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Stolen Identity)는 스마트폰을 분실한 이후 개인정보가 유출되면서 벌이지는 사건들을 소재로한 스릴러 영화다.

 

도미타 마코토(다나카 케이)는 외근을 나갔다가 스마트폰을 택시에 두고 내린다. 몇시간되 스마트폰을 여자친구인 이나바 아사미(키타가와 케이코)가 대신 찾아서 돌려준다. 그날이후, 도미타 마코토에게는 사용하지도 않은 카드금액이 청구가 되고, 스마트폰이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잠기기까지 한다. 하지만 범인의 표적은 마코토가 아니라 이나바 아사미였다.

 

아사미가 소셜북을 다시 시작하면서 친분이 있던 사람들이 친구신청을 해온다. 아사미기 친구수락을 하자 코야나기 마모루(바카리즈무)는 데이트신청을 하고 몰래 촬영한 동영상을 보내고 스토킹을 한다. 게다가 아사미 소셜북 계정까지 범인의 손에 넘어가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진과 글이 업로드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스마트폰까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잠겨버린다. 아사미는 우라노 요시하루(나리타 료)의 도움을 받아는데 문제를 해결하지만, 뒤늦게 그가 범인이라는것을 알게된다.

 

한편 경찰은 사건을 조사하면서 피해자들의 신원을 밝혀나간다. 범인이 다른사람에게 누명을 씌우지만 카가야 마나부(치바 유다이)가 진범이 아니라는 것을 눈치채고, 마지막 접속지점을 역추적 한다. 마코토가 아사미를 구출하러 가지만 범인은 미리알고 마코토를 공격하여 쓰러뜨린다. 우라노가 아사미의 비밀을 밝히려 하자 아사미는 마코토에게 진실을 얘기해 준다. 두사람이 위기에 처한 순간 경찰이 타나 구출한다는 내용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문제들은 잘 담은것 같다.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지만 일본 특유의 과장된 연기와 스토리는 조금 억지스럽게 느껴지는 영화였다.

 

 

 

 

 

스마트폰을 주운 사람은 누구였을까?
그리고 점차 드러나는 또 다른 비밀은?
"아냐! 내가 한 게 아냐! 난 아무 짓도 안 했어!"
단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Stolen Identity,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183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Stolen Identity)

 

 

- 2018 제작
- 일본, 스릴러 외
- 2019.04.04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6분
- 감독 : 나카타 히데오
- 출연 : 키타가와 케이코, 다나카 케이, 치바 유다이, 나리타 료

 

 

키타가와 케이코(이나바 아사미 역)
다나카 케이(도미타 마코토 역)
치바 유다이(카가야 마나부 역)
나리타 료(우라노 요시하루 역)
카나메 준(타케이 유사이 역)
바카리즈무(코야나기 마모루 역)
타카하시 메리준(스기모토 카나코 역)
하라다 타이조(부스지마 토루 역)
사카이 켄타(오노 토시야 역)
가케이 미와코(아마기 치히로 역)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Stolen Identity) 줄거리

 

 

도미타 마코토(다나카 케이)는 이나바 아사미(키타가와 케이코)에게 데이트 하자는 문자를 보낸다. 이나바 아사미는 땡땡이 치치 말고 일하라고 답장을 한다. 마코토는 도로가 막히는 것을 보고 회의때문에 급히 택시에서 내려 지하철로 이동한다. 하지만 지하철도 정지된 상황 마코토는 과장에게 전화를 하기위해 핸드폰을 찾는데 택시에 두고 내린것을 깨닫는다.

 

 

 

 

 

마코토는 공중전화로 회사에 전화해서 도쿠나가 과장을 찾는데 이미 프리젠테이션 장소로 출발하였다. 마코토는 약속장소까지 달려간다. 마코토는 과장에게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지만 자료는 챙겨왔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마코토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스기모토 카나코(타카하시 메리준)은 마코토에게 전화를 해보라고 말한다. 아사미가 마코토에게 전화하는데 낯선 남자가 전화를 받는다. 남자는 스마트폰을 택시 안에서 주웠는데 깜빡하고 들고왔다고 말한다. 남자는 스마트폰을 어떻게 돌려주면 될지 묻는다.

 

 

 

 

 


사무실로 돌아온 과장은 스마트폰 잃어버린것이 도움이 될줄 몰랐다며 다음에도 이 작전으로 계약을 따내자고 말한다. 마코토는 자리에 앉아 아사미가 보낸 메일을 확인한다. 아사미는 마코토가 스마트폰을 택시에서 주운 사람과 연락이 되어 요코하마의 카페로 찾으러 간다고 보낸다. 아사미는 빚은 나중에 꼭 갚으라고 한다.

 

 

마코토는 일찍 일을 마치고 퇴근을 한다. 코야나기 마모루(바카리즈무)는 아사미와 사귀는거 알고 있다고 말한다. 모리시타는 코야나기도 그 여자와 잘 해보려고 했었다고 말해준다.

 

 

마코노와 아사미는 천문관에서 별을 보며 데이트를 한다. 마코토가 스마트폰은 우리의 분신과도 같은 것이라 말한다. 찍은 사진과 둘러본 사이트를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아사미가 스마트폰은 보물상자도 된다고 말한다. 마코토가 이유를 묻자 아사미는 비밀이라고 말한다.

 

 

마코토는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의 대사를 아사미에게 얘기한다. '태양이 폭발해도 우린 8분간 아무것도 모른다.' 아사미는 무슨 뜻인지 묻는다. 마코토는 태양이 폭발해서 태양계의 종말이 와도 지구에 그 빛과 열이 도달하려면 8분이 걸린다고 말한다. 마코토는 만약에 그렇게 되었을때 남는 시간에 뭘하고 싶은지 묻는다. 마코토는 아사미를 안고 싶다고 말한다. 마코토는 아사미에게 사랑한다며 결혼자자고 말한다. 아사미는 천문관에서 프로포즈 나름 시도는 괜찮았다고 말한다.

 

 

 

 

 

다음날 카나코는 아사미에게 마코토를 좋아하면서 왜 확실하게 대답을 안하는지 묻는다. 아사미는 10년 전에 아빠가 죽은 후에 새엄마와 거의 연락을 안했다고 말한다. 카나코는 행복해 지려면 앞으로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카나코는 드롭오프 추가 공연을 한다는 글을 보고 기뻐하면서 아사미에게 티켓를 구할수 있는지 부탁한다.

 

 

 

 

 

 

마코토와 아사미가 레스토랑에서 함께 저녁을 먹는다. 마코토는 아사미에게 공연 티켓을 건네준다. 마코토는 공연티켓을 수소문 하던중에 공연을 주최하는 방송국 동창한테서 우연히 소셜북에 친구요청이 와서 표를 구할수 있는지 물었더니 마침 취소된 표가 2장이 나왔다고 해서 바로 결제 했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대단하다고 말한다.

 

 

마코토는 스마트폰 위치추적 앱을 설치했고 잃어버려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잃어버리지 말라고 말한다. 마코토는 아사미의 스마트폰에도 설치해주겠다며 앱을 설치한다.

 

 

 

 

 

마코토는 아사미의 패스워드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아사미는 비밀번호가 'asami0709'라고 알려준다. 마코토는 아사미의 확실한 대답을 듣고 싶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마코토를 좋아하고 프로포즈를 해줘서 기쁘지만 조금만 시간을 더 달라고 말한다. 마코토는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마코토가 실망한 표정을 보며 미소짓고 사진을 찍는다. 긴머리 남자(나리타 료)는 마코토의 위치를 확인한다. 마코토와 아사미는 일 포넨티노에서 나와 거리를 걷는다.

 

 

 

 

 


- 10일전 -
마코토의 스마트폰을 가져간 긴머리 남자는 아사미의 전화가 오자 전화를 받는다. 아사미는 남자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요코하마라고 하자 아사미는 찾으러 가겠다고 말한다. 긴머리 남자는 카페 점원에게 맡겨놓겠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긴머리 남자는 스마트폰 비밀번호를 눌러본뒤 이나바 아사미의 쇼설북을 찾아 들어간뒤 팔로워 중에서 토미타 마코토를 찾아 생년월일(87.11.13)을 확인한다. 남자가 생년월일(1113)을 입력하자 비밀번호가 풀린다. 남자는 마코토의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확인한다. 그러다 아사미의 등에 있는 점을 보고 마코토의 스마트폰을 복사한다. 남자는 카페에서 아사미가 스마트폰을 찾으러 오는 모습을 몰래 촬영한다. 아사미는 스마트폰을 확인하고 돌아간다. 남자는 노트북에 복사한 사진을 바라본다.

 

 

 

 

 

 

- 살인사건 -

부스지마 토루(하라다 타이조)는 탄자와산 속에서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복부에 찔리 흔적을 확인하고 머리카락이 잘린것을 확인한다. 다른곳에서 또 나왔다는 것을 발견하고 현장을 확인한다. 부스지마는 똑같은 수법이라는 것을 확인한다.

 


여성 연쇄살인사건 특별 수사본부, 5명의 시신이 발견되었고 복부에 치명상이 있었고, 신원을 확인할 유류품은 없다. 보고를 받은 서장은 엽기적인 사건이고 경찰의 명예를 걸고 범인 체포에 전력을 다하라고 지시한다.

 

 

카가야 마나부(치바 유다이)는 부스지마에게 인사하고 잘 부탁한다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카가야에게 IT회사 다니다가 왜 형사가 되었는지 묻는다. 카가야는 전부터 이런 사건에 관심이 많았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범인이 검은색 긴머리에 집착하고 복부를 찌른것도 트라우마일 수 있다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그럴수도 있다며 탐문수사를 하러간다.

 

 

 

 

 

아사미는 카나코와 함께 식사를 한다. 카나코는 토마토 냉파스타 사진을 SNS에 올리고 둘이 찍은 사진도 올려되 되는지 묻는다. 아사미가 눈에 띄는것은 별로라고 말한다. 카나코는 요즘 신경쓰이는 사람이 있는데 바로 다케이 유야(카네메 준)라고 말한다.

 

 

 

 

 

카나코는 지난번 단체 미팅에서 다케이를 만났는데, 그 사람 동료인 야마시타와 썸 타는 중이라고 말한다. 카나코는 SNS주고받다가 데이트 신청 받았다고 말한다. 카나코는 주로 음식사진을 올리는데 딴남자 만난다고 오해할까봐 걱정이라며 아사미에게 부탁한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한장만 올리라고 말한다. 카나코가 대신 얼굴은 지우겠다고 말한다.

 

 

 

 

 

카나코가 아사미는 소셜북을 안하는지 묻는다. 아사미는 가입은 했는데 휴면상태라고 말한다. 카나코는 토미타와 찍은 사진을 올려놓으면 바람도 못피울거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사진 올리는것도 귀찮다고 말한다. 카나코는 마음의 문을 열고 사진을 올리라고 말한다. 카나코는 파스타 사진을 찍은뒤 아사미의 소셜북에 올린다. 그러자 좋아요 숫자가 순식간에 늘어난다. 친구요청도 여러명 들어온다. 아사미는 도베 마사히코의 친구요청을 수락한다. 잠시뒤 타케이 유야도 친구요청을 한다. 카나코는 역시 아는 사이였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마코토에게 소셜북을 다시 시작했다고 메시지를 보낸다. 두사람의 대화내용을 긴머리 남자는 몰래 보고 있다. 아사미는 마음의 문을 열기 위해 소셜북을 다시 시작했다고 보낸다.

 

 

긴머리 남자는 인터넷으로 고가의 전자제품(블루레이 플레이어, TV, 빔프로젝트)을 체크한뒤 도미타 마코토의 신용카드로 결제한다.

 


부스지마와 카가야는 탐문수사를 하고 있다. 부스지마가 한남자에게 신분증을 보여주며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남자는 부스지마를 밀치고 도망친다. 카가야는 도망치는 남자를 붙잡고, 얼굴에 최루가스를 뿌린다. 부스지마는 남자를 공무집행방해죄로 체포한다. 카가야는 남자가 켕기는게 있으니까 도망치는거라며 스마트폰을 찾은뒤 비밀번호를 묻는다. 남자가 대답하지 않자 자동차 번호를 입력한다. 패스워드가 풀리자 카가야는 스마트폰을 확인한다.

 

 

 

 


경찰서에서 카가야는 노트북으로 복제된 데이터를 보여준다. 부스지마가 무엇인지 묻자 카가야는 오노가 일하는 중고차 매장 동료들의 스마트폰 정보라고 말한다. 오노가 근무중에 빈틈을 타서 정보를 복사했을거라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이런게 왜 필요한거냐고 묻는다.

 

 

 

 

 

카가야는 피규어를 예를 들어 설명을 해준다. 오노는 소셜북 친구요청을 하고 피규어를 팔겠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피규어를 고가에 구입하여 판매자에게 싸게 넘길거라고 말한다. 피규어를 팔때 가짜 판매사이트를 만들어 신용카드 번호와 암호를 치게하고, 그 정보로 고가의 상품을 사서 다시 팔아서 돈을 챙겼을 거라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오노가 이번사건과 연관이 있는지 묻는다. 카가야가 오노는 이번사건과 연관이 없어보이고 단순한 크래커일 거라고 말한다.

 


마코토는 통화를 하면서 난감해한다. 아사미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마코토는 카드 명세서에 산 적 없는 가전제품, 손목시계 값이 청구되어 있었다고 말한다. 마코토는 카드를 바로 막았지만 인터넷 쇼핑의 경우에는 조사가 끝나야 환불이 된다 했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피해가 얼마인지 묻는다. 마코토는 50만이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버스를 타고 가고 있다. 아시마가 소셜북에 올린 영화를 본 후기에 고야나기 마모루가 댓글을 달았다. 아사미는 도쿄 전기 회사에서 같이 일했을때를 떠올리며 고야나기 마모루를 친구수락을 한다. 하지만 타케이 유야의 친구요청은 수락하지 않는다. 긴머리 남자는 아사미의 소셜북에 로그인하기 위해 패스워드를 여러개를 입력해보지만 로그인이 안된다.

 

 

 

 

 

 

 

 

 

 

 

 

 

 


경찰은 수사상황을 브리핑한다. 6개월전 요코하마에서 콜걸로 일하던 아케가미 사토코라는 여성이 실종되었는데 산에서 발견된 시신과 신체적 특징이 유사하다고 말한다. 경찰은 그녀가 점장과 사귀고 있었는데 문자만 남기고 사라진게 이상하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사진을 보며 검은 긴머리라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카가야를 바라본다.

 

 

두사람은 사토코의 엄마를 찾아간다. 엄마는 사토코와 가끔 문자를 했었고, 지난달에 그녀가 음성메시지를 남겼었다고 말한다. 부스지마가 딸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엄마는 칭구랑 같이 사는데 이름하고 주소는 모른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딸이 남긴 음성메시지를 들려달라고 말한다. 엄마는 스마트폰을 카가야에게 건네준다. 사토코는 엄마에게 부탁한 돈은 입금했고, 다음에 다시 전화한다고 말한뒤 끊는다.

 

 

 

 

 

카가야는 스마트폰을 빌린뒤 음성 정밀분석을 한다. 소리를 분석한 직원은 본인의 목소리를 합성해서 만든거라고 말한다. 카가야가 컴퓨터를 조금만 할줄 안다면 이정도는 식은 죽 먹기라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놀라며 사토코가 피해자일 가능성이 커졌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범인이 사토코 행세를 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바로 전화를 해서 영장을 발부해서 사토코의 스마트폰 위치추적을 하라고 지시한다.

 

 

 

 

 

긴머리 남자는 전화벨이 울리자 가방속에서 스마트폰을 찾는다. 이케가미 노리코에게 부재중 전화가 와 있다. 엄마는 사토코에게 경찰이 찾아왔는데 무슨짓을 했는지 묻는다. 그러자 긴머리 남자는 아령으로 스마트폰을 박살낸다. 긴머리 남자는 스마트폰을 부수면서 사토코를 죽일때를 떠올린다. 긴머리 남자는 여자를 묶어놓고, 긴머리카락을 일부 깎은뒤 칼로 찌른다.

 

 

특별 수사본부에서 카가야는 부검결과 이케가미 사토코의 DNA와 일치했고, 스마트폰 위치는 찾지 못했다고 말한다. 상황을 모르던 모친이 경찰이 온 것을 연락해서 범인이 증거인멸을 한것 같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범인이 피해자를 죽인뒤 피해자 행세를 하면서 가족과 연락을 했다고 말한다. 다른 피해자의 가족과 지인과도 연락을 하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카가야는 피해자들이 가족과 연락이 잘되지 않는 지방출신일 확율이 높고 가족이 찾지 않는 복잡한 가정환경일 수도 있다고 말한다.

 

 

 

 


아사미와 마코토는 데이트를 한다. 마코토는 아사미의 부모님 집에 가고 싶다고 말한다. 마코토는 아사미에게 어머니와 나쁜 추억이라도 있는거냐고 묻는다. 아사미는 자꾸 어릴때 얘기하지말라고 화를 내며 돌아온다. 집으로 돌아온 아사미는 코야나기 마모루가 남긴 소셜북 메시지를 확인한다. 코야나기는 전장의 노래라는 영화를 봤는데 아사미의 감상도 얘기해달라고 남겼다. 잠시뒤 아사미는 누군가가 소셜북에 접속을 시도한 흔적이 있다는 보안경고를 보고 비밀번호를 변경한다. 긴머리 남자는 아사미가 변경한 비밀번호를 확인한다. 아사미는 'minayo0118'로 변경하였다.

 

 

 

 


아사미는 카나코와 함께 점심을 먹는다. 아사미가 한숨을 쉬자 카나코는 벌써 3번째 한숨이라며 집에 인사하는거 아직 냉전중인지 묻는다. 카나코는 요즘 가족을 대여하는 회사도 있다며 그렇게 싫으면 가짜 가족을 소개하라고 말한다.

 

 

코야나기 마모루는 아사미에게 이요일에 같이 영화를 보러 가자고 메시지를 보낸다. 아사미가 메시지를 보고 표정이 굳어지자 카나코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아사미는 소셜북에서 집요하게 말을 거는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토미타의 선배인데 이제는 데이트 신청까지 한다고 말한다. 카나코는 심각해보인다며 섣불리 거절하면 스토커가 될지 모른다며 토미타와 상의해보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마코토에게 오늘 만나자는 전화를 한다. 그때 마코토가 다른 여자와 찍은 사진이 전송된다. 집에 돌아온 아사미는 마코토에게 사진을 보여주면서 누군지 물어본다. 마코토는 자신이 대학생때 과외를 했던 치히로라고 말한다.

 

 

 

 

 

마코토는 그애 결혼식때 찍은 사진이라며 아사미에게 보여준다. 아사미는 사진을 또 누구가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마코토는 그애한테 보내줬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그애가 마코토를 좋아한다고 자기에게 말하는 거라고 말한다. 마코노는 결혼식후 그애와 연락한적이 없다고 말한다. 마코토가 지난번에는 미안하다며 아사미에게 화해 하자고 말한다. 마코토는 아사미와 키스를 한다.

 

 

 

 

 

다음날 일어난 아사미는 잠든 마코토를 보며 미소를 짓는다. 잠시뒤 도베 마사히코는 최근 개인을 상대로한 컴퓨터 바이러스 사기가 급증하고 있으니 모르는 수상한 파일은 절대 열어보지 말고 만약 피해가 발생했다면 연락달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아사미는 이상한 연락이 오고 있는데 문제가 생기면 상담하겠다고 보낸다.

 

 

고야나기 마모루는 아사미에게 데이트 답변은 언제 해줄것인지 답변을 달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아사미는 마코토를 바라본뒤 만날 생각이 없다고 잡장을 보낸다.

 

 

 

 

 

카나코는 아사미와 함께 약속장소에 나간다. 아사미는 카나코의 데이트에 자신이 왜 같이 가야하는지 묻는다. 카나코는 야마시타가 아사미에게 인사하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약속장소에는 야마시타와 타케이가 기다리고 있다. 타케이는 아사미가 자신을 무시해서 오늘 자리를 만들게 되었다고 말한다.

 

 

타케이는 아사미가 예전에도 예뻣지만 한층 더 물이 올랐다며 머리카락을 만진다. 아사미는 타케이가 대학생때는 자기를 쳐다보지도 않았다고 말한다. 타케이가 그때는 차기를 차가운 눈으로 봐서 말걸기가 쉽지 않았다고 말한다. 타케이는 아시미에게 결혼을 했는지 물으며 자기도 신랑후보로 나서도 되는지 묻는다. 타케이는 미나요의 자살소식에 놀랐다고 말한다.

 

 

 

 

 

타케이는 미나요가 자신에게 했던 얘기를 한다. 미나요는 아사미가 자기와 닮은데가 많고 둘가 가정환경이 불우해서 같이 있으면 위로가 된다했다고 말한다. 타케이는 미나요가 자살한 이유를 아는지 묻는다. 얘기를 듣고 있던 아사미는 일어나 밖으로 나가버린다. 타케이는 아사미를 뒤따라가서 아사미의 팔을 붙잡은 뒤 키스를 한다. 아사미는 타케이를 밀치고 돌아간다.

 

 

 

 

 

그때 알수없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온다. 아사미가 전화를 받는데 도미타의 전화다. 도미타는 자신의 전화기가 갑자기 잠기더니 돈을 보내라고 떴다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아사미는 도베 마사히코를 떠올린다.

 

 

 

 


우라노는 아사미와 마코토에게 도베가 해외 출장중이라 자신이 대신왔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마코토에게 스마트폰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스마트폰 화면에는 24시간 안에 3만엔을 안주면 자료를 망가뜨리겠다고 나와있다. 우라노는 스마트폰을 노트북에 연결한뒤 검사를 한다. 우라노는 랜섬웨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있었다며, 잠금을 풀어주고 확인해보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내일 일정때문에 먼저 집으로 돌아간다. 그때 코야나기의 메시지가 도착한다. 코야나기는 근처로 이사를 했고, 역에서 아사미가 막차로 퇴근하는 것을 봤다고 보낸다. 아사미는 놀라서 당황하며 집으로 달려간다.

 

 

 

 

 

마코토는 술집에 혼자 남아 맥주를 마시고 있다. 마코토는 문자를 받고 놀란다. 그때 제자 치히로가 술집으로 찾아와 마코토를 좋아한다며 끌어안는다.

 

 

 

 

 

아사미는 코야나기에게 결혼할 사람이 있으니 코야나기와 사귈수 없다고 메시지를 보낸다. 그러자 코야나기는 술집에서 치히로와 함께 있는 마코토의 동영상을 보낸다. 아사미는 통영상을 보고 놀라며 되돌아 간다.

 

 

 

 

 

치히로는 마코토가 같이 한잔하자며 보냈던 문자를 보여준다. 마코토는 자신이 보낸적이 없다고 말한다. 치히로는 취한것 같으니까 선생님 집에 가자며 껴안는다. 마코토는 치히로에게 택시를 잡아주겠다고 말한다. 그때 아사미가 술집으로 들어와 함께 있는 두사람을 보고 되돌아 나간다.

 

 

 

 

 

마코토는 치히로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뒤 아사미를 뒤따라 나간다. 마코토는 아사미에게 착각한거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고야나기의 메시지를 믿고 싶지 않았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고야나기가 동영상을 보내줬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더이상 마코토의 말을 믿지 못하겠다고 말한다.

 

 

마코토는 자신이 받은 키스동영상을 아사미에게 보여주면서 이건 뭐냐고 묻는다. 아사미는 대학선배가 강제로 키스를 한거라고 말한다. 마코토는 자신의 말은 안믿으면서, 아사미의 말은 믿어달라고 한다며, 자신은 그렇게 이해심이 많지 않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업소를 찾아가 갑자기 가게를 관두거나 실종된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사장은 미야모토 마유라고 하카타가 고향인데 몇달전에 문자 한통오고 출근을 안했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혹시 이상한 손님이 없었는지 묻는다. 직원은 단골중에 별난놈이 한명 있었는데, 마유한테 계속 엄마라 불렀다고 말한다. 시간 연장을 해달라고 해서 다음 예약이 있어 거절을 했더니 마유의 머리카락을 잘랐다고 말한다. 직원은 돈으로 해결하고 가게 출입을 금지시켰지만, 그날 이후로 마유랑 연락이 끊겼다고 말한다.

 

 

 

 

 

사장은 여직원들에게 형사가 물어볼것이 있어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업소 직원을 보며 엄마를 떠올린다. 카가야의 엄마는 울면서 아이를 낳는게 아니었다며 아이때문에 인생이 엉망이 되었다고 말한다. 아이는 엄마에게 울지말라며 머리를 쓰다듬는다. 카가야는 여직원의 등에 기댄다. 놀란 직원은 재수없다며 일어난다.

 

 

 

 

 

긴머리 남자는 타케이 유야의 소셜북에 로그인한다. 긴머리 남자는 저장소에 저장된 같이 잠을잔 여자들 사진을 하나씩 보고 있다. 긴머리 남자는 야마모토 미나요의 사진을 보다가 아시미의 사진과 비교해본다. 긴머리 남자는 미나요와 아사미와 관련된 기사를 검색한다. 긴머리 남자는 미나요가 빚독촉에 자살을 했다는 기사를 찾는다.

 

 

 

마코토는 코야나기의 사무실로 찾아온다. 동료는 코야나기가 감기로 오늘 쉰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아사미는 마코토가 했던 말을 떠올린다. 아사미는 마코토에게 전화를 하려다 멈춘다. 잠시뒤 아사미의 창피한 사진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 소셜북에 올리겠다는 메일이 도착한다. 아사미는 사진을 보며 토미타가 찍은 사진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아사미가 소셜북에 로그인하려하지만 로그인이 안된다. 잠시뒤 저장이 안된 번호로 전화가 온다. 타케이는 아사미에게 소셜북에 있는 사진을 빨리 삭제하라고 말한다. 타케이는 아사미가 SNS에 자신의 악담을 그만하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악담을 쓴 적이 없다고 말한다. 타케이는 당장 지우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취할거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당황해하며 카나코에게 전화를 한다. 카나코는 야마시타 전화가 왔다며 일커지기 전에 사진을 지우라고 말한다. 아시미는 자신이 올린게 아니고 누군가가 멋데로 올린거라며 어떤 사진인지 묻는다. 카나코는 타케이와 키스하는 모습이고, 결혼한 것을 숨기고 바람피운다는 글이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누군가가 비밀번호를 바꿔서 자신의 소셜북에 올린거라고 말한다. 카나코는 소셜북에 연락해서 아이디를 삭제하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누군가 복도를 지나가며 바라보는 것을 보고 놀란다. 아사미는 놀라며 문밖을 확인하지만 옆집에 사는 사람이다. 그때 문자가 오고 아사미가 확인을 하는데 스마트폰이 잠겨버린다. 24시간 안에 30만엔을 보내라고 뜬다.

 

 

 

 

 

긴머리 남자는 두번째 희생자가 미야모토 마유라는 기사를 보고 있다. 긴머리 남자는 마유가 죽을때를 떠올린다. 마유는 아무한테도 말안하고 돈을 다 줄테니 살려달라고 말한다. 아이가 엄마에게 배고프다며 밥을 달라고 한다. 엄마는 울지말라며 소리지르고, 아이 얼굴을 보면 그놈이 떠오른다며 아이를 낳는게 아니었다고 말한다. 긴머리 남자는 엄마를 좋아했는데 왜 학대를 했냐면서 마유를 칼로 찌른다.

 

 

아사미는 우라노에게 연락을 하여 핸드폰의 잠금을 풀어달라고 부탁한다. 우라노는 몇달전에 도미타가 스마트폰을 잃어버리지 않았는지 묻는다. 우라노는 그때 범인이 도미타의 전화에서 정보를 빼냈고, 아사미의 소셜북을 찾은거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그때 스마트폰을 주운사람이 범인인지 묻는다. 우라노는 그 남자가 토미타의 전화기를 잠그고 아사미의 소셜북 비밀번호를 바꾸게 한거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범인이 왜 그런짓을 하는지 묻는다. 우라노는 생각할 수 있는것은 두가지 뿐이라고 말한다. 하나는 돈이고, 또 하나는 아사미의 사진을 보고 흥미와 매력을 느꼈을 거라고 말한다. 우라노는 범인의 사이트를 가로채고, 범인의 주소를 알아내어 경찰에 신고했다고 말한다.

 

 

 

 

 

부스지마와 카가야는 신고받은 주소로 찾아간다. 먼저 도착한 경찰이 용의자는 아다치 나오키로 인터넷 카페 직원이라고 말한다. 사이버 범죄로 신고들어와서 조사 나온 형사가 시신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형사는 부스지마에게 방에서 핸드폰이 발견되었다고 보여준다. 카가야는 용의자의 컴퓨터를 확인한다. 카가야는 미야모토 마유와 이케가미 사토코의 사진을 발견한다. 부스지마는 한발 늦었다며 안타까워 한다.

 

 

우라노는 아사미에게 한잔 마시고 기분 전환하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신세만 지고 미안하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토미타가 아사미처럼 아름다운 사람과 사귀는게 부럽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놀리지 말라면서 우라노가 가져온 술을 마신다.

 

 

 

 


부스지마와 카가야는 아다치가 일하던 인터넷 카페를 찾아간다. 직원들이 아다치는 마이너 아이돌을 쫓아다녔다고 말한다. 형사들은 아다치의 사물함을 확인한다. 카가야는 사물함에 걸린 짦은 금발머리를 한 아이돌 사진을 보며 아다치는 범인이 아니라 누명을 쓴거라고 말한다.

 

 

 

 

 


아시마는 우라노가 가져온 술을 모두 마신다. 우라노가 아사미의 소셜북 비밀번호가 'minayo0118'이 맞는지 물으며 옛날에 같이 살던 야마모토 미나요가 맞는지 묻는다. 아사미는 당황하면서 그 이름을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우라노는 아사미의 과거를 조사하다가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아사미와 미나요의 비밀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당황한 아사미가 일어나지만 바로 쓰러진다. 우라노는 쓰러진 아사미를 바래다 주겠다면서 데리고 나온다.

 

 

 

 


카가야는 신고된 메일의 발신지를 역추적해서 범인을 찾는다. 범인이 여러개의 해외서버를 경유해서 시간은 걸리겠지만 해보겠다고 말한다.

 

 

 

 


잡혀온 아사미가 정신을 차리는데 손과 발이 묶여있다. 우라노는 긴머리 가발을 쓰고 나타나 회사에게는 감기로 쉰다고 문자를 보냈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아사미의 머리카락에서 냄새를 맡으며 좋은 향기가 난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아사미가 표적이었다고 말하며 웃는다. 아사미는 주위에 있는 물건들을 보며 놀라 소리지른다.

 

 

 

 

 

우라노는 아사미에게 울부짖어도 아무도 안온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도미타의 스마트폰을 주운게 우라노 였는지 묻는다. 우라노는 자신이 택시에서 스마트폰을 주웠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아사미의 전화를 녹음하고, 카페와 차에서 아사미의 행동을 촬영한다. 우라노는 도베의 회사 후배라는 것도 거짓말이고, 도베도 자신이 만든거라고 말한다. 고야나기가 보낸 메시지, 도미타에게 보낸 동영상도 모두 자기가 한 거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자기를 죽일 것인지 묻는다. 우라노는 뻔뻔하게 사랑한다고 말하는 놈들을 보면 죽이고 싶어진다며 위선의 가면을 벗겨서 절망에 빠뜨릴 거라고 말한다. 우라노는 아사미에게 거짓인생을 사는게 괴롭지 않은지 묻는다. 아사미는 네오(음성인식)를 부르며 도미타에게 전화하라고 소리지른다. 그러자 우라노는 전화를 꺼버린다. 우라노는 칼을 들고 아사미의 팔을 긋는다.

 


마코토는 코야나기에게 따진다. 코야나기는 자신이 보낸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코야나기는 내년에 상무 딸과 결혼한다며 누군가 장난 친거라고 말한다. 코야나기는 소셜북의 계정이 두개라며 누군가 자신의 행세를 한거라고 말한다.

 

 

 

 

 

마코토는 아사미의 부재중 전화를 받고 전화를 하지만 꺼져 있어 받지 않는다. 마코토는 카나코에게 전화해서 아사미가 출근했는지 묻는다. 카나코는 아사미가 병가를 냈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가발을 벗고 땅을 파러 가겠다고 말하고 나간다. 아사미는 놀라며 소리를 지른다.

 

 

마코토는 위치추적 앱으로 아사미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카가야는 범인의 메일 발신지를 찾아낸다. 카가야는 범인이 마지막으로 접속한 술집의 CCTV 영상을 확인한다. 카가야는 길고 검은머리여자를 부축해서 나가는 우라노를 발견하고, 그가 타고간 자동차를 찾는다. 부스지마는 자동차 번호로 추적하라고 말한다.

 

 

 

 


마코토가 아사미의 이름을 부르며 찾아온다. 토미타는 여사미를 발견하고 묶인 손을 풀어준다. 토미타는 위치추적 앱의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토미타는 아사미의 마지막 위치를 추적해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우라노라는 남자의 짓이고 그남자는 미쳤다고 말하다.

 

 

 

 


부스지마와 카가야는 우라노가 이동한 경로를 따라 추적한다. 더이상 위치정보를 확인할수 없는 상황, 부스지마는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묻는다. 카가야는 네이게이션에서 드림랜드 유원지를 발견하고 오른쪽으로 가자고 말한다.

 

 

 

 

 

마코토는 아사미를 부축해서 빠져나온다. 그때 폐장된 유원지의 불이 켜지고, 우라노가 달려온다. 우라노는 마코토의 다리를 공격한다. 우라노는 위치추적앱이 있는 것을 보고 찾아올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아사미가 지금까지 숨겨왔던 비밀을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자신이 직접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옆에 앉아서 얘기를 듣는다. 아사미는 진짜 이나바 아사미는 5년전에 죽었고, 자기는 성형수술을 해서 아사미가 되었다고 말한다. 자신의 진짜 이름은 야마모토 미나요라고 말한다.

 

 

 

 

 


자신과 아사미는 가정환경고 비슷하고 성격도 잘맞아서 대학생 때부터 같이 살았다고 말한다. 아사미는 대학을 졸업하고 주식 투자에 빠졌고, 자기는 원하는 회사에 입사를 했지만 악덕 기업이었다고 말한다. 미나요는 매일 업무에 지쳐있을때 타케이 선베와 재회했고, 타케이와 하루밤을 같이 보냈다고 말한다. 하지만 타케이에게는 수많은 여자중에 한명일 뿐이었다고 말한다. 타케이는 미나요에게 그만 만나자고 말한다.

 

 

 

 

 

선배와 연락이 끊기고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결국 혼자서 아이를 지웠다고 말한다. 몸도 마음도 만신창이가 되었지만 진짜 지옥은 그때 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아시마가 자기신분증으로 몰래 사채까지 썼고, 주식투자에 실패하면서 빚이 천만엔으로 불어났다고 말한다. 매일 사채업자가 찾아오고 회사에고 협박전화가 걸려와서 회사도 그만두었다고 말한다.

 

 

 

 

 

미나요는 이렇게 된것은 모두 아사미 때문이라며 자신의 인생을 돌려달라고 소리지른다. 전화소리에 잠을 깬 미나요는 전화를 받는다. 아사미는 미나요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줄태네 용서해달라고 말한다. 아사미는 머리를 짧게 자르고 자살을 한다. 아사미는 죽기직전 미나요의 이름으로 경찰에 전화해서 지금 죽는다고 전화를 했었다고 말한다. 게다가 사고로 얼굴을 알아볼수 없었고, 미나요는 그때 아사미로 살기로 결심했다고 말한다.

 

 

 

 

 

 

미나요가 그때는 모든게 싫었고 빚에 벗어나서 인생을 새출발 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미나요는 지금까지 마코토를 속여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마코토는 놀라면서 그녀를 바라본다.

 

 

아시미는 자신이 미나요인지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우라노는 등에 있는 삼각형의 점때문에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도미타의 폰에 저장된 사진과 타케이가 가지고 있는 미나요의 사진의 점이 똑같았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그 가짜인생도 오늘로 끝이라며 칼을 들고 다가온다.

 

 

아사미는 마코토를 살려달라고 말한다. 우라노는 애인이 고통스럽게 죽는것을 구경하라면서 마코토을 찌르려한다. 그대 카가야가 나타나서 총을 겨눈다. 우라노는 아사미를 인질로 잡는다. 카가야는 칼을 버리고 여자를 풀어주라고 말한다. 우라노는 카가야의 떨리는 손을 보며 아사미를 찌르겠다고 위협한다.

 

 

그러자 카가야는 어머니에게 '너같은 것은 낳는게 아니었다'라고 듣고 자랐는지 묻는다. 우라노는 흥분해서 소리를 지르면서 카가야를 공격한다. 카가야가 우라노의 공격을 받고 있는 사이 부스지마가 나타나 총을 쏜다. 카가야는 형행범으로 우라노를 체포한다.

 

 

 

 

 

아사미는 도미타를 부른다. 하지만 도미타는 아사미를 바라본뒤 아무말 하지 않고 구급대원에게 그냥 가자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카가야에게 어떻게 유원지라는 것을 알았는지 묻는다. 카가야는 직감이었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어린시설 엄마와 회전목마를 타던 기억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린다.

 

 

 

 

 

 

부스지마는 우라노의 진짜이름이 뭔지 묻는다. 우라노는 마음대로 생각하라고 말한다. 부스지마는 피해자중에 아직도 신원을 모른느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우라노는 묵비권을 행사하겠다며 어떻게 자신이 있는곳을 알았는지 묻는다. 우라노는 카가야가 알아낸것을 알고 우리는 같은 부류라고 말한다.

 


카가야는 아사미를 찾아온다. 카가야는 범인은 더 빨리 잡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수사때 빌린 아사미의 핸드폰을 돌려줘야하는데 연락이 안된다고 말한다. 아사미가 집도 정리하고 회사도 그만두었다며 지금 어디에 있는지 아는지 묻는다.

 

 

 

 

 

도미타는 그날 이후로 연락 안한다고 말한다. 아사미가 자기때문에 힘들었다는것을 몰랐다며 자신감도 없어지고, 자신이 아사미를 보내 주는게 그녀를 위한 길이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카가야는 부럽다고 말하면서 아사미의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카가야는 두사람 사이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토미타를 향한 아사미의 마음인 진심인것 같다고 말한다.

 

 

도미타는 아사미가 자신을 찍은 사진을 확인한다. 토미타는 사진을 보며 아사미가 보물상자라고 했던 말을 떠올린다.

아사미는 천문관에 앉아서 별자리 얘기를 듣고 있다. 아사미는 눈을감고 도미타가 했던 말을 떠올린다. 아사미가 눈을 뜨는데 도미타가 앞에 서있다. 도미타는 여기오면 만날것 같았다고 말한다.

 

 

 

 

 

도미타는 아사미가 누구든 상관없고, 친구한데 받은 인생을 너답게 살면 된다고 말한다. 도미타는 그것을 친구도 바랄거라고 말한다. 도미타는 아사미에게 자기와 함께 하자고 말한다. 아사미는 눈물을 흘린다. 아사미는 도미타에게 함께 있고 싶다고 말한다. 도미타는 아사미에게 키스를 한다. 도미타는 아사미에게 스마트폰을 새로 바꾸자고 말한다. 두사람이 손을 잡고 밖으로 나간다.

 

 

 

 

 

여학생이 잠든 남학생을 깨운다. 남학생은 일어나 여학생과 함께 밖으로 나간다. 의자 밑에는 스마트폰이 떨어져 있고, 친구요청이 왔다는 메시지가 뜬다.

 

 

 

 

 

 

 

[사진 출처]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Stolen Identit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Stolen Identit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