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중고로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면 확인 해봐야할 것들이 몇가지 있다.

 

단말기자급제 분실도난 조회, 25% 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 스마트폰의 이상유무 확인, 스마트폰 최초개통일, 배터리 사이클 확인, 단말기 외관 및 기능 확인 등이 있다.

 

이전글에서 단말기자급제 분실도난 조회, 25% 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분실도난 신고된 핸드폰으로는 개통이 안되기때문에 중고폰을 구입시에는 반드시 확인해야하고, 25% 요금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대상단말기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다음으로 스마트폰 최초개통일, 배터리 사이클 확인, 단말기 외관 및 기능 등을 확인해야 하는데, 코드만 알면 혼자서도 최초개통일,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스마트폰의 최초개통일 확인방법과 배터리 사이클 확인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 LG 스마트폰 최초개통일/배터리 사이클 확인방법
① 최초개통일 확인 코드 : 5457#*OOO#
② 배터리 사이클 확인 코드 : *#546368#*OOO#

 

 

 

 

 

 

 

 

 

 

 

 

LG 스마트폰 최초개통일 확인방법, 배터리 사이클 확인방법

 

 

 

 

▷ 세티즌(cetizen) 중고 스마트폰 안전거래 구입 후기 : https://barista7.tistory.com/3574
▷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 분실도난 조회, 25% 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 확인방법 : https://barista7.tistory.com/3578
▷ 분실도난 단말기 확인 서비스 : http://checkimei.kr/
▷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 : https://www.imei.kr/

 

 

 

 

=

 

 

 

 

 

 

 

 

 

 

 

 

 

LG 스마트폰 최초개통일 확인방법

 

 

▶ 최초개통일 확인 코드 : 5457#*OOO#
(OOO : 스마트폰 모델번호)

 

 

최초개통일을 확인하는 이유는 언제부터 사용했는지 확인기 가능하고, 최초 개통일부터 1년 동안 스마트폰 불량일 경우 무상으로 서비스센터 AS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① 스마트폰의 모델번호 확인

서비스 메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모델번호를 알아야 한다. 스마트폰 모델번호는 '설정 > 일반 > 휴대폰 정보 > 하드웨어정보'에서 확인가능하다.

 

 

▶ LG 스마트폰 모델번호
LG V30(LGM-V300S, K, L)
LG G7(G710N)
LG V40(LM-V409N)
LG G6(LGM-G600S, K, L)
LG Q9(LM-Q925S, K, L)
LG V50(LM-V500N)
LG X6(LM-X625N)
LG 벨벳(LM-G900N)
LG Q61(Q630N)

 

 



 

 

② 서비스메뉴 진입코드 입력

다이얼키패드에서 서비스메뉴 진입코드 5457#*OOO# 를 입력하고 볼륨 '▲ 또는 +키' 를 누르면 최초개통일이 나타난다. (OOO : 스마트폰 모델번호) 서비스 메뉴의 OTA 시간 메뉴는 유심을 교체할 때마다 바뀌기 때문에 최초 개통일이 아니다.

 




 

LG스마트폰 대부분 같은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오래된 기종의 경우에는 볼륨+ 버튼을 눌러도 최초개통일이 안나타날 수 있다. 그럴때는 메뉴바에서 네모버튼(□)을 3초간 누르면 나타난다.

 

 


=

 

 

 

 

 

 

 

 

 

 

 

 

 

LG 스마트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방법

 

 

▶ 배터리 사이클 확인 코드 : *#546368#*OOO#
(OOO : 스마트폰 모델번호)

 

 

① 스마트폰의 모델번호 확인
히든 메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모델번호를 알아야 한다. 스마트폰 모델번호는 '설정 > 일반 > 휴대폰 정보 > 하드웨어정보'에서 확인가능하다.

 



② 히든메뉴 진입 코드 입력

- LG 다이얼 키패드 화면에서 히든메뉴 진입 코드 *#546368#*OOO# 를 입력한다.

 




 

- 히든메뉴에서 'SVC Menu > Battery Test' 선택한다. 베터리 테스트 메뉴에서는 배터리사이클(Battery cycle)과 배터리 컨디션(Battery condition)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사이클은 '배터리 전체 충전량을 모두 사용한 횟수'를 뜻하는 숫자로 배터리 수명을 판단하는 주요 기준이 된다.

 

 

배터리사이클의 숫자는 한번 완충하면 숫자 1회씩 증가하는데, 지금까지 OOO번을 완충(100%)했다는 뜻이다. 즉 숫자가 높을수록 100% 완충을 많이 시켰다는 것을 알수 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 1일차 : 100% 충전량에서 40% 사용한 뒤 완전충전 시킨다. (+40% 누적)
- 2일차 : 100% 충전량에서 30% 사용한 뒤 완전충전 시킨다. (40%+30%= 70% 누적)
- 3일차 : 100% 충전량에서 30% 사용한 뒤 완전충전 시킨다. (70%+30%= 100% 누적, 사이클 1회 증가)

 

 


 

 

 

 

지금까지 LG 스마트폰 최초개통일 확인방법, 배터리 사이클 확인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