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퀴즈가 출제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 앱테크,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1000포인트( JY6R1 ) : /3900

 

 

 

 

Liiv Mate,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속담, 사자성어, 신조어, 초성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1.04.11), 퀴즈정답, 우리나라 최초의 4구체 향가는

 

 

 

 

▷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7회차 문제 및 정답(21.04.05 ~ 21.04.11) : /4066

 

 

barista7.tistory.com/4066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7회차 문제 및 정답(21.04.05 ~ 21.04.11)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barista7.tistory.com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문제 : 우리나라 최초의 4구체 향가는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황조가, 정읍사, 서동요

 

 

 

 

▶ 정답 : 서동요

 

 

 

 

★ 서동요(薯童謠)
- 신라 진평왕 때 서동이 지어 불렀다는 향가.
- 원래는 민요였으나 향가에 편입되었을 것이라는 견해도 있다. 백제에서 신라로 간 서동이 이 노래를 퍼뜨려 진평왕의 딸 선화공주를 차지하게 되었다는 유래가 담겨 있다. 노래의 가사는 "선화공주니믄/남그스기/얼어두고/서동 방으로 밤에 몰래 안겨 가다"이다.(“선화 공주님은 남몰래 시집가서, 밤마다 몰래 서동과 만난대요~.”) 마음에 둔 여자와 혼인하게 되기를 바라며 지은 듯한 노래이다.
- 4구체. 향찰(鄕札)로 표기된 민요로 보는 견해도 있다.

★ 황조가(黃鳥歌)
- 황조가는 고구려 유리왕이 암수가 다정히 노니는 꾀꼬리의 모습과 자신의 외로운 처지와 심정을 대비해 부른 노래이다.
- <삼국사기> 권13 고구려본기 제1 유리왕조에 가사와 창작배경이 실려 전한다. 기원전 17년 왕비 송씨가 죽어 골천 사람 화희와 한인 치희를 계실로 들였는데, 두 여자는 서로 질투하며 사이가 좋지 않았다. 왕이 사냥을 나간 사이에 두 여자는 또 다투다 결국 치희는 마음이 상해 제 나라로 돌아갔다. 유리왕이 쫓아갔지만 화가 난 치희는 끝내 돌아오지 않았고, 왕이 나무 밑에서 쉴 때 황조가 날아와 노니는 것을 보고 슬퍼하며 이 노래를 지었다고 한다. 이 작품은 집단적·종교적인 특성을 지니는 원시종합예술 형태에서 벗어나 개인의 서정성을 보여주는 한국 최초의 서정시라는 점에서 문학사적 의의를 지닌다.

★ 정읍사(井邑詞)
- 현존하는 유일한 백제가요로, 고려와 조선시대까지 속악의 가사로 불려졌다. 〈고려사〉와 〈동국여지승람〉에 노래의 제작경위가, 〈악학궤범〉 권5에 가사가 기록되어 있다.
- 〈고려사〉에 의하면 정읍의 한 행상인이 행상하러 나갔다가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자 그의 아내가 망부석에 올라가 남편이 돌아올 길을 바라보며 혹시 밤길에 해를 입지나 않을까 염려하여 지어 부른 노래라고 한다. '어긔야 어강됴리 아으 다롱디리'나 '어긔야' 등의 여음이 있으며 형식은 3연 6행이다.
- 〈악학궤범〉에 따르면 〈정읍사〉를 부르는 가운데 기생 8명이 나와 연행절차에 맞춰 춤을 추고 북을 치는데 마지막에 악사가 박을 치면 북을 멈추고 물러 나가고 음악이 그친다고 했다.
- 중종 때 음사라고 하여 궁중가악에서 제외되었으나 이후에도 계승되었다.

 

 

 

 

=

=

 

 

 

 

 

 

 

 

 

 

=

 

 

 

 

 

barista7.tistory.com/3977

 

앱테크, 신한 페이판 추천왕 이벤트, 가입시 스타벅스 커피 100원( 추천코드 : F64FBFA )

신한 페이판(신한PayFAN)은 가장 많이 알려진 앱테크 중 하나다. 신한 페이판에 신규 가입할때 추천코드를 입력하면 스타벅스 커피를 1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매일 포인트 주는 쏠야구 퀴즈, 오늘

barista7.tistory.com

 

 

 

 

barista7.tistory.com/4043

 

앱테크, 페이코인 2021년 4월 이벤트 총정리!( 리워드 코드 : 45EBYTB )

2021년 4월 페이코인에서 할인, 페이백, 출석 룰렛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페이코인 앱 가입시 리워드 코드만 입력하면 라스트오더, 카앤피플, 편의점(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barista7.tistory.com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최대 15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