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일런스(The Silenc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영화 사일런스(The Silence)는 소리에 반응하는 괴생명체의 공격으로 생존의 위험에 처한 가족의 사투를 그린영화다.

 

동굴 깊숙한곳을 탐사하던 동굴탐시팀은 우연히 동굴속에 갇혀있던 고대 괴명체 '아비스파'를 풀어주게 된다. 아비스파는 세상의 소리에 반응하며 순식간에 전국으로 빠르게 퍼져나간다. 이소식을 접한 휴 앤드류스(스탠리 투치)는 가족을 데리고 조용한 곳을 찾아서 도시를 떠난다. 하지만 산길을 이동하던중에 사슴을 만나면서 글렌(존 코베트)의 자동차가 언덕아래로 굴러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한다. 휴가 글렌을 구출하기 위해 시간을 지체하는 사이에 아비스파는 벌써 휴의 가족이 있는 곳까지 퍼지고 만다. 휴는 어쩔수 없이 반려견 오티스를 자동차 밖으로 내보내고 가족을 구할 방법을 생각한다. 휴는 아비스파가 보지 못하고 소리에 반응한다는 사실을 알고, 다른곳으로 유인한뒤 가족을 데리고 산길을 걷기 시작한다.

 

산속 오두막을 발견하고 이동하는데 집주인 아비스파의 공격을 받고 죽는다. 소리를 내지 않고 집으로 들어가는 통로를 찾고 이동하던중에 방울뱀이 나타나 아비스파의 공격을 받는다. 아비스파의 공격으로 아내 켈리 앤드류스(미란다 오토)가 심한 상처를 입는다. 휴와 앨리 앤드류스(키에넌 시프카)는 항생제와 약을 구하기 위해 다시 도시로 이동하게 된다. 휴와 앨리는 약을 구한뒤 돌아오는길에 목사(빌리 맥크렐런)를 만난다. 목사는 자신의  단체 가입을 권유하지만 휴와 앨리는 거부하고 돌아온다.

 

목사가 휴의 가족이 있는 집에 나타나 앨리는 자신들에게 보내줄것을 요구한다. 휴는 총으로 위협하여 목사와 신도들을 돌려보낸다. 그날 밤 의문의 소녀가 집에 나타나고, 휴와 캘리는 그 소녀를 집안으로 들인다. 하지만 잠시뒤 소녀의 정체가 밝혀지고, 소녀가 가지고 있던 핸드폰의 벨소리가 울리기 시작한다. 그러자 아비스파는 소리를 따라 집으로 달려든다. 휴의 가족들이 지하로 피신하는 사이 미리 숨어있던 목사의 신도들이 앨리를 납치해 간다. 휴의 가족들은 목사와 혈투끝에 앨리를 되찾고, 생존자들이 모여있는 북쪽으로 이동한다는 내용이다.

 

지난해에 개봉하였던 콰이어트 플레이스와 비슷하게 소리를 내면 죽는다는 설정의 영화다. 아쉬운점은 있지만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이것은 시작에 관한 이야기다”
공포가 들리는 순간, 거대한 재앙이 시작된다.

 

 

 

 

 

 

 

 

 

 

 

 

영화 사일런스(The Silenc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75

 

 

 

 

 

 

 

사일런스(The Silence)

 

 

- 2019 제작
- 미국 외, 공포
- 2019.07.17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0분
- 감독 : 존 R. 레오네티
- 출연 : 스탠리 투치, 키어넌 쉽카, 미란다 오토, 존 코빗

 

 

 

 

 

 

 

 

 

 

 

 

 

 

 

 

 

 

 

사일런스(The Silence) 줄거리

 

 

동굴탐사팀는 지하 깊은곳, 탐사지역 끝에 도착한다. 바닥에 구멍을 뚫고 무전을 보낸다. 잠시뒤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탐사팀은 공격을 받는다. 고대 괴생명체는 지하동굴에서 빠져나와 날아간다.

 


뉴욕으로부터 북쪽으로 20마일 떨어진 몬트클레어 소도시,  앨리 앤드류스(키에넌 시프카)가 테블릿을 보면서 걸어간다. 친구들은 앨리를 뒤따라가면서 앨리를 놀린다. 앨리는 청력을 잃었고, 주변에 빨리 적응하는 방법은 주변 살람들을 느끼는 것이다. 앨리는 주위 사람들의 표정을 보고 뒤를 돌아본다.

 

 

 

 

 

휴 앤드류스(스탠리 투치)는 담당자와 공사장 건물 배관에 대한 얘기를 하고 나온다. 휴는 당장 고객을 잃을 수는 없다고 말한다. 켈리 앤드류스(미란다 오토)는 휴에게 전화해서 앨리 뒤에서 조롱하는 놈들이 있었다고 말한다. 켈리는 앨리도 알고 있을테니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켈리는 게임을 하고 있는 아들 주드 앤드류스(카일 해리슨 브라이트코프)에게 숙제하기전에 게임은 안된다며 TV를 꺼버린다. 주드는 머리를 워밍업 시켜준다며 다시 게임을 한다.

 


롭이 앞에서 걸어가는 앨리의 눈을 가리며 말을 건다. 앨리는 손에서 과자같은 냄새가 난다며 롭인것을 금방 알아낸다. 롭은 앨리에게 같이 걸어가자고 말한다. 롭은 주말에 부모님과 차를 보러 가기로 했다고 말한다. 앨리는 부모님이 평생 운전을 못하게 할거라고 말한다. 롭은 매일 앨리를 태우러 가겠다고 말한다. 앨리는 좋다고 말한다.

 

 

 

 

 

앨리가 집에 돌아오자, 엄마는 왜 늦었는지 묻는다. 앨리는 롭과 함께 걸어왔다고 말한다. 엄마는 이번주에 벌써 두번째라며 문자를 보내라고 말한다. 앨리는 그냥 친구일 뿐이라고 말한다. 엄마는 키스해봤는지 묻는다. 할머니 린(케이트 트로터)는 앨리가 롭에게 키스를 했을 거라고 말한다.

 

 

 

 

 

그때 반려견 오티스가 창밖을 보면서 짖기 시작한다. 앨리는 뭔가 다른 것을 느끼고 개에게 다가간다. 개의 털이 서있다.

 

 

 

 

 

가족은 웃으면서 저녁식사를 한다. 앨리는 늦은밤 헬기가 이동을 하는 것을 바라본다. 나무 뒤에서 나는 연기를 보고 걸어가 본다. 앨리는 할머니(케이트 트로터)가 담배를 피우는 것을 발견하고 할머니를 부른다. 할머니는 딸이 알면 외출 금지 시킬거라고 말한다. 앨리는 엄마에게 말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할머니는 앨리에게 가서 잠을 자라고 보낸다.

 

 

 

 


앨리는 3년전에 교통사고로 할아버지를 잃었고, 그때 청력을 잃었다고 말한다. 앨리는 롭과 매신저로 대화를 나눈다. 롭은 앨리에게 영상을 하나 보내준다. 앨리가 영상을 보고 있다. 아빠가 그렇게 잘것인지 묻는다. 아빠는 앨리가 만나는 남자가 누군지 묻는다. 휴는 좋은애인지 묻는다. 앨리는 멋지고 수화도 배우고 있다고 말한다. 아빠는 걔를 벌써 좋아한다고 말한다. 아빠는 학교에서는 어땠는지 묻는다. 앨리는 괜찮았다고 말한다. 아빠는 뭐든지 아빠에게 얘기하라고 말한뒤 방을 나간다.

 

 

 

 

 

 

앨리는 누워서 잠을 자고있다. 켈리는 새벽 3시에 무슨일이 생긴것 같다며 앨리를 깨운다. 가족들은 거실에 모여 TV를 보고 이다. TV에서는 공격을 받았다는 보도고 나오고 있다. 글렌(존 코베트) 집으로 찾아와 테러리스트의 공격이었는지 묻는다.

 

 

 

 

 

아나운서는 피츠버그와 필라델피아의 도시가 모두 타격을 입었고 작은 마을이 수차례 공격을 받았다고 말한다. 휴가 처음에는 테러리스트라고 했다고 화학물질이라 한다고 말한다. 글렌은 다른 채널로 돌려본다. 다른 방송에서는 SNS에 올라온 영상을 보여주면서 참고하라고 말한다. 아나운서는 감염이 확산된 지역에서 찍은 영상이라고 말한다. 잠시뒤 차안에 앉아있는 여자가 종이에 '소리를 내지 마세요(Don't make noise)'라고 쓴 종이를 들어보인다.

 

 

 

 

 

쿵하는 소리에 놀라며 휴와 글렌은 밖으로 나가본다. 전투기들이 빠르게 날아가고 있다. 휴는 TV에 나오는 것처럼 전화를 무음으로 하라고 말한다.

 

 

 

 


아나운서는 동굴탐사대의 영상을 보여주면서 수백만년 동안 봉인된 동굴의 고대 낙석으로 인하여 괴생물체가 나왔다고 말한다. 잠시뒤 방송은 중단되고 모든 창문과 문을 닫고 소음을 내지 말라는 글이 나온다.

 

 

글렌은 집에가서 장비좀 챙겨오겠다고 말한다. 글렌은 괴생명체가 오는데 집에 있을 거냐고 묻는다. 휴는 집에서 침묵을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앨리가 도시는 최악의 장소라고 말한다. 가족들은 필요한 짐을 챙긴뒤 집을 떠나기로 한다. 주드는 글렌삼촌과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가족은 출발하고 앨리는 도시를 바라본다.

 

 

 

 


지하철 안에 갇혀 있는 사람들은 조용히 앉아 있다. 애기가 울기 시작하자 승객들은 아이 엄마에게서 아이를 빼앗는다. 아기 엄마는 아기를 안고 지하철에서 내려 조용히 걸어간다. 아기의 공갈 젖꼭지가 떨어지고 아이 엄마는 비명을 지르며 달라견다.

 

 

휴는 라디오를 들으며 운전을 하고 있다. 라디오에서는 감염된 모든 지역의 사망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말한다. 켈리는 우리 잘하고 있는것인지 묻는다. 휴는 모르겠다고 말한다.

 

 

 

 

 

앨리는 롭과 화상통화를 하고 있다. 롭은 북쪽으로 가려면 어디로 가면 좋을지 묻는다. 앨리는 모른다며 어딘가 조용한 곳으로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롭은 부모님이 그냥 있어야 한다고 했다며 자동차를 살려면 어쩔 수 없다고 말한다.

롭은 곧 끝날것이니 울지말고, 계속 연락을 하자고 말한다. 앨리는 그러겠다고 약속한다.

 

 

 

 

 

주유소에 휴는 주드가 괜찮은지 확인한다. 앨리는 개 오티스를 화장실에 데려가기 위해 함께 내린다. 주드는 무섭다고 말한다. 휴는 최고의 터프가이 삼촌과 같이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휴는 고등학교때 글렌과 만난 얘기를 아들에게 해준다.

 

 

 

 

 

앨리가 차로 돌아오는데 뒤쪽에서 한남자가 총을 들고 나타난다. 오티스가 짖기 시작하자 휴는 딸이 청각장애라 듣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때 글렌이 나타나 남자의 다리를 총으로 쏜다. 남자는 자신도 데려가 달라고 부탁하지만 가족들은 남자를 두고 떠난다.

 

 

 

 

 

도로를 이동중이던 글렌의 차가 갓길에 멈춰선다. 주드가 차에서 내린뒤 아빠가 있는 차에 올라탄다. 글렌은 주드가 아빠와 있고 싶어했다고 말한다. 글렌이 휴에게 이제부터 길이 나빠질거라고 알려준다.

 


다시 자동차는 출발하고 앨리는 인터넷에 올라온 글을 확인한다. 앨리는 곤충처럼 떼지어 다녀서 '아비스파'라고 부르는데 '아비스파'는 스페인어로 '말벌'이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켈리는 왜 그동안 몰랐는지 묻는다. 앨리는 그동안 동굴에 갇혀 있었는데, 지금 시대 존재해서는 안되는 미지의 존재라고 말한다.

 

 

 

 

 

도로에 자동차는 멈추고 휴는 글렌에게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글렌은 휴에게 자기를 따라오라고 말한다. 휴는 글렌을 따라 비포장 도로로 빠져나간다.

 

 

 

 

 

라디오방송에서 아비스파들은 허드슨 강을 따라 북쪽으로 점점 확산이 되고 있고, 현재 출몰 지역은 펜실베니아, 뉴욕, 메릴랜드, 웨스트 버지니아, 로드 아일랜드, 매사추세츠라고 말한다.

 

 

글렌은 잠겨있는 출입문을 뚫고 지나간다. 글렌이 전화해서 이제부터 거친길이라고 말한다. 글렌은 앞쪽에서 뛰어나온 사슴떼를 피하려다 낭떠러지로 굴러 떨어진다.

 

 

 

 

 

휴는 글렌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렌은 다리가 끼었다고 말한다. 휴는 켈리에게 구급차를 부르자고 말한다. 휴는 우리가 꺼내 주겠다면서 찌그러진 자동차를 열려고 한다. 고통스러워하던 글렌은 휴에게 기다리지 말고 떠나라고 말한다. 휴는 글렌을 빼낼 도구를 찾아보겠다고 말한다. 휴가 도구로 문을 열려고 하지만 안된다.

 

 

글렌은 자신의 총을 달라고 말한다. 휴는 글렌에게 총을 주면서 총이 왜 필요한지 묻는다. 글렌은 휴가 떠니지 않으면 총을 쏘겠다고 말한다. 글렌은 휴가 가족을 돌봐야 한다고 말한다. 휴는 절단기 가진 사람을 찾아서 휴를 병원으로 데려갈거라고 말한다.

 

 

아이들이 글렌 삼촌은 괜찮은지 묻는다. 휴는 많이 다쳤는데 고속도로에서 절단기를 가진사람을 찾아야 한다며 차에 타라고 말한다. 그때 차안에 있던 앨리는 개의 털이 서는 것을 발견하고 아빠에게 시동을 끄라고 말한다.

 

 

 

 

 

 

 

 

 

 

 

 

 

 

잠시뒤 아비스파가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자동차에 몰려든다. 비명소리를 듣고 글렌이 총을 쏜다. 그러자 아비스파는 글렌이 있는 곳으로 날아간다. 개가 계속 짖기 시작한다. 휴는 뒤좌석으로 이동한뒤 개를 껴안는다. 휴는 트렁크 문을 열고 개를 차밖으로 내보낸다.

 

 

 

 

 

아비스파는 나무 위에 앉아있고, 가족들은 꼼짝도 못하는 상황이 되었다. 창밖을 지켜보던 앨리가 놈들이 같은 장소에 어슬렁거리고 있다고 말한다. 켈리가 더이상 여기에 있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휴는 뭔가를 시험해보겠다며 차안에서 조용히 있으라고 말한다. 휴가 조용히 자동차 문을 열고 차에서 내린다. 휴가 자동차 앞쪽으로 걸어가지만 놈들은 가만히 있다. 그때 할머니 린이 천식 때문에 기침을 한다. 그러자 아비스파는 자동차 위로 날아와 공격한다. 휴는 멀리 던졌던 공구를 집어들고 더 멀리 던진다. 그러자 아비스파는 소리가 나는 쪽으로 날아간다.

 

 

 

 

 

 

다시 차로 돌아온 휴가 놈들은 보지를 못하고 듣기만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앨리가 우리는 침묵속에서 사는 법을 안다고 수화한다. 휴는 속삭이는 것 이상으로 하면 안되고, 전화, 문자도 하면 안된다고 수화한다. 휴는 어두워지기 전에 쉴곳을 찾자고 말한다.

 

 

 

 

 

휴는 린에게 라이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린은 미안하다면서 라이터를 건네준다. 휴는 짐을 챙기라고 말하뒤에 차에서 내린다. 휴는 글렌의 상태를 확인한뒤 차에 불을 붙이고 돌아온다. 불길이 점점 커지고 놈들이 자동차로 날아온다. 잠시뒤 글렌의 자동차는 폭발하고 가족들은 길을 걷기 시작한다.

 

 

 

 

 

린이 천식때문에 중간에 멈춰선다. 휴는 모두 잠시 쉬었다 가자고 말한다. 휴는 딸 옆에 앉아 개를 두고 올 수 밖에 없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앨리는 괜찮다고 말한다.

 

 

 

 

 

 

린은 아이들에게 얘기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린이 앨리는 알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린은 아까 그곳에서 모두를 죽일뻔했다고 말한다. 켈리는 그럴수 없다고 말한다.

 

 

 

 

 

망원경으로 주위를 보고 있던 주드는 아빠에게 집이 있다고 알려준다. 휴는 집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가족을 데리고 이동한다.

 

 

 

 


집 주위는 철망이 둘러져 있다. 휴가 문을 열려고 하자 종소리가 울린다. 그러자 집주인이 총을 들고 나와 사유지에서 당장 나가라고 소리지른다. 그러자 아비스파들이 날아와 집주인을 공격하고, 집주인은 우물에 떨어져 죽는다.

 

 

휴는 소리 없이 울타리 안으로 들어갈 배관 통로를 찾는다. 휴가 자신이 먼저 들어가서 확인한뒤에 신호를 보낼거라고 말하고 먼저 통로를 빠져나온다. 휴가 지나가자 통로에 숨어 있던 방울뱀이 움직이기 시직한다.

 

 

 

 

 

휴는 배관을 빠져나와 집안을 둘러본다. 휴가 괜찮다는 신호를 보내자 켈리는 주드 앨리 순서로 들여보낸다. 주드가 이동을 하다 방울뱀을 발견하고 멈춘다. 그때 방울뱀 소리를 들은 아비스파가 배관안으로 날아와 뱀을 공격한다. 소리를 듣고 반대쪽 입구로 날아온 아비스파는 켈리의 다리를 공격한다. 켈리가 고통스러워하며 비명을 지른다. 그러자 휴는 나무 파쇄기를 작동시켜 놈들을 유인한다.

 

 

 

 

 


가족들은 다친 켈리를 부축해서 집안으로 들어간다. 린은 앨리에게 과산화수소나 알콜이 있는지 찾아보라고 말한다. 린은 가위를 찾으러 간다. 휴는 켈리의 다친 다리상처를 확인한다. 상처는 생각보다 심각한 상태 였다. 휴는 잠든 아내의 이불을 덮어준다. 린은 휴에게 술잔을 건네준다.

 

 

 

 


앨리는 롭에게 전화를 한다. 롭이 전화를 받으며 기침을 한다. 놀란 앨리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롭은 부모님이 모두 죽었다고 말한다. 앨리는 롭에게 여기로 오라며 눈물을 흘린다. 통화중이던 롭의 전화는 끊어진다.

 

 

 

 

 

다음날 아침 린은 켈리의 상태를 확인하는데 상태가 나빠져다. 앨리는 인터넷을 확인하고 있다. 휴는 새로운 소식이 있는지 묻는다. 앨리는 별거 없다고 말한다. 아빠가 옆에 앉아 미시시피에서 한 남자가 십자가에 못박혔다고 말한다. 휴는 앨리를 안아준다.

 

 

 

 


린은 휴에게 항생제가 없으면 감염이 심해질거라고 말한다. 휴는 이집에 아무것도 없었는지 묻는다. 린은 다 뒤져봤는데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휴는 얼마나 버틸수 있는지 묻는다. 린은 항생제 없이는 얼마 버티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휴는 창고에서 필요한 물건을 챙긴다. 휴와 앨리는 항생제를 찾기 위해 이동하기로 한다. 조용히 철조망 문을 열고 빠져나와 걸어간다. 도로위 고압선 위에는 아비스파가 떼를 지어 앉아 있다.

 

 

 

 

 

도시에 도착한 두사람은 문이 잠긴것을 보고 돌아간다. 교회 목사(빌리 맥크렐런)은 멀리서 두사람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휴와 앨리는 건물을 돌아 뒷문으로 건물안으로 들어간다. 아비스파의 공격으로 심한 악취가 난다. 휴는 의약품을 찾은뒤 필요한 약을 챙긴다. 뒤따라온 목사는 두사람의 모습을 지켜본다.

 

 

 

 

 

앨리는 숙주의 몸에 번식하여 부화중인 알들을 발견한다. 그때 알이 부화를 시작하면서 알속의 물질이 앨리에게 튄다. 놀란 앨리가 무심코 소리를 내자 놈들이 건물 안으로 날아들어온다.

 

 

 

 


휴는 앨리에게 멈추고 가만히 있으라고 말한다. 주위를 둘러보던 앨리는 스프링쿨러를 이용하자고 말한다. 앨리는 아빠에게 대걸레를 건네준다. 휴는 라이터를 꺼내 대걸레에 불을 붙인다. 휴는 불이붙은 대걸레를 스프링쿨러에 가져다 댄다. 잠시뒤 소화전이 작동하면서 물이 쏟아진다. 놈들이 그소리에 놀라서 날뛰는 사이 건물을 빠져나온다.

 

 

 

 


휴과 앨리가 나오자 목사는 길을 막고 기다리고 있다. 목사는 두사람에게 모임단체에 들어오라고 말한다. 휴는 싫다고 말한다뒤 앨리를 데리고 떠난다.

 

 

 

 

 

 

집에서 기다리던 주드는 아빠와 누나가 왔다고 알려준다. 켈리의 상태는 좋아지고 목욕을 한다. 휴는 TV채널을 돌리며 상황을 확인하지만 모든 채널이 나오지 않는다. 앨리가 아비스파는 혹한을 싫어하고 북극권 위쪽 사람들은 살아 남았다고 말한다. 눈보라에 얼어죽은 아비스파들이 많다고 말한다. 앨리는 아빠에게 회색지역에 대해 얘기한다. 휴는 우리가 암흑시대에 사는 것 같다고 말한다.

 

 

 

 

 

주드가 혼자 카드 게임을 하고 있다. 휴는 주드를 위해 만들었다면서 창을 건네준다. 그때 앨리는 그 남자가 집으로 왔다고 말한다. 목사는 사람들을 데리고 집 문앞에 서있다. 켈리는 그 남자가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휴가 원하는게 뭔지 모르는데 대화를 해보겠다고 말한다. 켈리는 휴에게 총을 가지고 나가라고 말한다. 휴는 그냥 나가겠다고 말한다. 가족들은 창문으로 휴와 목사를 바라본다.

 

 

 

 


휴가 문을 열고 나오자 목사는 우리 편에 들어오라(Join us)고 적어서 보여준다. 휴는 싫다고 손짓한다. 그러자 목사는 '우리를 따르라(Follow our Example)'고 적어서 보여준다. 휴는 목사의 노트에 '우리에게서 떠나라(Leave us along. please)'고 적어서 건네준다.

 

 

 

 

 

 

휴가 집안으로 들어가려 하자 목사는 휴에게 '그 아이는 아이를 가질수 있다.(the girl is fertile)' 라고 적어서 보여준다.

휴는 집안으로 들어간뒤 총을 가지고 나와 목사를 겨눈다. 목사는 쉿(shhh) 이라고 적어서 보여주면서 웃는다. 휴가 총을 장전하자 목사는 돌아선뒤 신도들과 기도를 하고 미소를 지으면서 집을 떠난다.

 

 

 

 

 

 


그날 밤 앨리는 롭과 SNS로 대화를 나눈다. 롭은 자기와 함께 할 것인지 묻는다. 앨리는 함께하겠다며 롭에게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롭은 살아남은 사람이 있는 북쪽 산장에 있다고 말한다.

 

 

 

 

휴는 켈리에게 북쪽으로 이동해야 한다고 말한다. 켈리는 휴에게 사랑한다고 말하며 키스를 한다. 천둥이 치는 늦은밤 모두 잠들어 있다. 휴는 소리를 듣고 일어나 창밖을 바라본다. 휴는 총을 챙긴뒤 거실로 내려가본다. 휴는 현관밖을 확인해보지만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주드가 다시 확인을 하는데 한 아이가 서있는 것을 발견한다.

 

 

 

 

 

켈리는 아이들 데리고 들어와서 담요를 덮어주고 혼자왔는지 묻는다. 휴는 아이에게 왜 이곳에 왔는지 묻는다. 휴가 이름을 물어보지만 아이는 대답을 하지 않는다. 켈리는 여자아이의 턱의 상처를 보고 휴에게 말한다. 휴는 상처를 본뒤에 목사가 여자아이를 보냈다는 것을 눈치채고 그자가 보냈는지 묻는다. 켈리는 여자아이 몸에 휴대폰이 여러개 있는 것을 발견한다.

 

 

 

 

 

잠들었던 켈리가 깨어나 창문에 뭔가 붙어있는 것을 발견한다. 앨리가 일어나 커텐을 열어보는데 핸드폰이 붙어 있다. 그때 전화벨이 울리고 아비스파는 소리를 듣고 창문으로 달려든다. 앨리가 놀라며 비명을 지른다. 켈리는 앨리의 방으로 달려가 딸을 데리고 나온다.

 

 

 

 

 

여자 아이가 가지고 있던 핸드폰에서 벨이 울리기 시작한다. 휴와 린은 핸드폰을 모두 빼앗은뒤 물속에 넣어버린다. 전화소리가 꺼지자 아비스파는 잠잠해진다. 잠시뒤 밖에서 목사 일당은 전화기를 집안으로 던지고 전화기에서 벨이 울리기 시작한다. 휴는 가족에게 지하실로 내려가라고 손짓하고 아비스파가 못들어오게 창문을 막는다.

 

 

켈리가 앨리를 데리고 지하실로 내려는데 미리 기다리고 있던 남자들이 켈리를 공격하고 앨리를 끌고 나간다. 린은 뒷문으로 달려다가 남자들을 붙잡고 넘어뜨린다. 린은 남자들의 다리를 붙자고 소리를 지른다. 앨리는 눈물을 흘리면서 슬퍼한다. 켈리와 휴가 밖으로 나와 슬퍼한다.

 

 

 

 

 

그때 또다른 남자들이 앨리에게 칼을 겨누며 끌고 간다. 목사는 조용히 하라는 신호를 하며 웃는다. 켈리는 낫으로 앨리를 잡아가는 남자를 공격한다. 주드도 창으로 남자를 찌른다. 휴는 총으로 목사를 공격하여 쓰러뜨리고 목을 조른다. 목사는 칼로 휴를 찌르자 휴는 머리로 받아버린다.

 

 

 

 

 

목사가 다시 일어나려하자 휴는 총 개머리판으로 목사를 때려 쓰러뜨린다. 목사와 함께 온 신도들은 쓰러진 목사를 데리고 돌아간다.

 

 

 

 

 

휴의 가족들은 옷과 장비를 챙겨 북쪽으로 이동한다. 북쪽 피난처 방향으로 이동하던 앨리는 SNS를 확인한다. 테블릿이 다시 인터넷에 연결되면서 롭의 메시지가 도착한다. 롭은 사람들과 북쪽 산장을 찾으라고 보냈다. 앨리는 롭의 메시지를 보며 미소를 짓는다.

 

 

 

 

 

 

앨리와 롭이 활로 아비스파를 사냥하고 있다. 앨리는 아비스파가 추위를 싫어한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아비스파가 진화하고 적응할 수 있을지, 남은 인류가 진화 할지 모르지만 아마도 먼저 진화하는 쪽이 그 질문을 할 것 같다고 말한다. 앨리와 롭이 아비스파를 사냥하면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사일런스(The Silenc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사일런스(The Silenc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