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21년 05월 23일(일) 출발 비디오 여행에 소개된 신작 영화와 리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출발 비디오여행에 소개된 영화와 배우는 스파이럴, 시실리 2km(우현), 평양성(이문식), 해운대(김인권), 보이저스, 써니 VS 올레, 김윤아(아야와 마녀,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아이들은 즐겁다, 실크 로드 이다.

 

소개된 영화중에 2021년 5월 개봉영화는 보이저스(21.05.26), 써니(21.05.26), 아이들은 즐겁다(21.05.05), 스파이럴(21.05.12) 이다. 영화 선택시에 참고하기 바란다.

 

 

 

 

▷ 2021-5월 개봉영화 : 보이저스(21.05.26), 써니(21.05.26), 아이들은 즐겁다(21.05.05), 스파이럴(21.05.12)
▷ 2021-6월 개봉영화 : 아야와 마녀(21.06.10), 실크 로드(21.06.09)
▷ 2016년 개봉 영화 : 올레(16.08.25)
▷ 2011년 개봉 영화 : 평양성(11.01.27)
▷ 2009년 개봉 영화 : 해운대(09.07.22)
▷ 2018년 개봉 영화 :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06.11.30)
▷ 2017년 개봉 영화 : 시실리 2km(04.08.13)

 

 

 

 

 

 

 

 

 

 

 

 

출발 비디오여행(21년 05월 23일) 내용 정리

 

 

 

 

▷ 출발 비디오 여행 홈페이지 : https://bit.ly/3fc1enw
▷ 2021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176
▷ 2021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016
▷ 2021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869
▷ 2021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737
▷ 2021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598

 

 

 

 

 

 

 

기막힌 이야기, <스파이럴(Spiral: From the Book of Saw)>

 

 

- 2021 제작
- 미국, 스릴러
- 2021.05.12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93분
- 감독 : 대런 린 보우스만
- 출연 : 크리스 록, 사무엘 L. 잭슨, 마리솔 니콜스, 맥스 밍겔라
- 줄거리
경찰서로 배달된 의문의 소포
그리고 시작된 경찰 연쇄살인
또 다른 살인이 시작되기 전 단서를 찾고 사건을 해결하라!

 

 

 

 

 

 

 

 

열연전.ZIP, <불사신 열연전 ZIP>

 

 

- 시실리 2km(우현)
- 평양성(이문식)
- 해운대(김인권)

 

 

 

시실리 2km(To Catch A Virgin Ghost)

 

 

- 2004 제작
- 한국, 코미디 외
- 2004.08.1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9분
- 감독 : 신정원
- 출연 : 임창정, 권오중, 임은경, 변희봉
- 줄거리
수백억에 이르는 조직의 다이아몬드를 들고 튄 석태는 교통사고로 아름답고 평화로운 시실리에 불시착하게 된다. 마을 사람들의 환대에 마음을 뺏긴 석태는 시실리에서 하룻밤을 묵게 된다. 그런데 그만! 다이아몬드를 확인하러 들어간 화장실에서 어이없이 낙상해 질식사하게 될 위기에 처한 석태를 본 주민들은 석태가 죽었다고만 생각하고 살인 누명을 쓸까 두려워 석태를 어딘가에 묻기로 결의한다.
한편, 석태의 배신에 지구를 뒤져서라도 석태와 다이아몬드를 사수하고야 말겠다는 일념으로 석태를 쫓던 양이는 휴대폰 위치 추적으로 겨우겨우 시실리에 당도하게 된다. 그러나 자꾸만 부인하는 마을 주민들과 음산한 동네 분위기에 그곳을 떠날까했던 양이는 현장에서 석태의 키티 양말 한 짝을 발견하고 석태가 이 곳에 있음을 확신하게 된다.
다이아몬드의 정체를 알아버린 마을 사람들은 석태를 더더욱 숨기려고만 하고, 석태가 있음을 확신하게 된 양이는 아예 시실리에 주저앉는다. 쫓고 숨기는 가운데 양이는 낫, 호미, 도끼로 무장한 농기구 액션까지 선보이며 점점 본성을 드러내는 마을 주민들에게 엄청난 과거가 있음을 일게 된다. 귀신보다 더 무서운 마을 주민들과 서울 싸나이들의 한 판 전쟁은 이제 시작이다!

 

 

 

 

 

 

 

평양성(Battlefield Heroes)

 

 

- 2011 제작
- 한국, 드라마
- 2011.01.27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17분
- 감독 : 이준익
- 출연 : 정진영, 이문식, 류승룡, 윤제문
- 줄거리
황산벌’전투를 기억하시는가?
그 후 8년, 백제를 손안에 넣은 신라가 이번엔 고구려 평양성을 타겟으로 콕~ 점 찍었다. 삼국을 한꺼번에 꿀꺽~ 삼키기 위해서는 절대 양보할 수 없는 마지막 보루- 그곳이 고구려 평양성 되시겠다.
삼국통일의 노른자, 고구려의 평양성을 호시탐탐 노리는 능구렁이 야심가가 있었으니, 그가 바로 신라 김유신이다. 한반도 전체를 삼키려는 당나라의 야욕을 알아차리고 조심스럽게 고구려와 연합 작전을 계획, 삼국통일을 준비하는 김유신. 하지만 난데없이 당나라로 망명한 고구려의 정통 후계자 남생 때문에 다 된 밥에 코를 빠뜨리게 된다.
이리저리 민폐만 끼치고 다니는 남생 때문에 속이 뒤집히는 이가 한 명 더 있으니, 남생의 동생 남건이다. 아버지 연개소문의 뜻을 받들어, 형 남생의 방해공작을 꿋꿋하게 버텨내는 남건. 신라의 멀티연합군에 맞서 고구려를 지키기 위해 기상천외한 신무기를 앞세워 평양성을 사수한다.
있는 놈, 잘난 놈, 가진 놈들의 이전투구 속에서도 제 한 목숨 건사하는 것이 유일한 삶의 목표인 남자가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거-시-기- 다. 8년 전 황산벌 전투에서 홀로 살아남은 불사신 거시기가 이번에는 신라군에서 두 번째 군 생활을 하는 불운을 맞게 됐다. 그의 전쟁 철학은 잘 싸우는 것이 아니라, 줄을 잘 서서 살아남는 것, 그 뿐이다.
동상이몽- 꿍꿍이가 다른 그들이 평양성에서 펼치는, 우리가 몰랐던 역사의 뒷 이야기!
손 안대고 코 풀고, 피 흘리지 않고 승리하기 위한 김유신의 노망난 척, 생떼 작렬, 미션임파서블 작전이 펼쳐지고, 기상천외한 에코무기와 최첨단 신무기로 적들을 교란시키며 고군분투 하는 외로운 카리스마 남건. 그 잘난 놈들 틈바구니에서 거시기는 상상초월 전투 중 오매불망 님자 갑순이와 사랑에 빠져 고구려로 국적 세탁까지 감행하려 하는데…

 

 

 

 

 

 

 

해운대(Haeundae)

 

 

- 2009 제작
- 한국, 드라마 외
- 2009.07.22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20분
- 감독 : 윤제균
- 출연 : 설경구, 하지원, 박중훈, 엄정화
- 줄거리
2004년 역사상 유례없는 최대의 사상자를 내며 전세계에 엄청난 충격을 안겨준 인도네시아 쓰나미. 당시 인도양에 원양어선을 타고 나갔던 해운대 토박이 만식은 예기치 못한 쓰나미에 휩쓸리게 되고, 단 한 순간의 실수로 그가 믿고 의지했던 연희 아버지를 잃고 만다. 이 사고 때문에 그는 연희를 좋아하면서도 자신의 마음을 숨길 수 밖에 없다. 그러던 어느 날, 만식은 오랫동안 가슴 속에 담아두었던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로 결심하고 연희를 위해 멋진 프로포즈를 준비한다.
만식의 동생이자 해운대 해양구조대원인 형식은 해양 순찰을 돌던 중 바다 한 가운데에 빠져 허우적대던 희미를 발견하고 우여곡절 끝에 그녀를 구출한다. 자신을 구해준 순수 청년 형식에게 첫 눈에 반한 희미. 그녀는 형식을 향해 저돌적인 애정공세를 펼치고, 형식 역시 그런 그녀가 싫지만은 않다.
국제해양연구소의 지질학자 김휘는 해운대 일대 지각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음을 감지해 해운대를 찾는다. 그는 그 곳에서 7년 전 이혼한 아내 유진과 딸 지민을 우연히 만나지만 지민이 자신의 존재를 모른다는 사실에 복잡한 감정을 느낀다. 일에 성공한 커리어우먼 유진은 바쁜 일로 인해 어린 지민을 혼자 두기 일쑤다. 한편, 그 순간에도 바다의 상황은 시시각각 변해가고 마침내 김휘의 예상대로 일본 대마도가 내려 앉으면서 초대형 쓰나미가 생성된다. 한여름 더위를 식히고 있는 수백만의 휴가철 인파와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부산 시민들, 그리고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이들에게 초대형 쓰나미가 시속 800km의 빠른 속도로 밀려오는데…

 

 

=

 

 

 

 

 

 

 

 

 

 

 

 

온택트, <보이저스(Voyagers)>

 

 

- 2021 제작
- 미국 외, SF 외
- 2021.05.26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8분
- 감독 : 닐 버거
- 출연 : 콜린 파렐, 타이 쉐리던, 릴리-로즈 뎁, 핀 화이트헤드
- 줄거리
2063년, 극심한 지구 온난화로 미래 세대가 살아갈 새로운 행성을 개척하기 위해 ‘인류 이주 프로젝트’를 계획한다.
완벽한 우성 인자로 태어나 철저하게 격리 훈련을 받은 ‘30명의 탐사대원들’과 이들을 이끌 대장 ‘리처드’는 ‘휴매니타스호’에 탑승해 우주로 향하게 된다.
한편, 일부 탐사대원들은 자신들의 임무에 대해 떨칠 수 없는 의문을 갖게 되고 그들의 생활 속에 밀접한 ‘블루’를 가장 먼저 의심하기 시작한다.
의심의 시작과 함께 비밀과 음모가 하나 둘 밝혀지게 되고 대원들은 곧 겉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

 

 

 

 

 

 

 

 

영화 대 영화, <써니 VS 올레>

 

 

 

 

 

써니(Sunny: Strong Mind Strong Love)

 

 

- 2018 제작
- 일본, 드라마
- 2021.05.26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19분
- 감독 : 오오네 히토시
- 출연 : 시노하라 료코, 히로세 스즈, 미우라 하루마, 릴리 프랭키
- 줄거리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국민영화 <써니>의 리메이크작
아무로 나미에가 여고생의 우상이었던 1990년대!
지방에서 전학 온 ‘나미’를 유일하게 챙겨주던 ‘써니’의 멤버들.
성인이 된 ‘나미’는 우연히 병원에서 ‘써니’의 리더였던 ‘세리카’와 재회하게 되고,
불치병으로 딱 한 달의 시간만이 남아있다는 걸 알게 된다.
그런 그녀의 마지막 소원은 바로 ‘써니’의 멤버들을 만나고 싶다는 것!
‘세리카’의 소원을 위해 멈춰있던 시간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올레(DETOUR)

 

 

- 2016 제작
- 한국, 코미디 외
- 2016.08.2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3분
- 감독 : 채두병
- 출연 : 신하균, 박희순, 오만석, 유다인
- 줄거리
잘나가는 대기업 과장? 중필(신하균) “먹여 살릴 처자식 없다고 명퇴 1순위가 말이 돼?”
잘 나가는 변호사?를 꿈꾸는 수탁(박희순) “13년 동안 고시 공부 안 해봤으면 말을 말아.”
잘 나가는 방송국 간판 아나운서? 은동(오만석) “내가 부럽냐? 나 말야… 됐다. 말해서 뭐해.”
다 때려 치고 싶은 순간 제주도에서 연락이 왔다!
빨간 스포츠카, 자연산 다금바리 한 접시, 그리고 럭셔리 호텔이 아니라 게하??
인생의 쉼표가 필요할 때 제주도에서 뜻밖의 일탈이 시작된다!

 

 

 

 

 

 

 

 

 

숨어 보는 명작, <김윤아>, 아야와 마녀

 

 

- 김윤아 숨보명(21.05.23) /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06.11.30)

 

 

 

 

아야와 마녀(Earwig and the Witch)

 

 

- 2020 제작
- 일본, 가족 외
- 2021.06.10 개봉, 전체관람가, 83분
- 감독 : 미야자키 고로
- 출연 : 테라지마 시노부, 토요카와 에츠시, 하마다 가쿠, 히라사와 코코로
- 줄거리
마녀지망생 `아야`의 신비롭고 미스터리한 모험이 시작된다!
‘동료 마녀 12명을 완전히 따돌리면 아이를 찾으러 오겠다’는 수수께끼 같은 편지와 함께 성 모어발트의 집에 맡겨진 아야. 10살이 된 어느 날, 아야는 갑자기 찾아온 마법사 벨라와 맨드레이크를 따라 미스터리한 저택에 발을 들이게 된다. 순간이동할 수 있는 문부터 비밀의 방까지 신비로움으로 가득 찬 그곳에서의 생활이 시작되고, 아야는 벨라를 돕는 조건으로 마법을 배우기로 한다. 하지만 마법은 알려주지 않고 잔심부름만 시키는 마녀 벨라.
벨라를 골탕 먹이기 위한 마녀지망생 아야와 말하는 고양이 토마스의 아주 특별한 주문이 시작된다!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Pan's Labyrinth)

 

 

- 2006 제작
- 스페인 외, 스릴러 외
- 2006.11.30, 15세이상 관람가, 118분
- 감독 : 기예르모 델 토로
- 출연 : 이바나 바쿠에로, 더그 존스, 세르지 로페즈, 마리벨 베르두
- 줄거리
1944년 스페인, 내전은 끝났지만 숲으로 숨은 시민군은 파시스트 정권에 계속해서 저항했고 그들을 진압하기 위해 정부군이 곳곳에 배치된다.‘오필리아’는 만삭의 엄마 ‘카르멘’과 함께 새아버지 ‘비달’ 대위가 있는 숲속 기지로 거처를 옮긴다.
정부군 소속으로 냉정하고 무서운 비달 대위를 비롯해 모든 것이 낯설어 두려움을 느끼던 오필리아는 어느 날 숲속에서 숨겨진 미로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을 “산이고 숲이자 땅”이라 소개하는 기괴한 모습의 요정 ‘판’과 만난다.
오필리아를 반갑게 맞이한 판은, 그녀가 지하 왕국의 공주 ‘모안나’이며 보름달이 뜨기 전까지 세 가지 임무를 끝내면 돌아갈 수 있다고 알려주면서 미래를 볼 수 있는 “선택의 책”을 건넨다. 오필리아는 전쟁보다 더 무서운 현실 속에서 인간 세계를 떠나 지하 왕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게 되는데…

 

 

https://barista7.tistory.com/1319

 

영화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Pan's Labyrinth, 200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Pan's Labyrinth)는 2006년 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오필리아는 만삭인 엄마와 함께 새아버지가 있는 산속으로 거처를 옮긴다. 오필리아는 그

barista7.tistory.com

 

 

=

 

 

 

 

 

 

 

 

 

 

 

 

 

 

 

 

 

이유있다, <아이들은 즐겁다>

 

 

- 2020 제작
- 한국, 드라마
- 2021.05.05 개봉, 전체관람가, 108분
- 감독 : 이지원
- 출연 : 이경훈, 박예찬, 홍정민, 박시완
- 줄거리
신나는 만남, 함께 한 여행, 그리고 마지막 인사 ˝고마워˝
어딘가 아파서 병원에 있는 엄마와 항상 바쁜 아빠, 조금은 외롭지만 새로 전학간 학교에서 만난 친구들 덕분에 9살 다이는 즐겁다.
어느 날, 엄마와의 이별이 조금씩 가까워지는 것을 느낀 다이, 친구들과 함께 엄마를 만나기 위해 어른들 몰래 여행을 떠난다.
9세 인생 최초! 전재산을 탈탈 털어 떠난 여행, 그리고 엄마와의 만남 끝에 기다리고 있는 마지막 인사.
올 봄, 최고의 감동이 찾아온다!

 

 

 

 

 

 

 

 

 

엔딩 PICK, <실크 로드(Silk Road)>

 

 

- 2021 제작
- 미국, 드라마 외
- 2021.06.09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16분
- 감독 : 틸러 러셀
- 출연 : 닉 로빈슨, 제이슨 클락, 알렉산드라 쉽, 지미 심슨
- 줄거리
지금 당장 마약을 흔적 없이 살 수 있다면?
역대급 재능낭비 충격 실화!
개인이 마약을 하든 뭘 하든 국가의 통제는 억압이라 생각하는 상위 1% 비합법적 천재 ‘로스’.
뛰어난 두뇌와 치밀한 계획으로 비트코인을 이용해 흔적 없이 마약 쿨거래가 가능한 다크 웹사이트 ‘실크로드’를 만든다.
‘실크로드’로 돈맛을 알고 세상을 향한 X를 날렸다고 생각한 바로 그 순간, 정체불명 누군가가 말을 걸어오는데…

 

 

 

 

 

[출처] MBC 출발 비디오여행

 

 

 

 

 

 

 

지금까지 출발 비디오여행에서 소개되었던 영화들을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