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간편한 교통위반신고에 대해 알아봅시다.

운전을 하다보면 떄대로 난폭운전을 하거나, 신호위반, 차선위반 등의 교통위반을 하는경우를 목격할수 있습니다. 일부 운전을 위험하게 하는 운전자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보통은 그냥 지나치게 되는데, 그런 운전자 때문에 내가 위험한 상황이 될수도 있고, 심하면 사고를 당할수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블랙박스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증거영상만 있으면 스마트폰이나 PC로 간편하게 교통위반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국민제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된 이유는 몇일전 운전중 교통위반한 차량에 의해 교통사고가 날뻔한 일이 있어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필자와 같은 상황에서 간편하게 신고를 할 수 있는 앱,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고, 제보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국민제보로 간편하게 교통위반 신고하자

 

 

 

 

 

설명할 곳이 스마트 국민제보입니다PC로 접속한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스마트 국민제보 : http://onetouch.police.go.kr/

 

 

스마트폰에서는 '국민제보'로 앱 검색하면 아래화면 처럼 검색이 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보등록은 목격한 사건이나 교통사고 관련 상황에 대해할수 있고,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등록된 제보는 1개월 동안 보관이되고, 익명제보는 '제보를받습니다', '공개수배'만 가능합니다.  PC를 이용한 제보 및 신고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교통위반신고

 

교통위반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가입을 해야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교통위반신고는 PC메인화면 메뉴에서 바로 찾을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신고화면으로 전환이됩니다. 신고자의 연락처, 이름, 이메일은 자동으로 나오게 되고 신고할 내용을 양식에 맞춰서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파란색 박스표시된 부분을 입력을하고 블랙박스 동영상이나 촬영한 동영상을 첨부하면 됩니다. 신고는 위반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신고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위반항목 선택은 아래 그림처럼 되어 있으니 신고 내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필수사항 입력이 끝났으면 개인정보수집 동의 및 제보정보 공유 동의를 첵크하고 신고등록하면 됩니다. 자신이 신고한 결과는 마이페이지>나의 제보조회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2. 제보하기

 

제보는 메인화면의 '제보를받습니다'와 '공개수배'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제보하기는 교통사고 및 기타 사건의 목격자를 찾는 메뉴로 목격한 사고에 대해 제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개수배는 주요범죄 피의자에 대해 제보하는 것입니다. 긴급한 신고인 경우에는 112로 하는것이 훨씬 빠르겠죠.

 

 

 

3. 테마신고

 

테마신고는 여성불만, 아동학대, 데이트폭력, 카메라등 이용촬영 범죄, 유사경찰제복장비, 의료ㆍ의약불법행위 등에 대해서 할 수 있습니다.

 

 

신고철차는 교통위반신고위 비슷하니 별도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교통법규위반에 대해서는 사용해보았지만 제보하기나 테마신고는 해본적은 없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이용해서 많은 신고와 제보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모든 운전자들이 항상 안전운전하는 습관을 지켰으면 좋겠고, 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는 안전한 사회, 안전한 교통환경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