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메리 포핀스(Mary Poppins)는 개봉한지 54년이 넘는 디즈니의 고전 뮤지컬 영화로 1910년대의 영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말썽꾸러기 제인과 마이클 때문에 유모는 일을 그만두고 떠나버린다. 부모는 새로운 유모를 구하기 위해 광고를 내고 면접을 보게 된다. 면접을 보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지만 모두 날려가고, 조지 뱅크스는 얼떨결에 메리 포핀스를 유모로 고용하게 된다. 아이들은 메리 포핀스의 가방을 보며 신기해하고, 유모의 행동을 따라한다. 메리 포핀스와 함께 그림속 마을로 여행도 하고, 목마타고 경주를 하기도 한다. 아이들은 어느날 아버지가 일하는 은행에 따라가게 된다. 마이클이 가진 2센트 때문에 대소동이 벌어지게 되고 조지는 은행에서 해고된다. 조지는 아이들의 연을 고쳐 함께 날리면서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는 내용이다.


영화 메리 포핀스 리턴즈(Mary Poppins Returns) 영화를 보면서 보게 되었다. 지금 보더라도 새롭게 느껴지고 재미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음악과 영화가 주는 교훈은 기분좋게 만든다.

 

 

 

 

 

 

 

 

 

 

 

 

영화 메리 포핀스(Mary Poppins, 1964)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메리 포핀스 리턴즈(Mary Poppins Return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136

 

 

 

 

 

 

 

메리 포핀스(Mary Poppins)

 

 

- 1964 제작
- 미국, 코미디/가족/뮤지컬
- 1975.12.24 개봉, 1979.05.03 재개봉, 전체관람가, 140분
- 감독 : 로버트 스티븐슨
- 출연 : 줄리 앤드류스, 데이빗 토믈린슨, 딕 반 다이크, 글리니스 존스

 

 

줄리 엔드류스(메리 포핀스 역)
딕 반 다이크(버트 역)
데이비드 톰린슨(조지 뱅크스 역)
글리니스 존스(위니프레드 뱅크스 역)
헤르미온 배들리(엘렌 역)
레타 쇼(브릴 부인 역)
카렌 도트리스(제인 뱅크스 역)
매튜 가버(마이클 뱅크스 역)
엘자 랜체스터(케이티 난나 역)

 

 

 

 

 

 

 

 

 

 

 

 

 

 

 

 

 

메리 포핀스(Mary Poppins) 줄거리

 

 

1910년 영국 런던의 거리에서 신사들과 귀부인들 사이에서 버트(딕 반 다이크)가 흥겹게 춤추며 노래하고 있다. 버트는 체리트리 가 17번지를 가르쳐달라는 부탁을 받고 함께 이동한다. 버트는 붐 제독에 대해 소개해준다. 붐 제독은 영국해군에서 근무했고, 집을 함선처럼 꾸미고 살고 있다. 붐 제독은 시간엄수로 유명하다고 말한다. 붐 제독은 17번가에 폭풍이 몰려올것 같다고 말한다. 다음으로 뱅크스 가족이 살고 있는 집을 소개한다. 버트는 붐 제독의 말처럼 이곳에서 세찬 바람이 불고 있다고 말한다.

 

 

 

 

 

뱅크스의 집에서는 아이들의 유모 케이티(엘자 랜체스터)가 짐 가방을 들고 방에서 나오고 있다. 브릴부인(레타 쇼)은 유모가 마음에 안들었다면서 가게 내버려두라고 말한다. 엘렌(헤르미온 배들리)은 유모가 그만두면 애들을 자신이 돌보게 되기때문에 안된다고 말한다. 엘렌은 몸으로 문을 맊고 유모가 못나가게 막고 있다. 그때 위니프레드 뱅크스(글리니스 존스)가 집으로 돌아온다. 위니프레드 뱅크스는 여성의 참정권을 주장하는 노래를 부른다. 유모는 할 말이 있다면서 애들이 또 사라졌다고 말한다. 유모는 이번주에만 벌써 4번째라고 말하면서 그만두겠다고 말한다.

 

 

 

 

 

 

엘렌은 시계가 6시 정각을 가르키는 것을 보고 모두 준비하라고 외친다. 붐 제독이 정각이 되자 대포를 발사한다. 대포의 충격으로 집안의 물건들이 흔들린다. 떨어지는 물건들을 잡고 다시 원래위치에 놓는다.

 

 

 

 

 

조지 뱅크스(데이비드 톰린슨)는 붐 제독과 인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집앞에서 유모와 마추치고, 짐을 차로 옮겨주고 들어온다. 조지는 1910년대 영국 신사의 삶은 너무 완벽하다면서 노래를 부른다. 위니프레드는 아이들이 행방불명이 되었다고 말한다. 위니프레드는 유모가 사방을 찾아봤는데도 안보였다고 말한다.

 

 

 

 

 

조지는 경찰에 신고 전화를 한다. 그때 경찰이 집에 찾아온다. 경찰은 공원을 순찰하다 아이들을 찾았다면서 데리고 온다. 제인(카렌 도트리스)과 마이클(매튜 가버)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연에 끌려갔고, 유모를 놓쳤다고 말한다. 조지 뱅크스는 엘렌에게 애들을 방으로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엘렌은 이럴줄 알았다면서 무슨일만 생기면 자기를 시킨다며 투덜데면서 애들을 데리고 간다.

 

 

 

 

 

위니프레드는 케이티 유모를 처음 봤을때 매우 엄격해 보였다고 말한다. 조지는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면서 지난 4달동안 유모가 6명이나 바뀌었다고 말한다. 조지가 유모를 찾는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통찰력, 판단력, 성격 파악이 요구되는 일이라고 말한다. 조지가 다음 유모는 자신이 고르겠다고 말한다.

 

 

 

 

 

조지는 엄격하고 단정하고 분별력 있는 유모를 찾는 광고를 내기로 한다. 제인과 마이클이 거실로 내려와 오늘 유모에게서 도망친것은 잘못 했다고 말한다. 제인이 다음 유모와는 잘 지내고 싶다면서 유모 찾는 광고를 써보았다고 말한다. 제인과 마이클이 원하는 유모는 명량한 성격, 붉은 볼, 재미있는 놀이할줄 알고, 친절하고 재치 있어야 되고, 상냥하고 예쁘고, 소풍도 가고, 노래도 불러주고, 사탕도 주고, 신경질 내지 않아야 한다고 말한다.

 

 

 

 

 

조지는 터무니없는 말 잘 들었다면서 방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조지는 애들이 쓴 글을 찢고 벽난로에 던져버린다. 조지 뱅크스는 신문사로 전화를 걸어 유모 광고를 내고 싶다고 말한다. 그때 벽난로에 있던 찢어진 종이가 하늘위로 올라가더니 바람에 날려간다.

 

 

 

 

 

붐 제독이 정각이 되자 대포를 쏠 준비를 한다. 그때 뱅크스 집앞에는 유모 모집 광고를 보고 유모 지원자들이 줄을 서 있다. 엘렌은 창밖을 보고 많은 유모들이 찾아왔다고 말한다. 조지는 정각 8시에 들여보내라며 시계를 바라본다. 정각이 되자 붐 제독의 대포가 울린다.

 

 

제인과 마이클은 창밖을 보면서 우리가 원한 유모는 없다고 마한다. 그때 바람이 불고 기다리던 유모들이 한명씩 바람에 날려간다. 멀리서 메리 포핀스(줄리 엔드류스)가 우산을 들고 조지 뱅크스의 집으로 찾아온다.

 

 

 

 

 

 

조지는 면접을 보겠다면서 한명씩 들여보내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들어와서 제인과 마이클의 부모가 맞는지 묻는다. 조지는 이력서를 달라고 말하는데, 메리 포핀스가 자신은 그런것을 안보여준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이 작성한 글에 나온 조건을 읽으면서 자신과 맞다고 말한다. 조지는 애들이 작성한 글을 보며 당황해 한다. 자신이 분명히 찢어 버렸다면서 벽난로를 들여다 본다.

 

 

 

 

 

 

메리 포핀스는 급료가 모호하게 적혀있다면서 분명하게 하자고 말한다. 그리고 2주에 한번씩 화요일에는 쉬어야 한다고 말한다. 조지는 그렇게 하라고 말하면서 벽난로를 들여다 본다. 메리 포핀스는 일주일간의 시험기간을 두자면서 애들을 만나러 2층으로 올라간다.

 

 

 

 

 

메리 포핀스는 계단 난간에 앉아서 2층으로 올라간다. 제인과 마이클은 놀란 눈으로 메리 포핀스를 바라본다. 메리 포핀스는 마이클에게 붕어가 아니라며 입 다물라고 말한다.

 

 

 

 

 

 

 

 

 

 

 

 

 

 

조지는 벽난로를 들여다보며 생각을 하고 있다. 위니프레드는 유모 면접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조지가 면접은 끝났고, 당장 일하라고 했다고 말한다. 조지는 너무 갑작스러운 일이라며 유모가 잘 할 것 같다고 말한다. 조지는 엘렌에게 다른 유모 지원자들에게 모두 돌아가라고 말한다.

 

 

제인은 메리 포핀스에게 방이 좀 더럽다고 말한다. 제인은 공원이 내려다 보이는 방이 유모의 방이라고 말한다. 유모는 방을 둘러보며 이만하면 지낼 수 있겠다고 말한다. 유모는 모자를 걸 모자 걸이가 필요하겠다면서 가방속에서 꺼낸다. 아이들은 놀라서 서로를 바라본다. 메리 포핀스는 거울이 너무 작다면서 얼굴 전체가 보이는 거울을 가방속에서 꺼낸다.

 

 

 

 

 

 

메리 포핀스는 가방속에서 화분과 전등을 꺼내 방안을 꾸민다. 메리 포핀스는 가방속에서 줄자를 찾는다. 메리 포핀스는 마이클의 키를 잰뒤에 생각한대로 고집불통에 의심이 많다고 말한다. 제인의 키를 잰뒤에 깔깔거리고 웃지만 청소를 안한다고 말한다. 마이클이 유모는 어떤지 묻는다. 메리 포핀스는 키를 잰뒤에 예상대로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광고에 놀이를 하고 싶다고 했다면서 놀이방 청소하기 놀이를 하자고 말한다. 제인이 이게 놀이가 맞는지 묻는다. 메리 포핀스는 생각하기에 달린거라며 모든 일에는 재미있는 요소가 있다고 말한다. 재미를 발견하면 일도 놀이가 된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노래를 부른뒤에 손가락을 튕킨다. 그러자 빨래가 정리가 되고, 침대가 정리 된다. 제인도 메리 포핀스를 따라서 손가락을 튕켜서 정리를 한다. 마이클도 몇변의 시도끝에 손가락 튕기지만 옷장속에 갖혀버린다. 메리 포핀스는 이만하면 됐으니 산책을 나가자고 말한다. 마이클은 청소하기 놀이를 다시하고 싶다고 말한다.

 

 

 

 

 

 

엘렌은 메리 포핀스와 애들이 난간을 타고 내려가는 모습을 보고 놀라지만 좋아한다.

 

 

 

 

 

버트가 공원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버트는 모두가 자신의 기억으로 그린 것이라고 말한다. 버트는 모자에 동전 한두개면 넣어달라며 노래를 부른다. 그때 바닥에 비친 그림자를 보고 움직이지 말라고 한뒤 그림자를 그린다. 버트는 어디선가 본적이 있다면서 메리 포핀스를 알아본다.

 

 

 

 

 

버트는 메리 포핀스는 시시한 유모와는 다르다며, 함께 있으면 상상도 못한 곳에 가게 된다고 말한다. 버트는 자신이 그린 그림을 보면서 템즈강도 있고, 사자와 호랑이가 나오는 서커스도 있다고 말한다. 제인이 그림을 가르키면서 여기에 가보고 싶다고 말한다. 버트는 전형적인 영국 시골길이라며 길 끝에는 축제가 열리고 있다고 말한다.

 

 

 

 

 

제인과 마이클은 메리 포핀스에게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구경거리가 될 마음이 없다며 거절한다. 버트가 자신이 데리고 가겠다면서 애들의 손을 잡고 그림위로 점프를 한다. 메리 포핀스가 엉터리 갔다면서 애들 손을 잡고 함께 점프를 한다.

 

 

 

 

 

제인과 마이클은 축제가 열리는 마을로 달려간다. 버트와 메리 포핀스는 노래를 부르면서 함께 걷는다. 카페에 도착해서 웨이터를 부르자 펭귄이 나와서 두사람을 맞이 한다. 펭귄은 무엇을 주문하던지 무료라고 말한다. 버트는 펭귄과 함께 춤을 춘다.

 

 

 

 

 

 

 

메리 포핀스, 버트, 제인, 마이클은 마을에서 회전목마를 타고 있다. 제인이 우리들만의 회전목마라고 말한다. 버트는 다른 곳에 갈 수 잇으면 더 좋을 거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메리 포핀스는 못갈것 같냐면서 관리인을 부른다. 목마지기가 스위치를 당기자 목마는 숲속길을 달린다. 메리 포핀스가 이곳은 경주장이 아니라며 빨리 달리지 말라고 말한다.

 

 

 

 

 

 

사냥꾼들이 여우 사냥을 하고 있다. 버트가 도망치는 여우를 발견하고 말에 태운다. 버트가 넘어간 곳은 경주장이다. 잠시뒤 메리 포핀스와 애들도 경주장에 도착한다. 메리 포핀스의 말이 결승선을 먼저 통과하면서 우승을 한다. 기자들이 메리 포핀스의 사진을 찍고 우승 소감을 묻는다. 메리 포핀스는 '수퍼칼리프래글리스틱 엑스피알리도셔스'라고 말하고 버트와 함께 노래를 부른다.

 

 

 

 

 

하늘이 흐려지더니 비가 내린다. 메리 포핀스는 제인과 마이클을 부르고 젖지 않게 가까이 붙으라고 말한다. 비가 내리면서 그림은 지워지고 4명은 다시 공원으로돌아온다. 버트는 열대야 날씨 같다면서 그사이 다른 일을 구해야겠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메리 포핀스는 애들 옷을 갈아입히고 약을 먹어야 한다며 숟가락에 약을 붓는다. 그런데 물약의 색이 달라졌다. 제인이 맛을 보더니 라임 맛이라며 맛있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딸기 맛이라며 좋아한다. 메리 포핀스는 럼 펀치 맛이라고 말한다.

 

 

 

 

 

제인은 메리 포핀스에게 영원히 같이 있자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바람이 바뀔때 까지는 있을거라고 말한다. 애들은 오늘 너무 재미있었다면서 흥분돼서 잠이 안온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노래를 부르자 애들은 침대에 누워 잠을 잔다.

 

 

 

 

 

다음날 아침 붐 제독은 좋은 아침이라고 말한다. 이런 아침에는 모두 깨어있어야 한다면서 화약을 두배로 넣으라고 말한다.

 

 

조지 뱅크스는 주방이 왜 이리 소란 스러운지 묻는다. 위니프레드는 요리사가 노래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집에 온 후로 놀라운 일이 일어 났다고 말한다. 엘렌이 아침에 접시를 깨지 않았고, 요리사와 싸우지도 않았다고 말한다. 조지는 놀라면서 바라본다. 엘렌이 흥얼거리면서 나오자 조지는 이상한 소리 그만 내라고 말한다. 조지는 새소리 때문에 머리 아프아다면서 창문도 닫으라고 말한다.

 

 

 

 

 

조지는 모두 왜 그렇게 신나하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애들이 '수퍼칼리프래글리스틱 엑스피알리도셔스'를 흥얼거리면서 내려온다. 조지는 머리를 붙잡으면서 그만하라고 말한다. 제인은 할말 없을때 하는 말이라고 말한다.

 

 

 

 

 

위니프레드는 조지가 늘 활기차고 명량한 가정을 원했었다고 말한다. 조지는 활기찬것과 경박한것에는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위니프레드는 시계를 보더니 준비하라고 소리친다. 조지가 다들 명랑하고 활기찬것에는 반대를 안하지만, 도가 지나친것은 안된다면서 메리 포핀스가 온 이후로 온 집안이 이상해졌다고 말한다. 조지는 피아노를 쳐보더니 당장 피아노를 조율하라고 말하고 집을 나간다.

 

 

 

 

 

메리포핀스아 제인과 마이클을 데리고 집을 나선다. 피아노 조율하는 곳에 들렀다가, 코리부인이 하는 가게에 들렀다가 생선가게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붐 제독이 인사를 하고 오늘 어떤 모험을 하는지 묻는다. 마이클은 생선가게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공원앞을 지나는데 개(앤드류)가 다가와 짖는다. 메리 포핀스는 너무 빨라서 못알아 듣겠다면서 천천히 얘기하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계획이 바뀌었다면서 앤드류와 함께 걸어간다. 메리 포핀스가 초인종을 누르자 버트가 나온다.

 

 

 

 

 

버트는 얘기 듣자 마자 왔다면서 이렇게 심헌것은 처음본다고 말한다. 앨버트 삼촌이 웃음을 참지 못하고 공중에 떠있다. 앨버트는 웃는게 좋다면서 공중에 떠서 계속 웃고 있다. 애들까지 따라 웃자 메리 포핀스가 그러면 곤란하다고 말한다. 버트가 지난번에는 삼촌을 내리는데 3일이나 걸렸다면서 웃는다. 앨버트가 계속 웃으면서 노래를 부른다.

 

 

 

 

 

메리 포핀스가 도움이 안된다면서 노래를 부른다. 버트도 웃음을 참지 못하고 웃고 앨버트 옆으로 다가간다. 제인과 마이클도 웃으면서 공중으로 떠오른다. 메리 포핀스는 차를 마신시간이라며 계획은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앨버트 삼촌은 준비해두었으니 여기서 차를 마시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할 수 없다면서 테이블을 공중에 띄우고 위로 올라가서 차를 준비한다. 앨버트 삼촌이 내려가려면 슬픈 생각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슬픈 이야기를 하지만 웃긴이야기로 넘어가버린다. 메리 포핀스가 시계를 보고 돌아가야할 시간이라고 슬프다며 모드 내려간다. 앨버트 삼촌은 사람들이 찾아오면 즐거운데 돌아가야 된다고 하면 너무 슬프다며 눈물을 흘린다. 제인과 마이클은 정말 즐거웠다면서 다시 오겠다고 말하고 나간다.

 

 

 

 

 

 

조지 뱅크스가 일을 마치고 돌아온다. 애들은 아빠에게 메리 포핀스하고 너무 즐거웠다고 말한다. 천장에 둥둥떠서 차도 마셨다고 말한다. 조지는애들에게 방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조지는 메리 포핀스에게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조지는 몹시 실망스럽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인격형성을 해야하고, 규율에 맞는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애들이 그림속에 들어가서 여우사냥을 하고, 천장에서 차를 마셨다는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애들이 조지의 길을  뒤따를 수 있도록 내일은 은행에 데리고 가겠다고 말한다. 조지는 아내에게 자신이 애들을 은행에 데리고 가겠다고 했는지 묻는다. 위니프레드는 그렇게 들렸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방으로 돌아오자 애들은 괜찮은지 묻는다. 메리 포핀스는 내일 아빠와 함께 외출하게 될 거라며 일찍 자야한다고 말한다. 애들은 아빠가 시내 건물을 보여줄거라며 기뻐한다. 메리 포핀스는 사랑하는 어떤 사람들 중에는 코앞에 두고도 보지 못할 수 있다고 말한다. 가끔은 하찮은것이 소중할수도 있다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매일 아침 성당 계단에는 늙은 노인이 새들과 함께 앉아 있다고 말한다. 새들을 위해 2펜스면 새들을 위한 모이를 살수 있다며 노래를 부른다. 애들은 노래를 들으며 잠이 든다.

 

 

 

 

 

다음날 조지는 애들을 데리고 은행으로 향한다. 제인은 성당앞에 앉아서 새들에게 모이를 주는 노일을 발견한다. 애들은 메리 포핀스 말대로 새 모이를 주는 노인이라고 말한다. 노인은 새모이가 단돈 2펜스라고 말한다. 제인은 새 모이를 주고오겟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주머니에 2펜스가 있다고 말한다. 조지는 새들에게 돈을 주는거라며 안된다고 말한다. 마이클이 자기 돈이라며 성당앞 노인에게 다가간다. 조지는 돈을 낭비하는것을 보고만 있을수 없다면서, 은행에 도착하면 2펜스로 뭘하는지 얘기해주겠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아빠의 말을 듣고 발걸음을 돌려 은행으로 따라 들어간다. 뱅크스는 은행직원에게 아이들을 소개하고, 은행 구좌를 개설하고 싶다고 말한다. 은행직원들은 마이클에게 얼마가 있는지 묻는다. 은행장은 자신도 처음에 그렇게 시작했다고 말한다. 은행장은 한푼이라도 은행에 넣으면 도움이 된다면서 2펜스 구경해봐도 되는지 묻는다.

 

 

 

 

 

마이클이 2펜스가 있지만 새모이를 살거라고 말한다. 은행장은 그래봐야 새들 살만 찐다면서 지혜롭게 은행에 저금하면 은행을 통해 재투자 되어 이자가 불어날것이라고 말한다. 은행가들이 직접 소유자의 요구에 맞게 투자를 할거라고 설명한다.

 

 

조지가 은행장을 대신해서 애들에게 설명한다. 아프리카 종단 기차 건설, 나일강 갬 건설, 쾌속선 함대, 운하 건설, 자동차 생산에도 참여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조지는 은행에 저금하면 6개월마다 상당한 액수로 불어나게 된다고 말한다. 성장의 쾌감을 느길수 있고, 높은 재정상태때문에 신용등급도 높아질 것이라 말한다.

 

 

 

 

 

은행장은 마이클의 손에 있던 2펜스를 집어 들며 투자가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한다고 말한다. 마이클과 제인은 돈을 돌려달라며 은행장에게 달려든다. 은행에 저금하러 왔던 사람들은 은행에 문제가 생긴것 아니냐면서 예금을 다시 인출하겠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은행 창구로 몰려들면서 예금을 돌려달라고 말한다. 은행 직원들은 오늘 지급을 중단하라면서 문을 닫는다.

 

 

 

 

 

마이클은 은행장의 손에서 돈을 빼앗아 은행밖으로 빠져나간다. 제인과 마이클은 도망을 치다 버트를 만난다. 버트는 무엇때문에 도망치는지 묻는다. 제인와 미아클은 은행에 갔다가 아빠에게 쫓기고 있었다고 말한다. 버트는 뭔가 오해가 있었을 거라면서 애들을 달래고 집까지 바래다준다. 위니프레드는 모임에 가야하는데 늦었다며 준비를 하고 있다. 위니프레드는 오늘 메리 포핀스가 쉬는날이라며 엘렌에게 돌봐달라고 말한다. 엘렌은 일이 아직 안끝나서 안된다고 말한다. 위니프레드는 버트에게 꿀뚝을 청소하면서 애들을 돌봐달라고 말하고 집을 나간다.

 

 

 

 

 

 

버트와 애들은 굴뚝 안을 들여다보면서 대화를 나눈다. 버트가 굴뚝은 마법으로 통하는 문이라고 말한다. 제인과 마이클은 올라가보고 싶다고 말한다. 버트는 손끝의 감각을 느껴보라면서 마이클에게 청소도구를 마이클에게 건네준다. 메리 포핀스가 벽난로는 조심해야 한다고 말하는 순간 마이클이 옥상으로 날아가버린다. 제인도 마이클을 부르다가 굴뚝으로 날아가 버린다.

 

 

 

 

 

메리 포핀스와 버트가 애들을 뒤따라 올라온다. 버트는 옥상은 모험 가득한 정글 같다고 말한다. 제인은 메리 포핀스에게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는 줄서라고 한뒤 앞장서서 지붕긑까지 걸어간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세상을 내려다 본뒤 다시 내려온다.

 

 

 

 

 

옥상에 내려오자 굴뚝청소부들이 나타난다. 버트는 친구들이라며 함께 노래 부르면서 춤을 춘다. 메리 포핀스도 함께 춤을 춘 뒤에 다시 앉아서 바라본다. 붐 제독은 망원경으로 춤추는 모습을 지켜보고, 대포를 준비하라고 지시한다. 대포를 발사하자 옥상위에서 불꽃이 터진다. 굴뚝 청소부들은 조지의 굴뚝을 통해 집으로 내려온다.

 

 

 

 

 

 

굴뚝 청소부 들은 집안을 돌면서 춤을 춘다. 그때 퇴근한 조지가 당황해 하면서 바라본다. 메리 포핀스가 버트에게 그만하라고 하자 버트가 신호를 보낸다. 굴뚝 청소부들은 조지에게 악수를 하고 집을 나간다. 제인은 굴뚝 청소부와 악수를 하면 좋다면서 아빠가 이세상에서 가장 운 좋은 사람이 될거라고 말한다.

 


조지는 메리 포핀스에게 이게 무슨 상황인지 설명을 해달라고 말한다. 메리 포핀스가 자신은 설명따위는 절대로 안한다며 방으로 올라간다.

 

 

 

 

 

 

집으로 은행장의 전화가 걸려온다. 은행장은 아주 심각한 일이라면서 오늘밤 9시까지 반드시 오라고 말한다. 조지는 메리 포핀스가 오면서부터 이런일이 생겼다면서 평온했던 일상에 혼란을 가져왔다고 말한다. 삶이 완전히 무너졌다면서 모두 그 여자 째문이라고 말한다. 듣고 있던 버트가 그녀는 설탕 한스푼이면 빵과 물을 차와 케이트로 만든다고 말한다. 조지는 내 말이 그거라며, 자신을 속여 애들을 은행에 데려가게 해서 일이 이렇게 된 거라고 말한다.

 

 

 

 

 

 

버트는 조지의 신분도 높고 동료들에게는 존경도 받지만 아이들이 울어도 눈물을 닦아줄 시간조차 없었을 것이라 말한다. 버트는 애들이 어느새 훌쩍 커서 둥지를 떠날것이고, 그때는 주고 시어도 상대가 없어진 뒤라고 말하고 집을 나간다. 제인과 마이클이 2펜스 일이 이렇게 커질줄 몰랐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아빠에게 2펜스를 다시 주고 방으로 돌아간다.

 

 

 

 

 

 

조지는 집을 나선뒤 은행으로 향한다. 조지는 성당 앞을 노인이 앉아 있던곳을 둘러보고 은행으로 향한다. 조지가 은행장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자 은행장은 시작하라고 말한다. 은행장 아들이 1773년 은행에서는 미국 식민지에 차를 보내려고 거액을 대출한적이 있었는데 그뒤에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조지는 알고 있다며 대답을 한다. 보스턴항에 배가 도착하자 식민지인들이 인디언 변장을 하고 나타나 차를 바다에 버렸다고 대답한다.

 

 

 

 

 

은행장 아들은 그때 일로 채무는 그대로 남았고, 당황한 예금주들이 은행을 마구 뛰어 다녔다고 말한다. 은행장은 오늘 빼고 여태 그런 대혼란은 없었다고 말한다. 은행장은 조지 뱅크스의 아들의 경박한 행동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고 말한다.

 

 

 

 

 

은행장은 아들에게 어서 하라고 시킨다. 그러자 아들은 그의 가슴에 달린 꽃의 꽃송이를 뜯어버리고, 우산을 뒤집고, 중절모에 구멍을 내버린다. 은행장은 더 할말이 있는디 묻는다. 조지는 할말이 없을때 하는말이 있다고 말한다. 조지는 주머니에 있던 2펜스를 꺼내 보며 웃으면서 '수퍼칼리프래글릭스틱 엑스피알리도셔스!'라고 외친다. 조지는 메리 포핀스 말처럼 정말 기분이 좋아진다며 웃는다.

 

 

 

 

 

조지는 아주 재미있는 농담이라며 '스미스라는 나무 의족을 한 남자' 이야기를 하고 웃는다. 조지는 2펜스를 은행장 손에 쥐어주면서 잘 간수하라고 말한다. 조지는 그림 속에서 모험을 하던가, 목마를 타고 경주에 참석하던가, 아니면 그냥 연이나 날리겠다고 말하고 나간다. 조지가 나간뒤 은행장은 의족 이름이 스미스란는 농담을 생각하다 웃기 시작한다. 은행장은 웃으면서 점점 하늘로 떠오른다.

 

 

 

 

 

바람의 방향이 바뀌고 메리 포핀스는 떠날 준비를 한다. 경찰은 조지 뱅크스가 집에 돌아오지 않았다며 조사를 한다. 위니프레드는 걱정을 하면서 남편을 기다린다. 엘렌은 강바닥을 뒤지는게 좋을거라고 말한다.

 

 

 

 


조지의 노래소리가 들리고, 조지는 지하실에서 올라온다. 위니프레드가 지하실에서 뭐했는지 묻자 조지는 곧 알게 될거라고 말하고 아이들을 부른다. 제인과 마이클이 거실로 내려오자 아빠는 고친 연을 보여준다. 마이클은 연을 고쳤다며 기뻐한다. 조지는 2센트로 종이와 줄을 싸서 고쳤다고 말한다. 조지는 연을 날리러 가자고 말한다. 위니프레드는 연의 꼬리도 제대로 달아야한다고 말한다.

 

 

 

 

 

조지와 가족을은 노래를 부르면서 공원으로 달려간다. 메리 포핀스는 창문으로 가족의 모습을 지켜보며 미소를 짓는다. 버트는 공원에서 연을 팔고 있다.

 

 

 

 

 

 

조지는 공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연을 날리고 있다. 은행장 아들은 조지의 스미스 농담 덕분에 아버지가 웃다가 죽었다고 말한다. 평생 처음으로 행복해 했다면서 동업자 자리가 비었다며 꽃을 꽃아준다. 메리 포핀스는 집을 나와 가족의 모습을 잠시 바라보다 우산을 펼치고 날아간다.

 

 

 

 

 

 

 

 

[사진 출처] 영화 메리 포핀스(Mary Poppin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메리 포핀스(Mary Poppin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