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자동차 종합검사 미리 예약해서 검사비 절약하자.

자동차를 신차로 구입하게 되면 정해진 기간뒤부터 종합검사를 받아야 한다.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매 2년마다 종합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종합검사를 받지 않았을 경우에는 3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납부해야 한다.

 

 

 

 

 

자동차 종합검사 미리 예약해서 검사비 절약하자

 

 

 

 

 

그럼 자동차 검사는 왜 받아야 하는가?

자동차 검사는 운행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 및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여부 등을 확인하여 교통사고와 환경오염으로부터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이다.

 

 

 

자동차 검사의 목적과 기능은 다음과 같다.

- 국민의 생명보호

 

 

- 대기환경 개선

 

 

- 재산권 보호

 

 

- 운행질서 확립

 

 

- 거래질서 확립

 

 

 

 

중요한 검사 수수료를 알아보자.

검사수수료는 자동차 배기량과 검사종류에 따라서 다르며 적지않은 돈이 든다. 검사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을 통해서 할인을 받아야 한다.

 

 

 

 

 

 

그럼 자동차검사 예약은 어떤절차로 해야하는지 알아보자.

 

TS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TS교통안전공단 : http://www.ts2020.kr

 

홈페이지 하단에 보변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첫번째에 자동차 검사메뉴가 있다. 자동차 검사를 클릭해보자.

 

 

 

 

클릭을 하면 세부항목을 선택할수 있는 창으로 변한다. 자동차검사 예약 및 날짜조회, 자동차검사소 찾기, 자동차검사 수수료 확인, 자동차검사 결과 확인 등 다양한 메뉴들이 보인다.

 

 

 

 

자동차검사>예약을 클릭해보자.  검사예약에 할 수 있는 요일과 검사종류가 나온다. 주의사항을 한번 읽어보고 검사예약 하러가기를 클릭한다. 토요일 자동차 검사는 전면 예약제로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동차 검사를 받을 수 없다. 자동차 검사 일정을 잘 따져보고 예약을 해야한다.

 

 

※ 자동차 검사 예약시 주의사항
- 토요일은 전면 예약제
- 출장검사장은 검사진로상(1개진로) 인터넷 예약이 되지 않는다.
- 본 예약 서비스는 결제를 완료(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하여야 예약이 완료되며, 검사수수료 1,200원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자동차검사결과 확인서비스 (회원가입후 이용가능)
검사이력 및 검사결과(자동차기능종합진단서, 정밀검사결과표)를 확인하실 수 있다.

 

 

검사예약 페이지에서는 자동차 등록번호,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아래쪽 녹색창에 검사종류, 수수료, 예약감면액, 검사기간 등의 정보가 나온다. 예약정보는 휴대폰으로 받을수 있는데 SMS 수신동의를 해야 받을 수 있다.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캠페인 참여 및 검사예약 결재완료시에 3,2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 참여 2,000원 할인(토요일은 제외), 검사예약 1,2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정답은 1번, 자동차검사유효기간만료일 기준 전후 31일간 이다. 

 

 

 

 

다음 단계에서는 예약일정을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자동차 검사 예약이 완료된 것이다.

자동차 검사일자 휴대푠(이메일) 문자안내 서비스에 가입해두면 검사유효기간 만료일 전에 안내문자 와 우편물을 받아볼수 있으니 신청해서 활용해보자. 3,200원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예약해서 검사 수수료를 아껴보자.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