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해 영상과 자막을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자. 자막합치기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기에 따라하기해보면 된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및 자막 쉽게 합치는 방

 

 

 

 

 

 

 

 

다음 팟인코더 다운받기

 

다음팟인코더는 사용하기도 간편하고 익숙하다보니 간단한 편집작업은 이것으로 하게 된다. 하지만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다음팟인코더는 서비스 종료가 되어 2017년 2월 18일이후는 더이상 다운로드 받을 수 없게 되었다. 그렇다고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는것은 아니고, 단지 다운로드와 업데이트만 안될뿐이다. 아래에 첨부된 파일은 구버전의 다음팟인코더이다. 프로그램 용량은 15M로 분할하여 압축하였다. (다음팟인코더 v2.1.4.53)

 

 

 

 

 

 

 

 

 

 

 

 

 

 

 

 

 

 

다음팟인코더 동영상과 자막합치기

 

영상 자막 합치기를 위해서는 영상과 자막 2가지가 있어야 하고, 영상과 자막의 파일명이 같아야 한다.

 

영상과 자막 두개의 파일을 함께 다음 팟인코더로 불러온다. 다음팟인코더에서는 그림처럼 영상과 자막이 인식되어 나타나게된다.

 

 

 

자막부분에 보면 O 표시가 되있을인데, 이것은 자막이 있는 영상파일이란 뜻이다.

 

그런 다음 환경설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영상의 품질과 확장자를 설정하면된다.

 

 

 

 

 

 

 

 

 

 

인코딩탭에서 확장자와 화질, 영상크기를 설정한다.

 

 

 

자막탭으로 이동해서 자막의 글꼴과 크기 여백등을 지정해주면된다.

 

 

 

설정을 마친다음에는 우측하단의 확인버튼을 누르고 인코딩시작을 누르면 자막합치기가 시작 된다.

 

지정된 폴더에 하나의 파일이 만들어 졌을 것이다. 파일을 실행해보면 영상과 자막이 합쳐진 상태로 재생이 될 것이다. 이렇게 영상 자막 합치기가 완료되었다.

 

 

 

 

지금까지 영상과 자막 합치기의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막합치기 포스팅을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