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Coco, 2017) 결말, 후기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애니메이션 영화도 즐겨보곤 하는데 이번에는 코코를 보았다. 코코는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Coco, 2017) 결말, 후기

 

 

 

 

 

 

2018년 1월 개봉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

 

 

 

 

 

코코(Coco)

 

 

- 2017 제작 
- 애니메이션 외
- 2018.01.11 개봉, 전체관람가, 105분
- 감독 : 리 언크리치
- 출연 :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안소니 곤잘레스, 벤자민 브랫, 르네 빅터

 

 

 

 

 

 

 

 

 

 

 

 

 

코코(Coco) 줄거리

 

 

주인공인 미겔은 음악을 하고 싶어하지만 가족들은 반대를 하고 있다. 고조할아버지가 음악하려고 가족을 버리고 집을 나갔기 때문에 반대를 하고 있다. 하지만 미겔은 자신만의 공간에서 존경하는 가수 델라크루즈의 영상을 보면서 연습을 한다.

 

 

 

경연대회에 나가려던 미겔은 가족들의 반대로 하나뿐인 기타를 잃고, 기타를 구하기 위해 델라크루즈의 묘지로 간다. 기타때문에 우연히 사후세계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의 조상들을 만나게 된다.

 

 

 

죽은 사람들이 '죽은자의날'에는 이승을 방문할 수 있는데 방문 할 수 있는 조건이 이승에서 누군가가 자기를 기억해주고, 제단에 사진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이승 방문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고조할머니의 음악금지 조건이 달린 축복을 받으며 이승으로 돌아오지만 미겔은 다시 저승으로 돌아간다. 저승에서 자신의 고조할아버지의 축복을 받고 돌아오기 위해서이다.

 

 

 

 

 

 

 

 

 

 

 

 

미겔은 사후세계에 돌아가서 고조할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조상들로부터 도망친다. 우연히 헥토르를 만나 서로의 부탁을 들어주는 조건으로  동행을 하게 된다.

 

 

 

우여곡절끝에 델라크루즈를 만나지만,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자신의 고조할아버지는 델라크루즈가 아닌, 델라크루즈가 살해한 뮤지션 헥토르였다. 델라크루즈는 가족들 곁으로 돌아가려는 헥토르에게 독약을 탄 술을 마시게하여 죽이고, 헥토르가 작곡한 음악과 기타를 빼았은 것이다.

 

 

 

가족들은 헥토르의 이런 사연을 모르기때문에 오해를 하고 제단에 헥토르의 사진을 올리지 않았던 것이다. 제단에 사진이 없으니 이승에서 기억해줄 사람은 코코뿐이다. 사후세계에서는 이승의 사람들이 죽은이를 기억하지 않게되면 사라지게 되는데 헥토르도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다.

 

 

 

사진을 찾지못하고 이승으로 돌아온 미겔은 마마 코코(증조할머니)에게 고조할아버지(헥토르)가 코코를 위해 만들었던 음악 "기억해줘(Remember me)"를 들려준다.

 

 

 

노래를 듣고 기력을 차렸단 마마 코코는 잠시나마 기억을 찾고 헥토르의 사진을 미겔에게 건내주면서 가족들은 그동안의 오해를 풀게 된다.

 

 

 

1년뒤 죽은자의 날에 저승에서 고조할아버지, 고조할머니, 마마 코코 등 친척들이 이승에 방문을 하게 되면서 영화는 끝이난다.

 

 

 

 

자신의 이득을 위해 타인을 해치는 죄악에 대한 대가를 혹독히 치르게 된 델라크루즈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지녀야 할 마음가짐과 행동에 대해 일러주고 있다. 그리고 가족을 등지고 떠난 가정의 아버지도 사랑으로 용서하는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이 영화가 가족들과 함께 감상하기에 좋은 작품임을 보여주고 있다.

 

 

 

 

 

 

 

 

멕시코의 축제인 '죽은 자들의 날(Day of the Dead)'을 통해 죽음을 더 이상 부정적으로 느끼지 않게 만든 점 또한 코코 영화가 가지고 있는 또하나의 의의라고 할 수 있다.

 

코코의 아름다운 OST도 인상적이고, 마음을 울리는 기타소리와 부드러운 음색의 노래는 영화를 보고 나서도 오랫동안 여운이 남는 좋은 작품이라 생각한다.

 

 

 

 

[사진출처] 영화 코코 스틸컷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에 대한 후기 포스팅을 마친다. 어른이 봐도 재미와 감동을 주는 영화라 추천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