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7일(월)에 방송된 생생정보에서 생생현장, 밥상 위에 한류, 세계가 주목하는 K-FOOD가 소개 되었다.
밥상 위에 한류, 세계가 주목하는 K-FOOD에서는 2019 상반기 농산물 대규모 수출상담회, 맵지 않고 영양 가득 '당조고추'와 속이 꽉찬 소형 양배추에 대해 알려주었다.
잘 정리해두면 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들이었다. 지금부터 맵지 않고 영양 가득 '당조고추'와 속이 꽉찬 소형 양배추에 대해 알아보자.
2. 맵지 않고 영양 가득 '당조고추'
3. 속이 꽉찬 소형 양배추
생생현장, 밥상 위에 한류, 세계가 주목하는 K-FOOD(당조고추, 소형 양배추)(생생정보 824회, 0527)
2. 5월 27일(월) 생생정보 방송영상 : http://cuturl.me/OuJL3x
1.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 농산물
1.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 농산물
▶ 2019 상반기 농산물 대규모 수출상담회(BKF : Buy Korean Food)
▶ 33개국 나라, 220명의 바이어를 초청, 국내 440여개 수출업체와 1:1매칭
▶ BKF(2019 상반기 농산업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통해서 외국 바이어들이 직접 눈으로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각 나라로 돌아가서 한국 농식품을 이용해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고 활성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2. 맵지 않고 영양 가득 '당조고추'
2. 맵지 않고 영양 가득 '당조고추'
▶ 혈당을 조절해주는 고추, 2008년에 개발된 품종으로 식후 혈당을 조절해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 당조고추와 오이고추, 오이고추보다 휠씬 크다.
▶ 당조고추
- 과육이 파프리카처럼 굉장히 두껍고 과즙도 많다.
- 맵지 않아 외국인들도 먹기 좋은 당조고추
▶ 당조고추는 일본 현지에서 유통되는 수입산 농산물 중 최초 기능성 표시등록을 마쳤다.
3. 속이 꽉찬 소형 양배추
3. 속이 꽉찬 소형 양배추
▶ 소형양배추는 양상추와 양배추의 교배 개량 품종이다.
▶ 일반 양배추와 소형 양배추
▶ 일반적인 양배추는 3~4kg의 크기인데, 소형양배추는 800g~1.2kg 사이이다.
▶ 작아도 속은 곽 찬 소형 양배추
▶ 일반 양배추는 끝부분이 아린 맛이 있는데, 소형 양배추는 아린 맛이 전혀 없고 심지까지 다 먹을 수 있다.
▶ 양배추는 가격 등락 폭이 심한데 소형 양배추는 거기에 비해 고수익이면서 일정 수준의 수익이 나온다.
[출처] KBS2 생생정보(824회, 2019.5.27) 캡쳐
이상 생생정보에 소개된 생생현장, 밥상 위에 한류, 세계가 주목하는 K-FOOD(당조고추, 소형 양배추)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