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지난주에 혈장헌혈을 하고 CU기프트카드(대구경북지역 혈장이벤트 기념품)를 받았다. CU기프트카드가 출시된것은 오래되었지만 사용할일이 없었다. 실물 기프트카드게 생겼으니 지금부터 이것에 대해 알아보자.

 

 

 

CU 기프트카드에 대해 알아보자(충전,잔액조회 등)

 

 

 

 

 

 

 

 

 

 

 

혈장헌혈이벤트 편의점 교환권(CU 기프트 카드)

 

CU 기프트카드는 대구경북지역 혈장이벤트 기념품이다. 현재 이벤트는 2018년 6월 30일까지 진행중이고, 혈장헌혈 4회는 외식교환권(3500원권), 8회는 편의점 교환권(3500원권), 12회는 편의점 교환권(5000원권)을 기념품으로 주고있다.

 

 

 

 

 

4회 기념품인 외식교환권은 종이형태로 지폐와 비슷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8회기념품도 비슷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카드형태의 CU기프트카드이고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카드에 나와있는 설명과 약관을 살펴보자.

 

 

 

 

우선 카드뒷면을 보면 카드번호(16자리,0000-0000-0000-0000), PIN, 바코드 번호(13자리,0000000000000), 사용방법이 나와있다. 카드에 나와있는 내용이다.

 

- 본 카드는 CU 전국 매장에서 사용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단, 일부매장은 제외)
- 본 카드는 충전형 선불카드로 50만원내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반복 충전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기명카드입니다.
- 본 카드의 도난, 분실, 훼손 등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카드는 현금과 교환되지 않으며, 유효기간은 최종 충전일로부터 5년입니다.

카드잔액조회 : 전국 CU 매장
고객센터 1577-3663(24시간)

 

 

요약하면 키프트카드는 충전해서 사용하는 무기명 선불카드이고, 유효기간은 마지막 충전일로부터 5년이다. 잔액확인은 CU매장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로 받은 CU 모바일 금액권의 경우는 유효기간이 짧아서 잊고 지나칠수도 있는데, 기프트카드는 유효기간이 5년이라서 그런 염려는 안해도 될것같다.

 

 

 

 

 

CU기프트카드 약관은 작은글씨로 너무 많은 내용이라 한가할때 읽어보기 바란다.

 

 


 

 

 

 

 

 

 

 

 

 

CU GIFT 카드 안내(홈페이지)

 

CU홈페이지에는 어떻게 나와 있을까 한번 찾아보았다. CU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안내문인데, 기프트카드 약관에 나와 있는 내용과 동일하다.

 

 

 

 

 

 

CU GIFT 카드 안내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자사 기프트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CU 어디에서나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당 최초 만원부터 천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소중한 친구, 가족 및 지인들에게 기프트카드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단, 일부 매장에서는 충전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 기프트카드 충전 방법은 현금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추후 신용카드 OPEN예정)
- 충전형 기프트카드의 경우 최초 충전 시 1만원부터 충전이 가능하며, 1천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카드 당 50만원까지 충전 가능)

 

 

 

 

 

 

 

 

 

CU 기프트 카드 잔액조회 방법

 

CU기프트카드 잔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CU매장에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방법은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조회기간 선택(최근3개월간 내역 조회 가능), 충전/사용선택(전체, 충전, 사용)을 하고 조회를 누르면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혈장헌혈이벤트로 받은 CU기프트카드에는 3500원이 충전되어 있다.

 

 

 

 

 

 

지금까지 CU기프트카드에 대한 내용과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