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퀴즈가 출체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매주 수요일 '오늘의 퀴즈'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1만P를 지급하는 수퍼퀴즈 메이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퍼퀴즈는 1일 1회 참여 가능하고 참여시간은 수요일 오전 10시~익일 오전 9시 59분까지이다. 당첨금 1만P는 퀴즈 종료 후 1주일 이내 포인트리로 지급된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퀴즈정답, 진부한 표현이나 고정관념, 미장셴, 클리셰, 오마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0.03.22), 진부한 표현이나 고정관념(미장셴, 클리셰, 오마주)

 

 

 

 

▷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32회차 문제 및 정답(20.03.16 ~ 20.03.22) : http://barista7.tistory.com/2307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매주 수요일에는 수퍼퀴즈!
- 1일 1회 참여 가능(수요일 오전 10시 ~ 익일 오전 9시 59분)
- 당첨금 1만P는 퀴즈 종료 후 1주일 이내 포인트리로 지급

 

 

 

▶ 문제 : 진부한 표현이나 고정관념을 뜻하는 프랑스어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전형적인 장면이 나올 때 많이 사용되는 이말은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미장셴, 클리셰, 오마주

 

 

 

=

 

 

 

 

 

 

 

 

 

 

 

 

 

정답 : 클리셰

 

 

 

★ 클리셰(cliché)
- 진부한 표현 혹은 상투구를 칭하는 비평 용어. 원래 인쇄에서 사용하는 연판(鉛版)이라는 뜻의 프랑스어였지만 판에 박은 듯 쓰이는 문구나 표현을 지칭하는 용어로 변했다.
- 영화에서 사용될 때 역시 오랫동안 습관적으로 쓰여 뻔하게 느껴지는 표현이나 캐릭터, 카메라 스타일 등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 반복적인 특성을 지니지만 반복된다고 하여 모두 클리셰가 되는 것은 아니다.
★ 미장셴(mise-en-scéne)
- ‘무대에 올린다’는 뜻의 연극 용어에서 유래되었다. 영화감독은 촬영·편집·녹음과 같은 기술적 요소뿐만 아니라 연극연출가가 연출하는 것과 똑같은 요소들을 감독한다. 미장센, 즉 장면화는 편집 기술인 몽타주와 함께 중요한 영화연출 기술이다.
- 미장센을 선호하는 감독은 한 촬영상 안에 놓이는 요소들의 관계, 카메라의 움직임, 구도, 조명 등과 같은 편집단계 이전의 과정에 집중한다. 즉, 미장센은 숏의 프레이밍과 관련된 영화 제작 방법으로 배경·인물·의상·조명 등과 프레임 내에서의 움직임을 말한다. 미장센은 감독의 표현적 도구이며, 평론가와 관객은 감독이 추구하는 미장센을 해석함으로써 그 영화의 특징을 알 수 있다.
★ 오마주(Hommage)
- 흔히 영화에서 많이 쓰이는데, 다른 작가의 재능이나 업적을 기리기위해 감명 깊은 주요 대사나 장면을 본떠 자신의 작품에 넣는다.
- 특정 장면을 그대로 삽입하거나 유사한 분위기를 차용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 오마주는 영향을 받은 특정한 감독에 대한 존경을 작품 속에서 표현한다는 점에서, 기존 영화에서 몇 장면을 모방해 풍자적으로 비꼬는 패러디와는 다르다.

 

 

 

 

 

 

 

 

 

 

=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최대 15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