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위도우를 재설치할때가 있는데 재설치를 하고 나서 '폴더 액세스가 거부됨'라는 오류창이 뜰때가 있다. 또 다른 경우는 사용하던 파일들을 삭제하려고 하면 삭제가 안될때가 있다. 이럴때 해결방법은 그 파일에 대한 권한을 부여해주면 해결이 되는데 간단한 방법이 있으니 알아보자.

 

 

 

 

 

컨테이너의 개체를 열거하지 못했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폴더 액세스가 거부됨 조치방법

 

분명 내가 만들고 사용하던 폴더, 파일들인데 삭제를 하려고 하면 권한이 없다고 나온다. 이런경우에는 해당 폴더, 파일에 자신의 계정(아이디)가 '유형-거부' 가 되어 있을수 있다. '유형-허용'으로 변경해주면 삭제를 할 수 있다.

 

 

 

 

 

 

 

 

 

 

 

 

 

 

해당 폴더 또는 파일의 속성 > 보안 > 고급을 선택하여 계정의 정보를 확인 한다.

 

 

1) 보안탭의 고급을 선택한다.(속성 > 보안 > 고급)

 

 

 

2) 유형에 거부로 되어 있는것이 있는지 확인해본다. 소유자가 다른 보안 주체로 되어 있을수 있다. 변경을 클릭해 보자.(속성 > 보안 > 고급 > 변경)

 

 

 

 

3)  소유자 변경(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으로 이동해서 계정정보를 찾아본다. (속성 > 보안 > 고급 > 변경 > 고급)

 

 

 

지금찾기를 클릭하면 모든 보안 주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찾으면 된다.

 

 

 

이렇게 모두 허용을 했는데도 '보안 적용 오류' 창이 나타난다.

 

 

 

다음에 보안 정보를 적용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E:\다운로드E\...\인형의 꿈.mp3

 

컨테이너의 개체를 열거하지 못했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레지스트리 수정하여 액세스 권한 부여

 

위의 방법으로 권한부여 했는데도 파일이 삭제가 안된다면 다음 방법으로 해보자. 이번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직접 수정해서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다.

 

 

 

 

위의 파일은 레지스트리에서 소유권을 추가, 삭제하는 파일이다. Windows 10의 모든 사용자에 대해 모든 폴더 및 파일의 소유권 가져오기를 할 수 있다.

 

Add_Take_Ownership_to_context_menu.reg , 파일을 실행시키면 메뉴에 Take Ownership(소유권 가져오기) 명령어를 포함시켜준다.

 

 

 

 

레지스트리에 추가되었다.

 

 

 

 

삭제하고자 하는 폴더 또는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아래그림처럼 Take Ownership 메뉴가 생겨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Take Ownership을 실행시키면 모든 소유권을 가져오게되어 액세스가 거부되었던 폴더(파일)을 삭제할 수 있다. 그래도 액세스가 거부되었다고 나오면 재부팅해서 삭제해보면 잘 될 것이다.

 

 

 

 

 

마우스 우클릭 메뉴의 Take Ownership를 삭제하려면, Remove_Take_Ownership_from_context_menu.reg , 파일을 실행하면 된다.

 

 

 

 

 

 

 

 

 

 

 

 

지금까지 '다음에 보안 정보를 적용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컨테이너의 개체를 열거하지 못했습니다. 폴더 액세스가 거부됨' 과 관련된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