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The New Adventures of Aladdin)은 2015년 케브 아담스와 바네사 가이드가 주연한 프랑스의 코미디 영화다.

 

샘(케브 아담스)는 크리스마스 이브 산타클로스 옷을 입고 백화점에서 일을하며 아이들에게 알라딘 이야기를 자신의 스타일로 들려준다.

 

알라딘은 바그다드에서 생계를 위해 물건을 훔치는 좀도둑이다. 칼리드(윌리엄 베르길)와 함께 가짜 만병통치약을 팔다가 들통이 나면서 죽을 위기에 처한다. 사막으로 쫓겨난 알라딘은 마술사를 만나 비밀장소에 숨겨진 램프에 대한 얘기를 듣는다. 알라딘은 마술사를 대신해서 램프를 가지고 나오지만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금을 가지고 나오다가 다시 갇히게 된다.

 

알라딘은 우연히 램프를 문질러 지니와 만나게 되고, 지니는 알라딘의 소원을 거부한다. 하지만 한수 위였던 알라딘이 지니를 다시 램프에 가두면서 지니는 7개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한다. 알라딘은 소원을 샬리아 공주(바네사 가이드)와 사랑을 이루는데 사용하고 마지막 소원은 지니를 자유롭게 해준다. 알라딘은 악당 비지어(장 폴 루브)를 물리치고 자신의 본모습을 밝히고 샬리아 공주와 행복하게 살게 된다.

 

현실에서의 샘도 소피아에게 진실을 얘기하고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는다는 내용이다.

 

기존에 우리가 애니메이션으로 알고 있던 알라딘의 내용을 재해석한 영화로 액자형 구성이고, 바그다드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나름 볼만하였고 후속편 영화 알라딘2(Alad'2, 2018)도 개봉하였다.

 

 

 

알라딘이 요술 램프를 구하고 공주와 사랑을 얻게되는 모험이야기

 

 

 

 

 

 

 

 

 

 

 

 

영화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The New Adventures of Aladdin, 2015)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알라딘2(Alad'2,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41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The New Adventures of Aladdin)

 

 

- 2015 제작
- 프랑스, 벨기에, 코미디
- 2015.10.14 프랑스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6분
- 감독 : 아르튀르 벤자쿠엔
- 출연 : 케브 아담스, 장 폴 루브, 바네사 가이드, 윌리엄 레브길

 

 

케브 아담스(알라딘 / 샘 역)
장 폴 루브(비지어 역)
바네사 가이드(샬리아 공주 / 소피아 역)
오드리 라미(라바바 / 바바라 역) rabada
에릭 쥬도르(지니 역)
미셸 블랑(술탄 / 소피아 아빠 역)
윌리엄 베르길(칼리드 역)
아서 벤자쿠엔(마술사/향수매장 직원 역)
나데르 부산델(경비병/장난감매장 직원 역)
팟사 부야메드(백화점 직원 역)
유세프 하이디(탐정 셜록 한 역)
라오니 모히드
람지 베디아(발루아드 역) balouad 역
마카엘 코헨(쌍둥이 역)
엘리 카라모코(카멜 역)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The New Adventures of Aladdin) 줄거리

 

 

[ 현실 ]
- 크리스마스 이브 -
소피아(바네사 가이드)는 샘(케브 아담스)에게 오늘 같은 날은 같이 쇼핑해줫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샘이 증권거래소는 크리스마스에도 안쉰다면서 출근해야한다고 말한다. 샘은 소피아에게 이게 다 우리를 위해서라고 말한다.

 

 

그때 칼리드(윌리엄 베르길)는 방금 또 1포인트 떨어졌다면서 빨라 가자고 말한다. 소피아는 늦지말라고 말한다. 그러자 칼리드가 오늘 연말 보너스도 나온다. 샘은 칼리드를 막으며 일찍 나오기는 힘들다고 말하며 문을 닫는다. 샘과 칼리드는 소피아가 떠날때까지 손을 흔든다. 샘은 칼리드에게 크리스마스는 소피아에게 중요한 날이라고 말한다. 칼리드가 우리는 할일이 있다고 말한다.

 

 

 

 

 


- 백화점 -
샘과 칼리드는 백화점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칼리드는 샘에게 좀도둑질 할거면서 일보다 여자가 우선이라며 잔소리를 한다. 백화점 직원(팟사 부야메드)은 두사람에게 다가와 있어야 할 장소를 지정해준다. 칼리드는 의류 잡화 코너로 보내고, 샘은 장난캄 코너로 가서 애들과 사진을 찍어주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백화점 폐점때까지 기다렸다가 몽땅 훔치자고 말한다. 샘은 별로 안내킨다고 말한다. 칼리드는 누워서 떡 먹기라며 향수 매장 직원도 합류했으니 괜찮을거라고 말한다. 샘이 향수매장 직원(아서 벤자쿠엔)은 멍청하니까 빼자고 말한다. 칼리드가 멍청한것은 샘이라며 애인때문에 겁먹었다고 말한다. 칼리드는 샘이 직업도 속이오 모두 속였으니 어차피 차일거라고 말한다. 칼리드가 지금은 흩어졌다가 폐점 후 창고에서 보자고 말한뒤 이동한다.

 

 

 

 

 


- 장난감 코너 -
샘이 장난감 코너에 오자 애들은 선물은 언제 주는지 묻는다. 샘은 선물은 안준자고 말한다. 아이는 재미있는 얘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샘은 아는 얘기가 없으니 가서 친구들과 놀라고 말한다. 아이는 친구가 없다면서 옛날 얘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아이들이 샘에게 몰려와서 이야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장난감 코너 직원(나데르 부산델)은 샘을 지켜보고 있다.

 

 

 

 

 

 

당황한 샘은 직원을 보고 어떤 이야기를 듣고싶은지 묻는다. 애들은 백설공주, 아이언맨, 배트맨, 미녀와 야수, 슈퍼맨, 바비, 스파이더맨 이야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샘은 옆에 놓여있는 '알라딘의 모험' 책을 들고 아는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아이들은 재미없다며 싫어한다. 샘은 리메이크된 새로운 버전이라며 얌전히 앉으라고 말한다. 샘은 아이들에게 알라딘의 모험 얘기를 시작한다.

 

 

 

 

 


[ 알라딘 이야기 ]
- 알라딘의 모험 -
11세기 바그다드에는 부자들이 아주 많았다. 거리에는 상인, 행상, 음유시인으로 넘쳐났다고 말한다. 알라딘과 칼리드는 소매치기, 좀도둑질을 하면서 살고 있다. 알라딘은 거리를 안내해주고 보석을 훔친다.

 

 

 

 

 

한 사람이 양탄자를 타고 하늘에서 내려온다. 경비병은 이곳에 주차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남자는 2분이면 된다면서 자리를 떠난다. 알라딘과 칼리드는 지켜보다 양탄자를 훔친뒤 날아간다.

 

 

 

 

 

 


- 왕궁 -
술탄(미셀 블랑)은 비지어(장 폴 루브)와 함께 걸어가고 있다. 술탄은 공주가 말을 안들을 거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샬리아 공주(바네사 가이드)가 명을 거역하고 있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술탄과 같이 위대한 지도자일수록 법과 전통을 따르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한다.

 

 

술탄은 비지어를 보며 언제나 분별있고 지혜롭다고 말한다. 이야기를 하던 샘이 비지어는 착하지도 현명하지도 않다고 말한다.

 

 

술탄은 샬리아 공주의 방으로 찾아온다. 시종 라바바(오드리 라미)가 공주는 지금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비지어는 샬리아가 있는 곳을 알려준다. 술탄은 샬리아에게 한번만더 궁 밖으로 나갔다는 보고가 들리면 각오하라고 말한다.

 

 

 

 

 

뒷쪽에 있던 샬리아가 나오며 자기를 감시하지 말라며 화를 낸다. 샬리아가 자신은 죄수가 아니라 딸이라고 말한다. 술탄은 관례대로 결혼 전에는 궁 밖을 나가면 안됀다고 말한다. 샬리아는그런 낡은 규칙에 얽매이기 싫다며 나가겠다고 말한다. 술탄은 한번더 궁밖으로 나가면 시종중 하나를 처형하겠다고 말한다. 술탄은 샬리아가 가장 아끼는 라바바부터 처형하겠다고 말한다. 라바바는 놀라며 비지어를 바라본다.

 

 

 

 

 

술탄은 비지어에게 자신이 잘했는지 묻는다. 비지어가 전통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며 공주가 평민들처럼 돌아다녀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술탄은 나라에 도움될 부자에게 결혼을 시켜야 겠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공주가 쉽게 결혼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술탄은 비지어에게 부자로 찾아보라고 지시한다.

 

 

 

 


비지어는 걸어가면서 공주가 결혼하고 술탄이 죽으면 이 왕국은 자신의 차지가 된다고 말한다. 그러면 자신이 최고 권력자고 된다고 말한다. 그때 경비병이 자신에게 한말인지 묻는다. 술탄은 혼잣말 한거라며 가라고 말한다.

 

 

 

 

 


- 광장 -
샬리아 공주는 라바바와 함께 거리로 나온다. 라바바는 공주가 까먹은것 같다며 궁 밖으로 나가면 가장 아끼는 시종을 처형한다 했다며 걱정한다. 공주는 거리를 보면서 아름답다고 말하며 걸어간다. 라바바는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알라딘은 거리에서 사람들을 모은뒤에 가짜 만병통치약을 팔고 있다. 알라딘은 이 약을 누구라도 마시면 힘과 활력과 젊음이 샘 솟아 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마셔볼 사람 있으면 나오라고 말한다. 그때 노인으로 변장한 칼리드가 자신이 마시겠다면서 위로 올라온다. 샬리아 공주는 신기한듯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사람들은 사기일거라며 지켜본다.

 

 

 

 

 

칼리드는 약을 마신뒤 5대5가 맞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자신의 계획이었으니 6대4라고 말한다. 그러자 칼리드는 소리를 지르면서 쓰러진다. 알라딘이 5대5라고 말하자 칼리드가 일어나 춤을 춘다. 알라딘은 만병통치약의 힘이라고 말한다. 샬리아는 대단하다면서 바라본다. 라바바가 저것은 사기라며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샬라이 공주는 진짜라고 믿는다. 알라딘은 사람들에게 돈을 받고 약을 판매한다.

 

 

 

 

 

샬리아공주는 알라딘이 칼리드에게 돈을 건네주는 것을 목격하고 멈추라고 소리를 지른다. 순간 정적이 흐르고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이 있는 쪽으로 걸어간다.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에게 물약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묻는다.

 

 

 

 

 

사람들이 그생각은 못했다면서 좋은 질문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건강한 사람에게는 아무 효과가 없다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증명할 수 있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그렇다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가 알라딘에게서 물병을 받으려는데 두사람의 손끝에 스파크가 일어난다. 알라딘과 샬리아는 놀라며 서로를 바라본다.

 

 

 

 

 

 


[ 현실 ]
- 백화점 장난감 코너 -
샘은 그순간 둘은 신분 차를 극복하고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았다며 이야기를 끝내려한다. 그러자 아이들은 이야기를 해달라고 소리를 지른다. 그러자 장난감 코너 직원이 샘에게 계속 하지 않으면 해고라고 말한다. 샘은 알았다면서 자리잡고 앉는다. 샘은 이야기를 계속 이어간다.

 

 

 

 

 

 


[ 알라딘 이야기 ]
알라딘은 건강을 위해서라며 물병을 건네준다.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의 속셈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무슨말인지 모르겠다며 공주를 바라본다. 샬리아공주는 물약을 마시고 난뒤에 눈이 안보인다며 소리를 지른다. 바라보던 라바바가 자기는 진짜 죽었다며 걱정한다.

 

 

 

 

 

알라딘은 샬리아에게 이러다 둘다 죽는다고 마한다. 샬리아는 앞이 보이지 않는다며 울부짓는다. 알라딘은 사람들에게 장난 치는 거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사기꾼이라며 소리를 지른다. 샬리아는 알라딘을 돌아보며 웃는다. 샬리아는 앞이 안보인다며 뒤로 넘어진다. 알라딘은 쓰러지는 샬리아를 잡으려다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사람들은 알라딘을 향해 소리를 지르며 돌을 던진다.

 

 

 

 

 

라바바는 걱정하며 샬리아를 데리고 간다. 라바바는 이러다 진짜 큰일난다며 돌아가자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재미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사람들에게 그냥 물이라면서 물을 마시며 보여준다. 화가난 사람들은 알라딘을 끌어내리고 때린다. 지켜보던 샬리아공주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장난친거라며 놔주라고 소리를 지른다.

 


그때 나팔 소리가 들리자 사람들은 바닥에 엎드린다. 샬리아 공주도 라바바와 함께 몸을 숨긴다. 비지어가 말을 타고 나타나 사람들에게 부끄러운줄 알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마을에 와서 혼돈과 혼란을 보았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자신에게 혼돈과 혼란은 같은 뜻으로 쓰인다고 말한 사람을 죽인다.

 

 

 

 

 

비지어는 알라딘에게 일으켜 세운뒤 칼을 뽑는다. 알라딘은 잡을수 있으면 잡아보라고 말한뒤 비지어가 타고온 말에 올라탄다. 하지만 말은 움직이지 않는다. 알라딘은 말에서 내린뒤 도망치려한다. 그때 칼리드는 7대3이면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좋다고 말한다. 경비병이 알라딘을 공격한다. 알라딘은 칼을 빼앗고 반격한다. 지켜보던 샬리아 공주는 경비병의 바지를 내리며 알라딘을 도와준다.

 

 

 

 

 

알라딘은 백설공주가 나타났다며 경비병들이 한눈 팔게 만들고, 성벽위로 올라가 도망친다. 알라딘은 성벽위에 있던 병사와 싸운뒤 아래로 떨어뜨린다.

 

 

라바바는 샬리아공주에게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자신이 병사의 바지를 벗겼다며 웃는다. 마술사가 알라딘의 몸동작을 보고 미소지으며 알라딘을 바라보고 있다.

 

 

 

 

 

잠시뒤 알라딘은 다시 비지어 앞에 떨어진다. 경비병들이 알라딘을 붙잡고 활을 겨눈다. 그때 칼리드가 일어나 비지어에게 칼을 겨누면서 놔주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협박이 두렵지 않다고 말한다. 그러자 모여있던 군중들은 비지어를 죽이라고 말하기 시작한다. 비지어는 경비병에게 자신의 어깨를 관통해서 칼리드의 심장을 쏘라고 지시한다.

 

 

경비병이 활을 쏘고 칼리드는 화살에 맞에 쓰러진다. 알라딘은 쓰러진 칼리드에게 달려간다. 비지어는 누가 자기에게 죽으라고 했는지 묻자 군중들은 모두 도망쳐버린다. 비지어가 자신은 원한을 품는 선경은 아니지만 자기를 죽이려한다면 가난한 자들의 세금을 올리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쓰러진 칼리드에게 뭐든지 하겠다며, 일어나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경비병을 시켜서 알라딘을 잡는다. 비지어는 알라딘을 본보기로 사막에서 영원히 썩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가 안된다며 나가려고 하자 라바바가 공주를 붙잡는다.

 

 

 

 

 


[ 현실 ]

아이들은 샘에게 칼리드가 죽었다며 너무 불쌍하다고 말한다. 아이들이 슬퍼하면서 눈물을 흘리자 장난감 코너 직원은 바꾸라고 손짓한다. 그러자 샘이 칼리드는 안죽는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화살에 맞았는데 어떻게 살아나는지 묻는다. 한 아이는 비지어가 죽인 남자의 쌍둥이 형이 의사고, 비지어를 공격한것에 감사의 뜻으로 칼리드를 치료해주었다고 말한다. 샘은 아이가 원하는대로 얘기해준다.

 

 

 

 

 


[ 알라딘 이야기 ]
칼리드는 어느집에서 눈을 뜬다. 칼리드 옆에 있는 남자는 비지어가 죽인 남자는 쌍둥이 동생(미카엘 코헨)이었고, 자신은 의사라서 칼리드를 집으로 옮겨와서 치료한거라고 말한다. 칼리드가 비지어를 공격해서 감사의 뜻으로 도와준것이라고 말한다.

 

 

 

 

 


- 사막 -
알라딘은 사막을 걷다가 쓰러진다. 그때 샬리아는 도와주겠다면서 물을 가지고 걸어오다 떨어뜨린다. 샬리아는 다시 가져오겠다며 사라진다. 칼리드가 알라딘에게 물을 가져오다 떨어뜨리고 다시 가져오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환영을 보다가 쓰러진다. 잠시뒤 광장에서 알라딘을 지켜보던 마술사가 다가와 물과 음식을 가져왔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일어나지 않자 햄버거를 가져왔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라딘이 일어난다.

 

 

 

 

 

 


- 왕궁 -
샬리아 공주는 그 사기꾼이 자기 때문에 사막에 버려졌다며 걱정한다. 라바바는 사기를 쳤으니까 죽게 된거라고 말한다. 샬리아는 그 잘생긴 얼굴은 평생 못 잊을거라고 말한다. 라바바는 샬리아 공주가 그리는 그림을 보며 머리를 잘 표현했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고맙다고 말한다.

 

 

 

 

 


- 사막 -
알라딘은 그늘막에서 남자(아서 벤자쿠엔)와 얘기를 나눈다. 알라딘은 여자의 눈이 정말 아름다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비지어가 지신의 친구를 죽였다며 정말 슬픈 날이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복수를 할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남자 덕분에 살았다고 말한다. 남자가 자신은 미천한 마술사일 뿐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마술사(아서 벤자쿠엔)에게 사막에서 혼자 뭘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마술사는 알라딘에게 이 근처 비밀장소에 숨겨진 유물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그게 무엇인지 묻는다. 잠자는 그냥 별거 아닌 오래된 램프라고 말한다. 마술사는 집안의 가보인데 찾기가 너무 힘들다고 말한다. 마술사는 다 허물어져 가는 곳이라 들어가기가 힘들다면서 도와줄 사람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싫다면서 비지어에게 복수하러 바그다드로 갈 거라고 말한다. 마술사는 자신을 도와주면 복수를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그러겠다고 말한다.

 


마술사는 알라딘과 함께 양탄자를 타고 이동한다. 정지 표지판을 보고 마술사는 급히 멈춘다. 마술사는 알라딘에게 벌점을 많이 받아서 조심해야 한다고 말한다.

 

 

 

 

 

 

 

- 바그다드 -
비지어는 바그다드에서 세금을 징수하고 사람들은 고통스러워한다. 비지어는 부하에게 공주와 결혼할 만한 남자를 찾아오라고 시킨다. 비지어는 자신이 조종할수 있는 약한놈으로 찾아보라고 말한다.

 

 

 

 

 

부하는 공주를 왕자와 결혼시키면 우리에게 불리해진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자기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부하는 자신이 먼저 생각을 했던거라고 말한다. 비지어가 화를내며 자신은 왜 공주와 결혼을 못하는지 묻는다. 부하는 입냄새 때문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부하를 발코니에서 밀어버린다.

 

 

 

 

 


- 비밀 장소 -
알라딘과 마술사는 양탄자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한다. 마술사는 알라딘에게 안에 엄청난 금은보화가 있지만 절대로 손대면 안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마술사는 알라딘이 병적인 도벽이 있다며, 지금도 자신의 주머니에 손을 넣고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웃으면서 손을 뺀다.

 

 

 

 

 

남자는 절벽에 도착한뒤 비밀번호를 외운다. 잠시뒤 진동이 일어나더니 절벽에 숨겨진 문이 나타난다. 마술사는 알라딘에게 들어가며 장애물 몇개를 넘어가야 하고 다른것은 절대 건들지 말라고 말한다. 마술사는 램프만 찾아서 갖다주면 된다고 말한다. 마술사는 알라딘에게 금은보화의 유헉에 넘어가지 말라고 최면을 걸고 들여보낸다.

 

 

알리딘은 동굴 안으로 들어가 어두운곳에 돌을 던진다. 그러자 사방에서 화살이 날아온다. 알라딘은 거대한 항아리를 뒤집어 쓰고 길을 지나간다.

 

 

 

 

 

 

 

 

 

 

 

 

 

 

- 탐정 셜록 한 사무소 -
비지어는 탐정 셜록 한에게 시킨것은 찾았는지 묻는다. 탐정은 고객을 실망시키지 않는다면서 조건에 딱 맞는 세명을 골라놨다고 말한다. 탐정은 외모도 비지어와 비슷하다면서 비지어 조카로 보일 것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또 대답을 길게 하면 혀를 잘라버리겠다고 말한다. 탐정은 조건에 맞는 남자를 보여준다. 비지어는 세사람이 자신의 조카로 보이는지 다시 묻는다. 탐정은 비지어의 표정을 보고 얼굴이 굳어진다. 비지어는 탐정을 죽이고 사무소를 나온다.

 

 

 

 

 

그때 한 여인이 비지어의 돈주머니를 훔치고 지나간다. 비지어는 경비병에게 여자를 잡으라고 지시한다. 비지어는 돈을 되찾으며 도둑질하면 어떻게 되는지 아나며 베일을 벗긴다.

 

 

칼리드는 자신의 정체가 들키가 자신은 원래 여자 옷을 입는다며 그것도 죄가 되는지 묻는다. 비지어는 그렇다며 칼을 뽑는다. 칼리드는 변장이 죄인것을 몰랐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피해자인척 연기하거나 아니면 진짜 변태일거라고 말한다.

 

 

칼리드가 자신은 배우이고, 연기 연습을 하려고 입은 것이라고 말한다. 칼라드는 고대 그리스 연극에서는 여자역할을 남자가 다 했다고 말한다. 칼리드는 고대 그리스처럼 다시 그 유행이 올거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남자의 행동을 지켜본다.

 

 

 

 

 

 

- 비밀 장소 -
알라딘은 걸어가다 갇히게 된다. 나오는 비밀번호대로 버튼을 눌러야 빠져나갈수 있다. 첫단계는 너무 쉽게 통과한다. 하지만 다음 단계가 길어지면서 공간은 점점 좁아진다. 알라딘은 간신히 장애물을 통과한다.

 

 

 

 

 


- 거리 -
칼리드는 경비병과 얘기를 나눈다. 칼리드가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것은 역할에 몰입하는 거라고 말한다. 칼리드가 연기는 감정이 중요하다면서 감정 표현이 핵심이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역할에 몰입하면서 또 다른 나를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칼리드는 그만 가야겠다면서 일어난다. 비지어는 칼을 뽑으며 감언이설이 능한 놈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이 남자가 자신의 조카라고 술탄에게 얘기하라고 말한다.

 

 

 

 

 

 

- 비밀 장소 -
알라딘은 금은보화의 유혹에 넘어가지 말라는 말을 떠올리며 지나간다. 알라딘은 금은보화를 지나 공중에 떠있는 램프를 발견한다. 알라딘이 램프를 잡기 위해 밧줄을 던져보지만 실패한다.

 

 

알라딘은 상자안에 있는 피리를 발견하고 불어본다. 피리를 부는동안 밧줄이 하늘로 올라간다. 알라딘은 피리를 불면 밧줄이 움직인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알라딘은 위쪽으로 올라가기 위해 다리에 밧줄을 묶고 피리를 불지만 실패한다. 알라딘은 피리를 엉덩이게 꽂은뒤 밧줄을 타고 위로 올라간다.

 

 

 

 

 

알라디은 램프를 가지고 밖으로 나온다. 밖에서 기다리던 마술사는 램프를 자신에게 달라고 말한다. 그때 땅이 흔들리고 마술사는 다른거 가지고 나온게 있는지 묻는다. 그러자 알라딘은 뒤에 숨기고 있던 황금꽃을 보여준다. 알리딘은 동굴 안쪽으로 빨려들어가고 입구는 순식간에 막혀버린다.

 


램프가 다시 공중으로 떠오르려고 하는데 황금장미꽃에 걸려 올라가지 못하고 떨어진다. 마술사는 알라딘에게 반드시 구해주겠다고 소리를 지른다.

 

 

 

 

 

 

 

- 바그다드 -
바그다드는 비지어의 조카 이야기로 시끄럽다. 비지어는 술탄에게 자신의 조카를 찾았다고 소개한다. 비지어는 조카가 인도에서 죽은 줄 알았는데 살아 있었다고 말한다. 술탄이 아무런 반응이 없자 조카가 엄청난 부자라고 말한다.

 

 

술탄은 그림을 보여주며 세상에 단 하나뿐이고 값을 매길수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비지어는 조카에게 칼을 겨누며 얘기하라고 시킨다. 조카는 자신이 살수 있는 영광을 달라고 말한다. 술탄은 마음에 든다며 안목이 뛰어난것 같다고 말한다. 술탄은 칼리드에게 값을 매길수 없다는 것은 굳이 팔고 싶지 않다는 거라며 설명을 한다.

 

 

 

 

 


- 비밀 장소 -

알라딘은 바닥에 떨어진 램프를 발견하고 겉에 '밀어서 잠금 해제'라고 적혀있는 글을 읽는다. 알라딘이 손가락으로 움직이자 램프안에서 지니가 소리를 지르면서 밖으로 나온다.

 


지니는 수천년간 램프에 갇혀 있었다고 말한다. 지니가 알라딘에게 여자와 같이 안왔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혼자라고 말한다. 지니는 동굴벽을 부수고 자유라고 말하면서 빠져나간다. 알라딘은 밖으로 나온뒤 지니를 따라간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어릴때 들은 얘기로는 세가지 소원을 들어준다고 했는데 맞는지 묻는다. 지니는 그얘기가 맞지만 소원은 자신이 마음에 드는 인간한테만 해주는 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마지막으로 자신을 꺼낸 놈의 세번째 소원이 자신을 다시 램프에 가두는 거였다며 이제 그만두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의 말을 듣고 끔찍한 놈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자기와 친해지려는 거냐면서 애쓰지 말라고 말한다. 지니는 자신에게는 딱 한번 인간의 부탁을 거부할 권리가 있다면서 가버린다. 알라딘이 지니를 그냥 보내주겠다며 하나만 물어보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 같은 건장한 청년이 램프에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해 보인다고 말한다. 지니가 자신에게 불가능이란 없다면서 램프에 들어가는 것을 보여준다.

 

 

 

 

 

알라딘은 웃으면서 지니에게 생각이 없는것 같다고 말한다. 램프에 갇힌것을 알게된 지니는 알라딘의 세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세가지로는 부족하다고 말한다.

 

 

 

 

 


- 왕궁 -
술탄은 샬리아 공주를 데려온다. 샬리아 공주는 비지어의 조카는 최악이라며 만나기 싫다고 말한다. 술탄은 비지어 조카는 미남이고, 부자라면서 만나보면 마음에 들거라고 말한다. 샬리아는 관심 없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라바바에게 사막으로 보낸 그 남자를 못있겠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그 남자가 곱슬머리에 잘생겼다고 말한다. 라바바는 너무 부스스했고, 눈은 사팔뜨기 같았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라바바에게 방해하지 말라고 말한다.

 

 

 

 

 

그때 비지어의 조카가 들어오면서 춤을 춘다. 라바바는 조카를 보고 반해버린다. 라바바는 자신의 한몸을 희생해서 대신 결혼하겠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술탄에게 라바바와 결혼시키라고 말한다. 그러자 술탄은 라바바를 처형하라고 말한다. 라바바는 첫날밤을 먼저 보내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비지어는 조카에게 괜한짓 하지 말라며 시키는 것만 하라고 말한다.

 

 

 

 

 

 


- 사막 -
지니는 알라딘에게 소원 세개 이상은 안되지만 최대 다섯 개까지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열개를 들어달라고 말한다. 지니가 10개는 안된다며 6개로 하자고 말한다. 알라딘은 6을 뒤집으면 9가 된다고 말한다. 지니가 더는 안된다면서 일곱개로 하자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를 램프 밖으로 불러낸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소원을 말하면 뭐든 다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인간의 소원을 들어줄때 부르는게 전통이라며 노래를 부른다. 알라딘은 지금 이런상황에서 노래가 나오는지 묻는다.

 

 

 

 

 


- 왕궁 -
비지어는 술탄이 자신의 조카를 좋아하니까 곧 공주와 결혼하게 될거라고 말한다.그때 지나가던 경비병은 또 혼잣말을 한것인지 묻고 돌아간다. 비지어는 칼리드에게 언제든지 얘기할수 있게 자신의 근처에 있으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어차피 음모를 꾸미는데 재미있고, 재치있는 장난을 치는게 어떤지 묻는다. 비지어는 싫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술탄이 공주를 설득하면 청혼을 받아들일거라고 말한다. 그러면 왕실의 전통대로 결혼식 일주일 전에 첫날밤을 치러야 한다고 말한다. 조카는 이상하지만 재미있다고 말한다.

 

 

 

 

 


- 도시 외곽 -
지니는 첫번째 소원을 말하기 전에 소원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명심하라고 말한다. 지니는 세상을 바꿀수도 있고 끔직한 전염병을 없앨수도 있고, 모두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큰 힘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찰랑이는 머리카락을 첫번째 소원으로 얘기한다. 알라딘이 두번째 소원은 비지어를 죽이는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지니는 사람을 죽이는 것은 안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알았다면서 바그다드로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지니는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그냥 거리로 보내달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의 집이 어딘지 묻는다. 알라딘은 그때그때 다르다며 큰길 아니면 골목길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도시 외곽에 아담하고 좋은 궁전을 지어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됐다고 말한다. 지니는 평생 램프안에서 살았다면서 길바닥에서 살기 싫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샬리아가 남기고 간 스카프 냄새를 맡는다. 지니는 그냥 하자면서 외곽에 궁전을 짓고 이동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마음에 드는지 묻는다. 지니는 같이 살려면 규칙을 따라야 한다면서 늘 청결을 유지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지니는 가끔 여자들을 데려 올 수도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그 아름다운 여자를 다시 보고 싶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이 들고 있는 스카프를 빼앗아 냄새를 맡아본다. 지니는 갈색 머리 미녀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헛소리하지말고 내놓으라며 스카프를 받고 냄새를 맡는다. 지니는 샬리아 공주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저 사람이 맞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샬리아의 모습을 보면서 맞다고 말한다.

 

 

 

 

 

 


- 왕궁 -
라바바는 술탄이 결혼식 준비를 도울 카멜(엘리 카라모코)을 보냈다며 데리고 온다. 샬리아가 이결혼은 내키지 않는다며 사막에서 죽은 그 남자가 계속 생각난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그 남자 얼굴이 자신의 기억에 완전히 새겨졌다면서 그림을 그린다. 샬리아는 라바바에게 첫경험이 어땠는지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라바바는 아직 남자 경험이 없다면서 부끄럽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 알라딘의 집 -

알라딘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공주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지니는 그녀를 보여준것으로 소원 하나 이룬것으로 체크한다. 알라딘은 그녀가 아직 자신을 기억하고 있다고 말한다. 지니는 죽은줄 알고 있고, 비지어의 조카와 결혼도 할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그녀는 다른 사람과 결혼하지 않을 거라며 우리는 운명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우리를 갈라놓은 비지어에게 복수할 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분노가 느껴진다며 다 쏟아내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비지어는 나쁜놈이라고 소리지른다.

 

 

 

 

 


- 왕궁 -
비지어는 조카에게 공주와 결혼하면 바그다드는 자신의 차지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빈민가를 싹 쓸어버리고 대형 쇼핑센터를 세울거라고 말한다. 조카는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비지어는 재정착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무료로 집을 줄 거라고 말한다. 비지어가 중요한 것은 집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웃으면서 농담을 못하겠다며 다 쫓아내고, 외국에 노예로 팔아버릴거라고 말한다. 조카는 대단하다고 말한다. 조카는 유머감각이 꽝이라 들었는데 웃겼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인상을 쓰면서 누가 그랬는지 묻는다.

 

 

 

 

 

 

- 알라딘의 집 -
알리딘은 샬리아 공주의 결혼을 막을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을 투명인간으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그런다음 공중목욕탕으로 가서 여탕을 훔쳐보면서 신나게 눈요기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한심하게 지니를 바라본다.

 

 

알라딘은 오늘 결혼 축하연이 열릴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비지어 조카에게 저주를 걸어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악마같은 비지어 조카가 공주를 볼때마다 공주가 추녀에 혐오스럽게 보이도록 만드는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좋은 생각이라면서 소원 두개를 삭제한다. 알라딘이 바라보자 지니는 추녀와 혐오 두가지를 얘기했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았다면서 남은 소원갯수를 되돌린다.

 

 

 

 

 

 


- 왕궁 -
칼리드는 샬리아 공주가 있는 방으로 들어온다. 샬리아 공주는 전통을 지켜야 하지만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한다. 칼리드는 전통을 중요시한다면서 그러자고 말한다.

 

 

 

 

 

샬리아는 초밥을 준비했다며 옆으로 피한다. 칼리드가 지금은 식욕이 없다면서 샬리아에게 다가간다. 샬리아는 칼리드에게 너무 앞서 가지 말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공주에게 베일을 벗은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한다.

 

 

그때 칼리드는 역겨운 냄새를 맡고 추녀로 변한 공주의 얼굴을 보게된다. 칼리드는 공주의 말이 맞고 너무 서두르지 말고 대화부터 하자고 말하면서 뒤로 물러난다. 샬리아는 그렇게 멀리서는 대화를 못한다고 말한다. 칼리드는 좀 둘러보고 있다면서 둘러댄다.

 

 

 

 

 

샬리아는 칼리드가 불편해 보인다며, 베일을 벗고 편하게 얘기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칼리드는 괜찮다면서 공주와 거리를 둔다. 공주는 갑자기 왜 그러는 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비지어는 칼리드를 자신의 방으로 끌고온다. 비지어는 칼리드에게 무슨 불만이라도 있는지 묻는다. 비지어는 자기에게도 사기를 친것인지 묻는다. 칼리드는 공주가 너무 혐오스럽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칼리드의 눈이 어떻게 된거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쓸모 없는 놈이라며 칼을 뽑는다. 칼리드는 자신이 실수를 한거라며 제대로 할 거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칼을 거둔다.

 

 

 

 

 

 


- 알라딘의 집 -
지니가 비지어의 조카는 공주 근처에 얼씬도 안할거라고 말한다. 알라딘는 마을 사람들에게 부자인 왕자가 왔다고 소문을 내야겠다고 말한다. 지니가 사람들에게는 희망이 필요하다면서 자기에게 맡겨달라고 말한다.

 

 

 

 

 


- 왕궁 -
술탄은 샬리아에게 방문을 열지 않으면 시중을 처형하겠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너무 슬프고 수치스럽다면서 혼자 있고 싶다고 말한다. 라바바는 공주를 위로하면서 그냥 잊어버리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술탄에게 새로운 소식이 있다고 말한다. 술탄은 비지어의 조카가 공주를 모욕했다며 화를 낸다. 샬리아는 라바바에게 잠깐 나갔다 오겠다면서 옷을 갈아입는다. 라바바는 이러다 진짜 죽을것 같다고 말한다.

 

 

 

 

 


- 광장 -
샬리아는 흘러내린 어깨끈 때문에 한쪽 가슴을 드러내놓고 길을 걷는다. 샬리아는 사람들에게 어디로 가는거신지 묻는다. 사람들은 어떤 부유한 왕자가 왔다고 해서 보러간다고 말한다. 공주는 광장으로 이동해서 지니의 얘기를 듣는다.

 

 

 

 

 

광장에 모인 사람들은 지니에게 돈많은 왕자가 공주에게 청혼하러 온것인지 묻는다. 지니가 다른 왕자들은 공주에게 구혼하러 왔겠지만 우리 왕자는 민주주의를 위해서 왔다고 말한다. 지니가 개개인이 부족함 없이 살면서 공동체를 위해 협력하는게 민주주의라고 말한다. 지니가 세금은 일년에 한번만 내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발루아드(람지 베디아)는 세금은 어떤 기준으로 부과하는지 묻는다. 사람들은 그게 궁금하다고 말한다. 지니는 좋은 질문이라면서 세금은 개인 소득에 비례해서 내는 거라고 말한다. 지니가 민주주의는 세금만이 아니라며 표현의 자유도 보장하다고 말한다. 언론의 자유를 보장되고 서로 존중하며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고 말한다.

 

 

 

 

 

발루아드는 한가지 질문이 더 있다며 민주주의 철자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지니는 'DEMOCRACY' 철자를 알려준다. 발루아드는 알아야 제대로 쓸수 있다면서 T가 들어가는지 묻는다.

 

 

 

 

 


- 왕궁 -
칼리드는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공주를 찾아간다. 칼리드는 공주의 방문을 두드리며 그날은 몸이 안 좋았다고 말한다.  칼리드는 문을 열어주지 않으면 부수고 들어가겠다고 말한다. 방에 혼자 있던 라바바는 당황하면서 두건을 뒤집에 쓰고 만나기 싫다고 말한다.

 

 

 

 

 


- 광장 -
지니는 민주주의 철자를 묻는 발루아드 때문에 괴로워한다. 지니가 누구나 자유롭게 얘기할수 있지만 당신은 아니라며 그만하라며 소리를 지른다. 발루아드는 얘민한것 같다고 말한다. 지니는 그깟 철자때문에 방해를 할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샬리아는 더는 못들어주겠다면서 그만하라고 소리지른다. 샬리아는 바그다드 시민들이 불행하다는 말이냐며 묻는다. 그러자 시민들은 그녀가 궁궐에 사는 공주처럼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소리를 지른다. 그때 나팔소리가 울리자 사람들은 모두 흩어진다.

 

 

 

 

 

 


- 왕궁 -
칼리드는 공주의 방 문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간다. 라바바는 칼리드에게 35세 미만 남자들에게 흔한 증상이라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라바바의 에게 다가가서 향기롭다며 냄새를 맏는다. 손을 잡으며 피부도 부드럽고 정원의 향기까지 난다고 말한다. 칼리드는 키스를 하고 싶다며 다가간다.

 

 

 

 

 

라바바가 이방에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라바바는 아무도 모르는 밀실이 있으니 거기로 가자고 말한다. 칼리드는 아무도 모르는 밀실인데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라바바는 앞으로 십년동안 물러터진 거시기로 불리기 싫으면 닥치고 따라오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알았다면서 라바바를 따라간다.

 

 

 

 

 


- 바그다드 외곽 -
알라딘의 소원이 이루어지고, 멀리서 왕자의 행렬이 바그다드를 향해 다가온다. 바그다드에서는 왕자가 온다는 소문이 퍼지고, 사람들은 몰려든다. 마술사는 알라딘의 허리에 걸려있는 램프를 발견한다. 알라딘은 거리로 들어오면서 흥겹게 노래를 부른다. 알라딘은 비지어의 입냄새는 최악이라고 말한다.

 

 

 

 

 


- 왕궁 -
알라딘은 왕궁에 도착한다. 비지어는 술탄에게 의심스러운 왕자가 찾아왔다며 공주를 보호해야 한다고 보고한다. 샬리아 공주는 비지어 가족이나 잘 챙기라고 말한다. 샬리아는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술탄에게 인사를 한다. 술탄은 부유한 젊은 왕자라 들었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알라딘에게 백성들의 고통을 줄여줄 수 있는지 묻는다. 술탄은 누가 고통을 받는다는 것인지 묻는다. 비지어는 그게 사실이라면 자신이 알았을 것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알라딘을 보며 이지역의 왕자들은 저런 눈화장으로 여자를 유혹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조카얘기를 들었다면서 안타깝다고 말한다. 그러자 비지어는 알라딘에게 물을 쏟아버린다.

 

 

알라딘은 젖은 머리를 흔들어서 물기를 털어낸다. 그러자 곱슬머리로 변하고, 공주는 알라딘을 알라본다. 알라딘은 바로 머리를 다시 말린뒤 기침을 한다. 비지어는 술탄과 얘기를 한뒤에 왕자는 공주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알라딘을 보면서 왕자가 맞는지 묻는다. 알리딘은 집안 대대로 그렇다고 말한다. 술탄이 알라딘에게 부자가 맞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돈을 꺼내 보이면서 잘 못들었다고 말한다.

 

 

 

 

 

술탄은 자신이 잃어버린 아들이 아닌지 묻는다. 비지어는 아니라며 특별한 선물이 있는지 묻는다. 비지어가 공주는 이미 부족한게 없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뭐든 원하는것을 말하면 대령시키겠다고 말한다. 슐타이 저런 대답은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당황한다.

 

 

 

 

 


[ 현실 ]
아이들은 서로 손을 들면서 갖고 싶은 것을 말한다. 샘이 지목을 하자 아이들은 날개달린 말, 레이싱 카, 공짜 게임이 든 태블릿, 공짜 사탕 기계라고 말한다. 그러자 아이들 모두 공짜 사탕 기계를 원한다고 말한다.

 

 

 

 

 

 

 

[ 알라딘 이야기 ]
술탄과 비지어는 어떤것을 받고 싶은지 얘기를 나눈다. 비지어가 술탄은 공짜 사탕 기계를 원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램프를 문지르자 등뒤에 사탕기계가 나타난다. 술탄은 아름다운 기계라며 감탄한다. 비지어가 사악한 마법이라고 말하자, 샬리아는 입 다물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라바바와 밀실에서 한뒤에 밖으로 나온다. 라바바는 다음에 또 보자고 말하고 문을 닫는다. 칼리드는 끝내준다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파티 준비를 하고 있다. 칼리드는 카멜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카멜은 공주라고 말한다. 샬리아 공주는 라바바가 하루종일 안보인다며 못 봤는지 묻는다. 칼리드는 시종과 잤다는 것을 알게 된다.

 

 

 

 

 

비지어와 칼리드는 밀실에서 만나 음모를 꾸민다. 칼리드가 이곳은 아무도 모르는 밀실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공주가 왕자와 결혼하려 한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왕자를 없애면 결혼을 못할거라며 칼리드에게 왕자를 제거하라고 시킨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삐져 있지말고 램프에서 나오라고 말한다. 지니가 알라딘은 자신이 없어도 노래하고 춤추고 다 잘한다면서 안나온다. 지니는 마지막 소원 빌때나 부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그냥 친구처럼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알라딘은 왕지인척 하느라 얘기할 틈이 없었다고 말한다. 지니는 괜히 약올리지 말라고 말한다

 


그때 괴한이 숙소로 침투하여 알라딘을 공격한다. 알라딘은 공격을 막으며 괴한과 싸운다. 알라딘의 머리가 물속으로 들어가자 곱슬머리로 변한다. 칼리드는 알라딘을 알아보고 자신은 칼리드라고 말한다.

 

 

알리딘은 칼리드에게 그동안 있었던 얘기를 한다. 칼리드가 자신은 공주가 역겹다면서 왜 공주를 좋아하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자신이 그렇게 보이게 저주를 건거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알라딘 때문에 자신이 물러터진 거시기라 불리게 된 것을 알게 된다. 알라딘은 칼리드에게 같이 비지어를 없애버리자고 말한다.

 

 

 

 

 

기다리고 비지어가 배신자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자신은 술탄의 손님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부자인줄 알고 손님을 받아준거라며 알라딘은 도둑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누가 그런 헛소리를 했는지 묻는다. 그때 비지어는 마술사를 부른다.

 

 

 

 

 

 

마술사가 연기를 뿜으며 나타난다. 알라딘은 형편없는 실력의 마술사라며 웃는다. 마술사는 아니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경비병들에게 알라딘을 잡으라고 지시한다. 알라딘은 칼리드가 들고 있던 램프를 달라고 말한다. 칼리드는 램프를 알라딘에게 주지 않고 비지어에게 넘겨준다. 비지어는 램프를 받고 기뻐한다.

 

 

 

 

 

 

[ 현실 ]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던 소피아는 산타클로스복장으로 장난감 코너에 앉아 있는 샘을 발견한다. 알라딘은 아이들에게 도둑질과 거짓말은 나쁜거라고 말한다. 거짓말로 관계를 이어갈 수는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알라딘도 공주를 일게 되었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얘기가 끝난것인지 묻는다. 비지어와의 싸움, 공주는 어떻게 되었는지 질문을 한다. 아이들은 끝까지 듣고 싶다고 말한다.

 

 

 

 

 

 

 

[ 알라딘 이야기 ]
- 지하감옥 -
알라딘은 지하 감옥에 갖힌다. 샬리아 공주가 아라딘을 찾아온다. 샬리아는 아침에 알라딘을 처형할 예정이라고 알려준다. 알라딘은 샬리아 공주에게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알고 있다면서 알라딘의 손을 만진다. 그러자 두사람의 손에서 스파크가 일어난다. 알라딘은 샬리아에게 거짓말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알라딘에게 키스를 하고 여기에서 빠져나가자고 말한다.

 

 

 

 

 

알라딘은 램프를 되찾아야 바그다드를 구할 수 있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알라딘에게 키스를 한다. 샬리아가 알라딘은 비지어에게 접근하지 못하지만 자신은 의심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안된다며 공주를 부른다. 공주가 떠난뒤 알라딘은 드디어 키스를 했다며 좋아한다.

 

 

 

 

 

 

 

- 비지어의 방 -
비지어는 마술사와 함께 램프 작동밥을 확인하고 있다. 비지어는 책에 나온대로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지만 작동되지 않는다. 마술사는 알라딘이 잠근것 같다면서 암호를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마술사에게 최면을 걸어서 암호를 알아내라고 말한다.

 

 

마술사가 자신은 최면을 잘 못 건다고 말한다. 마술사는 최면이 안걸려도 이렇게 같이 있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마술사를 발코니에서 밀어버린다.

 

 

 

 

 

샬리아 공주가 비지어 방으로 찾아온다. 비지어는 옷으로 램프를 가리고 무슨일로 왔는지 묻는다. 샬리아가 칼리드와 알라딘은 이제 지긋지긋하고, 어리고 철도 없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의외라면서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 묻는다. 샬리아는 훗날 자신이 왕좌에 앉게 되면 강한 남자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성숙하고 부드러운 남자가 필요하다면서 비지어를 유혹하는 춤을 춘다.

 

 

 

 

 

샬리아는 스카프로 비지어의 목을 조른뒤에 램프를 빼앗는다. 샬리아가 램프를 챙겨 나오는데 비지어는 공주의 발목을 잡는다.

 

 


 

 

 

- 지하감옥 -
칼리드와 라바바가 지하감옥으로 찾아와 알라딘을 꺼낸다.

 

 


- 비지어의 방 -
비지어는 샬리아에게 칼로 위협하면 도망 못간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아버지가 비지어를 처형할거라고 말한다. 그때 나타난 알라딘이 비지어의 목에 칼을 들이대면서 공주를 놔주라고 말한다. 잠시뒤 마술사가 나타나 알라딘의 목에 칼을 겨누며 비지어를 놔주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마술사에게 안죽었는지 묻는다. 마술사가 사랑의 힘은 죽음보다 강하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그만하고 빨라 가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알라딘에게 램프 암호를 대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주를 놔주라고 말한다. 비지어가 공주는 알라딘이 죽인것이라고 말하면서 발코니 밖으로 던져버린다. 비지어는 멍청한 칼리드보다는 알라딘이 쓸모 있어보인다고 말한다.

 

 

 

 

 

그때 칼리드가 양탄자를 타고 공주를 구한뒤 날아 오른다. 비지어는 아들처럼 대해줬는데 배신을 했다면서 칼을 던진다. 칼리드는 공주를 보호하려다 칼을 맞고 쓰러진다. 비지어는 알라딘도 죽이고, 멍청한 술탄도 없애겠다고 바그다드는 이제 내것이라고 소리지른다.

 

 

그때 등뒤에 술탄이 나타나 알았다고 말한다. 라바바는 술탄에게 속지말라며 비자어는 반역자라고 말한다. 술탄은 라바바를 처향하라고 말한다. 라바바는 술탄에게 왜 자기냐고 묻는다. 술탄은 습관이 됐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술탄은 비지어를 감옥에 가두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웃기지 말라면서 가지고 있던 양탄자를 타고 왕궁을 빠져나간다.

 

 

 

 

 

 


[ 현실 ]
이야기를 잠시 멈추고 샘은 물을 마신다. 아이들은 계속 해달라고 소리를 지른다. 샘이 비지어는 양탄자를 타고 사라져 버렸고, 알라딘도 양탄자를 타고 비지어를 쫓아 갔다고 말한다. 둘이 엎치락뒤치락했고, 그러다 비지어가 앞으로 치고 나갔고, 알라딘도 비지어를 뒤쫓아 갔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비지어의 양탄자 위에 올라타고 싸우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비지어의 공격을 피하였지만 비지어의 입냄새 공격을 받고 기절하여 양탄자에서 떨어졌다고 말한다. 하지만 알라딘은 영리해서 아래에 있던 자기 양탄자에 떨어졌고, 비지어의 양탄자를 손으로 잡았다고 말한다. 비지어의 양탄자가 흔들리기 시작했고, 비지어가 위험해 졌다고 말한다.

 

 

장난감 코너 직원은 옆에서 얘기를 듣고 있는 손님에게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라며 영화로 만들면 좋겠다고 말한다.

 

 

 

 

 

 

 

[ 알라딘 이야기 ]
비지어의 양탄자는 추락하고 알라딘은 지상으로 내려온다. 숨어있던 비지어가 알라딘을 공격하면서 우리가 힘을 합치면 바그다드를 가질수 있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알라딘에게 어둠의 편이 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비지어와 싸움을 멈추고 그게 어디인지 묻는다. 알라딘은 비지어와 함께 어두운 곳으로 이동한다.

 

 

 

 

 

비지어가 자신은 바그다드 교외의 빈민가에서 태어났고 거리 공연으로 생활했다며 우리는 비슷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칼을 겨누면서 우리는 전혀 다르다고 말한다. 비지어가 자신이 알라딘의 아빠이고, 알라딘은 자신의 아들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놀라면서 아니라며 괴로워한다.

 

 

 

 

 

잠시뒤 알라딘이 아버지는 자신이 어렸을때 죽었고, 얼굴도 기억한다고 말한다. 비지어는 자신이 잘못 짚은거라고 말한다. 비지어가 알라딘의 칼을 치면서 찌르려한다. 그러자 알라딘이 자신은 비지어의 아들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감격하면서 자신에게 안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비지어를 때린뒤 가둬버린다. 잡혀가는 비지어는 알라딘이 자신을 속였다며 소리를 지른다.

 

 

 

 


칼리드는 또 한번 의사덕분에 목숨을 건진다.

 


지니는 알라딘의 얘기를 듣고 정말 존경스럽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이 자신의 도움없이 비지어를 잡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마지막 소원을 남겨두고 싶었다고 말한다. 지니는 소원이 하나 남았는데 진짜 왕자가 되고 싶은지, 아니면 치아교정을 할 것인지 묻는다.

 

 

알라딘은 생각해둔것이 있다고 말한다. 지니는 얘기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마지막 소원으로 지니에게 자유를 주고싶다고 말한다. 지니는 자기 놀리지 말고 잘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지니는 이런 장난을 치면 진짜 상처 받는다며 울먹인다.

 

 

 

 

 

알라딘은 지니가 울면 자기도 눈물이 난나며 울지말라고 말한다. 지니는 처음느끼는 감정이라면서 기뻐한다. 마지막 소원이 이뤄지고, 지니는 인간으로 변한다. 알라딘은 지니의 외모가 왜 이렇게 변했는지 묻는다. 지니는 이게 자기 모습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비싼옷을 걸친다고 바뀌는게 아니라며 중요한 것은 마음과 생각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화려한 옷과 거짓말로 속이면 해결이 안된다고 말한다. 지니는 자신의 순수한 모습이 좋다고 말한다. 지니는 예전에 사랑하는 여자에게 차였는데, 그여자는 자신의 외모만 보고 차버렸다고 말한다. 지니는 사람들의 존중을 바란다면 그렇게 행동하면 왕자가 되는 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보석이나 돈이 없어도 알라딘을 존경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본래의 모습으로 술탄에게 사실을 얘기하기 위해 달려간다.

 

 

 

 

 


[ 현실 ]
- 백화점 -
그때 칼리드가 샘에게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샘은 정신을 차린뒤 옆에 있는 산타가 얘기를 마무리 해줄거라고 말한뒤 백화점을 나간다. 칼리드가 자기는 얘기 못한다고 말한다. 장난감 코너 직원은 그렇게 가면 해고라고 말한다. 샘은 미안하다고 말한뒤 가버린다. 얘기를 듣던 알비노는 칼리드에게 이야기 끝까지 해달라고 말한다. 샘은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백화점을 빠져나와 달려간다.

 

 

 

 

 

 

 

 

- 소피아의 집 -
바바라(오드리 라미)는 절제의 기쁨 책을 일고 있다. 소피아는 바바라(오드리 라미)에게 냉장고에 있는 얼음 좀 갖다달라고 말한다. 바바라는 자신이 시종이냐며 알아서 하라고 말한다.

 

 

 

 

 

비지어(장 폴 루브)는 소피아를 보니까 마음이 아프다고 말한다. 비지어가 샘은 소피아를 행복하게 해줄수 없다며 주말에 같이 별장에 가자고 말한다. 비지어는 주말에 스키도 타고 테니스도 하자면서 소피아의 머리를 만진다. 아빠(미셸 블랑)는 자기 딸을 유혹하는거냐며, 회사 재무재표를 가져왔는지 묻는다. 비지어는 갑자기 무슨소리인지 묻는다. 아빠가 샘은 크리스마스이브에도 일을 한다고 말한다. 소피아는 좀 복잡하다고 말한다. 아빠는 뭐가 복잡한지 묻는다.

 

 

 

 

 

 

그때 샘이 소피아의 집에 도착한다. 샘은 소피아에게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샘은 소피아에게 사실을 얘기한다. 샘은 증권사 다니는것도 아니고, 집이 없어서 소피아에게 얹혀사는 것이고 돈은 한푼도 없다고 말한다. 샘은 아프리카 봉사활동도 안했고, 노벨 금융상 후보도 아니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백화점에서 아이들에게 얘기를 들려주는 것도 좋은 일이라고 말한다. 그때 칼리드가 소피아의 집으로 찾아온다. 칼리드가 자신은 이야기에 소질이 없다면서 애들이 계속 들려달라고 해서 왔다고 말한다. 집 밖에는 애들과 잠난감 코너 직원이 서서 손을 흔들고 있다. 셈과 소피아는 아이들이 있는 곳으로 다가간다. 칼리드는 바바라가 밖으로 나오자 인사를 하고 사랑한다고 말한다. 바바라는 놀라면서 무슨말인지 묻는다.

 

 

 

 

 


장난감 코너 점원은 샘을 안아주면서 정말 좋았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샘에게 얘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샘은 애들에게 얘기를 마저 해주겠다고 말한다. 소피아의 아빠와 비지어도 밖으로 나와서 얘기를 듣는다.

 

 

 

 

 

 

[ 알라딘 이야기 ]
알라딘은 술탄에게 자신의 진짜 모습은 바그다드의 사는 좀도둑이라고 말한다. 술탄은 그게 무슨 상관인지 묻는다. 술탄은 부자가 아닌지 묻는다. 알라딘은 부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술탄은 부자가 아니라는 말에 안좋다고 말한다.

 

 

 

 

 

그러자 샬리아가 돈은 상관이 없다고 말한다. 샬리아는 정직하고 착하고 진실한 사람이면 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그것은 가능하다고 말한다. 술탄은 정직한지 묻는다. 알라딘은 노력하겠다고 말한다.

 

 

 

 

 


[ 현실 ]
소피아는 자신이 이어서 얘기를 하겠다고 말한다.

 

 

 

 

 


[ 알라딘 이야기 ]
술탄은 일어나서 알라딘에게 얘기를 한다. 술탄은 '내 딸이 진정 원하는 것은 용감하고 진실한 알라딘이다'라고 말한다. 술탄은 알라딘이 사악한 비지어도 물리쳤으니 공주가 원하는데로 하라고 말한다. 공주는 기뻐하면서 박수를 친다.

 

 

 

 

 

 

[ 현실 ]
이야기가 끝나자 샘과 소피아는 키스를 한다. 아이들은 박수를 치면서 즐거워한다. 소피아 아빠는 비지어에게 인상을 펴라고 말한다.

 

 

 

 

 

소피아 아빠는 다들 들어가서 맛있는거 먹고 축하를 하자고 말한다. 아이들은 집으로 들어간다. 샘은 칼리드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샘은 어떻게 부모들을 설득해서 애들을 데려왔는지 묻는다. 칼리드는 누구 얘기인지 묻는다. 샘은 화를 내면서 부모들 허락을 안받았냐며 화를 낸다. 칼리드는 그것을 어떻게 알겠냐며 화를 낸다. 샘이 그것은 남치라며 이러다 우리 잡혀간다고 말한다. 칼리드는 몰랐다고 말한다.

 

 

 

 

 

 

 

 

쿠키영상

 

 

[ 알라딘 이야기 ]
경비병들이 비지어를 샬리아 공주 앞으로 끌고 온다. 샬리아 공주는 비지어에게 할말이 있는지 묻는다. 비지어는 자신이 샬리아의 아빠라고 말한다. 샬리아와 경비병은 그 말을 듣고 웃기시작한다.

 

 

 

 

 

 

샬리아공주는 술탄을 불러온뒤 비지어에게 다사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싫다고 말한단다. 샬리아 공주가 빨리 하라고 소리치자 비지어는 자신이 샬리아의 아빠라고 말한다. 술탄도 웃으면서 비지어를 보며 진짜 멍청하다고 말한다.

 

 

 

 

 

술탄은 비지어에게 자신이 비지어의 아빠라고 말한다. 비지어는 술탄을 보고 아빠라고 부른다. 술탄은 비지어의 행동을 보고 크게 웃는다.

 

 

 

 


술탄은 샬리아에게 농담 한마디 하겠다고 말한다. 술탄은 샬리아에게 자기가 아빠라고 말한다. 샬리아는 알고 있다고 말한다. 술탄은 샬리아에게는 안통한다며 실망한다.

 

 

 

 

 

 

[사진 출처] 영화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The New Adventures of Aladdi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알라딘: 바그다드 스캔들(The New Adventures of Aladdi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