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LG 통돌이 세탁기 T20BVT(20kg)를 새로 구입했으니 이제는 늦기전에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신청을 해야한다.

 

가전제품 11개 품목(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 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 중에 해당되는 제품을 구입하면 구매비용의 10%환급해주는데 개인별 30만원 한도다.

 

으뜸효율 환급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서류와 사진이 4가지가 필요하다. 거래내역서(구매내역서, 구매확인서)와 영수증(카드매출전표/현금영수증)은 결제를 하면서 판매처에서 받아야 하고, 가전제품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 사진과 명판사진(시리얼번호)은 구입한 제품에 붙어 있는것을 촬영해야 한다.

 

세탁기와 같은 대형가전은 배송철차때문에 2~3일이 소요된다. 내가 세탁기를 구입하고 환급신청을 할때는 예산의 80%가 소진된 상태라서, 혹시라도 늦어져서 환급신청이 안될까봐 조마조마했다.

 

환급신청을 하고 나면 접수가 되었다는 문자가 수신이 되는데, 홈페이지에 업로드한 서류에 문제가 있을경우 보완을 해야 하는데, 2주내에게 보완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환급금을 못 받을 수도 있다.

 

필요한 서류와 사진준비만 잘하면 신청은 순서에 따라서 하면 그리 어렵지 않았다.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 구매비용의 10% 환급(개인별 30만원 한도)
- 11개 품목 :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 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신청 후기(세탁기 구입)

 

 


 

 

▷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 https://rebate.energy.or.kr/kr/main/main.html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구매비용 10% 환급(개인별 30만원 한도) : https://barista7.tistory.com/2390
▷ LG 통돌이 세탁기 T20BVT(20kg) 구매 후기 및 사용설명서 : https://barista7.tistory.com/2998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 주는 사업이다.

 

 


 

 

 

▶ 환급신청 절차
1) 신청인 정보입력 : ① 휴대폰 인증, ② 성명, 주소 등 필요 정보 입력
2) 구매정보 입력 : ① 구매정보 입력, ② 구매증빙서류 업로드(4종)
3) 제품 정보 파일 업로드 : ① 제품 일련번호(제조번호) 입력, ② 제조번호가 포함된 명판사진 업로드
4) 환급 계좌 정보 입력 : ① 본인명의 계좌번호 입력, ② 계좌 유효성 확인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신청하기

 

 

1) 신청인 정보 확인
신청인과 구매자가 일치해야 한다. 대리인이 작성할 경우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2) 구매정보 입력
- 구매 매장명을 검색해서 선택하면 구매 매장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된다.

 

- 품목/제조사/모델명은 라벨에 나와있는 정보로 검색을 한뒤 선택한다.

 

- 제조번호(시리얼번호)는 포장박스가 아니라 제품에 부착된 명판에 나온 제조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제조번호 입력시 영어, 숫자만 기입하고, 숫자 '0'과 영문자 'O'을 잘 구분해야 한다.

 

- 구매금액은 실제로 최종 거래금액을 입력해야 하고,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에는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어야 인정이 된다. 나는 SSG머니로 일부 결제하고 나머지는 카드로 결제했는데, SSG머니가 포인트에 해당되기때문에 현금영수증으로 발급받았다.

 

- 구매금액을 입력하면 예상 환급금이 자동 계산되어 나타난다.

 

- 구매일자는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에 나와 있는 날짜로 입력한다. 반드시 사업기간(2020.3.23 ~ 2020.12.31) 내에 구입한 제품이라야 하고, 재원 소진시에는 환급이 불가하다.

 

 


 

 


3) 제품 정보 파일 업로드
- 파일 크기는 5MB이하로 해야하고, 파일 포맷은 jpg, png, gif, pdf 이어야 한다.


- 제품 라벨사진은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사진을 업로드 한다.

 

- 제품 명판 사진은 모델명과 제조번호가 잘 보이도록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한다.


- 거래내역서(구매내역서, 구매확인서)는 구매자명과 신청인이 일치하는지 확인한뒤 업로드 한다.


- 영수증은 카드매출전표 또는 현금영수증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 한다.

 

 



 

▶ 제품 라벨사진






▶ 제품 명판 사진







▶ 거래내역서 사진






▶ 영수증 사진

 




 

 

 


4) 환급 계좌 정보 입력

- 신청인 명의와 은행계좌 명의가 같아야 신청이 된다. 정보를 입력하고 계좌번호 인증을 하면 된다.

 

- 신청한 환급신청 건에 대해 검수 중 보완이 필요할 경우 보완 요청 문자가 발송된다.

- 문자를 받으면 환급신청 사이트에서 보완사유를 확인하고 14일 이내에 신청내역을 보완해야 한다.

- 문자발송일 기준으로 14일 이내 보완하지 않을 경우에 신청은 무효화 된다.

 

 




 

 

3. 작성 유의사항

- 신청서 내 정보를 모두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 완료 문자 메세지가 발송된다.

- 임시저장은 정식 신청이 아니므로 반드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환급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 신청서 내 정확한 정보 식별이 불가능한 사진 등 검수 시 보완이 필요한 경우 보완 요청 문자가 발송된다.

 

 

가. 정보 입력 시 유의사항
1) 주소 : 주민등록상 주소를 입력
2) 모델명 :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 입력
3) 제조번호 : ‘S/N’등을 제외하고 영어, 숫자만 기입하되 숫자 ‘0’과 영문자 ‘O’ 구분하여 입력
4) 구매금액 : 환급대상 제품에 대한 결제금액 입력 (단, 포인트 결제금액은 현금영수증 발행 시 인정)

 

 


나. 서류 업로드
1)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은 ‘등급’, ‘모델명’, ‘적용기준 시행일자’를 포함하여 식별이 가능하도록 촬영
2) 명판 사진은 제조번호를 포함하고 식별이 가능하도록 촬영
3) 거래명세서, 영수증 등 모든 제출 서류는 관련 내용의 식별이 가능하도록 스캔 또는 촬영

 

 


 

 

 

 

4. 신청내역 확인
- 홈페이지에서 진행상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 환급신청후 수신한 문자 내용


 




- 신청하고 혹시라도 보완요청 문자가 올까 신경써서 확인했는데, 오지 않았다. 8월 21일 신청하고 한동안 잊고 지내다 보니 3주가 훨씬 지난 9월 15일에 환급금이 입금되었다.

 

 


 

 

 

 

[ 사진 출처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홈페이지 캡쳐

 

 

 

 

 

 

 

지금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