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17년 12월 28일 포항시는 조종면허시험 업무대행 기관으로 지정되었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수상레저타운 조종면허시험장이 완공이 되면 3~4월 중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제 포항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취득 가능하다

 

 

 

 

 

 

포항 수상레저타운

 

조종면허시험장은 수상레저안전법에 따라 최대 출력 5마력 이상의 모터보트, 수상오토바이 등의 수상레저기구를 조종하기 위한 조종면허 취득 시험이 이루어지는 장소이다.

 

 

 

 

 

 

 

 

 

 

현재 조종면허시험장은 전국 23개가 운영중이고, 일반조종면허시험장은 15개, 요트면허시험장은 8개로 포항은 일반조종면허시험장이다.

 

 

 

 

그동안 포항의 많은 해양스포츠인들이 시간과 비용을 들여 다른 지역(영덕, 안동 등)에 가서 조종면허를 취득해야 했다. 이제 포항에도 조종면허시험장이 생기게 되어 이런 불편은 없어질것이라 생각한다. 이제는 대구, 경주, 영천 등 인근 지역의 면허취득 희망자들이 포항으로 찾아올 것이다.

 

 

 

 

 

 

 

 

 

 


현재 막바지 공사가 진행중인 수상레저타운은 지상4층 규모로 교육장, 각종 편의시설 등이 갖춰질 것이다. 계류장은 돔형식으로 되어 있고 돔의 디자인은 축구공 모양을 하고 있다. 형산강변을 운동하면서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다.

 

 

 

 

 

해양경찰청 수상레저종합정보 시험장 안내 : https://imsm.kcg.go.kr/WRMS/WlhLicSituation.do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관련글

 

 

 

 

 

 

 

 

 

 

지금까지 포항의 수상레저타운 조종면허시험장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