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양지의 그녀(Girl In The Sunny Place)는 첫사랑을 소재로 한 영화다.

 

스케는 중학교때의 괴롭힘을 받던 마오를 지켜주면서 사랑을 하지만 전학을 가면서 헤어지게 된다. 10년이 흐른뒤 업무 미팅자리에서 코스케는 다시 마오와 마주치게 된다. 코스케는 마오가 자신을 만나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두사람은 서로 사랑을 나누고, 결혼까지 한다. 하지만 마오에게는 말하지 못한 비밀이 하나 있었다. 마오에게 남아있는 시간이 얼마 없다는 것을 알게 된 코스케는 마지막까지 그녀와 함께 한다는 내용이다.

 

일본영화 특유의 분위기가 있고, 잔잔하지만 지루하지 않는 봄에 시간을 보내면서 보기 좋은 영화였다.

 

 

 

“널 꼭 만나고 싶었어.”

 

 

 

 

 

 

 

 

 

 

 

 

영화 양지의 그녀(Girl In The Sunny Place, 2013)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88

 

 

 

 

 

 

 

 

양지의 그녀(陽だまりの彼女, Girl In The Sunny Place)

 

 

- 2013 제작
- 일본, 로맨스/멜로
- 2013.10.12 일본개봉 / 2019.03.21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8분
- 감독 : 미키 타카히로
- 출연 : 마츠모토 준, 우에노 주리, 키타무라 타쿠미, 아오이 와카나

 

 

마츠모토 준(오쿠다 코스케 역)
우에노 주리(와타라이 마오 역)
타마야마 테츠지(신도 하루키 역)
오오쿠라 코지(타나카 스스무 역)
타나무라 마츠키(미라이키 유리 역)
스다 마사키(오쿠타 쇼타 역)
키타무라 타쿠미(어린 코스케 역)
아오이 와카나(어린 마오 역)
니시다 나오미(코스케의 엄마 역)
키우치 미도리(마오의 엄마 역)
시오미 산세이(마오의 아빠 역)
나츠키 마리(오오시타 역)
코야부 카츠토요(스기하라 부장 역)
토요타 마호(카지와라 레이코 역)

 

 

 

 

 

 

 

 

 

 

 

 

 

 

 

 

 

양지의 그녀(The Girl in the Sun) 줄거리

 

 

- 과거 -

어린 코스케(키타무라 타쿠미)가 고양이를 안고 온다. 고양이가 손을 할퀴자 놀라서 놓친다. 고양이를 따라간 곳에 누군가 고양이를 안고 서 있다.

 

 

 

 

- 현재 -

오쿠다 코스케(마츠모토 준)가 잠을 자고 있다. 동생 쇼타(스다 마사키)는 4교시까지 휴강이라며 잠좀 자다가 가겠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자전거를 타고 회사에 출근한다. 코스케는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여직원에게 오늘 시간이 되는지 묻는다. 유리(타나무라 마츠키)가 엘리베이터에 들어오자 말을 멈춘다. 마오는 결혼한다며 이미 늦었다는 말을 하고 내린다.

 

 

 

 

 

타나카 스스무(오오쿠라 코지)는 코스케가 지각을 했다며 난처하게 만들지 말라고 말한다. 타나카는 여자를 만났던 얘기를 한다. 타나카는 일 끝나구 캬바쿠라에 가자고 말한다. 오쿠다는 그건곳은 어색하다며 안가겠다고 말한다.

 

 

발표시간이 되고 타나카와 오쿠다는 업체를 찾아간다. 홍보부 카지와라 레이코(토요타 마호), 신도(타마야마 테츠지)는 자신을 소개하고 서로 명함을 교환한다. 오쿠다는 신도와 인사를 하던중에 회의실로 들어오는 와타라이 마오(우에노 주리)와 만난다.

 

 

 

 

 


- 과거, 중학교 -
담임이 새로운 학생이 전학왔다고 소개한다. 와타리이 마오(아오이 와카나)는 어린 코스케(키타무라 타쿠미) 앞으로 다가가서 자신을 소개한다.

 

 

 

 

 


- 현재 -
오쿠다는 와타라이 마오의 명함을 받고 미나미 후지사와 중학교에 다녔는지 묻는다. 마오도 오쿠다를 알아본다. 타나카는 두사람이 아는 사이인지 묻는다. 마오는 중학교 동창이라고 말한다. 오쿠다는 10년 만에 만났다고 말한다. 마오는 오쿠다가 중학교 3학년때 전학을 갔고, 그전에 자주 공부를 가르쳐 줬다고 말한다.

 

 

 

 

 

 

회의가 진행되고 타나카가 발표를 하고 있다. 오쿠다는 회의에 집중하지 못하고 와타리이를 바라본다. 타나카는 회의자료의 데이터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와타라이는 두 페이 전의 할인율 소수점이 틀린것 때문에 그런것 같다고 말한다. 오쿠다는 그런것 같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회의를 마치고 타나카는 자료를 수정해서 다시 보내겠다고 말한다. 카지와라는 앞으로 신도와 와타라이가 일을 맡아서 할거라고 말한다. 신도는 와타라이에게 저녁을 먹으면서 생각해보자고 말한다.

 

 

 

 

 

오쿠다가 퇴근하고 돌아오는데, 동생 쇼타가 아직도 집에 있다. 동생은 집에서 모모테츠나 하고 일을때가 아니라며 연애를 하라고 말한다. 오쿠다는 동생에게 자신의 중학교 동창인 와타라이 마오를 기억하는지 묻는다. 동생은 마가린 사건을 이야기 한다. 오쿠다는 기억하고 있었냐고 묻는다. 쇼타는 그때 엄마가 형때문에 울었다고 말한다. 오쿠다가 마오를 만났는데 많이 변한것 같다고 말한다. 쇼타는 한번 만나보라고 얘기한다.

 

 

 

 

 

 

- 과거 -
선생님은 집으로 찾아와 사춘기에 이런일은 자주 있는 일지만 마가린은 좀 너무 했다고 말한다. 엄마(니시다 나오미)는 울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마오가 시험 0점을 맞았다며 놀리고, 등에는 학교대표 바보라고 쓴 종이를 붙인다.

 

 


 

 

- 현재 -
마오가 이번 광고는 고객이 아닌 사람들에게 '라라 오로라'의 상표를 기억시키는 거라고 말한다. 코스케가 세트보드가 어던지 묻는다. 홈에나 전철처역 밖에 설치되는 큰광고인데 반복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마오가 자세히 설명해달라고 말하자, 신도는 마오를 옆에서 지켜본다.

 

 

 

 

 

 

타나카는 회의를 마치고 나오면서 왜 저런 귀여운 여자가 있는데 먼저 소개시켜주지 않았냐고 말한다. 고스케가 회사로 돌아가는 모습을 마오가 창가에서 지켜보고 있다.

 

 

 

 

 

회사로 돌아온 코스케는 메일을 작성하다 멍하게 앉아 있는다. 타나카가 라라 오로라의 광고사진이 나왔다면서 보여준다. 코스케는 직접 전해주고 오겠다며 라라 오로라로 출발한다.

 

 

 

 

 

신도는 마오에게 예전에 코스케와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마오는 왜 그러냐고 묻는다. 그때 코스케가 찾아왔다는 말을 듣고 만난다. 마오는 광고를 바로 볼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메일을 작성중에 이상하게 보냈다며 신경쓰지 말라고 말한다. 마오는 돌아가는 코스케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 과거 -
친구들이 마오의 등에 쪽지를 붙이고 웃고 있다. 다른 친구는 마오의 머리카락이 정말 멋지다고 말한다. 윤기있는 머리카락이 부럽다며 머리에 마요네즈를 바른다. 지켜보던 코스케가 우시오다에게 적당히 하라고 말한다. 우시오다는 정의의 사도라도 돼나며 웃는다. 코스케는 마요네즈를 빼앗아 얼굴에다 발라버린다. 우시오다는 비명을 지르며 교실을 뛰쳐나간다. 다음날 친구들은 코스케를 보며 얘기를 한다. 마오는 코스케의 이름을 부르며 옆으로 다가간다.

 

 

 

 

 

 

 


- 현재 -
레일광고의 스기하라 부장(코야부 카즈토요)는 라라 오로라의 광고 사진이 너무 야하다고 말한다. 스기하라 부장은 우리가 이 광고를 신청하면 전철 쪽과 관계가 나빠질 거라고 말하면서 포기하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오던 코스케는 타사의 비슷한 광고를 발견하고 사진촬영하고 정보를 수집한다. 코스케가 벤치에 앉아서 졸고 있다. 마오가 코스케 앞에 나타나 감기걸리겠다고 말한다. 놀란 코스케는 어떻게 이곳에 있냐며 묻는다. 코스케는 타사의 섹시하고 외설적인 증거사진을 찾아 보여준다면 반대하지 못할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코스케와 마오는 함께 광고 사진을 찾아 다닌다. 코스케가 사진을 찍는 모습을 마오는 조용히 지켜본다. 코스케는 타사 광고 사진자료를 첨부해서 스기하라 부장에게 보여주고 심사신청이 가능한지 묻는다. 코스케는 마오에게 철도회사 심사도 무사히 통과했고 다음달 쯤에 회사의 세트보드가 게시될 거라고 알려준다.

 

 

 

 

 

 

 

 

마오는 전화로 얘기해줘도 되는데 찾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제일먼저 직접 말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마오는 코스케가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한게 처음이라 이상한 기분이라고 말한다. 중학교 때는 한번도 그런말 한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코스케가 그때는 차갑게 대해서 미안했다고 말한다. 마오는 코스케가 몇번이나 자기를 지켜줬다면서 정말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우연이라도 다시 만나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마오가 우연이라는 것은 없다면서 코스케에게 키스를 한다.

 

 

 

 

 

 

 

- 과거 -
코스케와 마오는 그네를 타면서 반 친구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4번 우시오다 아키는 실내화를 감추고, 교과서도 찢고, 체육복도 버리고, 마가린도 발랐다면서 역시 보스였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오에게 도쿄에 있는 대학에 가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마오도 도쿄에 있는 대학교에 가겠다고 말한다.

 

 

 

 

 

마오는 높은곳에 올라가 만점을 받았다면서 시험지를 보여준다. 코스케는 85점을 받았다면서 떨어져서 죽으면 도쿄에 못간다고 말한다. 마오는 코스케에게 자기와 놀아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오에게 키스를 한다.

 

 

 

 

 

- 현재 -
코스케가 마오와 만나기로 한 곳으로 다려간다. 마오는 노래를 들으면서 기다리고 있다. 코스케는 그녀를 보면서 중학교때를 떠올린다. 라라 오로라의 광고는 게시되고, 두사람은 손을 잡고 함께 바라본다. 두사람은 농구를 하고 함께 바닥에 누워 하늘을 바라본다.

 

 

 

 

 

 

마오는 코스케가 전학가고 난뒤에 대학에 가면 다시 만날수 있을것 같아서 계속 공부를 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왜 여대에 갔는지 묻는다. 마오는 토쿄가 붙은 대학은 모두 지원했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놀라 일어나며 자신이라도 도쿄태는 무리였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오의 소중한 시간을 빼앗아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마오는 대학에서 친구도 생겼다고 말한다. 마오가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계속 중학생의 나였을 거라며 자기가 고맙다고 말한다. 마오는 코스케가 자기때문에 혼자살게 되었다며 외롭지 않았는지 묻는다. 코스케가 그때 도망친거라고 말한다.

 

 

 

 

 

 

- 과거 -
코스케가 짐을 싸고 있다. 마오는 울면서 정말 갈꺼냐고 묻는다. 마오는 나고야가 어디냐면서 눈물을 흘린다.

 

 

 

 


- 현재 -
마오가 통화를 하고 자리에 않는다. 코스케는 아직 통금이 있어 힘들겠다고 말한다. 마오는 아버지가 엄격해서 연락없이 늦으면 자백할때까지 심문한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경찰같다고 말하면서 웃는다. 마오는 아비지가 경찰을 퇴직했지만 그대로 라고 말한다. 코스케는 놀라면서 많이 엄격하겠다고 말한다.

 

 

 

 

 

 

열차가 도착하고 마오가 전철에 올라탔다가 출발 직전에 내린다. 마오는 떠나가는 전철을 보면서 전철이 끊겼다고 말한다. 코스케가 놀라면서 마오에게 왜그러는지 묻는다. 마오는 친구가 실연당해서 옆에 있어주겠다고 하니까 아버지가 이해해줬다고 말한다.

 

 

 

 


다음날 출근한 코스케는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웃고만 있다. 코스케 앞에 앉아 있는 유리는 가만히 지켜본다. 출근한 마오가 하품을 하자 신도는 잠을 못잤는지 묻는다. 신도는 이번주 주말에 전시회에 같이 가자고 말한다. 마오는 약속이 있다며 거절한다. 신도가 데이트라면 포기하겠다고 말하자, 마오는 남자친구랑 에노시마에 가기로 했다고 말한다.

 

 

 

 

 

 

주말이 되고 두사람은 전철을 타고 함께 에노시마로 떠난다. 두사람은 수족관 구경을 하고 함께 걸으면서 데이트를 한다. 신도는 다른여자와 에노시마로 찾아온다. 마오를 발견하고 뒤를 따라간다. 함께 기도를 하고 자물쇠를 한가운데에 채운다. 마오가 둘이 함께 앞으로 몇번이나 올수 있을지 생각한다. 코스케는 1년에 한번씩온다고 해도 앞으로 50번이상은 오게 될거라고 말한다. 마오는 정말이냐면서 코스케의 손을 잡는다. 신도는 마오의 뒤를 따라다니면서 두사람이 걸어가는 곳으로 따라간다.

 

 

 

 

 

 

 

코스케는 마오의 손을 잡고 고양이가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간다. 마오는 어떻게 이런곳을 알고 있냐고 묻는다. 코스케는 어릴때 자주 왔었다고 말한다. 마오는 누군가 내려오는 것을 보고 따뜻한게 먹고싶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실거 사오겠다며 이동한다. 숨어 있던 신도는 계단 위쪽을 올라가 본다. 그곳에 마오가 노인 오오시타(나츠키 마리)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코스케가 마오를 부르자 마오는 계단을 내려온다. 마오는 코스케에게 집에 같이 가자고 말한다.

 

 

 

 

 

 

마오의 아버지(시오미 산세이)가 코스케를 노려본다. 마오는 아버지에게 결혼하겠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오가 한말을 듣고 놀란다. 코스케는 갑자기 찾아와서 미안하다고 말하고, 마오와 진지하게 만나겠다고 말한다. 마오 아버지는 다시 담배를 피우겠다고 말하며 밖으로 나간다.

 

 

 

 

 

마오 아버지는 담배를 피우면서 마오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묻는다. 코스케는 마오가 수양딸이라는 것은 중학교때부터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아버지는 마오가 수양딸이 된 경위를 아는지 묻는다. 코스케는 모른다고 말한다. 엄마(키우치 미도리)는 마오가 좋아하는 사람을 집에 데려와줘서 좋다고 말한다. 마오는 엄마에게 반대하는지 묻는다. 엄마는 걱정돼서 그렇다면서 마오의 얼굴을 쓰다듬는다.

 

 

 

 

 

 

아버지가 마오는 기억상실증으로 우리집에 오기 전의 기억이 전혀 없다고 말한다. 13살까지의 기억이 하나도 없다고 말한다. 놀란 코스케는 지금도 징후가 있는지 묻는다. 아버지가 지금은 안정이 되었지만 언제 다시 발병할지는 모르고 코스케에 대한 기억도 언젠가는 잊어버릴지 모른다고 말한다. 아버지는 그렇게 되었을때 마오를 책임질수 있는지 묻는다. 코스케는 아무말도 못하고 앉아 있는다. 아버지는 남에게 폐를 끼칠수 없다면서 일어난다.

 

 

 

 

 

 

- 과거 -
마오는 옷을 안입은 채로 길거리를 걷고 있다.

 

 

 

 


- 현재 -
마오는 코스케에게 말안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사실 놀랐다고 말한다. 마오가 그래도 기억하는 한은 행복했다고 말한다. 중학교때 힘든일도 있었지만 집에 돌아오면 엄마와 아빠가 있었고, 자기와 놀아주던 친구가 있었다고 말한다.

 

 

 

 

 

그때 우시오다가 오쿠다를 알아보고 오랜만이라고 말한다. 우시오다는 남편 밥 사러 왔다고 말한다. 우시오다는 마오와 만나고 있는 줄 알았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오에게 나가자고 말하고 일어난다. 우시오다는 마오를 부르면서 아직도 옷 다벗고 길거리를 다니는지 물으면서 아무리 생각해도 그것은 정신나간것이라고 말한다. 코스케는 우시오다에게 예전의 마오도 지금의 마오도 자기에게는 소중한 사람이라고 말하고 함께 나간다.

 

 

 

 

 

 

 

코스케는 우시오다를 만나고 나서 우리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마오는 아빠가 반대를 하더리고 절대 포기 안할거라고 말한다. 마오는 일단 도망치자면서 코스케에게 엎힌다. 마오는 함께 하지 못했던 만큼 같이 있어달라고 말한다. 마오는 10년치만큼 같이 있어달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혼인신고를 하고 신혼집으로 이사를 한다. 쇼타는 이삿짐을 옮겨주고, 형이 몰래 결혼할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마오는 아빠에게 전화를 해서 이제부터는 오쿠다 부인이 되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아버지와 통화를 한다. 마오 아버지는 코스케 생각처럼 간단한게 아니라고 말한다. 코스케가 마오는 마오라고 말하자, 아버지는 마오 때문에 곤란한 일이 생기면 상담하러 오라고 말한다. 쇼타는 오랫동안 행복하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코스케는 마오를 안고 신혼집까지 올라간다. 옆집 꼬마(슈)가 감기 걸린사람이라며 바라본다. 옆집에 살고 있는 히라이와와 인사를 나누고 집으로 들어간다. 마오는 어항의 금붕어를 보면서 우리집의 'The Beach Boys'라며 이름을 짓는다. 두사람은 함께 쇼핑도하고 커피도 마신다.

 

 

 

 

 

 

마오는 코스케의 손에 난 상처를 보고 언제 다친것인지 묻는다. 코스케는 에노시마에서 초등학교 3학년때 고양이를 주웠는데 그때 생겼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바위사이에 고양이가 있었고, 길을 잃어서 도움을 청하러 갈 수도 없었다고 말한다. 손을 넣고 고양이를 끌어냈다고 말한다. 러시안 블루 같은 파란색이 썩힌 회색 털을 가진 고양이였다고 말한다. 마오는 코스케와 결혼해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마오는 컵을 떨어뜨리고 움츠러드는 손을 바라본다. 마오는 방을 뒤지면서 무언가를 찾고 있다. 코스케는 마오에게 무엇을 찾는지 물어본다. 마오는 흔들리는 귀걸이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어항을 살펴보다가 반지를 찾아 마오의 손에 키워준다. 코스케는 반지가 헐렁한 것을 보고 또 살이 빠진것인지 묻는다. 마오는 반지를 목걸이에 걸면서 소중히 간직하겠다고 말한다.

 

 

 

 

 

마오가 아침에 일어나는데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있다. 마오는 코스케가 보기 전에 머리카락을 치운다. 코스케는 마오의 빠진 머리카락을 보면서 언제부터 이랬는지 묻는다. 코스케는 마오와 함께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받는다. CT촬영을 하고 의사는 특별히 이상은 없어보인다고 말한다. 의사는 피로나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말한다. 마오는 옷갈아입기 위해 밖으로 나간다. 의사는 코스케에게 기억이 없는 사이에 생긴 마음의 상처가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오 본가로 찾아간다. 아버지는 마오가 12년전 11월 2일 한밤중에 혼자 걷는 모습을 발견하고 마오를 보호했다고 말한다. 마오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가 없어서 이름도 자신이 붙인거라고 말한다. 나이도 지능검사와 의사의 추측을 참고한거라고 말한다. 코스케는 중학교때 학교에 소문이 돌았었다면서 마오가 옷벗은채로 발견되었던 것이 맞는지 묻는다. 아버지는 자세하게 얘기해주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엄마는 마오가 언젠가 갑작기 사라져버리지 않을까 걱정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전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집에서 기다리고 있던 마오는 코스케의 눈을 가리고 집안으로 데리고 온다. 마오는 좋아하는 사람과 크리스마르는 처음이라며 트리를 샀다고 보여준다. 마오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뉴욕으로 가자고 말한다. 마오는 비행기를 타본 적이 없고 신혼여행도 안갔가면서 어딘가로 가자고 말한다. 마오는 다음주에 가자고 말한다. 코스케는 신청해보겠다고 말한다.

 

 

 

 

 

 

 

마오가 회사에서 광고용 사진 촬영을 지켜보고 있다. 마오는 속옷을 입고 있는 모델을 바라보다 쓰러져 버린다. 신도와 카지와라는 쓰러진 마오를 병원으로 옮기고 오늘은 쉬라고 말한다. 신도가 마오를 집까지 태워주기로 한다. 마오는 본가가 더 가깝다면서 에노시마로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신도는 마오를 내려주고 괜찮은지 묻는다. 신도는 마오가 차에 흘리고 간 물건을 발견한다.

 

 

 

 

 

마오는 차에서 내려 오오시타(나츠키 마리)의 집으로 찾아간다. 오오시타가 마오에게 귤을 던져주는데 마오가 받지 못하고 떨어뜨린다. 오오시타는 12년 이라고 말한다. 눈이 부신 것도, 현기증이 나는 것도 그래서 그런것인지 묻으면서 어떻게는 해달라고 말한다. 오오시타는 해줄수 있는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모두 마오가 선택한 것이라고 말한다. 오오시타는 웃으면서 곧 그 존재도 기억도 한번이라도 엮인 사람은 사라져버릴거라고 말한다. 오오시타는 그래도 괜찮다고 지금을 선택한것은 너였다고 말한다. 마오는 그래도 더 살고 싶다고 말한다. 오오시타가 이제 한계라며 올해는 넘기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마오는 일하고 있는 코스케를 바라본다. 집으로 돌아온 마오는 아파트 베란다에서 밖을 보고 있다. 옆집에 사는 슈가 마오의 아픔이 사라져라며 소리친다. 슈는 마오를 보며 아픈거 아닌지 묻는다. 마오는 고맙다며 지금은 아픈게 좋다고 말한다.

 

 

 

 

 

코스케와 마오가 서점에서 영어책을 고르고 있다. 코스케는 속담책을 모면서 마오에게 물어본다. 코스케가 '고양이는 아홉개의 목숨이 있다'는 라는 속담을 보면서 아홉번이나 다시태어날 수 있다며 끈질기다고 말한다.

 

 

 

 

 

코스케와 마오가 아파트앞 놀이터에 앉아 있다. 옆집사람들이 슈와 동물원에 다녀왔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아이가 생기면 저런 모습일거라고 말한다. 마오는 아이를 갖고 싶은지 묻는다. 코스케는 마오도 있고, 아이도 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마오는 회사에서 멍하게 앉아 있다. 신도는 마오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신도는 코스케가 마오에 대해 아는지 묻는다. 신도는 그날 마오를 에노시마에 데려다줄때 봤다고 말한다.

 

 

 

 

 

 

- 몇일전 -
신도는 마오의 뒤를 따라 올라간다. 마오와 오오시타가 나누는 대화를 듣게 된다.

 

 

 

 

 

 

- 현재 -
마오는 정말 괜찮다면서 그만하라고 말한다. 신도는 퇴근하고 코스케를 찾아간다. 신도는 코스케에게 마오의 건강이 괜찮은지, 이상하지는 않는지 묻는다. 신도는 와타리이를 좋아했었다면서 무슨일이 있어도 그녀를 잘 지켜봐달라고 말한다. 신도는 마오가 차에 떨어뜨리고 간 물건을 코스케에게 돌려준다. 코스케는 어릴때 사용했던것을 알고 놀란다.

 

 

 

 

 

 

다음날 코스케는 마오가 거실에 누워 있는 것을 보고 담여를 덮어준다. 코스케는 몸이 안좋은것인지 묻는다. 마오는 조금 피곤할 뿐이라고 말한다. 마오는 휴가를 낼 수 있는지 묻는다. 코스케는 아무리 빨라도 2월쯤 될 것 같다고 말한다. 마오는 남쪽섬으로 가자고 말한다. 뉴욕은 눈이 많이 온다면서 따뜻하고 생선이 맛있는 곳이 좋다고 말한다. 마오가 이제 겨울은 싫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어제 신도를 만났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오의 몸이 안좋으면서 어떻게 그럴수 있냐고 묻는다. 코스케는 이름표를 돌려주면서 왜 아무말도 안해주는 것인지 묻는다. 코스케는 이것을 왜 마오가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마오가 사실을 얘기하려는 순간 옆집에서 비명소리가 들려온다.

 

 

 

 

 

옆집의 히라이와는 난간에서 슈를 힘겹게 붙잡고 있다. 코스케가 벽을 뚫고 함께 끌어올리려고 하지만 점점 손에 힘이 빠진다. 마오는 아래층으로 뛰어 내려가 문을 두드리고 베란다로 달려가 뛰어서 아이를 끌어안는다. 코스케는 떨어지는 모습을 보지 못하고 고개를 돌린다. 마오는 아이를 안고 땅에 착지한다. 코스케는 마오와 함께 병원에서 나온다. 마오가 코스케의 팔이 괜찮은지 묻는다. 코스케는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다음날 마오는 아침식사를 준비한다. 마오는 코스케에게 많이 먹으라고 키스를 하고 밖으로 나간다. 아침을 먹으려던 코스케는 밖으로 달려나가 마오를 찾는다. 코스케가 마오의 본가로 전화를 하는데, 아버지는 딸도 아들도 없다고 말하면서 전화를 끊어버린다.

 

 

 

 

 

코스케는 라라 오로라 회사를 찾아가 와타라이가 있는지 묻는다. 데스크 직원은 와타라이라는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그때 신도가 1층으로 내려온다. 코스케는 신도에게 마오를 모르는지 묻는다. 신도가 그런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코스케가 마오의 명함을 꺼내서 보여주려고 하는데 지갑속에는 어릴때 사용한 이름표가 있다. 코스케는 어릴때 기억을 떠올려 고양이를 봤던 곳으로 찾아간다.

 

 

 

 

 

코스케가 도착하자 오오시타는 어서오라고 말한다. 코스케가 마오를 만나게 해달라고 말한다. 오오시타가 조금있으면 그 마음도 사라지게 될거라고 말한다. 코스케는 사라지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오오시타는 주변 사람들도 다 잊었을 거라며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고 말한다. 인간의 6분의 1이하라며 해가 지면 기억도 사라지게 될거라고 말한다.

 

 

 

 

 

코스케는 어떻게든 해달라고 말한다. 오오시타는 자신도 할 수 없는 일이라며 그녀석이 없는 일상으로 돌아갈뿐이라고 말한다. 코스케는 이제 겨우 만났는데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며 슬퍼한다. 오오시타는 이곳에 있는 다른 고양이들은 배불리 먹고 싶다고 하는데, 그 녀석만 인간이 되어서 사랑하는 사람을 마난고 싶다 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고맙다는 말을 하고 밖으로 달려나간다. 오오시타는 오늘 해가 길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고잉야와 처음 만났던 바닷가로 찾아간다. 마오가 바닷가 바위 위에 앉아있다. 코스케는 마오에게 이름표를 돌려준다. 마오는 그때 도망친게 아니라 인간이 되게 해달라고 부탁하러 간것이라고 말한다. 마오는 어떻게든 코스케를 만나고 싶었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자전거를 같이 타자고 말한다. 마오가 추억은 바로 사라질거라고 말한다. 코스케는 마오와 함께 자전거를 바닷가를 달린다. 그사이 마오와 함께 살던 집의 물건들과 바닷가에 채웠던 자물쇠는 하나씩 사라져 간다.

 

 

 

 

 

두사람은 함께 다니던 중학교로 찾아간다. 두사람은 교실에서 마주보고 앉는다. 마오는 코스케의 손을 보며 그때 아팠는지 묻는다. 코스케는 아프지 않았다고 말한다.

 

 

 

 

 

코스케와 마오는 처음 키스했던 곳에서 멀리 바라본다. 마오는 겨우 돌아왔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그때와 똑같다고 말한다. 마오가 키스하려하자 코스케는 고리가 닫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첫키스를 여기에서 하고 헤어졌다가 또 다시만나고, 결혼해서 이곳으로 돌아와서 다시 키스를 하면 고리가 닫혀서 다음은 없는것 같다고 말한다.

 

 

 

 

 

코스케가 자신의 기억은 마오로 가득차 있다고 말한다. 마오가 자신이 좋은 아내였는지 묻는다. 코스케는 앞으로도 그럴거라고 말한다. 마오는 다시 태어나더라도 코스케를 찾을 수 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마오는 언젠가 새로운 고리를 만들자고 말한다. 코스케와 마오는 키스를 나눈다. 마오는 코스케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 과거 -
코스케는 마오에게 수학을 가르쳐 준다. 마오가 가르쳐 줘서 고맙다고 쓴 글씨가 사라진다.

 

 

 

 

 

 


- 현재 -
코스케가 알람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쇼타가 또 형집에 와서 잠을 잤다. 오쿠다는 동생에게 학교 좀 제대로 다니라고 말한다. 회사에서 타나카는 오쿠다에게 캬바쿠라에 같이 가자고 말한다. 코스케는 됐으니 발표나 가자고 말한다. 두사람은 신도와 카지와라와 인사를 하고 명함을 주고 받는다.

 

 

 

 

 

미팅을 마치고 돌아가던 코스케는 와타라이 부부와 부딪힌다. 와타라이 부부가 떨어뜨린 물건들은 고용이용 물건들이 많다. 코스케는 떨어진 물건들을 주워주고 돌아간다. 회사 직원들이 모여서 술을 마신다. 술취한 스기하라 부장은 유리의 결혼 신청을 통과시킨적이 없다며 남편을 데려오라고 말한다. 술을마시던 코스케는 음악이 흘러나오자 웃으면서 눈물을 흘린다.

 

 

 

 

 

 

 

 

 

 

 

추가영상

 

 

봄이되고 코스케는 벚꽃을 보고 있다. 그때 고양이가 코스케에게 다가와 안긴다. 고양이가 다시 마오에게 돌아간다.

 

 

 

 

 

 

 

마오는 코스케에게 고양이를 좋아하는 묻는다. 코스케는 그렇다고 대답한다.

 

 

 

 

 

 

 

[사진 출처] 영화 양지의 그녀(The Girl in the Su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양지의 그녀(The Girl in the Su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