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숨바꼭질(The Super)은 한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실종사건을 다룬 공포 스릴러 영화이다.

 

필은 아이들을 위해 경찰을 그만두고 아파트 관리인으로 취직한다. 하지만 아파트에서 갑자기 한명씩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필은 두 딸에게 접근하는 월터를 보면서 범인으로 월터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필이 경찰에 신고하고 월터는 잡혀가지만 이내 무혐의로 풀려난다. 딸을보면서 일을하던 월터가 자리를 비운사이 로즈가 사라지자 필은 월터를 찾아간다. 월터와 다툼끝에 쓰러뜨리지만 로즈가 나타난다. 우연히 필의 집에 들어갔던 훌리오는 실종된 사람의 물건을 발견하고 필에게 물어보는데, 그동안 보이지 않던 로즈가 모습을 드러낸다. 로즈의 모습이 드러나자 필은 돌변하여 훌리오를 제거한다.

 

초반의 무서움은 뒤로 갈수록 시시해지고, 지루한 느낌도 들었다. 뻔한 반전이지만 그럭저럭 볼만한 스릴러 영화였다.

 

 

 

 

 

 

 

 

 

 

 

 

영화 숨바꼭질(The Super,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183

 

 

 

 

 

 

 

숨바꼭질(The Super)

 

 

- 2017 제작
- 미국, 공포 외
- 2019.04.25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88분
- 감독 : 스테판 릭
- 출연 : 패트릭 존 플루거, 발 킬머, 루이자 크라우스, 폴 벤-빅터

 

 

발 킬머(워터 역)
패트릭 플리거(필 로지 역)
폴 밴 빅터(미스터 존슨 역)
루이자 크로즈(비벌리 역)
이얼 바즈퀫즈(훌리오 역)
마테아 콘포티(로즈 역)
테일러 리처드슨(바이올렛 역)

 

 

 

 

 

 

 

 

 

 

 

 

 

 

 

 

숨바꼭질(The Super) 줄거리

 

 

- 다이글의 집 -
다이글이 아파트로 돌아오다 이상한 기운을 느끼고 뒤를 돌아본다. 집 문을 여는데 미스터 존슨(폴 밴 빅터)가 이름을 부르며 다가온다. 존슨은 다이글의 남편이 좀 어떤지 묻는다. 다이들은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말한다.

 

 

 

 

 

존슨은 층의 마스터 키를 분실했기 때문에 열쇠를 바꿔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경비를 잘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존슨은 층 전체 열쇠를 바꿀 예정이라고 말한다. 다이글은 지금 당장 바꿀수도 없다고 말하고 집으로 들어온다.

 

 

 

 

 

다이글이 앤에게 집에 왔다고 말하는데 아무런 대답이 없다. 다이글은 앤이 일찍가야 된다고 남긴 메시지를 확인하고 남편 브랜드의 방으로 이동한다. 다이글이 남편이 있는 방 불을 켜는데 고장이 났다. 다이글은 남편에게 음식을 먹여주려는데 싫다고 말한다. 다이글은 방에 음악을 틀어놓고 방을 나간다.

 

 

 

 

 

창문에 그림자가 비치더니 옷장의 문이 열린다. 음악이 꺼지고 브랜드가 소리를 지른다. 다이글은 방으로 가서 다시 노래를 틀어놓는데 브랜드는 불안한 표정이다. 다이글은 남편이 있는 방을 모니터로 확인하면서 시험지 채점을 한다. 카메라 앞으로 검은 그림자가 지나가더니 카메라에 잡음이 생긴다.

 

 

 

 

 

잠시뒤 남편앞에 검은 그림자가 서 있는 것을 다이글은 놀란다. 하지만 이내 모습은 사라진다. 다이글이 놀라서 남편을 보러 방으로 간다. 남편은 열쇠뭉치가 손에 쥐고 놓지 않는다. 브랜드는 다이글에게 도망치라고 소리를 지른다. 다이글이 남편이 있는 방을 나오는데 불이 꺼진다.

 

 

 

 

 

순간 다이글의 다리를 붙잡고 끌어당긴다. 간신히 벗어난 다이글은 다리에 박힌 연필을 뽑고 현관문으로 달려가는데 문에 꽂아둔 열쇠도 없어졌다. 다이글은 남편이 있는 방으로 달려간 뒤 문을 잠근다. 그런데 침대에 누워있던 남편이 이미 죽어 있다. 놀란 다이글이 창문을 열고 도와달라고 소리치지만 아무도 없다. 다이글은 침대밑에 숨죽이고 숨어 있는다. 문이 닫히는 소리를 듣고 바닥에 떨어진 열쇠를 잡으려 하는데 침대위에 있던 자가 다이글을 죽이고 열쇠를 가져간다.

 

 

 

 

 

 

 


- 1층 로비 -
필 로지(패트릭 플러거)는 딸 바이올렛(테일러 리처드슨)과 로즈(마테아 콘포티)를 데리고 건물주를 만나러 간다. 필은 바이올렛에게 로즈를 보고 있으라고 말하고 존슨을 만나러 간다.

 

 

 

 

 

존슨은 필 로지를 만나 실비아(안드레아 린그린)에 대해 묻는다. 필은 큰 딸의 예전 선생님이 여기 산다고 얘기해서 알게 되었고, 일하고는 상관없어서 얘기 안했다고 말한다. 존슨은 6년간 경찰을 했는데 왜 그만 두었는지 묻는다. 필은 아내가 죽어서 딸들을 키우기 위해 그만두었다고 말한다. 존슨은 함께 둘러보자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복도에 앉아 버나드 쇼를 보고 있다. 지나가던 그레이가 어린나이에 고전을 읽고 있다며 반갑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싫다는듯한 표정을 짓고 자리를 옮긴다. 장난감을 가지고 놀던 로즈는 일어나 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걸어간다.

 

 

 

 

 

존슨이 건물은 원래 피트 무어 은행의 본부였다고 말한다. 하나 이상의 지하실은 오래된 금고처럼 되어 있고 완전 미로같다고 말한다. 존슨이 그곳에는 자신도 안내려간지만 입주자에게 제한구역은 아니라고 말한다. 존슨이 체육관에 대해 설명한다. 이곳에 살거나 임차인들은 여기 체육관에 올 수 있고, 회의실, 라운지 등 좋은 좋건이라고 말한다. 주민들에게 풍요로운 환경이지만 대신 비싼 유지비를 내야한다고 말한다. 존슨은 열려있는 출입문을 발견하고 문을 잠그고 이동한다.

 

 

 

- 지하실 -

로즈는 소리를 따라 지하로 내려간다. 책을 읽던 바이올렛은 로즈는 공소리를 듣고 계단으로 가본다. 바이올렛은 본델에게 담배하나를 얻어 피운다. 로즈는 지하실에서 작업하고 있던 월터(발 킬머)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월터는 로즈에게 여기사람 아닌것 같다고 말하면서 뒤돌아본다.

 

 

 

 

 

 

 

존슨과 필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간다. 존슨이 할일의 일부만 얘기한 것이라며 필 같이 경험 많은 직원을 쓰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한다. 필은 무슨 문제라도 있는지 묻는다. 존슨은 문제는 없다고 말한다. 존슨은 저소득 세입자들과 함께 쓸 여분의 방은 여기에 있다고 말하면서 이동한다.

 

 

 

 

 

존슨은 오래된 보일러 중 하나라며 알려준다. 1890년 펜실베니아 보일러 공사에서 만들었다고 말한다. 필은 벽면에 붙은 사진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존슨은 일하는 사람중에 최고령자인 월터가 붙여놓은 사진이고 신경쓰지 말라고 말한다.

 

 

 

 

 

존슨은 월터가 우크라이나의 이상한 거에 빠져 있지만 위험한 사람은 아니라고 말한다. 존슨은 작업복을 건네주고 평소 일하는 사람의 숙소라며 당장은 이곳을 쓰라고 말한다. 불을 켜는데 켜지지 않자 콘래드에게 전화해야겠다고 말한다. 존슨은 내일 아침 7시에 보자고 말한뒤 돌아간다.

 

 

필이 다시 1층 로비로 돌아와 딸이 있는 곳을 바라본다. 딸이 보이지 않자 사람들에게 물어본다. 필은 노인에게 14살과 7살 아이들을 못봤는지 묻는다. 노인은 못봤다고 말한다. 비벌리(루이자 크로즈)가 7살애는 못봤지만 10대는 계단에서 봤다고 알려준다. 필은 고맙다고 말하고 계단으로 간다.

 

 

 

 

 

계단에 있던 바이올렛은 본델과 담배를 피고 있다. 필은 동생을 보지 않았다며 화를 낸다. 비벌리가 계단으로 와서 딸을 찾았는지 묻는다. 필은 비벌리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앞으로 이곳에서 일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로즈는 아빠에게 본델이 가지고 놀고 있는 공은 어디서 구할수 있는지 묻는다. 로즈는 이곳이 싫다며 다른곳으로 가자고 말한다. 로즈는 엄마가 여기에 있었다면 떠나고 싶었을 거라고 말한다. 필은 좋아질거라고 말한다.

 

 

 

 

 

 

 

 

 

 

 

 

 

 

 

 

- 그레이의 집 -

월터는 집에서 기도를 하고 있다. 그레이 노인이 집에서 요리를 준비하고 있다. TV를 끄고 돌아보는데 식탁에 올려두었던 식칼이 보이지 않는다. 현관문을 확인하고 다시 돌아와보니 식탁에 칼이 놓여져 있다. 놀란 그레이는 누가 이런 장난을 하는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잠시뒤 식탁위에 두었던 접시가 바닥으로 떨어진다. 키우던 개 머피가 음식을 먹는다. 그레이가 머피에게 먹지말라며 소리를 지르는데 누군가 등에 칼을 찌른다. 그레이는 쓰러져 죽는다.

 

 

 

 

 

 

 

- 필의 집 -

필은 딸과 함께 임시숙소에 있다. 로즈가 소리를 듣고 출입문을 바라본다. 필이 무슨일이냐며 문으로 다가가 밖을 확인한다. 문앞에서는 월터가 문을 열려고 하고 있다. 필이 문을 열자 월터는 빈방인줄 알았다고 말한다. 필은 여기에서 일하게 되어서 살게 되었다고 말한다. 월터는 문틈으로 로즈를 바라본뒤에 아무말 없이 돌아간다. 로즈는 조용히 아빠를 바라본다.

 

 

 

 

 

 

 

다음날 필은 쓰레기를 버리로 건다. 그곳에 책상과 의자, 찢어진 봉투에서 색연필을 발견한다. 훌리오(이얼 바즈퀫즈)는 38C호 나가면서 그집에 남아 있던 거라며 그냥 가져도 된다고 말한다. 필은 이런 일이 많이 있는지 묻는다. 훌리오가 어떤 사람들은 물건을 기부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냥 떠나기도 한다고 말한다. 자기도 옷장 하나 챙겼다고 말한다. 필은 밖에 버려져 있던 책상과 의자를 가지고 들어온다.

 

 

본델이 벽에다 공을 던지면서 놀고 있다. 훌리오는 본델에게 벽이 긇히니까 그만하라고 소리지른다. 훌리오는 필의 방으로 책상을 옮겨주고 바이올렛과 인사를 한다. 필은 딸 바이올렛은 원래 말이 없다고 말한다.

 

 

 

 


그날 밤 새벽 3시, 잠을 자던 필은 열쇠꾸러미 소리와 빛을 보고 눈을 뜬다. 놀란 필이 방안을 둘러보는데 바이올렛은 잠을 자고 있고, 로즈가 보이지 않는다. 필은 로즈를 찾아 지하실을 뛰어다니다가 한남자를 발견한다. 필은 보일러실 화로에서 불을 보고 있는 로즈를 발견한다. 필이 로즈에게 여기서 뭐하고 있는것인지 묻는다. 로즈는 그냥 불을 보고 있었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필이 로비에서 일하고 있다. 훌리오는 실비에게 작업을 걸면서 지나간다. 월터는 필에게 다가와 작은딸은 괜찮은지 묻는다. 월터는 로즈가 길을 잃은것 같았다고 말한다. 필은 딸의 이름을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월터는 딸이 말해주었다고 대답한다. 필은 딸과 얘기한적이 있는지 묻는다. 월터는 충분히 얘기했다고 말한다.

 

 

 

 

 

 

존슨 70B호 창문에 문제가 생겼다며 우리가 해결해야 한다고 말한다. 존슨은 그레이 집에 개짖는 소리때문에 민원이 심하다고 말한다. 존슨은 직원에게 강아지만 두고 도망갔을 수도 있으니까 가서 확인해보라고 말한다. 칼은 그레이가 없을때 집에 그냥 들어가면 해고될지 모른다고 말한다. 존슨은 그레이가 100달러 집세를 내면서 50년동안이나 살고 있었다면서 가서 확인하라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필은 칼에게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칼과 필은 함께 그레이 집으로 들어간다. 필은 혼자 집에 있는 강아지를 안는다. 칼은 강아지를 두고 나가자고 말하는데, 필은 두고 갈 수 없다면서 데리고 가겠다고 말한다. 칼이 모두 필이 한거라고 말한다.

 

 

 

 

 

필은 강아지를 집으로 가져간다. 로즈는 강이지를 보며 즐거워하고 있다. 필은 침대를 구해와서 정리하고 있다. 집으로 들어온 바이올렛은 무엇인지 묻는다. 필은 누군가 작은 공주를 위해 준비했다면서 정리를 한다. 정리를 마친 필은 로즈에게 앉아보라고 말한다. 로즈는 침대에 앉으며 엄마가 보고 싶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자기는 바닥에서 자야하냐며 묻는다. 필은 당분간 바닥에서 자라고 말한다. 로즈는 모두 로즈를 위해서만 한다면서 집을 나가버린다.

 

 

 

 

 

바이올렛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간다. 엘리베이터에는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 월터는 작업실에서 엘이베이터와 계단을 보고 있다.

 

 

 

 

 

집으로 돌아온 본델은 공을 만지며 거실에 앉아 있다. 본델의 집 문소리가 들리더니 문이 열린다. 본델은 열린문을 발견하고 밖으로 나가본다. 본델은 복도로 나와 주위를 확인한다.

 

 

 

 

 

세탁실에서 빨래를 하던 비벌리는 복도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나가본다. 복도에서는 바이올렛이 담배를 피고 있다. 비벌리는 바이올렛과 빠래를 정리하면서 얘기를 나눈다. 비벌리도 여동생이 있었다고 말한다. 여동생이 너무 방해가 되어 미울때가 많았다고 말한다.

 

 

 

 

 

 

그때 복도에서 음악소리가 들리고 본델은 소리를 따라 간다. 복도 바닥에는 드라이버가 놓여있다. 본델이 바닥에 떨어진 드라이버를 집어들면서 여서 뭐하냐고 묻는다. 그때 위쪽에서 검은 그림자가 나타나더니 본델을 끌고 가버린다.

 

 

 

 

 

비벌리와 바이올렛은 소리를 듣고 세탁실 밖으로 나와 복도를 바라본다. 비벌리가 뭔가 이상하다고 말하는데 바이올렛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다음날 필과 훌리오가 일을 하고 있다. 필은 훌리오에게 드라이버를 빌려달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드라이버를 안에 두고 온것 같다고 말한다. 비벌리가 운동을 하면서 뛰어온다. 훌리오는 비벌리가 운동도 잘한다고 말한다. 훌리오는 자기 아내가 포크 아트 박물관에서 비벌리랑 같이 일한다고 말한다. 훌리오는 금요일 아내의 생일파니가 있다며 오후 8시에 테라스로 오라고 말한다.

 

 

그때 경찰이 아파트에 도착한다. 크리스티나(아만다 메이슨 워렌)는 경찰에게 누군가 문 앞에 있었다고 말한다. 경찰을 보고 들어온 비벌리는 프레디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프레디는 본델 에반스가 실종되었다고 말한다. 보통 한두시간이면 집으로 돌아오는데 안왔다고 말한다. 크리스티나는 누군가 아들을 데리고 갔다고 말한다. 필은 월터를 의심스러운 눈으로 바라본다. 필은 훌리오에게 월터에 대해 아는거 있는지 묻는다.

 

 

 

 

 

훌리오는 용광로에 있는 사진을 볼때마다 자신을 괴롭혔다고 말한다. 필은 조금 있다보자고 한뒤 방으로 간다. 프레디는 뭔가 떨어지고 없어지고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한다.

 

 

필은 집으로 돌아온뒤 바이올렛을 찾는다. 바이올렛이 샤워를 하고 나오면서 무슨일인지 묻는다. 필은 무슨일인지 모르겠지만 본델이 도망간것 같다고 말한다. 필은 걱정된다며 조심하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화를 내며 욕실로 들어가 본델의 사진을 지운다.

 

 

 

 

 

필이 로즈를 지켜보며 일을 하고 있다. 로즈가 소리를 들리는 방향으로 걸어간다. 뒤에서 월터가 나타나 목걸이를 만지면서 이게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로즈가 그게 뭐냐고 묻자 월터는 니시타스라고 말한다. 월터가 그는 고통받고 괴롭혀서 동굴로 도망가서 은둔자로 살았고, 거기서 니시타스는 마법같은 뭔가를 배웠다고 말한다. 아무도 해본적 없는 것이었다고 말한다. 로즈가 그게 뭐냐고 묻자 속삭이는 거라고 말한다.

 

 

 

 

 

월터는 목걸이를 만지며 본델에게 무슨일이 일어났는 줄 아는지 묻는다. 본델은 실종된게 아니라며 어디있는지 보여달라고 말한다. 로즈가 놀라서 아빠가 있는 곳으로 달려온다. 필은 뭐하는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필이 다시는 딸 주위에 오지 말라고 경고하고 돌아간다. 월터는 로즈에게 잘가라고 인사한다.

 

 

 

 

 

 

필이 잠을 자다가 본델이 냉장고를 뒤지는 꿈을 꾼다. 놀라서 깨어났는데 앞에 로즈가 앉아 있다. 로즈는 방금 엄마를 봤다고 말한다. 로즈는 엄마랑 정원에서 호스로 물을 뿌렸고, 물을 뿌리면 여기저기 다 꽃이 됐다고 말한다. 필은 로즈에게 얼른 자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그 모습을 바라보며 슬퍼하며 돌아눕는다.

 

 

 

 

 

다음날 필은 건물 청소를 하다가 기계실로 들어가려한다. 존슨이 밖으로 나와 홀만 신경쓰라고 말한다. 미안하다고 말하고 다시 청소를 한다.

 

 

월터는 자신의 집에서 나뭇잎 가루를 만들고 병에 담는다. 책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뉴욕에서 사라졌다는 글이 놓여져 있다.

 

 

 

 

 


- 금요일, 테라스, 소피아의 생일 파티 -
필은 딸과 함께 훌리오 아내의 생일파티레 참석한다. 필은 바이올렛에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와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가족을 소개한다. 필이 딸을 소개하는데 로즈가 보이지 않는다. 필이 로즈는 재미있는거 찾으러 간것 같다고 말한다. 월터는 파티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필은 비벌리가 와있는 것을 보고 바라본다.

 

 

 

 

 

월터는 파티장소에 필과 딸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필의 집으로 찾아간다. 월터는 필의 집에 있는 물건들을 뒤져본다. 월터는 로즈의 침대보를 걷어내고 자신이 만든 가루를 위에 뿌리고 덮는다. 월터는 집안에 있는 강아지를 꺼내 만져본다.

 

 

 

 

 

필은 집으로 돌아오면서 바이올렛에게 비벌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로즈는 파티에 더 있고 싶었다고 말한다. 월터는 필 가족의 목소리를 듣고 몸을 숨기고 지켜본다. 바이올렛은 상관하지 말라고 말한다. 로즈는 왜 우리만 먼저 와야하냐고 묻는다.

 

 

로즈는 침대 앞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고 말한뒤에 쓰러진다. 로즈가 이냄새가 너무 싫다고 말한다. 필은 침대보를 걷어내고 매트가 다 젖었다고 말한다. 필은 매트를 바로 치우고 청소를 한다. 필은 월터가 지나가는 것을 노려본다.

 

 

 

 

 

다음날 프레디가 본델을 찾는다는 전단지를 떼어낸다. 필은 본델을 찾았는지 묻는다. 프레디는 존슨이 벽에 뭐 붙이는 것을 안좋아한다고 말한다. 필은 월터를 발견하고 방에 왔다간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필은 월터를 죽일수도 있다고 말한다. 비버리는 필을 발견하고 무슨일인지 묻는다. 비벌리가 월터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 비벌리의 집 -
필과 비벌리는 커피를 함께 마시며 대화한다. 비벌리가 월터의 아내가 죽은 후에 매일 저녁식사를 아내를 위해 준비해두는것을 봤다면서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필은 이상한 로맨스 센스라고 말한다. 비벌리가 애인과 이 얘기했을때 웃었는데, 자기를 정신병원에 데리고 갔다고 말한다.

 

 

 

 

 

 

그때 꽃병이 깨진지고 필은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필은 나가면서 보조키를 잠궈두라고 말한다. 필이 나간뒤 비벌리가 보조키를 잠그는데 음악소리가 들린다. 알람이 울리고 문을 차는 소리가 들린다. 비벌리가 렌즈로 밖을 바라보는데 그림자가 두개 나타나더니 렌즈를 가린다. 비벌리는 놀라서 소리를 지른다.

 

 

 

 

 

 

존슨은 기계실을 나와 벽에 붙은 본델을 찾는 전단지를 뜯어낸다. 존슨은 집을 보러온 사람들에게 집을 소개한다. 훌리오와 필은 집을 수리하고 있다. 훌리오는 집에 살던 사람 사진을 보여주면서 선생님이었다고 말한다. 필은 바이올렛이 좋아하던 선생님이었다고 말한다.

 

 

 

 

 

필은 선생님이 이사를 갔는지 묻는다. 훌리오는 가족이 일이 생겨서 헤어지게 됐다고 말한다. 존슨이 두사람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훌리오는 바닥에 난 핏자국을 보고 존슨을 부른다. 존슨을 청소기로 핏자국을 지워버린다. 방을 둘러보던 사람들은 계약하겠다고 하자 존슨은 함께 나간다. 필은 훌리오에게 보여줄것이 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간다. 갑자기 엘리베이터가 멈추자 비상벨을 누르고 도와달라고 말한다.

 

 

 

 

 

필은 존슨이 나올때 이상하게 보였다면서 기계실 안으로 들어간다. 훌리오는 오래된 임대세입자를 내쫓고 가격을 올리려는 거라고 말한다. 필은 벽에 숨겨진 구멍을 찾고 안을 들여다 본다. 기계실 맞은편은 여자 샤워장이다. 필이 존슨은 확실히 변태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들면서 엘리베이터가 고장났다고 말한다. 지켜보던 월터는 엘리베이터를 지하로 내려보낸다. 바이올렛이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 워터는 문을 닫아버린다. 바이올렛은 핸드폰 불빛을 비추면서 주위를 둘러본다. 월터가 나타나 바이올렛은 고집불통이라서 말을 안들을거라고 말하면서 이상한 말을 한다. 바이올렛은 떨어지라고 말한뒤 달려간다.

 

 

 

 

 

바이올렛은 지하에서 도망쳐서 계단을 올라온다. 바이올렛은 아빠와 부딪히면서 놀란다. 필은 무슨일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모두 아빠 잘못이라고 말한다. 엄마만 있었으면 이런곳에 없었을 것이고, 소름끼치는 노인이 지하실에서 나를 쫓지는 않았을 거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필은 월터가 자신을 열받게 했다고 말하면서 그레이 집으로 간다. 필은 그레이의 지팡이를 부러뜨린다. 필은 무슨일이든 조치하지 않으면 애들한테도 같은 일이 일어날 거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애들을 위협했다는 증거가 있는지 묻는다. 필은 익명으로 전화해서 말할것이고 영장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필은 많은 증거를 찾겠다면서 월터의 집으로 들어간다. 훌리오는 밖에서 망을 보고 있다. 필은 월터의 방에서 딸의 물건을 발견한다. 필은 그레이의 부러진 지팡이를 서랍에 숨겨 놓는다. 훌리오는 월터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알려준다. 하지만 필이 나오지 못하자 훌리오는 월터에게 12B호에 누수가 있으니 배관을 확인하라고 말한다. 월터는 배관을 확인하러 이동한다.

 

 

 

 

 

 

필이 월터의 집에서 나온 뒤에 이제 익명으로 신고를 하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월터는 경찰에 연행되어 간다. 훌리오와 필은 월터의 모습을 바라본다. 경찰은 존슨에게 그레이를 마지막으로 본게 언제인지 묻는다. 존슨은 세입자가 수백명이라서 모르겠다고 말한다. 경찰은 뭔가 소식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필은 비벌리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비벌리는 12살때 엄마가 바람을 피워 아빠와만 살아왔다고 말한다. 엄마와의 관계는 끊어졌다고 말한다. 비벌리는 그래서 그 나이에 어떤 생각인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필은 바이올렛이 아빠를 나쁜 놈이라고 비난 한다고 말한다. 필은 비난 할만하다고 말한다. 비벌리는 이유가 뭔지 묻는다. 필은 집에 불이 나서 아내는 위층에 갇혔고, 자신은 바닥에 쓰러져 있는 로즈와 빠져나왔지만 아내에게는 갈 수 없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그때 마당에 있었고, 바이올렛은 아내가 죽었을때 모두 죽기를 바랬다고 말한다. 비벌리는 필에게 키스하고 좋은 아빠라고 말한다.

 

 

 

 

 

 

 

잠을 자던 필이 노크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밖을 확인하지만 아무도 없다. 돌아서는데 필의 발목을 붙잡는다. 간신히 돌아선뒤 문을 닫는데 월터가 나타나 필을 때린다. 필은 놀라서 잠을 깬다.

 

 

다음날 필이 존슨과 얘기나누던 월터를 보고 왜 나왔는지 묻는다. 실비(안드레아 린그린)는 그레이의 지팡이는 어떻게 됐는지 몰랐고, 집을 수색해봤지만 다른 것은 찾지 못했다고 말한다. 월터는 필을 바라본다.

 

 

 

 

 

 

집에서 잠을 자던 필은 월터가 나오는 꿈을 꾼다. 바이올렛은 악몽을 꾸는것 같았다면서 괜찮은지 묻는다. 필은 바이올렛을 안아주며 착한아이라고 말한다.

 

 

 

 

 

 

 

다음날 바이올렛과 로즈가 집에서 놀고 있고, 필은 딸을 보며 일하고 있다. 훌리오는 필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필은 잠을 잘 못잤다고 말한다. 월터가 돌아온뒤로 마치 환각처럼 빠져들었다고 말한다.

 

 

 

 

 

실비가 월터를 찾아와 필과 훌리오를 봤는지 묻는다. 뭔가를 만들던 월터는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실비는 필과 훌리오를 찾아 아침내내 문자를 보냈다고 말한다. 실비는 38C호 자물쇠에 문제가 생겼다고 말한다. 실비는 필에게 가보라고 말한다. 훌리오가 도와주러 가야할지도 모른다고 말하자 실비는 여기 있을거라며 키스를 한다. 월터는 카메라로 두사람과 아이들을 지켜보고 있다. 훌리오가 애들 보고 있어야 된다고 말하지만 실비는 훌리오를 데리고 간다. 월터는 사무실을 나와 어디론가 걸어간다.

 

 

 

 

 

 

필은 38C호를 찾아가서 무슨 문제인지 묻는다. 세입자는 자물쇠가 모두 풀려있었다고 말한다. 필이 다시 엘리베터를 타고 돌아오는데 바닥에 나뭇잎이 떨어져 있다. 필은 바로 집으로 달려가 딸이 괜찮은지 확인한다. 집앞에 훌리오보 보이지 않고 로즈도 보이지 않는다. 필은 바이올렛에게 로즈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로즈는 지하실을 걸어가고 있다.

 

 

 

 

 

필과 바이올렛은 월터의 작업장으로 달려간다. 바이올렛은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필은 로즈 침대에서 났던 냄새라며 바이올렛에게 집으로 가서 문 잠그고 있으라고 말한다. 로즈는 보일러 화로앞에서 불을 보고 있다.

 

 

 

 

 

훌리오는 실비와 잔뒤에 나오면서 어땠는지 묻는다. 실비는 웃으면서 돌아간다. 훌리오는 강아지 소리를 듣고 필의 집으로 들어간다. 강아지를 풀어주자 도망가버린다. 훌리오가 집안에 있던 집 모형에서 본델이 가지고 놀던 공을 발견한다. 집 모형 덮개를 열어보자 인형이 놓여져 있다.

 

 

 

 

 

 

 

- 지하실 -

필은 월터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월터는 필을 기다렸다는 듯이 사슬을 불에 달구면서 말한다. 월터가 그 지식은 몇 세대동안 계승되고 있다고 말한다. 처음은 니시타스 였고 큰 불로 불필요한 영혼을 소환했다고 말한다. 사슬을 만들어 내고 저주받은 자들을 그들이 왔던 곳으로 돌려보냈다고 말한다. 월터는 그가 죽은 자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었다고 말한다. 이제는 자신이 우리를 보호해야 한다고 말한다.

 

 

필이 딸은 어디에 있냐면서 월터를 공격한다. 필은 월터를 때리면서 딸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아빠와 월터가 싸우는 소리를 듣고 왔다고 도망친다. 바이올렛은 비벌리의 집으로 찾아간다.

 

 

 

 

 

 

필은 월터를 때려 쓰러뜨린 뒤에 손을 씻고 있다. 로즈가 나타나 아빠를 부른다. 필은 로즈에게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로즈는 나쁜 사람이 있어서 도망갔는데 계속 쫓아왔다고 말한다.

 

 

 

 

 

필은 훌리오에게 전화를 해서 실수를 했다고 말한다. 훌리오도 필에게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필은 울면서 너무 심하게 했다고 말한다.

 

 

실비는 존슨에게 나쁜소식이라며 서류를 건네준다. 존슨은 서류를 자세히 들여다 본다.

 

 

 

 

 

필은 훌리오에게 상황을 설명한다. 딸이 어디에 있는지 말해달라고 하다가 멈출수 없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현장에는 월터의 흔적이 없다. 훌리오는 필에게 무슨일이 있었던것인지 묻는다. 필은 공을 보여주면서 왜 방에 이게 있는지 묻는다.

 

 

 

 

 

로즈가 나타나면서 그 공은 자기꺼라고 말한다. 훌리오가 전에 본적이 없다면서 누구냐고 묻는다. 로즈가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이 될때까지 자신을 보지 못한다고 말한다. 로즈가 장난감을 꺼내서 만진다. 그러자 음악 소리가 흘러나온다. 필은 칼을 거내 훌리오를 죽인다. 필은 친구였다고 말한다. 로즈는 그가 알아챘다면서 아빠를 데려갈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 비벌리의 집 -
바이올렛은 비벌리 동생사진을 바라본다. 비벌리는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엄마처럼 굴지 말라고 말한다. 비벌리는 엄마가 되려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보여주고싶은게 있다며 로즈의 사진을 보여준다.

 

 

 

- 지하실 -
존슨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실로 내려온다. 존슨은 월터가 필의 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존슨은 필의 이력사가 위조됐고, 뉴버그 경찰 기록도 없다고 말한다. 존슨은 훌리오의 다리를 보고 놀라면서 도망친다. 필은 실수가 있었던것 같다면서 존슨의 뒤를 따라간다.

 

 

 

 

 

 

- 비벌리의 집 -
바이올렛은 로즈의 사진을 보여준다. 비벌리는 귀엽다며 실제로 만난 적은 없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장례식 직전이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7년전에 찍은 자신의 사진을 보여준다.

 

 

 

 

 

 

- 지하실 -
필은 존슨을 뒤따라 간다. 도망치던 존슨은 숨어서 필의 모습을 지켜본다. 로즈가 나타나 존슨을 보고 아빠를 부른다. 존슨은 로즈를 보고 놀라서 도망친다.

 

 

 

 

 

 

 

- 비벌리의 집 -
비벌리는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우리가 자란곳이라며 사진을 보여준다. 바이올렛은 우리 생일날 불이 났다고 말한다. 비벌리는 바이올렛과 로즈의 생일이 같은날이냐고 묻는다. 바이올렛은 쌍둥이니까 같은날이라고 말한다. 비벌리가 로즈는 7살이라며 쌍둥이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로즈가 죽은날 둘다 7살이었다고 말한다. 비벌리는 믿을 수 없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아빠는 로즈를 본다고 말한다. 여기 이사온 후 부터 아빠는 월터가 자꾸 로즈를 이상하게 본다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비벌리도 보게될거라고 말한다.

 

 

 

 

 

 

- 지하실 -

로즈는 도망치던 존슨앞에 나타난다. 로즈가 장난감을 만지자 음악이 흘러나오고 필이 나타나 존슨을 죽인다. 로즈는 바이올렛이 얘기하고 있다고 말한다.

 

 

 

 

 

 

 

- 비벌리의 집 -

바이올렛이 로즈는 원하는대로 다 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자기가 좋아하는 다이글 선생님도 여기에 살았었다고 말한다. 선생님하고는 친했었고, 그게 전부였다고 말한다. 그리고 본델의 사진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레이 여사는 아니라고 말한다. 로즈가 강아지를 원했던것 같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로즈가 죽은 후부터 이렇게 됐고, 그 애를 멈출수 없다고 말한다. 비벌리는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그 애는 악마라고 말한다.

 

 

 

 

 

 

- 계단 -
필은 가방을 들고 계단을 올라온다. 소피아는 필에게 훌리오를 봤는지 묻는다. 훌리오 전화도 꺼져있고 못찾겠다고 말한다. 소피아는 남편이 뭐하는지 알려달라고 말한다. 필은 고민을 하다 훌리오는 지붕 난간을 고정하고 있다고 말한다. 필은 훌리오에게 드라이브를 전해달라고 말한뒤에 계단을 올라간다.

 

 

 

 

 

 

- 비벌리의 집 -
비벌리는 로즈가 집에 불을 지른것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엄마가 로즈에게 벌 주려했는데 로즈가 집을 태워버렸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엄마가 집에 있는지 몰랐다고 말한다. 로즈가 나타나 바이올렛이 내가 한일을 아빠한테 일렀다고 말한다. 그래서 목을 부러뜨리고 창밖으로 던졌다고 말한다. 비벌리는 로즈를 보고 어떻게 들어왔는지 묻는다.

 

 

 

 

 

 

로즈는 아빠가 바이올렛이 말한거 알고 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여기서 나가야 한다며 비벌리를 데리고 나간다. 바이올렛이 로즈를 봤다는것은 아빠가 곧온다는 거라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도망친다. 엘리베이터가 멈추고 로즈가 나타난뒤 음악이 나온다. 바이올렛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필은 미안하다면서 비벌리에게 다가간다. 바이올렛이 아빠를 밀치면서 비벌리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 지하실 -

지하실로 도망친 비벌리와 바이올렛은 막다른 길에서 도망치지 못한다. 그때 월터가 나타나 필을 쓰러뜨리고, 로즈에게 나뭇잎을 뿌린다. 쓰러진 로즈의 모습이 나타난다. 월터는 로즈의 주위에 사슬을 돌린다. 월터가 주문을 외우자 로즈가 고통스러워 한다.

 

 

 

 

 

비벌리가 로즈에게서 떨어지라고 소리지른다. 바이올렛은 떨어진 칼을 집어들고 비벌리에게 로즈를 건들면 안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월터가 로즈를 없애고 있다고 말한다. 로즈는 아빠를 부르며 살려달라고 소리지른다.

 

 

 

 

 

월터가 주문을 외우면서 로즈의 팔, 다리에 못을 박는다. 로즈는 아빠와 바이올렛에게 도와달라고 소리지른다. 지켜보던 비벌리는 바이올렛을 밀치고 월터를 때려 쓰러뜨린다.

 

 

 

 

 

 

 

필이 정신 차리고 일어나 로즈의 팔, 다리에 있는 못을 뽑아준다. 필은 월터를 공격한다. 월터는 필을 구하려고 노력하는 거라고 말한다. 필은 월터를 칼로 찔러 죽인다.

 

 

 

 

 

필은 비벌리를 죽이려고 다가간다. 로즈는 아빠에게 자기가 엄마를 원한다고 말한다. 필, 비벌리, 바이올렛은 로즈를 뒤따라 로비를 걸어간다. 비벌리는 필에게 뭘하면 되는지 묻는다. 필은 로즈가 하라는대로 하면 된다고 말한다. 필은 로즈에게 이제 끝난거냐고 묻는다. 로즈는 이제 시작이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숨바꼭질(The Supe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숨바꼭질(The Sup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