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메리 포핀스 리턴즈(Mary Poppins Returns)는 1964년에 개봉한 메리 포핀스(Mary Poppins)의 후속편 영화이다.


마이클과 세 아이들 영국 체리트리 가 17번지에 살고 있다. 마이클과 세 아이들은 아내와 엄마를 잃고 힘든 1년을 보내고 있다. 대출금을 제때 갚지 못하게 되면서 집까지 빼앗길 위기에 처하게 된다. 먹구름이 몰려오던 어느날 메리 포핀스가 세 아이들 앞에 나타나고 마이클의 집으로 찾아온다. 다시 돌아온 메리 포핀스는 마법으로 아이들에게 잊지못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마이클와 제인은 집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은행 주식증권을 찾지만 찾지 못한다. 하지만 결국에는 주식과 집을 모두 무사히 되찾는다는 내용이다.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 좋은 뮤직컬 영화였다. 아직 메리 포핀스 원작을 보지 않았지만 궁금하긴 하다. 한번 시간을 내어서 봐야겠다.

 

 

 

 

 

 

 

 

 

 

 

 

영화 메리 포핀스 리턴즈(Mary Poppins Return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메리 포핀스(Mary Poppins, 1964)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134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메리 포핀스 리턴즈(Mary Poppins Returns)

 

 

- 2018 제작
- 미국, 판타지/뮤지컬
- 2019.02.14 개봉, 전체관람가, 130분
- 감독 : 롭 마셜
- 출연 : 에밀리 블런트, 린-마누엘 미란다, 벤 위쇼, 에밀리 모티머

 

 

에밀리 블런트(메리 포핀스 역)
린-마누엘 미란다(잭 역)
벤 위쇼(마이클 뱅크스 역)
에밀리 모티머(제인 뱅크스 역)
줄리 월터스(엘런 역)
콜린 퍼스(윌리엄 웨더롤 윌킨스 역)
메릴 스트립(톱시 역)
픽시 데이비스(애나벨 뱅크스 역)
조엘 도슨(조지 뱅크스 역)
나다니엘 살레(존 뱅크스 역)
안젤라 랜즈베리(풍선 할머니 역)
딕 반 다이크(도스 주니어 역)
데이비드 워너(붐 제독 역)
제레미 스위프트(해밀턴 구딩 역)
짐 노튼(비나클 역)
코브나 홀브룩 스미스(템플턴 프라이 역)

 

 

 

 

 

 

 

 

 

 

 

 

 

 

 

 

 

메리 포핀스 리턴즈(Mary Poppins Returns) 줄거리

 

 

- 경제 대공황 시대, 런던 체르트리 가 -
잭(린-마누엘 미란다)은 거리의 가로등불을 끄고 있다. 잭은 붐 제독(데이비드 워너) 집앞에서 그를 잠시 바라보다 가로등불을 끈다. 잭이 가로등에 오를때 애나벨과 존이 창밖으로 지켜본다. 집 옥상에 있던 붐 제독은 빅 벤시계가 또 5분 빨리 울렸다고 말한다. 비니클(짐 노튼)은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다고 말한다. 자동차 한대가 집 앞에서 멈추고 차에서 남자들이 내린다.

 

 

 

 

 

 

앨런(줄리 월터스)는 싱크대의 배관이 터졌다며 마이클(벤 위쇼)과 제인(에밀리 모티머)을 부른다. 애나벨(픽시 데이비스)과 존(나다니엘 살레)은 돕겠다며 내려온다. 남자들이 집을 두드리자 앨런이 문을 연다. 남자들은 문에 압류통지서를 문에 붙이고 뱅크스를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해밀턴 구딩(제레미 스위프트)과 템플턴 프라이(코브나 홀브룩 스미스) 변호사는 작년에 마이클이 집을 담보로 빌린 대출금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나가려던 제인이 왜 이야기 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마이클은 아내의 병원비때문에 어쩔수 없었다고 말한다.

 

 

구딩 변호사는 상환이 3달이나 연체되었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미안하다면서 연체금액이 얼마인지 물어본다. 그러자 구딩 변호사는 약관에 명시되어 있다면서 5일안에 전액을 상환해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집은 압류되어 비워야 한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자신도 그 은행에서 일하고 있다면서 전액은 자신의 연봉보다도 많은 금액이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아버지가 그 은행의 아사였다고 말한다. 누나는 아버지가 은행의 주식을 남겨주었으니 그걸로 대출금을 갚자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테플턴 프라이는 은행 주식이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고 말한다.

 

 

 

 

 

옆집에 살고 있는 제독이 시계를 보고 대포를 발사한다. 대포가 발사되자 변호사는 깜짝 놀라며 무슨일인지 물어본다. 마이클과 제인은 옆집에 살고 있는 제독이 매일 정각마다 대포를 쏘고 있다고 말한다. 변호사들은 통지를 전달하고 집을 떠난다.

 

 

 

 

 

변호사들이 돌아가고 제인은 왜 얘기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마이클은 누나와 애들이 걱정할까뽜 얘기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아내와의 추억이 많은 곳이라며 집을 켜야 한다고 말한다. 제인은 증권을 꼭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마이클과 제인이 얘기를 하고 있을대 애들이 이야기를 듣는다. 마이클은 집을 빼앗기지 않을거라며 돈을 벌면된다고 말한다.

 

 

 

 

 

애들은 공원을 지나 걸어가고 있다. 애들이 집을 나가고 마이클과 제인은 증권을 찾기로 한다. 마이클은 다락방에 있는 짐들을 꺼내 살펴보다가 상자속에서 아내의 보석상자를 발견하고 노래를 부른다. 마이클은 아내의 진주목걸이를 다시 제자리에 놓는다. 제인이 옷장에는 증권이 없다며 다락방으로 올라온다.

 

 

 

 

 

마이클은 망가진 옛날 물건들을 왜 여기다 뒀는지 모르겠다면서 버리겠다고 말한다. 마이클이 아빠와 함께 날리던 연을 집밖에다 버린다. 바람이 불고 연은 하늘높이 날아간다.

 

 

 

 

 

연이 조지 앞으로 날아가자 조지(조엘 도슨)는 연을 따라간다. 애나벨과 존은 조지가 연을 따라 달려가자 뒤따라가 간다.

 

 

 

 

 

 

떨어진 연을 붙잡고 하늘높이 날리는데 조지가 바람에 날라간다. 길을 지나던 잭이 달려와 조지를 붙잡고 연을 같이 끌어당긴다. 연이 하늘높이 날아올라 구름속으로 사라진다. 잠시뒤 구름이 걷히면서 메리 포핀스가 연을 잡고 땅으로 내려온다. 잭은 기뻐하면서 연줄을 잡아당긴다.

 

 

 

 

 

 

메리 포핀스(에밀리 블런트)는 조지에게 바람이 많이 불때는 조심해서 연을 날려야 한다고 말한다. 조지는 놀라서 메리 포핀스를 바라본다. 뒤어어 달려온 애나벨과 존은 메리 포핀스를 바라보며 어떻게 우리 이름을 아는지 묻는다. 잭이 메리 포핀스는 언제나 아름답다고 말한다. 잭은 자신이 어릴때 굴뚝 청소를 하다가 처음 만났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버트는 어떻게 지내는지 묻는다. 잭은 정처없이 세계를 여행하고 있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의 아빠가 보모가 필요한 것 같다며 집으로 간다. 조지가 집으로 달려와 아빠와 고모를 부른다. 조지가 연을 날렸는데 보모가 내려왔다고 말하자 무슨소리냐고 묻는다. 조지는 그녀가 날아가는 자신을 잡아주었다고 말하면서 현관문을 연다.

 

 

 

 

 

마이클과 제인은 메리 포핀스를 보고 놀라서 바라본다. 메리 포핀스는 마이클에게 붕어처럼 입을 뻐끔거리지 말라고 말한다. 제인은 메리 포핀스를 보고 웃는. 마이클은 메리 포핀스가 전혀 안 늙었다고 말하면서 다시보니 좋다고 말한다. 애들이 아는사인지 묻는다. 마이클은 어릴때 보모였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뱅크스의 아이들을 돌보러 왔다고 말한다. 애나벨이 우리는 보모가 필요없다고 말한다. 조지가 메리 포핀스가 연을 타고 왔다면서 말하자 마이클은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제인이 어렸을때 메리 포핀스는 뭐든 할 수 있다고 믿었다고 말한다.

 

 

 

 

 

조지는 메로 포핀스의 우산이 말을 하는것을 보고 놀라워한다. 애나벨은 조지를 데리고 2층방으로 올라간다. 마이클이 보모를 고용할만큼 여유가 없다고 말하려는데 메리 포핀스가 먼저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고용관련해서 조건은 나중에 정하고 망만 그대로 쓰면 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매월 둘째 화요일은 꼭 쉬어야 한다고 말한다.

 

 

 

 

 

 

 

 

 

 

 

 

 

 

 

제인이 좋다고 하자 메리 포핀스는 애들부터 씻기고 깨끗하게 입혀야 겠다며 2층으로 올라간다. 마이클은 제인에게 우리는 여유가 없다고 말한다. 제인이 요새 누가 보모를 쓰겠냐면서, 메리 포핀스는 갈데가 없는 거라고 말한다. 제인은 마이클에게도 도움이 필요하다며 기회를 주자고 말한다. 마이클은 알았다며 당분간 같이 있겠다고 말한다. 두사람이 어릴때 봤던 이야기를 할때 메리 포핀스는 이층 난간을 타고 올라간다.

 

 

 

 

 

 

조지는 메리 포핀스를 보면서 어떻게 한것인지 묻는다. 메리 포핀스가 애들 방으로 들어가서 이야기한다. 메리 포핀스는 문이 열릴때까지 집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우선 목욕부터 해야한다면서 목욕물을 받고 준비를 한다.
애나벨과 존이 우산은 말하지 못한다면서, 말이 안되면 사실이 아니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노래를 부르면서 가방속에 있는 물건들을 꺼내 욕조에 넣는다. 돌고래가 나타나자 애들은 놀라며 바라본다. 메리 포핀스가 이렇게 일찍 목욕하는 것은 이상하다고 말하자, 조지는 목욕을 하겠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조지를 욕조속으로 집어넣는다. 존과 애나벨로 뒤따라 들어간다. 애들은 물속을 수영하면서 즐거워하면서 목욕을 마친다.

 

 

 

 

 

 

 

 

마이클과 제인은 서재의 책을 뒤지면서 주식증권을 찾는다. 애들은 완전 재미있었고 진짜였다면서 1층으로 뛰어내려온다. 마이클은 조용히하라고 소리친다. 마이클은 중요한것을 잃어버려서 그렇다며 화내려던게 아니라고 말한다.

 

 

 

 

 

제인은 아버지가 은행 금고에 넣어두었을 거라며 내일 아침 일찍 은행에 가자고 말한다. 두사람은 은행 열쇠를 찾으로 방으로 간다. 메리 포핀스가 청소 정도는 알아서 할줄 알았는데 아니라면서 종이를 박스에 넣는다. 그러자 바닥에 떨어졌던 종이들이 주위를 돌더니 박스 속으로 들어간다. 메리 포핀스는 애나벨과 존에게 책을 책장에 꽂으라고 시키고, 조지에게는 박스에 담긴 쓰레기를 버리고 오라고 시킨다. 조지는 박스안에 있던 종이 중에서 가족그림이 그려진 종이를 보고 주머니에 넣는다.

 

 

 

 

 

 

다음날 아침 마이클과 제인이 은행 금고를 확인하러 간다. 금고안에는 주식증권 서류가 없다. 제인이 도스 주니어라면 시간을 더 줄거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그가 일한다면 그렇겠지만, 그의 조카가 물려받았고 우리를 모를거라고 말한다. 제인은 우리를 알게하면 된다며 은행장 사무실로 찾아간다.

 

 

 

 

 

비서가 무슨일인지 묻자 제인은 어릴때 오면 큰 단지에서 사탕을 꺼내 주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윌리엄 웨더롤 윌킨스(콜린 퍼스) 은행장이 기억이 난다며 밖으로 나온다. 윌리엄은 제인과 인사를 하고 사무실로 데리고 간다. 윌리엄은 뱅크스가 대출한 것을 알았다면 자신이 직접 처리했을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기한연장은 자신의 권한이 아니라 힘들다고 말한다.

 

 

 

 

 

 


마이클과 제인은 아버지가 은행 주식을 남겼는데 증권을 찾을 수가 없다고 말한다. 마이클이 은행에 기록이 남아있는지 묻자 윌리엄은 비서에게 주주명부를 가져달라고 말한다. 제인이 도스 주니어(딕 반 다이크)라면 기억할 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삼촌이 연로해서 오락가락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주주명부를 받고 조지 뱅크스 이름을 찾는다. 윌리엄은 조지 뱅크스의 이름이 보이지 않는다면서 금요일 마지막 빅 벤의 종이 울릴때까지 시간이 있으니 증권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마이클과 제인이 사무실을 나가자 조지 뱅크스에 대한 서류를 모두 찾아오라고 시킨다. 윌리엄은 주주명부를 다시보면서 뱅크스의 페이지를 찢어 불속으로 던져버린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에게 잠잘 시간이라고 말한다. 조지는 또 목욕을 하면 안되냐고 묻는다. 존은 앨런을 도와주기 위해 주방으로 내려간다. 조지는 내일 공원에서 연을 날리기 위해 찢어진 부분을 고친다. 앨런을 도와주러갔던 존은 집에 값진 물건이 있을거라는 얘기를 듣고 방으로 돌아온다.

 

 

 

 

 

 

메리 포핀스는 가로등 불을 켜는 잭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존은 엄마가 아끼던 도자기를 들고 진품 로얄 덜튼 도자기라고 말한다. 엄마가 진짜 귀중한 물건이라고 했으니 도자기를 팔면 아빠 빚을 값을 수 있을거라 말한다. 애나벨은 엄마가 아끼던 물건이라서 안된다고 말한다. 조지까지 도자기를 내놓으라며 잡아당긴다.

 

 

 

 

 

 

도자기가 깨지는 소리를 듣고 메리 포핀스가 돌아온다. 메리 포핀스가 깨진 도자기 조각을 들고 누가 깬것인지 묻는다. 아이들은 서로 자기가 안그랬다면서 소리를 지른다. 그러자 셋이 같이 깼다는 소리가 도자기 안에서 들려온다. 메리 포핀스와 애들은 함께 도자기를 들여다본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이 마차 바퀴를 부순것 같다고 말한다.

 

 

잭은 부순사람이 고쳐야 한다고 말하면서, 자신이 마차 바퀴를 고칠줄 안다고 말한다. 애나벨이 그림을 보면서 마차 바퀴를 고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불가능까지도 모든게 다 가능하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에게 뒤쪽으로 오라고 한뒤에 도자기를 돌린다. 도자기가 돌아가면서 도자기에 새겨진 그림들이 밖으로 날아온다. 다섯명은 도자기 안으로 들어간다. 메리 포핀스는 도자기에 흠집 내면 안되니 살살 걸어야 한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마부 셰이머스에게 마차 바퀴를 끼우는 동안 마차를 들어달라고 말한다. 잭과 셰이머스가 마차를 들자 아이들은 바퀴를 끼운다. 메리 포핀스는 이것면 되겠다면서 스카프로 바퀴를 고정한다. 메리 포핀스는 바퀴를 고친뒤 돌아가자고 말한다. 존과 애나벨은 조금더 있다 가자고 말한다. 조지가 마차를 타보고 싶다고 말하자, 메리 포핀스는 나쁠건 없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셰이머스에게 로얄 덜튼 뮤직홀로 가자고 말한다.

 

 

 

 

 

셰이머스는 클라이드에게 로얄 덜튼 뮤직홀로 가자고 말하며 출발한다. 메리 포핀스와 잭은 마차로 이동하면서 로얄 덜튼 뮤직홀에 대한 노래를 부른다. 도착한뒤 메리 포핀스가 우산을 들린뒤 로얄 덜튼 뮤직홀을 만든다. 애들은 모두 감탄하면서 뮤직홀로 걸어간다. 애나벨은 메리 포핀스가 어떻게 하는것인지 잭에게 물어본다. 잭이 메리 포핀스는 설명 같은 것은 절대 안한다는 것을 알아두라고 말한다.

 

 

 

 

 

 

뮤직홀 입구에서 티켓을 받고 있던 늑대는 메리 포핀스롤 알아보고 인사를 한다. 늑대는 존, 애나벨, 조지에게 인사를 하고, 수년간 지켜봐왔다고 말한다. 늑대는 솜사탕과 땅콩을 가지고 안으로 들어가보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에게 도자기 끝으로는 가지말라고 말한다.

 

 

 

 

 

 

늑대는 공연장안으로 들어가는 애들을 보고 음흉한 미소를 짓는다. 네명이 의자에 앉아서 공연을 보고 있다. 잭이 무대에 올라 메리 포핀스에게 노래를 들려달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와 잭이 책에 대한 노래를 부른다.

 

 

 

 

 

 

 

 

공연을 보던 조지는 옆자리에 둔 인형 길리가 없어진것을 발견한다. 주위를 둘러보던 조지는 늑대가 시계를 흔드는 그림자 옆에서 길리를 들고가는 그림자를 보고 달려간다. 존과 애나벨도 조지가 없어진것을 보고 찾는다. 조지는 늑대에거 뭐하는거냐고 묻는다. 늑대는 뱅크스 집안 애들을 오랫동안 기다렸다면서 이제 우리가 애들 방으로 놀러 갈 차례라고 말한다. 조지가 길리는 엄마가 만들어준거라며 돌려달라고 말한다. 늑대는 조지를 차에 태우고 출발해 버린다. 애나벨과 존은 조지를 구하겠다며 달려간다.

 

 

 

 

 

 

조지가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소리치자, 늑대가 집은 빼앗겼다고 말한다. 셰이머스와 클라이드가 존과 애나벨을 마차에 태우고 달리기 시작한다. 늑대의 자동차 옆으로 다가간뒤 애나벨과 존이 늑대의 차 침칸으로 뛰어 내린다. 존은 늑대의 차와 짐칸을 분리하여 늑대로 부터 벗어난다. 하지만 도자기의 끝에 도착하고, 도자기 밖으로 떨어져 버린다.

 

 

 

 

 

아이들은 침대에 누운채 꿈에서 깨어난다. 메리 포핀스는 악몽을 꾼것 같다고 말한다. 조지가 표지는 표지일뿐, 착할줄 알았다고 말한다. 늑대가 길리를 빼앗으려고 했고, 집에 있는 물건을 다 훔쳐가고 집도 빼앗아 가려했다고 말한다. 애나벨과 존도 일어나 똑같은 꿈을 꾸었다고 말한다.

 

 

 

 

 

존은 집을 지키기 위해서 도자기를 팔려고 했던거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이 너무 걱정이 많은것 같다고 말한다. 일어버린 적 없는 것은 뺏길 수도 없다고 말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애들을 침대에 눕힌다. 메리 포핀스가 방을 나간뒤 애나벨이 일어나 도자기를 살펴본다. 애나벨은 도자기 안에 있는 마차 그림에 메리 포핀스의 스카프가 있는것을 보고 꿈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잭이 집앞에서 가로등 불을 끄고 있다. 붐 제독은 빅 벤시계가 또 빨리 울렸다고 말한다. 제인이 집으로 오면서 잭과 부딪히면서 전단지를 떨어뜨린다. 잭은 전단지를 주워주면서 제인에게 인사를 한다. 잭은 어릴때 창가에서 손을 흔들었던 얘기를 한다. 제인은 기억이 난다면서 대답하고 웃는다. 제인은 오후에 시간이 되면 찾아오라며 집회장소를 알려준다. 잭은 제인이 하는일을 점등원 모두 고마워하고 있다고 말한다. 잭은 사다리나 가로등 쓸 일 있으면 언제든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앨런은 제인과 잭이 대화하는 것을 보고 그가 제인 마음에도 불을 붙인것 같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알람이 울리지 않았 늦었다며 서둘로 옷을 입는다. 메리 포핀스는 챙겨주겠다면서 가방을 받고 모자와 우산을 전해준다. 마이클은 가방을 잊은채 집을 나선다. 앨런이 마이클에게 가방을 두고 갔다며 소리를 지른다.

 

 

 

 

 

메리 포핀스는 그 쪽 방향으로 가는 길이라며 은행에 들르겠다고 말한다. 잭은 자전거로 태워주겠다면서 사다리로 앉을 자리를 만들고 애들을 태운다. 붐 제독은 자신의 시계를 보고 정각이 되자 대포를 발사한다. 잭은 대포 소리에 맞춰 자전거를 출발하고, 목적지까지 데려다 준다.

 

 

 

 

 

 

메리 포핀스와 애들은 자전거에서 내려 골목으로 들어간다. 잭이 처음 보는 골목이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로얄 덜튼 도자기 수리할 일이 없어서 그럴거라면서 토포트레폴로브스키 크고 작은 수리점으로 간다. 메리 포핀스는 수리점의 문을 두두린다. 노크를 해도 아무런 응답이 없자 문틈으로 톱시를 부른다. 톱시는 둘째 수요일이라며 들어오지 말라고 소리친다. 메리 포핀스는 깜빡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자신의 좌우명이  '오늘 아니면 안 돼'라며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그때 상점이 돌아가 위아래가 바뀌어버린다.

 

 

 

 

 

메리가 톱시(메릴 스트립)에게 손님이 왔는데 나와봐야 하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톱시는 천장에 내려와 있어서 못하겠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톱시에게 애들을 소개한다. 톱시의 이름은 타티아나 안타나시아 코시토리 토포트레플로브스키로 줄여서 톱시라 부른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도자기를 고쳐달라고 내민다. 톱시는 매달 두번째 수요일은 다 거북이로 변해서 안된다고 말한다. 톱시는 거북이가 몸을 뒤집듯이 자신의 세상이 뒤집힌다고 말한다. 위아래, 동서를 구분 못하겠다고 말한다. 톱시는 두번째 수요일에 고치려 했던 물건이 고장이 났다고 말한다.

 

 

 

 

 

톱시는 목요일에 망가진 물건을 가져오면 풀, 실, 핀으로 새것처럼 고쳐준다며 노래를 부른다. 하지만 둘째주 수요일에는 불행이 찾아와 9시부터 정오까지 뒤죽박죽이 된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머리로 서서 보면 모든게 반대로 보인다며 다른 관점을 갖는 것은 근사한일이라고 말한다. 세상이 뒤집어 졌을때 거기에 적응하라고 말한다. 톱시는 뒤집어 보니 모든게 제대로 라며 즐거워 한다. 관점을 바꾸면 완전히 다른 것들이 보일거라 말한다. 톱시가 그 생각은 전혀하지 못했다면서 이제 수요일이 제일 좋다고 말한다.

 

 

 

 

 

톱시가 깨진 도자기를 살펴본다. 존이 도자기가 얼마나 하는지 묻는다. 톱시가 돈으로는 얼마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톱시가 모든것은 관점에 달렸다고 말한다. 톱시가 도자기는 완벽하게 고쳐놓겠다면서 다음달 수요일에도 와달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와 애들은 잭의 자전거를 타고 가고 있다. 걸어가던 제인을 발견하고 자전거를 멈춘다. 잭은 제인을 도와주겠다며 집을 자전거에 싣는다. 잭은 제인을 자전거에 태우고 집회현장으로 이동한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과 함께 은행에 도착한다. 애나벨과 존은 집을 지킬수 있게 도와줄 사람이 잇을거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안내데스크에서 마이클 뱅크스를 불러달라고 말한다.

 

 

 

 

 

 

 

애들은 변호사를 보고 은행장실이 있는곳으로 뒤따라간다. 애들은 은행장실 문틈으로 은행장과 변호사가 나누는 대화를 엿듣는다. 윌리엄은 변호사에게 이번달에 압류한 것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 변호사는 19건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불경기 덕을 볼줄 몰랐다고 말한다.

 

 

 

 

 

템플턴 프라이는 뱅크스에게 시간을 더 주면 안되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그 집을 차치할 기회를 뺏는거냐면서, 자신은 뺏기는거 싫어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비서에게 차를 가져달라고 호출한다. 애들은 문틈으로 은행장과 변호사들이 얘기나누는 것을 엿듣는다. 윌리엄은 1초라고 봐주지 말고 기간을 엄수하라고 말하면서, 시계를 흔들고 있다. 조지는 벽난로에 비치는 그림자를 늑대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이틀후면 뱅크스는 길거리로 나앉게되고 집은 우리 차지가 될것이라고 말한다. 조지는 우리집을 훔치려했다면서 아빠에게 말하겠다고 말한다. 애들은 은행장실을 빠져나와 달려간다. 윌리엄은 애들을 잡아오라고 시킨다. 마이클은 연락을 받고 안내 데스크로 걸어온다. 애들은 아빠를 발견하고 소리를지르면서 우리집을 훔치려는 늑대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아이들이 자신의 사무실로 쳐들어왔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뱅크스의 대출 상황 기한을 연장할 방도를 찾고 있었는데, 집을 훔치려 했다고 소동을 치웠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모든 수단을 찾아보라고 말하면서 금요일 밤에 사무실에서 기다리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마이클은 애들에게 그만하라며 소리지른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을 데리고 은행을 나온다. 애나벨은 아빠가 저렇게 화내는거 처음본다면서 앞장서서 걷는다. 길을 가던 네사람은 짙은 안개 속에서 길을 잃고 거리를 헤맨다. 잭이 가로등을 켜면서 빛을 따라가라고 말한다. 잭은 점등원에게 신호를 보내고 노래를 부르면서 걸어간다.

 

 

 

 

 

 

 

집앞에서 애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마이클은 밖으로 나와 바로 집으로 오지 않아서 걱정했다고 말한다. 애들은 안개속에서 길을 잃었는데 잭과 반짝이가 안내해줬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당장 집으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애들 때문에 직장을 잃을 뻔 했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요즘 같은 시기에 직장 찾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메리 포핀스에게 애들 돌보러 온거 아니냐며 화를 낸다. 마이클은 지난 1년간 가족모두 힘들었고, 최선을 다했지만 혼자서는 너무 힘들다고 말한다. 집을 지킬 시간도 부족하다며 어떻게 해야할 지모르겠다고 말한다. 아내가 떠난후에 모든게 엉망이 되었다고 말한다.

 

 

 

 

 

조지가 엄마를 잃은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노래를 부른다. 떠나는 것은 없고 잠시 자리를 비울 뿐이라고 말한다. 엄마의 미소가 별이 되어 반짝인다고 말한다. 언제나 거기에 있다고 믿는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애들말이 맞다면서 애들을 끌어안는다. 어딜가는 함께할거라고 말한다.

 

 

 

 

 

 

마이클이 메리 포핀스에게 애들이 왜 저러는지 아는지 묻는다. 메리 포핀스는 아무말도 안했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자신이 애들을 보살펴야하는데 반대가 되었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뱅크스 집안의 전통이라며, 사람들은 가끔 고민을 너무 많이 한다고 말한다.

 

 

 

 

 

결국 증권을 찾지 못한 마이클과 제인은 이사짐을 옮긴다. 잭과 친구들이 짐을 옮기면서 찾아보지만 보이지 없다. 마이클과 애들이 짐을 정리하고 집을 나서자 이웃사람들이 배웅을 한다. 옆집에 사는 제독도 나와서 배웅을 하고 있다. 이웃은 머물곳이 없으면 자신의 집에 와 있으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제인집에서 머물기로 했다고 말한다.

 

 

 

 

 

 

조지는 연을 두고 왔다면서 다시 방으로 달려간다. 붐 제독은 자신이 지휘하던 '글래드 타이딩' 호 범선이 가족을 안전하게 안도할거라며 선물로 준다. 제독은 시간이 되었다면서 다시 집으로 돌아간다. 마이클은 조지가 가져온 연을 바라보면서 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자신에 오래전에 그린 그림이라며 가족모두 함께 있다고 애들에게 설명을 한다.

 

 

 

 

 

 

불빛에 뒷면에 적힌 글씨가 비치는데 주식 증권이다. 마이클은 증권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우리가 찾던것이라며 은행에 가겠다고 말한다.  자정까지 7분전, 마이클은 자정까지 가야하는데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애나벨은 불가능까지도 가능하다면서 메리 포핀스를 바라본다.

 

 

 

 

 

메리 포핀스는 마이클에게 신경쓰지말고 은행에 가지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잭에게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잭은 반짝이들에게 연락해서 모이라고 말한다. 메리포핀스는 속도가 생명이라며 자신이 운전하겠다고 말한다. 트럭이 출발하고, 자전거도 출발한다. 메리포핀스와 점등원들은 빅 벤으로 이동을 한다.

 

 

 

 

 

윌리엄은 시계를 보면서 뱅크스가 안 올 거 같다고 말한다. 해밀턴 구딩은 자정 종이 칠때까지 시간이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알고 있다면서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잭과 점등원들은 사다리를 이용해서 빅 밴 타워위로 올라가기 시작한다. 잭은 타워 위로 올라가가서 빅 벤의 불을 끈다. 하지만 손이 닿지 않아서 시계바들을 돌리지 못한다. 지켜보던 메리 포핀스가 우산을 펼치고 날아올라 시계바늘을 되돌려 자정 5분전으로 바꾼다.

 

 

 

 

 

사무실에서 기다리던 윌리엄은 자신의 시계를 보면서 빅 벤의 종소리를 기다린다. 하지만 종소리가 들리지 않자 빅 벤을 바라보는데 불이 꺼져있다. 잠시뒤 다시 불이 켜지는데 자정 5분전이다. 윌리엄은 마이클이 은행에 도착한 것을 보고 변호사들에게 문을 잠그라고 시킨다. 마이클은 연을 볼 수 있게 창문으로 연을 날린다. 바람이 불면서 창문이 열리고 연이 윌리엄의 책상위에 떨어진다.

 

 

 

 

 

 

붐 대령이 자정이 되자 대포를 발사한다. 동시에 빅 벤의 종이 울리자 빅 벤이 정신을 차린것 같다고 말한다.

 

 

마이클과 애들은 연에 붙어있던 증권을 떼어내어 조각을 맞춰보고 있다. 템플턴 프라이는 조각만 모두 있다면 유효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서명이 되어 있는 끝부분의 조각이 없다.

 

 

윌리엄은 문제가 있는것 같다면서 서명이 없으면 주식도 없고, 집도 없다고 말한다. 애들은 윌리엄이 주식 있는거 다 알고 계획한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들 거짓말 듣기 싫다면서 데리고 나가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애들 모욕하지 말라면서 애들은 절대로 거짓말 하지 않는다며 화를 낸다. 마이클은 가족만 있으면 된다면서 마음데로 하라고 말한다.

 

 

 

 

 

그때 도스 주니어가 사무실로 들어온다. 도스 주니어는 작은 새가 와서 윌리엄이 뱅크스 가족을 속이고 주식 빼앗는다고 알려주었다고 말한다. 게다가 윌리엄이 도스까지 미쳤다는 소문을 내고 다닌다면서 화를 낸다. 도스는 고객의 신뢰로 은행을 세웠는데 윌리엄이 그 신뢰를 산산조각냈다며 윌리엄을 해고한다.

 

 

 

 

 

 

도스 주니어는 아직 기운이 남았다면서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춘다. 도스는 마이클의 주식과 집도 괜찮을거라고 말한다. 도스는 오래전에 마이클이 어릴때 2센트의 동전을 은행에 맡겼고, 그 동전이 지금은 엄청 불어나서 대출금을 갚고도 남는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가족과 함게 길을 걷고 있다. 공원에 봄맞이 축제가 열리고 있다. 애들을 즐거워하면서 공원으로 뛰어간다. 풍선 할머니(안젤라 랜즈베리)가 인생은 풍선과 같이 때로는 날고 때로는 땅에 떨어진다며 노래를 부르고 있다. 마이클과 애들은 풍선을 사러간다. 풍선할머니는 자기에게 딱 맞는 풍선을 골라야 한다고 말한다. 풍선할머니는 아이가 된 기분으로 풍선을 골라보라고 말한다.

 

 

 

 

 

 

 

마이클이 풍선을 하나 고른다. 풍선이 떠오르면서 마이클도 하늘로 떠오른다. 마이클은 노래를 부르면서 메리 포핀스와 상상했던 불가능한 일은 모두 실제 있었던 일이었다고 말한다. 아이들도 풍선을 고르고 하늘을 날아간다. 잭이 제인에게 풍선을 골라 준다. 제인이 풍선을 받자 하늘로 떠오른다. 잭이 제인을 뒤따라 올라간다. 윌리엄이 풍선을 하나 고르지만 날아가지 못하고 땅바닥으로 떨어진다.

 

 

 

 

 

메리포핀스는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바라본다. 풍선 할머니는 마지막 남은 풍선이라며 메리 포핀스에게 전해준다. 메리 포핀스는 풍선을 조용히 바라본다.

 

 

 

 

 

 

마이클과 가족들이 풍선을 들고 집으로 돌아온다. 마이클이 다시 이런 행복을 느낄 줄 몰랐다면서, 문이 영영 닫혔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바람이 불면서 벚꽃이 날리고, 메리 포핀스가 들고 있던 풍선도 날려간다.

 

 

 

 

 

메리 포핀스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우산을 펼치고 날아간다. 제인은 마이클에게 미리 포핀스가 떠난것 같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메리 포핀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한다. 잭은 하늘을 바라보면서 메리 포핀스를 절대 잊지 않겠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하늘을 날아가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메리 포핀스 리턴즈(Mary Poppins Return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메리 포핀스 리턴즈(Mary Poppins Return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