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몬스터 헌트2는 샤오란과 천음이 가족 우바를 찾기 위해 요괴와 싸우는 내용으로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 딱인 영화다.

 

CG는 나름 괜찮지만 스토리는 특별할게 없어서 생각없이 웃으면서 볼 수 있는 킬링타임용 영화이다.


마지막으로 주인공인 바이바이허(백백하)의 매력을 또 한번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영화 몬스터헌트2:요괴사냥단(Monster Hunt 2,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몬스터헌트(Monster Hunt)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19

 

2018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3

 

 

 

 

 

 

 

 

 

 

 

 

 

몬스터헌트2:요괴사냥단(Monster Hunt 2)

 

 

- 2018 제작
- 중국, 액션, 판타지, 어드벤처

- 2018.08.1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0분
- 감독 : 라만 후이
- 출연 : 양조위, 백백하, 정백연, 양우녕

 

 

인간계 vs 요괴계 천지의 주인을 가릴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몬스터헌트2:요괴사냥단(Monster Hunt 2) 줄거리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세상, 우바는 인간 부모 샤오란(백백하, 바이바이허)과 송천음(정백연)을 떠나 마을을 이루고 살고 있는데, 피 요괴와 네날개 요괴가 마을에 나나타 우바를 잡기 위해 공격한다. 우바는 다른 요괴들의 도움으로 간신히 도망친다. 요괴 대왕은 우바가 가진 특별한 힘을 확인하기 위해 잡아오라고 시킨다.

 

 

 

 

 

한편 우바와 헤어진 인간 부모 샤오란과 천음은 우바를 그리워하며 잊지못해 마음의 병을 얻는다. 의원을 찾아간 샤오란은 우바가 절벽에서 떨어지는 환영을 본다. 의원의 진료를 받고 나오다 요괴 무리들과 마주치는데, 요괴들은 우바를 찾고 있다.

 

 

요괴는 샤오란을 공격하는데, 천사당 소속의 운청(양우녕)이 나타나 요괴들을 모두 제압하고 샤오란을 도와준다.

 

 

 

 

 

 

 

 

 

 

 

 

홀로있던 우바는 샤오란과 천음을 그리워하고, 놀고 있던 아이들에게 들키면서 쫓기게 된다. 마을로 도망온 우바는 다른 요괴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한다.

 

 

도사곡(투스꾼)(양조위)는 마을에서 도박을 하는데 게임을 할때마다 이긴다. 그러자 도전자가 나타나 주사위를 던지는데 잠시뒤 주사위 안에서 요괴가 토하면서 나타난다. 조작임이 들킨 도사곡은 자신을 잡으려는 사람들을 피해 도망치기 시작하고, 마차를 끄는 요괴 분분를 부르고 마차에 오른다.

 

 

마을에서 탈출한 도사곡 들판에서 저녁을 먹다가 우바를 발견한다. 우바가 몰래 자신의 음식을 먹었다면서 숲속으로 던져버린다. 잠시뒤 나타난 무사가 도사곡을 쓰러트린다.

 

 

샤오란과 천음은 천사당에 도착한다. 입구에서 도망치는 가시요괴를 발견하는데 사람들이 요괴를 뒤쫓고 있다. 샤오란과 천음은 다양한 무기가 있는 표요정에 들어가 요괴를 잡다가 망가진 채찍 수리를 부탁하고 나온다.

 


도사곡은 진금장으로 잡혀오게 된다. 이곳의 주인 주주(리위춘)는 빌린돈을 3개월내에 갚지 않으면 결혼하겠다는 차용증을 보이면서 언제 결혼할꺼냐며 묻는다. 도사곡은 3일내에 갚겠다고 말하는데, 주주의 부하가 들어와 거액의 현상금이 걸린 꼬마요괴를 찾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데리고 온것은 모두 가짜들이었다. 도사곡이 현상금 전단지를 보고 우바와 친하다고 말한다. 주주는 자신에게 꼬마요괴를 데려오면 둘사이의 문제가 쉽게 해결될거라고 말한다.

 

 

샤오란과 천음은 무요정에 들어가는데 천음은 아버지 송대천의 위패를 발견한다. 천음은 송대천이 자신의 아버지라 말하자 사람들이 술렁이고 뒤이어 운청이 들어온다. 운청은 천음의 아버지는 10년전 청수진에서 실종되었다고 알려준다. 운청은 천음 아버지의 요괴 퇴치기록을 주면서 아버지 찾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말한다.

 

 

운청은 아직까지 인간세계와 요괴세계의 갈등은 끝나지 않았고, 전설에 의하면 꼬마요괴가 인간세계와 요괴세계를 뒤바꿀수 있다고 말한다. 그 꼬마요괴는 이전 요괴대왕의 아들이고, 머리에 풀이나 있고, 기분 좋을 때 우바라는 소리를 낸다는 말을 한다.

 

 

 

 

 

운청은 우바를 찾은 방법이 있다면서 샤오란과 천음음을 심요정으로 데리고 간다. 잠시뒤 가시요괴의 엄마를 데리고와 도망친 아들 요괴가 천추언덕에 있는것을 확인한다. 샤오란과 천음도 함께 하기로하고 따라간다. 잠시뒤 천음이 엄마요괴가 걱정하고 있다는 말을 하자 천음에게 다가와 말을 건다. 자신은 사람을 구하는데 나를 해치려고 한다면서 도망친다.

 

 

샤오란은 떠나보낸 우바가 떠올라 진심으로 가시요괴를 설득한다. 요괴는 결국 샤오란의 말을 듣고 밖으로 나온다.

 

 

 

 

 

도사곡은 분분과 함께 우바를 버렸던 곳에서 우바를 찾기 시작한다. 잠시뒤 우바를 찾고 엄마와 아빠를 찾아주기 위해서라고 말하고 먹을것을 나눠준다. 기분이 좋아진 우바는 도사곡의 얼굴에 침을 뱉는다.

 

 

천사당으로 돌아온 샤오란과 천음은 엄마와 행복하게 있는 가시요괴를 보면서 감옥에서 풀어주기 위해 주변을 살펴본다. 감옥앞을 지나던 무사 한명이 안으로 들어오자 기절시킨다. 가시요괴를 풀어주고 난뒤 무사가 술마시고 요괴를 풀어준것처렴 꾸민뒤에 뒤집어 씌운다.

 

 

분분은 아기요괴의 침을 맡은 사람은 아기 요괴가 소리를 지르면 아기 요괴와 똑같은 것을 보게 된다며 우바에게 알려준다. 도사곡은 꼬마 요괴를 잡았다면서 주주와 가격 흥정을 하려고 한다. 주주가 한껏 치장한뒤에 나타나자 도사곡은 잠시 그녀 미모에에 빠져든다.

 

 

 

 

 

분분은 일부러 우바가 소리를 지르도록 놀래킨다. 그러자 샤오란과 도사곡은 우바가 보는 것을 똑같이 보게 된다. 샤오란은 천음의 얼굴을 때리고, 도사곡은 귀신이다라며 소리를 친다. 분분은 이번에는 자신의 엉덩이를 우바 앞에 들이댄다. 샤오란과 도사곡은 엉덩이를 보게 된다. 분분이 계속 우바와 함께 놀면서 장난을 치자 도사곡이 분분의 얼굴을 알아보고 밖으로 나간다.

 

 

 

 

 

분분이 도사곡에서 설명을 해주고, 우바가 소리를 지르게 하여 시범을 보여준다. 샤오란은 우바의 손을 봤다고 말한다. 잠시 생각을 하던 도사곡은 주주에게 하루만 더 시간을 달라고 말하면서 100냥을 더 빌리고 평생 사랑한다면서 차용증을 써주고 금가루를 뿌린다. 도사곡이 떠난뒤 차용증을 보니 평생 빚진다는 내용으로 바뀌어있다.

 

 

도사곡은 우바를 이용해서 마작을 하려고 한다. 마작에서 도사곡은 계속 이기는데, 잠시뒤 한여자가 자리에 앉아 옥수수를 먹으면서 마작을 한다. 우바는 옥수수가 먹고싶어 계속 소리를 지르고, 샤오란은 옥수수를 보게 된다. 도사곡은 신분이 들키자 도망을 가고, 분분은 도망을 치다 우바를 떨어트린다. 우바는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고 또 소리를 지른다. 샤오란은 우바를 봤다면서 누워 있다 일어난다.

 

 

도망치던 도사곡은 공연장으로 도망치고 분장을 하기 시작한다. 호랑이 분장을 한 도사곡은 차력공연과 마술공연에 나가게 된다. 마술공연중에 도사곡이 죽은것으로 생각한 우바는 울기 시작한다. 도사곡이 아무렇지 않게 돌아오자 우바는 기뻐하면서 애교를 부린다. 잠시뒤 사람들이 도사곡을 쫓아오자 또 다시 도망치기 시작한다.

 

 

샤오란은 우바를 찾으로 가겠다면서 짐을 꾸리는데, 천음은 못 믿겠다고 말한다. 샤오란은 화를 내면서 밖으로 나가고 천음은 남아 생각을 한다. 도사곡과 분분은 사람들을 피해 열기구에 숨어있는다. 천음은 심요정의 단상에 올라가 우바 생각을 하는데 우바의 형상이 생겼다가 사라진다. 잠시뒤 샤오란이 심요정에 들어와 함께 우바를 그리워하며 생각한다. 그러자 우바의 형상이 나타났다가 열기구로 바뀐다. 두사람은 우바도 청수진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두사람은 표요정에 들러 수리 맡겼던 채찍을 찾으러 간다. 수리된 채찍과 새로운 무기까지 받아 나온다. 샤오란과 천음은 열기구를 발견하고 주위에서 우바를 찾기 시작한다. 도사곡은 주위를 살펴보고 사람들이 없자 열기구에서 내려온다. 우바가 잠시 쉬는 틈에 샤오란과 천음이 지나친다. 반대 방향으로 걸어가던 이들을 뒤를 돌아보면서 감격의 상봉을 한다. 이를 지켜보단 도사곡은 우바를 빼앗고 돈 천냥을 주면 우바를 돌려주겠다고 말한다.

 

 

도사곡에게 돈을 빌렸던 사람들과 함께 천사당으로 향하고 돈과 우바를 교환하고 돌아간다. 분분이 도사곡과 같이 가지 않겠다고 말하자 도사곡은 그렇게 하라고 말하고 떠난다. 운청은 우바를 요괴세계로 다시 돌려보내겠다면서 샤오란과 천음에게 돌려주지 않는다.

 

 

분분이 샤오란과 천음을 요괴세계로 안내하겠다며 마차에 태우고 달리기 시작한다. 도사곡은 사람들에게 돈을 갚고 난뒤 돈을 들고 도박장을 바라본다. 운청은 우바를 안고 동굴안을 걸어가는데 우바가 방귀를 끼고, 옷에다 오줌을 싸버린다. 운청은 자신이 아끼는 옷이라며 가던길을 멈추고 옷을 물로 씻어낸다.

 

 

 

 

 

잠시뒤 샤오란과 천음, 분분은 요괴세계와 통하는 문에 도착하고 입구안으로 들어온다. 동굴안에서 우바를 발견하고 우바를 되찾기위해 운청과 싸움을 벌이는데, 운청은 두사람을 쓰러트리고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잠시뒤 운청과 함께있던 천사관 무사들이 나타나는데 알고보니 산부인과에서 나타났던 요괴들이었다.

 

 

샤오란이 요괴들과 싸우는 사이에 천음은 무기상이 만들어준 무기들을 살펴보는데 작동방법을 몰라 헤매다 요괴들에게 깔리고 만다. 주인장의 무기 사용법을 터득한뒤 웃음 부적으로 공격을하여 위기를 넘긴다. 운청이 네날개 요괴를 타고 달아나자 요괴 다리를 잡고 끝까지 따라간다.

 

 

 

 

 

분분의 도움으로 날아가던 운청을 떨어트리는데, 인간의 탈을 쓴 요괴였다. 요괴는 가스를 뿜으며 공격을 하는데, 도사곡이 나타나 우바를 구하고 천음이 떨어트린 칼도 가져다준다. 요괴가 또 가스공격을 하자 분분이 꽃가루를 뿌려 꿀벌들을 유인한다. 꿀벌들이 달려들다 요괴는 쓰러진 요괴를 삼키면서 몸집을 키운다.

 

 

벼랑끝에 몰린 이들은 절벽아래로 떨어지고, 우바의 침을 맞은 사람은 우바와 같은 것을 본다는 것을 이용하기로 한다. 우바는 요괴의 얼굴에 침을 밷는다. 우바는 요괴에게 잡힌뒤 눈을 감고 소리를 지른다. 아무것도 볼수 없었던 요괴는 당황하게 된다. 그때 천음의 칼이 요괴의 머리를 관통하면서 요괴는 쓰러진다.

 

 

요괴가 쓰러지면서 우바가 깔릴위기였지만, 다행히 천음의 칼에 올라타 빠져나온다. 요괴를 물리치고 샤오란과 천음, 우바는 함께 요괴세상에서 빠져나오면서 영화는 끝이난다.

 

 

 

 

 

엔딩크레딧이 올라갈때 분분과 우바가 춤을 추는 영상이 나온다.

 

 

 

 

[사진 출처] 영화 몬스터헌트2:요괴사냥단(Monster Hunt 2) 스틸컷


 

 

 

 

 

 

이상 영화 몬스터헌트2:요괴사냥단(Monster Hunt 2)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