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1년 9월 25일(토) 영화가 좋다에 소개된 영화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영화가 좋다에 소개된 영화는 매트릭스: 리저렉션, 맨 인 더 다크2, 인질, 졸트, 쇼미더고스트, 비바리움, 터미네이터, 봄날은 간다, 미션 임파서블, 해리포터, 미술관 옆 동물원 이다.

 

영화가 좋다 소개된 영화 중에 2021년 9월 개봉영화는 맨 인 더 다크2(21.09.01), 쇼미더고스트(21.09.09)이고 10월 개봉영화는 졸트(21.10.14) 이다. 영화 선택시에 참고하기 바란다.

 

 

 

 

▷ 2021-12월 개봉영화 : 매트릭스: 리저렉션(2021.12)
▷ 2021-10월 개봉영화 : 졸트(21.10.14)
▷ 2021-9월 개봉영화 : 맨 인 더 다크2(21.09.01), 쇼미더고스트(21.09.09)
▷ 2021-8월 개봉영화 : 인질(21.08.18)
▷ 2020년 개봉영화 : 비바리움(20.07.16)
▷ 2005년 개봉영화 : 해리포터와 불의 잔(05.12.01)
▷ 2001년 개봉영화 : 봄날은 간다(01.09.28)
▷ 1996년 개봉영화 : 미션 임파서블(96.06.15)
▷ 1998년 개봉영화 : 미술관 옆 동물원(98.12.19)
▷ 1984년 개봉영화 : 터미네이터(84.12.22)

 

 

 

 

 

 

 

 

 

 

 

 

영화가 좋다(21년 09월 25일) 내용 정리

 

 

 

 

▷ 영화가 좋다 홈페이지 : https://bit.ly/2VUl67d
▷ 2021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759
▷ 2021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613
▷ 2021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475
▷ 2021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322
▷ 2021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176
▷ 2021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016
▷ 2021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869
▷ 2021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737
▷ 2021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598

 

 

 

 

 

 

 

요주의 픽, <매트릭스: 리저렉션(The Matrix Resurrections)> 2021

 

 

- 2021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1.12 개봉
- 감독 : 라나 워쇼스키
- 출연 : 키아누 리브스, 캐리 앤 모스, 제이다 핀켓 스미스, 램버트 윌슨
- 줄거리
매트릭스의 파이널이었던 3편 레볼루션이 2003년 개봉하며 막을 내린 이후 무려 18년 만에 돌아오는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매트릭스 시리즈 네 번째 작품이다.

 

 

 

 

 

 

 

 

도도한 영화, <맨 인 더 다크2(Dont Breathe 2)> 2021

 

 

- 2021 제작
- 미국, 공포 외
- 2021.09.01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98분
- 감독 : 로도 사야구에스
- 출연 : 스티븐 랭, 매들린 그레이스, 브렌단 섹스턴 3세, 스테파니 알실라
- 줄거리
끔찍한 일이 벌어졌던 그날 밤 이후, 비밀스러운 과거를 가진 소녀 `피닉스`와 함께 세상과 단절된 일상을 보내던 눈 먼 노인 `노먼`
어느 날 밤, 정체불명의 괴한들이 침입해 `피닉스`를 납치하고 소녀를 되찾기 위해 잠들어 있던 그의 광기가 다시 깨어나는데…
그는 과연 소녀의 수호자인가 괴물인가?

 

 

 

=

 

 

 

 

 

 

 

 

 

 

 

 

영화 보고서 TOP5, 관객들이 의외로 잘못 알고 있는 영화 상식

 

 

관객들이 의외로 잘못 알고 있는 영화 상식
1위 : <터미네이터> : 굿바이
2위 : <봄날은 간다> : 라면 먹고 갈래요?, 라면 먹을래요?
3위 : <미션 임파서블> : 레이저탈출장면, '엔트랩먼트'
4위 : <해리포터> : 해리포터의 마법 주문, '아바다케다브라'
5위 : <미술관 옆 동물원> : OST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 1984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1984.12.22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08분
- 감독 : 제임스 카메론
- 출연 : 아놀드 슈왈제네거, 마이클 빈, 린다 해밀턴, 폴 윈필드
- 줄거리
1997년, 인간이 만든 인공지능 컴퓨터 전략 방어 네트워크가 스스로의 지능을 갖추고는 인류를 핵전쟁의 참화을 일으켜 30억이라는 인류를 잿더미 속에 묻어버린다. 그리고 남은 인간들은 기계의 지배를 받아 시체를 처리하는 일 등에 동원된다.
이때 비상한 지휘력과 작전으로 인간들을 이끌던 사령관 존 코너는 반기계 연합을 구성, 기계와의 전쟁을 시작하면서 상황은 반전된다. 이에 기계는 존 코너의 탄생 자체를 막기위해, 2029년의 어느 날, 타임머신에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아놀드 슈왈츠네거 분)를 태워서 1984년의 L.A. 로 보내게 된다.
이 터미네이터는 총으로는 끄떡도 않는 신형 모델 101로서 인간과 똑같이 만든 유기적인 침투용 사이보그였다. 이 정보를 입수한 존 역시 카일 리스(Kyle Reese: 마이클 빈 분)라는 젊은 용사를 보내 그녀를 보호하게 한다. 직장인 식당에서 일을 하던 사라 코너(Sarah Connor: 린다 헤밀턴 분)는 터미네이터에게 쫓기기 시작한다. 리스와 쫓기던 사라는 모든 상황을 설명 받는다. 미래에 자신이 낳은 아이가 핵전쟁 생존자인 인간을 지배하게 되는 것을 두려워한 나머지 터미네이터가 그녀를 죽이려 한다는 것이다.
리스와 터미네이터의 아슬아슬한 결투로 기계조직이 노출될 때까지 터미네이터는 집요하고 끈질기게 추적해온다. 리스와 사라는 함께 도망을 다니면서 사랑에 빠지고...

 

 

https://barista7.tistory.com/1549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198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가 개봉한다는 소식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를 1편부터 다시보기로 했다. 2029년 핵전쟁의 잿더미 속에서 기계들이 인

barista7.tistory.com

 

 

 

 

 

 

 

 

봄날은 간다(One Fine Spring Day)

 

 

- 2001 제작
- 한국, 로맨스/멜로 외
- 2001.09.28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6분
- 감독 : 허진호
- 출연 : 유지태, 이영애, 박인환, 신신애
- 줄거리
지방 방송국 아나운서 겸 프로듀서인 은수와 사운드 엔지니어인 상우는 소리 채집 여행을 시작하면서 급속도로 가까워진다. 어느 날 밤 은수의 아파트에 머물게 된 상우는 정신없이 그녀에게 빠져든다. 상우는 이 사랑이 영원할 것 같지만 이미 이혼의 경험이 있는 은수는 사랑이 변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헤어지자는 은수의 말에 상우는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라며 지독한 상처로 고통스러워한다.

 

 

 

 

 

 

 

 

미션 임파서블(Mission: Impossible)

 

 

- 1996 제작
- 미국, 액션 외
- 1996.06.15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10분
- 감독 : 브라이언 드 팔마
- 출연 : 톰 크루즈, 존 보이트, 엠마누엘 베아르, 헨리 체르니
- 줄거리
동유럽 첩보원들의 비밀 명단을 훔쳐 무기상에 팔아 넘기려는 음모를 막기 위해 짐 펠프스(존 보이트)가 이끄는 CIA 최고의 팀 "미션 임파서블"이 투입된다. 그러나 대사관 파티에 잠입하여 동료들과 함께 작전을 수행하던 중 팀의 리더였던 이단 헌트(톰 크루즈)만이 구사일생으로 혼자 살아 남는다. 헌트는 자신이 CIA 내에 침투한 이중간첩으로 지목되었음을 알게 된다.
곧 이어 본부에 연락을 취한 헌트는 이번 작전이 CIA 내에 침투한 이중간첩의 체포작전이라는 것과 자신이 범인으로 지목된 것을 알고 재빨리 피신한다. 그는 자신을 함정에 빠뜨리고 동료들을 살해한 진짜 범인을 찾기 위해 나선다.
마침내 그는 컴퓨터의 접속암호를 풀어 무기 밀매상인 맥스와 연락을 취하고, 그에게 CIA 본부의 진짜 비밀명단이 들어있는 디스크를 주겠다고 약속하는데....

 

 

https://barista7.tistory.com/420

 

영화 미션임파서블1(Mission: Impossible, 199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미션임파서블의 상징적인 오프닝 음악과 외줄에 메달리는 장면들의 시작은 1996년에 개봉한 1편부터 시작되었다. 영화의 주요내용은 동지였던 요원의 배신으로 누명을 쓴 이단이 누명을 벗기위

barista7.tistory.com

 

 

 

 

 

 

 

 

해리포터와 불의 잔(Harry Potter and the Goblet of Fire)

 

 

- 2005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05.12.01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57분
- 감독 : 마이크 뉴웰
- 출연 : 다니엘 래드클리프, 엠마 왓슨, 루퍼트 그린트, 로비 콜트레인
- 줄거리
요즘 들어 매일 꾸는 악몽 때문에 이마의 상처에 더욱 통증을 느끼는 해리(다니엘 래드클리프)는 친구 론(루퍼트 그린트)과 헤르미온느(엠마 왓슨)와 함께 퀴디치 월드컵에 참가해 악몽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돼 마냥 기쁘다.
그러나 퀴디치 캠프장 근방 하늘에 불길한 기운이 나타난다. 바로 마왕 볼드모트의 상징인 '어둠의 표식'이 나타난 것. 볼드모트가 13년 전에 자취를 감춘 뒤, 감히 모습을 드러내지 못했던 그의 추종자 데스 이터(DEATH EATER)들이 그 표식을 불러낸 것이다.
두려움으로 가득 찬 해리는 안전한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덤블도어 교장(마이클 갬본 경)이라면 자신을 지켜줄 수 있을 것이기에….
그러나 올해는 예년과 상황이 좀 다르다.
덤블도어 교장은 유럽의 세 개 명문 마법학교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그간 중단됐던 호그와트에서 '트리위저드 대회'를 개최키로 했음을 발표한다.
트리위저드 대회는 마법사들 세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위험한 마법경연대회. 마법의 최고 명문 3개 학교에서 선발된 챔피언 한 명씩 출전해, 트리위저드 컵을 놓고 목숨을 건 경합을 벌이는 것이다.
호그와트 학생들은 대회 참가를 위해 방문한 우아한 프랑스의 보바통 마법아카데미 여학생들과 강인한 분위기의 불가리아 덤스트랭 학교 남학생들이 연회장을 가득 메우자, 경탄을 금치 못한다.
장내가 정리되고 마법부 직원인 바티 크라우치(로저 로이드 팩)와 덤블도어 교장의 주재 하에 마법의 '불의 잔'이 각 학교 출전자를 선발하는 의식이 열린다.
현란한 불꽃의 축제 속에 불의 잔은 마침내 세 학생의 이름을 호명한다. 덤스트랭 학교의 퀴디치 경기 슈퍼스타인 빅터 크룸(스타니슬라브 이아네브스키)과 보바통 마법아카데미의 플뢰르 델라쿠르(클레멘스 포에시), 그리고 호그와트의 팔방미인이자 최고 인기남 케드릭 디고리(로버트 패틴슨)이 그들.
그러나 세 명의 이름이 다 호명된 후, 뜻밖에도 불의 잔은 또 한 명의 이름을 내뱉는다.
그러나 해리는 시합 출전자의 나이 제한인 17세보다 세 살이나 어린 14세. 게다가 불의 잔 속에 자신의 이름을 넣은 적이 없다며 출전 의사가 없음을 밝히지만 불의 잔의 단호한 뜻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출전하게 된다.
이 일로 인해 해리포터에겐 의혹과 시기의 시선이 집중되고, 추문 폭로기사 전문기자 리타 스키터(미란다 리쳐드슨)는 해리에 대한 모함성 기사를 써서 이를 더욱 부채질한다. 해리의 절친한 친구인 론마저도 해리가 유명해지고 싶어서 불의 잔을 조작해 자신의 이름을 호명하게 했다고 믿기 시작한다.
해리를 위험에 처하게 하기 위해 누군가 해리의 이름을 불의 잔에 넣은 것으로 생각한 덤블도어 교장은 신임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 '매드아이 무디'(브랜든 글리슨)에게 해리포터를 잘 지킬 것을 지시한다.
해리는 트리위저드 대회의 세가지 과제에 대비한 마법 훈련에 돌입한다. 그 과제란 불 뿜는 용 피하기, 거대한 호수 깊이 잠수하기, 살아있는 미로를 빠져 나오기 등. 그러나 그보다 해리에게 더 힘든 숙제는 크리스마스 무도회인 YULL BALL에 함께 참석할 파트너를 구하는 문제다. 해리에겐 용이나 인어, 그라인딜로우와 싸우는 편이 사랑스러운 여학생 초 챙(케이티 렁)에게 크리스마스 무도회의 파트너가 돼달라고 부탁하는 것보다 훨씬 쉬운 일이다.
한편 론은 헤르미온느에 대한 자신의 감정이 예전과 다르다는 걸 미처 깨닫지 못하고…
그러던 중 호그와트 교정에서 누군가 살해되면서 상황은 급변한다.
볼드모트의 악몽으로 두려움에 휩싸인 해리는 덤블도어를 찾아가지만 그 역시도 뚜렷한 해답을 제시하지 못한다.
경기가 진행되고, 해리와 다른 출전자들이 마지막 과제를 풀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을 때 무언가가 계속 이들을 주시한다.
승리가 목전에 다가온 그 순간, 이제까지의 모든 진실이 밝혀지고 해리포터에게는 진정한 악과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기다리고 있는데….

 

 

 

 

 

 

 

 

미술관 옆 동물원(Art Museum by the Zoo)

 

 

- 1998 제작
- 한국, 로맨스/멜로
- 1998.12.19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8분
- 감독 : 이정향
- 출연 : 이성재, 심은하, 미래예술, 예인
- 줄거리
결혼식 비디오를 찍는 일을 하고 있는 춘희(심은하)는 자주 주례를 서는 국회의원의 보좌관 인공(안성기)을 짝사랑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어느 날, 게으른 춘희의 자취방에 군대에서 휴가를 나온 철수(이성재)가 찾아와 이사간 다혜(송선미)의 연락처를 내놓으라며 막무가내로 들어온다.
철수의 등장으로 춘희는 쓰고 있던 시나리오가 진척이 되지 않고, 철수는 결혼을 한다며 연락을 피하는 다혜 때문에 속앓이를 한다. 감정에 충실한 동물원 남자 철수는 소녀적인 미술관 여자 춘희의 시나리오에 핀잔을 주고 둘은 서로가 사랑하는 인공과 다혜를 내세워 시나리오를 쓰기 시작한다.
시나리오 안에서 미술관 안내원 다혜와 동물원 수의사 인공의 관계가 발전할수록 철수와 춘희의 관계도 달라지는데...

 

 

 

 

 

 

 

 

 

존박의 플레이리스트, <인질(Hostage: Missing Celebrity)> 2021

 

 

- 2021 제작
- 한국, 액션 외
- 2021.08.18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94분
- 감독 : 필감성
- 출연 : 황정민
- 줄거리
배우 황정민 `인질`로 잡혔다!
평소와 똑같던 어느 새벽, 서울 한복판에서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대한민국 톱배우 `황정민`이 납치된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 속 살기 위한 극한의 탈주가 시작되는데…
올여름, 관객들을 사로잡을 리얼리티 액션스릴러가 온다!

 

 

 

 

 

 

 

 

소문의 시작, <졸트(Jolt)> 2021

 

 

- 2021 제작
- 미국, 액션
- 2021.10.14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91분
- 감독 : 타냐 웩슬러
- 출연 : 케이트 베킨세일, 스탠리 투치, 바비 카나베일, 제이 코트니
- 줄거리
사랑하는 남친을 잃은 그녀.
더 이상의 통제는 필요 없다.
제대로 돌아버린 자.
그녀의 숨은 능력이 깨어난다!

 

 

 

=

 

 

 

 

 

 

 

 

 

 

 

 

1+1, <쇼미더고스트> 2021 VS <비바리움> 2020

 

 

 

 

 

쇼미더고스트(Show Me the Ghost)

 

 

- 2021 제작
- 한국, 코미디 외
- 2021.09.09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83분
- 감독 : 김은경
- 출연 : 한승연, 김현목, 홍승범, 이주협
- 줄거리
가격 굿, 위치 나이스, 풀옵션 완비!
집은 월세, 퇴마는 셀프?!
영혼까지 끌어 모아 마련한 돈으로 드림 하우스에 입성한 20년 절친 예지와 호두.
완벽한 줄 알았던 집에 귀신이 들자, 돈도 갈 곳도 없는 둘은 귀신을 내쫓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귀신보다 무서운 서울 물가 때문에 지쳐버린 두 사람은 값비싼 전문 퇴마사 대신 특별할인 이벤트 중인 꽃도령 퇴마사 기두와 셀프 퇴마에 나서는데…

 

 

 

 

 

 

 

 

비바리움(Vivarium)

 

 

- 2019 제작
- 미국, SF 외
- 2020.07.16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8분
- 감독 : 로르칸 피네간
- 출연 : 제시 아이젠버그, 이모겐 푸츠, 조나단 아리스, 올가 웨얼리
- 줄거리
함께 살 곳을 찾던 ‘톰’과 ‘젬마’ 중개인으로부터 ‘욘더’라는 독특한 마을의 9호 집을 소개받는다.
똑같은 모양의 주택들이 즐비한 곳에서 알 수 없는 기묘함에 사로잡힌 순간, 중개인은 사라져 버린다.
어떤 방향으로 향해도 집 앞에 다다르는 이곳에서 우리의 선택은 없다, 오직 살아갈 뿐!
“가장 완벽한 안식처가 되어줄 거에요, 영원히”

 

 

 

 

 

 

[출처] KBS2 영화가 좋다

 

 

 

 

 

 

 

지금까지 영화가 좋다에서 소개되었던 영화들을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