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미션임파서블의 상징적인 오프닝 음악과 외줄에 메달리는 장면들의 시작은 1996년에 개봉한 1편부터 시작되었다.

 

영화의 주요내용은 동지였던 요원의 배신으로 누명을 쓴 이단이 누명을 벗기위해 팀을 모오고 작전을 실행하여 증거를 확보하여 누명을 벗는다는 내용이다.


심장을 졸이면서 보게되는 스턴트 액션이 인상적이고, 영화의 반전이라면 배신자임을 미리 알고 변장하여 기다리는 장면일 것이다.


미션임파서블 1편이 20여년전 영화라 기억이 잘 안날수도 있는데, 다시봐도 재미있을 것이다.

 

 

 

 

 

영화 미션임파서블1(Mission: Impossible, 199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1. 미션임파서블2(200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3

 

2. 미션임파서블3(200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6

 

3. 
미션임파서블:
고스트프로토콜(2011)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9

 

4.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2015)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2

 

5. 미션임파서블:폴아웃(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5

 

 

 

 

 

 

 

 

 

 

 

 

 

 

 

미션임파서블1(Mission: Impossible)

 

 

- 1996 제작
- 미국, 액션 외
- 1996.06.1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0분
- 감독 : 브라이언 드 팔마
- 출연 : 톰 크루즈, 존 보이트, 엠마누엘 베아르, 헨리 체르니

 

 

 

 

 

 

 

 

 

 

 

 

 

 

 

 

 

 

미션임파서블1(1996) 줄거리

 

 

세트장에서 여자가 죽은 상황을 꾸며놓고 한남자로부터 정보를 캐내고 있다. 이름 정보를 얻어내자 바로 마취 시키고, 이단 헌트(톰 크루즈)는 가면을 벗고, 연기한 여자는 깨운다.

 

 

짐 펠프스(존 보이트)는 비행기를 타고 이동중인데, 승무원이 영화를 권유한다.

 

 

 

 

 

짐은 승무원이 영화를 골라준 영화를 플레이 시킨다. IMF의 임무지시 영상이 나온다. 프라하 대사관 직원이었던 알렉산더 골리친이 동유럽에서 활동하는 CIA와 NOC명단을 절반을 훔쳐갔고, 나머지 반쪽도 훔려할때 증거를 확보하고, 명단을 구매하려는 자를 체포하라는 임무이다.

 

 

 

 

 

프라하에 펠프스와 팀원들은 모여서 작전을 준비한다., 이단이 높은지위의 인물로 위장해서 대사관에 들어가고, 사라(크리스틴 스콧 토마스)는 이단과 함께 임무수행한다. 한나(잉게보르가 다프쿠나이테)는 실내에서 골리친의 움직임을 감시한다. 잭(에밀리오 에스테베즈)은 지문 인식기를 조작, 클레어(엠마누엘 베아르)는 골리친이 외부라 나오면 한나와 함께 미행한다. 문제가 생기면 철수지시를 내릴 예정이며 임무 완료후 다시 상황실로 집합하기로 한다.

 

 

 

 

 

사라와 이단은 작전에서 사용할 장비를 확인한다. 이단은 군사위원회 청문회를 맡고 있는 존 월처 상원의원으로 변장하기로 한다.

 

 

 

 

 

잭이 승강기 통로로 집입하여 지문인식기 콘솔 위치를 확인한다. 월처 의원으로 위장한 이단이 대사관에 들어가고, 사라는 골리친의 위치를 알려준다. 한나는 골리친을 머리에 표식을 남긴다. 잭이 지문인식기에 접근하는데 엘리베이터가 내려와 시간이 지체되었다. 승강기 문앞에서 사라가 지문인식을 하고 기다리는데 확인이 안되자 직원이 나와 신분을 확인하기 위해 신분증을 들고 들어간다. 그사이에 잭은 지문인식기 콘솔에 노트북을 연결하고 작업하기 시작한다.

 

 

 

 

 

지문인식이에 성공하고 지하로 내려간 사라와 이단은 골리친이 정보를 빼내는 증거사진을 확보하기 위해 안경을 올려두고 떠나려는데 엘리베이터가 올라가버린다. 골리친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오자 사라와 이단은 승강기 아래로 숨는다. 골리친이 명단을 훔치는것을 확인하고 이단과 사라는 비상구로 탈출을 한다.

 

 

 

 

 

 

 

 

 

 

 

 

 

 

골리친이 디스켓을 주머니에 넣고, 엘리베이터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이단은 모두 철수하라고 말하고 기다린다. 그런데 갑자기 엘리베이터가 올라가기 시작하고, 상황실에서도 통제가 되지 않자 전력선을 끊지만 잭이 사망하고 만다.

 

 

짐 펠프스는 현장으로 갈때까지 기다리라는 지시를 하고 이동한다. 그런데 골리친은 엘리베이터문이 열리자 비상구로 밖으로 빠져나온다. 짐이 이동을 하는데 누군가 미행이 따라붙자 모두 철수를 지시한다. 골리친이 밖에서 담배를 피고나서 어디론가 떠나자 이단은 사라에게 골리친을 감시하라고 하고, 짐에게 간다. 짐은 함정에 빠진것 같다면서 모두 철수하라고 말한다.

 

 

사라는 골리친의 뒤를 따라 가고, 이단은 짐을 향해 이동한다. 짐은 주파수 감청당할 수 있으니 교신을 끊으라고 지시한다. 이단이 다리에 도착하기 전에 짐은 총에 맞에 강으로 떨어진다. 이단은 사라에게 철수하라고 지시하고 뛰어가는데 클레어와 한나가 타고 있던 차량이 폭발해 버린다. 사라는 골리친의 뒤를 쫓아가는데 골리친이 누군가에게 당하고 있는것을 목격하고 칼에 찔려 죽게된다. 이단은 사라를 찌른 칼을 본뒤에 골리친의 주머니를 뒤져보지만 디스크는 없다.

 

 

이단은 현장에서 급히 달아나 보안통화를 연결하자 키트리지(헨리 체르니)가 전화를 받는다. 이단은 작전중에 팀원들이 사망했다고 알리자 키트리지는 안전한곳으로 피하고, 1시간후에 만나러 가겠다고 말한다. 이단은 키트리지와의 약속장소로 나간다.

 

 

 

 

 

키트리지는 이단에게 여권과 비자를 건네주고 캐나다를 통해 탈출한뒤 랭글리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이단은 대사관에 있던 다른 요원들에 대해 묻자 키트리지는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이단은 대사관에서 봤던 IMF요원과 현재 식당에 있는 요원들에 대해 이야기 하자 키트리지는 내부의 맥스와 접촉하는 첩자가 있다는 말을 한다.

 

 

맥스가 NOC명단을 구매하려한다는 첩보를 듣고 골리친이 가짜 명단을 훔쳤던 것이었다. 결국 작전은 가짜였고, 내부의 스파이를 찾기 위한 것이었다.

 

 

 

 

 

키트리지는 스파이가 깊이 침투해 있었다면서 이단만 살아남았다는 이야기를 한다. 그러더니 이단의 계좌에 12만달러가 입금되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조용히 비행기를 타고 여기서 떠나라는 말을 한다. 이단은 주머니에서 껌 폭탄을 꺼내서 대형수조에 던진다.

 

 

 

 

 

폭탄이 터지고 이단은 식당에서 빠져나와 달리기 시작한다. 이단은 작전상황실로 돌아와 무기를 챙기고 여권과 돈을 확인한다.

 

 

 

 

 

쓰러져 있던 의자를 세우고 키트리지가 했던 말을 떠올린다. 맥스라는 체코인에 인터넷에 올렸다는 글을 검색하기 시작한다. 앞에 놓여져 있던 성경을 발견하고  욥 3-14 구절을 찾아서 성경구절과 함께 맥스에게 이메일을 보낸다.

 

 

 

 

 

졸면서 이메일을 보내던 이단은 복도에서 유리 밟는 소리를 듣는다. 짐이 방에 들어오는 꿈을 꾸던 이단은 정신을 차리고 보니 클레어가 방에 들어와 있다.

 

 

 

 

 

클레어는 그때 차에서 내려 다리로 갔다는 이야기를 한다. 이단은 클레어의 몸을 수색하고 왜 4시간이 지나서야 나타났냐는 질문을 한다. 클레어는 철수하고 새벽 4시에 이곳에서 만나기로 했기 때문에 4시에 온것이라 말한다.

 

 

 

 

 

이단은 그자에게 접급해서 명단을 팔겠다고 하는데, 욥에게서 메일이 도착한다. 버스 정류장에서 담배불을 필리면 그자가 성냥불을 붙여준다고 한다. 그들이 나타나고 이단에게 복면을 씌워 맥스(바네사 레드 그레이브)에게 데리고 간다.

 

 

 

 

 

맥스와 만난 이단은 돈 15만 달라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맥스는 왜 돈을 줘야하냐고 묻자 이미 욥에게는 12만5천달러를 준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한다. 이단은 욥이 가지고 있는 파일은 내부 배신자를 잡기위한 가짜라고 말한다.

 

 

 

 

 

이단은 파일 위치추적되기 때문에 파일을 열면 바로 요원들이 출동할 것이라고 말한다. 파일을 실행하고 주변의 상황을 확인하기 시작한다. 주위를 포위하고 진입하기전에 맥스와 이단은 방을 빠져 나간다. 키트리지는 이단이 피신시켰을 거라면서 이단의 약점을 찾아서 나타나게 할것이라고 말한다.

 

 

 

 

 

이단은 명단을 천만달러에 거래를 하고, 거래장소에 욥이 나오게 하라는 조건을 붙인다. 이단은 작전상황실로 돌아와 맥스와의 거래 내용을 클레어에게 설명해준다. 클레어는 남편의 복수를 위해 이단과 함께하기로 한다.

 

 

 

 

 

이단은 사람이 더 필요하다면서 파면된 요원들을 검색한다. 이단과 클레어는 루터 스티겔(빙 레임스)와 프란츠 크리거(장 르노)를 만난다.

 

 

 

 


이단은 랭글리에 있는 IMF중앙 컴퓨터를 털겠다고 말한다. 단말기는 통제된 비밀금고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비밀 금고로 들어가려면 음성인식과 6자리 코드 입력, 망막스캔과 ID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금고 내부에는 음향가지 장치, 온도변화 감지 장치가 있고 통풍구에는 레이저가 깔려있고, 바닥에는 압력감지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CIA본부에 화재가 발생하고 소방차가 긴급 출동한다. 소방차 안에 남아있는 루터가 21구역의 공조실에 화재발생 경보를 조작한다.

 

 

 

 

 

 IMF상황실에서는 이단이 사람을 모으고 있다는 것을 알고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한다. 클레어는 직원으로 변장하고 나오고, 공조실에 들어갔던 사람중에 경비원만 공조실 밖으로 나온다. 경비원은 주위를 둘러보고 다시 공조실로 다시 들어간다. 이단은 경비원을 기절시킨다. 크리거가 칼을 꺼내들자 살인은 안된다면서 이단이 막는다.

 

 

 

 

 

클레어는 휴게실에서 비밀금고 담당직원의 커피에 약을 탄다.

 

 

 

 

 

이단과 크리거는 공조실 환풍구 벽을 타고 올라가고, 클레어는 비밀금고 담당직원의 몸에 위치추적장치를 붙이고 자리를 떠난다. 이단은 비밀금고 위쪽에 도착해서 레이저를 회피장치를 설치하고 환풍구를 열고 소음측정을 한뒤에 들어갈 준비를 한다.

 

 

 

 

 

이단이 안경카메라를 쓰고 내부로 들어가고 크리거가 위에서 밧줄을 잡아준다. 이단이 천천히 내려가는데 직원이 다시 들어오자 위쪽으로 올라가서 기다린다.

 

 

 

 

 

직원은 클레어가 탄 약때문에 들어와서 컴퓨터 앞에 앉았다가 속이 좋지않다 다시 밖으로 나가버린다. 이단은 다시 내려와 온도장치 위에 온도조작 센서를 붙이고 컴퓨터를 만지기 시작한다.

 

 

 

 

 

 이단은 NOC명단을 복사하기 시작하고, 위쪽에 있던 크리거는 힘겹게 밧줄을 잡고 있는데, 뒤쪽에 쥐가 나타난다.

 

 

 

 

 

이단이 디스크를 넣고 명단을 다운받는데 쥐가 점점 크리고 쪽으로 다가온다. 크리거는 쥐를 바로 죽이고 재빨리 밧줄을 다시 잡는데 이단은 간신히 매달려 있다. 이단의 이마에서 땀이 흐르자 이단은 땀을 받아낸다.

 

 

 

 

 

 

 

담당자가 화장실에서 돌아와 문을열자 재빨리 위로 올라가는데, 크리거가 칼을 떨어트린다. 칼은 책상에 꽂혀버린다. 직원이 비밀금고에 들어와 칼을보고 컴퓨터 기록을 확인하는데 다운로드 받았다고 뜬다.

 

 

 

 

 

이단은 연막탄을 피우고 밖으로 유유히 빠져 나오고, 상황은 바로 IMF상황실로 보고가 된다. 키트리지는 이일이 새어나가지 않게 하라고 지시한다.

 

 

 

 

 

런던으로 돌아온 이단은 맥스에게 메일을 보낸다. 크리거는 이단이 보던 성경책을 밀어버리고, 내가 진짜 명단을 가지고 있다면서 자신도 접선장소에 가겠다고 말한다.

 

 

 

 

 

이단은 금고에 들어갔을때 디스크를 2개 가지고 있었고, 위로 올라올때 크리거에게 가짜를 넘겨 주었다고 말한다.

 

 

 

 

 

크리거가 밖으로 나가고 이단은 성경책을 줍는데 표지 안쪽에 '시카고 드레이크 호텔 비치용'이라는 글씨가 찍혀있다. 이단은 짐이 호텔에 갔던일을 떠올리면서 무언가를 생각한다. 클레어는 크리거를 끌어들여 미안하다고 말하고 나간다.

 

 

 

 

 

이단은 크리거가 쓰레기통에 버린 디스크를 줍는다. 루터는 크리거가 가지고 있던 디스크가 진짜였다는 사실을 알고 웃는다. 이단은 디스크를 루터에게 맡아달라고 하면서 절대로 명단이 노출되지 않게 해달라고 말한다.

 

 

 

 

 

키트리지는 이단을 잡기위해 이단의 가족을 마약조직이라며 누명을 씌워 체포를한다. 이단은 바로 키트리지에게 전화를 건다. 키트리지는 이단의 위치를 추적하기 시작하고 이단에게 자수하라는 말한다. 이단은 위치 추적하지 못하도록 시계를 보면서 통화하다 끊어버린다.

 

 

 

 

 

통화가 끝나자 옆에 있던 짐이 이단 앞에 나타난다. 짐은 자신에게 총을 쏜자를 봤다면서, 키트리지가 배신자라고 말한다.

 

 

 

 

 

이단은 짐의 말을 들으면서 그때의 상황을 떠올리면서 생각을 한다. 짐이 잭을 죽이고, 자신이 총 맞은 것으로 위장하고 강물에 빠지고, 골리친과 사라를 죽인 공범은 크리거의 칼을 떠올리면서 크리거일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한나의 자동차 폭발은 클레어가 터트렸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게 아니면 짐이 물밖으로 나와서 버튼을 눌렀을 것이라 생가한다.

 

 

 

 

 

짐은 키트리지를 찾아가서 본때를 보여주자고 하는데, 이단은 그가 올것이라고 말하면서 NOC명단이 자신에게 있다고 말한다. 이단은 짐에게 파리행 떼제베에서 맥스와 만나 NOC명단을 넘기고 욥을 넘겨받기로 했다고 말한다. 이단, 루터, 클레어는 기차를 타고 크리거는 파리에서 만나기로 했다고 한다.

 

 

짐은 일이 끝나기전에 자신이 살아있다는 것은 비밀로 하자고 말한다. 이단이 맥스에게 약속장소와 시간을 메일로 보내고 돌아오는데 클레어가 이단을 유혹한다.

 

 

 

 

 

다음날 키트리지가 영국에 도착하고 우편물이 도착한다. 우편물안에는 시계와 테제베 승차권이 들어있다. 키트리지는 바로 런던역으로 출발한다.

 

 

 

 

 

다른쪽에서 짐은 오디오에서 탄창과 총의 부속품을 꺼내서 조립하고 있다. 맥스는 부하와 함께 기차를 타고 이동중이고, 이단에게서 전화를 받는다. 맥스는 의자 아래에 있는 디스크를 확인하고, 돈이 있는 위치를 알려준다. 욥은 돈을 찾으면 나타날것이라고 말한다.

 

 

 

 

 

맥스는 터널을 지나기 전에 파일을 전송 하려하는데, 옆에서 루터가 접속거부 시키고 있다. 이때 키트리지가 나타나자 루터는 노트북을 덮고 방해전파를 보내는 전화기를 두고 자리에서 일어서는데, 승무원이 전화기를 두고 갔다면서 건네준다. 이 모습을 맥스의 부하가 쳐다보고 뒤따라 간다.

 

 

 

 

 

맥스는 욥에게 짐칸에 있다고 알려주고 끊는다. 이단은 클레어에게 짐칸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클레어가 옆으로 지나가자 키트리지는 뒤따르는듯 하다가 화장실앞에 멈춰선다.

 

 

클레어는 짐칸으로와서 짐에게 키트리지가 이곳에 왔다고 말하면서 이단을 죽일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아무도 이단을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데, 짐이 아니라 이단이 짐으로 변장하고 있던 것이었다. 이단은 짐에 대해 알고 있었던 것이다.

 

 

 

 

 

이단은 짐, 클레어에게 돈을 건네주면서 모르는게 있다고 말해준다.

 

 

 

 

 

그러면서 카메라안경을 작용한다. 짐 펠프스가 살아있는것을 키트리지가 모니터를 통해 본다.

 

 

 

 

 

짐은 클레어를 쏘고, 이단을 쓰러트린후에 테제베 위로 올라간다.

 

 

 

 

 

테제베 뒤에서는 크리거가 헬기를 타고 따라오고 있다.

 

 

 

 

 

크리거는 헬기에 달린 줄을 이용해서 짐을 끌어올리려고 하는데 이단이 기차와 묶어버린다.

 

 

 

 

 

짐이 이단을 옆으로 밀어버리고 기차와 연결된 끈을 푼다. 이단은 간신히 다시 기차 위로 올라온다.

 

 

 

 

 

짐은 헬기에 옮겨타고, 이단이 뒤따라 헬기에 옮겨탄다. 그런후 껌 폭탄을 헬기에 부착하고 기차로 뛰어든다.

 

 

 

 

 

헬기는 폭발하고 기차는 멈춰선다.

 

 

 

 

 

 

 

 

사건이 해결되고 이단의 가족은 무혐의로 풀려난다. 루터는 다시 복직되어 요원이 되고, 이단은 이일을 계속해야할지 고민이 된다고 말한다.

 

 

 

 

 


이단은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데 승무원이 영화를 권하는데 이단은 괜찮다고 말한다.

 

 

 

 

승무원은 카리브해에 관한 영화라면서 다시 권하자 이단은 웃음기가 사라진 얼굴로 승무원을 쳐다보면 영화는 끝이난다.

 

 

 

 

 


 

 

 

 

[사진 출처] 영화 미션임파서블1(Mission: Impossible) 스틸컷


 

 

 

 

 

 

 

이상 영화 미션임파서블1(Mission: Impossible)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