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몬스터헌트(Monster Hunt, 2015)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영화가 생각했던것 보다는 나름 CG도 괜찮고 스토리도 있어서 재미있었다. 가족들과 함께 보기에 딱인 킬링타임용 영화다.


주인공 샤오란역을 맡은 백백하(바이바이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영화 몬스터헌트(Monster Hunt, 2015)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몬스터헌트2:요괴사냥단(Monster Hunt 2)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72

 

 

 

 

 

 

 

 

 

 

 

 

 

몬스터헌트(Monster Hunt)

 

 

- 2015 제작
- 중국, 판타지 외,
- 2015.11.1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7분
- 감독 : 라만 후이
- 출연 : 백백하, 정백연, 증지위, 오군여, 탕웨이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초월적 시공간에서 펼쳐지는 판타지 어드벤처!
하나의 세상, 두 개의 종족! 피할 수 없는 그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몬스터헌트(Monster Hunt) 줄거리

 

 

인간과 동물, 그리고 요괴가 함께 사는 먼 옛날, 인간과 요괴 사이에 큰 전쟁이 벌어지고, 전쟁에서 진 요괴들은 깊은 산골로 추방이 된다. 그러다 요괴세상에서 전쟁이 일어나고 새로운 왕은 죽은 왕의 신하들을 모조리 죽인다.

 

 

 

 

 

간신히 살아남은 임신한 왕후와 신하들은 새로운 왕이 보낸 요괴에게 쫓겨 인간들의 세계로 도망을 친다. 죽을 위기에 처한 왕후를 주 가오(증자위)와 팡 잉(오군여)가 나타나 구해준다.

 


영녕촌의 촌장 천음(정백연)은 마을 주민들을 위해 바느질과 요리 등의 일을 하면서 지낸다. 천음은 할머니(금연령)와 함께 사는데, 할머니는 가문의 필살기 동작을 천음에게 가르쳐 준다. 할머니는 천음에게 마을을 지키라고 말하고 최고의 검객이었던 아들 송대천(곽소동)을 찾겠다면서 집을 떠난다.

 

 

두목(종한량)은 요괴사냥꾼을 불러들여 사라진 요괴 왕자를 잡는다면 황제가 요괴사냥꾼들을 부를 것이라는 말을 하면서 요괴 왕자를 잡으라고 말한다.

 

 

 

 


천음이 강가에서 길가는 인간의 탈을 쓴 주 가오와 팡 잉에게 말을 건다. 팡 잉이 식당을 찾는다고 하자 천음은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간다. 이모습읍을 후 샤오란(백백하, 바이바이허)가 지켜보고 가게로 뒤따라 온다. 주 가오와 팡 잉은 샤오란을 공격하는데 막아낸다. 왕후가 바구니에서 떨어지자 요괴들은 공격하기 시작한다. 왕후는 숨어있던 천음을 자세히 살펴본다.

 

 

 

 

 

잠시뒤 나강(강무)이 중간에 나타나 요괴를 동시에 잡아 버린다. 왕후요괴 샤오란과 나강의 다투는 사이에 천음의 얼굴에 침을 뱉고 도망을 간다.

 


샤오란은 왕후요괴가 나타날 것을 알고 천음과 같이 잠을 자자고 한다. 사방에 방울을 달고 요괴가 접근하면 소리가 나도록하고 잠을 잔다.

 

 

잡혀간 주가오와 팡잉은 나강앞에서 노래와 춤을 추면서 주머니에서 몰래 열쇠를 빼내고 탈출한다. 왕후 요괴는 천음이 자고 있는곳으 바닥을 잘라내어 천음을 데리고 도망간다. 왕후요괴는 천음에게 자신의 아기를 구해달라면서 뱃속의 알을 꺼내어 천음의 입속으로 집어넣는다.

 

 

 

 

 

잠시뒤 왕후를 추격해온 요괴외 싸움이 시작되고, 샤오란이 나타나 요괴를 공격한다. 왕후요괴는 아기를 지켜달라는 말을 남기고 죽는다. 샤오란은 천음을 데리고 왕후가 파놨던 땅굴로 도망을 친다.

 

 

 

 

 

 

 

 

 

 

 

 


양녕촌에 돌아온 천음의 배는 점점 불러오고, 샤오란은 아기요괴가 태어나면 팔아서 돈을 받을 궁리를 한다. 천음은 할머니 방에 있던 덫을 이용해서 샤오란을 잡아두고 소무의 집으로 향한다. 소무는 요괴로 변해있었고, 천음은 놀라서 도망친다.

 

 

 

 

 

두목은 왕후와 왕자 요괴를 원한다면서 정보를 주는 요괴들은 풀어주겠다는 말을 한다.

 

 

 

 

 

하지만 말을 하지 않자 모두 잡아가고 마을에 불을 질러 버린다.

 

 

 

 

 

샤오란은 순천에 가서 아기 요괴를 팔자면서 천음과 함께 길을 떠난다.

 

 

 

 

 

 

길을 지나다 식당에서 국수를 먹는데 나강이 오는것을 보고 급히 자리를 피한다. 나강은 샤오란에게 특별한 요괴라면서 같이 잡자고하는데, 샤오란은 거절하고 돌아선다.

 

 

 

 

 

잠시뒤 나강은 식탁에 놓여있던 국수 그릇을 보고 바로 뒤따라와 천음을 잡으려 한다. 나강과 요괴와 싸우는 사이에 샤오란은 천음을 데리고 도망친다.

 

 

 

 

 

샤오란과 천음은 방을 얻고 쉬었다 가기로 한다. 주가오와 팡잉은 둘을 지켜보면서 미소를 짓는다. 천음이 저녁밥을 먹지 않겠다고 하자 샤오란 혼자 먹으러 간다. 그곳에서 등선누에서 열리는 대연회에 참석하러 가는길이라는 청(염니)를 만난다. 청의 남편은 만약을 대비해서 엽전을 달고 있는 이들을 호위무사로 쓰자고 한다.

 

 

주가오와 팡잉은 천음이 누워있는 방에 몰래 들어와 천음을 데리고 나가려는데 샤오란이 나타나 부적을 붙여 못움직이게 한다. 샤오란은 주위에 요괴가 너무 많으니 떠나자고 하는데 천음에게 통증이 온다. 천음은 힘을 주는데 위쪽으로 나오려 한다. 방 앞을 지나던 청은 소리를 듣고 방안으로 들어와 도와주겠다고 말하는데, 입에서 아기가 튀어나오는 것을 보게된다.

 

 

 

 

 

샤오란은 위기를 넘기기 위해 청을 기절시키는데, 청의 남편이 오자 악몽을 꾼거라며 둘러댄다.

 

 

 

 

 

주인장의 아들이 방안으로 들어와 우바와 장난을 치자 말리기 위해 천음이 뒤 따라간다. 떨어지는 주인장의 아이를 간신히 구해 위기를 넘긴다. 샤오란은 주가오와 팡잉을 길가에 버리고 떠나고, 천음의 할머니가 나타나 이들을 구해준다.

 

 

길을 떠나던 샤오란과 천음은 우바가 열이나는 것을 확인하고 몸을 닦아주면서 열을 식힌다. 우바의 열은 내려갔지만 아무것도 먹지 못해서 기력이 없다. 샤오란은 요괴는 피를 먹는다는 것을 알고 천음의 손가락을 물려버린다.

길을 떠나는 청과 부인의 마차앞에 나강이 쓰러진것을 발견한다. 나강의 엽전을 보고 호위무사로 고용한다.

 


우바가 말의 피를 먹자 천음은 우바에게 과일과 채식을 해야한다며 가르치기 시작한다. 그러나 천음이 건네주던 과익을 먹던 우바는 과일을 빠르게 뱉으면서 정자를 무너트린다.

 

 

 

 

 

샤오란은 아버지가 남겨준 피리를 닦으면서 이야기를 한다. 샤오란의 아버지는 요괴사냥꾼이었는데 요괴때문에 죽었다고 말한다. 천음의 아버지 송대천은 천음에게 꼴보기 싫으니 가라면서 떠났다고 말한다. 우바는 천조각을 몰래 가져가 뒤돌아 앉아 물어뜯는다. 잠시 머물면서 우바와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잠이 든다.

 

 

 

 

 

순천시에 도착한 샤오란과 천음은 요괴를 팔기 위해 가게로 향한다. 주인(탕웨이)는 요괴들과 마작을 하는데 제대로 하지 못하자 팔아버리라고 말한다. 주인은 우바가 무같이 생겼다면서 수배전단지를 보고 구매하기로 한다. 샤오란이 100냥을 달라고 하자 주인은 알았다면서 우리에 넣어 놓으라고 말하고 나간다.

 

 

 

 

 

천음은 숨바꼭질 하자면서 우리안에 들어가라고 하는데, 우바는 장난을 친다. 우바가 우리에 들어가지 않고 장난을 치자 샤오란은 우리에 밀어넣어 버린다.

 

 

 

 

 

주인은 돈을 가지고 돌아와 우리에 전기부적을 붙이고 돈을 건네준다. 샤오란이 돈을 받고 떠나자 천음도 뒤따라 나간다. 식당에서 밥을 먹던 천음은 아기요괴의 이름을 우바로 짓겠다고 말한다.

 

 

 

 

 

길을 떠나던 샤오란은 짐에서 우바가 만든것을 보고, 다시 가게로 돌아간다. 주인은 마작 대결에서 이기면 어디있는지 알려주겠다고 한다. 천음이 마작에서 이기자 주인은 등선누 식당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샤오란과 천음은 바로 등선누로 달려간다.

 

 

등선누 식당에서는 주방장(야오천)이 요괴로 요리를 만들고 있다. 주방장은 요괴왕자 우바를 보고 튀기라면서 기름솥에 우바를 넣는다.

 

 

 

 

 

 

 

주가오와 팡잉은 왕자를 구하기 위해 등선누로 들어간다. 우바는 기름솥에서 수영을 즐긴다.

 

 

 

 

 

팡잉은 청의 호위무사 나강을 보자 얼굴을 숨기는데 나강은 이상하게 생각한다. 샤오란과 천음은 등선누로 들어간다. 요괴왕자 요리를 주방에서 준비중이라는 말을 듣고 주가오와 팡잉은 자리에서 일어나 이동한다. 이모습을 지켜보던 나강이 뒤따라 간다.

 


우바를 찜통에 넣어도 멀쩡하자 주방장은 포기하고 돌아간다. 주방에서는 우바를 그대로 올리기로 한다.

 

 

 

 

 

 

이모습을 지켜보던 어린요괴들도 주방장이 나가자 도망을 간다.

 

 

 

 

 

등선누에 들어온 샤오란과 천음은 주방에서 죽기 직전의 소무를 발견하고 풀어준다. 그때 두목의 호위 무사가 나타나 공격한다. 천음은 친구를 버리고 갈수 없다면서 싸우러 들어가다가 미끄러져 샤오란과 뽀뽀를 하게 된다.

 

 

 

 

 

샤오란은 천음이 남편이라면서 도와주기 시작한다. 쓰러졌던 호위 무사는 불을 염력으로 다루면서 샤오란과 천음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샤오란은 천음의 등에 붙어 있던 부적을 때어 호위무사에게 붙여버린다. 그러자 호위무사는 불덩이에 맟아 쓰러진다. 열쇠를 빼낸 천음은 마을 이모에게 열쇠를 건네주면서 부탁하고 우바를 찾으러 간다.

 

 

승강기에서 올라오는 소리를 듣고 주가오와 팡잉은 인간탈을 벗고 밑으로 내려간다. 뒤따라 오던 나강은 승강기 아래로 내려가는데 도망친 요괴인것을 알고 공격한다. 셋은 싸우다 아래로 떨어지는데 승강기가 추락하자 주가오와 팡잉이 나강을 구해준다. 두목의 호위무사가 주가오와 팡잉을 공격하자 나강은 호위무사를 공격한다.

 

 

 

 

 

우바가 들어오자 두목은 요괴왕자의 뇌요리 라고 소개를 한다. 그러면서 우바에게 술을 먹여 취하게 만든다.
식당안에서 우바를 찾던 샤오란과 천음은 할머니를 만나는데, 할머니는 샤오란이 천음으로 알고 천음의 아버지 송대전이 남긴 검이라면서 칼에 대해 설명한다. 녹슨칼을 갈기 위해서는 피기 필요하다면서 배추를 내려친다.

 

 

두목은 투구벌레를 풀어 우바의 머리에 올려보내는데, 샤오란과 천음이 나타나 이를 막는다. 샤오란이 호위무사와 싸우는 동안 천음은 우바를 구한다. 호위무사는 샤오란을 부채의 회오리파로 묶어버린다. 천음의 할머니가 10전을 달고 나타나자 두목은 긴장하는데, 호위무사의 회오리파에 당하고 만다. 할머니는 남편의 동전 6개와 아들의 동전 5개를 합쳐서 10개라고 말한다.

 

 

두목은 송천음에게 요괴를 넘기면 두사람을 풀어주겠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명씩 죽이겠다고 말한다. 천음은 과일을 한번보고 밖으로 나간다. 우바는 입에 있던 과일을 쏘기 시작한다. 호위무사를 맟추자 회오리파도 풀린다. 다시 과일을 먹은 우바는 두목을 향해 과일을 쏘기 시작하고 두목은 과일을 잘 피하는듯 했으나 얼굴 양쪽에 상처가 나면서 벌어진다.

 

 

 

 

 

가면이 하나씩 벗겨지면서 두목의 정체가 요괴임이 드러난다. 몸집을 키운 두목요괴는 모두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모두 공격하지만 요괴에게 당한다. 할머니는 천음에게 손자 며느리라 부르면서 시아버지가 남긴 검이라며 채소 자르기 딱 좋은 검이라 말하면서 준다.

 

 

천음은 아버지의 칼을 휘두르는데 요괴에게 칼을 빼앗기고 쓰러진다. 요괴는 칼을 돌리다 천음의 가슴에 던져 버린다.

 

 

 

 

 

천음은 칼에 칠려 쓰러지는데, 우바가 다가와 천음의 가슴에서 칼을 뽑으려 한다. 손을 다쳐 피를 흘리면서 칼을 뽑아내자 천음은 다시 일어나고, 칼은 새것처럼 변한다. 우바의 피가 떨어진 곳에서는 풀이 난다.

 

 

샤오란이 싸우다 요괴에 깔릴위기에 처하자 천음이 칼을 들고 나타나 요괴의 발을 찌른다. 할머니는 가문의 필살기 동작을 하라고 한다. 천음은  할머니 말을 듣고 동작을 하는데 칼날이 붉게 변하면서 불길에 번져오른다. 천음은 달려가 요괴의 가슴을 찌르자 요괴는 쓰러져 죽는다.

 

 

지하에서 요괴와 함께 호위무사와 싸우던 나강은 주가오와 팡잉으로부터 고맙다는 말을 듣고 좋아한다.

 

 

 

 

 

할머니는 천음에게 아버지가 남긴 엽전 1개를 전해준다. 할머니는 남은 요괴를 쫓아 달려나간다. 모두 떠난 식당안에 주가오와 팡잉이 나타나 요괴왕자가 죽었다며 슬퍼한다.

 

 

 

 

 

천음은 우바에게 양녕촌에 있던 요괴들과 함께 떠나서 같이 살라고 말한다. 인간세상은 너무 위험하다면서 떠나라고 하는데 우바가 가지 않고 장난을 치자 자신의 아버지가 했던것처럼 우바에게 화를 내면서 가라고 말한다. 이 모습을 샤오란이 슬픈 눈으로 쳐다본다.

 

 

우바는 눈물을 흘리면서 돌아서 양녕촌 요괴들과 함께 떠난다. 천음은 아버지를 찾고싶다고 말하고 같이 길을 떠난다.

우바는 토끼를 발견하고 토끼를 물려고하다가 열매를 주워 먹는다. 바위산에 올라 넓은 숲을 내려다 본다.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면서 엔딩곡이 나오고 영화에 등장했던 요괴들이 춤을 추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몬스터헌트(Monster Hunt) 스틸컷

 

 

 

 

 

 

이상 영화 몬스터헌트(Monster Hunt)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