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엔젤 오브 마인(Angel of Mine)은 누미 라파스와 이본느 스트라호브스키가 주연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로, 1997년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의 주택 화재 사건 실화를 모티브로한 작품이다.

 

리지(누미 라파스)는 사고로 딸 로시를 잃은채 7년을 힘들게 살아온다. 시간이 지날수록 남편 마이크(루크 에반스)와 아들 토마스(핀 리틀)는 사건의 아픔에서 벗어나 일상을 되찾았지만 리지는 죽은 아이에 대한 그리움으로 일, 가족 그리고 자기 자신마저도 돌보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날 아들 토마스(핀 리틀)의 친구 생일파티에서 우연히 롤라(애니카 화이틀리)와 마주친 뒤 사고로 잃은 아이라고 확시하며 집착을 보인다. 클레어(이본느 스트라호브스키)는 리지가 가족을 스토킹하고 있는것을 알고 딸 롤라를 지키기 위해 사투를 벌인다. 리지는 롤라가 자신의 딸임을 증명하기 위해 병원 기록을 확인하려하지만 거부당하게 된다. 리지는 마지막 방법으로 DNA검사를 하기위해 몰래 집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클레어와 싸우며 진실이 밝혀진다는 내용이다.

 

영화를 보며 조금 답답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배우들 연기도 좋고 나름 반전도 있어서 볼만하였다.

 

 

 

7년전 죽은 아이를 만났다.
“난 느낄 수 있어. 그 아이는 내 딸이야”

 

 

 

 

 

 

 

 

 

 

 

 

영화 엔젤 오브 마인(Angel of Min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58

 

 

 

 

 

 

 

엔젤 오브 마인(Angel of Mine)

 

 

- 2019 제작
- 미국 외, 미스터리/스릴러
- 2019.10.30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8분
- 감독 : 킴 패런트
- 출연 : 누미 라파스, 이본느 스트라호브스키, 루크 에반스

 

 

누미 라파스(리지 역) : 죽은 딸을 다시 만났다고 생각하는 아내
루크 에반스(마이크 역) : 리지의 어긋난 집착을 막으려는 남편
핀 리틀(토마스 역)
이본느 스트라호브스키(클레어 브래들리 역)
리차드 록스버그(버나드 브래들리 역)
애니카 화이틀리(롤라 브래들리 역)
트리이시 만(레나 역)
에밀리 그럴
레이첼 고든
롭 콜린스(소개팅 남자 역)
핍 밀러

 

 

 

 

 

 

 

 

 

 

 

 

 

 

 

 

 

엔젤 오브 마인(Angel of Mine) 줄거리

 

 

리지(누미 라파스)는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고 있다. 마이크(루크 에반스)는 리지에게 토마스(핀 리틀)을 맡기고 서류봉투를 건네준다. 리지는 서루를 보고 토마스(핀 리틀)에게 집이 들어가 있으라고 말한다.

 

 

 

 

 

리지가 양육권에 대해 묻는다. 마이크가 애를 완전히 뺏는게 아니라며 방문권은 있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이게 아들에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한다. 리지는 번갈아 한주씩 맡기로 합의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토마스가 고등학교에 가면 든든한 기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리지가 학교 애들 부모들 반이 이혼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그동안 리지가 힘들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토마스가 엄마 힘들어하는것을 느낀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애가 안정되길 바라는거 아닌지 묻는다. 리지는 한숨을 쉬면서 집으로 들어간다.

 

 

리지는 토마스에게 내일 하루 일하러 가야한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또 가는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할머니가 샘의 파티에 데려갈 거고 엄마는 나중에 갈거라고 말한다. 리지는 마이크에게 선물 포장을 대신 해달라고 부탁한다.

 

 

 

 


샘의 생일파티, 토마스는 엄마에게 다음에 이런 파티를 할 수 있는지 묻는다. 리지는 이런 집에서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리지는 파티에서 숨바꼭질을 하는 롤라(애니카 화이틀리)를 발견하고 눈을 떼지 못하고 바라본다. 리지는 롤라를 뒤따라 방으로 들어간다. 순간 뛰어나오는 아이때문에 놀라 음료수를 옷에 흘린다. 클레어는 치마를 닦을 티슈를 건네준다.

 

 

 

 

 

 

집으로 돌아온 리지는 토마스에게 그 여자애는 누구인지 묻는다. 토마스는 어떤애 얘기인지 묻는다. 리지는 큰 갈색눈, 긴머리, 핑크 드레스 입은 애라고 말한다. 토마스는 제레미의 동생이라고 말한다. 리지는 제리미 여동생 이름이 뭔지 묻는다. 토마스는 모른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리지는 생일파티에서 봤던 롤라를 떠올리며 힘들어한다.

 

 

 

 

 

리지는 롤라의 학교로 찾아가 사진을 찍고 지켜본다. 클레어는 롤라와 제레미를 차에 태우고 출발한다. 리지는 클레어의 집까지 따라기서 지켜본다.

 

 

 

 


토마스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저녁식사를 하고 있다. 리지가 집으로 돌아와 자리에 앉는다. 리지는 내일 토마스를 봐달라고 부탁한다. 아빠 칼은 리지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리지는 데이트 약속이 있다고 말한다. 엄마 레나(트리이시 만)는 리지에게 남자를 어떻게 만났는지 묻는다. 리지는 앨리스가 소개해 주었고, 그냥 데이트라고 말한다. 엄마가 뭐든지 데이트로 시작한다고 말한다.

 

 

 

 


식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가던 리지는 클레어 집에 들린다. 잠든 마이크를 차에두고 리지는 클레어집으로 몰래 들어간다. 리지는 나무숲에 숨어서 롤라의 모습을 지켜본다. 롤라는 수영장 주위를 돌면서 춤을 추고 있다. 춤을 추던 롤라는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리지와 눈을 마주친뒤 놀라서 수영장에 빠져버린다. 리지가 엄마를 부르며 허우적거리지만 클레어는 듣지 못한다. 잠시 고민을 하던 리지는 수영장으로 뛰어들어 롤라를 구해주려한다. 하지만 롤라는 싫다며 저리가라고 소리지른다.

 

 

 

 

 


욕조에서 잠들었던 리지가 놀라며 깨어난다. 리지는 토마스가 잠든 모습을 지켜본다.

 

 

 

 


다음날 일어난 토마스가 주방에서 먹을것을 찾는다. 리지는 케이크에 초를 꽃으며 토마스에게 불을 켜라고 말한다. 토마스는 아무말 하지 않고 시리얼을 담고 가버린다. 리지는 동생을 잊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리지는 토마스와 함께 클레어집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리지는 클레어가 집으로 돌아오자 먼저 인사를 한다. 클레어는 이름을 잊었다고 말한다. 리지는 샘의 생일 파티때 만났었고, 치마를 닦아줬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기억난다며 반갑게 인사한다.

 

 

 

 

 

리지는 집이 온라인에 나온것을 보고 한번 보려고 찾아왔다며 정말 우연이라고 말한다. 리지는 클레어에게 이사가는 것인지 묻는다. 클레어는 퍼스로 갑자기 이사가게 되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집을 볼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적당한게 있으면 보고 있다고 말한다.

 


제레미는 토마스에게 '액트 오브 워' 게임 샀는데 같이 하자고 말한다. 토마스는 엄마에게 같이 놀아도 되는지 묻는다. 리지가 그러면 안된다고 말하자, 클레어는 괜찮다며 같이 놀아도 된다고 말한다. 리지는 부담주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애들끼로 노는거라 괜찮다고 말한다. 리지는 문제가 안된다면 그래도 되지만 할일이 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자기가 애들을 보고 있을테니 가서 일 봐도 된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한시간 후에 다시 오겠다고 말한다. 리지는 토마스의 헬멧과 킥보드를 챙기며 돌아간다. 리지는 카페에서 롤라의 사진을 보고있다.

 


리지는 클레어집으로 찾아와 노크를 한다. 클레어는 토마스에게 엄마가 왔다고 알려준다. 리지는 집안을 보면서 천장이 멋지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초대하고 싶은데 롤라 댄스 연습 데려다 줘야 한다고 말한다.

 

 

 

 

 

리지는 부담주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바쁘지만 않으면 그러고 싶다고 말한다. 리지는 나중에 남편과 같이 와서 집을 좀 봐도 되는지 묻는다. 안되면 중개소를 통해서 보겠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관심이 있으면 직접봐도 된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전화번호 알려주면 나중에 문자로 보내주겠다고 말한다. 클레어가 이번 주말 쯤 괜찮다며, 올때 토마스도 같이 오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토마스가 제리미하고도 잘 놀았다며 올때 수영복도 가져오라고 말한다. 리지는 나중에 보자고 인사를 하고 돌아간다.

 

 

 

 


리지는 소개팅 남자(롭 콜린스)와 데이트를 한다. 리지는 엄마가 스웨덴인이고 아빠는 영국인이고, 스톡홀름에서 자랐다고 말한다. 잠자는 리지가 혼자된지는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리지는 이혼한지 좀 되었는데, 아직도 정리중이라고 말한다.

 

 

리지는 아들이 있다고 말한다. 남자는 토마스를 만나보고 싶다고 말한다. 남자는 또 다른 애가 있는지 묻는다. 리지는 아니라고 말한다. 남자는 리지가 아이들이라고 말했다고 말한다. 리지는 토마스도 버겁다며 웃는다. 리지는 사람을 사귄지 오래 되었다고 말한다.

 

 

 

 

 

리지와 남자는 집에서 키스를 하고 사랑을 나눈다. 리지는 등을 보이며 섹스를 한다. 남자는 리지에게 얼굴좀 보자고 말한다. 리지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당황한 남자는 리지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남자는 자기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묻는다. 리지는 미안하다고 말한뒤 집을 나가버린다.

 

 

 

 

 

 

 

 

 

 

 

 

 

 


주말, 리지는 토마스와 함께 클레어 집으로 찾아간다. 리지는 늦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클레어가 제레미는 이미 수영장에 들어갔다고 알려준다. 클레어는 리지에게 남편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리지는 남편이 갑자기 일이 생겨서 못왔다고 말한다. 클레어가 결정은 우리가 해야겠다며 집을 설명해준다.

 

 

 

 


리지는 피아노방을 보며 취향이 대단하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여행을 하다보니 눈썰미가 좋아졌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거실, 주방을 설명한다. 리지는 수영장에서 놀고 있는 롤라를 바라본다.

 

 

 

 

 

클레어는 윗층을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리지에게 무슨일을 하는지 묻는다. 리지는 타운센터에 있는 알린 내추럴 매니저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큰방, 예비침실, 제리미 방을 보여준다. 리지는 벽에 걸린 롤라의 사진을 바라본다. 클레어는 제리미가 4살때 부모님 집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임신 6개월째였는데 배가 많이 나왔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리지에게 다른 애가 있는지 묻는다. 리지는 토마스 하나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롤라의 방을 보여준다. 리지는 롤라가 몇살인지 묻는다. 클레어는 7살이라고 말한다. 리지는 수영장을 바라보며 애들이 이사가는거 괜찮다고 얘기했는지 묻는다. 클레어는 버니가 롤라한테 퍼스에는 유니콘을 만질 수 있는 동물원이 있다고 얘기했는데 앞으로 면년간은 산타클로스와 유니콘 사이에 고민이 생겼다고 말한다.

 

 

 

 


그때 버나드(리차드 록스버그)가 집으로 돌아온다. 버나드는 리지에게 물을 건네준다. 클레어는 리지가 이집을 샀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버나드가 가족들에게 이집은 정말 좋았다며 리지한테도 좋을 거라고 말한다.

 

 

롤라가 아빠한테 와서 안긴다. 클레어는 롤라에게 인사를 하라고 말한다. 리지는 롤라에게 수영하는거 봤는데 정말 잘했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엄마에게 이집을 사라고 말한다. 리지는 생각해보자고 말한다.

 

 

 

 


리지는 화장실에 갔다오겠다며 일어난다. 리지는 화장실에서 눈을 감고 숨을 고르며 마음을 진정시킨다. 리지는 화장실에서 나와 이층 롤라 방으로 올라간다. 리지는 롤라에게 인사를 하고 들어가도 되는지 묻는다. 롤라가 들어와도 된다고 하자 방안으로 들어가 침대 옆에 앉는다.

 

 

 

 

 

리지는 방이 정말 좋다며 이사가면 이방이 보고싶을거라고 말한다. 롤라는 방을 둘려보며 조금 그렇다고 말한다. 리지는 빚을 들고 롤라의 모리를 빗겨준다. 리지는 거울을 보면서 우리가 닮은것 같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클레어에게 리지가 좋은 사람같다며 안지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클레어는 얼마 안되었고, 애들이 축구를 같이 한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리지와 저녁을 같이 먹을지 생각중이라고 말한다. 버나드는 그것도 좋지만 애들 일찍 재우고 둘이 시간을 보내자고 말한다.

 


리지는 토마스를 부르며 집에 갈 시간이라고 말한다. 리지는 집구조가 너무 좋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엄마에게 수요일에 제레미와 스케이트 같이 타도 되는지 묻는다. 리지가 그날은 패밀리데이라고 말한다. 버나드는 괜찮다며 와도 된다고 말한다. 리지는 알았다며 재미있겠다고 말한다. 리지는 토마스에게 짐 챙겨서 가자고 말한다. 리지는 클레어에게 집을 보여줘서 고맙다며 진지하게 생각해 보겠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정말 집을 샀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엄마는 리지에게 데이트 얘기를 해보라고 말한다. 리지는 별로 할얘기가 없다고 말한다. 엄마는 또 그사람을 만날 것인지 묻는다. 리지가 괜찮은 사람이지만 특별한 것은 없다고 말한다. 엄마는 리지에게 특별한 사람 필요 없다며 살면서 관계를 유지하는게 중요한 거라고 말한다.

 

 

 

 

 

리지는 알고 있다고 말한다. 엄마는 리지가 직장이나 아파트에만 처박혀서 살고 있다며 그래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엄마가 친구집을 사면 갇혀 있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리지는 어떤 집인지 가서 한번 보고 왔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정말 큰집이고, 수영장도 있다고 말한다.

 

 

할머니는 우리도 집구경하러 다녔었다고 말한다. 리지가 능력 안되는것은 알지만 집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엄마에게 집 살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리지가 언젠가는 살거라고 말한다. 토마스는 엄마보고 거짓말쟁이라고 말한다. 토마스는 아파트가 싫다며 엄마 이닦는 소리가 들리고, 항상 우는 소리도 들린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아빠와 살고 싶다고 말한다. 토마스가 엄마는 항상 알아서 한다고 하면서 한번도 그런적이 없다고 말한다. 리지가 그말은 틀렸다고 말한다. 토마스가 엄마는 항상 우울하다고 말한다. 리지는 우울하지 않다며 소리지른다. 토마스가 엄마는 아무것도 한게 없다며 밖으로 나가버린다. 할아버지는 애한테 욕하지 말라고 말한다.

 

 

토마스는 집 밖에서 울고 있다. 리지는 토마스에게 집얘기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그집에서 살줄 알았다고 말한다. 리지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리지는 항상 좋은 엄마 아니라는것을 알고 있다며, 지금은 할일이 많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한다. 리지는 토마스를 사랑한다며 안아준다. 리지는 토마스가 마음 아프면 엄마도 마음이 아프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아빠와 살고 싶다고 말한다. 리지는 지금 노력중이고 괜찮아 질거라고 말한다. 토마스는 집안으로 들어가 버린다.

 

 

 

 


엄마는 리지가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리지는 어린아이 취급하지 말라며 소리지른다. 아빠는 그냥 걱정이 되서 그런거라고 말한다. 리지는 걱정한다는 소리 좀 그만하라고 소리지른다. 아빠는 리지때문에 그러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아빠는 늘 그렇게 안전부절하고 애한테 성질부리고, 일을 등한시하면 아이한테 안좋다고 말한다. 엄마는 리지가 잘하고 있는 줄 알았다고 말한다. 리지는 자신도 그렇게 생각했었다고 말한다.

 

 

 

 

 

리지는 직장에서 코트니에게 토마스가 아프다는 연락이 왔다고 말한다. 코트니는 정말이냐며 어디가 아픈지 묻는다. 리지는 토하고 열이 난다며 정말 가봐야 한다고 말한다. 동료 앨리스는 리지를 보내주라고 말한다. 코트니는 가도 좋다고 말한다.

 

 

 

 

 

리지는 클레어가족과 함께 스케이트장으로 간다. 클레어는 마이크가 스케이트를 잘 탄다고 말한다. 리지는 아빠와 가끔 스케이트 타러 온다고 말한다. 리지가 제레미도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리지는 클레어에게 여기에서 산지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클레어는 10년 되었다고 말한다. 리지는 애 둘다 이곳에서 태어났는지 묻는다. 클레어는 둘 다 란드리 산부인과에서 태어났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엄마 전화가 오자 통화하며 주말에 가겠다고 말한다.

 

 

 

 

 

 

리지는 롤라가 스케이트 타는것을 지켜보다, 스케이트장 안으로 들어간다. 리지는 롤라 엎에서 스케이트 타는 방법을 알려준다. 리지는 롤라의 손을 잡고 스케이트를 탄다. 리지는 클레어가 통화하는 것을 보고 롤라에게 다른것도 해보자고 말한다. 리지는 뒤에서 롤라를 밀어주며 볼에 키스를 한다. 그때 지나가는 사람과 부딪히면서 롤라가 넘어지며 머리를 부딪힌다.

 

 

 

 

 

 

놀란 클레어가 스케이트장안으로 달려 들어온다. 리지는 남자가 갑자기 튀어나왔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속도가 너무 빨랐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롤라를 안으며 그냥 부딪힌거라고 말한다. 리지는 클레어에게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리지는 대신 보답을 하겠다며 주말에 애들을 봐주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토마스는 이번 주말에 아빠와 함께 있는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리지를 돌아본다.

 

 

 

 

 

리지는 평일 오후에 아무때나 봐주겠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잠시 생각을 하다 이사가는것 때문에 애들이 할일이 많다고 말한다. 리지는 뭐든 필요한게 있으면 얘기하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그때 봐서 되는대로 하겠다며 제리미를 데리고 가버린다. 리지는 떠나는 클레어와 롤라를 바라본다.

 

 

 

 

 

집으로 돌아온 리지는 괴로워하며 약을 꺼낸다. 리지는 약을 먹으려다 버리고 생각한다.

 

 

다음날 리지는 상담을 받으러 간다. 상담사를 리지에게 하루하루 어떻게 지내는지 묻는다. 리지는 훨씬 좋아졌고, 긴장을 풀려고 노력한다고 말한다. 리지가 지난번에는 직장에 거짓말하고 토마스와 스케이트장에 갔었다고 말한다. 상담사는 비밀 지킬테니 안심하라고 말한다. 상담사는 리지와 마이크 사이는 어떤지 묻는다. 리지는 좋고 잘지낸다고 말한다. 상담사는 로시에 대한 생각은 얼마나 하는지 묻는다. 리지는 점점 덜한다고 말한다. 상담사는 약은 도움이 되는것 같은지 묻는다. 리지는 그렇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롤라와 가져갈 인형을 챙기고 있다. 그때 롤라는 대문밖에 서 있는 리지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클레어는 롤라에게 주방에서 물 한잔 갖다달라며 보낸다. 클레어가 밖으로 나가보지만 사라지고 없다.

 

 

 

 


롤라 발레공연날, 클레어는 롤라에게 화장을 해주고 있다. 롤라는 엄마에게 겁난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다른애들은 겁안낸다며 괜찮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엄마가 관중석에 앉아서 아빠와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한다.

 

 

 

 

 

시작 종이 울리고 애들은 이동한다. 롤라는 엄마에게 같이 있어달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롤라에게 용감하게 잘할 거라고 말한다. 공연이 시작되고 클레어는 관중석으로 돌아간다. 롤라는 무대위에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무대뒤에서 기다리고 있던 리지는 롤라에게 인사하고 괜찮은지 묻는다. 롤라는 그렇다며 고개를 끄덕인다. 리지는 롤라의 신발을 보고 이쁘다고 말한다. 롤라는 생일 선물로 받았다고 말한다. 리지는 롤라의 생일이 언제인지 묻는다. 롤라는 다음에 자기 차례라고 말한다. 그러자 리지는 롤라에게 겁내지 말라며 여기에 있겠다고 말한다.

 

 

 

 

 

춤을 추던 롤라는 무대뒤쪽을 돌아본다. 버나드는 그런 롤라를 보고 아내에게 얘기한다. 클레어는 긴장하면서 무대 뒤쪽을 바라본다. 무대옆에서는 선생님이 동작을 손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리지는 롤라가 춤추는 것을 보고 감격한다. 리지는 롤라의 무대인사가 끝나자 자리를 떠난다. 클레어는 롤라를 데려오겠다며 대기실로 달려가 찾지만 보이지 않는다.

 

 

 

 

 

클레어는 버나드에게 무대 뒤에 롤라가 없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어딘가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다시 가서 찾아보겠다며 무대 뒤쪽으로 간다.

 


버나드는 계단을 내려오는 리지를 발견하고 인사를 한다. 버나드는 리지에게 집을 안사기로 결정한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계산을 해봤는데 대출을 받을 수가 없다고 말한다. 리지는 집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들떴었는데 실망했고, 민망하다고 말한다. 버나드가 사는게 다 그렇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토요일에 송별 파티를 하는데 오라며 초대한다. 리지는 알았다고 말한다.

 

 

 

 

 

 

그때 공연을 마친 리지가 계단을 뛰어내려온다. 클레어는 리지를 발견하고 경계한다. 클레어는 롤라에게 잘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토마스도 같이 왔는지 묻는다. 리지는 지금 데리러 가야한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여기에 아는 사람이 있어서 온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그냥 발레를 좋아한다며 롤라에게 잘했다고 말한다. 롤라는 자기가 아줌마 보는거 봤는지 묻는다. 클레어는 난처해하면서 가야겠다며 자리를 떠난다. 버나드는 이상하다고 말한다.

 

 

 

 

 

직장으로 돌아온 리지는 손님에게 화장을 해준다. 클레어가 리지의 직장을 찾아와 인상을 씀녀서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리지는 앨리스에게 대신 잠깐좀 봐달라고 말한뒤 클레어를 따라간다.

 


클레어는 리지에게 집 살 생각이 없었던 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알아보는 중이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뭘 알아보려는 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7년 전에 아기를 잃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몰랐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리지는 브라이언트 병원에서 화재사고로 죽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왜 이야기를 하는지 묻는다. 리지는 롤라를 볼때마다 내딸이라는 확신이 든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리지는 롤라가 자기를 닮았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롤라는 리지에게 왜 딸이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리지는 그냥 느껴진다고 말한다.

 

 

클레어가 리지에게는 문제가 있다고 말한다. 리지는 무슨 일이 있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더이상 듣고 싶지 않다면서 말도 안돼는 일이라고 말한다. 리지가 얘기하려하자 클레어는 말을 막으며, 롤라는 자신의 딸이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그 병원도 모르고 화재사고에 대해서도 모른다고 말한다. 클레어가 롤라는 란드리 산부인과에서 태어났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리지에게 치료를 받아보라며, 애들은 더이상 같이 못 놀게 하겠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가족에게 가까이 오지 말라고 말한뒤 일어난다. 리지는 눈물을 흘린다.

 

 

 

 


클레어는 남편에게 클레어는 거의 1년간 병원 치료를 받았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아기를 잃었다며 상상해보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못하겠다며 경찰에 전화하겠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정신 이상을 처벌하는 법은 없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그 여자가 우리 가족을 스토킹하고 있다고 말한다.

 

 

 

 

 

버나드가 '매물' 팻말을 밖에 붙여 놨고, 앞문으로 집을 구경하는 것은 스토킹이 아니라고 말한다. 버나드가 스케이트장 일은 클레어가 그곳으로 초대한 것이고, 발레공연장은 공공장소라고 말한다. 버나드는 스토킹이 아니고 경찰은 아무것도 안할거라고 말한다.

 

 

클레어가 가만히 있어야 하는것인지 묻는다. 버나드는 할게 아무것도 없다며 과민 반응 보이면 안된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과민반응이 아니라고 말한다. 버나드는 문 잠그고 경보장치 틀면 된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알았다고 말한다.

 

 

 

 


코트니는 리자 근무하다 그만두고 나간다며 앞으로 여기에서 일하는 것보다 나은 부모가 되라고 말한다. 리지는 코트니의 손목을 힘껏 분잡고 노려본다. 코트니는 아프다며 뒤로 물러난다.

 

 

 

 


아이들이 공원 잔디밭을 뛰어다니며 놀고 있다. 리지는 음식을 준비하며 도와주고 있다. 리지는 친구들과 놀고 있는 롤라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리지는 롤라와 함께 호수에서 배를 탄다. 롤라는 리지를 바라본다.

 

 

 

 

 

 

클레어는 애들 봐줘서 고맙다고 전화한다. 다른엄마는 애들이 잘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클레어가 애들은 어떤지 묻는다. 다른엄마는 단 것을 너무 많이 먹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애들을 바꿔달라고 말한다. 다른엄마가 제레미는 친구들과 축구하고 있고, 롤라는 클레어 친구 리지와 산책하러 갔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리지라는 말을 듣고 놀란다. 클레어는 지금 바로 가겠다며 차를 타고 출발한다.

 

 

 

 

 

리지는 롤라에게 비밀얘기를 해주겠다고 말한다. 롤라는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리지는 전에 어린 딸이 있었다고 말한다. 롤라는 아기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리지는 아기가 사고를 당했다고 말한다. 리지는 아주 사랑했었다고 말한다. 리지는 롤라에게 엄마를 사랑하는지 묻는다. 롤라가 그렇다고 하자 리지는 엄마도 그럴거라고 말한다.

 

 

 

 

 

리지는 인중을 가리키며 아는지 묻는다. 롤라가 모른다고 하자 리지는 천사의 자국이라고 말한다.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을때는 이 세상 모든 미스테리의 해답을 전부 알고 있었는데 태어나기 바로 전에 천사가 아기 입에 손가락을 갖대 대고 '쉿'이라 해서 아기는 모든것을 잊어버렸고, 우리 모두 인중이 약간 들어간 거라고 말한다.

 

 

 

 

 

롤라는 인중을 따라 만진다. 리지가 모든 대답은 우리 안에 있는데, 그것을 기억하려면 아주 가만히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리지는 롤라의 손가락을 인중애 대고 숨결을 느낀다. 리지는 자기를 기억하는지 묻는다. 롤라는 고개를 젓는다.

 

 

 

 

 

애들이 있는 공원에 도착한 클레어는 롤라를 찾는다. 클레어는 뛰어노는 롤라를 발견하고 괜찮은지 묻는다. 클레어는 롤라에게 어디갔었는지 묻는다. 롤라는 리지 아줌마와 보트 타러 갔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무슨얘기를 했는지 묻는다. 롤라는 천사얘기를 했고, 아기 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그 아줌마가 만졌는지 묻는다. 롤라는 아니라고 말한다.

 

 

 

 

 

리지가 일을 대신하느라 늦었다며 부모님 집으로 돌아온다. 집안에는 상담사와 마이크도 와있다. 마이크는 학교에서 전화가 왔었다고 말한다. 토마스는 축구 연습 끝나고 엄마가 데리러 안왔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토마스에게 위층에 가 있으라고 말한다. 리지는 토마스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리지에게 토마스도 컸고, 이제 뭔가 바뀌어야 한다고 말한다. 리지는 직장에 급한일이 있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리지가 항상 핑계를 댄다고 말한다. 리지 부모는 아무말 하지 많는다. 상담사는 우리 모두 리지를 걱정하고 있고 치료를 도와주려는 거라고 말한다.

 

 

 

 

 

상담사는 리지가 완전히 회복하려면 입원해서 치료를 받는게 좋다고 말한다. 리지가 토마스와 일은 어떻게 하르는 것인지 묻는다. 엄마는 리지가 일을 그만둔것을 앨리스가 전화해줬다고 말한다. 리지는 엄마한테 전화를 했다며 웃는다.

리지는 모든 일이 잘되게 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리지가 토마스를 데리러 안갔다고 말한다. 리지가 토마스와 얘기해야 겠다고 말하자 마이크가 붙잡는다. 마이크는 리지가 그 병원에서 돌아왔을 때 정말로 돌아온게 아니었던것 같다고 말한다. 리지는 아니라고 말한다.

 

 

 

 

 

리지는 모두 염려해 줘서 고맙다며, 어떤 일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한다. 리지는 믿기 힘들고 이상하게 들릴거라고 말한다. 리지는 우연히 어떤 여자 아이를 만났는데,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 아이가 로시일 가능성이 아주 많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로시는 죽었다고 말한다. 리지는 그런소리 하지 말라고 말한다. 리지는 잊으려고 노력 했는데 잊지 못할 이유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리지는 설명을 못하겠지만 느낄 수 있다고 말한다. 리지는 로시일지도 모르고 우리 딸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리지에게 언제 끝낼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그때 화장하지만 않았더라도 부검할 수 있었다며 그러면 죽은게 우리 딸이 아니라는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어쩔 수 없었다고 말한다. 리지가 마이크는 거기에 있었어야 했다며 소리친다. 마이크는 그때 리지가 토마스와 집에 가라고 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리지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이얘기를 수천번도 더 했다며, 자기도 느낄수 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리지만 겪은게 아니라 자기도 겪은 일이라며 눈물을 흘린다. 마이크가 이제 토마스도 영향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토마스에게 로시 생일 축하라고 시켰는지 묻는다. 리지는 시킨게 아니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이번주에 토마스를 당분간 데려갈거라고 말한다.

 

 

 

 

 

아빠는 리지에게 이제 환영은 잊어버리고 받아 들이라고 말한다. 리지는 엄마라며 느낄 수 있다고 말한다. 엄마가 리지를 진정시키려고 한다. 리지가 엄마는 내 말을 안믿는다며 집을 나가버린다.

 

 

집으로 돌아온 리지는 컴퓨터 파일을 찾는다. 클레어는 리지에게 음성 메시지를 남긴다. 클레어는 공원에서 딸을 보트에 태우고 무슨짓을 한것이냐며 따진다. 클레어가 이제 더는 참을 수 없다며 다시는 가족 옆에 다가 오지말라고 말한다. 그랬다가는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말한다.

 

 

리지는 롤라 사진과 자신의 어릴때 사진을 비교해본다. 리지는 병원에서 딸과 함께 찍었던 가족사진을 본다.

 

 

 

 

 

그때 새로운 메시지가 온다. 브라이언트 병원의 벨린다 로버츠는 병원규정에 따라 예전환자의 정보는 가족에게만 알려줄수 있다고 말한다. 리지는 눈물을 흘리며 괴로워 한다.

 

 

 

 


클레어 집에서 송별 파티가 열리고 있다. 집에 온 사람들이 얘기를 나누며 술을 마신다. 리지는 집안으로 들어와 2층으로 올라가려한다. 한 손님이 화장실은 1층에 있다고 알려준다. 리지가 화장실에서 나오자 클레어가 앞을 막으며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버나드가 초대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당장 집에서 나가라고 팔을 분잡는다.

 

 

 

 

 

리지는 DNA가 유일한 방법이라며 검사를 해보자고 말한다. 클레어는 놀라며 리지를 끌고간다. 리지는 딸을 돌려달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리지를 문밖으로 밀어내며 돌았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공식적으로 접근 금지 명령을 받을거라며 영원히 가족앞에 나타나지 말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경찰에 신고하기 전에 집어서 사라지라며 밀어버린다. 리지는 클레어를 노려보며 밖으로 나간다.

 


버나드는 놀라며 그여자가 왔었는지 묻는다. 클레어는 전화를 했었다고 말한다. 리지는 골목에서 두사람이 얘기하는 것을 듣는다. 리지는 파티가 끝나고 사람들이 떠날때까지 자동차에서 기다린다.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간뒤 리지는 클레어 집안으로 몰래 들어간다. 리지는 2층으로 올라가 롤라 방으로 들어간다. 리지가 가위를 들고 침대로 다가가는데 롤라는 없다.

 

 

클레어는 뒷뭇을 잠그고 경보기를 설정한다. 경보기가 작동하자 클레어는 놀라 움직인다. 클레어는 2층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롤라방으로 찾아간다. 클레어가 방문을 열었을때 리지는 옷장속에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클레어는 불을 켠뒤에 둘러보고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한뒤 방을 나간다. 리지는 옷장안에 있는 롤라옷의 냄새를 맡는다.

 

 

버나드는 클레어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리지가 제정신이 아니라는 것을 심각하게 생각 안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그 여자가 롤라를 보트에 태우고 갔을때 조치를 취했어야 했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내일 아침 애들을 데려온뒤에 경찰서에 가서 접근 금지 명령을 받을 거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클레어는 옷장안에서 잠을 자고 있다. 클레어는 운동을 하고 있고, 버나드는 애들을 데리러 떠난다. 문닫는 소리에 리지는 놀라며 잠에서 깬다. 리지는 롤라 침대와 가구를 뒤지며 머리카락을 찾는다. 리니는 롤라가 쓰던 빗을 챙기고 조용히 방을 빠져나온다.

 

 

 

 

 

클레어는 운동을 마치고 샤워를 하러 들어간다. 클레어는 리지가 문을 열고 나가려하는 것을 발견하고 막는다. 리지는 나가려하고 클레어는 못나가게 막는다. 클레어는 리지를 밀치며 몸싸움을 한다. 리지는 몸부림치면서 클레어의 뺨을 때린다.

 

 

 

 

 

클레어는 바닥에 떨어진 가위를 들고 집에 들어와서 자기를 공격했다고 소리친다. 클레어는 이걸로 당장 끝낼 수 있다고 말한다. 리지는 찔러보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자신의 인생에서 사라지라고 말한다. 리지는 절대 멈추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리지가 알고 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그게 뭐냐며 소리를 지른다.

 

 

 

 

 

리지는 아이를 잃은게 어떤건지 클레어는 모른다고 말한다. 리지는 일부를 잃은 채 매일밤을 보내야 하고, 절대 사라지지 않는 고통을 안고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리지는 딸도 잃고, 남편도 잃고, 결혼생활도 깨졌고, 아들도 남편이 데려갔다고 말한다. 리지는 직장도 잃었고, 데이트도 할 수가 없고, 웃지도, 잠자지도 먹을 수도 없다고 말한다. 리지가 자기는 재미있는 사람이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리지에게 미쳤다고 말한다. 리지는 지난 7년간 모드 그렇게 얘기했다고 말한다. 리지는 자기것이 뭔지 안다고 말한다. 클레어가 리지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리지는 끝까지 추적해서 증명할거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집에서 당장 꺼지라고 소리친다. 리지는 절대 그만두지 않을것이고, DNA검사를 받으면 비밀이 드러날 것이고, 모두가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울먹이며 나가라고 말한다. 리지는 클레어가 그 병원에 있었다며 거짓말 하지말라고 소리친다. 리지는 모든 사람이 알게 만들거라고 소리친다. 리지가 클레어는 도둑이고 거짓말쟁이고, 아기를 훔쳤다고 소리친다.

 

 

클레어는 아기를 훔친게 아니라 아이를 구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아기를 잃어서 그애를 구한 거라고 말한다. 클레어가 자신의 아기는 연기에 질식해서 죽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바닥에서 죽은 여자 얼굴은 못봤고, 사방에 불길과 연기가 가득 찼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다른 아기가 자기를 필요로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보지도 않고 듣기만 했다고 말한다. 리지는 클레어가 그때 로시의 소리를 들었던 것인지 묻는다.

 

 

클레어는 출산할때 혼자였었다며, 남편도 없었고 아무도 없었다고 말한다. 클레어가 남편은 롤라가 자기 딸이 아니라는 것을 모른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롤라를 데려가지 말라고 부탁한다.

 

 

 

 

 

아이들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온 버나드는 차에 가 있으라고 말한다. 클레어는 버나드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아무말 없이 나가버린다.

 

 

 

 


마이크는 경찰에게서 로시의 소식을 듣고 달려간다. 마이크는 리지를 안으며 정말 미아하다고 말한다. 리지는 로시를 찾았다고 말한다.

 

 

 

 


리지는 가족과 함께 식사 준비를 하고 있다. 토마스는 엄마에게 로시는 얼마나 자주 함께 있는 것인지 묻는다. 리지는 아직 모르는데 알아보는 중이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처음에는 길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아빠는 리지가 엄마라며 같이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버나드가 로시를 데리고 집으로 찾아온다. 버나드는 차안에 있는 클레어를 돌아본다. 리지는 마이크에게 준비가 되었는지 묻고, 현관으로 나간다. 리지는 롤라에게 이렇게 오니까 좋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딸을 바라보며 만나서 정말 반갑다고 말한다.

 

 

 

 

 

리지가 클레어를 바라보자 클레어는 고개를 숙이고 시선을 피한다. 리지가 롤라에게 안으로 들어오라고 말하자, 롤라는 버나드를 바라본다. 리지는 롤라에게 제레미와 같이 오라고 말한다. 리지는 제레미에게 토마스는 뒤에 있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그게 좋겠다면서 제레미에게 토마스, 롤라와 함께 있으라고 말한다. 롤라는 할머니 레나, 할아버지 칼과 인사를 한다. 롤라는 마당에서 떨어진 낙엽을 집어든다. 리지는 롤라 옆에 앉아서 미소지으며 바라본다.

 

 

 

 

 

 

 

 

 

 

[사진 출처] 영화 엔젤 오브 마인(Angel of Min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엔젤 오브 마인(Angel of Min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