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의 심판의 날 이후 바뀐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스카이넷의 공격을 막으며 미래가 바뀌었지만 바뀌기전에 임무를 받고 과거로 왔던 터미네이터의 손에 결국 존이 죽고 만다. 22년이 흐른뒤 또다시 미래에서는 인류의 희망인 대니(나탈리아 레이즈)를 지키기 위해 강화인간 그레이스(맥켄지 데이비스)를 과거로 보낸다. 터미네이터 Rev-9(가브리엘 루나)은 대니를 제거하기 위해 추격하여 공격한다.
고속도로에서 대니와 그레이스가 쫓길때 터미네이터 헌터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가 나타나 도와준다. 사라는 자신에게 정보를 보내주는 자를 만나기 위해 이들과 함께 이동한다.

 

사라는 심판의 날 이후 미래가 바뀌었고, 스카이넷이 아니라 리전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정보를 보내준 자는 바로 존을 죽였던 테미너에터 T-800(아놀드 슈왈제네거)이다. 사라는 대니의 안전을 위해 T-800과 함께하기로 한다. 터미네이터 Rev-9은 그들의 뒤를 끈질기게 추격하여 공격하지만 그레이스, 대니, 사라, 칼(아놀드 슈왈제네거)은 힘을 합쳐 막아낸다는 내용이다.

 

스토리, 영상, 액션 등 전체적으로 좋았다. 이번 영화는 터미네이터1, 2편의 세계관을 이어가는 진정한 후속작이자 새로운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라 생각한다.

 

 

 

심판의 날 그 후, 뒤바뀐 미래
더 이상 정해진 미래는 없다
지키려는 자 VS 제거하려는 자, 새로운 운명이 격돌한다!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58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198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49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52
영화 터미네이터3(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45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99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05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 2019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19.10.31 개봉
- 감독 : 팀 밀러
- 출연 : 맥켄지 데이비스, 아놀드 슈왈제네거, 린다 해밀턴, 나탈리아 레예스

 

 

맥켄지 데이비스(그레이스 역) : 기계로 강화된 인간, 미래에서 온 슈퍼 솔져
아놀드 슈왈제네거(테미너에터 T-800 역) : 스카이넷이 보낸 터미네이터
린다 해밀턴(사라 코너 역) : 심판의 날을 종결시킨 터미네이터 헌터
나탈리아 레이즈(대니, 다니엘라 라모스 역) : 새로운 인류의 희망
가브리엘 루나(터미네이터 Rev-9 역) : 리전이 보낸 최첨단 기술과 최강 전투력으로 무장한 터미네이터
디에고 보네타(디에고 라모스 역)
에드워드 펄롱(존 코너 역)
톰 호퍼(윌리엄 역)
스티븐 크리(릭비 역)
브렛 아자르(T-800 역)
트리스탄 울로아(펠리페 간달 역)
엔리크 아르세(빈센트 라모스 역)
타바타 세레조(줄리아 역)
피트 플로첵(에이커스 역)
스테파니 길(어린 그레이스 역)
프레이저 제임스(딘 역)
블레어 잭슨(JP 역)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줄거리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는 거대한 섬광과 핵폭풍으로 먼지처럼 사라졌다고 말한다. 박사는 종말에 대한 꿈은 흔히 접하는 현상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꿈이 아니라 곧 현실이 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1997년 8월 29일 날짜도 알고 있고, 내가 본것은 진짜이고 당신들도 생생하게 느끼게 될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인류가 생각하는 기계에게 사냥당하는 희망없는 미래가 있었다고 말한다. 사라가 그 미래가 오지 않은 것은 우리가 막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30억명의 인류를 구했지만 아들은 구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 1998년 과테말라 해변 -
사라와 존 코너(에드워드 펄롱)은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터미네이터 T-800(아놀드 슈왈제네거)이 나타나 존 코너를 향해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존을 죽인뒤 사라진다.

 

 

- 멕시코시티, 22년후 -
도로 바닥이 얼어붙고 구형물체가 생기면서 스파크가 일어난다. 잠시뒤 구형물체가 사라지고 그레이스(맥켄지 데이비스)가 다리 아래로 떨어진다.

 

 

 

 

 

 

다리 아래에서 데이트중이던 남녀가 그레이스를 발견하고 살아있는지 확인한다. 남녀는 그레이스가 부축해서 이동하는데 경찰이 도착한다. 경찰은 멈추라고 소리친다. 남자는 도우려던 것뿐이라고 말한다. 잠시뒤 정신을 차린 그레이스는 경찰의 무기를 빼앗고 순식간에 모두 제압한다. 그레이스는 남자에게 다가간뒤 발크기를 맞춰본다. 그레이스는 남자의 옷과 자동차를 빼앗은뒤 떠난다.

 

 

 

 


대니 라모스(나탈리아 레이즈)는 시장에서 장을 본뒤 집으로 돌아간다. 대니와 동생 디에고 라모스(디에고 보네타)는 아버지 빈센트(엔리크 아르세)에게 인사를 하고 출근한다.

 

 

잠시뒤 아파트에 구형물체가 나타나고 터미네이터 Rev-9(카브리엘 루나)이 아래로 떨어진다. Rev9은 옷을 만지며 복제한다. Rev9은 대니의 집으로 찾아가 라모스를 찾는데 집에 있는지 묻는다. 빈센트가 친구들은 대니라고 부르는데 이상하다고 말한다.

 


대니와 디에고는 자동차부품 공장에 도착한뒤 작업장으로 이동한다. 대니와 디에고는 자신의 자리에 로봇팔이 있는 것을 보고 놀라서 물어본다. 옆자리에서 일하는 동료는 주임이 디에고를 찾으니 사무실로 가보라고 말한다. 대니는 자신이 가겠다며 디에고는 자리에 있으라고 말한다.

 

 

빈센트로 변신한 Rev9은 자동차부품공장 입구에서 대니 라모스가 도시락을 두고 갔다며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경비원은 안전모와 안전복을 입어야 한다고 말한다. 빈센트는 알았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도 공장에 도착한뒤 경비원을 제압하고 옷을 갈아입고 공장으로 들어간다.

 


디에고는 아버지를 발견하고 공장에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빈센트는 도시락을 두고가서 가져왔다며 대니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디에고가 대니는 사무실에 갔다고 말한다. 사무실에서 작업장으로 돌아온 대니를 발견한 Rev9은 도시락을 총으로 바꾸며 총을 쏘려한다.

 

 

그때 그레이스는 Rev9을 발견하고 총으로 쏜다. 대니와 디에고는 빈센트가 쓰러지는 것을 보고 달려가려한다. 그레이스는 대니와 디에고를 붙잡고 지금 도망쳐야 한다고 말한다. Rev9은 다시 일어나 대니를 뒤쫓는다. 그레이스는 대니와 디에고를 밀치면서 Rev9의 공격을 막는다.

 

 

 

 

 

 

Rev9은 그레이스를 집어던지며 공격한다. 그레이스는 공장에 있는 해머를 들고 Rev9을 공격한다. 그레이스가 Rev9에게 밀리는 순간 디에고가 엔진을 떨어뜨리며 Rev9을 저지한다.

 

 

 

 

 

그레이스는 저걸로는 저놈을 못 죽인다며 가자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대니와 데이고를 차에 태우고 출발한다. 대니는 그레이스에게 저것은 무엇인지 묻는다. 그레이스가 Rev9은 미래에서 왔고, 자신은 기계가 아니라 강화된 인간이라고 말한다. Rev9은 대형트럭으로 벽을 뚫고 나온뒤 대니를 뒤쫓는다.

 

 

 

 

 

 

그레이스가 자신은 대니늘 지키러 왔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자동차 방향을 돌려 고속도로로 진입한다. Rev9은 고속도로를 역주행하며 자동차들을 밀어벼리며 접근한다. 그레이스 자동차 엔진에 문제가 생기면서 속도가 줄어들고 Rev9의 트럭이 점점 다가온다. 그레이스는 디에고에게 운전을 맡기고 짐칸으로 이동한다.

 

 

 

 

 

 

그레이스는 짐칸에 있는 철근을 Rev9을 향해 던진다. 철근은 터미네이터를 관통하여 꽂힌다. Rev9은 자신의 몸을 분리하여 분리한뒤 철근을 앞차를 향해 던진다. 그레이스가 팔로 철근의 방향을 돌리며 대니를 보호한다. Rev9은 자동차로 뛰어들고, 그레이스는 Rev9과 싸우면서 올라타지 못하게 막는다. Rev9은 자동차의 타이어를 터트린다. 대형트럭은 폭발하고, 자동차에서 떨어진 Rev9은 접근하는 다른 자동차와 충돌한다.

 

 

 

 

 

 

 

타이어가 펑크나면서 중심을 일으면서 충돌하여 멈춘다. 그레이스는 충격으로 날아가 떨어진다. 대니는 디에고가 큰 상처를 입은것을 발견하고 그레이스를 부르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디에고의 상처를 확인하는데 출혈이 심해서 움직이면 안된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대니에게 디에고를 두고 가야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디에고를 두고 갈수 없다고 말한다. 디에고는 그레이스에게 대니를 지켜달라고 부탁한다.

 

 

Rev9은 자동차를 타고 대니를 향해 돌진한다. 그레이스는 자동차가 접근하는것을 발견하고 대니를 대피시킨다. 자동차는 폭발하고 디에고는 죽는다. 그레이스가 대니와 도망치려는데, Rev9 터미네이터가 길을 막는다.

 

 

 

 

 


그때 사라가 자동차를 타고 나타나 터미네이터를 향해 총을 쏜다. Rev9이 대니와 그레이스를 향해 달려간다. Rev9은 사라의 총에 맞고 도로밖으로 떨어진다. 사라는 터미네이터를 향해 로우를 발사한다. 사라는 도로밖으로 떨어진 터미네이터에게 수류탄을 던진뒤 다시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내려간다.

 

 

 

 

 

 

 

 

 

 

 

 

 

 

 

 

 

그레이스는 대니에게 지금 떠니지 않으면 죽는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바닥에 놓인 총을 집어든뒤 사라의 자동차를 타고 떠나버린다. 도로 밑으로 내려갔던 사라는 자동차를 타고 떠나는 그레이스와 대니를 발견하고 다시 위로 올라간다.

 


대니는 그레이스에게 아빠를 만나 디에고가 죽은것을 얘기해야한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Rev9이 사람을 복제했다는 것은 그 사람이 죽은것이라고 말한다. 운전을 하던 그레이스는 몸에 열이 난다며 물을 찾는다. 대니는 그레이스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약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Rev9은 다시 몸을 합치고 대니를 추적한다.

 

 

 

 

 

잠시뒤 그레이스가 의식을 잃으면서 자동차가 중앙선을 넘어간다. 놀란 대니가 운전대를 붙잡고 그레이스를 깨운다. 정신을 차린 그레이스는 갓길에 자동차를 멈춘다. 대니는 자동차에서 내려 경찰에 가겠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다시 차에 타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경찰이 100명이 와도 그놈을 못막고 모두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대니는 다시 자동차로 다가와 그레이스에게 뒤에 타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대니에게 운전을 할 수 있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운전을 해보겠다고 말한다.

 

 

 

 


대니는 자동차를 약국 앞에 멈춘다. 약국으로 들어간 그레이스는 물을 마신뒤 약사에게 항경련제 등 약을 달라고 말한다. 약사는 처방전이 있는지 확인한다. 그레이스는 총을 꺼내면서 이게 처방전이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약제실로 들어가서 필요한 약을 챙긴뒤 나온다. 걸어나오던 그레이스가 쓰러진다.

 

 

약국 안에 있던 사람들이 총을 잡으려 하자 대니는가 먼저 총을 잡고 위협한다. 대니가 그레이스를 일으키려하자 약국 직원이 도와준다.

 


대니와 약국직원이 그레이스를 들고 밖으로 나온다. 사라는 다른 자동차로 짐을 옮기고 있다. 사라는 대니에게 구해줬는데 답례가 자동차를 훔치는 것인지 묻는다. 사라는 어차피 자동차는 바꿔야 했다면서 차에 타라고 말한다.

 


사라는 대니에게 이름이 무엇인지 묻는다. 대니가 자신은 '다니엘라 라모스'이고 평범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사라가 평범한 사람이라면 과거로 와서 지키지도 않는다고 말한다. 사라는 대니에게 핸드폰을 달라고 말한다. 사라가 핸드폰은 위치추적이 된다면서 자동차 밖으로 던져버린다.

 


모텔에 도착한뒤 사라는 그레이스의 몸에 얼음을 뿌리고 약을 주사한다. 대니가 감자칩을 뜯으려 하자 사라는 안에 핸드폰이 들어있으니 열지말라고 말한다. 사라가 은박지는 GPS 신호를 차단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왜 감자칩이 10개나 되는지 묻는다. 사라는 비상용이라면서 자신은 50개주에 수배된 상태라고 말한다.

 

 

대니는 아버지도 죽었고 동생도 죽었는데 장례식도 없고, 작별인사도 없다며 눈물을 흘린다. 사라는 장례식과 작별인사는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고 말한다. 그레이스의 의식이 조금씩 돌아온다.

 

 


- 2042년 -
그레이스와 군인들은 부상당한 사령관을 태우고 이동한다. 비행기가 도착하고 저항군은 사령관을 옮긴다. 그때 터미네이터가 나타나 공격한다. 그레이스는 일어나 터미네이터를 공격하고 사령관을 보호한다.

 

 

 

 

 

의사들은 부상당한 그레이스의 상태를 확인한다. 그레이스는 자기보다 사령관부터 옮겨야 한다고 말한다. 의사는 사관은 그레이스가 지켜서 잘 도착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강화시술을 받겠다며 지원한다.

 

 

 

 

 

 

- 현재 -

사라는 그레이스에게 총을 겨누면서 얘기하라고 말한다. 정신을 차린 그레이스는 사라의 총을 빼앗으며 먼저 얘기하라고 말한다. 그때 대니는 모텔 밖에서 사라를 부르며 문을 열어달라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문을 열어주자, 대니는 왜 자기를 밖에 두고 문을 잠궜는지 묻는다.

 

 

 

 

 

 

사라는 침대에 앉아 그레이스 같은거는 처음본다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자신은 강화된 인간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그레이스에게 어느시대에서 왔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2042년에서 왔다고 말한다.

 

 

사라는 터미네이터가 자신과 아들 존 코너를 죽이려고 터미네이터를 보냈다고 말한다. 사라가 존 코너는 대항군 지도자였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처음듣는 얘기라고 말한다. 사라는 자신과 아들 존이 미래를 바꾸었고 30억명을 지켰다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존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사라가 스카이넷은 터미네이터를 보내서 존을 죽였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때부터 터미네이터 사냥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사라가 고속도로에는 어떻게 알고 왔는지 묻는다. 사라가 질문은 여기까지라며 일어난뒤 우리는 이동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대니는 자신이 지키겠다고 말한다. 사라가 이곳은 주위에 온통 카메라들이 있어서 어디에 있는 위치가 노출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레이스와 대니 둘이서는 10시간도 못 버틸거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사라에게 대니를 괴롭히거나 방해하면 죽이겠다고 말한다.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사라는 대니를 죽이러 온 기계는 누가 보낸것인지 묻는다. 그레이스가 그놈은 리전이 보낸 Rev9이고, 싸워서 이기는것은 불가능해서 도망친것이라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리전은 방어용 프로그램인 모든 인간을 공격했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대니는 사라에게 다리는 어떻게 알고 온것인지 묻는다.

 


사라는 존이 죽은뒤 좌표, 장소, 시간, 날짜와 '존을 위해서'라는 문자가 왔었고, 장난치는 놈들을 죽이기 위해서 찾아갔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그곳에 터미네이터가 나타났다고 말한다. 그리고 2년후에도 또 문자가 왔고, 문자를 받을때마가 찾아가서 박살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사라의 핸드폰을 확인하고 러레이도 외곽에서 보낸 분자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자신이 떠나기전에 사령관이 도와줄 사람이 있는 좌표를 알려주었다며 문신을 보여준다. 그레이스는 문자를 보낸사람이 자신을 도와줄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텍사스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사라가 자신은 수배된 상태라 국경을 넘어가지 못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삼촌이 국경을 넘게 도와줄 거라고 말한다.

 


세사람은 자동차를 터널밑에 버리고 이동한다. 그레이스는 사라에게 왜 저애를 보호하려는지 묻는다. 사라는 대니의 입장을 알고 있는데 기분이 더럽다고 말한다. 세사람은 먹을것을 구입한뒤 기차를 타고 이동한다.

 

 

 

 

 

 

- 멕시코시티 데이터센터 -
Rev9은 테이터센터에 침투한뒤 영상을 확인하면서 대니가 어디로 갔는지 추적한다. Rev9은 대니가 국경을 넘는다는 것을 알아낸다.

 

 


- 기차 -
대니가 그레이스에게 이일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첫째날 예고도 없이 시작되었고, 사람들은 떠나야 한다 했다고 말한다. 둘째날 정부에서는 핵공격을 했고, EMP로 리전을 멈추려 했지만 실패했다고 말한다. 셋째날에는 세계 전쟁이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먹을것이 부족해지고 아빠는 캔한통 때문에 죽었다고 말한다. 그렇게 리전의 인간 사냥이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그후에 어떻게 되었는지 기억하기도 싫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그후에 누구를 만났고 리전에게 반격을 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자신도 대니 나이때에 존을 낳았다면서, 대니가 저항군 남자를 낳았을 거라고 예상한다.

 


기차가 도착하고 세사람은 자동차를 타고 대니의 삼촌집에 도착한다. 대니는 삼촌에게 일은 잘되는지 묻는다. 삼촌은 자신들이 국경으로 보낸사람들은 잘 살고 있다고 말한다. 삼촌은 미국인들이 손님인 적은 없었다며 죄를 지었는지 묻는다.

 

 

 

 

 

대니는 삼촌에게 로봇이 나타나 아빠와 디에고를 죽였다며 도망쳐야 한다고 말한다. 식사를 하고 있던 그레이스는 식탁위로 날아가는 파리를 보고 칼로 반으로 잘라버린다. 대니는 그레이스의 신체 일부도 기계라고 설명한다. 삼촌은 부하들과 함께 세사람을 국경으로 이동한다.


 

 

- 국경수비대 UAV 상황실 -
Rev9은 무인항공기 상황실로 찾아가 요원들을 제거하고 시스템에 연결하여 모든데이터를 확인한다. Rev9은 UAV로 대니의 위치를 알아낸뒤 지켜본다.

 

 


이동하던 그레이스는 하늘에 떠 있는 UAV를 발견하고 무인기가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아무 소리도 안들린다고 말한다.

 

 

 

 

Rev9은 국경수비대에 멕시코 카르텔로 수배된 자들이 국경을 넘으려 한다며 사살하라고 지시한다. 상황실의 연락을 받은 국경수비대는 출동한다.

 


국경 비밀 입구에 도착한뒤 삼촌은 대니에게 철망 아래쪽에 덮개를 열면된다고 알려준다. 삼촌은 플라코가 먼저 국경을 건너가서 안내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덮개를 열고 모두 지하통로를 통해 넘어간다.

 

 

그때 기다리고 있던 국경수비대는 불을 켠뒤 총을 겨눈다. 그레이스는 국경수비대를 살펴보며 빠져나갈 준비를 한다. 사라는 갇혀있다가 공격당하면 위험하다고 말한다.  대니는 국경수비대를 따라가겠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사라에게 자신이 대니와 떨어지면 사라와 함께 도망치라고 말한다.

 

 

국경수비대는 네사람을 체포하고 끌고 간다. 지켜보고 있던 Rev9은 UAV로 대니를 공격한다. UAV가 추락하는 것을 본 그레이스는 대니를 밀치면서 보호한다.

 

 

 

 

 


- 텍사스 더레이드 구금센터 -
구금센터에 도착한뒤 국경수비대는 대니에게 이름, 출생일, 출신국 등을 얘기하라고 말한다. 대니가 이곳은 위험하다고 말한다.

 


의사는 부상당한 그레이스의 상태를 확인한다. 그레이스의 몸을 수색하고 등뒤에 숨겨진 약을 발견한다. 의사들은 그레이스의 몸을 보고 놀라며 사진을 찍는다.

 


Rev9이 구금센터에 도착한뒤 방금도착한 용의자들을 호송하러 왔다고 말한다. 직원은 Rev9에게 안으로 들어가라고 말한다. Rev9은 입구를 지키는 요원에게 대니 라모스를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직원은 무기를 맏기고 금속탐지기문을 통과하라고 말한다. Rev9이 총을 맏기고 자신의 몸 전체가 무기라며 문을 통과한다. Rev9은 아프간파병 갔었는데 부상으로 골반에 나사를 박았다고 말한다. Rev9은 안으로 들어가 돌아다니며 대니를 찾는다.

 

 

 

 


릭비(스티븐 크리)는 사라가 잡혔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와 수갑을 채우고 데려간다.

 

 

정신이 돌아온 그레이스는 수갑을 끊고 요원들을 쓰러뜨린다. 그레이스는 의사에게 새로온자들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의사는 남쪽 구금시설에 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남쪽 구금시설을 향해 이동한다. 그레이스는 Rev9이 대니를 찾는 것을 발견하고 화재경보를 울린다.

 

 

사라는 화재경보가 울리자 릭비와 요원들을 공격하고 수갑을 풀고 빠져나온다.

 

 

그레이스는 문을열고 구금자들을 풀어준다. 구금자들이 도망치면서 아수라장이 되고, 그레이스는 대니를 데리고 빠져나온다. Rev9은 대니를 발견하고 뒤쫓아간다. Rev9은 자신을 막는 국경수비대를 공격하면서 이동한다.

 

 

 

 

 

 

 

그레이스와 대니는 건물 밖으로 빠져나와 헬기에 올라탄다. 대니는 사라가 나오는 것을 보고 기다렸다 가자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Rev9가 추격해오고 있어서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대니는 헬기에서 내린뒤 달려오는 터미네이터를 향해 총을 쏜다. 사라가 헬기에 올라타면서 총을 잡고 Rev9을 향해 총을 쏜다. 그레이스가 헬기를 이륙시키자 Rev9은 뛰어들어 헬기를 붙잡으려 하지만 사라의 총을 맞고 떨어진다.

 

 

 

 

 

 

헬기를 타고 이동하면서 그레이스는 대니가 죽으면 모두 죽는거라며 다시는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지 말라고 말한다.

 


Rev9은 구금센터 현장에 도착한 경찰에게 헬기를 구할 곳이 있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좌표위치에 도착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1km앞에 착륙하자고 말한다. 세사람은 좌표가 있는 집으로 걸어간다. 집 옆에 세워진 차에는 '칼'이라고 적혀있다. 그레이스가 노크를 하고 사라는 총을 들고 문 옆에서 대기한다. 그레이스가 노크를 하자 터미네이터 T800(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밖으로 나온다.

 

 

 

 

 

 

사라는 존을 죽인 놈이라며 총을 겨눈다. 그레이스는 사라의 손을 붙잡으며 도와줄 사람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사람이 아니라 터미네이터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칼(아놀드 슈왈제네거)에게 정말인지 묻는다. 칼이 자신이 존을 죽였고, 사이버다인 시스템 모델 101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숲속에 앉아 있다. 대니가 다가와 사라를 위로한다. 사라는 위험할까봐 존의 사진도 없다면서 슬퍼한다.

 


네명이 거실에 모여 앉아서 얘기를 나눈다. 칼은 그레이스에게 자신을 어떻게 찾았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배에 있는 좌표 문신을 보여준다. 칼이 누가 알려주었는지 묻자, 그레이스는 사령관이 알려주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사진을 보고 누구인지 묻는다. 칼은 마테오인데 존 코너를 죽이고 몇달뒤에 만났다고 말한다. 칼은 존을 죽인뒤 임무가 완료되었지만 추가로 전달되는 지령이 없었고, 그 후에 가족을 지키는게 프로그램되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어떻게 알고 문자를 보냈는지 묻는다. 칼은 가족을 지키면서 존의 죽음이 어떤 감정인지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양심이 생긴것인지 묻는다. 칼은 임무가 완료된후 학습을 계속 하면서 배웠다고 말한다.

 

 

칼은 미래가 바뀔때마다 미세한 파동이 생긴다고 말한다. 칼은 우리의 선택이 미래를 바꾸는데, 스카넷을 파괴하고 자신을 자유롭게 했다고 말한다. 화가난 사라가 일어나 칼에게 총을 쏜다. 그때 칼이 지키고 있는 알리시아와 마테오가 집으로 돌아온다. 칼은 알리시아에게 손님들이 찾아왔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칼의 가족들은 터미네이터의 존재를 모르는지 묻는다. 칼을 그렇다고 말한다. 네명은 Rev9을 파괴할 방법을 얘기한다. 칼이 터미네이터는 임무만 생각한다고 말한다. 사라는 살상지대를 만든뒤 대니가 놈을 유인하면 공격하자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안된다며 대니를 광산에 숨겨야 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죽을지라도 싸우겠다며 살상지대를 만들자고 말한다.

 

 

칼이 살상지대를 만든다면 계획의 성공확률이 74%로 높다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무기가 없다고 말한다. 칼은 자신이 준비해둔 무기를 보여준다. 칼은 인공지능시대나 야만시대로 돌아간다면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준비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대니에게 권총 사격자세와 방법에 대해 가르쳐준다. 그레이스가 이런무기로는 놈을 죽일수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빙엄에 있는 공군장교에게서 군용에너지무기인 EMP(에너지펄스)를 구할 수 있다고 말한다. 칼은 150km 떨어져 있는 곳이고 오늘 오후에 출발해야한다고 말한다. 네명은 무기를 챙기고 떠날 준비를 한다.

 

 

 

 

 

칼이 알리시아와 얘기를 나누고, 알리사아와 마테오는 집을 떠난다. 사라는 알리시아에게 무슨얘기를 했는지 묻는다. 칼은 알리시아에게 '이곳에 누군가가 찾아온다면 노출되어 위험해진것이다. 과거일 때문에 댓가를 치르는 것이다. 여기에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일이 끝나고 대니가 안전해지면 칼을 죽이겠다고 말한다. 네명은 자동차를 타고 떠난다. Rev9은 칼의 집에 도착한뒤 아무도 없는 집안을 둘러본다.

 

 

 

 

 

 

빙엄에 도착한뒤 창고 안에서 소령을 기다린다. 소령이 창고에 도착한뒤 EMP가 든 가방을 건네준다. 그때 멀리서 헬기 소리가 들려오고, 그레이스는 기지에 어떤 헬기가 있는지 묻는다. 소령은 블랙호크와 치누크가 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와 칼은 놈이 왔다고 말한다. Rev9은 헬기 유리창을 뜯어내고 몸을 분리하여 뛰어내려 공격한다. 칼은 몸으로 총을 막으며 사라를 보호한다. 소령은 총에 맞에 쓰러지고, 네명은 소령을 태우고 공군기지로 이동한다. 소령은 도난당한 헬기의 공격을 받고 있다며 기지에 상황을 알린다.

 

 

 

 

 

 

그레이스는 공군기지를 지나 활주로로 달려간다. 칼은 C-5로 가자고 말한다. 수소기 안으로 들어간뒤 그레이스는 비행기 조종을 준비한다. 소령은 비행기가 이륙할때까지 막겠다고 말한다. 수송기가 출발하고, 칼은 짐을 밀어서 떨어뜨린다. Rev9은 수송기로 뛰어들고 올라타려한다. 칼은 Rev9을 막으면서 수송기 밖으로 밀어낸다. 사라와 대니는 자동차를 밀어 Rev9을 떨어뜨린다.

 

 

 

 

 

 


대니는 그레이스에게 EMP를 사용할 살상지대로 가자고 말한다. 칼은 EMP가 총에 맞아 파괴되었다고 말한다. 칼이 현재의 승산은 12%라고 말한다. 대니는 제로가 아니라며 놈을 죽일 무기를 찾아서 공격하자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놈을 죽일 방법이 없다고 위험해서 안된다고 말한다.

 

 

 

 

 

대니가 미래는 관심이 없고, 중요한것은 지금이라고 말한다. 대니가 미래에서 자신도 싸우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심판의 날 이후에 자기를 찾은 사람은 대니였다고 말한다.

 

 

 

 


- 미래 -
미래의 대니는 그레이스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쓰러뜨려서 구해주었고, 우리끼리 싸워서는 안되고 기계와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리전도 인간이 만든것이라고 말한다.

 


그래이스가 대니는 자기를 구했고, 키웠고, 가르쳤고, 부랑자를 민병대로 만들었고, 민병대를 군대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운명이라는 것은 없고 우리가 운명을 개척하는 것이라고 했다고 말한다.

 

 

- 현재 -

그레이스가 대니는 미래를 구하는 남자의 엄마가 아니라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사라는 대니가 미래를 구한것이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공중급유기가 왔다는 무전을 듣고 놈이 왔다고 말하다. 그레이스는 대니에게 험비를 타라고 말한다. Rev9은 비행기를 근접시킨뒤 수송기로 뛰어오른다. 그레이스는 오토파일럿을 설정하고 이동한다. 비행기는 충돌하면서 선체에 손상이 생기고 추락하기 시작한다.

 

 

 

 

 

 

칼이 Rev9을 막으며 공격하고, 사라가 문을 열려고 하는데 선체가 손상되어 열리지 않는다. 칼은 Rev9을 공격하면서 문을 파괴한다. 사라와 그레이스는 험비를 고정한 줄을 풀고 탈출한다.

 

 

 

 

 

험비는 비행기 밖으로 떨어지고 그레이스는 낙하산을 펼친다. 칼은 Rev9과 함께 댐으로 추락한다. 험비가 댐위에 간신히 멈춰서지만 기울어지면서 매달리게 된다. 그레이스는 이곳에 있으면 안된다며 차에서 내려 밖으로 나간다.

 

 

 

 

 

 

Rev9은 칼을 공격한 뒤 물밖으로 나와 대니가 있는 곳을 확인한다. Rev9이 대니를 공격하려하자 그레이스는 줄을 끊으며 터미네이터를 공격한다.

 

 

험비는 물속으로 굴러떨어져 쓸려간다. Rev9은 물속으로 들어와 대니를 공격한다. 험비안에 구멍이 생기고 물이 차기 시작한다. 사라는 놈이 공격할때 낙하산으로 밀어내고 수면위로 올라가자는 계획을 세운다. Rev9이 문을 뜯고 들어오자 대니는 낙하산을 펼친다. Rev9이 낙하산에 휩싸이며 밀려나가고, 대니와 사라는 수면위로 올라간다.

 

 

 

 

 

 

 

사라, 대니, 그레이스가 건물 안으로 들어가려하지만 문이 잠겨 들어가지 못한다. 그레이스는 비틀거리며 주저앉는다.

그레이스는 대니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자신의 동력원으로 Rev9을 죽일수 있다고 말한다. 대니가 동력원을 꺼내면 그레이스는 괜찮은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죽는다고 말한다.

 

 

그때 칼이 총과 약을 가지고 물밖으로 나온다. 그레이스는 주사를 맞고 회복한다. 칼은 잠긴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대니는 이곳이 놈을 죽이는 살상지대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쇠사슬을 집어들며 공격할 준비를 한다.

 

 

 

 

 


Rev9은 네명이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뒤따라간다. Rev9이 나타나 대니를 넘기라고 말한다. 칼이 싫다고 말한다. Rev9이 우리는 같은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비슷한 미래에서 왔다고 말한다. 칼은 자신이 온 미래는 실패했다고 말한다.

 

 

 

 

 

 

Rev9은 리전이 미래라면서 몸을 분리하여 분리하고 공격한다. 칼과 그레이스는 Rev9과 싸운다. Rev9이 다시 몸을 합치고 공격한다. 칼과 그레이스는 힘을 합쳐 Rev9을 발전기 터빈 속으로 밀어넣는다. 터빈이 회전하면서 폭발한다.

 

 

 

 

 

 

폭발후 대니는 쓰러진 그레이스를 찾은뒤 상태를 확인한다. 사라는 칼의 상태를 확인하는데 반응이 없다. 사라는 터빈을 확인하고 놈이 아직 안죽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대니에게 자신의 동력을 사용하라고 말한다.

 


Rev9이 터빈밖으로 걸어나오는 것을 보고 사라는 공격한다. 사라는 터미네이터의 공격을 받고 칼의 옆에 쓰러진다. 그레이스는 대니에게 미래에서 자신을 보낸 이유가 그것때문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눈물을 흘리며 그레이스의 동력을 꺼낸다. 대니는 Rev9에게 총을 쏘면서 공격한다. 대니가 달려들며 머리를 공격하려하자 Rev9은 대니를 쓰러뜨린다.

 

 

사라는 칼을 부르며 대니를 도우라고 소리친다. 깨어난 칼이 Rev9을 붙잡는 순간 대니는 동력을 터미네이터의 머리에 꽂아버린다.

 

 

칼이 Rev9을 아래쪽으로 던지는데 Rev9이 칼을 붙잡으며 함께 떨어진다. 칼은 Rev9이 자신의 다리를 잡고 버티는 것을 본다. 칼은 사라를 보며 '존을 위하여'라고 말한뒤 손을 놓고 함께 떨어진다.

 

 

Rev9이 벗어나려고 발버둥을 치는데 칼이 손으로 머리를 눌러 움직이지 못하게 제압한다. 동력이 폭발하면서 Rev9과 칼은 죽는다.

 

 

대니와 사라는 어린 그레이스(스테파니 길)를 찾아간다. 대니는 어린 그레이스를 보면서 우리가 이겼고, 그레이스가 자신을 지켰다고 말한다. 대니는 그레이스가 자신을 위해 죽게 두지 않겠다고 말한다. 사라는 대니에게 준비 단단히 해야겠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