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가 개봉한다는 소식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를 1편부터 다시보기로 했다.

 

2029년 핵전쟁의 잿더미 속에서 기계들이 인류를 말살하기 위해 소탕전을 벌였고, 인간들을 이끌던 사령관 존 코너는 반기계 연합을 구성하여 기계와의 전쟁을 시작한다. 상황은 반전되고 기계는 존 코너의 탄생 자체를 막기위해, 타임머신으로 터미네이터(아놀드 슈왈츠네거)를 1984년의 LA로 보낸다.

 

반기계 연합에서는 카일 리스(바이클 빈)를 1984년 LA로 급파하게 된다.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는 침투용 사이보그 터미네이터(신형 모델 101)에게 쫓기기 시작하고 카일 리스가 나타나 그녀를 구출한다. 카일 리스가 상황과 터미네이터에 대해 설명을 해주지만 사라 코너는 믿지 못하고 경찰에 잡히게 된다. 터미네이터는 사라 코너를 죽이기 위해 경찰서를 공격하고 카일리스와 사라 코너는 간신히 탈출한다. 카일 리스와 사라 코너는 도망 다니면서 사랑에 빠지게 되고 카일 리스는 자신을 희생하여 터미네이터를 폭파시키지만 터미네이터의 추적은 계속된다. 사라는 압축기로 터미네이터를 유인하여 파괴한다는 내용이다.

 

역시 명작은 시간이 흘러 다시봐도 재미있다.

 

 

 

비켜!! 내 앞을 가로 막지 마!!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198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198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49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52
영화 터미네이터3(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45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99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05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868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 1984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1984.12.22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08분
- 감독 : 제임스 카메론
- 출연 : 아놀드 슈왈제네거, 마이클 빈, 린다 해밀턴, 폴 윈필드

 

 

아놀드 슈왈제네거(터미네이터 역)
마이클 빈(카일 리즈 력)
린다 해밀턴(사라 코너 역)
랜스 헨릭슨(부코비치 형사 역)
폴 윈필드(에드 트래슬러 역)
릭 로소비치(맷 버채넌 역)
베스 모타(진저 벤투라 역)
얼 보엔(피터 실버만 박사 역)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줄거리

 

 

- 2029년 로스엔젤레스 -
기계들은 핵전쟁의 잿더미 속에서 일어났다. 기계들은 수십년간 인류를 멸망시키고자 전쟁을 벌였지만 최후의 전투는 미래에 일어나지 않는다. 마지막 전투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이곳 현재, 바로 오늘밤에 벌어질 것이다.

 

 

 

 

 

 

- 1984년 로스엔젤레스, 1:52 AM -
청소부가 쓰레기를 치우고 있다. 그때 스파크가 일어나고 빛이 번쩍인다. 놀란 운전자는 도망 간다. 그곳에 터미네이터(아놀드 슈월제네거)가 알몸의 상태로 과거에 도착한다. 터미네이터는 LA도시를 바라본뒤 인근에 있는 남자들이 입고 있는 옷을 빼앗는다.

 

 

 

 

 

 

 

LA뒷골목에서 또다시 스파크가 발생하고 한남자가  알몸으로 떨어진다. 카일 리즈(마이클 빈)은 통증을 느끼면서 일어나 주위를 둘러본다. 카일은 노숙자 바지를 훔친뒤 경찰이 뒤 쫓아오자 도망친다. 숨어있던 카일은 경찰을 공격한뒤 총을 빼앗고 오늘이 몇일인지 묻는다. 경찰은 5월 12일, 목요일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몇년도인지 묻는다.

 

 

다른 경찰이 도착하자 카일은 쇼핑몰로 도망친다. 경찰은 카일을 잡기 위해 내부 수색을 한다. 카일은 상점에 있는 옷을 입고, 신발을 챙긴뒤 윗층으로 도망친뒤 비상구 계단으로 건물을 빠져나온다. 카일은 경찰차에 있는 샷건을 훔친뒤 거리를 걸어간다. 카일은 공중전화기에 있는 전화번호부에서 사라코너의 전화번호가 나온 페이지를 찢는다.

 

 

 

 


사라코너(린다 해밀턴)은 오토바이를 타고 직장에 도착한다. 사라는 출근카드를 찍고 일을 시작한다.

 

 

 

 

 

 

터미네이터는 근처에 있는 자동차를 훔친뒤 알라모 총기샵을 찾아간다. 터미네이터는 12구경 자동로더, 레이저 조준기가 장착된 45롱 슬라이드, 우지 9mm를 달라고 한뒤 가게 주인을 총으로 쏜다.

 

 

 

 

 

 

카일은 뒷골목에서 샷건의 개머리판을 잘라내고 어깨에 총을 묶은뒤 옷속에 숨긴다.

 

 

 

 

 

터미네이터는 공중전화기에서 통화중인 남자를 밀어버리고 전화번호부에서 사라 코너를 확인한다. 터미네이터는 전화번호부에 나온 순서대로 사라코너의 집을 찾아간다. 터미네이터는 사라코너 인지 묻고 집안으로 들어가 총을 쏜다.

 

 

 

 


사라 코너는 휴식시간이 되어 휴게실로 들어온다. 진저 벤투라(베스 모타)는 놀라운 뉴스라며 사라 코너에게 보여준다. 뉴스에서는 두아이 엄마인 35세의 사라코너가 자택에서 살해당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자동차를 훔친뒤 공사장의 중장비를 바라보다 잠이 든다. 카일은 폭탄으로 로봇의 궤도를 폭파시키고 도망치다가 자동차가 전복되는 꿈을 꾸다 깨어난다.

 

 

 

 

 

사라코너는 외출준비를 하고 있다. 전화벨이 울리고 사라가 전화를 받는다. 맷 버채넌(릭 로소비치)는 진저인줄 알고 블라우스 버튼을 하나씩 뜯어서 혀로 핥을것이고 천천히 청바지를 벗길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진저에게 전화를 바꿔준다.

 

 


- 경찰서 -
부코비치 형사(랜스 헨릭슨)는 에드 트래슬러(폴 윈필드)에게 35살 비서 '사라 앤 코너'가 총에 맞에 죽었다는 보고를 한다. 부코비치 형사는 두번째 여자도 오후에 죽었는데 이름이 '사라 루이스 코너'라며 서류를 보여준다. 트래슬러가 보여주는 이유가 뭔지 묻는다. 형사는 이름을 보라고 말한다. 트래슬러는 이름을 확인하고 확실한 것인지 묻는다. 형사는 언론에서 알게되면 개떼처럼 달려들거라고 말한다.

 

 

 

 

 

 

외출준비를 마친 사라는 도마뱀 퍽슬리를 찾는다. 진저는 자동응답기를 확인한다. 스탠 모스키는 사라에게 일이 생겨서 못 만난다는 메시지를 남긴다. 사라는 영화를 보러 가겠다며 집을 나선다. 맷은 진저를 만나기 위해 집으로 찾아온다.

 

 

사라는 오토바이를 타고 주차장을 둘러본뒤 출발한다. 잠시뒤 주차장에서 지켜보고 있던 카일은 사라를 뒤따라 간다.

 

 

 

 


기자들은 트래슬러에게 전화번호부 순서대로 살인사건이 벌어진 것에 대한 질문을 한다. 트래슬러가 지금은 말할 수 없다고 답변한다. 트래슬러는 부코비치에게 전화번호부 다음 순서에 있는 여자에게 연락했는지 묻는다. 형사는 자동응답기만 켜진다고 말한다. 트래슬러는 사람을 보내라고 말한다. 형사는 사람을 보냈는데 집에는 아무도 없고, 건물 관리인도 없다고 말한다. 트래슬러는 다시 전화해보라고 시킨다.

 

 

 

 

 


진저와 맷은 전화가 오지만 받지 않는다. 사라 코너는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있다. TV에서는 경찰이 오늘 살인사건의 피해자 이름을 밝혔는데 두 피해자의 이름이 거의 똑같다고 말한다. 35세 '사라 앤 코너'가 산타 모니카 자택에서 죽었다고 말한다. 다른 손님이 채널을 바꾸자고 하자 사라 코너는 바꾸지 말라고 말한다. 사라는 전화번호부에 나온 순서를 확인하고 집으로 전화를 하려는데 고장이다.

 

 

 

 

 

사라는 가게를 나와 걸어간다. 사라는 가게 밖에 있던 카일과 눈이 마주치고, 사라는 근처에 있는 '테크 누아르' 바로 들어간다. 사라는 입장료를 내고 공중전화가 있는 뒤쪽으로 이동한다. 사라가 911로 전화를 걸지만 모든 회선이 통화중이다.

 

 

 

 

 

 

터미네이터는 사라 코너의 집으로 찾아간다. 맷은 잠이 들고 진저는 냉장고에서 재료들을 꺼낸뒤 노래를 들으며 샌드위치를 만든다. 터미네이터는 집으로 들어와 침실에서 자고 있는 맷을 공격한다. 맷은 터미네이터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진저는 쓰러진 맷을 발견하고 소리를 지르며 도망친다. 터미네이터는 진저를 향해 총을 쏜다.

 

 

 

 

 

그때 전화가 오고 사라는 진저에게 '테크 누아르'에 있는데 누가 쫓고 있는것 같아서 무섭다고 말한다. 사라는 맷과 함께 데리러 와달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자동응답기 내용을 듣고 집안을 뒤져 사라코너의 사진을 찾아낸다.

 

 

사라코너는 경찰서로 전화한다. 부코비치는 트래슬러에게 전화를 바꿔준다. 트래슬러는 사라에게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사라는 '테크 누아르'에 있는데 어떤 남자가 쫓아와서 못나가고 있다고 말한다. 트래슬러는 공공장소에 있으니 경찰이 갈때까지 안전할 거라고 말한다. 트래슬러는 1분내로 사람을 보낼테니 화장실도 가지말라고 말한다. 사라코너는 전화를 끊고 자리에 앉아서 기다린다.

 

 

터미네이터는 테크 누아르에 도착한뒤에 클럽 안으로 들어간다. 사라 코너는 주위를 둘러보다 건너편에 앉아서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카일을 발견하고 고개를 돌린다. 잠시뒤 터미네이터는 사라 코너를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가서 총을 꺼낸다. 카일은 샷건을 꺼내 터미네이터를 향해 쏜다. 클럽안은 아수라장이 되고, 터미네이터는 일어나 카일을 향해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도망치는 사라를 발견하고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쓰러진 사라를 향해 다가간다. 그때 뒤쪽에서 카일이 나타나 터미네이터에게 총을 쏜다. 카일은 사라에게 살고 싶으면 따라오라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과 함께 뒷문으로 빠져나와 달려간다.

 

 

 

 

 

 

터미네이터는 두사람을 추적하면서 달려간다. 카일은 주변에 있는 자동차를 폭파시킨뒤 빠져나간다. 그때 터미네이터가 차량으로 뛰어들어 조수석에 앉아 있는 사라를 공격한다. 카일은 자동차 방향을 돌리며 터미네이터를 떨어뜨린다. 근처에 있던 경찰은 뺑소니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고한다. 터미네이터는 다시 일어나 경찰을 공격한뒤 경찰차를 타고 사라를 뒤쫓는다.

 

 

카일은 사라에게 총에 맞았는지 묻는다. 사라가 겁을 먹고 흥분하자 카일은 사라를 붙잡고 자신이 시키는 대로만 하라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에게 해치지 말라며 울먹인다. 카일은 사라코너를 도우러 왔다고 말한다.

 

 

 

 

 

카일은 테크컴의 병장으로 식별번호 DN38416이고, 제거 대상으로 지정된 사라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았다고 말한다. 사라가 자기는 아무짓도 안했다면서 사람을 잘못 봤다고 말한다. 카일이 곧 하게 될것이고 사라는 반드시 살아남아야 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남자가 총에 맞고도 다시 일어났다며 꿈일거라고 말한다. 카일이 그 자는 사람이 안니라 기계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라고 부르는데, 사이버다인 시스템 모델 101이라고 말한다. 카일이 터미네이터는 사이보그이고 인공두뇌를 지닌 생명체라고 설명한다. 사라가 그 자가 피를 흘렸다고 말한다.

 

 

그때 경찰이 카일의 차를 뒤 쫓는다. 카일은 뒷골목에서 경찰차를 따돌리고 주차장으로 들어간다. 카일이 터미네이터는 잠입용으로 고안된 반인간, 반기계인 존재라고 말한다. 전투용 초강력 합금 몸체로 되어 있고,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제어되고 완벽하게 무장해서 강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피부, 머리카락, 피는 살아있는 세포조직으로 되어 있다고 말한다.

 

 

카일은 노출된 차를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카일이 600시리즈 모델은 피부가 고무라서 쉽게 구분이 되었지만, 신형 모델은 인간처럼 보이고, 땀도 나고 입냄새까지 나서 분간하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카일은 놈을 찾기위해서 접근할때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고 말한다.

 

 

 

 

 

사라가 자신은 바보가 아니라면서 그런것은 아직 만들수 없다고 말한다. 카일이 아직은 그렇지만 40년 후에는 가능하다고 말한다. 사라가 카일에게 미래에서 왔다는 말인지 묻는다. 카일이 자신은 미래에서 왔지만 기술적인것은 잘 모른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이 미래에서 왔다는 말을 듣고 도망치려한다. 카일이 도망치려는 사라를 붙잡는다. 그러자 사라는 카일의 손을 깨물어버린다. 카일이 사이보그는 고통을 못 느끼지만 자신은 느낀다고 말한다.

 

 

카일이 터미네이터는 협상하거나 설득 할 수 없고, 사라가 죽을때까지 절대로 자기 임무를 포기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그를 막을 수 있는지 묻는다. 카일이 이런 무기로는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도로를 돌면서 사라를 찾고 있다. 주차장을 순찰하던 경찰은 버려진 자동차를 발견하고 알린다. 터미네이터는 무전 내용을 듣고 브로드웨이가에 있는 주차장으로 방향을 돌린다.

 

 

 

 

 

카일과 사라는 경찰의 감시를 피한뒤 다른차에 올라탄다. 사라는 왜 자신이 표적이 되었는지 묻는다. 카일은 사라에게 미래에 대해 설명해 준다. 카일은 앞으로 몇년후에 핵전정이 일어나고, 이 모든게 사라진다고 말한다. 카일이 처음에는 누가 전쟁을 일으켰는지 몰랐지만 알고보니 기계들이 한 짓이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게 무슨 소리인지 묻는다. 카일은 국방부의 네트워크 컴퓨터가 영리해진 것이라고 말한다. 컴퓨터는 적군만이 아니라 인간 모두를 적으로 간주하고 인간을 말살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그 전쟁이 일어난 후 폐허 속에서 자랐고, 굶주리면서 헌터킬러(HK)를 피해 다녔다고 말한다. 대부분이 체포되어 차례대로 제거 되고, 일부는 살려둔 뒤에 일을 시켰다고 말한다.

 

 

인간이 멸종 직전까지 갔는데, 한 남자가 나타나 싸우는 법을 가르쳤다고 말한다. 그 덕분에 상황이 변했고 인간의 멸종을 막았다고 말한다. 그 사람이 바로 사라 코너의 아들 존 코너라고 말한다.

 

 

 

 

 

카일이 자동차 시동을 걸고 있다. 주차장 주위를 살피던 터미네이터는 사라를 발견하고 자동차를 향해 총을 쏜다. 카일이 반격하면서 주차장을 빠져나와 도망친다. 터미네이터는 사라가 타고 있는 차를 뒤 쫓으며 총을 쏜다. 카일은 사라에게 운전대를 맡기고 터미네이터를 향해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벽에 정면으로 충돌하고 멈춘다. 카일은 방향을 돌리며 자동차를 멈추지만 경찰들이 뒤 쫓아온다. 카일이 총을 가지고 나가려하자 사라가 카일을 말린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카일과 사라를 차에서 끌어내리고 벽과 충돌한 경찰차를 확인하지만 아무도 없다.

 

 

 

 

 

사라는 경찰서에서 진저와 맷이 죽었다는 얘기를 듣고 슬퍼한다. 트래슬러는 피터 실버만 박사(얼 보엔)을 사라에게 소개하고, 카일에게 들은 것에 대해 얘기하라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가 자신은 범죄심리학 전문가라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이 미친것인지 묻는다. 실버만 박사는 지금부터 알아보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집에서 부상당한 몸을 수리한다.

 

 

실버만 박사는 카일에게 어디 소속된 군인인지 묻는다. 카일은 2021년에서 27년까지 존코너 밑에 있었고, 보안과 정찰 임무를 맡았다고 말한다. 실버만은 적이 누구인지 묻는다. 카일은 사이버다인 시스템이 만든 컴퓨터 국방 시스템이라고 말한다.

 

 

실버만은 미래에서 코너를 죽이면 될텐데 왜 여기까지 와서 죽이려는 것인지 묻는다. 카일은 컴퓨터의 방어 그리드가 파괴되고 우리가 이겼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카일이 스카이넷은 존 코너의 존재 자체를 없애려 한다고 말한다.

 

 

카일은 연구시설을 점령한뒤에 시간이동장치를 발견했는데 터미네이터는 이미 장치를 통과한 후였다고 말한다. 그래서 존 코너가 자신을 급파했고, 놈들이 연구 시설을 폭했다고 말한다. 실버만이 그러면 어떻게 돌아가는지 묻는다. 카일은 아무도 돌아가지 못하고, 따라오지도 못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고장난 부위를 수리하고 무기를 챙긴뒤 집을 나간다.

 

 

 

 

 

트래슬러, 부코비치, 실버만, 사라는 카일을 심문한 영상을 보고 있다. 실버만은 왜 더 발달한 무기를 가져오지 않았는지 묻는다. 카일이 시간이동장치를 통과하려면 생명체가 생성하는 필드가 필요한데 무생물체는 통과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실버만은 카일을 이용하면 큰 돈을 벌 수도 있다고 말한다. 실버만은 대다수의 편집증 환자가 치밀하기는 하지만 카일은 정말 대단하다고 말한다.

 

 

실버만이 카일에게 다른 두 여자는 왜 죽었는지 묻는다. 전쟁으로 기록 대부분이 사라졌고, 스카이넷은 코너의 어머니에 대한 정보고 거의 없어서, 정확한 이름과 거주지도 몰랐다고 말한다. 도시명만 알고 있었기 때문에 터미네이터가 순서대로 죽인 것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질문에 다 대답을 했으니 사라 코너를 만나게 해달라고 말한다. 카일이 화를 내면서 놈은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사라를 찾을 거라고 소리지른다.

 

 

 

 

 

사라는 실버만에게 카일이 미친것인지 묻는다. 실버만은 미치광이라고 말한다. 트래슬러는 사라에게 방탄복을 보여주면서 사라를 공격한 놈도 이런것을 입고 있었을 거라고 말한다. 트래슬러는 옆방에 있는 소파에서 잠이라도 자고 있으라고 말한다. 트래슬러가 이건물에 경찰만 40명이 있으니 안심하라고 말한다.

 

 

실버만이 업무를 끝내고 경찰서를 나간다. 그때 터미네이터가 경찰서로 찾아와 사라 코너의 친구라며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경찰이 지금은 진술중이라 안되니 앉아서 기다리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내부 상태를 확인한뒤에 다시 돌아오겠다고 말한뒤 밖으로 나간다.

 

 

 

 

 

 

잠시뒤 터미네이터는 자동차를 타고 건물로 돌진한다. 터미네이터는 차에서 내린뒤 경찰을 향해 총을 쏜다. 경찰은 총소리를 듣고 분주하게 움직인다. 트래슬러는 사라에게 방에 그대로 있으라고 말한뒤 사무실로 가서 무기를 챙긴다. 터미네이터는 경찰을 공격하고 메인 전원을 차단해버린다.

 

 

 

 

 

 

카일은 경찰을 쓰러뜨리고 수갑을 푼다. 터미네이터는 트래슬러와 부코비치가 터미네이터를 공격하지만 총에 맞고 쓰러진다. 카일은 사라가 있는 방으로 찾아온다. 카일은 사라를 데리고 경찰서를 빠져 나간다. 터미네이터는 카일과 사라가 자동차를 타고 도망치는 것을 발견하고 총을 쏜다.

 

 

 

 

 


4시 36분 KFLB 뉴스타임에서 캘리포니아 역사상 대규모 경찰 병력이 움직이고 있다고 보도한다. 카일은 자동차에서 렌턴 등 필요한것을 챙긴뒤 자동차를 도로 밖으로 밀어 버린다. 카일과 사라는 숲속으로 이동한다. 사라가 추워하자 카일이 안아준다.

 

 

 

 

 

사라는 시간이동할때 느낌이 어땠는지 묻는다. 카일은 흰빛이 보이고 고통스러웠다고 말한다. 태어날때와 비슷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이 총에 맞은 것을 발견한다. 카일은 아까 총에 맞았는데 심한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사라는 병원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카일이 괜찮다고 하자 사라는 옷을 벗어보라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의 상처를 확인하고 응급키트로 치료한다. 사라는 토할것 같으니까 아들에 대한 얘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카일이 키는 자기와 비슷하고 눈은 사라를 닮았다고 말한다. 사라가 어떤 사람인지 묻는다. 카일은 믿을만하고 강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존 코너를 위해서 죽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웃으면서 아들 이름을 뭐로 지을지는 알았는데 아빠는 누군지 아는지 묻는다. 카일은 존이 아빠에 대한 말은 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에게 알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을 이곳으로 보낸 사람이 존이었는지 묻는다. 카일은 자신이 자원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왜 그랬는지 묻는다. 카일은 전설을 만날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 코너가 전쟁전 숨어있을때 아들에게 싸우는 법을 가르치고, 어릴때 부터 조직력을 길러주고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과거형으로 말한다며 웃는다. 사라는 자신이 정말 그 사람이 맞는지 묻는다. 카일은 확실하다고 말한다. 사라는 말도 안된다면서 자기가 강해보이는지 묻는다. 사라는 그런 명예를 얻고 싶어한 적도 없고, 필요도 없다며 소리를 지른다.

 

 

카일은 존이 메시지를 전해달라 한게 있다며 말한다.

 

'어둠의 시대에 용기를 내주셔서 감사하다. 어머니가 고난을 겪을때 도와줄 수는 없겠지만, 미래는 정해져 있지 않다. 어머니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강해져 한다. 어머니가 살아남지 않으면 자신의 존재도 사라질 것이다.'라고 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에게 응급처치를 잘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에게 눈 좀 붙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 옆에 앉은뒤 얘기를 더 해달라고 말한다. 카일은 자신이 살던 곳 얘기를 한다. 낮에는 숨어다녀야 하지만 밤에는 움직여도 된다고 말한다. 하지만 HK가 적외선 장치를 사용하니까 밤에도 조심해야 한다고 말한다. 존이 놈들을 제거하는 법을 알려줬고, 그러다 잠입용 사이보그가 생겨났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의 얘기를 들으며 잠을 잔다.

 

 


- 미래 -
카일이 전투를 끝내고 지하기지로 돌아온다. 카일은 주머니에 있는 사라의 사진을 꺼내 바라본다. 터미네이터는 사람들 틈에 썪인뒤 기지에 잠입한다. 개가 짓어대자 터미네이터는 총을 꺼내 무차별 공격한다. 군인들은 터미네이터를 향해 공격하고, 카일이 가지고 있던 사라의 사진은 불에 타버린다.

 

 

 

 

 


잠들었던 사라가 깨어난다. 사라는 꿈에서 개가 나왔다고 말한다. 카일은 터미네이터를 찾을때 개를 썼다고 말한다. 사라가 카일이 사는 세계는 너무 무섭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와 함께 숲속을 걷는다.

 

 

 

 

 

 

터미네이터는 사라의 수첩을 확인하고 있다. 터미네이터는 엄마의 오두막 위치를 확인한 뒤에 방을 나온다.

 


사라와 카일은 차를 얻어타고 티키 모텔에 도착한다. 사라는 주방이 있는 방을 빌린다. 카일은 입구에 있는 개를 쓰다듬는다.

 


사라는 샤워도 하고 카일의 붕대도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카일은 물건을 사오겠다며 사라에게 총을 건네준다. 사라는 엄마에게 전화해서 어디에 있는지 얘기 못한다고 말한다. 엄마는 사라가 걱정된다면서 연락할 곳이라고 알라달라고 말한다. 사라는 엄마에게 모텔 번호를 알려준다.

 

 

 

 

 

 

하지만 엄마의 오두막에서 통화를 한것은 엄마가 아니라 터미네이터 였다. 터미네이터는 통화를 마친뒤 티키 모텔로 전화해서 주소를 알려달라고 말한다.

 

 

 

 


카일이 물건을 잔뜩 사온다. 사라가 물건들을 살펴보는데 좀약, 옥수수시럽, 암모니아 등이 있다. 사라가 저녁은 뭘 먹는지 묻는다. 카일은 어릴때 만드는 법을 배웠다면서 안정적인 플라스틱 폭탄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에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터미네이터는 오토바이를 타고 티키 모텔로 이동한다.

 

 

 

 

 

카일은 창밖을 감시하고 있다. 사라는 터미네이터가 우리를 찾아낼것 같은지 묻는다. 카일은 아마도 그럴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이 살던곳의 여자들은 어떤지 묻는다. 카일은 훌륭한 전사들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에게 특별한 사람이 있었는지 묻는다. 카일은 한명도 없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미안하다면서 카일의 상처를 바라본다. 카일이 고통은 단절시켜 제어하면 된다고 말한다. 카일은 존 코너가 사라의 사진을 자신에게 준 적이 있다고 말한다. 그때는 왠지 몰랐다고 말한다.

 

 

 

 

 

 

사진은 아주 낡고 찢어지고 색이 바래 있었다고 말한다. 사진속 사라의 모습은 지금처럼 젊었고, 약간 슬픈 얼굴이었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궁금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의 얼굴선하나 모두 기억하고 있다고 말한다. 시간을 거슬러 사라를 만너라 왔고, 줄곧 사라를 사랑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카일은 가방을 챙기면서 괜한말을 했다며 후회한다. 사라는 카일에게 키스를 한다.

 

 

 

 

 


카일과 사라가 떠날준비를 한다. 그때 모텔입구에 있는 개가 짖기 시작한다. 터미네이터는 사라가 있는 9호실 문을 열고 총을 쏜다.

 

 

카일과 사라는 방을 빠져나온뒤 자동차를 훔쳐 달아난다. 터미네이터는 오토바이를 타고 사라를 뒤쫓기 시작한다. 터미네이터는 차를 향헤 총을 쏜다. 사라는 가방에서 폭탄을 꺼낸다. 카일은 사라와 자리를 바꾸고, 사라가 운전을 한다. 카일은 폭탄에 불을 붙이고 터미네터를 향해 던진다.

 

 

 

 

 

 

폭탄을 던지던 카일이 총에 맞고 쓰러진다. 사라는 터미네이터가 접근하자 자동차를 옆으로 밀어 오토바이를 넘어뜨린다. 그러다 경계석을 밟으면서 자동차는 전복되고 만다. 오토바이에서 굴러 떨어진 터미네이터는 지나가던 트럭에 치여 깔린다. 운전자가 내려서 확인을 하는데 터미네이터가 나타나 운전자를 쓰러뜨리고 트럭을 빼앗는다.

 

 

터미네이터는 트럭의 방향을 돌려 뒤집어진 사라의 차를 향해 돌진한다. 사라는 간발의 차로 카일을 자동차 밖으로 빼낸뒤 달리기 시작한다. 카일은 사라에게 멈추지 말고 달리라고 말한다. 카일은 폭탄에 불을 붙여 트럭 화물칸에 집어 넣는다. 폭탄은 터지고 터미네이터가 타고 있는 자동차는 폭발한다.

 

 

 

 

 

터미네이터는 운전석에서 내린뒤 쓰러진다. 사라는 터미네이터가 쓰러진 것을 보고 카일에게 다가간다. 사라는 카일을 안고 우리가 놈을 무찔렀다고 말한다.

 

 

 

 

 

 


그때 골격만 남은 터미네이터가 일어나 두사람을 향해 다가온다. 사라과 카일은 창문을 깨고 공장안으로 들어간다. 카일은 터미네이터가 추적하지 못하게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작동시키고 쓰러진다. 카일은 사라에게 자기를 두고 가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문을 부수고 잠금장치를 열고 공장 안으로 들어온다. 사라는 카일에게 군인답게 당장 일어나라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을 부축하여 이동한다. 사라와 카일은 탈출구 문이 닫힌 것을 보고 돌아가려한다.

 

 

그때 터미네이터가 나타나 두사람의 앞을 막는다. 카일은 사라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뒤 터미네이터를 쇠파이프로 때린다. 터미네이터는 카일을 때려 쓰러뜨린다. 쓰러진 카일을 폭탄에 불을 붙인뒤 터미네이터의 몸에 집어 넣는다. 폭탄이 터지면서 터미네이터는 산산조각이 난다.

 

 

 

 

 

 

사라는 몸에 박힌 파편을 뽑아내고 카일에게 다가간다. 사라는 카일이 죽은것을 보고 슬퍼한다. 그때 카일의 옆에 쓰러진 터미네이터가 사라를 향해 다가온다.

 

 

사라는 터미네이터를 피해 압축기로 기어간다. 그러자 터미네이터도 사라를 따라 간다. 사라는 먼저 압축기를 빠져나온뒤 장비를 작동시켜 터미네이터를 파괴한다. 경찰이 현장에 출동하고 사라는 구급차에 실려 이송된다.

 

 

 

 

 


사라는 아들에게 남기는 메시지를 녹음한다. 11월 10일 사라는 아들에게 어디까지 말해줘야 할지 결정하는게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 내용을 이해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테니 지금은 생각을 정리하려는 용도로 녹음 하는 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총을 집어 넣고, 주유소에 들러 기름을 넣는다.

 

 

 

 

 

 

사라는 다시 녹음을 하면서 아빠에 대해 알려주는게 정말 어렵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을 이곳으로 보내지 않으면 존은 태어날수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이런 생각을 하다보면 미쳐버릴것 같다고 말한다. 사라는 우리 둘이 함께 있었던 몇시간 동안 평생의 사랑을 했다고 말한다.

 

 

 

 

 

그때 한 아이고 폴라로이드로 사라의 사진을 직는다. 주유소 사장은 아이가 한말을 통역해 준다. 아이는 부인이 아름다워 사진을 찍었고, 사진값으로 5달러를 받지 못하면 아버지에게 맞는다고 말한다. 사라는 4달러로 협상하고 사진을 받는다.

 

 

 

 

 

아이는 사라에게 폭풍이 다가오고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폭풍을 바라보고, 폭풍을 향하여 출발한다.

 

 

 

 

 

 

 

 

[사진 출처]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