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택시1(1998)이 개봉된지 20년이 되었다. 택시2(2000), 택시3(2003), 택시4(2007) 까지 개봉되었었고, 택시4가 개봉된지 11년만에 택시의 시리즈를 이어가는 택시5가 나온 것이다.


택시1~4 시르즈까지는 다이엘(사미 나세리)과 에밀리앙(프레데릭 디팡탈)이 등장했지만, 택시5에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다니엘의 조카와 파리에서 전출 온 경찰 실뱅 마로가 한팀을 이루어 택시로 범인을 잡는다는 설정이다. 시리즈 영화지만 공백기간이 너무 길었었고, 이전 시리즈와 연결시키기 위해 조카로 설정한것 같다.


등장 인물은 얼핏 보면 빈디젤과 비슷해보이는데 약간은 분노의 질주를 따라한것 같은 느낌도 든다. 자동차 액션은 다른 영화들과 비슷하고, 프랑스식의 말장난 코미디는 그저 그렇다. 그저그런 킬링타임용 영화다.

 

 

택시(Taxi, 1998)
택시 2(Taxi 2, 2000)
택시 3(Taxi 3, 2003)
택시 4(Taxi 4, 2007)

 

 

 

 

 

영화 택시5(Taxi 5,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택시5(Taxi5)

 

 

- 2018 제작
- 프랑스, 액션/어드벤처/코미디/범죄
- 2018.11.2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2분
- 감독 : 프랑크 가스탐비드
- 출연 : 프랑크 가스탐비드, 말릭 벤탈라, 베르나르 파흐시, 살바토레 에스포시토

 

 

 

 

 

 

 

 

 

 

 

 

 

 

 

택시5(Taxi5) 줄거리

 

 

실뱅 마로(프랑크 가스탐비드)는 범인을 태우고 경찰서로 향하는데, 현란한 드라이브 실력으로 범인이 자백하게 만든다.

 

 

 

 


실뱅은 이달의 슈퍼캅으로 자신이 표지모델로 나온 경찰잡지를 보이면 경찰 서장실에 들어온다. 실뱅이 원하는 것은 RAID(대테러부대)로 가는 것인데, 경찰서장은 더 큰 문제가 있다고 말한다.

 

 

 

 


서장은 전날 실뱅과 같이 밤을 보낸 여자 크리스텔 부쉐로가 퍼펙트 부쉐로의 아내였다고 말한다. 지금까지 근무한것을 참작해서 실뱅을 마르세유 지방경찰서로 전출을 보낸다.

 

 

 

 

 

 

알랭 트레조르(에드와 몽투트)는 경찰서에 도착한 실뱅에게 킬러 팀원들을 소개시켜준다. 실뱅의 눈에는 모두 이상해 보인다.

 

 

 

 

 

메나르는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데 지겨운 것을 못참는다.

 

 

 

 


키작은 미셸(아누아 투발리)은 미니어처, 프라모델 축소형을 좋아하고, 개종한 이후 수녀만 보면 흥분한다고 한다. 리지스는 염탐하는것을 좋아하는데 눈을 쳐다보면 돌변한다. 산드린인 미스 경찰로 선발된적이 있는데 남자만 보면 작업을 건다.

 

 

 

 

 

 

 

 

 

 

 

 


실뱅은 경찰서의 차량을 확인하고 교통단속을 위해 현장으로 나간다.

 

 

 

 

에디 마클루프는 우버택시 운전을 하는데, 여자친구 샌디의 전화를 받고 속도를 내기 시작한다. 버스 전용차로로 달리는 차를 발견하고 실뱅이 차를 세우려고 하자 에디는 멈추지 않고 실뱅을 차로 치어버리고 달리기 시작한다.

 

 

 

 

 


실뱅은 화가나사 경찰차로 뒤쫓기 시작한다. 에디는 뒤쫓아오는 차를 따돌리기 위해 강쪽으로 이동하고, 한눈팔던 실뱅은 강에 빠져버린다.

 

 

 

 

에디는 여자친구 샌디를 만나러가고, 샌디와 즐기려다 불이나고, 헤어지게 된다.

 

 

 

 

 

 

시장 질베르(베르나르 파흐시)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면서 마르세유 미술관에서 열리는 다이아몬드전시회 전에 이탈리아 강도단을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질베르는 실뱅에게 마르세유를 벗어나고 싶으면 범인을 잡아야 한다면서 말하고 경찰서를 나간다. 강도사건의 영상을 살펴보는데 범인들은 페라리를 타고 도망을 갔다.

 

 

 

 

 

알랭이 들어와 이야기를 하고 실뱅은 경찰차로는 잡기 힘들다고 말한다. 알랭은 다니엘과 에밀리앙이라면 잡았을 거라면서 택시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에밀리앙은 경찰을 그만두었고, 다이넬은 마이애미로 이사를 갔다고 한다.

 

 

 

 

실뱅이 택시가 어디있는지 알고싶다고 하자, 다니엘의 조카에게 물어보면 알거라고 말한다. 실뱅은 그 택시만 있으면 이탈리아 강도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 말한다. 알랭은 한팀이 된 것을 좋아하다 자동차에 치어 병원에 입원한다.

 

 

 


산드린과 리지스가 실뱅을 차로 친 범인을 찾았다면서 사진을 보여주는데 바로 다니엘의 조카 에디 마클루프(말릭 벤탈라)이다.

 

 

 

 

 

바로 에디의 집으로 찾아가 그를 경찰서로 잡아온다. 실뱅은 에디에게 경찰을 죽이려고 했다면서 말하면서 택시를 찾아주면 모두 눈감아 주겠다고 말한다.

 

 

 

 

 

에디는 택시의 주행거리가 32만Km가 넘어 삼촌이 사는 곳으로 보냈다고 말한다. 에디는 자신이 이탈리아인을 찾을 수 있다면서 팀을 이루자고 제안한다.

 

 

 

 

 

 

시장은 장관과 함께 행사에 참석을 한다.

 

 

 


실뱅은 에디와 함께하기로 하고 자동차를 찾으러 간다. 자동차를 싫은 컨테이너를 찾고 문을 열고 차에 올라탄다. 하지만 에디는 오토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어 수동기어 자동차는 운전을 할 줄 모른다고 말한다.

 

 

 

 

 

 

 

시장은 비상이라면서 이탈리아 강도단이 나타났다고 실뱅에게 전화한다. 실뱅이 택시를 운전하고 현장으로 출동한다.

 

 

 

 

 

장관은 바람을 쐬야겠다면서 출발하고 경찰이 경호를 한다. 시장은 현장에서 잠복하고 기다린다.

 

 

 

 


경찰이 도착했다는 전화를 하자, 강도들은 자동차로 이동을 한다. 페라리를 발견하고 뒤쫓아 가는데 자동차와 충돌하게 된다.

 

 

 

 

택시가 나타나 도망치는 강도를 뒤쫓기 시작 하지만 페라리를 놓치고 만다.

 

 

 

 

 

 

 

교차로에서의 다중충돌사고는 신문 1면에 나고 실뱅은 국가경찰내에 정보제공자가 있는것이 아닌지 의심을 한다.

 

 

 

 

 

간발의 차로 페라리를 놓친 실뱅은 택시 튜닝을 하기로 한다. 에디는 자신의 동생 사미아(사브리나 와자니)을 소개하고 택시 튜닝을 맏긴다.

 

 

 

 

 

 

에디는 자신이 알고 있는 이탈리아인은 한명뿐이라면서 실뱅에게 소개한다. 함께 찾아간 레스토랑에서 주인 라쉬드(람지 베디아)는 실뱅이 경찰이라고 하자 이탈리아인들에게 무기를 팔았다며 순환로에서 무기를 넘겨주었다고 말한다.

 

 

 

 

 

잠시뒤 실뱅과 에디는 그곳으로 찾아가는데 페라리를 주행 시간을 체크하면서 주행 연습을 하고 있다.

 

 

 

 


실뱅은 사미아에게 어떤것을 튜닝했는지 물어보고 페라리들을 앞질러 버린다. 지켜보던 토니 도그(살바토레 에스포시토)는 실뱅을 파티에 초대하고 떠난다.

 

 

 

 

 

 

실뱅은 사미아를 찾아가 데이트를 하는데 돌고래와 같이 수영을 해봤냐면서 데리고 가는데, 물개우리로 들어간 것이다.

 

 

 

 

 


실뱅은 강도단을 잡기 위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산드린, 미셸과 함께 파티에 잠입하기로 한다.

 

 

 

 

 

파티현장에 도착한 팀원들 앞에 에디도 변장을 하고 나타난다. 미셸은 한쪽에서 춤을 추는 여인 신시아를 보고 그쪽으로 가버린다. 각자 증거를 찾기로 하고 주위를 살핀다. 에디는 사무실로 들어와 중요한 단서를 발견하고 실뱅에게 전화한다.

 

 

 

 

 

누군가 오는 소리를 듣고 창밖으로 도망치는데 아래쪽 쓰레기통에 빠진다. 쓰레기통에서 나오는 에디를 본 샌디는 에디에게 말하는데, 에디는 잠복근무중이라고 말한다.

 

 

 

 

 

잠시뒤 실뱅과 에디는 사무실로 들어가 다이아몬드 사진을 보고 돌아가려는데 그들이 오는 소리를 듣는다. 사무실 안에서 각자 숨기로 하고 상황을 지켜본다. 비리경찰과 화상통화를 하고 있는 것을 지켜본다. 잠시뒤 토니는 쇼파 뒤쪽에 숨어있는 에디를 발견한다. 에디는 잡히면서 실뱅이 숨어 있는것 까지 불어버린다.

 

 

 

 

 

 

 

토니의 부하가 에디를 때리자 에디는 실뱅이 경찰이라고 말한다. 실뱅은 미셸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토니의 부하가 둘을 죽일 무기를 가지러 간 사이에 창문을 통해 탈출하기로 하고 실뱅은 뛰어 내린다. 에디가 탈출하지 못하고 남아 있는데, 미셸이 나타나 구해준다.

 

 

 

 

 

 

실뱅은 경찰서로 돌아와 이탈리아 강도들이 훔칠 다이아몬드를 보여주면서 할 수 있다는 격려를 한다.

 

 

 

 

다이아몬드가 도착할 헬기장을 철통곙계를 하고 대비를 하는데 드론이 나타나 공격을 한다. 헬기조종사는 어쩔수 없이 드론을 따라 이동을 하게 되고, 실뱅은 택시를 운전해서 헬기를 뒤쫓아 가고, 미셸은 비리경찰이 따라가지 못하도록 자동차를 막는다.

 

 

 

 

 

 

 

비리 경찰은 다른 차로 뒤쫓아 가자 미셸은 오토바이를 타고 따라간다. 이들을 막으려던 미셸은 자동차에 뛰어 오르지만 얼마못가서 떨어진다. 산드린은 비리 경찰을 막기위해 다리 위에서 뛰어내려 자동차를 세운다.

 

 

 

 

 

그러자 토니가 자동차를 타고 나타나 택시를 뒤쫓으면서 총을 쏜다. 에디는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어 헬기를 쫓아가야 한다면서 길을 터 달라고 부탁한다.

 

 

 

 

 

강도들은 요트에 헬기가 도착하자 아래로 보석을 떨어트리라고 지시를 하고 아래에서 받는다.

 

 

 

 

 

실뱅은 사미아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청한다. 사미아는 부스터 스위치를 알려주고, 실뱅은 부스터를 작동시킨다. 택시는 절벽을 날아 요트에 떨어지면서 보석을 찾고 범인들을 체포하고, 그들의 차를 압수한다.

 

 

 

 

 

 

 

실뱅은 택시가 망가졌으니 자신이 처리하겠다면서 사미아를 찾아간다. 사미아는 모두 알고 있다면서 TV를 같이 보는데 뒤에는 덮개 씌워진 자동차가 있다. TV에서는 에디가 인터뷰를 하고 있는데, 자신은 비밀경찰이었다고 말하고, 사미아에게 자랑스럽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샌디에게는 사랑한다는 말을 남긴다.

 

 

 

 

 

 

 

실뱅은 미안하다고 말하자 사미아는 영광의 날에 멋진 엔딩을 맺은것이라고 말한다. 사미아는 파리로 돌아가는게 행복하냐고 물어보는데 실뱅은 이곳에 있고 싶지만 나를 붙잡는게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실뱅은 사미아에게 키스를 하려고 하는데, 사미아는 절벽에서 바다로 뛰어내리면 키스하겠다고 말한다. 실뱅은 바로 뛰어내리고 사미아도 뒤따라 뛰어내린뒤 두사람은 키스를 한다.

 

 

 

 

 

 

시장은 범인을 잡은것을 축하면서 공로자들에게 훈장을 수여한다. 에디는 경찰이 되어 훈장을 받는다.

 

 

 

 

 

여자친구 샌디가 와서 축하를 해주는데, 훈장을 받고 난뒤 여자친구에게 키스를 한다.

 

 

 

 

 

실뱅이 쉐보레 자동차를 타고 오는 것을 보고 달려가서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 할거라면서 반지를 보여준다. 이 반지는 이탈리아 강도들이 훔친 보석을 다시 에디가 훔친것이다.

 

 

 

 

 

뒤이어 사미아는 택시를 몰고 나타나 25분안에 공항으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에디는 옆에서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실뱅과 사미아는 공항을 향해 출발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택시5(Taxi5) 스틸컷

 

 

 

 

 

 

이상 영화 택시5(Taxi5)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