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은 2015.07.30 개봉하였다. 3년만에 다시 돌아온 톰크루즈 주연의 영화 미션임파서블:폴아웃이 드디어 개봉하였다. 개봉전부터 리얼 액션과 액션신 촬영중 발목 골절 등으로 팬들의 걱정과 함께 화재를 모았다.


IMF팀이 받은 임무인 플루토늄 회수는 어떻게는 임무완수할것은 예상되지만, 스토리 전개는 반전과 반전이 계속되어 영화를 보는 내내 쫄깃쫄깃한 긴장감을 느낄수 있었다.


잊고있던 미션임파서블의 등장인물간의 관계와 캐릭터의 성격, 특성 등은 전편인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Mission: Impossible - Rogue Nation)을 다시보고 미션임파서블:폴아웃(Mission: Impossible - Fallout)을 보았기 때문에 훨씬 영화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미션임파서블 이전 시리즈에서 에단 헌트(톰 크루즈)는 결혼과 이혼을 했었던 인물이다. 상대는 바로 줄리아(메셜 모나한)인데 이번 영화에 두사람의 만남이 이루어진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가 22년을 이어온 힘은 역시 에단 헌트 액션인데 도심속 자동차와 오토바이 수격신, 헬기 추격신 등 보면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액션 영화를 좋아한다면 적극 추천한다. 그리고 쿠키영상은 없다.


 

 

 

 

 

 

영화 미션임파서블:폴아웃(Mission: Impossible - Fallout,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1. 미션임파서블1(199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0
2. 미션임파서블2(200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3
3. 미션임파서블3(200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6
4. 미션임파서블:고스트프로토콜(2011)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9
5.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2015)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2

 

2018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barista7.tistory.com/561

 

 

 

 

 

 

 

 

 

 

 

 

 

 

 

미션임파서블:폴아웃(Mission: Impossible - Fallout)

 

 

- 2018 제작
- 액션 외
- 2018.07.2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47분
- 감독 : 크리스토퍼 맥쿼리
- 출연 : 톰 크루즈, 헨리 카빌,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

 

 

 

 

 

 

 

 

 

 

 

 

 

 

 

 

 

 

 

 

 

 

미션임파서블:폴아웃 줄거리(스포)

 

 

에단 헌트(톰 크루즈)는 전 부인인 줄리아(미셸 모나한)과의 결혼식 서약을 하고 있는 꿈을 꾼다. 그런데 솔로몬 레인(숀 해리스)이 주례를 하면서 불길한 말을 하고 있다. 곧바로 인근에서 핵폭발이 일어나면서 불길에 휩사이는 꿈을 꾼다.

 

 

꿈에서 깨어난 에단의 집으로 미션 배달이 온다. 미션은 바로 신디케이트의 급진 세력들이 만든 조직 아포스틀이 플루토늄 3구를 구매하여 핵폭탄을 제조하려하니 막으라는 것이다.

 

 

에단은 임무를 수락하고 IMF팀과 함께 프로토늄을 회수하기 위한 작전을 실행한다.

 

 

플루토늄 3구를 확인하고 거래를 하려던 순간 루터 스티켈(빙 레임스)가 잡히고 만다. 에단은 잠시 갈등하지만 루터를 구하기로 하고 공격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사이에 프로로토늄은 사라지고 없다.

 

 

핵폭탄 설계를 한 닐스 드부르크(크리스토퍼 조너) 박사는 병원에 누워있고, TV에서 나오는 핵탄두가 3곳에서 폭발하여 많은 인명피해가 생겼다는 뉴스가 들린다. 에단과 루크가 들어와 박사의 핸드폰에 담긴 정보를 추적하기 위해 비밀번호 요구하지만 박사는 거부한다. 하지만 뉴스에 선언문을 낭독하면 알려주겠다고 하자 에단이 어디론가 전화를 한다.

 

 

뉴스에서 선언문이 낭독이 되자 박사는 비밀번호를 풀어준다. 그러나 모든것이 IMF가 만든 가짜 상황이었다. 플루토늄 거래에 대한 단서를 확보하고 떠날 준비를 한다.

 

 

비행장에는 IMF국장과 CIA 부국장이 나와 신경전을 펼친다. 에던 헌트의 결정에 IMF국장 앨런 헌리(알렉 볼드윈)은 신뢰를 하지만, CIA 부국장 슬론(안젤라 바셋)은 믿지 못하겠다면서 CIA의 최상급 요원인 어거스트 워커(헨리 카빌)을 작전에 투입시킨다.

 

 

 

 

 

에단과 워커는 시니스터 네트워크 조직이 운영하는 경매에서 플루토늄이 거래될것이라는 첩보를 입수하고 중개자인 화이트 위도우(바네사 커비)에게 접근하기 위해 라크 디코이(리앙 양)으로 변장하려 한다. 라크와의 격투를 하던 중 일사 파우스트(레베카 퍼거슨)가 나타나 라크를 총으로 쏴 버린다.

 

 


에단은 일사에게 자유의 몸이 되었는데 왜 여기에 있느냐고 물었지만 일사는 대답할 수 없다고 한다. 라크의 얼굴 모형을 만들수 없게 되자 에단은 변장 없이 라크의 팔찌를 차고 화이트 위도우를 만나러 간다. 라크로 위장하여 간다면 죽을 것이라는 일사의 경고에도 에단이 가겠다고 하자 일사도 따라 나선다.

 

 

 

 

 

라크(에단)가 화이트 위도우를 만나자 사방에서 라크를 주시하고 있다. 라크(에단)와 워커는 화이트 위도우와 함께 공격해오는 적들을 제거하고 자리를 옮긴다.

 

 

 

 

 

본격적인 플루토늄 거래를 하려는데, 물건을 건네받기 위해서는 거래의 조건이 솔로몬 레인(숀 해리스)를 넘겨주는 것이었다.

 

 

에단은 거래를 하겠다고 하고 플루토늄 1구를 미리 받는다. 화이트 위도우 측의 작전은 이송경로를 다른 곳으로 유도하여 앞뒤를 막고 목격자가 없도록 모두 공격하게 제거하고 레인을 데려오는 것이었다.

 

 

에단과 워커는 이송을 맏고 있는 경찰들의 희생을 줄이기 위해 화이트 위도우 쪽에서 모르게 별도의 작전을 준비한다.

워커는 CIA 부국장 슬론을 만나 작전상황을 보고하면서, 행사장에 나온 라크는 대리인일 것이라면서 진짜라크는 에단인것 같다고 한다. 그리고 라크가 가지고 있던 휴대폰이라면서 현장에 있던것과 다른 조작된 것을 내민다.

 

 

 

 

 

예정대로 이송경로를 다른곳으로 유도하자 에던은 레인이 타고 있던 차량을 강으로 밀어버리고 달아나기 시작하면서 경찰과 파리 도심속 추격전이 벌어진다. 미리 준비하고 있던 벤지가 물속에서 레인을 배로 끌어올리고 루터와 함께 이동한다.

 

 

오토바이의 시동에 문제가 생겨 작전을 변경하고, 추격전 끝에 탈출에 성공한다. 레인을 빼돌리고 차량에 태우는 순간 주차장 앞에 있던 경찰과 마주친다.

 

 

 

 

 

 

 

 

 

 

 

 

 

 

 

 

 

에던은 그냥 돌아가라고 말하는데 뒤에서 화이트 위도우의 조직원이 나타나 총을 쏜다. 목격자라면서 죽이려 하자 에단은 조직원들을 제거하고 경찰에게 괜찮을 것이다라면서 무전으로 구조요청을 도와주고 떠난다.

 

 

자동차로 이동하던중에 오토바이를 탄 의문의 인물이 이동경로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저격하기 시작하고, 레인이 빗맞자 쫓아와 앞을 가로막는데 일사였다. 일사는 레인은 향해 총을 쏘는데 에단은 어쩔수 없이 그녀를 차로 받으면서 이동한다.

 

 

에단을 일사를 다른곳에서 만나 왜 레인을 죽이려하는지 알게 된다. 영국의 정보국은 본국의 정보를 많이 알고 있는 레인이 테러를 일으켰던 국가별로 이동하면서 취조를 받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제거하라는 임무를 받은 것이다.  일사가 임무를 완수하기 전까지는 늘 쫓기는 신세로 살아야 한다.

 

 

에단은 화이트 위도우를 만나 레인을 확보했다고 알리지만, 화이트 위도우는 부하 4명이 죽었으니 거래조건을 변경하겠다면서 일사도 같이 넘기라고 요구한다.

 

 

조건을 수락하고 영국으로 이동하여 모처에 들어서는 팀원들 앞에 IMF국장 앨런 헌리가 서있다. 이번 작전은 CIA에 면책권을 얻기위한 화이트 위도우와 함께 진짜 라크의 정체를 찾기 위한 것이었다면서, 헌리는 라크에 대한 모든 증거가 에단을 가리키고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 플루토늄 회수는 실패이니 작전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에단은 안된다 반드시 플루토늄을 회수하겠다면서 헌리 국장을 마취시켜버린다.

 

 

그리고 진짜 레인을 보내줄 수 없기 때문에 체격이 비슷한 벤지(사이먼 페그)가 레인의 대역을 하기로 한다. 모든 준비를 끝나자 워커에게 레인을 맏기고 에단과 루크는 레인을 데리고 자리를 떠난다.

 

 

모두 나간것을 확인한 워커는 레인의 수갑을 풀고 떠나자고 한다. 거래조건이 에단에게 누명을 씌우면 플루토늄을 주기로 하지 않았느냐면서 본심을 드러내면서 말하는데, 의자에 앉아 있는 것은 레인이 아니라 가면을 쓴 벤지였다. 그리고 이 모든것을 CIA 부국장이 영상으로 보고 있었다.

 

 

 

 

 

워커를 포위하고 있던 순간 슬론은 누가 진짜 스파이인지 믿을 수 없다면서 모두 체포하려한다. 그때 CIA 내부에 있던 워커의 조직원들이 총을 쏘기 시작하면서 총격전이 벌어진다.

 

 

총격전이 벌어진 틈에 레인은 달아나고 워커와 몸싸움을 벌이던 헌리 국장은 워커의 칼에 찔려 쓰러진다. 에단과 팀원들은 국장을 발견하고 달려가지만 헌리 국장은 워커를 뒤쫓으라고 말하고 숨을 거둔다.

 

 

레인을 뒤쫓아 달려간 에단은 간발의 차로 워커를 놓치고 만다. 워커는 자신이 줄리아의 후견인이며 계속 쫓아 오면 줄리아가 위험할 것이라 말하고 떠난다.

 

 

 

 

 

레인을 잡아온뒤 정부의 위치추적 칩을 제거하면서 IMF팀의 위치추적 칩을 다시 심었으며, 36시간 후에 켜지도록 설정하였다.

 

 

이윽고 나타난 레인의 위치는 카슈미르로 향하고 있다. 에단과 팀원들은 뒤쫓아 가지만 위치신호는 꺼져버린다.

최종 신호발신지의 주변에는 의료봉사단체만 있고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이곳에서 핵폭발이 일어날 경우 상수원이 오염이 되어 많은 사람이 죽게 될 것이다.

 

 

벤지는 핵탄투 해체 방법을 찾기위해 연구하고, 설계상의 오류를 발견한다. 하지만 해체를 하기 위해서 카운트 다운이 된후 키를 뽑아야만 된다.

 

 

의료봉사단체에 도착하여 방사능 측정을 해보지만 많은 의료장비때문에 찾기가 힘든 상황이다. 흩어져서 찾으려는데 에단과 줄리아(미셀 모나한)가 만나게 된다.

 

 

 

 

짧은 인사를 하고 첫번째 핵탄두를 발견하고 루크가 해체작업을 시작한다. 나머지는 500m 떨어진 다른 곳을 찾아보기로 하고 이동하는데, 헬기를 타고 떠나려는 워커를 발견한다.

 

 

그 순간 핵탄두의 카운트 다운이 시작이 되고, 에단은 헬기에 올라타기 위해 화물에 올라탄다. 벤지와 일사는 핵탄두가 있을만한 곳을 찾기 시작한다.

 

 

 

 

 

 

 

 

에단은 헬기에 올라탄뒤 아포스틀 요원들을 제거하고 워커가 탄 헬기를 뒤쫓는다.

 

 

 

 

 

헬기를 쫓고 쫓기는 공중전이 벌어지고, 워커는 에단의 헬기를 향해 사격을 한다.

 

 

 

 

 

일사는 서있는 레인을 발견하고 건물안으로 들어간다. 그곳에 찾고 있던 핵탄두를 발견하고 벤지에게 알려주지만 레인에게 붙잡히고 만다.

 

 

건물안으로 벤지가 들어오자 레인이 밧줄로 공격 벤지의 목을 조른다. 일사는 묶여있던 밧줄을 풀고 레인을 공격하면서 벤지를 도와준다.

 

 

루크가 핵탄두 해제 작업을 하는 곳에 줄리가 나타나 해체 작업을 도와주고 난뒤 루크는 현재의 남편에게 돌아가라고 말한다.

 

 

에단의 헬기의 엔진이 총에 맞아 불이나는데, 에단은 워커의 헬기를 받으면서 같이 절벽위에 추락한다. 철벽위에 있던 헬기는 굴러 절벽아래로 떨어지고 에단과 워커도 같이 떨어진다.

 

 

 

정신을 차려보니 행탄두 키는 워커가 있는 절벽근처에 떨어져 있다. 에단은 키를 잡으려하고 워커는 막으려고 몸싸움을 한다. 절벽으로 떨어진 둘은 헬기가 걸려있는 밧줄에 의지한채 메달려 있다.

 

 

에단은 워커를 처리하고 암벽을 등반하여 오르기 시작한다. 루크와 벤지는 해체 준비를 마치고 에단이 키를 뽑았을 것으로 믿고 1초를 남겨두고 동시에 선을 자르기로 한다.

 

 

 

 

 

선을 자르고 난뒤 태양이 비추는 하늘을 지나 에단이 키를 뽑고 절벽에 메달려 있다. 겨우 절벽위에 오른뒤에 에단은 정신을 잃는다. 그때 헬기가 나타나 에단을 데리고 돌아온다.

 

 

에단은 정신을 차려보니 침대에 누워 있고, 눈앞에는 줄리아가 서 있다. 줄리아는 에단이 있기때문에 자신이 다른 삶을 살수 있었다며 고맙다는 인사를 한다. IMF 팀원들과 함께 작전이 성공했음을 확인한다. 그리고 에단을 데리고 온 것은 CIA 슬론 부국장이었다.

 

 

에단의 부탁으로 슬론 부국장은 레인은 중개자를 통해서 영국으로 넘겨주고, 일사의 기록을 삭제하기로 한다. 이렇게 불가능한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미션임파서블:폴아웃(Mission: Impossible - Fallout)  스틸컷


 

 

 

 

 

 

이상 영화 미션임파서블:폴아웃(Mission: Impossible - Fallout)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