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데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 앱테크,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1000포인트( JY6R1 ) : /3900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8회차 문제 및 정답(21.04.12 ~ 21.04.18)

 

 

 

 

 

★ 신한 페이판 추천코드 : F64FBFA
▷ 신한 페이판 추천링크 : http://bit.ly/2SZKPb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 188회차 일반상식퀴즈
- 기간 : 2021. 04. 12(월) ~ 2021. 04. 18(일)
- 최대 포인트리 30

 

 

 

◇ 문제1 : 철인 3종 경기에 해당하지 않는 경기는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수영, 역도, 사이클

 

 

 

 

▶ 정답 : 역도

 

 

 

<해설>
★ 철인 3종 경기(Triathlon)
- 한 선수가 수영, 사이클, 마라톤 세 종목을 연이어 실시하는 스포츠로 라틴어로 세 가지를 뜻하는 tri(트리)와 경기를 뜻하는 athlon(애슬론)의 합성어이다. 수영은 3.9km, 사이클은 180km를 달리고, 마라콘 42.195km까지 한 선수가 해야 하므로 막강한 체력과 극한의 인내력을 필요로 하여 흔히 ‘철인 3종’ 경기라고도 한다. 1970년대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2000년 시드니 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이 되었다. 올림픽에는 수영 1.5km, 사이클 40km, 마라톤 10km의 경기로 치러진다.
- 철인 3종 경기는 한 사람이 하룻동안 수영 · 사이클 · 마라톤 세 종목을 잇달아서 하는 경기이다. 아주 강한 체력과 인내력이 필요한 경기이다. 트라이애슬론이라고도 한다. 미국 해군에서 시작되었으나 1978년에 하와이에서 첫 경기가 열린 뒤, 전세계에 널리 알려졌다. 경기는 3.9km의 수영, 182km의 사이클, 42.195km의 마라톤 순서로 진행된다. 자연을 즐기며 체력의 한계를 시험하는 경기로, 2000년 시드니 대회부터 올림픽 정식 경기 종목으로 시행된다.

 

 

 

=

 

 

 

 

 

 

 

 

 

 

 

 

 

◇ 문제2 : 조선시대 수령이 지방을 통치함에 있어서 힘써야할 7가지 사항이 아닌 것은?

 

 

▶ 보기/힌트 : 농업장려, 인구증대, 예술진흥

 

 

 

 

▶ 정답 : 예술진흥

 

 

 

<해설>
★ 목민심서(牧民心書)
- 지방 관리들의 폐해를 없애고 지방행정을 쇄신하기 위해 지은 책으로, 1818년에 완성되었다. 〈여유당전서〉 권16~29에 실려 있다.
- 내용은 관리의 부임부터 해임까지 전 기간을 통해 반드시 준수하고 집행해야 할 실무상 문제들을 각 조항으로 정하고 정약용 자신의 견식과 진보적 견해를 피력해놓은 것이다.
- 부임·율기·봉공·애민·이전·호전·예전·병전·공전·진황·해관의 12편으로 나누고, 각 편을 다시 6조로 나누어 모두 72조로 엮었다. 각조의 서두에는 수령이 지켜야 할 원칙과 규범들을 간단명료하게 지적했고, 그다음에는 설정된 규범들에 대한 상세하고 구체적인 설명과 역사적 연원에 대한 분석을 했다.
- 조선 후기 사회경제의 실상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며, 당시의 실정을 규탄하면서 수령의 실천윤리를 제시했다.
- 조선시대에는 중앙정부의 행정력이 지방에까지 고루 미치기 어려웠기 때문에 수령들이 행정뿐만 아니라 사법권도 가지고 있었고 그 권한이 막강하였다. 수령이 백성을 잘 다스리는 법을 목민심서는 담고 있다. 부임하는 일에서 시작해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하는 법, 자기 자신을 바르게 하는 법, 공적인 일을 수행하는 법, 백성을 사랑하는 것, 아전들을 단속하는 법, 세금, 예절, 군사, 재판, 그리고 흉년에 백성을 구제하는 법, 그리고 퇴임하는 일을 기술하였다.

 

 

 

=

 

 

 

 

 

 

 

 

 

 

◇ 문제3 : 제트기가 비행 중에 음속을 돌파하거나 음속에서 감속했을때 충격파가 지상에 도달하여 일으키는 큰 충격음을 무엇이라 하나요?

 

 

▶ 보기/힌트 : 소닉붐, 테일즈, 노바소닉

 

 

 

 

정답 : 소닉붐

 

 

 

<해설>
★ 소닉붐(sonic boom)
- 소닉붐(sonic boom) 또는 음속폭음(音速爆音)은 보통 항공기의 초음속 비행에서 발생하는 폭발음을 의미한다. 소닉붐은 큰 에너지를 발생시키며, 폭발음처럼 들린다.
- 소리의 속도가 대략 340m/s인데 음속 이상으로 비행하게 되면 비행기 보다 먼저 진행하고 있던 소리와 만나게 된다. 즉, 매질(공기)의 밀도가 급격하게 압축되면 이와 같은 불안정한 상태에서 안정한 상태로 가기 위해 공기가 폭발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엄청나게 큰소리가 발생하며 수증기의 띠가 발생하는 것을 소닉붐이라한다.

 

 

 

=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Liiv Mat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앱테크,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사자성어, 신조어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3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앱테크, 용돈벌이 추천앱

 

 

〔 금융관련 앱 〕



〔 암호화폐 관련 앱 〕



〔 암호화폐 무료 채굴 〕



〔 걷기, 퀴즈 관련 앱 〕



〔 설문 관련 앱 〕



〔 쇼핑 및 기타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