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가 개봉한다는 소식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터미네이터를 1편부터 다시보게 되었다.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에서는 10살이 된 존 코너를 제거하기 위해 터미네이터가 과거로 온다는 설정이다.


2029년 핵전쟁후 인류와 기계의 전쟁은 계속되고 스카이넷은 인류 저항군 사령관 존 코너를 없애기 위해 액체 금속형 로봇 T-1000(로버트 패트릭)을 과거의로 보낸다. 저항군은 T-1000에 대항하고 존 코너를 지키기 위해 T-101 터미네이터(아놀드 슈왈제네거)을 과거로 급파한다.

 

T-101 터미네이터는 존 코너(에드워드 펄롱)와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를 구출하고 T-1000을 따돌린다. 사라 코너는 미래를 바꾸기 위해 스카이넷을 만들게 되는 마일즈 베넷 다이슨(조 모튼) 박사를 제거하기 위해 집으로 찾아간다. 터미네이터와 존은 사라를 설득하여 다른 방법을 찾기로 한다. 사건의 발전이 1984년의 터미네이터에서 나온 CPU와 로봇팔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모든 자료를 파괴할 계획을 세우고 사이버다인 시스템 연구소를 찾아간다. 모든 연구자료를 파괴하고 빠져나오는데 성공하지만 T-1000에게 쫓기게 된다는 내용이다.

 

시간이 흘러 다시봐도 재미있는 영화다.

 

 

 

인간과 기계의 대전쟁.
그를 지키지 않으면 미래 또한 없다!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198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49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52
영화 터미네이터3(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45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99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05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868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 1991 제작
- 미국 외, SF 외
- 1991.07.06 개봉, 2019.10.17 재개봉, 15세이상관람가, 136분
- 감독 : 제임스 카메론
- 출연 : 아놀드 슈왈제네거, 린다 해밀턴, 에드워드 펄롱, 로버트 패트릭

 

 

아놀드 슈왈제네거(터미네이터/밥 역)
린다 해밀턴(사라 코너 역)
에드워드 펄롱(존 코너 역)
로버트 패트릭(T-1000 역)
조 모튼(마일즈 베넷 다이슨 박사 역)
얼 보엔(피터 실버만 박사 역)
S. 에파사 메커슨(테리사 다이슨 역)
대니 쿡시(팀 역)
카스투로 구에라(엔리크 살세다 역)
제넷 골드스타인(자넬 보이트 역)
마이클 빈(카일 리즈 역)
잰더 버클리(토드 보이트 역)
레슬리 해밀턴 기어렌(쌍둥이 사라 역)
켄 김벨(더글러스 역)
로버트 윈리(사이가 바이커 역)
피터 쉬럼(로이드 역)
쉐인 와일더(트럭커 역)
마이클 에드워즈(노년의 존 코너 역)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줄거리

 

 

[ 2029년 ]
- 로스엔젤레스 -
인간과 기계의 전투가 벌어지고 있다. 존 코너는 전투를 하면서 전장을 확인한다.

 

 

 

 

 

 


- 사라 코너의 나래이션 -
미래 폐허가 된 도시, 1997년 8월 29일 30억 인류가 핵전쟁으로 사라지고, 살아남은 인류는 이날을 '심판의 날'이라 불렀다. 하지만 악몽은 끝나지 않았고 기계와의 전쟁은 시작되었다.

 

 

기계들을 통제하는 컴퓨터 스카이넷은 지금까지 두대의 터미네이터를 현재로 보냈다. 그들의 임무는 반란군 지도자인 사라 코너의 아들 존 코너를 제거하는 것이다. 첫번째 터미네이터는 존이 태어나기 전인 1984년으로 죽이러 왔지만 실패했다. 두번째 터미네이터는 어린 존을 죽이러 왔다. 반란군도 과거처럼 존을 지키기 위해 전사를 보냈는데 문제는 어느 쪽이 먼저 오느냐 였다.

 

 


[ 현재 ]
트럭이 주차되어 있는 곳에 터미네티어(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도착한다. 터미네이터는 인근 식당으로 들어가사 자신의 신체 사이즈와 일치하는 남자에게 다가가서 옷, 부츠, 오토바이를 내 놓으라고 말한다. 남자는 공손하게 부탁하라면서 담배빵을 놓는다. 터미네이터는 남자의 팔을 꺾는다. 그러자 옆에 함께 있던 남자들이 터미네이터를 공격한다. 터미네이터는 남자들을 가볍게 제압하고 옷과 오토바이 무기를 빼앗는다.

 

 

 

 

 

가게 주인은 장총을 가지고 나와 겨누면서 오토바이에서 내리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총을 빼았고 남자가 가지고 있는 선글라스를 빼앗은뒤 출발한다.

 

 

 

 

 

순찰중이던 경찰 데이빗은 전기불꽃을 보고 주변을 순찰하며 다가간다. 데이빗은 울타리가 잘린것을 발견하고 가까이에서 확인한다. T-1000(로버트 패트릭)은 경찰을 쓰러뜨린뒤 경찰옷을 입는다. T1000은 경찰시스템에 접속해서 존 코너에게 대한 기록을 확인한다.

 

 

 

 


자넬 보이트(자넷 골드스타인)는 존에게 올라가서 방 좀 치우라고 말한다. 존 코너(애드워드 펄롱)은 대꾸도 안하고 오토바이만 만진다. 자넷은 토드 보이트(잰더 버클리)에게 존이 대꾸도 안하고 한달째 자기 방도 안치운다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토드는 알아서 하겠다며 밖으로 나간다. 토드가 들어와서 엄마 말좀 들으라고 말한다. 존은 진짜 엄마도 아니라면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버린다.

 

 

 

 

 


- 페스카데로 정신병원 -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은 방에서 체력훈련을 하고 있다. 피터 실버만(얼 보엔) 박사는 자신의 환자에 대한 얘기를 한다. 정신분열과 조울증 증세가 있고, 불안감, 분노, 피해망상이 심각한 환자라고 말한다. 특히 환자 증세가 아주 독특한데 인간형상의 터미네이터라는 기계가 자신을 죽이러 미래에서 왔다고 믿는다며 웃는다. 실버만 박사는 환자의 애 아빠도 2029년 미래에서 온 전사라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사라 코너의 방으로 찾아와서 잘 잤는지 묻는다. 사라는 실버만 박사의 무릎은 괜찮은지 묻는다. 실버만은 같이온 의사들에게 몇주전에 볼펜으로 무릎을 찔렀다고 말한다. 실버만은 돌아가면서 직원에게 환자가 저렇게 멋데로 굴면 곤란하다며 진정제를 투입하라고 말한다.

 

 

 

 

 

T1000은 존 코너가 사는 집으로 찾아와 존코너의 보호자인지 묻는다. 토드가 존은 집에 없고 오토바이를 타고 나갔다고 말한다. T1000은 존의 사진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자넬은 사진을 건네준다. 토드가 무슨일인지 묻자 T1000은 몇가지만 물어보면 된다고 말한다. 자넬은 아침에도 한 남자가 존을 찾아왔다고 말한다. T1000은 걱정하지 말라면서 돌아간다.

 

 

 


 

존 코너는 훔친 카드의 핀번호를 알아낸뒤 ATM기에서 돈을 찾는다. 친구가 그런것은 어디서 배웠는지 묻는다. 존은 진짜 엄마한테서 배웠다고 말한다. 친구는 가방속에 있는 사진을 보고 엄마인지 묻는다. 존은 엄마인데 사이코라고 말한다. 지금은 정신병원에 있고, 컴퓨터 공장을 폭파하려다 총 맞고 체포됐다고 말한다. 존은 친구에게 돈이나 쓰러가자면서 오토바이를 타고 출발한다. 터미네이터는 존을 찾아 다닌다.

 

 

 

 


사라는 실버만 박사와 함께 자신의 진술 영상을 보고 있다. 박사는 종말에 대한 꿈은 흔히 접하는 현상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꿈이 아니라 곧 현실이 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1997년 8월 29일이면 생생하게 느끼게 될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핵방공호로 대피한 사람들 빼고 다 죽게 된다며 소리를 지른다.

 


실버만 박사는 영상을 멈춘다. 사라는 실버만 박사에게 자신의 증상이 많이 좋아 졌다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가 사라의 태도가 최근에 많이 좋아진것은 사실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자리에 앉으며 미래에 대한 희망이 생긴 덕분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박사가 6개월전에 자신의 상태가 좋아지면 감시가 덜한 보호소로 보내준다 했다며 아들이 보고 싶다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사라가 말하는 터미네이터가 이제는 없어진것 같은지 묻는다. 사라가 그런 것은 없다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사라가 유압기로 부쉈다고 몇번이나 말했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것이 사실이라면 공장에 증거가 남아있었을 거라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그 공장에서 증거를 숨겼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사라는 숨길 이유가 없다며 아니라고 말한다.

 

 

 

 

 


- 사이버다인 시스템 회사 -
사이버다인 시스템 사의 마일즈 베넷 다이슨(조 모튼)은 격리된 비밀 공간으로 들어가서 부품을 꺼내면서 터미네이터의 손을 바라본다.

 

 

 

 

 

 

- 페스카데로 정신병원 -

사라는 실버만 박사에게 자신이 좋아진것 같은지 묻는다. 실버만은 문제가 있는것 같다면서 사라가 자신이 원하는 얘기만 하고 있고 진심으로 하는말 같지가 않다고 말한다. 박사는 감시가 소홀한 보호소로 보내면 또 탈출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아들을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사라는 아들이 자신의 옆에 없으면 위험하니 전화라도 하게 해달라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당분간 안된다면서 여기서 6개월은더 있어야 겠다고 말한다. 사라는 실버만 박사를 공격하고 한다. 실버만 박사는 진정제 10cc를 투여하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존 코너가 오토바이를 타고 가는 것을 발견하고 뒤따라 간다. T1000은 거리에서 존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찾고 있다. 소녀는 15분 전에 존이 떠났고 갤러리아에 간다 했다고 알려준다. 터미네이터는 갤러리아에 주차되어 있는 존의 오토바이를 발견한다. T1000은 갤러리아에서 존을 찾아 다닌다.

 

 

 

 

 

존은 친구와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고 있다. 친구는 동전을 바꿔오겠다고 나간다. T1000은 존의 친구에게 사진을 보여주면서 봤는지 묻는다. 친구는 경찰이 존을 찾고 있다고 알려준다. 존은 T1000을 피해 뒷문으로 도망친다. 존이 나타나자 터미네이터는 총을 꺼내고 존을 따라간다. 잠시뒤 T1000이 반대편에서 걸어온다. 터미네이터는 엎드리라고 말한뒤 T1000을 향해 총을 쏜다. T1000이 존을 향해 총을 쏘자 터미네이터는 존을 보호하면서 총을 맞는다.

 

 

 

 

 

 

터미네이터는 존을 창고 안쪽에 대피시킨후 총을 쏘면서 다가간다. 쓰러졌던 T1000이 일어나 터미네이터를 공격한다. 터미네이터는 방어를 하면서 T1000을 공격한다. 지켜보던 존은 주차장으로 도망친다. T1000이 터미네이터를 밖으로 집어던지고 존을 쫓아간다.

 

 

 

 


지나던 사람들은 터미네이터에게 괜찮은지 물으며 사진을 찍는다. 존은 오토바이를 타고 건물을 빠져나간다. T1000은 존을 따라 달려간다. T1000은 지나던 트럭을 빼앗은뒤 존을 뒤따라 간다. 터미네이터는 오토바이를 타고 건물을 빠져나와 뒤쫓는다. 존은 도로를 벗어나 지하도로 내려온다. T1000은 존이 있는 지하도로 그대로 트럭을 타고 내려온다. 터미네이터는 뒤따라가면서 T000을 향해 총을 쏜다.

 

 

 

 

 

T1000은 존이 타고 있는 오토바이를 뒤에서 들이받는다. 터미네이터는 지하도로 뛰어내려와 존을 태운뒤에 트럭의 타이어를 쏴버린다. 터널 입구가 좁아지고 트럭은 벽과 충돌하면서 폭발한다. 터미네이터는 총을 겨누다 현장을 떠난다. T1000은 불길속에서 걸어나온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오토바이 좀 세워보라고 말한다. 터미네티어가 오토바이를 멈추자 존은 터미테이터가 맞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사이버다인 시스템 모델 101이라고 설명한다. 존은 총맞은 자국을 보고 진짜였다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내부는 기계이고 외부은 생체가 맞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자신은 인공지는 유기체라고 말한다. 내 골격은 금속이고 외피는 생체 조직이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의 몸을 만져보면서 놀란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이곳에 왜 왔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존을 보호하러 왔다고 말한다. 존이 누가 보냈는지 묻자 터미네이터는 35년 후의 존이 보냈다고 말한다.

 

 

 

 

 

존은 자신을 쫓아오던 것도 터미네이터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자신과는 다른 개량된 모델 T1000이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보다 진보된 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형상 재생 합금으로 이루어졌다고 말한다. 존이 그게 무엇인지 묻자 액체 금속이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경찰을 피해 도시를 빨리 벗어나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집에서 짐을 챙겨야 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T1000이 기다리고 있을거라며 안된다고 말한다.

 

 

존은 양부모에게 경고를 해주기 위해 공중전화기로 집에 전화를 한다. 요리를 하던 자넬이 전화를 받는다. 자넬은 아무일 없다면서 늦어서 걱정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너무 상냥한게 이상하다고 말한다. 자넬은 존에게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토드는 개가 너무 짖어댄다며 내다 버리라고 말한다. 잔넬은 수화기를 바꿔 잡으면서 토드를 공격한다.

 

 

 

 

 

터미네이터가 수화기를 들고 존의 목소리로 얘기를 하면서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존에게 개 이름이 뭔지 묻는다. 존은 맥스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울리가 왜그렇게 짖어대는지 묻는다. 자넬이 울피는 괜찮으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전화를 끊으며 존의 양부모는 이미 죽었다고 말한다. T1000은 다시 경찰 모습으로 변한뒤 양부모 집을 떠난다.

 

 

존은 T1000이 손만 대면 어떤 형태로든 변한다는 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접촉을 하면 가능하지만 비슷한 크기로만 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화약이 들어가고 가동부품이 필요한 구조로는 변할수 없고 칼이나 찌르는 무기등의 단순한 형태로만 가능하다고 말한다.

 

 

 

 

 

 

 

 

 

 

 

 

 

 


경찰은 사라에게 1984년 하일랜드 경찰서에서 찍혔던 사진과 오늘 쇼핑몰에서 찍혔던 사진을 보여준다. 경찰은 존 코너는 실종되었고, 양부모는 죽었는데 이자와 관련이 있다며 얘기하라고 말한다. 사라는 아무말도 하지않고 멍하게 앉아 있다. 사라는 경찰이 등을 돌린사이 파일철에 끼워진 클립을 슬쩍한다. 실버만 박사는 더글러스(켄 김벨)에게 사라를 방으로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더글러스는 사라를 데리고 간다.

 

 

 

 


존은 엄마와 니카라과에서 오랫동안 지냈다고 말한다. 엄마는 특수부대 출신 사이코와 잠시 살면서 총을 밀수했고, 이후에도 도움이 될 만한 남자들하고 같이 살면서 자신을 최고의 지휘관으로 키우려고 했다고 말한다. 그러다 엄마가 체포되었는데 사람들은 엄마보고 사이코라했다고 말한다. 존은 거짓말로 생각하고 엄마를 미워했는데 엄마 말이 맞았다고 말한다.

 

 

엄마는 진실을 알았지만 아무도 믿지않았다고 말한다. 존은 엄마를 정신병원에서 빼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터미네이터는 T1000이 예상하고 엄마로 변해서 기다리고 있을거라고 말한다. 존이 엄마는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터미네티어가 복제된 대상은 제거된다고 말한다.

 

 

 

 

 

존은 당장 정신병원으로 가자고 소리친다. 터미네이터는 우선 순위 임무가 아니라서 안된다고 말한다. 존이 자신에게는 최우선순위라며 소리를 지른다. 터미네이터는 존의 붙잡고 놔주지 않는다. 존은 주위에 있는 남자들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존이 놓으라고 하자 터미네티어틑 손을 놓는다. 터미네이터는 존의 명령을 따르는것은 임무수칙중 하나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한발로 서보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트는 한쪽 다리를 들어올린다. 존의 소리를 듣고 남자들이 다가와 괜찮은지 묻는다. 존은 꺼지라고 말한다. 남자들이 시비를 걸자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손좀 봐주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남자들을 들어올린뒤 총을 쏘려한다.

 

 

존은 총을 내리라고 말한뒤 사람을 죽이면 안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왜 안되는지 묻는다. 존은 자신의 말을 명심하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엄마를 구해야 하니까 도와달라고 명령한다.

 

 

 

 

 

 

- 페스카데로 정신병원 -

T1000이 정신병원에 도착하자 경비원은 안으로 들여보낸다. 더글러스는 사라를 침대에 묶어놓고, 얼굴을 핥는다. 사라의 반응이 없자 방을 나간다. 사라는 더그라스가 밖으로 나가자 숨겨두었던 클립으로 몸을 묶어두었던 결박을 푼다.

 

 

 

 

 

T1000은 정신병원 병동으로 들어와 사라 코너가 있는지 묻는다. 직원은 다들 1시간 전에 왔었다며 금방 문을 열어주겠다고 말한다. 그때 경찰들이 나오는 것을 보고 T1000은 몸을 숨긴다. 경찰들은 모두 돌아가고 경비원은 문을 잠근다. 사라 코너는 출입문을 열기위해 열쇠구멍에 클립을 집어넣는다.

 

 

경비원이 커피를 마시기 위해 자판기에 동전을 넣는다. 그때 바닥에 숨어있던 T1000이 일어나 경비원으로 복제를 한다. T1000은 경비원을 처리하고 창고에 숨긴뒤 총을 챙긴다. T1000은 정신병동으로 들어가 걸어간다.

 

 

 

 

 

더글러스는 방을 돌면서 순찰을 하고 있다. 더클러스가 청소비품실을 보고 있을때 사라는 몽둥이로 때린뒤 남자를 방안에 가둬버린다. 사라는 곤봉을 챙긴뒤 복도를 달려간다. T1000은 사라 코너가 있는 방을 향해 걸어간다. 사라는 직원을 때려 쓰러뜨린다. 실버만 박사가 전화를 하려하자 손목을 때린다. 사라는 쓰러진 직원에게 진정제를 주사하고 배관 세척제를 주사기에 주입한다.

 

 

 

 


터미네이터와 존이 정신병원에 도착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사람을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하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를 하고 출발한다. 경비원이 면회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10시부터 4시까지만 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터미네이터는 총으로 남자의 다리를 쏘고 정문 스위치를 누른다. 터미네이터는 총알을 챙긴뒤 오토바이를 타고 출발한다.

 


경비원은 사라가 실버만 박사를 붙잡고 다가오는 것을 발견한다. 사라는 문을 열지 않으면 박사는 죽는다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문을 열어주라고 말한다. 사라는 직원들에게 물러나라고 소리치면서 걸어간다. 직원들은 사라가 시키는 대로 문을 열고 바닥에 엎드린다.

 

 

그때  미리 숨어서 기다리고 있던 남자가 주사기를 빼앗는다. 사라는 남자를 공격한뒤에 달려간다. 경비원은 비상벨을 눌러 상황을 전파한다. 사라는 열쇠로 문을 열고 빠져나간뒤에 열지 못하도록 열쇠를 부러뜨린다. 사라는 막다른 길에서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는 것을 보고 달려간다.

 

 

 

 

 

엘리베이터에서 터미네이터가 총을 들고 나오자 사라는 소리치며 도망친다. 직원들은 도망치는 사라를 붙잡는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사라는 우리를 죽이러 왔다고 소리지른다. 터미네이터는 직원들을 던져 기절시킨다.

 

 

 

 

 

그때 존이 엄마에게 달려와 괜찮은지 묻는다. 존은 우리편이라고 말한다. 그때 사라를 쫓아온 T1000은 철창을 통과하여 다가온다. 터미네이터는 사라와 존에게 가라고 말하며 T1000에게 총을 쏜다. T1000은 총을 맞으면서도 뒤쫓아 간다. 터미네이터는 몸으로 총을 막으면서 달려간다.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자 T1000은 손을 뻗어 칼로 만든뒤 엘리베이터 문을 연다. 터미네이터는 총을 쏘면서 T1000을 공격한다.

 

 

 

 

 

 

지하주차장에 도착한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고 경찰차가 다가온다. 사라는 총을 겨누며 내리라고 말한다. 자동차를 빼앗은뒤 출발한다. 엘레비에터에서 빠져나온 T1000은 자동차를 향해 달려온다. 사라와 터미네이터는 번갈아 총을 쏘면서 건물밖으로 빠져나간다. T1000은 손을 갈고리로 만들어 자동차에 걸고 뛰어오른다. 터미네이터는 사라에게 운전을 맡긴뒤 창문에서 T1000의 손을 총을 쏜다. T1000은 차에서 떨어진다.

 

 

 

 


존은 아무도 안 쫓아온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라이트를 끄고 운전을 한다. 사라는 존의 몸이 괜찮은지 확인한다. 사라는 존에게 병원에 온것은 바보짓이었다며 죽을 뻔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존에게 현명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라는 엄마때문에 위험한 짓을 하지 말라고 말한다. 존은 그래도 엄마를 구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사라가 자신의 몸은 자기가 지킨다고 말한다. 존이 눈물을 흘리자 터미네이터는 눈에 문제가 있는지 묻는다. 존은 아무것도 아니라며 고개를 돌린다. 사라는 터미네이터에게 정체가 무엇인지 묻는다.

 

 

 

 

 

경찰이 정신병원에 도착한다. T1000은 오토바이를 타고 오는 경찰의 오토바이를 빼앗는다.

 


근처 주유소에 도착한뒤 자동차를 차고 안으로 숨긴다. 터미네이터는 사라의 상처를 치료해준다. 사라는 터미네이터 몸에 박힌 총알을 제거해준다. 존은 총에 맞으면 안아픈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총에 맞으면 손상을 감지한다며 그 데이터가 '고통'이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의 수명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내장 배터리로 120년은 작동한다고 말한다. 존은 학습기능도 있어서 인간처럼 행동할 수 있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자가학습 컴퓨터에 신경 회로망 CPU가 내장돼서 인간과 접촉할수록 더 많이 배운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날이 밝을 때까지 밖을 감시하면서 지켜본다. 터미네이터는 자동차를 훔친뒤 사라에게 도시에서 최대한 벗어나야 한다고 말한다. 사라는 남쪽으로 가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속도를 올리자 사라는 경찰한테 잡히니까 시속 105km이하로 가자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너무 딱딱하게 말하지 말라고 말한다.

 

 

 

 


주유소에 도착한뒤 터미네이터는 자동차를 정비한다. 존은 인간들이 해낼수 있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인간에게는 자기 파괴 본능이 있다고 말한다. 존은 그게 제일 큰 문제라고 말한다.

 

 

 

 

 

사라는 터미네이터에게 스카이넷이 어떻게 만들어졌고 누가 만들었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직접적인 책임자는 마일스 베넷 다이슨이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사이버다인 시스템 사의 스페셜 프로젝트 책임자라고 설명한다. 사라는 그자가 무엇을 했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그자가 몇 달후 획기적인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발면하게 되고, 3년 내에 그 업체는 세계 최대의 군용 컴퓨터 시스템 공급처가 된다고 설명한다. 스텔스 폭격기에 그 컴퓨터가 탑재되어 전부 무인기로 개량되어 완벽한 비행 성능을 보이게 될 거라고 말한다.

 

 

스카이넷 예산이 통과되어 1997년 8월 4일부터 가동에 들어가는데 전략방위에 있어서 인간의 결정권은 제외된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의 학습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8월 29일 동부 표준시각으로 새벽 2시 14분에 당황한 인간들은 전원을 끄려고 했다고 말한다. 그래서 스카이넷이 저항을 하고, 러시아로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말한다. 존은 왜 러시아 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러시아가 반격하면 자신들의 적이 제거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사라가 다이슨에 대한 자료가 있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자료는 충분히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전부 알아야겠다며 생김새, 사는곳 등 모든것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목적지에 도착하고 사라는 차에서 내려 엔리크 살세다(카스투로 구에라)의 이름을 부른다. 엔리크는 사라가 온것을 보고 반가워한다. 엔리크는 요란다를 부르며 데킬라를 내오라고 말한다. 엔리크는 존을 보고 잘지냈는지 묻는다. 엔리크는 존에게 같이 온 남자는 누군지 묻는다. 존은 밥(아놀드 슈왈제네거) 아저씨라고 소개한다.

 

 

 

 

 

엔리크는 사라가 TV에도 나오고 유명해 졌다며 이곳에는 무슨일로 왔는지 묻는다. 사라는 자신의 물건을 가지러 왔고 옷, 음식, 트럭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사라는 터미네이터와 존에게 무기를 점검하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사라가 땅속에 숨겨두었던 무기들을 확인한다. 존이 엄마가 준비는 철저하다면서 무기를 보여준다. 터미네이터는 무기를 보며 훌륭하다고 말한다. 엔리크는 트럭을 고치며 시동모터가 나간것 같다고 말한다. 사라는 오늘밤에 국경을 넘을 거라고 말한다.

 

 

 

 


존이 자신은 이런곳에서 자라서 모두 헬기타고, 사격배우면서 사는 줄 알았다고 말한다. 존이 엔리크 아저씨 빼고 나머지 사람들은 다 별로 였다고 말한다. 엔리크는 엔진 만지는 법을 가르쳐줬다고 말한다. 존이 관계를 망친것은 엄마였다고 말한다. 엄마는 심판의 날, 인류의 지도자 타령만 했었다고 말한다. 존은 친아빠를 만나고 싶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만나게 될거라고 말한다. 존은 45살은 돼서야 만나게 될거라고 말한다.

 

 

 

 

 

존은 미래 자신이 1984년으로 아빠를 보내게 되는데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다며 골치아픈 얘기라고 말한다. 존이 엄마는 아빠와 하룻밤만 보냈는데 아직도 사랑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엄마가 가끔 우는것을 봤다고 말한다.

 

 

 

 

 

사라는 존과 터미네이터를 보면서 터미네이터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언제나 아이곁에서 지켜줄 것이고, 상처 주거나 소리치지도 않고 술먹고 때리지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라는 그동안 스쳐갔던 존의 아버지 후보들 중에서 오직 저 기계인간만이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라는 테이블에 앉아 뛰어노는 아이들을 바라보다 잠이 든다. 사라는 꿈속에서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아이를 바라본다. 사라는 핵폭탄이 터지는 꿈을 꾸고 놀라서 일어난다. 테이블에 '운명은 없다'라고 쓰여져 있다.

 

 

 

 


사라는 무장을 하고 자동차를 타고 떠난다. 엔리크는 밥에게 존과함께 남쪽으로 떠타면 내일 사라가 합류할 것이라고 알려준다.

 

 

 

 

 

존은 '운명은 없다. 우리가 개척해나갈 뿐이다'를 말하며 아빠가 했줬던 얘기라고 말한다. 존은 미래의 자신이 아빠를 통해서 엄마한테 보낸 메시지였다고 말한다. 존이 '미래는 정해지지 않았다. 운명은 없다. 우리가 개척해나갈 뿐이다'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사라가 미래를 바꾸러 갔다고 말한다. 존은 엄마가 마일스 다이슨을 죽이러 간거라며 가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위험한 작전이라고 말한다. 자신의 자료파일은 T1000과 동일하다면서 T1000은 인런행동을 전부 예측하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존은 엄마를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다이슨을 죽이면 전쟁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존은 사람을 죽이면 안된다면서 상관없다고 말한다.

 

 

 

 

 

대니는 집에서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고 있고, 마일즈는 집에서 컴퓨터 작업을 하고 있다. 사라는 마일즈에게 총을 조준한다. 방아쇠를 당기려는 순간 마일즈가 고개를 숙이면서 몸을 피한다. 사라는 마일스의 방을 향해 총을 쏜다.

 

 

사라는 총알이 떨어지자 권총을 들고 집안으로 다가간다. 마일즈는 아내에게 대니를 데리고 도망치라고 소리친다. 사라는 도망치는 마일즈를 향해 총을 쏜다. 마일즈가 쓰러지자 대니가 쏘지말라면서 달려든다. 마일즈가 아이는 그냥 보내달라고 말한다. 사라는 전부 마일즈 탓이라며 가만두지 않겠다고 말한다.

 

 

 

 

 

사라는 눈물을 흘리며 뒤로 물러나 주저 앉는다. 잠시뒤 터미네이터와 존이 마일즈 집에 도착한다. 존은 엄마에게 다친곳은 없는지 묻고 다른방법이 있을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눈물을 흘리며 존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마일즈의 상태를 확인한다. 터미네이터는 깨끗하게 관통했고 뼈도 멀쩡하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 지혈을 하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터미네이터와 존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보여주라며 칼을 건네준다. 존은 대니를 데리고 방으로 간다. 터미네이터는 옷을 벗고 자신의 팔을 보여준다. 마일즈는 터미네이터의 손을 보고 놀란다. 터미네이터는 자신의 말을 잘들으라고 말한다.

 

 

 

 


다이슨은 터미네이터의 얘기를 조용히 듣는다. 스카이넷, 심판의 날 등의 다가올 미래의 이야기를 듣는다. 마일즈는 자신 때문에 30억의 사람이 희생되었다는 사실을 순순히 받아들인다. 마일즈는 아직 하지도 않은 일 때문에 심판을 받았다며 웃는다. 마일즈는 악용될거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사라는 마일즈 같은 작자가 수소폭탄 등 모든것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사라가 진정한 창조는 생명을 살리는 거라고 말한다. 하지만 당신들의 창조물은 죽음과 파괴만 일삼는다고 말한다. 존은 막을 방법을 생각해보자고 말한다. 테리사 다이슨(S. 에파사 메커슨)은 지금 이 순간 부터 역사를 바꾸면 된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새 프로세서를 완성하지 않으면 된다며 내일 당장 회사를 그만 두겠다고 말한다. 사라가 그정도로는 부족하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누구도 계속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연구실에 있는 자료를 전부 없애겠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칩에 대해서 아는지 묻는다. 마일즈는 회사 금고에 있는데 터미네이터와 같은 구조에서 나온거 같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첫번째 터미네이터의 CPU일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그럴 줄 알았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부서져서 작동하지는 않지만 월등히 진보적인 물건이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그것때문에 연구방향을 바꾸게 되었고, 자신의 연구도 거기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없애야 한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곳에 우리도 들어갈 수 있는지 묻는다. 마일즈는 가능한데 언제 갈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지금 가자며 일어난다.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사이버다인 시스템 회사로 찾아간다. 마일즈는 ID카드로으로 문을 열고 들어간다. 경비원 기빈스는 마일즈와 같이온 이들을 바라본다. 마일즈는 멀리서 찾아온 친구들인데 회사 구경시켜주려고 왔다고 말한다. 경비원은 회사의 방문객 규칙을 모르냐면서 허가서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터미네이터와 사라가 총을 꺼내 겨누며 문을 열라고 말한다. 비상벨을 누르지 못하게 막은뒤 경비원을 묶는다.

금고가 있는 층에 도착한다. 마일즈는 금고 열쇠 두개를 동시에 돌여야 한다고 말한다. 하나는 경비실 함에 있다고 말한다.

 

 

 

 


순찰을 마치고 돌아온 경비원이 기빈스를 찾는다. 경비원은 기빈스가 화장실에 묶여있는 것을 발견하고 총을 뽑고 비상벨을 울린다.

 

 

마일즈가 ID카드로 경비실함을 열려고 하는데 열리지 않는다. 마일즈는 모니터를 보고 비밀경보가 울리고 있다면서 컴퓨터를 확인한다. 마일즈는 코드가 전부 초기화되어서 출입문이 모두 잠겼다며 피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라는 반드시 없애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가방에 있던 장비를 꺼내 확인한다. 존은 마일즈에게 연구실 쪽을 맡으라고 말한다.

 

 

경비원은 경찰에 쇼핑몰의 그 남자가 여자와 함께 나타났다고 신고한다.

 

 

마일즈가 연구실 개인 출입코드는 그대로 일거라며 확인해보지만 열리지 않는다. 그러자 터미네이터는 자신이 문을 열겠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문을 폭파시키고 안으로 들어간다. 마일즈는 화재진압용 할론 시스템이 작동돼서 가스가 사라지면 들어가야 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방독면을 찾아 가지고 나와 건네준다. 마일즈와 사라는 방독면을 쓰고 연구실로 들어간다.

 

 

 

 


T1000은 마일즈의 집으로 찾아가지만 아무도 없다. 그때 사이버다인 빌딩에 무단 침입 사건이 발생했고 용의자는 사라코너라는 무전을 듣는다. 경찰은 사이버다인 시스템 회사로 출동하여 입구를 막고 진입할 준비를 한다. 경찰헬기는 외부에서 건물 내부를 확인하고 있다.

 

 

 

 

 

존은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열쇠를 꺼내는데 성공한다. 존은 모니터를 보고 경찰이 출동한 것을 발견한다. 연구실 내부에서 폭탄을 설치하고 인화물질을 배치한다. 마일즈는 어떻게 작동시킬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원격으로 할거라고 말한다. 존은 열쇠를 찾았는데 경찰이 엄청 많이 왔다고 말한다. 사라는 자신이 끝낼테니 먼저 가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경찰은 자신이 맡겠다고 말한다. 존이 약속을 지키라고 말하자 터미네이터는 자신을 믿으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창문을 뚫고 경찰차를 향해 총을 쏜다. 헬기는 터미네이터의 총을 보고 도망친다. 터미네이터는 사상자 없이 경찰차를 모두 파괴한다. 경찰은 터미네이터를 향해 총을 쏜다.

 

 

 

 

 

마일즈와 존은 동시에 열쇠를 돌리고 금고 안으로 들어간다. 존은 터미네이터의 팔과 CPU를 챙긴다.

 

 

 

 

 

경찰은 무장을 하고 건물 내부로 진입한다. 돌아온 터미네이터는 나갈시간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가스에 대비해야한다면서 방독면을 챙기고 떠날 준비를 한다. 마일즈가 기폭장치를 가지고 돌아서는데 경찰이 나타나 총을 쏜다. 마일즈는 총에 맞에 쓰러진다. 사라는 경찰을 피해 방을 빠져나가지만 청정실에 갇히고 만다.

 

 

모니터로 지켜보던 존은 엄마가 갇혔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벽을 뚫고 사라를 데리고 나간다. 터미네이터는 벽을 뚫고 빠져나간다.

 

 

 

 

 

마일즈는 힘들어하면서 더는 못버티겠다고 말한다. 경찰은 마일즈를 발견하고 모두 후퇴한다. 잠시뒤 마일즈가 죽으면서 연구소는 폭파된다. T1000은 사이버다인 시스템에 도착한다.

 

 

터미네이터는 엘리베이터에서 내린뒤 상황을 확인한다. 경찰은 최루탄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처리하고 돌아오겠다는 말을 하고 걸어간다. 경찰은 터미네이터를 향해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경찰의 다리를 쏘며 쓰러뜨린다. 그사이 T1000은 오토바이를 타고 건물 내부로 들어온다.

 

 

 

 


터미네이터는 밖으로 나간뒤 경찰을 향해 최루탄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트럭을 타고 건물 내부로 들어온다. 사라와 존은 자동차를 타고 건물을 빠져나간다. 폭파된 연구소를 둘러보던 T1000은 경찰이 자동차를 향해 총쏘는 것을 발견한다. T1000은 오토바이를 타고 헬기를 향해 돌진한다. T1000은 헬기의 유리창을 깨고 내부로 들어간다. T1000은 헬기를 타고 자동차를 뒤 쫓는다.

 

 

 

 


사라는 존에게 방탄조끼 뒤에 숨어 있으라고 말한다. 사라는 자동차 유리창을 방탄조끼로 가리면서 헬기를 발견한다. 터미네이터는 그놈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소총을 들고 헬기를 향해 총을 쏜다. T1000은 자동차를 뒤쫓으면서 총을 쏜다. 사라는 총을 쏘다 놈의 총에 다리를 맞고 쓰러진다.

 

 

 

 

 

터미네이터는 자동차를 뒤따라온 헬기를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밟는다. 헬기는 자동차와 충돌하면서 추락하여 폭발한다. 자동차의 타이어가 터지면서 전복되어 버린다. 도로를 달리던 운전자들은 자동차를 멈추고 괜찮은지 묻는다.

 


존은 엄마를 부축해서 자동차를 빠져나온다. T1000은 액체질소 트럭을 빼앗은뒤 출발한다. 터미네이터는 남자에게 트럭을 빌리겠다고 말한뒤 출발한다.

 

 

 

 

 

T1000은 앞을 막는 차를 밀어붙이며 질주한다. 존은 뒤를 보면서 놈이 따라붙었으니 속도를 높이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이게 최고 속도라고 말한다. T1000은 자동차를 뒤에서 받으면서 옆에서 밀어붙인다. 터미네이터는 존에게 운전대를 맡기고 트럭을 향해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존에게 오른쪽으로 빠지라고 말한다. T1000은 방향을 돌려 자동차를 뒤따라온다.

 

 

자동차는 제철소로 들어가고, 터미네이터는 트럭위로 뛰어 올라가 T1000을 향해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자동차의 방향을 돌려 전복시킨다. 사라는 존에게 계속 밟으라고 말한다. 자동차는 계속 직진을 하다 앞에 있는 지게차와 부딪힌다. 트럭은 제철소 건물과 부딪히면서 액체질소가 쏟아져 나온다.

 

 

 

 

 

T1000의 몸은 엑체질소 때문에 얼어붙는다. 터미네이터는 '잘가라. 애송이'라고 말하며 T1000을 산산조각낸다. 하지만 제철소 용광로의 열기때문에 얼었던 T1000의 조각들이 녹기 시작한다. 녹은 조각들은 다시 뭉치기 시작한다.터미네이터는 시간이 얼마 없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자동차 짐칸에 떨어뜨렸던 탄약을 챙긴뒤 사라를 부축하면서 이동한다. 용광로 쪽으로 이동하는데 사라는 너무 뜨겁다며 뒤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T1000이 오는 것을 보고 존에게 뛰어가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같이 가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T1000을 탐색한다. T1000은 터미네이터에게 근접해서 공격한다. T1000은 형태를 바꿔가면서 공격을 한다. 그러다 터미네이터의 손이 톱니에 끼어버린다. T1000은 사라와 존이 도망친 곳으로 걸어가고, 터미네이터는 손을 뜯어낸다.

 

 

 

 


사라와 존은 계단을 올라가면서 도망친다. 그때 T1000이 앞에 나타나자 사라는 존을 피신시킨다. T1000은 사라를 향해 다가온다. 사라는 총을 장전하고 T1000을 공격한다. T1000은 사라를 붙잡고 손가락을 칼로 바꾸고 존을 부르라고 위협한다. 사라는 헛소리하지말라고 말한다.

 

 

 

 

 

그때 터미네이터가 다가와 T1000을 공격한다. T1000은 파이프로 터미네이터를 공격한다. T1000은 터미네이터를 공격하여 쓰러뜨린다. 터미네이터는 바닥을 기어가서 총을 잡으려 한다. T1000은 터미네이터를 찌르자 작동이 멈춘다. 잠시뒤 터미네이터의 대체에너지가 연결이 되고, 터미네이터는 박힌 파이프를 빼낸다.

 

 

 

 

 

 

잠시뒤 사라의 도와달라는 목소리가 들린다. 존이 엄마의 목소리르 듣고 달려오자 사라로 변한 T1000이 걸어나온다. 그때 사라가 나타나 존에게 비키라고 말한다. 사라는 T1000을 향해 총을 쏜다. T1000은 총에 맞으면서 휘청이며 뒤쪽으로 밀려난다. 사라가 재장전을 하지만 총알이 없다.

 

 

 

 

 

 

사라는 존과 함께 뒤쪽으로 도망친다. 그때 터미네이터가 돌아가는 톱니를 타고 위로 올라오고 있다. 사라와 존이 엎드리자 터미네이터는 T1000을 향해 총을 쏜다. 고폭탄이 터지면서 T1000은 충격을 받고 용광로 속으로 떨어진다. T1000은 용광로에서 녹으며 사라진다. 존이 터미네이터를 부축하여 일으킨다. 터미네이터는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용광로 내부를 보고 제거되었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로봇팔과 칩을 용광로에 던져 제거하라고 말한다. 존이 용광로 속으로 로봇팔과 칩을 던져 제거한다. 사라는 이제 다 끝났다고 말한다. 그러자 터미네이터는 칩이 하나 남았다면서 자신을 가리킨다. 터미네이터는 이것도 제거해야 한다며 자신을 용광로에 넣어달라고 말한다. 존은 안된다며 우리와 같이 있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가야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여기서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가지말라고 명령한다. 터미네이터는 존이 왜 우는지 안다면서 인간만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를 안아준다. 터미네이터는 '굿바이'라는 말을 남긴다. 사라가 버튼을 누르자 터미네이터는 용광로속으로 내려간다. 터미네이터는 엄지 손가락을 들어보인다.

 

 

 

 

 

 

 


사라는 알 수 없는 미래를 향해 달리고 있고, 인생 처음으로 희망이란 것을 품어본다고 말한다. 사라는 생명의 소중함을 깨우친 터미네이터 덕분이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