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버드 박스(Bird Box)는 인류의 종말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보다 안전한 곳을 찾아 떠나는 주인공의 사투가 담겨있다.


눈을 뜨고 세상을 보게 되면 끔찍하게 변해버리는 미지의 재앙이 전세계에 닥친다. 간신히 몸을 피한 맬러리와 그 집에 모인 사람들이 함께 지내게 된다. 하지만 새로운 사람들이 나타나면서 상황은 변하고 식량도 떨어져 간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아이를 출산하지만 또 다시 위험에 처한다. 톰의 도움으로 생명을 구하고 5년의 시간이 흐른다. 하지만 영향을 받지 않는 사이코의 등장으로 더욱 안전한 곳을 찾아 떠나게 된다. 맬러리는 애들을 데리고 강을 따라 이동하여 안전한 곳에 도착한다는 내용이다.

 

종말이라는 소재는 비슷하지만, 긴장감과 몰입감이 높았고 배우들의 연기와 연출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 영화였다.

 

 

 

 

 

 

 

 

 

 

 

 

영화 버드 박스(Bird Box,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853

 

 

 

 

 

 

 

 

버드 박스(Bird Box)

 

 

- 2018 제작
- 미국, SF/스릴러/공포/드라마
- 2018년 12월 21 Netflix 공개(2018년 11월 12일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4분
- 감독 : 수사네 비르
- 출연 : 산드라 블록, 트레반트 로즈, 존 말코비치, 사라 폴슨

 

 

산드라 블록(맬러리 헤이스 역)
트래반트 로즈(톰 역)
존 말코비치(더글라스 역)
사라 폴슨(제시카 역)
재키 위버(셰릴 역)
로사 살라자르(루시 역)
다니엘 맥도날드(올림피아 역)
머신 건 켈리(펠릭스 역)
릴렐 호워리(찰리 역)
톰 홀랜더(게리 역)
비비안 라이라 블레어(걸 역)
줄리안 에드워즈(보이 역)
B.D 웡(그렉 역)
파민더 나그라(라팸 역)
프루이트 테일러 빈스(릭 역)
해피 앤더슨(강에 있는 남자 역)
데이빗 다스트말치안(휘파람 습격자 역)
에이미 구메닉(사만다 역)

 

 

 

 

 

 

 

 

 

 

 

 

 

 

 

 

버드 박스(Bird Box) 줄거리

 

 

- 현재 -
한남자가 이곳에 집이 있다고 말한다. 공동체로 모여사는 곳이고 안전하다고 말한다. 애들도 있는지 물어보면서 강으로 오는것이 가장 빠른길이지만 애들이 있으면 강은 어려울 거라고 말한다.

 

 

 

 

 

 

맬러리(산드라 블록)은 보이(줄리안 에드워즈)와 걸(비비안 라이라 블레어)에게 힘든 여행을 갈 것이라고 말한다. 여행하는 동안 계속 조심해야 하고, 말하는대로 하지 않으면 여행을 끝까지 할 수 없다고 말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눈가리개를 벗으면 안되고, 벗으면 때릴것이라고 말한다. 맬러리가 강에서는 말하면 안되고 최대한 귀를 기울여서 들어야 하고, 무슨소리가 들리면 바로 알려야 한다고 말한다. 눈가리개를 벗으면 안된다고 몇번씩 말한다. 떠날준비를 하고 새를 박스에 옮겨 담는다.

 

 

 

 

 

눈가리개를 하고 미리 설치해두었던 줄을 따라 강변에 숨겨두었던 보트로 이동한다. 맬러리는 보트를 뒤집에 물에 띄우고 아이들을 태우고 출발한다.

 

 

 

 


- 5년전 -
맬러리가 노래를 들으면서 그림 작업을 하고 있다. 제시카(사라 폴슨)는 길에서도 노래가 들린다며 꺼버린다. 제시카는 이번일이 심각한거 같다며 마트에 사람들이 많았었다고 말한다. 제시카가 집에 먹을게 하나도 없다며 뉴스 좀 보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팔레트를 내려놓고 TV를 바라본다.

 

 

 

 

 

( 뉴스 )
공항과 기차역이 모두 폐쇄 되었고, 차와 도로도 대피하려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집단 자살이 루마니아에 먼저 보고되었고, 유럽과 시베리아로 빠른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EU 시민에게 대중교통 자재 권고가 내려지고, 대략적인 사망자 수는 십만명에 이른다. 유럽과 러시아의 집단 자살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고, 사람들이 정신 이상 행동을 보였다고 전한다.

 

 

맬러리는 러시아 일이라며 음소거 시키고 그림을 그린다. 제시카가 사우디에서 온 종마를 보러 3시에 소살리토에 가는데 같이 갈것인지 묻는다. 맬러리는 산부인과 라팸(파민더 나그라) 의사와 약속이 있어서 안된다고 말한다. 제시카는 아기 보고싶다며 자기가 운전해주겠다고 말한다.

 

 

 

 

 

제시카는 맬러리에게 집에만 있지말고 나가서 사람들도 만나라고 말한다. 이곳에서는 딸을 키우기 힘들다며 이사도 하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이곳이 좋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제시카와 함께 병원으로 찾아간다. 라팸 의사는 진료를 하면서 성별이 안 궁금한지 묻는다. 맬러리는 미리 알면 재미없다고 말한다. 맬러리와 제시카가 점심먹으면서 와인한병 마시자고 마한다. 라팸은 곧 아기가 태어날 것이라고 말한다.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면 입양을 보내라며 팜플렛을 전해준다.

 

 

 

 

 

맬러리는 제시카에게 먼저 차에 가 있으라고 말한다. 의사들은 복도에서 일이 생겼다면서 달려간다. 맬러리가 화장실을 나와서 걸어가는데 한여자가 유리에 머리를 들이받고 있다. 놀란 맬러리는 자동차로 달려간다. 맬러리는 러시아에서 사람들을 미치게 한것이 여기에서도 일어났다며 빨라 가자고 말한다. 제시카는 바로 병원을 빠져나온다. 제시카는 맬러리 집으로 가지 말고 자기 집에서 지내자고 말한다.

 

 

 

 

 

 

갑자기 자동차들이 멈춰서고, 뒤쪽에서는 폭발이 일어난다. 맬러리가 제시카의 전화기를 찾기 위해 뒤를 돌아보는데, 제시카가 뭔가를 보고 무슨일이냐며 자동차 핸들을 돌린다. 맬러리가 멈추라고 잡아당기지만 자동차는 전복되어버린다.

 

 

제시카는 차에서 빠져나온 뒤 마주오는 트럭과 충돌한다. 도로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고 사람들은 도망치기 시작한다. 맬러리는 사람들에 떠밀려 넘어진다.

 

 

더글라스(존 말코비치)와 리디아가 집안으로 들어가려한다. 리디아가 도로에 쓰러진 맬러리를 보고 임산부라며 도와주기 위해 달려온다. 리디아가 안으로 들어오라며 다가간다. 리디아는 하늘을 바라보고 '엄마 가지마세요'라며 불타는 차에 올라탄다.

 

 

 

 

 

톰(트래반트 로즈)은 맬러리에게 땅을 보라고 말하고 부축하여 문앞으로 온다. 루시(로사 살라자르)도 집으로 달려와 문을 열라고 소리친다. 더글라스는 총을 겨누며 안된다 말한다. 그렉(B.D. 웡)은 자기 집이라며 문을 열어준다. 더글라스는 딸이 맬러리를 도와주러 갔다가 죽었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집안으로 들어온 사람들은 가족이 걱정되어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다.

 

 

 

 

 

 

펠릭스(머신 건 켈리)는 신경계에 문제가 생기는 증상이라고 말한다. 셰릴(재키 위버)는 도와줄 사람을 보내 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더글라스는 오지 않을 거라며 모두 죽을 일만 남았다고 말한다. 이런것은 전형적인 세균전 상황이라고 말한다.

 

 

 

 

 

셰릴은 거리를 뛰고 있는데 뭔가를 들었다면서 뭔가를 느꼈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당황해 하면서 그게 뭐냐고 묻는다. 톰은 자기 직원이 봤다고 말한다. 톰이 그 존재를 쳐다보면 정신이 이상해지거나 죽게 만드는거 같다고 말한다.

 

 

톰은 사람들에게 창문을 가리자고 말하고, 블라인드를 모두 내린다. 그렉이 TV의 볼륨을 높인다. 뉴스에서는 비상사태가 선포되었고 국경이 폐쇄되었다고 나온다. 밖에 나가지 말고 소셜 미디어도 사용하지 말고 라디오를 사용하라고 하는데 방송이 중단된다.

 

 

 

 

 

찰리(릴렐 호워리)는 종말이 온것이라고 말한다. 인류는 심판을 받은 것이라고 말한다. 악령을 본사람은 가장 큰 두려움이나 깊은 슬픔 또는 상실감의 형태로 악령이 나타난다고 얘기한다고 말한다. 찰리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데 모두 종말을 얘기한것이라 말한다. 루시는 찰리에게 슈퍼마켓에세 일하면서 배운것인지 묻는다. 찰리는 소설을 쓰기 위해 수년동안 인터넷으로 공부를 했다고 말한다.

 

 

 

 

 

톰은 맬러리에게 다가가 통증은 없는지 묻는다. 맬러리는 괜찮다고 말하면서 동생이 운전하면서 뭔가를 보고 이상한 표정을 지었다고 말한다. 동생이 슬퍼보였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동생이 자살할 애가 아니었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자기에게 말걸었던 여자가 엄마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더글라스는 리디아의 엄마는 10년전에 죽었다고 말한다.

 

 

 

 

 


- 현재, 강위에서 6시간째 -
맬러니는 애들과 함께 강위 보트에 있다. 담요를 뒤집어 쓰고 애들은 자고 있다. 맬러리는 박스에 있는 새에게 물을 먹인다. 무전기를 켜고 누군가 있는지 호출한다. 새들이 시끄럽게 지저귀고 맬러리를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 5년전 -
사건발생 3일 후, 사람들은 라디오를 듣고 있다. 라디오에서 안에만 있으면서 이것들을 쳐다보지만 않는다면 괜찮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제 음식도 많이 남지 않았다고 말한다. 톰은 음식이 떨어지면 뒤쪽에 있는 더글라스의 집에 가서 가져오겠다고 말한다. 더글라스가 살어서 돌아오지 못할것이라고 말한다.

 

 

그때 누군가 문을 두드린다. 사람들은 문앞으로 몰려온다. 톰이 밖에 있는게 누구인지 묻는다. 더글라스는 실수하는 거라며 반대를 한다. 집 밖에서 올림피아(다니엘 맥도날드)는 도와달라고 소리를 지른다. 톰이 문을 열겠다고 하자 맬러리는 총을 들고 겨누면서 계속하라고 말한다. 톰은 올림피아에게 담요를 건네주고 등 뒤쪽을 가리라고 말한다.

 

 

 

 

 

올림피아가 집안으로 들어오고 맬러리는 겨누었던 총을 치운다. 찰리는 올림피아에게 임신했는지 묻는다. 올림피아는 10월 1일이 예정일이라고 말한다. 올림피아는 최대한 혼자서 아껴먹었는데 너무 배가고파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더글라스는 모두 갖혀서 굶어죽게 생겼다고 말한다.

 

 

 

 

 

 

맬러리가 음식을 가져오면 될거라고 말한다. 루시는 앞을 볼 수 없는데 어떻게 가져오냐고 묻는다. 그렉이 어쩌면 더 잘 볼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그렉이 집주변에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데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렉은 사람들을 데리고 2층으로 올라간다. 그렉은 디지털 신호라며 화면의 색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맬러니가 이미지도 위험할 수 있다며 어떻게 되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그렉이 맨눈으로 쳐다볼수는 없지만 변환기가 있으면 괜찮을지 모른다고 말한다. 그렉이 이게 잘된다면 음식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한다. 루시와 톰은 그렉을 의자에 묶는다. 사람들이 모두 방을 나가고 그렉은 리모콘으로 카메라를 작동시키고 지켜본다.

 

 

루시가 1층 세탁실로 내려와 몸을 풀고 있다. 펠릭스는 루시의 몸매를 훔쳐본다. 루시는 펠릭스에게 꿈도 꾸지말라고 말한다. 펠릭스는 곧 종말인데 모르는 일이라고 말한다.

 

 

 

 

 

그렉은 검은 그림자가 다가오는 것을 바라본다. 사람들은 소리를 듣고 그렉이 있던 방으로 올라온다. 사람들은 눈을 감고 모니터를 부수고 그렉의 상태를 확인한다. 그렉은 이미 죽어 있다.

 

 

루시가 절대빠져나가지 못하고, 아무도 구하러 오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펠릭스는 루시를 달래며 내려가자고 말한다. 사람들은 각자의 공간에서 잠을 잔다. 올림피아는 함께 있는게 좋을것 같다며 맬러리에게 온다. 맬러리는 좋다면서 같이 있자고 말한다. 올림피아는 임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이랑 지내는게 좋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엄마가 외로우면 아기도 알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올림피아는 아기이름을 아리엘이나 재스민으로 짓겠다고 말한다.

 

 

 

 

 

거실로 나왔던 맬러리가 무언가 소리를 듣고 집안을 둘러보기 시작한다. 맬러리가 세탁실을 열어 보는데 펠릭스와 루시가 사랑을 나누고 있다. 맬러리는 미안하다고 말하고 문을 닫는다. 톰은 맬러리에게 안본것으로 하기 힘들거라고 말한다. 맬러리가 세탁은 내일해야겠다며 방으로 돌아간다.

 

 

 

 

 

 

 

 

 

 

 

 

 

 

- 현재, 강위 14시간째 -
맬라리가 보트의 노를 젓고 있다. 강에 있는 남자가 눈가리개를 벗어도 괜찮다면서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아이들에게 몸을 숙이이고 절대로 눈가리개를 벗지 말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권총을 꺼내 겨눈다. 남자느 다치게 하려는게 아니라면서 강가로 끌어주겠다고 말한다. 멜러리가 총을 쏘자 남자는 보트로 다가와 맬러리를 공격한다. 박스안에 있던 새들이 요란하게 지저귄다. 맬러리는 남자를 발로 차면서 공격한다. 남자는 진실을 모두 봐야한다고 소리를 지르고 물속에 가라앉는다.

 

 

 

 

 

 

- 5년전 -
톰은 음식이 떨어져가고 밖에 나가서 음식을 찾아와야 한다고 말한다. 찰리는 음식이 있을만한 곳을 알고 있자고 말한다. 찰리는 모두 미쳐버리기 전에 자기가 필즈 마켓의 문을 잠갔다고 말한다. 톰이 몇명이서 갔다오자고 말한다. 펠릭스는 도착하기도 전에 죽을 거라며 안된다고 말한다. 더글라스가 자신이 가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맬러리는 자신도 가겠다고 말한다. 루시도 가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찰리가 가지 않겠다고 말하자, 보안시스템을 아는 사람은 찰리 뿐이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소설때문에 간다고 생각하라고 말한다.

 

 

 

 

 

톰은 차고에 있는 차의 창문을 모두 가리고 가면 안전할 것이라고 말한다. 대신 길은 내비게이션이 안내해 줄거라고 말한다. 자동차의 창문에 페인트칠을 하고 후방카메라를 가린다. 차의 시동을 켜고 차고를 빠져나와 마트로 향해 출발한다. 근접센서를 이용해서 장애물을 피해 마트로 이동을 한다. 그런데 근접센서에 장애물이 있다고 나타난다. 자동차의 앞뒤에 모두 나타나고 검은 그림자가 자동차를 덮진다. 톰은 센서를 무시하고 속도를 높여 마트에 도착한다. 사람들은 눈을 가리고 차에서 내려 마트 안으로 들어간다.

 

 

 

 

 

 

톰은 창문의 블라인드를 확인하고 안대를 벗어도 된다고 말한다. 톰은 트렁크 공간이 부족하니 상하지 않는것으로 챙기라고 말한다. 톰은 전자제품있는 곳에서 무전기를 모두 챙긴다. 더글라스는 술이 있는 코너에서 술을 마시면서 챙긴다. 톰은 베이시 샤워 선물이라며 매러리에게 선물을 준다. 마트를 둘러보던 맬러리는 새장에 있는 새를 발견한다.

 

 

 

 

 

 

 

더글라스가 사람들을 7번 코너로 부른다. 사람들이 모이자 더글라스는 집으로 돌아가지 말고 이곳에 있으면 1년동안 걱정없이 지낼 수 있을 거라 말한다. 매럴리가 그렉의 집에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거냐며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그때 누군가 밖에서 마트의 문을 두드린다. 찰리는 마트 물건을 내리는 곳이라고 말한다. 톰은 문을 열어야 한다며 눈을 가리라고 말한다. 찰리는 목소리를 듣고 피시핑거냐고 묻는다. 찰리는 생선코너에서 일하던 직원이었다고 말한다. 그때 옆에 있던 새들이 시끄럽게 지저귄다. 맬러리는 뭔가 잘못된 것 같다고 말한다. 피시핑거는 이것을 봐야 한다면서 안으로 들어오려 한다. 찰리는 몸을 던져 피시 핑거를 밀어내고 죽는다.

 

 

 

 

 

남은 사람들은 다시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집에 남아 있던 사람들이 돌아온 사람들을 맞으러 간다. 맬러리가 악령이 근처에 있을대 새들이 감지하는 것 같다고 말한다. 셰릴이 찰리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더글라스가 읽을 소설이 하나 줄었다고 말하면서 들어간다. 맬러리는 찰리덕분에 살았다면서 소리를 지른다.

 

 

 

 

 

맬러리와 더글라스가 서로 이야기를 하면서 술을 나눠 마신다. 그사이 펠릭스와 루시는 차고로 몰래 내려와 자동차를 타고 떠나버린다. 더글라스가 소리를 듣고 차고로 달려온다. 차고의 문을 닫고 안을 살펴보지만 그들은 이미 떠나고 없다.

 

 

 

 

 


- 현재, 강위에서 24시간째 -
노를 젓던 맬러리가 잠깐 휴식을 하고 다시 노를 젓는다. 강 중간에 떠내려온 트럭에 보트가 부딪히면서 보이가 물에 빠진다. 맬러리가 보이를 간신히 끌어올리고 담요를 덮어 주겠다며 찾는데 모두 물에 빠져 떠내려 갓다. 맬러리는 따뜻하게 해주겠다면서 누가리개를 그대로 하고 있으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멀리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배를 강가에 멈춘다. 맬러리는 보이와 걸에게 절대로 배에서 내리지 말고 기다리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건물안으로 들어가 필요한 담요와 물건을들 챙친다. 건물에서 물건을 챙기던 맬러리는 자신이 끌고온 줄이 끌려가는 것을 보고 총을 꺼낸다. 건물 주위에서 검은 그림자가 움직이는 것을 보고 눈을 가리고 줄을 따라 되돌아 간다.

 

 

 

 

 

걸은 총소리를 듣고 맬러리에게 무슨일이 생긴것 같다며 몸에 줄을 묶고 배에서 내린다. 맬러리는 줄을 따라서 배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걸어가던 걸이 악령과 마주친 순간 맬러리는 걸을 끌어당긴다. 맬러리는 걸에에 배에 남아 있지 않았다면서 무슨일이 있어도 도와주려하지말고 살아 남아야 한다고 말한다. 다시 배를 타고 강을 이동한다.

 

 

 

 

 

 

- 5년전 -
맬러리와 톰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톰은 이라크 파병갔을때 전쟁중인데도 아이를 학교에 데려다 주는 가족을 만났었다고 말한다. 이 후 그들을 보호하는게 아침 일과가 되었다고 말한다. 임무가 끝다고 집으로 돌아올때 목걸이를 자신에게 줫다면서 아직도 학교에 데려다 주고 있다고 믿고 싶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톰의 손을 자신의 배에 가져다 댄다.

 

 

 

 

 

 

- 현재, 강위에서 28시간재 -
맬러리는 강으로 이동하면서 무전기로 호출을 한다.

 

 

 

- 5년전 -
멜러리가 방에서 무전기를 호출하고 있다. 그때 올림피아가 누군가에게 담요를 건네주고 문을 열어준다. 문이 열리자 게리(톰 홀렌더)는 집안으로 걸어들어온다. 놀란 맬러리는 총을 겨누면서 멈추라고 소리친다. 톰은 남자를 벽에 세우고 가방을 뒤져본다. 올림피아는 자신이 열어줬다고 말한다. 게리는 일이 터지고 동료들과 첫 기차를 탔다고 말한다. 게리는 자기를 쫓아 오고 있다며 여기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더글라스는 거짓말이라며 못믿겠다고 말한다.

 

 

 

 

 

톰은 누가 쫓아왔는지 묻는다. 게리는 동료 칼의 집에 숨어 있으려고 했는데, 노스우드의 사이코가 집으로 쳐들어 왔다고 말한다. 더글라스가 정신문제가 있는 범죄자들을 가두는 정신병원이라고 말한다. 게리는 사이코가 억지로 밖으로 끌어내어 눈을 뜨게 했다고 말한다. 칼이 그 사람을 쓰러뜨려서 나머지는 도망칠수 있었다고 말한다. 게리는 사이코들이 집에 들어왔을때 눈가리개를 하고 있지 않았다고 말한다. 사이코들은 영향을 받지 않는것 같았고, 행복해 했고, 모두 봐야한다고 했다고 말한다.

 

 

 

 

 

더글라스는 총을 빼앗고 게리에게 당장 나가라고 말한다. 더글라스는 외부와 접촉할 때마다 사람이 죽었다고 말한다. 더글라스는 리디아, 그렉, 찰리가 그렇게 죽었다면서 더이상 낯선사람을 집으로 들일 수 없다고 말한다. 그때 섀릴이 더글라스의 머리를 때리고 쓰러뜨린다. 톰은 더글라스를 차고에다 눕히고 문을 닫는다.

 

 

 

 

 

올림피아가 맬러리에게 밖에 있는게 어떤것인지 알기 때문에 문을 열었다고 말한다. 올림피아가 자신은 사랑만 받고 살아서 약하다고 말한다. 올림피아는 자신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아기를 잘 돌봐달라며 부탁한다. 맬러리는 아무일도 없을거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올림피아에게 키티인형을 선물한다.

 

 

 

 

 

- 현재, 강위에서 38시간재 -
맬러리가 올림피아에게 줬던 인형을 걸이 가지고 있다. 맬러리는 계속 노를 젓고 있다. 맬리러는 이야기할 시간이라며 담요를 덮어쓰고 애들과 얘기를 나눈다. 맬러리가 급류에서 물살때문에 매우 위험하다고 말한다. 급류에 도착하면 한명이 눈가리개를 풀고 앞을 보면서 방향을 알려줘야 한다고 말한다. 보이가 자신이 하겠다고 하자, 맬러리가 누가 볼지는 자신이 정하겠다고 말한다. 다시 담요를 걷고 다시 노를 젓는다.

 

 

 

 

 

 

 

- 5년전 -
맬러리가 무전기 호출을 한다. 올림피아가 먼저 통증을 느끼고 방으로 이동한다. 맬러리가 물을 준비하다 통증을 느낀다. 톰이 맬러리를 방으로 데리고 올라간다. 거실에 혼자 남게된 게리는 노래를 들으면서 그림을 꺼내 펼친다. 게리가 그림을 그리는 사이에 아이들이 태어난다.

 

 

 

 

 

게리는 새장을 냉동실에 넣어버린다. 더글라스는 톰에게 게리가 이상한 행동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톰이 냉동실에서 새장을 새를 꺼내는 사이에 게리는 톰을 기절시킨다. 더글라스가 있는 차고의 문을 열어버린다.

 

 

 

 

 

게리는 2층으로 올라가서 아기를 본뒤에 창밖을 보라며 가림막을 제거한다. 올림피아는 창밖을 보게 되고,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1분만 아기를 안게해달라고 말하고 아기를 빼앗는다. 맬러리는 창밖으로 달려가버린다.
게리는 셰릴에게 억지로 창밖을 보게 한뒤에 죽인다. 눈을 감고 2층으로 올라온 더글라스가 게리를 향해 총을 겨눈다. 게리와 더글라스가 몸싸움을 하면서 1층으로 떨어지고, 게리는 더글라스를 죽인다. 스러졌던 톰이 일어나 총을 잡는데, 게리가 끌어당긴다. 잠시뒤 총소리가 들리고 톰이 2층으로 올라와 괜찮다고 말한다.

 

 

 

 

 


- 5년후 -
맬러린는 애들에게 눈을 가리고 소리를 들어보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주위에 있는것에 따라 소리에 다르게 들린다는 것을 가르쳐준다. 톰이 무전을 호출하지만 응답이 없다.

 

 

 

 

 

맬러리가 근처의 집을 돌면서 필요한 것을 챙긴다. 맬리리는 누군가 자동차로 찾아온것을 보고 급하게 빠져나와 집으로 돌아온다. 집으로 돌아온 맬러리는 운전하는 사람들 소리를 들었다고 말한다. 톰은 이제 혼자 가지 말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비상시에 애들에게 벨을 울리게 하겠다고 말한다.

 

 

 

 

 

톰과 맬러리는 사랑을 나눈다. 그날밤 무전으로 누군가 호출을 한다. 릭(프루이트 테일러 빈스)은 이곳에 집이 있고, 생필품도 충분하다고 말한다. 공동체로 모여살고 안전한 곳이라고 말한다. 릭은 강 아래쪽에 있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말하지 말라고 하는데 톰은 파이크스 채석장 근처에 있다고 말한다. 릭은 애들이 있는지 묻는다. 톰이 애들은 없다고 대답한다. 톰이 이유를 묻자, 릭은 여기까지 오려면 강으로 오는것이 가장 빠르다고 말한다.

 

 

 

 

 

릭은 하류로 최대한 멀리 급류와 만나는 지점까지 와야한다고 말한다. 급류가 아주 빨라서 위험하고 몇명이 죽었다고 말한다. 릭은 누군가 급류를 제대로 봐야한다고 말한다. 강의 흐름대로 이동하면 이틀이 걸리니 이틀이상 먹을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톰이 급류를 지난 다음에 어떻게 찾으면 되는지 묻는다. 릭은 새들을 많이 키우고 있어서, 새소리가 들릴거라고 말한다. 작은 둑을 따라 내려오면 담이 나오고 문을 찾을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릭이 말하는데 무전이 끊겨 버린다.

 

 

 

 

 

다음날 톰은 진짜일수도 있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가능성만으로 안된다고 말한다. 톰은 집집마다 음식이 떨어져 가고 있다고 말한다.

 

 

 

 

 

 

톰은 애들에게 어릴때 배를 타고 호수에서 놀았던 이야기를 한다. 걸은 세상에 다른 애들도 있는지 묻는다. 지켜보던 맬러리는 잘시간이라며 애들을 데리고 간다. 맬러리는 톰에게 뭐하는 거냐며 활를 낸다. 맬러리는 나무에 올라갈 수도 없고, 새로운 친구도 만들 수 없다면서 왜 그런것을 믿게 하냐고 묻는다.

 

 

 

 

 

 

톰이 인생은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며 꿈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톰은 애들에게 이름도 지어주지 않았다면서 보이와 걸이 뭐냐고 묻는다. 맬러리는 애들을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돌아간다. 톰은 나무 꼭대기에서 새둥지를 보았고, 다섯마리가 있었다고 말한다.

 

 

 

 

 

다음날 두사람은 애들을 데리고 다른 집으로 이동한다. 집안을 살펴보다 딸기맛 과자를 찾아 아이들과 나눠 먹는다.
그때 자동차 소리가 들린다. 톰은 자신이 시간을 끌고 있겠다면서, 애들을 데리고 먼저 내려가라고 말한다. 15분내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먼저 출발하라고 말한다. 톰은 사랑한다면서 목걸이를 맬러리에게 주고 밖으로 나간다.

 

 

 

 

 

 

 

톰이 무슨 도움이 필요하냐면서 나가는데, 놈들은 도와주겠다면서 눈 가리개를 벗기려고 한다. 놈들이 맬러리와 애들이 뒷문으로 나가는 것을 보고 저쪽에 있다고 말한다. 톰은 바로 총을 쏴서 놈들을 제거한다. 톰도 총에 맞에 쓰러지는데, 톰은 바로 눈 가리개를 벗고 남아 있는 놈들을 총을 쏴서 제거한다. 톰은 맬러리와 애들을 뒤따라 간놈을 쫓아가 총으로 쏘고 자신도 죽는다.

 

 

 

 

 

 

집으로 돌아간 맬러리는 15분이 지나도 톰이 돌아오지 않자 눈물을 흘린다. 맬러리는 애들에게 아주 힘든 여행이 될거라고 말하고 집을 떠난다.

 

 

 

 

 


- 현재, 강위에서 42시간째 -
보트가 급류가 있는 곳에 도착한다. 맬러리는 담요를 덮어 씌우고 급류가 있는 곳에 도착했다고 말한다. 보이가 자신이 보겠다고 하자 맬러리는 자신이 정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걸이 자신이 보겠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올림피아와 약속했던 것과 톰의 말을 더올린다. 맬러리는 아무도 보지 않을 거라며 눈가리개를 하라고 말한다.

 

 

 

 

 

 

맬러리는 애들에게 꼭 붙잡으라고 말하고 급류지역을 통과한다. 그러다 배가 뒤집어 지고 모두 떠내려 간다. 맬러리는 애들을 모두 찾고 새소리를 따라서 이동한다.

 

 

 

 

 

제시카, 더글라스의 환청이 들리고 맬러리는 진짜가 아니라며 걸어간다. 그러다 나뭇가지에 걸려 아래쪽으로 굴러 떨어진다. 보이와 걸은 맬러리를 부르면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걸어간다. 보이와 걸은 환청을 듣고 눈가리개를 벗으려 한다. 맬러리는 벨소리를 듣고 보이를 찾는다. 맬러리가 걸을 찾아 이동하려다 넘어진다. 보이는 걸이 맬러리를 무서워 한다고 말한다. 맬러리는 그때 톰의 말을 끊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톰의 환청이 들리고 맬러리는 새소리가 들리는 쪽을 향해서 달리기 시작한다. 간신히 집앞에 도착한뒤에 도와달라고 문을 두드린다. 문이 열리고 사람들은 맬러리와 애들의 눈을 확인하고 안쪽으로 데리고 간다. 릭이 이곳은 안전하고 눈가리개를 벗어도 된다고 말한다.

 

 

맬러리가 누가리개를 벗고 처음으로 본 것은 '재닛 터커 시각 장애인 학교' 간판이다. 안쪽으로 들어가자 사람과 새들이 있다. 릭은 마른 옷을 가져다 주겠다고 들어간다. 맬러리는 버드 박스안에 있는 새들을 풀어주자고 말하고 날려보낸다.

 

 

 

 

 

 

 

그곳에 있던 라팸은 맬러리를 알아보고 다가온다. 라팸이 아이들의 이름을 물어본다. 두아이는 보이, 걸이라고 대답한다. 맬러리가 애들에게 이름이 있다면서 걸은 올림피아고, 보이는 톰이라고 말한다. 맬러리가 아이들의 엄마라고 말한다. 맬러리가 지저귀는 새들을 바라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버드 박스(Bird Box)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버드 박스(Bird Box)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