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스페셜 스쿼드는 독일의 코미디 액션 영화로 소재는 이미 다른 영화들에서 많이 봐왔던 것들이다.

 

등장인물들이 대화중에 말장난 하는 듯한 코믹한 요소들이 여러군데 있는데 개그코드가 달라서 인지 그저그렇다.

 

쫄깃쫄깃한 긴장감은 없어 스토리는 예상한데로 흘러갔다. 대통령의 딸은 납치범과 같은편이었고, 인질을 교환하러 갔던 경찰은 부패한 경찰이었다는 설정이다.

 

킬링타임용으로 볼만한 영화다. 영화가 끝난뒤 엔딩 크래딧 올라갈때 메이킹 필름이 나온다.

 

 

 

 

 

 

영화 스페셜 스쿼드(Hot Dog, 2018) 관람후기, 결말, 줄거리

 

 

 

 

 

 

 

 

 

 

 

 

 

 

 

 

스페셜 스쿼드(Hot Dog)

 

 

- 2018 제작
- 독일, 액션 외
- 2018.07.19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5분
- 감독 : 토르스텐 퀸스틀러
- 출연 : 틸 슈바이거, 마티아스 슈바이그호퍼, 안네 쉐퍼, 리사 토마셰브스키

 

 

 

 

 

 

 

 

 

 

 

 

 

 

 

 

 

스페셜 스쿼드 줄거리

 

 

아동 심리 상담센터에서 테오(마티아스 슈바이크호퍼)는 검사를 받고 있다. 7살때부터 한번보거나 들은 것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포토그래픽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

 

 

영재학교에 진학하여 공부했고, 특수기동대 대장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경찰이 되었다.

 

 

 

 

 

일생일대의 순간 경찰학교 수석졸업식날 대표로 단상으로 가다가 넘어진다.

 

 

 

 

 

경찰이 된 테오 란소프가 근무하는 곳은 무기고관리 업무, 무기의 목록 전체를 기록하고 관리하고 있다.

 

 

테오가 생각하는 특수기동대의 가장 큰 약점은 루크 슈타이너(틸 슈바이거) 라고 생각한다.

 

 

 

 

 

박물관에 무장강도가 칩입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특수기동대는 출동준비를 한다.

 

 

 

 

테오는 루크가 자신을 헬가라고 불렀다면 흥분해서 말하지만, 모두 신경쓰지 않고 출동한다.

 

 

 

 

 

특수기동대가 현장에 도착하자 무장강도는 인질을 데리고 나와서 헬리콥터를 준비하라고 말하고 들어간다.

 

 

루크 슈타이너는 상관의 명령을 기다리지 않고 박물관 안으로 바로 진입해 버리고, 혼자서 무장강도를 제거한다.

 

 

 

 

 

 

 

그 바람에 박물관의 역사적 가치가 있는 1160만유로의 유리가 박살이 난다.

 

 

 

 

 

총리는 루크를 해고키시라고 하지만 해고대신 다른곳으로 전출을 보낸다.

 

 

테오는 루크가 떠나자 바로 기동대에 지원서를 제출하는데, 3개월 동안 15번째나 지원 했다.

 

 

 

 

 

경찰서장은 딱 맞는 자리가 있다면서 루크와 테오를 베를린 벨뷔 궁 총리공관의 근위병으로 보낸다.

 

 

 

 

 

 

 

 

 

 

 

 

 

근무 첫 날부터 서로 맞지않아 삐그덕 거린다. 몰도바 대통령과 그의 딸 마샤 탑타나 부트기(리사 토마셰브스키)가 총리공관을 방문한다. 뒤이어 헬기가 상공에 나타나더니 커다란 선물상자가 하늘에서 내려온다.

 

 

 

 

 

선물상자 안에는 무장한 괴한이 있었고, 태통령의 딸 마샤를 납치하여 사라진다. 루크가 공격해보지만 놓치고 만다.

 

 

 

 

 

납치범은 1600만 유로를 내놓으라는 영상을 보낸다. 이 사건으로 루크와 테오는 정직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루크는 어떻게는 대통령의 딸을 찾아 복직하려고 생각한다. 루크는 테오보고 사건에서 빠지라고 말하지만, 테오는 자신이 유일한 목격자라면서 범인들의 특징들을 이야기 한다.

 

 

자신을 받아주지 않으면 범인들이 침투한 시각에 사적인 통화한것을 말하겠다고 한다. 어쩔수 없이 루크는 목격자로서 테오와 함께하게 된다.

 

 

둘을 햄버거를 먹으러 갔다가, 테오가 암호명으로 핫도그로 하자고 한다.

 

 

몰도바 대사관에 확인하러 갔다가 연방경찰 헤르만(하이노 페르히)에게 쫓겨나고 밤에 다시 찾아간다. 마샤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몰도바 대사관에 들어간다.

 

 

둘은 마샤가 주말마다 벙커에 갔었다는 정보를 얻고, 마샤의 대부도 만나고 온다.

 

 

 

 

 

벙커는 클럽같은 곳으로 루크는 이곳에서 딸을 만나 집으로 돌려보낸다. 그리고 상황실에서 하드디스크를 확보하여 돌아오는데 영상이 모두 암호화 되어 있다.

 

 

 

 

 

암호화된 파일을 해결하기 위해 경찰 동료 니키(안네 쉐퍼)를 찾아간다. 니키는 테오가 진하게 키스해 주는 조건으로 암호를 풀어보겠다고 한다.

 

 

 

 

 

 

 

밤새 니키가 암호를 풀고 루크와 테오는 영상을 살펴보기 시작한다.

 

 

 

 

 

테오는 범인들의 신상에 대해 술술 설명한다. 알고보니 범인들 사진보는게 취미라고...사진보면서 범인신상을 외워버린것이다.

 

 

테오는 영상을 빨리 돌리면서 납치범중에 한명을 찾아낸다. 니키는 테오에게 키스해달라고 하지만 거부하자 루크와 테오를 따라 나선다.

 

 

이들이 도착한 곳은 경찰서 무기고, 필요한 무기를 챙기고 서장이 아끼는 차를 타고 출발한다.

 

 

보보의 농장이 있는 브란덴부르크로 향한다. 보보의 농장에 도착하고 루크는 정찰하기 시작한다.

 

 

테오는 니키에게 마샤를 사랑하고 있다고 말하자, 니키는 상처받아 울고 만다.

 

 

소안에 마약을 넣고 전국으로 판매할거라면서 증거를 찾아낸다.

 

 

집안으로 침투해서 들어가 마샤를 찾아 나오려는데, 마샤의 대부에게 잡히고 만다. 납치범들은 다시 3200만 유로로 올리겠다는 영상을 보낸다.

 

 

 

 

 

루크, 테오, 니키는 묶여있던 밧줄을 풀고 탈출할 방법을 찾는다.

 

 

그러던 실험실에서 마샤의 대부를 만난다. 그리고 연방경찰 헤드만이 나타나고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했다면서 납치범들의 편에 선다.

 

 

 

 

 

루크는 화학시간에 잠만잤다면서 화학약품을 향해 총을 쏘고 달아난다. 곧이어 실험실은 폭발하고 세사람은 차량을 타고 탈출한다.

 

 

 

 

 

서장은 폭발사고 발생한 곳에서 서장의 차가 위성에 잡혔다는 것과 헤드만이 몸값 3200만 유로를 가지고 사라졌다는 보고를 받는다.

 

 

 

 

 

다음 계획을 세우기 위해 생각중이던 이들 옆으로 납치범들의 무기 차량이 지나간다.

 

 

폐허가 된 러시아 공군기지(예제보)에 있을 것이라 추측하고 그곳으로 향한다.

 

 

루크는 예제보 기지 침투에 성공하고, 마샤의 대부가 있는 곳까지 간다. 하지만 그곳에서 잡히게 되자 '핫도그'를 외친다.

 

 

암호 '핫도그'를 듣고 테오와 니키는 출동한다.

 

 

루크가 잡혀있는 비행기까지 이동하여 올라타는데 성공한다. 루크를 풀어주고 보보, 헤드만을 제거한다.

 

 

 

 

 

마샤가 돌변하여 총을 들고 나타나 둘을 위협한다. 테오는 머리속에 있는 설계도면을 떠올리며 루크에게 안아달라고 한다.

 

 

테오는 루크랄 안고 화물 낙하산을 펼치는 레버를 당겨 비행기에서 탈출한다.

 

 

마샤의 대부는 수송기를 돌려 이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테오는 바주카포를 쏘지만 반대로 방아쇠를 당겨 서장의 차를 폭발시켜버린다.

 

 

다시한번 루크와 힘을 합쳐 수송기를 향해 방아쇠를 당겨 명중시킨다. 사건을 해결 후 세사람은 표창을 받고, 테오와 니키는 키스를 한다.

 

 

루크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이혼한 부인과 딸을 찾아가 같이 시간을 보낸다.

 

 

 

 

 

 

 

2달뒤 루크는 가족과 함께하기 위해  일을 그만두고 자신의 자리를 테오에게 넘겨주고 떠난다.

 

 

 

 

 

[사진 출처] 영화 스페셜 스쿼드(Hot Dog) 스틸컷

 

 

 

 

 

이상 영화 스페셜 스쿼드(Hot Dog)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