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알라딘2(Alad'2)는 프랑스의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The New Adventures of Aladdin, 2015)의 후속작으로 디즈니 '알라딘(Aladdin, 2019)과는 다른 작품이다. 바네사 가이드가 전편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에 이어 샬리아 공주역을 맡았다.

 

궁전에서의 생활에 권태기를 느낀 알라딘은 궁전을 덜다가 공주에게 잡힌다. 다음날 이웃 왕국의 샤자만이 나타나, 바그다드를 점령하고 알라딘을 쫓아내고 샬리아 공주와의 결혼을 추진한다.
도망친 알라딘은 인간이 된 지니를 찾아 도음을 청한다. 지니는 알라딘과 공주를 위해 다시 지니가 되어 도와주기로 하지만 마법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샤자만은 암시장에서 요술램프를 구한뒤 지니를 이용해 샬리아 공주의 결혼 승낙을 받아내려 하지만 실패한다.

 

알리딘은 먼길을 돌아 바그다드에 도착하여 궁안으로 잠입하여 샬리아 공주를 구출한다. 하지만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과 떠니지 않고 샤자만과의 결혼을 하기로 결정한다. 실망한 알라딘이 왕궁을 떠난다. 샬리아 공주와 샤자만의 결혼식날 알라딘은 다시 왕궁으로 찾아가 공주에게 자신의 진심을 얘기한다. 결국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과 함께 하기로 한다는 내용이다.

 

샘(케브 아담스)이 비행기를 타고 가면서 알라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의 영화로 디즈니의 알라딘과는 다른 내용이다. 중간중간 뻔한 웃긴 장면들이 나오는 병맛의 코미디 영화지만 나름 볼만하였다.

 

 

 

 

 

동심파괴, 가장 힙하고 유쾌한 알라딘이 온다!
어라?! 지니가 두 명이라고!!!

 

 

 

 

 

 

 

 

 

 

 

 

영화 알라딘2(Alad'2,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The New Adventures of Aladdin, 2015)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32
2019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75

 

 

 

 

 

 

 

알라딘2(Alad'2)

 

 

- 2018 제작
- 프랑스, 코미디 외
- 2019.7.11 개봉, 12세이상관람가, 97분
- 감독 : 리오넬 스테케티
- 출연 : 케브 아담스, 자멜 드부즈, 바네사 가이드, 에릭 주도르

 

 

케브 아담스(알라딘 / 샘 역)
자멜 드부즈(샤자만 / 마르코 역)
베네사 가이드(샬리아 공주 / 소피아 역)
에렉 쥬도르(알라딘의 지니 역)
람지 베디아(샤자만의 지니 역)
노미 르누아(여자지니 / 스튜어디스 역)
미카엘 코헨(상담사 역)
장 폴 루브(재상 역)
니데르 부산델(미셸 역)
와히드 부지디(와히드 역)

 

 

 

 

 

 

 

 

 

 

 

 

 

 

 

 

알라딘2(Alad'2) 줄거리

 

 

- 알라딘 이야기 -
바그다드의 보름달이 뜬 밤, 남자 왕비로서의 삶과 궁전 생활에 권태기를 느낀 알라딘(케브 아담스)은 궁전의 비밀 금고를 털기로 결심한다. 알라딘은 경비병을 기절시키고 금고 입구까지 이동하지만 금고 비밀번호를 알지못해 열지 못한다. 발각된 알라딘은 급히 마법 양탄자를 타고 도망을 친다. 하지만 알라딘은 왕실 근위병에 포위되어 잡히고 만다.

 

 

근위병들은 도둑을 샬리아 공주(바네사 가이드) 앞으로 끌고 간다. 살리아 공주는 결혼하게되면 바그다드의 왕자가 될 사람이 왜 궁을 털었냐며 철없는짓 그만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우리를 위해 커플치료도 같이 받고 노력했다고 말한다.

 

 

 

 

 

상담사(미카엘 코헨)는 샬리아 공주와 알라딘에게 인형을 주면서 인형으로 자신을 표현해보라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가 먼저 알라딘은 미성숙하고 모든게 장난이라서 대화를 나눌 수가 없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주가 한말을 그대로 따라하면서 장난을 친다.

 

 

샬리아 공주가 알라딘은 진지하지 않고 왕국와 우리사이에 대해서는 관심도 없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훔치지 않았고, 궁전이 따분해서 기분전환이 필요했다며 도로 가져다 놓을 거라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금고 문을 열면서 뭘 가져다 놓을 것인지 묻는다.

 

 

 

 

 

알라딘은 금고가 텅빈 것을 보고 놀란다. 샬리아 공주는 경제 사정이 안좋아 파산직전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왜 말을 안햇는지 묻는다. 공주는 말했지만 알라딘이 안들은거라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이 궁전 문제에 관심 없는거 알지만 우리가 책임져야할 국민들은 우리를 미독 있다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아버지가 죽을때 왕실을 잘 다스리기로 약속 했다고 말한다.

 

 

다음날 알라딘은 발코니에서 밖을 바라보며 훌륭한 남편이 되겠다며 노래를 부르다가 근위병 미셸(나데르 부산델)과 눈이 마주친다. 알라딘은 언제부터 있었냐며 말하지 말라고 부탁한다.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에게 손님이 왔다고 말한다. 잠시뒤 궁전 문이 열리고 샤자만의 부하 와히드(와히드 부지디)가 줄라위 지방의 왕자 샤자만(자멜 드부즈)을 소개한다. 샤자만은 말에서 내린뒤 샬리아 공주 앞으로 다가간다.

 

 

 

 

 

 

공주는 왕국에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왕국에 온 목적이 무엇인지 묻는다. 샤자만이 이곳에 온 목적은 바그다드를 점령하고, 샬리아와 결혼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비행기 -
샘(케브 아담스)는 옆자리에 앉은 소년에게 알라딘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샘이 알라딘은 꿈인일거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소년은 정말 지루한 얘기라고 말한다. 샘이 이 이야기는 '알라딘의 모험' 속편이라고 말한다.

 

 

소년은 왜 맨날 옆자리에는 얼간이만 앉는거냐며 투덜거린다. 샘은 비행기 타는게 무서운게 아니라 썩 좋지 않아서 말이 많아지는 거라고 말한다. 소년은 아직 비행기가 뜨지도 않았다고 말한다. 샘은 소년의 말을 따라하며 장난을 친다. 그러자 소년은 샘 앞에 놓여진 물컵을 손으로 쳐버리고 미안하다고 말한다.

 

 

 

 

 

샘이 화장실을 사용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그때 스튜어디스(노미 르누아)가 탈출방법 시연하는 것을 봐야하니 자리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샘은 비행기를 처음 탔는데 소음 때문에 쓰러질것 같다고 말한다. 샘은 여자친구가 자기를 떠난거에 비하면 괜찮다고 말한다. 샘은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와 결혼하는 것을 막으러 가는데 바보짓인것 같다고 말한다.

 

 

 

 

 

비행기는 이륙하고 샘은 긴장하면서 소리를 지른다. 스튜어디스는 심호흡하고 다른 생각을 하라고 말한다. 스튜어디스는 생각나는거 아무거나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샘은 알라딘 얘기를 이어간다.

 

 

 

 

 

 

 

- 알라딘 이야기 -
알라딘은 샤자만에게 군인들 데리고 돌아가라고 말한다. 샤자만이 비웃으면서 소문에 알라딘이 결혼을 원하지 않는다 들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고 당장 궁전에서 떠나라고 말한다.

 

 

샤자만은 자신을 샤와르마라고 불렀다면서 칼을 뽑는다. 그러자 주위에 있는 근위병들도 경계하면서 칼을 뽑는다. 샤자만이 단검을 뽑자 모두 웃는다. 샤자만은 와히드(와히드 부지디)가 장난친거라며 칼 크기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작은 것을 가진 사내들이 늘 그렇게 말한다며 비웃는다. 샤자만은 와히드가 말려서 안다친줄 알라면서 소리를 지른다. 그러자 와히드가 샤쟈만을 말린다.

 

 

샬리아 공주는 바그다드를 넘길 생각이 없고,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기 전까지는 알라딘과 결혼할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샤자만은 알라딘을 죽이라고 지시한다. 그러자 양측 군인들이 싸우려고 한다. 샤자만은 국가가 바닥날때까지 월급을 세배로 올려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바그다드 군인들의 충성심과 연대를 과소평가한다며 아무도 매수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말이 끝나기 무섭게 군인들이 샤자만에게 넘어간다. 미셸까지 눈치를 보다 샤자만에게 넘어간다.

 

 

 

 

 

샤자만은 알라딘이 패배한것이라며 인정하라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한숨을 쉰다. 샤쟈만은 알라딘이 인정하지 않자 죽이라고 명령한다. 샤자만의 군대가 알라딘을 공격한다. 알라딘은 성벽위로 뛰어올라가 왕궁을 빠져나간다.

 

 

 

 

 

샤쟈만은 '알라딘의 모험'을 봤는데 거기서는 싸우다가 따귀 때리고 공격을 피하는데, 이번에는 정장이도 안 찼다며 실망스럽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이제 바그다드는 자신의 것이고, 샬리아 공주와 결혼식을 준비하면 된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절대 결혼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샤쟈만은 와히드에게 알라딘을 확실히 죽여서 데려오라고 지시한다.

 

 

 

 

 

알라딘의 마법 양탄자를 타고 도망친다.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이 자신을 구하러오면 대가를 치르게 될거라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경비병을 칼을 빼앗은뒤 당장 궁에서 나가지 않으면 경비병을 죽이겠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공주 주위에 잇는 경비병을 한명씩 죽인다. 샬리아 공주는 그만하라며 칼을 버린다.

 

 

 

 

 

 

샤자만은 결혼식날은 7일로 하자고 말한다. 샤자만은 음식은 엄마가 준비하고 음악은 자신이 준비하겠다며 노래를 부른다. 샬리아는 샤자만이 미친것 같다고 말한다. 샤잠은 노래가 미치게 한다면서 자신은 완전히 미쳤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샤자만과 같은 사람과 결혼할 바에는 와히드와 하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옆에 있던 와히드가 미소를 지으며 샬리아 공주를 바라본다.

 

 

 

 

 

 

알라딘이 타고가던 양탄자는 연료가 떨어져 사막 한가운데서 멈춘다. 알라딘은 사막을 걷는다. 알라딘은 사막을 걷다 나무에 부딪혀 쓰러진다.

 

 

 

 

 

샤쟈만은 바그다드 주민들을 불러놓고 샬리아 공주가 계속 결혼을 거부해서 매일 한명씩 고문을 하겠다고 말한다. 샤자만의 고문 소식은 시민들에게 전파된다. 샤자만이 주민의 머리를 뽑지만 좋아한다. 이번에는 눕혀놓고 닭모이를 준다. 고민을 받는 사람은 간지럽다며 웃는다. 샤자만은 주민들이 고문에 굴복하지 않다 모든 도로와 거리이름을 샤자만으로 바꾸기로 한다.

 

 

 

 

 

 

샤자만은 감옥에 갇혀있는 재상(장 폴 루브)을 만나러 간다. 샤자만은 재상을 존경한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자신이 바그다드 전체를 장악했고, 공주와 결혼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주민들을 고문했는데 효과가 전혀 없다고 말한다. 재상은 자신도 주민들을 고문해서 내성이 생겼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어떻게 결혼승낙을 받을지가 고민이라고 말한다. 재상은 성질이 고약한 여자니까 공주를 조심하라고 알려준다. 재상은 자신도 결혼하려고 했는데, 입냄새가 난다며 거절했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입냄새가 참을 수 없을 정도라고 말한다.

 

 

재상은 자신의 형량이 1900년인데 감형을 해달라고 부탁한다. 샤자만은 200년을 줄여주겠다고 말한다. 재상은 고맙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와히드에게 재상의 형량을 1200년 추가하라고 지시한다.

 

 

 

 


알라딘은 도시에 도착한뒤에 인간이 된 지니를 찾는다. 지니(에릭 쥬도르)는 도시의 여자 대부분을 임신시킨 죄로 재판을 받고 있다. 지니는 알라딘을 보고 반가워한다. 알라딘은 공주가 위험해 졌으니 다시 지니가 되어서 공주 구출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말한다.

 

 

 

 

 

지니는 인간의 쾌락을 알고 났더니 다시 지니로 돌아가기 싫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지니에게 행운을 빈다면서 돌아간다. 지니는 자신을 여기서 빼내주면 2~3주 정도 지니를 해주겠다고 말한다.

 

 

 

 

 

남자가 지니를 처형하려고 하자, 알라딘은 이나라의 법으로 변호 받고 재판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말한다. 남자는 알라딘에게 변호사 자격은 있는지 묻는다. 알라딘이 자신은 바그다드의 왕자이고, 그 자격으로 누구든 원하는 자를 변호할 수 있다고 말한다. 남자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급하게 나오느라 신분증을 안 가져왔다고 말한다.

 

 

남자는 알라딘의 신분을 보증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아무도 없자 남자는 시간을 허비했으니 처형을 시작하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노래를 부른다. 남자는 딸이 광펜이라면서 같이 셀카를 찍자고 말한다. 알라딘은 남자와 어깨동무를 하고 남자는 그림을 그린다.

 

 

 

 


샬리아 공주는 술잔에 약을 타고 와인을 따르면서 바그다드를 다스릴 남편이 필요한데 샤자만의 제안에 관심이 생겼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정말이냐면서 묻는다. 샬리아는 건배를 하자면서 술잔을 건네준다. 샤자만은 샬리아 공주와 건배를 하고 마시려도 재상의 말을 떠올린다. 샤자만은 잔을 바꿔 마시자고 말한다. 샬리아고 잔을 바꿔주자 다시 바꾸자고 말한다.

 

 

 

 

 

 

샬리아는 잔을 테이블에 놓고 섞은뒤 같은 잔이니까 원하는 것으로 마시라고 말한다. 샤자만은 경비병을 부른뒤에 마시라고 지시한다. 첫잔을 마신 경비병은 이상없이 돌아선다. 그러자 샤자만은 두번째 잔도 마시게 한다. 그러자 경비병은 쓰러진다.

 

 

 

 

 

알라딘은 지니가 여자를 유혹해서 임신을 시켰다는데, 이렇게 못생긴 얼굴로는 그런짓을 할 수 없다고 변호한다. 얘기를 듣던 남자는 웃으면서 저런 얼굴로는 여자들을 유혹할 수 없다며 무죄를 선고하고 풀어준다. 지니가 친구가 자신을 놀리는 것은 이해하지만 왜 놀리냐면서 화를 낸다. 지니는 모든 여자들과 뒹굴었고 자신이 모두 임신을 시켰다고 말한다. 남자는 당장 지니를 잡으라고 지시한다. 알라딘과 지니는 쫓아오는 남자들을 피해 도망친다.

 

 

 

 

 

지니가 지니는 다 자기 램프가 필요하다며 자신의 램프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지니는 자신의 집이나 마찬가지라면서 노크를 한다. 문을 지키던 남자는 알라딘의 이름을 듣고 문을 열어준다.

 

 

 

 

 

남자는 알라딘이 직접왔다면서 소개를 한다. 지니는 자신의 램프를 찾고 힘을 되찾아 알라딘을 도와줘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지니의 수장이 배신하고 인간이 된 지니는 우리의 수치라고 말하며 돌아선다. 지니는 불편한 과거가 있으니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알라딘은 바그다드에서 위험에 처한 공주를 구할 램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지니는 수장에게 도전할 권리를 달라고 말한다. 지니 수장은 키다리 머리위에 램프를 만든 뒤에 만질수 있으면 가져가도 좋다고 말한다. 대신 실패하면 이 세상 끝날대까지 노예로 남을 거라고 말한다. 지니수장은 30초를 주겠다고 말한다. 지니가 너무 쉽다면서 다가가는데 손이 닿지 않는다. 알라딘은 눈에 뭔가 들어갔다면서 봐달라고 말하면서 램프를 훔친다. 알라딘은 램프를 지니 수장에게 보여준다.

 

 

 

 

 


건물을 나온 알라딘은 지니에게 램프를 건네준다. 지니는 기분이 이상하다면서 램프를 문지른다. 그러자 지니는 램프 속으로 사라진다. 알라딘은 다시 시작이라면서 램프를 문지른다. 그러자 지니가 나타나 새로 태어난것 같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주를 구하러 바그다드로 이동하자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과 함께 이동하는데 바로 옆으로 이동한다. 지니는 오랜만이라 작은 문제가 있는것 같다면서 다시 시도한다. 지니가 알라딘을 다시 순간이동시킨다. 그러자 알라딘은 샤자만의 침실로 이동한다. 잠든 샤자만은 샬리아 공주 꿈을 꾸면서 알라딘의 몸을 더듬는다. 샤자만은 알라딘의 몸을 더듬다 놀라서 깨어난다.

 

 

 

 

 

샤자만은 칼을 들고 알라딘을 공격하려한다. 그 순간 알라딘은 사라져 지니가 있는 곳으로 돌아온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혼자가면 소용 없고 같이 가야한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방 구석구석을 살피면서 알라딘을 찾는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같이 가겠다며 순간이동을 한다. 하지만 또다시 알라딘 혼자만 바그다드로 이동한다. 이번에는 거울을 보던 샤자만 옆으로 이동한다. 샤자만은 알라딘의 발을 밟으면서 공격한다. 알라딘이 옆에 있던 칼을 잡고 샤자만을 공격하려는 순간 또다시 지니곁으로 돌아간다.

 

 

 

 

 

지니가 알라딘에게 더는 안된다면서 손을 흔든다. 그러자 또다시 알라딘은 사라진다. 샤자만은 와히드에게 알라딘이 나타난 얘기를 하면서 침대 밑을 확인하라고 시킨다. 알라딘은 샤자만에게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샤자만은 알라딘의 질문에 답변을 하면서 놀란다. 샤자만은 와히드에게 알라딘이 여기에 있었다면서 눈물을 흘린다.

 

 

 

 

 

지니는 소원을 못이룬적이 없는데 왜 이런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 기술 지원팀에 연락한다. 알라딘은 지니가 소원을 제대로 이루어 주지 못한다고 말한다. 상담원은 지니를 램프로 다시 집어넣어서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한다고 말한다. 상담원은 'JGSD-GYFD-85YH-AD98-KI97-OKLM-28QW'라고 얘기한다.

 

 

 

 


다음날 샤자만은 상담사를 찾아가서 알라딘이 사방에서 보인다고 말한다. 상담사는 알라딘만 보였는지 묻는다. 상담사는 알라딘이 자기 램프와 지니를 되찾았다는 뜻이라고 말한다. 샤자만은 정말 요술램프가 있는것인지 묻는다. 샤자만은 자신도 요술램프를 갖고 싶다고 말한다. 상담사는 암시장에 가면 구할수 있다고 알려준다.

 

 

 

 

 

샤자만은 와히드와 함께 암시장을 찾아간다. 샤자만은 요술램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상점 주인은 샤자만을 알아보고 하나 있는 램프를 꺼내준다. 상점주인은 작지만 강력하고 아직 보증기간도 남았다고 설명한다.

 

 

 

 

 

상점주인은 샤자만에게 금화 4000개를 달라고 말한다. 샤자만과 와히드가 노려보자 상점 주인은 선물로 주겠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웃으면서 요술램프를 받는다. 샤자만이 요술램프를 문지르자 지니(람지 베디아)가 밖으로 나온다. 지니는 샤자만에게 인사를 한다.

 

 

 

 

 

알라딘의 지니는 리부팅을 한뒤에  성으로 이동한다. 알라딘은 바그다드에 온것이 맞는지 묻는다. 지니는 실내장식이 바뀐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온도도 바뀐것 같다고 말한다. 그때 눈의 여왕이 자신의 집에서 뭐하는 거냐고 묻는다.
지니가 눈의 여왕을 안다면서 얘기를 하려하자 눈의 여왕은 지니를 얼려버린다.

 

 

 

 

 

 

알라딘은 공주를 구해서 데려가려고 바그다드로 가는 길이었다고 말한다. 눈의 여왕은 요즘 노래를 만들고 있는데 그 말을 써도 되냐면서 웃으면 나간다. 알라딘은 기다릴 시간이 없다면서 오줌으로 얼음을 녹인다.

 

 

 

 


샤자만의 지니는 여자들에게 둘러 싸여있다. 샤자만은 지니에게 자신의 소원을 들어달라고 말한다. 샤자만은 알라딘을 바그다드로 데리고 와서 죽이라고 지시한다. 그러자 지니가 사람은 죽이지 못한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샬리아 공주가 당장 자기를 사랑하게 만들라고 말한다. 지니가 인간들끼리 사랑에 빠지게 할 수 없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자신의 소원을 못 들어준다는 것은 그만한 힘이 없다는 증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웃으면서 자신에게는 힘이 있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램프를 보이면서 다시 안으로 들어가고 싶은것인지 묻는다. 지니는 들어가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지니는 주인님을 사랑하게 만들수는 없지만, 유혹하는 것은 도와줄 수 있다고 말한다. 지니가 자신은 유혹 전문가라고 말한다.

 

 

 

 

 

지니는 공주가 질투하도록 만들어야 한다면서 여자로 변신한다. 여자지니(노미 르누아)는 어떤지 묻는다. 샤자만은 괸장하지는 않지만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알라딘의 지니는 바그다드 시내에 거의 다 왔다면서 아프리카로 이동한다. 지니는 다시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샤자만은 여자지니(노미 르누아)와 함께 샬리아 공주를 기다리고 있다. 샬리아 공주가 들어오며 여자는 누구인지 묻는다. 샤자만은 잠깐 들른 친구라고 소개하고, 자선무도회를 친구와 함께 참석하겠다고 말한다. 샬리는 그게 다냐면서 알았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돌아가려다 자선 무도회면 평범한 여자보다는 공주와 가는게 좋을것 같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지니에게 효과가 있다고 말하면서 일어난다. 그러자 여자지니는 샤자만을 막은뒤 누가 평벙하다는 거냐며 화를 낸다. 샬리아 공주와 지니가 싸우려하자 샤자만은 두사람을 말린다. 샬리아 공주는 형편없는 파티나 즐기라며 돌아간다.

 

 

 

 

 

 

지니는 가게 내버려 두라면서 신경 쓰지 말라고 말한다. 샤자만은 지니에게 계획을 까먹은 거냐며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라고 말한다. 본 모습으로 돌아온 지니가 자신은 시대를 앞서가는 당당한 여자라고 말한다. 샤자만은 지니의 수염을 잡고 머리를 흔든다. 지니는 잠시 정신이 나갔었다면서 미인하다고 말한다. 샤자만이 램프 안으러 보내려하자 지니는 좋은 생각이 있다면서 샤자만에게 얘기한다.

 

 

 

 

 

알라딘은 바로 바그다드로 가지 못하고 세계를 돌고 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했다며 기뻐하는데 알라딘과 지니가 바라보고 있다. 지니는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했다고 역사에 길이 남을거라고 말하고 사라진다.

 

 

 

 


와히드가 샬리아 공주를 데려온다. 샤자만은 샬리아 공주를 위해 조촐한 식사를 준비했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공주에게 행동이 무례했다면서 정중히 사과하겠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저녁 만찬으로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수 없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사소한 다툼을 끝내고 별이 빛나는 밤을 즐기자고 말한다. 샬리아는 샤자만을 발코니에서 밀어 떨어 뜨린다. 그러자 샤자만이 뒤에서 들어오면서 무고한 대역을 밀었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공주가 와인에 독을 탄 사건 이후로 대역을 고용했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샤자만이 얘기하는 사이에 그를 밀어버린다. 그러자 뒤에서 또 샤자만이 나와서 누가 대역인지 알아 맞춰보라면서 노래를 부른다. 샬리아는 샤자만을 또 발코니에서 밀어버린다. 잠시뒤 샤자만이 나타나 이건 착한 행동이 아니라며 소리를 지른다. 샬리아가 샤자만의 멱살을 잡고 흔든다. 그러자 와히드가 나타나 샬리아를 붙잡는다. 샤자만은 결혼할 때까지 매일 100명씩 처형을 하겠다고 말한다.

 

 

 

 

 

알라딘과 지니가 바그다드에 도착한다. 와히드와 샤자만의 병사들이 알라딘을 알아보고 뒤쫓는다. 알라딘과 지니는 낭떠러지 앞에서 멈춘다. 지는 알라딘에게 자신을 믿는지 묻는다. 잠시뒤 와히드는 낭떠러지에서 램프를 발견한다.

 

 

 

 


샤자만은 지니를 찾아가 공주가 자신을 죽이려 했다며 화를 낸다. 지니는 발코니에서 떨어진다는 말은 사랑에 빠진다는 말이라며 성공했다고 둘러댄다. 샤자만은 지니를 램프속에 가둬버린다.

 

 

 

 

 

와히드는 알라딘이 바그다드에 왔다고 보고한다. 와히드는 놈을 추적했는데 도시밖 절벽 밑으로 추락했다고 보고한다. 와히드는 램프를 발견했다면서 샤자만에게 보여준다. 샤자만은 램프를 살펴본다.

 


램프속에는 알라딘과 지니가 있다. 알라딘은 집이 크고 좋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알라딘의 램프라면서 문지른다. 램프안에 있던 알라딘은 지니가 나가지 못하게 붙잡는다. 샤자만은 램프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자 두고 방을 떠난다. 그러자 지니와 알라딘이 램프 밖으로 빠져나온다.

 

 

 

 

 

지니는 알라딘때문에 대머리가 되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샤자만이 방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고 칼로 찌른다. 그러자 남자가 자신은 샤자만의 대역 오귀스텡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은밀하게 움직여야 하니 자신의 모습을 경비병으로 바꿔달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을 경비병으로 바꿔주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려면 손가락을 튕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경비병으로 변신한뒤에 샬리아 공주가 있는 방으로 찾아간다. 알라딘이 손가락을 튕기지만 모습이 바뀌지 않는다. 자신이 알라딘이라고 부르지만 샬리아는 믿지 않고 경비병을 부른다.

 

 

 

 

 

샤자만이 방으로 들어와 무슨일이지 묻는다. 샤쟈만은 경비병을 발로 차면서 방에서 나가라고 말한다. 샤자만은 손가락을 튕기면서 공주에게 경비병을 내보냈다고 말한다. 공주는 경비병이 알라딘으로 변하자 다시 손가락을 튕긴다. 샤자만은 왜 손가락을 튕기는 거냐면서 손가락을 튕긴다.

 

 

 

 

 

샤자만은 경비병이 알라딘인 것을 알고 공격한다. 알라딘은 샤자만의 공격을 피한 뒤 샤자만을 쓰러뜨린다. 알라딘은 샬리아를 데리고 발코니에서 뛰어 내린다. 그러자 와히드와 경비병들이 알라딘과 샬리아를 둘러 싼다. 알라딘은 경비병들은 아무것도 아니라면서 공격하려한다. 그런데 갑자기 땅이 흔들리면서 건물이 무너진다.

 

 

 

 

 

 

 


- 비행기 -
비행기가 난기류 때문에 흔들린다. 샘은 이러다 죽을거라고 말한다. 샘은 처음부터 거짓말이었다고 말한다. 여친이 안만나주는것은 다 자기 잘못이라고 말한다. 여친과 그녀 일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고 말한다. 샘은 여친이 어떤 명청이와 결혼하는것은 자기 탓이라고 소리지른다. 스튜어디스는 샘에게 괜찮으니 이야기를 꼐속해보라고 말한다. 샘이 이번에는 진실을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 알라딘 이야기 -
알라딘은 샤자만의 수비대에 둘러 싸였고, 샬리아는 알라딘에게 내일 샤자만과 결혼한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샤자만의 성격이 괴팍하긴 하지만 본성은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샤자만이 자신은 그렇게 나쁜사람이 아니라 부끄러움을 잘타는것 뿐이라고 말한다. 샬리아가 알라딘에게 자유롭게 살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 비행기 -
스튜어디스는 공주가 멍청한것 같다고 말한다. 샘이 멍청한것은 알라딘이라고 말한다. 샘이 이야기는 공주가 다른 남자와 결혼하는것으로 끝난다고 말한다. 옆자리 소년은 그게 끝인지 묻는다. 스튜어디스는 그렇게 끝나면 안된다면서 자신이 얘기를 이어간다.

 

 

 

 

 


- 알라딘 이야기 -
알라딘과 지니는 바그다드에서 가장 큰 중국 음식점에 들어간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공주의 결정을 존중해 주는것은 아주 잘한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시간이 지나면 다 잊힐거라고 말한다.

 

 

종업원(노미 르누아)은 알라딘에게 포춘쿠키를 건네준다. 알라딘은 포춘쿠키를 반으로 가른뒤 안에 든 메시지를 읽는다. '공주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한마디만 하면 당신에게 돌아올 것이다'라고 적혀있다. 알라딘은 말도 안된다며 마술인지 묻는다. 종업원이 포춘쿠키는 미래를 알려준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또다른 포춘쿠키를 쪼갠다. 안에는 '바그다드의 젊은 왕자여 서둘러라'라고 적혀있다. 알라딘은 또 다른 포춘쿠키를 확인해본다. 이번에는 '당장 움직여'라고 되어 있다. 알라딘은 바로 일어나 중국 음식점을 나간다.

 

 

 

 

 

궁전광장은 공주와 샤자만의 결혼식으로 사람들이 모여있다. 알라딘과 지니는 경비가 없는 궁전 뒷쪽으로 돌아간다. 알라딘과 지니는 뒤쪽에 있는 경비병들을 발견한다. 지니는 알라딘을 무술 달인으로 만들어주겠다면서 손가락을 튕긴다. 그러자 알라딘은 달타냥과 삼총사들이 싸우는 곳으로 이동하여 싸운다. 지니가 다시 손가락을 튕기자 염소가 나타난다.

 

 

 

 

 

 

궁전에 있던 샤자만은 포춘쿠키를 쪼개서 메시지를 읽는다. '당신은 곧 과자를 먹을 것이다'라고 적혀있다. 샤자만은 과자를 먹으면서 샬리아 공주를 기다린다. 잠시뒤 샬리아 공주는 주민들의 환호를 받으며 입장한다.

 

 

 

 


지니는 경비병들을 모두 염소로 바꾼뒤에 알라딘을 다시 불러온다. 알라딘은 지니를 다시 램프로 소환한 뒤에 왕궁으로 이동한다.

 

 

 

 

 

샤자만은 샬리아를 부인으로 맞이하겠다면서 반지를 끼워주려 한다. 그때 알라딘이 성벽위에서 그렇게는 안될거라며 더러운 손을 치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성벽 위에서 뛰어내린 뒤 샬리아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 이기직이고 철없이 굴어서 미안하고 샬리아 없이는 못 살것 같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왜 지금 그얘기를 하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사랑하는 법을 몰랐다며 바그다드의 도둑일 뿐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못생긴 난장이와 결혼하지 말라고 말한다. 샬리아는 모르겠다고 말한다.

 

 

 

 

 

샤자만은 준 것을 도로 뺏는것은 도둑이나 하는 짓이라고 말한다. 샤자만은 전통적인 방업으로 결투를 할 수 있지만 시간이 없다면서 와히드를 부른다. 알라딘도 남자답게 결투를 해야하지만 자기도 시간이 없다면서 램프를 꺼낸뒤 지니를 부른다.

 

 

 

 

 


지니가 나타나자 사람들은 모두 겁먹는다. 샤자만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램프를 꺼내 지니를 부른다. 샤자만은 알라딘에게 지니 배틀을 하자고 말한다. 알라딘도 배틀을 하자고 동의한다. 샤자만은 지니에게 얼굴을 박아버리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최선을 다하라고 말한다.

 

 

 

 

 

 

샤자만 지니는 인사말배틀을 하자고 말한다. 알라딘 지지는 연하장 배틀을 하자면서 카드를 꺼낸다. 샤자만 지니가 먼저 연하장으로 공격한다. 알라딘 지니가 공격을 받은뒤 다시 연하장으로 공격한다.

 

 

 

 

 


- 비행기 -
비행기 옆자리 소년이 결투는 시간낭비라며 클라이맥스를 추가해서 얘기해보겠다고 말한다. 소년은 지니가 알라딘과 샤자만이 최후의 결전을 치르도록 링을 만든다고 말한다.

 

 

 

 

 

 

- 알라딘 이야기 -
바그다드 스퀘어 가든에서는 양팀 선서를 소개한다. 알라딘과 지니가 먼저 링위로 올라간다. 샤자만과 지니가 춤을 추면서 링위로 올라간다.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과 샤자만을 가운데로 불러 모은다. 샬리아 공주는 표준 규칙이 적용되고 이긴사람이 자기 마음을 얻고 남편이 된다고 말한다. 서로 남편이 되겠다고 말한다. 경기가 시작되고 샤자만은 반칙을 하면서 알라딘을 공격한다. 두사람이 싸우는 도중에 정지된다.

 

 

 

 

 

 


- 비행기 -
스튜어디스는 샘에게 마라케시에 도착했다고 알려주거 여자친구에게 가보라고 말한다. 샘은 서둘러 비행기에서 내린다.

 

 

 

 

 

 

 

- 결혼식장 -
소피아(바네사 가이드)와 마르코(자멜 드부즈)의 결혼식에서 친구 병원을 짓는데 도와주었다면서 얘기를 한다. 샘은 결혼식장에 도착하여 달라간다. 마르코 친구는 신부 소피아를 부른다. 소피아가 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장으로 걸어들어온다. 사람들은 모두 일어나 박수를 친다.

 

 

 

 

 

샘은 결혼식장에 도착해서 결혼식을 멈추라고 소리지른다. 소피아는 여기서 뭐하는거냐며 비행기 타고 왔는지 묻는다. 샘은 꼭 할얘기가 있어서 비행기 타고 왔다고 말한다. 그러자 결혼식을 지켜보던 와히드는 일어나 소피아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 와히드는 두사람을 위해 조용히 있었는데 자신도 소피아에게 마음이 있다고 말한다. 와히드는 소피아도 자신에게 눈빛을 보냈다며 사랑한다고 말한다.

 

 

 

 

 

 

마르코는 샘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는지 묻는다. 샘은 소피아에게 하고싶은 말을 횡설수설 제대로 얘기하지 못한다. 결혼식에 참석했던 사람들은 수군거리며 웃는다. 마르코는 샘에게 괜찮은것인지 묻는다. 샘은 미안하다면서 결혼식장을 나간다. 마르코는 하객들에게 결혼을 반대하는 사람이 또 있는지 묻는다. 소피아는 떨리는 눈으로 생각을 한다.

 

 

 

 

 


- 공항 -
스튜어디스는 샘에게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샘은 집에 혼자 돌아간다고 말한다. 스튜어디스는 좌석을 업그레이드 해주겠다고 말한다. 샘은 여자친구에게 말도 못했다고 말한다. 스튜어디스는 다가오는 소피아를 발견하고 무슨말을 하려했는지 묻는다.

 

 

 

 

 

 

샘은 '소피아를 너무 사랑하고, 자신이 자격이 없는 것은 알지만 소피아가 없는것은 상상할 수 없다. 아침이나 밤이나 늘 소피아를 생각하고 인생의 짝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한다.

 

 

스튜어디스는 그녀가 여기에 있다면 사랑스러운 엔딩에 될거라고 말하면서 소피아를 바라본다. 샘은 되돌아보며 소피아가 와 있는 것을 발견한다. 소피아는 새 여자친구인지 묻는다. 샘이 비행기에서 얘기를 나눴다고 말한다.

 

 

 

 

 

 

소피아는 샘에게 키스를 하면서 다 풀린거 아니고, 용서 받으려먼 할게 많을 거라고 말한다. 샘은 계속 소피아 생각을 했다면서 결혼해달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샘에게 키스를 한다. 그때 옆자리 소년은 샘에게 광대라 부르면서 지나간다.

 

 

 

 

 

 

 

- 알라딘 이야기 -
알라딘은 비열한 샤자만을 제거하고, 알라딘과 샬리아는 발코니에서 내려다보며 노래를 부른다. 알라딘은 샬리아가 노래를 못하는것을 잊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샬리아는 그럼 다른 여자와 결혼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램프를 만지자 샬리아가 사라지고 다른 여자가 나타나 노래를 부른다. 여자는 자신이 여기서 뭐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모르겠다며 같이 노래를 부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알라딘2(Alad'2)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알라딘2(Alad'2)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