은 라이언의 연구실로 이동한다. 라이언은 '시시포스 양자 냉각 원자로'라며 시씨라고 부른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양성자 레이저로 이걸 쏘면 원심 분리기가 1나노켈빈까지 냉각된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분자단위에서 시간이 느려질 수 있음을 입증하려는 실험을 했는데 장비가 스스로 켜지면서 희망적인 단서가 발견되었다고 말한다. 트리는 언제 스스로 켜진것인지 묻자, 라이언은 새벽 12시 01분이라고 말한다. 트리는 그게 18일 월요일이라는 것을 알고 라이언이 타임루프를 만들어낸 거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말도 안된다면서 시씨는 그걸 위해 설계 된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사마르와 친구들은 그게 원래 기능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시간을 늦춘게 아니라 순환시켰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트리는 라이언에게 오늘에 갇힌거라며 계속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카터에게 여친한테 겁주지 말라고 부탁한다. 트리는 킬러가 라이언을 또 찾기전에 루프를 닫을 방법을 알아내야한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그냥 저절로 켜졌다고 말한다.

 

 

 

 

 

다니엘(레이첼 매튜스)가 트리가 있는 곳으로 찾아와서 클럽 회의에 왜 안나왔냐면서 클럽이 지금 위기라고 말한다. 다니엘은 함께있는 친구들을 보고 누구냐고 묻는다. 사마르는 일어나면서 다니엘의 가슴을 보며 인사를 한다. 다니엘은 얘기 끝나면 자기에게 전화하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라이언은 죽기 싫다며 집중해달라고 말한다. 트리가 자기는 11번이나 죽었다면서 다시 살아나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너무 아프다고 말한다. 카터는 안전한 곳에서 해결될때까지 기다리자고 말한다.

 

 

친구들과 농구경기를 보러간다. 라이언은 주위에 있는 베이비 마크스를 보면서 학교 마스코느가 너무 섬득하다고 말한다. 트리는 아빠의 문자를 받는다. 트리는 아빠가 보내준 사진을 바라본다. 트리는 거창한 이유때문에 그날에 갇혔다고 생각했는데, 엄마와는 상관이 없고 과학적 오류때문이었다고 말한다.

 

 

 

 

 

농구경기중에 화재 알람이 울리고, 가까운 출구로 이동하라는 방송이 나온다. 라이언이 주위를 의식하면서 걸어가다 친구들과 떨어지게 되고, 베이미 마스크를 쓴자와 마주치게 된다.

 

 

 

 

 

 

라이언은 지하 창고로 도망쳐 내려온다. 라이언은 숨죽이고 불빛을 피해 도망을 친다. 그러다 베이미 마스크를 쓴자에게 잡히지만, 트리가 나타나 라이언을 구해준다. 트리가 쓰러진 자의 마스크를 벗기고 놀란다.

 

 

 

 

 

 

세사람은 또다른 라이언을 연구실 의자에 묶어놓는다. 쓰러졌던 라이언이 정신을 차리고 이야기한다. 라이언은 타임루프를 닫으려다 평행 타임 루프 속으로 던져진거라고 말한다. 우리 모두 위험에 처해있고, 같은 차원에 오래 머물수록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말한다. 다른 라이언은 나비효과라면서 라이언을 당장 죽이지 않으면 더 큰일이 벌어질거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자신이 직접 해결하겠다면서 시씨를 작동시킨다. 라이언은 자기가 마든거라 잘알고 있으니 입다물라고 말한다. 시씨가 작동하자 전등이 깜박인다. 그때 사마르와 드레가 연구실로 돌아온다. 사마르는 라이언이 두명있는것을 보고 음료수에 약을 탄것이라고 말한다.

 

 

 

 

 

틴 브론슨 학장은 경비원과 함게 연구실로 들어온다. 딘 브론슨은 당장 끄라고 지시하고 경비원에게 잡으라고 말한다. 묶여있던 라이언이 손을 풀고 장비를 부수려하는데 폭발하고 모두 쓰러지고 정전이 된다.

 

 

 

 

 

 

 

 

 

 

 

 

 

 

- 다른 차원 이동 -
종이 울리고 되고 트리가 또다시 카터의 방에서 일어난다. 트리는 18일 월요일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말도안됀다며 화를 낸다. 트리는 복도에서 라이언에게 당장 빨리 들어오라고 말한다. 트리는 겨우 빠져나갔는데 라이언 때문에 또다시 18일 월요일이 되었다고 말한다. 카터는 트리에게 악몽을 꾼것인지 묻는다.

 

 

 

 

 

트리는 세상에서 제일 거지같고 끔찍한 악몽이라고 말한다. 트리는 소리를 지르다 진정하고, 이 상황을 라이언에 해결하면 된다고 말한다. 트리는 라이언에게 당장 실험실로 가서 시씨를 켜서 돌아갈 방법을 찾으라고 말한다. 트리는 닥치고 따라오라고 말한다.

 

 

 

 

 

트리는 다 똑같은 날이라며 화를 내며 걷는다. 라이언이 실험실은 저쪽이라고 말하는데, 트리가 먼저 손볼 일이 있다며 기숙사로 이동한다.

 

 

 

 

 

트리가 계단을 올라가지만 다니엘이 나오지 않자 이상하다고 말한다. 트리가 자신의 방에 들어가자 로리(루비 모딘)는 드디어 기어들어 왔다고 말한다. 로리와 카터가 서로인사를 하자 트리는 이상하게 느낀다. 트리는 로리에게 독을 탄 컵케이크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로리가 컵케이크는 없다고 말한다. 로리는 젠 몫까지 일해야 한다며 일하러 간다. 트리는 뭔가 이상하다며 바뀐것 같다고 말한다.

 

 

 

 

 

 

트리는 라이언이 둘이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카터는 영화 '백 투 더 퓨쳐2' 가 생각난다고 말한다. 카터는 트리에게 정말 백 투 더 퓨처를 모르는지 묻느다. 트리는 모른다면서 자신이 2명이 된것이 아닌지 묻는다. 라이언이 홀로그램 우주를 만드는것은 힘들다며, 양자 순환 차원에 갇힌 것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트리에게 다중우주 이론에 대해 설명해준다. 라이언이 이론상 우주는 6차원으로 돼어 있다고 설명한다. 트리의 말이 사실이라면 같은날 잠에서 깼지만 다른차원에 와 있는 것이라서 상황이 달라져 있는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다니엘이 다가오는 것을 보고 미안하다고 말하려한다. 그런데 다니엘은 카터와 키스를 하고 라이언에게 인사를 하고 자리에 앉는다. 트리는 바뀐 상황에 당황해한다. 트리는 아빠의 전화를 받고 가겠다고 말한다. 트리는 나가면서 라이언에게 더 큰일이 벌어지기 전에 해결해야한다면서 실험실에서 3시에 만나자고 말한다.

 

 

 

 

 

트리는 아빠를 만나서 오늘 이상한일이 많았다고 말한다. 직원이 주준할것인지 묻자 아빠는 한명 더 오기로 했다고 말한다. 트리는 엄마를 보고 달려가 안는다. 트리는 엄마를 보니 너무 좋다며 울먹인다.

 

 

 

 

 

라이언은 실험실에서 친구들과 시씨를 점검을 마치고 작동을 시작한다.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고, 라이언은 모니터를 지켜본다. 카터는 원래 이런거냐며 놀란다. 사마르는 또 폭발하지는 않을거라고 말한다. 카운트 다운직전에 트리가 나타나 멈추라고 소리친다. 트리는 마음이 바뀌었으니 그냥 두라고 말한다.

 

 

 

 

 

트리는 실험실을 빠져나와 걸어간다. 카터는 트리에게 왜 마음이 바뀌었는지 묻는다. 트리는 모든게 달라졌다면서 왜 다니엘에 대해 이야기 안했는지 묻는다. 카터는 트리가 다이엘과 같은 기숙사에 살면서 몰랐는지 묻는다. 트리는 몰랐다면서 왜 자기를 기숙사 방까지 데리고 갔는지 묻는다. 카터는 토하다 죽을것 같아서 데리고 왔다고 말한다

 

 

 

 

 

트리가 엄마는 무사하고 로리는 안죽었다면서 이 인생이 훨씬 나은 버전이라고 말한다. 트리는 병원앞에서 아내 스테파니(로라 클리프턴)와 함께 있는 그레고리(찰스 에이트켄)를 발견하고 기숙사로 돌아온다. 트리는 핸드폰 영상을 보면서 이런 기억은 없었다며 이상하다고 말한다.

 

 

 

 

 

다니엘이 방으로 찾아와 파티에 가자고 말한다. 트리가 일이 생겨서 못간다고 말하자 다니엘은 몇주전부터 계획했던 일이라고 말한다. 그때 정전이 되었다가 전기가 들어온다. 트리는 TV를 켜서 툼스에 대한 뉴스를 본다. 트리는 놈이 아직 여기에 있다며 병원으로 달려간다. 트리는 존 톰스가 탈출할거라며 도끼를 들고 병실로 다가간다.

 

 

 

 

 

화장실에서 나오던 경찰이 도끼를 들고 있는 트리를 보고 총을 뽑는다. 트리는 톰스가 사람을 죽일거라고 말하지만 경찰은 툼스가 지금 수술실에 있다며 믿지 않는다. 경찰은 트리에게 수갑을 채운뒤 무전으로 지원요청을 한다. 그때 베이비 가면을 쓴 남자가 경찰을 덮치고 트리를 뒤쫓는다.

 

 

 

 

 

 

트리는 가면 쓴자가 로리라는 것을 안다며 소리를 지른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고 로리가 트리를 발견하고 엘리베이터 문을 재빨리 닫는다. 하지만 전기가 끊기면서 엘리베이터가 갑자기 5층에서 멈춘다. 트리는 놈이 전기를 차단했다고 말한다. 로리와 트리는 엘리베이터 문을 열고 내리는데 공사중은 층이다. 로리가 해머를 들고 앞장서서 걸어가다 칼에 찔려 죽는다. 베이비 가면을 쓴자가 해머를 들고 트리를 공격하려하자 트리는 비상구로 빠져나와 옥상으로 올라간다. 트리는 계속 달려가 아래로 떨어진다.

 

 

 

 

 

 

 

- 리셋 -
트리는 또다시 카터의 기숙사 방에서 깨어난다. 트리는 카터에게 다니엘과 어떻게 사귀게 되었는지 묻는다. 카터는 다니엘이 착하다고 말한다. 라이언이 쭉방걸과 잤는지 물어보면서 들어온다. 트리는 라이언에게 1시간뒤에 실험실로 오라는 말을 하고 방을 나간다.

 


1시간뒤 실험실, 트리는 자신이 라이언에게 이 차원에 머물러야 한다며 루프를 닫으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어떻게 시작됐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아마도 시행착오를 계속 하게 될것이고 모든 변수를 배제해야 루프를 닫는 정확한 알고리즘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트리가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사마르가 화이트보드로 설명을 하면서 리셋이 되면 우리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카터는 방법이 있다면서 트리의 기억만 남게 된다면서, 모두 외우면 된다고 말한다. 트리는 그렇게 하기로 하고 알고리즘을 외우기로 한다. 알고리즘을 짜고 실행을 해보지만 계속 실패를 한다. 트리는 베이비가면을 쓴 자가 죽이기 전에 먼저 죽는다.

 

 

 

 

 

 

트리는 또다시 카터의 방에서 일어난뒤 알고리즘을 외운다. 트리는 다니엘과 카터가 벤치에 앉아 얘기나누는 모습을 숨어서 지켜본다. 트리는 마트에서 부동액을 마신다.

 

 

 

 

 

 

또다시 기숙사 방에서 일어난 트리는 물을 한통 마신다. 알고리즘을 외우고, 기숙사 앞에서 그레고리와 로리가 함께 있는 모습을 바라본다.

 

 

 

 

 

트리는 아빠 엄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트리는 스카이 다이빙 광고를 보고 비행기에 올라탄다. 트리는 속옷만 입고 다이빙을 한다. 트리는 키스를 나누는 두사람 앞에 떨어진다.

 

 

 

 

 

 

 

트리는 또 다시 알고리즘을 외우고, 실패하자 또다시 죽는다.

 

 

 

 

 

또 알고리즘을 실패하자 종탑 위에서 뛰어 내린다. 트리는 카터의 기숙사 방에서 일어난다. 트리가 머리를 먼지며 일어난다. 카터가 말하려하자 트리가 맨날 책상 밑에서 뭘 찾는것인지 묻는다. 카터는 마우스 피스를 찾고 있었다면서 자기가 잘때 이를 간다고 말한다.

 

 

 

 

 

트리는 옷을 입다가 통증을 느끼고 쓰러진다. 카터는 라이언과 함께 트리를 병원으로 옮긴다. 카터는 아까 엄청 놀랬다고 말한다. 카터는 부모님께 연락을 했고 조금있으면 올거라고 말한다. 트리가 이곳은 위험하다고 말하는데 정전이 된다. 다시 전기가 들어오자 그레고리가 옆에 서있다.

 

 

 

 

 

그레고리는 면회시간이 끝났다며 카터를 돌려보낸다. 카터가 나가자 그레고리는 문을 닫는다. 트리가 오늘 생물 이론 수업에 빠졌다고 말하자, 그레고리는 처음보는 얼굴이라고 말한다. 트리는 자기가 착각했다고 말한다.

 

 

그레고리는 트리의 의료 기록이 없다고 말한다. 트리는 자기의 상태가 죽었어야할 정도인데 살아있는게 이상할거라고 말한다. 그레고리는 아주 놀랍다고 말한다. 트리는 지금이 몇시인지 묻는다. 그레고리가 시계를 보고 9시 30분이 다 돼간다고 말한다. 그러자 트리는 로리가 곧 죽을 거라면서 수술실에 못가게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레고리가 밖으로 나가자 트리는 병실을 빠져나온다. 트리는 경찰을 기절시키고 권총을 가져간다. 트리는 병원 복도를 걸어가다 바닥에 떨어진 흔적을 발견하고 안쪽으로 들어간다. 로리는 이미 쓰러져 죽어 있다. 잠시뒤 트리의 뒤쪽에서 베이비가면을 쓴자가 칼을 들고 다가오자 트리가 총을 쏜다. 트리는 존 톰스의 가면을 벗기고 누가 풀어준 것인지 묻는다. 반대편 커튼뒤에 가면을 쓰고 있던자가 트리를 뒤에서 공격한다. 트리는 같이 죽자면서 인화가스통을 총으로 쏘고 죽는다.

 

 

 

 

 

 

 

트리가 또다시 카터의 방에서 일어난다. 트리는 더이상 못하겠다고 말한다. 트리는 실패했던 알고리즘을 화이트보드에 적는다. 트리를 지켜보던 사마르와 드레가 남은 가능성은 하나라고 말한다.

 

 

 

 

 

라이언이 컴퓨터에 앉아서 알고리즘을 수정하고 시스템이 준비 되었다는 메시지를 보고 기뻐한다. 라이언은 시작해보자고 말한다. 라이언이 트리에게 한변수는 이 차원의 루프를 닫고, 다른 변수는 원래의 차원으로 데려가서 루프를 닫는것이라고 설명한다. 라이언은 남을것인지 돌아갈 것인지 트리에게 결정하라고 말한다.

 

 

 

 

 

트리가 여기에 남겠다고 결정을 하자, 라이언이 시씨를 작동시킨다. 시씨가 작동을 하다 멈춰버린다. 드레가 시스템을 확인해보면서 계산은 맞는데 뭔가 잘못됐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컴퓨터를 확인해보더니 하드에 바이러스가 있다고 말한다.

 

 

 

 

 

라이언이 이제 코드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데 6~7시간 걸릴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라이언에게 지금 시간이 없으니 어떻게든 하라고 말한다. 트리가 실험실을 나가자 카터가 뒤따라와 후회안하는지 묻는다. 카터는 킬러가 오늘 밤에 사람들을 죽이는데, 죽인 뒤에 루프가 닫히면 그 사람들은 끝이라고 말한다.

 

 

 

 

 

트리가 자신은 살아 있어야 한다면서 병원으로 돌아가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한다. 트리가 그사람들까지 다 책임질수 없다고 말한다. 트리는 엄마와 카터 중에 한쪽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트리가 저쪽 차원에서 자신이 카터의 여자친구라고 말한다. 트리가 저쪽에는 카터가 있고, 이쪽에는 살아 있는 엄마가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자신은 이쪽에 남기로 결정했다고 말한다.

 

 

카터가 그선택이 틀린거면 어덯게 할거냐고 묻는다. 카터가 그렇게 된다면 딴 사람의 삶을 살게 되는거라고 말한다. 카터는 모두가 꿈꾸는 작별 인사를 할 기회를 얻은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아빠와 엄머를 만나러 간다. 엄마는 트리의 안색이 않좋은것 같다며 병원에 가자고 말한다. 트리가 병원은 안된다면서 학교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아빠는 알았다면서 트리와 함께 나간다. 라이언은 코드 입력을 마치고 다시 시씨를 작동시킨다.

 

 

 

 

 

트리는 부모님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가고 있다. 엄마는 지금 모로 베이의 빵집에서 파는 커다란 시나몬롤이 먹고 싶다고 말한다. 트리가 어리둥절해 하자 엄마는 작년생일에 트리가 두개나 먹었다고 말한다. 트리가 그것은 자기가 아니었다고 말한다. 아빠는 밤이 늦었으니 하룻밤 잘곳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트리는 베이필드 변전소 앞을 지나고 있다.

 

 

 

 

 

카터는 병원을 찾아가 로리를 부르지만, 듣지 못하고 수술실로 들어간다. 카터가 로리가 들어간 곳으로 따라가는데 베이비 가면을 쓴 자가 숨어 있다.

 

 

 

 

 

트리는 모텔에서 TV를 보고 있다. 라이언은 트리에게 시스템이 준비 됐다는 문자를 보낸다. 엄마는 트리에게 얘기좀 하자면서 임시을 했는지 묻자, 트리는 아니라고 말한다. 엄마는 혹시 남자 문제 인지 묻느다. 트리는 남자문제인데 좀 복잡하다고 말한다. 엄마는 복잡한 문제를 잘 해결한다면서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트리는 엄마가 아빠를 안 만났으면 인생이 어떻게 됐을지 생각해봤는지 묻는다. 엄마는 누구든 힘든 선택을 하면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엄마는 그래도 아빠를 선택하겠다고 말한다.

 

 

 

 

 

엄마와 얘기를 나누던 트리는 베이필드 병원의 사건 소식을 보게 된다. 기자가 희생자는 3명으로 경찰, 로리, 카터라고 말한다. 트리는 안된다면서 라이언에게 전화를 건다. 하지만 라이언은 전화를 받지 않는다. 트리는 자동차를 타고 베이필드 변전소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트리는 시스템이 작동하기 직전에 변전소로 자동차를 돌진하여 들이받고 정전을 일으킨다.

 

 

 

 

 

- 리셋 -

트리가 다음날 카터의 방에서 일어난다. 트리는 카터에게 널 위해서 죽는것은 이게 마지막이라고 말한다. 실험실에서 트리는 라이언에게 얼마나 걸리는지 묻는다. 라이언은 2~3분이면 끝날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꼭 할일이 있다며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트리에게 정말 돌아가고 싶은지 묻는다. 트리는 과거속에서 살수는 없다면서 그냥 믿고 뛰겠다고 말한다.

 

 

 

 

 

트리는 기숙사로 돌아와 로리에게 인사를 한다. 로리가 그레고리를 보고 표정이 변한다. 트리는 로리에게 만날 가치 없는 남자라며 지금도 안늦었다고 말한다.

 

 

 

 

 

트리가 다니엘방으로 들어간다. 트리는 다니엘에게 그동안 오해를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방에 있는 남자는 셋이서 하는거냐며 좋아한다. 다니엘은 샤워기가 고장나서 여기서 샤워를 한거라고 말한다. 남자가 자기 샤워기는 멀쩡하다고 말하자, 트리는 방해해서 미안하다면서 방을 나간다.

 

 

 

 

 

트리는 아빠와 엄마가 있는 레스토랑을 찾아간다. 트리는 엄마와 단둘이 얘기하고 싶다고 말한다. 아빠는 전화하고 오겠다면서 자리를 비켜준다. 트리는 엄마를 정말 사랑한다고 말한다. 트리는 나중에 엄마의 반만큼이라도 닮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엄마는 트리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엄마가 가장 소중한 사랑은 사람을 더 나은 사람으로 변하게 한다고 말한다. 토리는 모든것을 가질 수 있을거라 착각했다고 말한다. 엄마가 누구도 모든것을 가질수 없다면서 필요한 것을 갖게 될 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실험실에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트리는 지난 몇주간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사마르는 도움이 되어서 기쁘다고 말한다. 라이언이 시스템을 작동시키자 딘 브론슨 학장이 들어와 장비의 전원을 꺼버린다. 경비원들에게 장비를 방으로 가져가라고 시킨다.

 

 

 

 

 

카터는 다시 하루를 리셋하자고 말한다. 트리는 돌아올때마다 약해지고 있다면서 안된다고 말한다. 앞으로 몇번이나 기회가 있을지 모르고 이번에 죽으면 영영 끝일 수도 있다고 말한다. 트리는 시씨를 다시 훔쳐오자고 말한다. 사마르는 그러다 걸리면 퇴학당할수도 있다고 말한다. 카터가 이 문제는 모두 너희들 때문이라고 말한다. 라이언이 그 말을 듣고 우리의 잘못이라며 우리가 고쳐야 한다고 말한다.

 

 

 

 

 

사마르는 학장실 열쇠를 입수해서 시씨를 꺼내 경비원 모르게 다시 가져오자고 말한다. 카터는 학장의 관심을 다른데로 돌리는 작전을 써보자고 말한다. 그때 다니엘의 전화가 오고, 트리는 다니엘에게 부탁이 있다고 말한다. 다니엘은 장님 연기를 하면서 학장이 있는 휴게실로 들어간다. 다니엘은 학장의 관심을 다른곳으로 돌리면서 책상위에 있는 열쇠를 찾는다. 학장이 바닥에 떨어진 구슬을 치우는 동안 열쇠를 재빨리 트리에게 전해준다. 트리와 카터는 학장실로 가서 시씨를 가지고 실험실로 이동한다. 트리는 다시 열쇠를 가지고 와서 다니엘에게 전달해준다. 다니엘은 열쇠를 다시 가져다 놓고 소파에 앉는다.

 

 

 

 

 

 

실험실에서는 시스템을 연결하고 준비를 하고 있다. 트리는 시계를 보고 3시간안에 성공해야 한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아슬아슬 하다고 말한다. 킬러를 막지 못하면 로리가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트리는 드라이버를 들고 병원으로 달려간다.

 

 

 

 

 

트리는 경찰의 권총을 빼앗는다. 트리는 경찰에게 병원에 킬러가 있으니 지원요청하라고 시킨다. 트리는 수술실로 들어가 로리에게 비키라고 말한다. 트리는 칼을 들고 로리를 찌르려는 존 톰스를 총으로 쏜다.

 

 

 

 

 

학장은 다니엘을 안내해주려고 건물을 나온다. 그때 전원이 불안정한 것을 보고 다니엘이 맹인이 아닌것을 알아차린다. 다니엘은 들통이 났다고 알려준다. 학장은 경비원들을 데리고 가서 실험실로 들어가려고 한다. 사마르와 드레는 소파로 출입문을 막고 버틴다.

 

 

 

 

 

로리는 트리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트리는 누군가가 로리를 죽이려한다고 말한다. 트리는 그레고리와 로리의 관계를 아내 스테파니가 알게 되었고, 존 톰스에게 뒤집어 씌우기 위해 이용한 것이라고 말한다. 그레고리는 대단하다며 점점 가까이 다가온다. 트리는 그레고리에게 다가오지 말라며 총을 쏜다. 하지만 그레고리는 한가지 놓치고 있는게 있다고 말한다.

 

 

 

 

 

그때 뒤쪽에서 그레고리의 아내 스테타니가 총을 들고 나타나 로리를 쏜다. 트리가 당황한 사이 그레고리는 트리를 쓰러뜨린다. 스테파니는 마무리 하라며 총을 건네준다. 그레고리는 이혼하고 싶었다면서 스테파니를 총으로 쏜다.

 

 

 

 

 

 

그레고리가 트리에게 총을 쏘려할때 카터가 나타나 소리를 지른다. 그사이 트리는 그레고리를 피해서 MRI실로 도망을 친다. 트리가 키보드로 공격을 하지만 그레고리는 트리를 던져 버린다. 트리는 가지고 있던 드라이버를 꺼내든다. 그레고리는 드라이버로 총을 이길수 없다며 웃는다. 트리가 옆에 있던 장비의 스위치를 보고 장비를 작동시킨다. 그레고리는 휠체어에 맞아 날아가 버린다. 트리가 잡고 드라이버를 놓자 그레고리에게 날아간다. 트리가 장비의 작동을 멈추자 그레고리가 그대로 쓰러진다.

 

 

 

 

 

 

트리가 돌아가려는 이유는 오직 하나 뿐이라고 말하며 카터와 키스를 한다. 실험실에서는 사마르와 드레가 학장과 경비원을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사마르는 소화기를 뿌리면서 학장을 막는다. 시스템 충전이 되고 작동을 한다. 교내에 있던 전등이 터져버린다.

 

 

 

 

 

 

 

실험실의 폭발후 다시 전기가 들어오고 쓰러졌던 사람들이 하나둘 일어난다. 트리는 카터에게 다니엘의 이름을 물어본다. 카터가 그게 누구냐고 묻자 트리는 기뻐하며 카터를 안는다.

 

 

 

 

 

 

 

 

 

 

쿠키영상

 

 

라이언, 드레, 사마르, 카터, 트리가 학교 청소를 하고 있다. 라이언은 걔가 이차원으로 뛰어들어왔을때 구심력으로 인한 진공상태가 루프를 강제로 닫은 거라고 말한다.

 

 

 

 

 

 

그때 국방성의 아이삭 파커 박사가 라이언을 찾아온다. 물어볼게 있으니 함께 가자고 말한다. 요원을 따라 국방성으로 이동한다. 그곳 실험실에는 시씨가 놓여져 있다. 아이삭은 허락없이 시씨를 빌려왔다고 말한다. 아이삭은 굉장한것을 만들었다면서 작동 시스템이 이해가 안돼서 불렀다고 말한다. 라이언이 알고리즘이 너무 많아서 맞는것을 찾기가 힘들다고 말한다.

 

 

 

 

 

 

그러자 트리는 자기가 도와줄수 있다고 말한다. 아이삭 파커 박사가 이제 실험대상만 찾으면 되겠다고 말한다. 트리는 딱 맞는 사람이 하나 있다고 말한다. 다니엘이 비명을 지르면서 일어나면서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해피 데스데이 2유(Happy Death Day 2U)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해피 데스데이 2유(Happy Death Day 2U)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