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노팅 힐(Notting Hill)은 1999년에 개봉한 영화로 아주 평범한 사랑을 기다리는 여자와 너무 특별한 사랑이 두려운 남자의 꿈 같은 로맨스를 그린 영화다.

 

세계적인 스타 배우인 애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은 노팅힐에서 여행전문 서점을 찾아온다.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는 애나 스콧과 만난것을 떠올리며 좋아한다. 몇분뒤 오렌지 주스를 사오던 윌리엄은 애나와 길 모퉁이에서 부딪히면서 주소를 모두 쏟고 만다. 윌리엄은 근처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안내하고, 애나는 얼룩진 옷을 갈아입고 나온다. 애나는 헤어지기 전 갑작스럽게 윌리엄에게 키스를 하고 윌리엄은 키스를 잊지 못한다. 며칠뒤 애나가 연락을 했었다는 것을 알게 윌리엄이 애나가 묵고 있는 호텔로 전화를 한다. 윌리엄은 애나의 초대를 받고 호텔로 찾아가는데, 기자와의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다. 캐런은 윌리엄을 기자로 오인하고 애나에게 안내한다. 매니저와 함께한 자리에서 윌리엄은 엉뚱한 질문을 한다. 매니저가 자리를 비운사이 애나는 윌리엄의 여동생 허니(엠마 쳄버스)의 생일파티에 참석하기로 약속한다.

 

허니의 생일파티에 애나가 참석하고 윌리엄의 친구들은 애나를 보고 놀라며 반가워한다. 파티후 윌리엄과 애나는 산책을 하면서 더욱 가까워진다. 다음날 또 만난 두사람은 영화를 보고 식사도 함께 한다. 애나가 자신의 호텔방으로 윌리엄을 초대하는데, 뜻밖에도 미국에서 갑자기 남자친구 제프(알렉 볼드윈)가 기다리고 있었다. 제프와 마주친 윌리엄은 룸 서비스라고 얼버무리며 위기를 넘기고 애나와 헤어진다. 친구들은 윌리엄을 위로하기 위해 소개팅을 주선하지만 윌리엄은 애나와의 일을 잊지 못한다.

 

시간은 흘러 애나가 윌리엄 집으로 찾아온다. 애나는 무명시절 찍었던 누드사진이 공개되면서 힘들어하고, 윌리엄은 애나가 집에서 편하지 지낼수 있도록 배려한다. 그날 밤 두사람은 서로에게 이끌리고 하룻밤을 같이 보내게 된다. 하지만 다음날 스파이크 때문에 노팅힐에 소문이 퍼지고 기자들이 윌리엄 집으로 몰려온다. 윌리엄에게 배신감을 느낀 애나는 화를 내면서 떠나가 버린다. 윌리엄은 그녀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힘든 시간을 보낸다.

 

어느덧 1년이 지나고 윌리엄은 애나가 영국에서 영화 활영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간다. 윌리엄은 촬영장에서 애나를 기다리다 애나가 상대배우와 나누는 얘기를 듣고 그녀를 잊기로 결심한다. 다음날 애나는 윌리엄의 서점을 찾아와 오해를 풀고 사랑을 고백하지만 윌리엄은 거절한다. 윌리엄은 그녀의 마음은 진심이었고 자신이 실수했다는 것을 깨닫고 기자회견장으로 찾아간다. 윌리엄은 그녀에게 자신의 진심을 전하고 사랑은 이루어진다는 내용이다.

 

지금까지 여러번 보았던 영화지만 볼때마다 마지막 기자회견 장면이 기억에 남는 명작이다.

 

 

 

 

 

SHE. 그저 여자일 뿐이에요 사랑받길 원하는
HE. 난 노팅 힐에 당신은 비벌리 힐스에 살죠.

 

 

 

 

 

 

 

 

 

 

 

 

영화 노팅 힐(Notting Hill, 199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183

 

 

 

 

 

 

 

노팅 힐(Notting Hill)

 

 

- 1999 제작
- 영국 외, 코미디/로맨스/멜로
- 1999.07.03 개봉, 2019.04.17 재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4분
- 감독 : 로저 미첼
- 출연 :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리처드 맥케이브, 리스 이판

 

 

줄리아 로버츠(애나 스콧 역)
휴 그랜트(윌리엄 태커 역)
휴 보네빌(버니 역)
리스 이판(스파이크 역)
엠마 쳄버스(허니 역)
팀 맥네니(맥스 역)
지나 매키(벨라 역)
제임스 드레이퍼스(마틴 역)
알렉 볼드윈(제프 역)

 

 

 

 

 

 

 

 

 

 

 

 

 

 

 

 

 

노팅 힐(Notting Hill) 줄거리

 

 

애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인기있는 영화배우 이다.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는 애나의 영화도 봤고 멋진 여자라 생각했지만 서로가 속한 세상은 너무나 달랐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런던에서 가장 사랑하는 동네는 노팅 힐이다. 노팅 힐에는 친구들이 많이 살고 있고, 토니는 새로운 식당을 개업하였다. 윌리엄은 아내와 함께 노팅 힐의 파란 대문의 집을 샀지만 아내는 해리슨 포드를 닮은 남자를 따라 떠났다. 지금은 독신의 괴상한 친구 스파이크(리스 이판)과 함께 살고 있다.

 

 

 

 


스파이크는 재닌과 데이트할때 입고갈 옷을 골라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로맨틱한 옷으로 골라주고 노팅힐 시장을 지나 여행서적 전문점으로 출근한다.

 

 

 

 

 

윌리엄이 월 수익을 계산해보는데 347파운드 적자다. 마틴은 분위기도 전환할겸 카푸치노를 사오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돈이 없으니 반잔만 사오라고 말한다.

 

 

 

 

 

마틴이 서점을 나가고 애나 스콧이 서점 안으로 들어온다. 윌리엄은 특별한 책을 찾는 것인지 묻는다. 애나는 그냥 보는 거라며 서점을 둘러본다. 애나가 터키 관련 책을 꺼내본다. 윌리엄은 다른 책을 추천해준다. 윌리엄은 양장본도 있다고 말하면서 모니터를 돌아본다. 윌리엄은 뒤쪽의 한 남자가 바지 속에 책을 숨기는 것을 보고 감시카메라로 책 숨기는 것을 봤다고 말한다.

 

 

 

 

 

 

 

남자는 바지에 책을 숨기지 않았다고 거짓말 한다. 윌리엄은 경찰을 불러서 확인해보고 책이 없다면 사과를 하겠다고 말한다. 남자는 책이 있다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자신이 계산대로 돌아갔을때 '카도간 가이드-발리편'을 꺼낸 다음 닦아서 제자리에 놓거나 돈을 내고 사면 된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다시 계산대로 돌아온다. 애나는 책을 훔치려 했는데 마음이 바뀌었다며 농담을 한다. 애나는 책에 저자 서명도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말리수가 없었다고 말한다.

 

 

 

 


그때 책을 훔치던 남자가 애나에게 사인좀 해달라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펜을 빌린뒤 루퍼스에게 사인을 해준다. 애나는 자신의 사인과 함께, '루퍼스, 감방에나 가'라고 써준다. 남자는 재미있다고 말한뒤 돌아간다. 윌리엄은 애나가 고른 책을 계산하고, 무료 책을 함께 넣어준다. 윌리엄이 책에는 불 피우는 법, 생선 포장법 같은 정보가 들어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 스콧이 책을 구입하고 나가자 입구쪽을 바라본다. 잠시뒤 마틴이 카푸치노를 가지고 돌아온다. 윌리엄은 방금 누가 왔었는지 알면 깜짝 놀랄거라고 말한다. 마틴은 유명한 사람이 다녀갔는지 묻는다. 윌리엄이 누군지는 말하지 않는다. 마틴은 진짜로 유명한 사람이 오면 재미있을거라고 말한다.

 

 

마틴은 링고 스타를 본 적있다고 말한다. 마틴은 링고가 아니었다면 드라마에 나오는 토폴 일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링고스타와 토폴은 완전히 다르게 생겼다고 말한다. 마틴은 멀리서 봤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그럼 둘 다 아닐수도 있다고 말한다.

 

 

마틴이 이번에는 오렌지 주스를 마시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오렌지 주스를 산뒤에 돌아온다. 길 모퉁이를 돌던 윌리엄은 애나와 부딪혀 그녀의 옷에 주스를 모두 쏟고 만다. 윌리엄은 미안하다면서 길건너에 사는데 가서 좀 씻으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전화도 있고 5분도 안걸린다고 말며 이상한짓 안하겠다고 말한다. 애나는 길 건너라는게 정확이 어디를 말하는 것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16.5m 앞에 있는 파란대문이 집이라고 알려준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화장실 위치와 전화기 있는 곳을 알려준다. 윌리엄은 서둘러 집안 청소를 한다. 잠시뒤 애나는 옷을 갈아입고 내려온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커피라도 마실것인지 묻지만 애나는 싫다고 말한다. 애나는 도와줘서 고마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를 만나서 행복했다고 말한다. 지금 아니면 말을 못할것 같다며 형편없는 책을 팔아서 다시는 서점에 안올것 같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비현실적이었지만 만나서 반가웠다고 인사를 하고 문을 열어준다.

 

 

 

 

 

 

그녀가 떠나고 잠시뒤 초인종이 울리자 윌리엄이 문을 연다. 애나는 비닐백을 놓고 나왔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비닐백을 애나에게 건네준다. 애나는 윌리엄을 바라보다 키스를 한다. 윌리엄은 비현실적이었지만 좋았다는 말이 형편없었다며 대해 사과를 한다. 애나는 살구랑 꿀얘기가 더 안좋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의 룸메이트 스파이크(리스 이판)가 돌아와 인사를 하고 방으로 들어간다. 애나가 오늘 일은 비밀로 해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아무도 안믿을 거라고 말한다. 애나는 인사를 하고 돌아간다. 윌리엄은 문 앞에서 한참을 멍하게 있는다.

 

 

 

 

 

스파이크는 오늘밤에 재미있는 영화를 보자고 말한다. 윌리엄과 스파이크는 '애나 스콧과 매튜 모딘의 그래머시 파크'를 함께 본다. 스파이크는 애나한테 키스해도 되는 남자가 존재한다는게 상상이 안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정말 멋진 여자라고 말한다.

 

 

 

 


다음날 윌리엄은 서점에서 일하고 있다. 손님은 디킨스 책이 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여행 전문 서점이고, 여행 관련 책만 판매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지나가는 버스에 애나가 출연한 대형 영화 포스터를 바라본다.

 


윌리엄이 집으로 돌아온다. 스파이크는 다이빙 수트를 입고 있다. 윌리어은 왜 그것을 입었는지 문는다. 스파이크는 깨끗한 옷이 없어서 옷장을 뒤졌는데 멋있어보여서 입었다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고글이 이상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물속에서 잘보려고 도수를 넣어서 그렇다고 말나다. 윌리엄은 자신을 찾은 전화가 없었는지 묻는다. 스파이크는 두어번 전화가 왔었다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메모해두지 않았다면서 엄마 전화가 왔었다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전화 메모하라니까 생각났다면서 며칠전에 애나라는 미국 여자 전화가 왔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그녀가 뭐라고 했는지 묻는다. 스파이크는 '리츠로 전화 주세요'라고 하더니 프런트에 다른 사람 이름을 얘기하라고 했다는 말한다. 스파이크는 그 이름이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호텔로 전화해서 사정을 말한다. 그때 스파이크는 기억을 떠올리며 '플린스톤'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플린스톤을 연결해달라고 부탁한다.

 

 

잠시뒤 윌리엄은 애나에게 서점 주인이라고 말한다. 애나는 사흘이나 기다리게 했다며 비싸게 나온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룸메이트가 오늘에게 메시지를 전해줬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차를 마시러 호텔로 가겠다고 말한다. 애나는 4시는 돼야 짬이 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그때 만나기로 약속하고 전화를 끊는다.

 

 

 

 


윌리엄은 꽃을 들고 리츠 호텔로 이동한다. 윌리엄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간다. 기자(줄리안 린드터트)가 윌리엄을 계속 뒤따라온다. 윌리엄은 기자에게 트라팔가 룸(38호)가 맞는지 묻는다. 기자는 확실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노크를 하자 캐런이 나와 기자회견 자료를 건네주고 윌리엄과 남자를 안내한다. 캐런은 애나의 연화가 어땠는지 묻는다. 기자는 훌륭했고, '미지와의 조우'와 '마농의 샘'을 합친 것 같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동감이라고 말한다.

 

 

 

 

 

캐런은 어떤 잡지사에서 나왔는지 묻는다. 기자 '타임아웃'이라고 말한다. 캐런이 윌리엄에게 어느 잡지사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승마와 애견'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자신은 약속을 하고 왔다고 말하자 캐런은 앉아서 기다리면 확인해보겠다고 말한다.

 

 

 

 

 

기자는 꽃을 가져왔다면서 웃는다. 윌리엄은 할머니가 입원해서 드릴 꽃이라고 말한다. 기자가 어느 병원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말하기 좀 그렇다고 둘러댄다. 그때 캐런은 윌리엄 태커에게 들어오라고 부른다. 캐런은 5분 내로 인터뷰를 끝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가 있는 방으로 들어간다. 윌리엄은 꽃을 애나에게 건네주면서 늦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스파이크는 이름 2개 외우는것도 힘든 친구라고 말한다. 애나는 보안상 어쩔수 없었다면서 늘 만화 주인공 이름을 쓰는데, 지난밤에는 밤비였다고 말한다.

 

 

 

 

 

매니저(존 슈랍넬)가 들어와 인터뷰는 잘 돼고 있는지 묻는다. 매니저는 윌리엠에게 '승마와 애견' 잡지의 기자가 맞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매니저 눈치를 보면서 자리에 앉아 애나에게 질문을 한다. 윌리엄은 영화에 말을 출연시킬 의사가 있는지 묻는다. 애나는 그러고 싶지만 영화 무대가 우주공간이라고 대답한다. 윌리엄은 매니저가 나가자 미안하다고 말한다.

 

 

 

 

 

애나는 지금쯤이면 인터뷰가 끝날줄 알았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애나는 그날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키스한거 사과하고 싶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괜찮다고 말한다.

 

 

 

 

 

매니저는 다시 방으로 들어와 윌리엄에게 다음 영화는 여름에 촬영을 시작하는데 관심 있게 지켜봐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기대 된다면서 다음영화에는 말이 출연하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독자들이 개도 좋아한다고 말한다. 애나가 다음 영화 무대는 잠수함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만약에 그 영화에 말이 나온다면 직접 탈것인지 대역을 쓸것인지 묻는다. 매니저는 윌리엄을 한심하게 바라보고 방을 나간다.

 

 

윌리엄이 꿈에서나 가능한 일이고, 애나를 또 만나는게 꿈이었다고 말한다. 애나는 만난 다음에는 뭘할 것인지 묻는다. 윌리엄이 꿈속에서는 이런 성격이 아니라 당당하게 걸어가서 키스를 하는 것이었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다가가려할때 매니저가 시간이 다되었다며 방으로 들어온다.

 

 

 

 

 

윌리엄은 마지막 질문이 남았았다고 말한다. 매니저는 마지막 질문을 하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오늘밤은 바쁜지 묻는다. 애나는 그렇다고 말한다. 애나는 비현실적이었지만 좋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승마와 애견'이 가장 좋아하는 여배우라고 말하고 돌아서 나온다.

 

 

 

 

 

통화를 하고 있던 타임아웃 기자는 윌리엄에게 그녀는 어떤지 묻는다. 윌리엄은 멋지다고 말한다. 기자는 할머니 드릴 꽃을 그녀가 빼앗았는지 묻는다. 윌리엄이 나가려하자 캐런이 다른곳으로 안내한다. 캐런은 영화에 출연한 배우(클락 피터스)에게 '승마와 애견' 기자라고 소개하고 방을 나간다. 남자 배우는 영화가 어땠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아주 좋았다고 말한다. 남자 배우는 자기에게 질문을 하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영화를 재미있게 찍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돌아가지 못하고 다른 배우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배우(아트루토 베네가스)에게 맡은 배역에 공감이 가는지 묻는다. 배우가 아니었다고 대답하자 왜그런지 묻는다. 통역사는 맡은 배역이 미친 식인 로봇이었다고 통역한다.

 

 

12살여배우(미샤 바튼)에게 영화가 데뷔작이었는지 묻는다. 아역배우는 22번째 영화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영화중에 기억남는게 있는지 묻는다. 아역배우는 '레오나르도'와 찍은 영화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얘기하는 것인지 묻는다. 아역배우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돌아가려하자 캐런은 잠깐 시간이 있는지 묻고 애나가 있는 방으로 안내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오늘밤 일정이 취소됐다고 말한다. 애나는 영국 최고의 승마 잡지 기자를 만나야 한다고 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잘됐다고 좋아한다. 윌리엄은 여동생 생일인것을 기억하고 같이 저녁 먹기로 했는데 빠져나오겠다고 말한다.

 

 

 

 

 

애나는 괜찮다며 생일파티에 참석하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정말 여동생 생일 파티에 참석할 것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친구 맥스가 요리를 하는 형편없는 요리사라고 말한다. 음식을 몰래 핸드백에 숨겨서 가져가야 할거라고 말한다.

 

 

맥스(팀 맥네니)는 벨라에게 윌리엄이 데려오는 여자 이름이 뭔지 묻는다. 벨라(지나 맥키)는 모른다고 말한다. 맥스는 오븐에 넣어둔 요리가 탄것을 보고 서둘러 치운다. 그때 윌리엄이 집에 도착한다. 윌리엄은 친구들에게 애나를 소개한다. 맥스는 그녀가 애나 스콧인 것을 알고 놀란다.

 

 

 

 

 

 

잠시뒤 생일인 동생 허니(엠마 쳄버스)가 집으로 찾아온다. 허니는 애나를 보고 놀라며 정말 좋아한다고 말한다. 허니는 예전부터 우리가 절친한 친구가 될 것 같았다고 말한다. 애나는 허니 생일을 축하한다며 선물을 건네준다. 허니가 우리는 이제부터 단짝 친구라며 오빠와 결혼하라고 말한다.

 

 

 

 

 

 

 

 

 

 

 

 

 

 

 

 

버니(휴 보네빌)가 집에 도착한다. 버니는 애나와 인사를 하고 허니에게 선물을 전해준다. 버니는 애나를 못알아 보고, 직업이 뭔지 묻는다. 애나는 영화배우라고 말한다. 버니는 증권가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한다. 한때 취미로 연극을 한적이 있다고 말한다. 버니가 배우는 수입도 적고 힘든 직업이라고 말한다. 버니는 애나에게 최근 출연한 영화에서 출연료로 얼마를 받았는지 묻는다. 애나는 1천5백만 달러를 받았다고 말한다. 그러자 버니는 놀라며 수입지 진짜 많다고 말한다.

 

 

 

 

 

맥스가 식사 준비가 되었다고 말한다. 애나는 화장실에 다녀오겠다고 말한다. 허니는 자신이 데려다 주겠다면서 애나를 화장실까지 안내한다. 애나가 자리를 비우자, 맥스와 벨라는 애나 스콧과 무슨 사이인지 묻는다. 그제서야 버니는 애나 스콧인 것을 알고 당황한다.

 

 

 

 

 

 

친구들은 얘기를 나누면서 식사를 한다. 벨라는 애나에게 요리가 어떤지 묻는다. 애나가 채식주의자라고 말한다. 맥스가 닭요리가 어떤지 묻는다. 그러자 애나는 최고라고 말한다. 애나는 얘기를 나누며 즐거워하는 알렉스의 친구들을 바라본다.

 

 

맥스는 가장 불쌍한 사람이 마지막 브라우니를 먹을 거라고 말한다. 버니가 자신은 사춘기 이후로 여자를 사귀어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허니는 버니가 좋다고 말한다. 맥스가 버니는 수입이 좋지만 허니는 런던에서 가장 악명높은 레코드 가게에서 주급 20펜스를 받고 일한다고 말한다. 벨라가 허니는 그래도 애나와 단짝친구라고 말한다.

 

 

 

 

 

벨라가 자신은 휠체어 신세고 아기도 못낳는다고 말한다. 맥스가 윌리엄의 직업은 형편없고 이혼까지 했고, 미남이었지만 나이들면서 망가지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애나가 윌리엄의 고등학교 별명을 안다면 다시는 연락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브라우니를 먹으려 하자 애나도 시도해 보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맛있는 브라우니를 그냥 줄 수 없으니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한다. 애나는 19살때부터 다이어트를 해서 10년동안 굶주렸다고 말한다. 남자 복도 없어서 한번은 구타도 당했다고 말한다. 애인이랑 헤어질때마다 신문에서는 잔치 분위기였다고 말한다. 애나는 이렇게 보이려고 고통스러운 수술을 두번이나 햇다고 말한다. 애나는 머지 않아 미모는 사라지고 연기도 못하는게 들통이 나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중년 여인이 되고, 아무도 기억하지 못할 거라고 말한다. 순간 정적이 흐르는데 맥스가 노력은 가상하지만 안속는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아내에게 브라우니 먹으려고 별짓 다한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의 친구들과 인사를 하고 윌리엄과 집을 나온다. 두사람이 나가자 친구들은 함성을 지른다. 애나가 소리에 놀라자 윌리엄은 자신이 나가면 늘 저런다고 미안하다고 말한다. 애나는 걸어가면서 벨라는 어쩌다 다쳤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18개월전쯤에 사고를 당했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애나에게 집에 들렀다 갈것인지 묻는다. 애나가 그러면 더 복잡해진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내일 바쁜지 묻는다. 윌리엄은 애나가 내일 떠나는게 아니었는지 묻는다. 애나는 그럴 생각이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거리에 대해서 설명한다. 거리의 집들 한가운데 공동 정원이 있는데 작은 마을 같다고 설명한다. 애나는 들어가보자고 말한다. 윌리엄은 이곳에 사는 사람만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늘 규칙을 잘 지키는지 묻는다.

 

 

윌리엄이 자기는 내키는 대로 한다면서 담장을 넘어가려다 미끄러진다. 윌리엄은 또 넘으려다 미끄러진다. 윌리엄은 병이 있는데 약먹고 주사 맞으면 나을거라고 둘런댄다. 애나가 먼저 들어가 보겠다며 담장을 넘어간다. 윌리엄은 놀라며 그녀를 바라보고 담장을 넘어간다.

 

 

 

 

 

윌리엄은 정원에서 볼게 뭐있다고 고생을 시키는지 묻는다. 미소를 지으며 기다리던 애나는 윌리엄에게 키스를 한다. 윌리엄은 정원이 멋지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함께 정원을 걸으면서 얘기를 나눈다. 두사람은 정원 한쪽에 있는 벤치를 바라본다. 애나는 벤치에 적힌 글을 읽어보며 어떤 이들은 평생을 함께한다고 말한다. 애나는 벤치에 앉은뒤 윌리엄에게 함께 앉자고 말한다.

 

 

 

 

 

 


다음날 윌리엄은 극장에 가려면 안경이 필요하다며 찾고 있다. 윌리엄은 스파이크에게 평소에는 여기저기 보이더니 안보인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스파이크에게 안경 찾는거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뒤 뛰어나간다. 잠시뒤 스파이크는 자신이 앉아 있는 소파에서 안경을 발견한다. 윌리엄은 극장에서 안경대신 마스크을 쓰고 영화를 본다. 애나는 그런 윌리엄의 모습을 보며 웃는다.

 

 

 

 

 

 

윌리엄와 애나는 식당에서 얘기를 나눈다. 애나는 누가 떠난것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아내가 자신의 실체를 알고 떠난거라고 말한다.

 

 

 

 

 

 

식당에서 밥을 먹는 남자들이 애나 스콧에 대한 얘기를 한다. 한 남자가 자기는 금발에 귀여우면서 커피 마실때마다 오르가즘 느끼는 맥 라이언이 좋다고 말한다. 남자들은 애나 스콧의 눈빛이 뇌쇄적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른 남자는 약 때문일거라고 말한다. 남자들은 애나에 대한 음담패설을 하며 웃는다. 윌리엄이 더는 못 듣겠다면서 일어나서 남자들에게 다가간다.

 

 

윌리엄은 어쩌다 얘기를 듣게 되었는데, 실존하는 사람을 존중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남자들은 아빠라도 되는 거냐며 웃는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애써준걸로 됐다면서 윌리엄을 데리고 나간다. 걸어가던 애나는 다시 남자들에게 다가간다. 애나는 친구가 상당히 예민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애나는 그냥 웃자고 한 소리일거라고 말하고 식당을 나온다. 식사를 하던 남자들은 당황하며 그녀를 바라본다.

 

 

 

 

 


리츠 호텔로 돌아오면서 애나는 참았어야 했는데 괜한짓 한것 같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잘했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같이 올라가자고 말한다. 윌리엄은 안 그러는게 좋을것 같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5분 있다가 올라오라고 말하고 호텔로 들어간다. 윌리엄은 설레는 마음으로 호텔방으로 찾아간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미국에서 애인 제프(알렉 볼드윈)가 왔으니 돌아가라고 말한다. 제프는 누가 왔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룸서비스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막 퇴근하려던 참이었는데 이일만 처리하고 가려고 들렀다고 말한다. 제프는 윌리엄에게 차가운 냉수좀 갖다달라고 말한다. 제프는 가는 길에 접시와 쓰레기도 치워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알았다면서 접시와 쓰레기를 치운다. 제프는 정말 고맙다고 말한뒤 애나에게 키스를 한다.

 

 

 

 

 

 

제프가 욕실로 들어가자 윌리엄은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정말 미안한데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대게는 '굿바이'라고 말한다고 얘기한뒤 호텔을 나온다. 윌리엄은 애나의 영화 포스터가 붙은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윌리엄은 애나스콧이 출연한 영화를 보고 온다. 스파이크는 윌리엄의 문제가 뭔지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여자가 있는데, 내 여자가 될 수 없는데 계속 생각나고 중독자가 된 기분이고,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서 괴로운 기분이라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까다로운 문제라고 말하면서 학교에 '판도라'라는 여자가 있었지만 상자는 한번도 못봤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친구들과 얘기를 나눈다. 맥스는 윌리엄에게 애인이 있는것을 몰랐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몰랐다면서 친구들은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헬로우' 잡이를 안 읽은 죄로 인생이 파탄났다며 안타까워한다. 맥스가 애나는 여신이라며 인간이 신을 넘보면 안된다고 말한다.

 

 

 

 


맥스는 이런일에는 좋은 해결책이 있다면서 여자를 소개해 준다. 윌리엄은 맥스의 집에서 저녁식사를 함께하면서 테사를 소개 받는다. 맥스는 커자이아를 윌리엄에게 소개해준다. 커자이아는 과일주의자라며 땅어 떨어진 열매만 먹는다고 말한다.

 

 

 

 

 

 

 

소개팅 여자(에밀리 모티머)는 커피가 너무 맛있다고 말한다. 맥스가 양고기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여자는 양고기 맛이 흥미로웠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흥미롭다는 말은 못 먹겠다는 뜻이라고 덧붙여 말한다. 그러자 여자는 웃으면서 그렇다고 말한다. 여자는 또 만나면 좋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윌리엄은 맥스와 벨라에게 자신의 마음을 얘기한다. 흠잡을데 없이 완벽하지만 지금은 특이한 경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자기를 사랑할 확률이 제로에 가깝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를 만나기전 딱 두여자를 사랑했는데 둘다 자신을 배신했다고 말한다. 맥스는 표현이 좀 심한것 같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진짜라면서 아내가 자신을 떠났고, 벨라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와 결혼을 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30년후에도 자신은 여기 소파에 혼자 앉아있을 거라고 말한다. 벨라는 윌리엄에게 자고 가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그러겠다고 말한다. 맥스는 베라를 안고 침실로 이동한다. 윌리엄은 거실에서 잠을 잔다.

 

 

다음날 윌리엄은 집으로 돌아간다. 가판대 신문 1면에는 애나의 기사가 도배되어 있다. 윌리엄이 집에 도착해서 면도를 하고 있는데 초인종이 울린다. 윌리엄이 문을 여는데 앞에는 애나가 서있다. 애나는 집에 들어가도 되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들어오라고 말한다.

 

 

 

 

 

애나는 자신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하소연을 한다. 애나는 오래전 가난했을때 찍었던 것이고, 영상까지 촬영 했는지 몰랐다고 말한다. 애나는 사진인줄 알고 찍었는데 어느새 포르노 영화로 둔갑한 거라고 말한다. 어느새 사방에 쫙 퍼져, 호텔 주변에는 기자들이 쫙 깔렸고, 어디로 가야할지 몰랐다고 말한다. 애나는 몇달동안 연락도 안하다가 갑자기 찾아와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잘 왔다고 말한다.

 

 

 

 

 

애나는 이틀 일정으로 영국에 왔는제 지옥에 있는 기분이라며 힘들어 한다. 윌리엄은 애나를 진정시키고 차를 마실것인지 목욕을 할것인지 묻는다. 애나는 목욕을 하겠다고 말한다.

 

 

스파이크가 애나의 기사를 읽으며 집으로 돌아온다. 스파이크는 신문을 보며 화장실로 간다. 애나가 스파이크에게 인사를 하자 스파이크는 놀라서 욕실을 나간다.

 

 

 

 

 

 

 


목욕을 마친 애나는 윌리엄과 대화를 나눈다. 애나는 지난번 일은 미안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스타의 접시를 치울 기회가 자주 오는게 아니라며 영광이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그 남자는 어떻게 지내는지 묻는다. 애나는 어떻게 지내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애나는 우리가 왜 만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의 연애사업은 잘되는지 묻는다. 윌리엄이 흥미로운일은 없었다며 웃는다. 애나는 윌리엄 생각을 했었다고 말한다. 애나는 정상적인 사람과 정상적인 뭘 해보려고 시도할때마다 실패로 끝났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시도해준거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가 가지고 있는 대본을 가리키며 이번에는 어떤 영화인지 묻는다. 애나는 화요일에 LA에서 촬영시작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대사연습을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건물 옥상에서 윌리엄은 애나의 대사 연습을 도와준다. 애나는 자신의 연기가 어떤지 묻는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훌륭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헨리 제임스 작품은 아니지만 제인 오스틴 작품도 그런대로 괜찮다고 말한다. 애나는 헨리 제임스의 작품을 하는게 좋을지 묻는다. 윌리엄은 각본가 이름을 확인하고 꽤 훌륭하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 방에 걸려있는 샤갈 그림을 보며 얘기를 한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샤갈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애나는 사랑을 제대로 정의한 그림 같다며 좋아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그림속 염소가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다고 말한다. 애나는 염소가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전에는 제대로 된 행복이 아니라고 말한다.

 

 

 

 

 

저녁이 되고 두사람은 소파이 앉아 서로를 힐끔 바라본다. 애나는 윌리엄의 발이 크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어릴때 부터 발이 컸다고 말한다. 애나는 발이 큰사람은 큰 신발을 신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의 말을 듣고 웃는다.

 

 

 

 

 

애나는 출연계약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윌리엄은 출연계약서에 정말 누드 조항이 있는지 묻는다. 애나는 노출 정도와 엉덩이 대역에 대한 내용이 있다고 설명한다.

 

 

 

 

 

윌리엄은 애나를 방으로 아내한다. 윌리엄은 침대 시트도 새것으로 갈았다고 말한다. 애나는 지금 상황에서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오늘 정말 즐거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내려와 소파에서 잠을 청한다. 윌리엄은 잠을 자지 못하고 뒤척이다 일어난다.

 

 

 

 

 

그때 계단을 내려오는 소리를 듣고 긴장하며 누군지 묻는다. 스파이크가 내려와서 궁금한게 있다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애나가 전 애인이랑 결별한게 맞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아마도 그럴거라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둘이 너무 잘 어울린다면서 신이 준 기회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윌리엄에게 애나를 덮치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지금 애나의 속이 말이 아니라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싫으면 말라면서 돌아간다.

 

 

잠시뒤 또다시 계단을 내려오는 소리가 들리고 윌리엄은 스파이크 일거라 생각하고 방으로 가라고 말한다. 애나가 알았다고 말하자 윌리엄은 스파이크인줄 알았는데 애나라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윌리엄과 애나는 서로를 바라보며 키스를 한다. 윌리엄은 애나의 얼굴을 보며 감탄한다. 두사람은 같이 잠을 잔다.

 

 

 

 

 


다음날 아침 윌리엄은 애나의 몸을 볼 수 있다는게 비현실적으로 느껴진다고 말한다. 그러자 애나가 영국 사람들 모두 이미 봤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그일은 유감스럽다고 말한다. 애나가 남자들은 왜 여자의 가슴에 집착을 하는지 묻는다. 애나는 그냥 가슴일 뿐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왜그런지 생각이 안난다면서 애나의 가슴을 바라본다.

 

 

 

 

 

애나는 '리타 헤이워스'가 했던 말을 얘기한다. '남자들은 길다와 잠자리에 들어 아침이면 나와 눈을 뜬다.' 윌리엄이 길다가 누군인지 묻자, 애나는 리타를 유명하게 만든 배역 이름이라고 말한다. 애나가 남자들은 꿈을 쫓을 뿐 현실을 직시하지 않는다는 뜻이라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도 그런지 묻는다. 윌리엄은 오늘 아침만큼 애나가 예뻐 보인 적은 없었다고 말한다. 애나는 미소를 지으며 일어난다.

 

 

 

 

 

잠시뒤 애나가 아침을 방으로 가져온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몇일 더 있어도 되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영원히 있으라고 말한다. 애나는 잼을 안가져왔다면서 가지러 간다.

 

 

 

 

 

그때 초인종이 울리고 윌리엄은 속옥차림에 티셔츠를 입고 현관문을 연다. 윌리엄은 현관문 밖에는 기자들이 몰려와 있는 것을 보고 놀라 문을 닫는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당황한 사이 애나가 문을 연다. 애나는 밖게 기자들이 모여있는 것을 보고 놀라서 문을 닫는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그 차림으로 사진을 찍혔는지 묻는다. 애나는 바로 매니저에게 전화를 한다. 애나는 좋은 생각인것 같았는데 아니었다며 데리러 오라고 말한다.

 

 

그때 스파이크가 일어나서 내려온다. 윌리엄은 스파이크에게 밖에는 나가지 말라고 말한다. 스파이크는 왜 나자기 말라는 것인지 궁금해서 밖으로 나간다. 스파이크는 기자들을 바라보며 포즈를 취한다.

 

 

애나는 짐을 챙기고 있다. 윌리엄은 방으로 돌아와 애나에게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의 친구가 돈 몇 푼 벌려고 자기를 팔았을 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아니라고 말한다.

 

 

애나가 영국의 기자들이 노팅힐의 파란 대문집에 자신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겠냐며 화를 낸다. 애나는 왜 속옷 차림으로 밖에 나갔는지 이유를 묻는다. 스파이크는 자신도 속옥 차림으로 나갔다 왔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애나는 혹 떼러 왔다가 혹 하나 더 붙이게 되었다며, 자신에게는 아직까지 남자친구도 있다고 말한다. 애나가 내일이면 윌리엄 사진이 전 세계 신문에 실릴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진정하고 마음을 가라앉히라고 말한다.

 

 

 

 

 

초인종이 울리고 스파이크는 창문으로 누군지 확인한다. 스파이크는 운전기사가 온것 같다고 말한다. 애나는 스파이크가 배신한 대가로 한몫 챙겼을 거라며 한턱 얻어먹으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사실이 아니라며 그냥 웃어넘기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세상에는 이보다 훨씬 심각한 일이 더 많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정상적인 시각으로 상황을 보라고 말한다.

 

 

애나가 자신은 이런 일을 10년 동안 겪어왔고, 윌리엄은 겨우 10분 겪었는데, 우리는 시각이 너무 다르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내일이면 오늘 신문은 모두 쓰레기통으로 갈거라고 말한다. 애나가 오늘 일은 기록으로 남아서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언급될때마다 떠오를 거라고 말한다. 애나가 신문은 절대로 없어지지 않고, 자신은 오늘 일을 영원히 후회할 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를 바라보며 우리는 정 반대지만, 애나가 자기를 찾아온 것을 항상 기쁘게 생각할 거라고 말한다. 다시 초인종이 울리고 애나는 밖으로 나간다. 기다리던 매니저가 애나를 데리고 떠난다. 윌리엄은 계단에 주저앉아 문을 바라본다. 윌리엄은 스파이크가 그런것인지 묻는다. 스파이크는 술집에서 몇 사람에게 말한것 같다고 말한다.

 

 

 

 

 

애나와 또다시 헤어지고,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돌아온다. 윌리엄은 서점으로 출근한다. 허니는 기뻐하며 윌리엄의 서점으로 찾아온다. 허니는 애나 스콧의 런던과 뉴욕 매니저 연락처가 적힌 종이를 윌리엄에게 건네주고 돌아간다. 윌리엄은 전화번호를 바라보다 쓰레기통에 버린다.

 

 

 

 

 

윌리엄과 친구들은 토니의 식당에 모여 식사를 한다. 벨라는 1년 전 오늘 토니가 훌륭한 식당을 열었지만 아무도 찾지 않아서 문을 닫게 되었다고 말한다. 벨라는 생각하면 할수록 머리로는 이해가 안되는게 인생이고, 어떤 일은 잘되고 어떤 일은 안되는지 아무도 모른다고 말한다. 벨라가 우리중에 누군가는 운이좋고 누군가는 운이 나쁘다고 말한다.

 

 

 

 

 

그러자 버니는 회사에서 해고되었다고 말한다. 허니와 벨라가 놀라면서 왜 그렇게 되었는지 묻는다. 버니가 자신의 실적이 형편없었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토니와 버니를 위해 건배를 한다.

 

 

허니는 자신도 발표할게 있다고 말한다. 허니는 늙어보이지만 괜찮은 남자를 만났고 약혼할 생각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왜 자신에게도 말 안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그 남자가 경제적인 능력이 있는지 묻는다. 허니는 재능이 뛰어난 예술가라고 말한다. 허니는 옆자리에 앉은 스파이크에게 바로 너라고 속삭인다. 스파이크는 놀라면서 좋다고 말한다.

 

 

 

 

 


맥스는 또 발표할게 있는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6개월간 자신의 행동에 대해 미안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이제 모두 극복했고, 행복하게 살거라고 말한다.

 


맥스는 윌리엄에게 애나 스콧은 완전히 잊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그런것 같다고 말한다. 맥스는 애나가 아카데미상을 받은 후에 런던으로 돌아와서 햄스테드 히스에사 촬영을 하고 있다며 신문을 건네준다. 윌리엄은 놀라면서 신문을 확인한다. 그러자 맥스는 윌리엄의 완전히 잊어다는 말은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의 영화 촬영장으로 찾아간다. 윌리엄은 경호원에게 애나 스콧을 만나러왔다고 말한다. 경호원은 약속안했으면 못 들어간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자신은 애나의 친구라고 말한다. 경호원은 그래도 못들어간다고 말한다.

 

 

 

 

 

잠시뒤 애나가 대시실에서 나와 윌리엄과 눈이 마주친다. 애나가 윌리엄에게 다가오자 경호원은 윌리엄을 들여보내준다. 윌리엄은 애나가 여기 있는거 어제 알았다고 말한다. 애너는 윌리엄에게 전화하려고 했었다고 말한다.

 

 

 

 

 

애나는 오늘이 마지막 촬영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아주 바쁜것 같아보인다고 말한다. 애나는 할말이 있으니까 기다려 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그러겠다고 말한다. 애나는 차가 아주 많이 있으니 마시면서 기다리라고 말하고 촬영장으로 이동한다.

 

 

캐런은 윌리엄을 촬영장으로 안내하면서 헨리 제임스의 팬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헨리 제임스의 작품이라는 말을 듣고 촬영장을 바라본다. 해리는 촬영장 소리가 들리는 해드폰을 건네준다. 윌리엄은 자리에 앉아 헤드폰을 쓴다.

 

 

그때 애나와 남자배우(매튜 모딘)가 나누는 대화 소리가 들려온다. 남자 배우가 애나에게 얘기 나누던 남자는 누구인지 묻는다. 애나는 아무도 아니고 그냥 아는 사람인데, 어색하게 왜 찾아왔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가 남자 배우와 나누는 대화를 듣고 자신은 아무도 아니었다는 사실을 알고 촬영장을 떠난다.

 

 

 

 

 

 

서점으로 돌아온 윌리엄이 장부를 정리하고 있다. 마틴은 윌리엄에게 배달이 왔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마틴에게 그런것은 알아서 하라고 말한다. 마틴은 서점이 아니라 윌리엄한테 배달 온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알았다면서 매장으로 나간다.

 

 

 

 

 

 

윌리엄은 애나가 온것을 보고 놀란다. 애나는 윌리엄이 그냥 돌아가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그래야 할 것 같았고, 방해하기 싫었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어떻게 지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늘 똑같이 지내고 있고, 법이 바뀌면 스파이크와 결혼할거라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의 얘기를 듣고 웃는다. 윌리엄은 애나가 아카네미상 받는 것을 봤다고 말한다. 애나가 그런거는 쓸데 없다고 말한다.

 

 

애나는 어제 촬영이 끝나서 곧 떠나는데, 윌리엄 생각해서 미국에서 선물을 가져온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고맙다면서 풀어봐도 되는지 묻는다. 그러자 애나는 창피하니까 나중에 보라고 말한다. 애나는 집에 있던 것이고 윌리엄에게 진작에 주고 싶었지만 용기가 없었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두번이나 못되게 굴었던 것 때문에 호텔방에 그냥 놔뒀는데 윌리엄이 찾아온것을 보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애나는 만약 자신이 안가고 여기에 남는다면 윌리엄이 자신을 만나줄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이 다시 자신을 좋아해줄지 궁금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어제 남자배우가 누구냐고 물었을때 아무도 아니라고 한 말을 들었다고 말한다. 애나는 사생활 얘기를 악명 높은 영국 촉새한테 모두 말할수 없었다고 말한다.

 

 

 

 

 

그때 마틴이 윌리엄의 엄마 전화가 왔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알았다면서 전화를 받으러 간다. 마틴은 애나에게 '사랑과 영혼'은 역사에 남을 명작이라고 말한다. 마틴이 패트릭 스웨이지는 실제로 어떤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애나는 페트릭과 별로 안 친해서 잘모른다고 말한다. 마틴이 같이 촬영하는 동안 안 친해졌는지 묻는다. 그러자 애나가 '사랑과 영혼'에 함께 출연한 데미 무어는 친해졌을 거라고 말한다. 마틴은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미안하다고 말한다. 마틴은 애나의 왕팬이었고 즐거웠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다시 돌아온다. 윌리엄이 자신은 신중한 사람이고 아무나 가볍게 사귀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호의는 고맙지만 그냥 없었던 일로 하자고 말한다. 애나는 윌리엄의 대답에 실망하며 애써 미소를 짓는다.

 

 

윌리엄은 애나를 만나면 위험 부담이 너무 크다고 말한다. 성질 급한거 빼면 자기와 잘 맞는것은 분명하지만 다시 만나더라도 또 버려질게 분명하고 그렇게 되면 이번에는 극복 못할 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애나가 너무 유명인이다 보니 관계가 다시 틀어질 경우에 자신은 큰 타격을 받게 될거라고 말한다. 애나는 미소를 지으며 확실한 거절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자신은 노팅힐에 살지만 애나는 베벌리힐스에 살고 있고, 애나는 유명해서 세상 모두가 알지만, 자신은 어머니조차 이름을 기억못한다고 말한다. 애나는 현명한 결정이라며 미소를 짓는다. 애나가 유명한거는 다 허상이라며 잊지 말라고 말한다. 애나가 자신도 소년 앞에서 사랑을 구하는 소녀일 뿐이라며 눈물을 글썽인다. 윌리엄은 아무말 하지 못하고 애나를 바라본다. 애나는 윌리엄에게 인사를 하고 서점을 떠난다.

 

 

 

 

 


토니의 식당에 친구들이 모여 있다. 윌리엄은 애나가 찾아왔던 얘기를 하고 친구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친구들은 잘한 결정이라고 말한다. 그때 전화를 받고 식당으로 온 스파이크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허니는 윌리엄이 애나 스콧에게 퇴짜 놨다고 말한다. 그러자 스파이크는 정신 나간 등신이라고 말한다. 허니는 현명한 결정이었다고 말한다. 벨라는 샤갈의 그림이 진품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진품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버니는 애나가 사귀고 싶다고 했는지 묻는다. 윌리엄이 그렇다고 하자 버니는 멋지다고 말한다. 버니는 윌리엄과 사귀고 싶다는걸로 봐서 괜찮은 사람이 분명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고백받을때 기분은 좋았다고 말한다. 애나가 유명인이지만 윌리엄은 애나가 '자신은 그저 소년에게 사랑을 구하는 소녀일 뿐이다'라고 했던말 친구들에게 얘기한다. 친구들은 아무말 없이 윌리엄을 바라본다. 윌리엄은 자신이 실수한것을 깨닫는다. 윌리엄과 친구들은 맥스의 차로 리츠 호텔로 이동한다.

 

 

 

 

 

리츠 호텔에 도착한뒤 윌리엄은 지배인에게 플린스톤, 밤비, 비비스, 버트헤드가 있는지 묻는다. 지배인은 포카혼타스가 투숙을 했었지만 1시간 전에 퇴실했고, 출국산 사보이 호텔에서 기자 회견이 있다고 알려준다. 윌리엄과 버니는 고맙다면서 지비앤에게 볼키스를 하고 나간다.

 

 

 

 

 

맥스는 사보이 호텔로 방향을 돌린다. 하지만 신호가 바뀌기를 기다리고 있다. 스파이크는 기다리다 속이 타겠다면서 차에서 내린뒤 도로에서 차들을 막고 맥스의 차를 먼저 보낸다.

 

 

사보이 호텔에 도착한뒤 윌리엄은 호텔로 달려간다. 윌리엄은 호텔 직원에게 기자회견장이 어딘지 묻는다. 오텔직원은 기자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윌리엄은 주머니에 있던 카드를 재빨리 보여주고 집어 넣는다. 호텔직원은 비디오 대여점 회원카드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사내 잡지 기자라면서 둘러댄다.

 

 

그때 벨라가 허니와 들어온다. 벨라는 장애인을 대하는 런던 호텔의 실태를 취재중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호텔직원은 친절하게 기자회겨은 랭커스터 룸이고 지금쯤 끝났을 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바로 랭커스터 룸으로 달려간다. 다행히 아직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윌리엄은 기자들 사이로 들어가서 애나의 얘기를 듣는다. 도미닉 기자는 애나에게 영국에는 얼마나 머물 것인지 묻는다. 애나는 오늘 밤에 떠난다고 말한다.

매니저는 마지막 질문을 받겠다고 말한다.

 

 

기자는 애나가 1년간 쉬기로 한것이 제프와 주연 여배우의 스캔들과 관련이 있는지 묻는다. 애나는 전혀 아니라고 말한다. 기자는 소문을 믿는지 묻는다. 애나가 자신과는 상관없는 일이지만 경험상 제프와 관련된 소문은 사실이었다고 말한다.

 

 

 

 

 

다른 기자는 지난번에 영국에 왔을때 사진을 찍은 젊은 영국 남자와는 어떤 관계인지 질문한다. 애나가 그때나 지금이나 우리는 그냥 친구라고 말한다. 다른 기자들이 질문을 하려고 손을 든다. 그때 매니저는 분홍색 셔츠 입은 윌리엄을 지목하며 질문할 기회를 준다.

 

 

무심코 바라본 애나는 윌리엄인 것을 알고 바라본다. 윌리엄은 두사람이 친구 이상일 가능성은 없는지 묻는다. 애나는 그러기를 바랐지만 틀린것 같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추가 질문을 하려고 하자 매니자가 한번만 질문하라며 막는다. 애나는 괜찮다면서 질문이 무엇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그 남자가 멍청했다는 것을 깨닫고 무릎을 꿇고 다시생각해달라고 사정하면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친구들은 회견장 뒤쪽에서 긴장하면서 지켜보고 있다. 애나는 그럴거라며 환하게 미소를 짓는다. 윌리엄은 아주 좋은 소식이었다면서 '승마와 애견' 독자들이 무척 기뻐할 거라고 말한다.

 

 

 

 

 


애나가 매니저에게 귓속말을 한다. 매니저는 도미닉 기자에게 아까전에 한 질문을 다시 해달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영국에 얼마나 머물 계획인지 묻는다. 애나는 윌리엄을 바라보며 계속 있을 거라고 말한다. 기자들은 윌리엄과 애나에게 몰리면서 사진을 찍는다.

 

 

 

 

 

 

윌리엄과 애나는 결혼식을 올린다. 애나는 윌리엄과 함께 영화제에 참석한다. 윌리엄과 애나가 공원 벤치에 앉아서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노팅 힐(Notting Hill)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노팅 힐(Notting Hil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