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게이트웨이(The Gateway,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영화 게이트웨이(The Gateway)는 평행우주속의 또 다른 세상을 발견한다는 소재의 영화다.

 

물리학자 제인(자클린 맥켄지)은 레그(벤 모틀리)와 함께 차원이동에 대한 연구를 한다. 실패를 거듭하던 어느날 매개변수를 조정하여 실험을 하게 되고, 챔버 안에 넣어두었던 사과가 사라진다. 이후  제인이 호수에서 남편 매트(마일리스 폴라드)를 기다리는데, 교통사고를 당한 남편의 마지막 전화를 받게 된다. 몇일동안 괴로워하던 제인은 다시 연구실로 출근하여 연구를 진행한다. 매개변수가 적힌 종이를 보낸뒤 평행우주의 다른 곳에서 메시지가 도착한다. 캠코더를 보낸뒤 돌아온 영상을 확인한 제인은 직접 가보기로 결심하고 장비를 작동시킨다.

 

제인은 그쪽 세상에 있는 매트를 만난뒤 함께 돌아오고, 아이들은 기뻐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매트의 과격하고 폭력적인 성격이 드러나고, 제인은 다른세상의 매트가 어떻게 지냈는지 확인하기 위해 또다시 차원이동을 한다. 다른세상의 매트가 제인을 죽였다는 것을 알게 된 제인은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다시 돌아가려한다. 그때 연구실에 나타난 매트는 장비를 파괴하고 레그를 죽인다. 돌아갈 방법을 고민하던 제인은 다른세상의 레그를 만나 차원이동을 하지만 또다른 세상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매개변수를 다시 조정하여 제인은 다시 돌아오게 되고 아이들과 함께 매트를 붙잡아 멀리 보내버린다. 하지만 레그가 나타나 이쪽 세상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평행이론 얘기는 뻔하지만 나름 볼만한 영화였다.

 

 

 

 

 

인간이 열지 말아야 할 문을 열었다.
어제 죽은 남편이 오늘 돌아왔다.

 

 

 

 

 

 

 

 

 

 

 

 

영화 게이트웨이(The Gateway,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5월 개봉영화 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04

 

 

 

 

 

 

 

게이트웨이(The Gateway)

 

 

- 2018 제작
- 2018.05.03 오스트레일리아 개봉, 오스트레일리아, 미스터리 외
- 12세이상관람가, 90분
- 감독 : 존 V. 소토
- 출연 : 자클린 맥켄지, 마일즈 폴라드, 벤 모틀리, 헤일리 매켈히니

 

 

자클린 맥켄지(제인 챈들러 역)
마일리스 폴라드(매트 챈들러 역)
섀넌 베리(사만다 챈들러 역)
라이언 파니자(제이크 챈들러 역)
해일리 매켈리니(루스 역)
벤 모틀리(레그 역)
트로이 코워드(존 역)
아담 T 퍼킨스(잭 역)

 

 

 

 

 

 

 

 

 

 

 

 

 

 

 

 

 

게이트웨이(The Gateway) 줄거리

 

 

제인(자클린 맥켄지)은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집안으로 조용히 들어온다. 집안에서는 챈들러 가족이 페타와츠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다. 제인은 놀라며 밖으로 뛰어나간다.

 

 

 

 

 


평행 우주가 우리에게 미치는 여러가지 가능성을 생각해야한다. 우리 세상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도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생명이 없는 세상도 있고, 지구 자체가 없는 곳도 있을 것이다. 태양계가 없을 수도 있고, 우리와 똑같은 세상도 있어서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거의 똑같을 수도 있다.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해서 파생되는 것도 엄청날 것이다. 그런 세상을 여행할 수 있다면 꽤 멋질 것이다. 일본에서도 연구중이고, 러시아는 물론 국방부에서도 관심이 많다. 미국의 달파 라는 기관에서도 군사기술을 조심스레 연구중이며 무기로 사용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 3주전 -

아침 조깅을 하고 돌아온 제인은 연구실로 출근한다. 제인의 조수 레그(벤 모틀리)는 도킨스와 통화를 하면서 시간이 좀 걸리지만 곧 될거라고 말한다. 제인이 대신 도킨스의 전화를 받는다. 제인은 마감일이 지난거 알지만 거의 다 되었다고 말한다. 제인은 한달이라는 말을 듣고 전화를 끊는다.

 

 

 

 

 

제인과 레그는 사과를 챔버에 넣고 실험을 한다. 제인은 페타와츠를 150으로 올린다. 경보음이 울리면서 불빛이 번쩍인다. 레그는 사과가 그대로 있는 것을 보고 실패라고 말한다.

 

 

 

 

 

 

제인은 호수에서 매트와 만난다. 제인은 매트(마일리스 폴라드)를 만나 연구실 날려버릴번했다고 말한다. 제인은 도킨스가 한달뒤에 실험을 중단하라 했다고 말한다. 제인은 5년을 연구했는데 그냥 이렇게 문을 닫게 되었다고 말한다. 매트가 일본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제인은 그쪽 자본과 시설에 비하면 여기는 구멍가게 수준이라고 말한다. 제인은 마감일 때문에 숨이 막힌다고 말한다.

 

 

매트는 자기 회사 편집자도 맨날 닥달한다고 말한다. 제인은 가끔 그냥 도망치고 싶다고 말한다. 매트가 제인은 참을성이 없어서 그렇다며 달래준다.

 

 

 

 

 

레그는 회로기판을 고치고 다시 연구를 한다. 제인이 오늘은 그만 하자며 퇴근을 한다. 레그는 조금 더 있다가 가겠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제인은 연구에 대한 생각을 한다.

 

 

 

 

 

다음날 레그는 시스템 수정을 마친다. 제인은 사과를 넣고 200페타와츠부터 시작하겠다고 말한다. 제인은 조심성을 따질때가 아니라며 250으로 올린다. 잠시뒤 300으로 올리고 350으로 올린다. 잠시뒤 경보음이 울리고 장비가 작동한다. 챔버의 사과를 확인하는데 흔적도 없이 사라진것을 확인한다. 제인은 우리가 해낸거라고 말한다. 레그는 우리가 유기물을 분해했다고 반만 성공했다고 말한다.

 

 

 

 

 

 

제인은 호수가에서 매트를 기다리고 있다. 잠시뒤 매트의 전화가 걸려오가 전화를 받는다. 매트는 아이들에게 사랑한다고 전해주고, 제인에게 사랑한다고 전화를 하고 전화가 끊어진다. 제인은 급히 이동하여 교통사고 현장에 도착한다. 제인은 매트의 죽음을 슬퍼한다. 제인은 장례를 마친뒤 아이들과 함께 매트의 유골을 호수에 뿌린다.

 

 

 

 

 

 

제인은 지에서 술을 마시며 힘들어한다. 제이크(라이언 파니자)는 식탁에서 잠든 엄마를 깨운다. 제인은 아침을 준비해주겠다고 하다가 계란을 깨버린다. 루스(해일리 매컬리니)가 사만다(섀넌 베러)와 제이크를 집으로 데리고 온다. 루스는 잠든 제인을 깨운다. 제인은 맷이 항상 곁에 있어줬는데 일에만 몰두했다며 후회를 한다. 제인은 마지막에 맷이 전화를 했을대 아이들을 사랑하고, 나를 사랑한다고 했는데, 맷에게 사랑한다고 대답해주지 못한게 가장 마음 아프다며 슬퍼한다.

 

 

 

 


제인은 연구자료를 다시 검토하기 시작한다. 제인은 사과가 사라졌을때를 떠올리며 다른쪽에 수신인이 있다는 생각을 한다. 제인은 레그에게 전화를 해서 마지막 테스트에서 사과가 수신인에게 전달될것일 수도 있다고 말한다. 레그는 챔버가 비어 있었다고 말한다. 제인은 레그에게 테그마크 이론에 대해 얘기한다. 제인은 바로 연구실로 이동한다.

 

 

 

 

 

레그는 연구자료를 확인해 봤는데 맞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제인은 우리가 평행우주에 사과를 보낸것 같다고 말한다. 제인은 이게 사실이라면 분명히 평행우주에도 이런 장비가 있고, 과학자들도 같은 실험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제인은 우리 본래의 목적에 맞게 1레벨이나 3레벨이라 가정하고, 저쪽에서는 왜 답을 안하는 것 같은지 묻는다.

 

 

레그는 어쩌면 주파수가 잘못됐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제인은 아직 공식을 모를수도 있다고 말한다. 레그는 우리 매개변수를 보내주겠다며 노트에 변수를 적는다. 제인은 페타와츠(350), 코일값(36.9)만 적고, 덧붙이지 말라고 말한다. 제인은 레그가 적은 종이를 챔버에 넣고 350에 맞춰서 보내자고 말한다. 레그는와 제인은 지난번에 했을때처럼 장비를 작동시킨다. 챔버안에 없어진 종이를 확인한다. 제인은 이제 기다리자고 말한다.

 

 

 

 

 

제인은 아이들의 아침을 차려준다. 레그는 제인에게 전화해서 빨리 오라고 말한다. 레그는 챔버앞에서 서성이고 있다. 제인은 챔버안에 있는 메모지를 꺼내보며 장난치는거 아닌지 묻는다. 레그는 손도 안댔다고 말한다. 잠시뒤 챔버가 작동하고 다시 문을 열어본다. 안에는 한입 먹은 사과가 들어 있다.

 

 

 

 

 

레그가 저쪽 세계는 어떤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우리보다 더 발전했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제인은 우리가 먼저 공식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제인은 누가 보냈는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레그는 분명히 소통할 방법이 있을 거라고 말한다. 제인은 캠코더를 꺼내 보내보자고 말한다. 챔버를 가동한뒤 캠코더를 보낸다. 잠시뒤 다시 챔버가 가동되고, 캠코더가 도착한다. 제인은 레그에게 재생해보라고 말한다.

 

 

 

 

 

영상속에는 평행우주의 제인 챈들러가 연구실을 소개하고, 매개변수를 보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레그는 놀라면서 저쪽 사람들이 여기사람들과 같을 거라고 말한다. 레그는 제인에게 앞으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제인은 저쪽 세상에 대해 알아보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우리에게 없는의학 기술이 있다거나 암치료제가 있을 수 있다고 말한다. 레그는 저쪽 컴퓨터 시스템이 궁금하다고 말한다.

 

 

 

 

 

제인은 우리가 저쪽으로 가보자고 말한다.. 레그는 위험해서 안된다고 말한다. 제인은 사과, 카메라를 봐도 멀쩡하다고 말한다. 레그는 미크론 단위라도 변수값이 달라지면 이동하는 중에 우리 DNA가 분해되고 끔찍한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말한다. 제인로 레그의 말을 듣고 인정한다.

 

 

 

 

 

제인은 호수에서 남편의 사진을 보며 생각을 한고 연구실로 돌아온다. 제인은 루스와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만약에 자신에게 무슨일이 생긴다면 애들좀 봐달라고 부탁한다. 루스는 가족이고 당연히 돌와불거라고 말한다. 잠들었던 루스는 남편이 호수에서 기다리는 꿈을 꾸다 깨어난다.

 

 

 

 


제인은 연구실로 이동하여 시스템을 원격으로 작동시키고 챔버 안으로 들어간다. 페타와츠가 가동이 되고 분석을 한후에 평행우주 너머에 있는 다른세상 실험실로 이동하는데 성공한다.

 

 

 

 

 

 

정신을 차린 제인은 주위를 둘러보며 일어난다. 제인은 연구실을 나와 길을 걷기 시작한다. 호수에 도착한 제인은 이곳 세상의 매트와 마주친다. 매트는 제인을 발견하고 죽었다면서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제인은 애들도 잘있다고 말한다. 매트는 우리에게 자식이 없다고 말한다.

 

 

제인은 울먹이면서 자신이 연구실에서 일하던것을 성공했다고 말한다. 제인은 자신이 살던 세상에서는 매트가 교통사고로 죽었다고 말한다. 매트가 여기에서 제인이 그렇게 죽었다고 말한다. 매트는 애들이 몇명이 있는지 묻는다. 제인은 2명이 있다고 말한다. 매트는 자신도 데려가 달라고 말한다. 제인은 노력해보겠다고 말한다.

 

 

 

 

 

매트가 먼저 도착하여 바닥에 쓰러져 힘들어 하고 있다. 뒤이어 제인이 챔버를 통해 돌아온다. 그때 레그가 연구실로 돌아와 두사람의 모습을 보고 놀란다. 레그는 제인에게 다른 차원의 사람을 데리고 왔다며 놀란다. 제인은 자신의 연구라고 말한다.

 

 

 

 

 

레그는 고려해야할게 많이 있다고 말한다. 제인은 자기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레그는 죽었다 살아난 남편은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묻는다. 제인은 바로 잡으면 된다고 말한다. 레그가 애들은 생각해봤는지 묻는다. 제인이 애들은 아빠가 돌아오기를 바랐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제인은 루스를 먼저 돌려보낸뒤에 아이들에게 얘기를 한다. 제인은 자신이 텔레포트 연구를 하면서 물건을 사라지게는 했는데 되돌아 오게는 못했었다고 말한다. 제인은 아이들에게 평행우주에 대해 설명을 한다. 제인은 사과가 어디로 갔는지 알게 되었고 우리와 정말 비슷한 세계를 발견했다고 말한다.

 

 

제인은 직접 다녀왔고 그곳에서 아빠를 찾았다고 말한다. 제이크는 그게 무슨 뜻인지 묻늗나. 제인은 아빠와 똑같은 사람을은 그쪽 세상에서는 죽지 않았다고 말한다. 사만다는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제인은 밖에 차에 있다고 말한다.

 

 

 

 

 

사만다는 차로 달려가서 확인한다. 매트는 차에서 내려 정원을 바라보고 있다. 사만다는 매트를 발견하고 달려가서 안는다. 제이크도 매트를 확인하고 안는다. 제인은 기뻐하며 바라본다.

 

 

 

 

 

 

 

 

 

 

 

 

 

 

 

 

거실로 옮겨서 대화를 나눈다. 제이크는 매트고 이쪽세계로 넘어오면 그쪽에 남아있는 제이크와 사만다는 아빠를 그리워하지 않는지 묻는다. 매트가 그쪽 세계에는 제이크와 사만다가 없다고 말한다. 제이크는 이쪽과 다 똑같은것이 아니었는지 묻는다. 제인은 비슷한 것이지 똑같지는 않다고 말한다.

 

 

사만다는 그쪽에 있는 엄마는 매트를 안 찾는지 묻는다. 제인이 그쪽 세계에서는 엄마가 교통사고로 죽었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제인은 이제 그만하자고 말한다. 매트는 대단한 날이었다며 좀 피곤하다고 말한다. 매트는 침실에서 주위를 둘러본다. 제인은 아이들에게 아빠가 돌아온것을 주위에 알리면 안된다고 말한다.

 

 

 

 


제인이 침실로 찾아와 몸은 좀 어떤지 묻는다. 매트는 괜찮다고 말한다. 제인은 매트의 손을 잡으며 정말 보고싶었다고 말한다. 제인은 매트와 키스를 한다. 제인은 꿈꾸는 것 같다고 말한다. 매트는 떠나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다음날 제인은 조깅을 하고 돌아온다. 매트는 아이들의 아침을 차려준다. 제인은 방에서 작업을 하고 있다. 그러다 뒤에 서있는 매트를 발견하고 놀란다. 제인은 매트에게 다음에는 노크를 하라고 말한다. 매트는 자기사 살던 세상과는 다르다고 말하면서 아름답다고 말한다. 매트는 제인이 인생 최고의 행운이라고 말하면서 키스를 한다.

 

 

 

 


잠에서 깬 제인은 물을 마시다 매트의 바지 주머니에 있던 물건을 발견한다. 제인은 매트에게 무엇인지 묻는다. 매트는 자가 방어용 전기충격기라고 말한다. 제인은 이런게 왜 필요한지 묻는다. 매트는 자신이 있는 곳은 아주 폭력적이라고 말한다. 제인은 전기충격기를 사용하려하자 매트는 빼앗으며 생각보다 위험한거라고 말한다.

 


네사람은 식사를 하고 있다. 그때 할머니가 집에 찾아온다. 할머니는 사만다에게 인사를 하다가 식탁에 놓인 접시를 발견한다. 할머니는 접시게 네개라며 손님이 있었는지 묻는다. 제이크는 접시를 하나 더 놨다고 말한다. 할머니는 웃으면서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제인은 매트가 어디로 갔는지 찾는다.

 

 

 

 

 

매트는 후드를 쓰고 공원을 걷고 있다. 그때 잭(아담 T 퍼킨스)는 재을 알아보고 죽은줄 알았다고 말한다. 잭은 보험금 때문이었냐면서 얼마나 받았는지 묻는다. 매트는 당황하며 아무말없이 걸어간다.

 

 

 

 

 

사만다는 매트가 어디로 갔을지 묻는다. 제인은 모르겠다고 말한다.

 

 

잭이 매트를 계속 따라온다. 잭은 매트가 부탁을 들어주면 비밀을 지켜주겠다고 말한다. 잭은 매트에게 얘기좀 하자며 뒤따라간다. 그때 매트는 뒤돌아서며 전기충격기로 잭을 죽인다.

 

 

매트가 집에 돌아오자 제인은 반나절 사라졌었다며 어디갔었는지 묻는다. 매트는 주위를 둘러보았다고 말한다. 제인은 그러다 누가 보면 어떻게 설명할 거냐고 묻는다. 매트는 너무 다른 세상이라 걸어봤다고 말한다. 매트는 제인에게 다시는 안 그러겠다고 말한다. 제인은 정말 걱정했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잠에서 깬 제인은 매트가 침대에 없는 것을 발견하고 집안을 둘러본다. 매트는 딸의 방에서 사만다를 지켜보고 있다. 제인은 그 모습을 발견하고 바로 주방으로 이동한다. 매트는 제인에게 가족이 있어서 행복하겠다고 말한다. 제인은 매트에게 사만다 방에서 뭘했는지 묻는다. 매트는 누워있는 딸이 정말 아름답다고 말한다. 매트는 제인의 몸을 쓰다듬으며 모든게 새로워서 그렇다며 언짢게 했다면 미안하다고 말한다.

 

 

 

 


제인은 다시 연구실로 돌아온다. 레그는 토킨스에게는 뭐라고 할것인지 묻는다. 제인은 아무것도 얘기 안할거라고 말한다. 레그는 엄청난 성과인데 자금지원을 받으려면 뭐라도 알려줘야한다고 말한다. 제인은 일주일만 기다려보자고 말한다. 레그가 매트는 어떤지 묻는다. 제인은 괜찮다고 말한다.

 

 

 

 


제인은 운전을 하면서 지나간다. 그때 경찰이 다가와 오늘 아침에도 이길을 지나갔는지 묻는다. 경찰은 주위에서 의심스러운것을 못봤는지 묻는다.

 

 

매트는 사건에 대한 뉴스를 보고 있다가 제인이 돌아오자 TV를 꺼버린다. 제인은 집으로 돌아와 경찰이 심문을 했다고 말한다. 매트는 무슨일이었는지 묻는다. 제인은 공원에서 누가 죽었다고 말한다. 매트는 제인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제인은 동네에서 이런일이 생겨서 좀 놀랐다고 말한다.

 

 

 

 


제인이 잠들고 매트는 누워있다가 딸의 방으로 찾아간다. 사만다는 아빠의 얼굴 그림을 그리고 있다. 매트는 그림을 보며 이게 뭐냐며 화를 낸다. 사만다는 그냥 학교 숙제라고 말한다. 잠을 자던 제인이 깨어나 사만나의 방으로 간다. 매트는 아주 모욕적이라고 말하며 나가버린다. 제인은 적응할 시간이 필요해서 그런거라며 딸을 달래준다. 제이크는 진짜 이상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제이크는 어떤 사람인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방으로 돌아온 제이크는 화를 참으며 서성인다. 제인이 방으로 돌아와 노크를 한다. 제인은 매트에게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제인은 매트에게 아이들이 많이 놀랐다고 말한다. 매트는 진정하면서 자신이 과민반응을 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제인은 자기 잘못인것 같다며 매트에게 많은 것을 바랏다고 말한다. 제인은 아이들을 할머니에게 보내는게 어떤지 묻는다. 매트는 그게 좋을 것 같다고 말한다. 제인은 자기와 있는게 행복한지 묻는다. 매트는 돌아가고 싶은지 묻는거냐고 묻는다. 제인은 그런거 아니라고 말한다. 매트는 지금 협박하는 거냐고 묻는다. 제인은 아니라고 말한다. 매트는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제인은 아이들을 루스 이모 집으로 데리고 간다. 매트는 제인에게 전화해서 사만다가 자신을 용서해줬으면 좋갰다고 말한다. 제인은 아이들이 매트때문에 겁먹었다고 말한다. 매트는 제인에게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제인은 아이들 데려다 주고 연구실로 갈거라고 말한다. 매트는 레그도 있는지 묻는다. 제인은 조수니까 당연히 있을 거라고 말한다. 매트는 그 이상 아니냐고 묻고 전화를 끊어버린다.

 

 

 

 

 


제인은 레그에게 매트를 여기로 데려온건 실수였다고 말한다. 레그는 이제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제인은 그쪽 세계로 가서 어떻게 살았는지 봐야겠다고 말한다. 제인은 매트가 떠나지 않고 계속 여기 있으려 한다며 자신이 다녀와야 겠다고 말한다. 레그는 준비하겠다고 말한다. 레그는 집에서 몇거지 실험을 했는데 장비를 좀더 만들자고 말한다. 제인은 나중에 얘기자하자고 말한뒤 챔버 안으로 들어간다.

 

 

 

 

 

제인은 매트가 있던 세상으로 이동하여 집으로 이동한다. 집 주위에서는 헬기가 이동하면서 검색을 하고 있다. 제인은 거실문을 열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집안은 어질러진 상태 이고, 제인은 침실로 이동해 본다. 제인은 침대 위에 놓여진 이불을 들어본다. 제인은 그 쪽 세계의 제인이 죽은 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연구실에 있던 레그는 노래를 들으며 모니터를 보고 있다. 그때 뒤에 서 있는 매트를 보고 놀라서 일어난다. 매트는 제인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제인은 연구실로 돌아와 장비를 작동시키고 챔버 안으로 들어간다.

 

 

레그는 매트에게 뭐 필요한게 있는지 묻는다. 매트가 장비를 만지다 레그가 장미는 만지지 말라고 말한다. 매트는 장비의 전원을 뽑아버리고 레그를 공격한다. 매트는 전기충격기로 레그를 공격하여 죽인다.

 

 

 

 

 

에러가 발생하자 제인은 챔버 밖으로 나와 시스템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한다. 제인은 왜 안되는지 이유를 생각하다 매트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제인이 연구실 책상에 엎드려 자고 있다. 레그는 제인을 깨우며 드디어 나왔다며 보고싶었다고 말한다. 제인은 레그에게 여기에 어떻게 왔는지 묻는다. 레그는 언제나 처럼 차를 타고 왔다고 말한다. 레그는 전화를 20번 넘게 했는데 왜 안받았는지 묻는다. 레그는 매트가 폰을 가져갔는지 묻는다.

 

 

레그는 제인에게 왜 유니폼은 안 입었는지 묻고 키스하려 한다. 제인이 레그를 밀어내자 레그는 알았다며 일어난다. 레근느 어젯밤에 거의 다 알아냈다고 말한다. 레그는 실험을 해봤고, 페타와츠 변수를 거의 찾았다고 말한다. 제인은 레그의 집에도 이 기계가 있다는 말에 놀라며 바로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레그는 제인을 집으로 데리고 온다. 제인은 집에 설치된 장비를 보며 레그가 하려던 말이 이거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레그는 거의 다되었는데 사소한 문제들이 좀 있다고 말한다. 제인이 챔버를 확인하자 레그는 뭘하는 것인지 묻는다. 제인은 자기가 작동시킬수 있다며 드라이버를 달라고 말한다.

 

 

 

 

 

제인은 장비를 손본 뒤에 챔버 안으로 들어간다. 제인은 350페타와츠로 작동시켜 달라고 말한다. 레그는 그러다 여기 전체가 폭발할거라고 말한다. 제인은 레그에게 테그마크의 평행 우주이론을 아는지 묻는다. 제인은 자신이 증명을 했다고 말한다. 레그는 전에도 이것을 해봤다는 말인지 묻는다. 제인이 그렇다고 하자 레그는 자기도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제인은 350페타와츠로 맞춰달라고 말한뒤 챔버 문을 닫는다.

 

 

 

 

 

챔버가 작동한뒤 레그는 문을 열어 제언이 사라진것을 확인하고 뒤따라온다. 제인은 바닥에 누워있다 레그가 돌아오자 일어난다. 제인은 레그에게 집에가야하는데 차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운전자가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 차를 훔친뒤 이동한다.

 

 

제인은 레그에게 차에서 기다려 달라랄고 말한다뒤 드라이버를 챙겨 집으로 이동한다. 제인은 집안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가족을 발견하고 놀라며 집을 빠져나온다.

 

 

 

 

 

차로 돌아온 제인은 레그에게 뭔가 잘못되었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장비의 변수값을 수정한다. 레그는 생각보다 재미있다고 말한다. 제인은 레그에게 할말이 있는데 레그가 알던 제인은 이미 죽었다고 말한다. 레그는 무슨말인지 묻는다. 제인이 자신은 다른 세계에서 왔다고 말한다.

 

 

레그는 죽었다는게 무슨 소리인지 묻는다. 제인은 매트가 죽인것 같다고 말한다. 경찰은 자동차를 발견하고 문을 두드리며 문을 열라고 소리친다. 제인은 애들이 있는 집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제인은 레그를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레그는 여기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경찰이 집안으로 들어와 이게 댜 무엇인지 묻는다. 레그가 장비를 작동시키고 제인이 사라지자 경찰은 놀란다.

 

 

 

 


집으로 돌아온 매트는 냉장고에 붙어 있는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전화를 한다. 매트는 제인의 새조수이고 애들을 데리러 가겠다고 말한다. 전화를 받은 사람은 아마 루스 집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매트는 주소를 알려달라고 말한다.

 

 

제인은 레그의 집으로 돌아와 집앞에 세워진 자동차를 타고 루스 언니의 집으로 찾아간다. 제인은 집을 둘러보면서 사만다와 제이크를 찾는다. 제인은 루스언니에게 전화를 해서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루스는 집으로 가는 중이라고 말한다. 제인은 집으로 걸어오는 매트를 발견하고 집에서 기다리라고 말한뒤 전화를 끊는다.

 

 

 

 

 

 

매트는 루스, 사만다, 제이크를 부르면서 집안을 둘러본다. 제인은 매트를 피해서 집을 빠져나온뒤 집으로 돌아온다. 제인은 아이들이 무사한것을 보고 문을 잠그고 숨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때 집으로 돌아온 매트는 전기충격기를 들고 집을 둘러본다. 매트는 2층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위층으로 올라간다. 매트는 침실에 있는 제인을 발견하고 어떻게 돌아왔는지 묻는다. 제인은 매트가 한짓을 다 봤다고 말한다. 매트가 바람핀것은 그여자였다고 말한다. 제인은 그런 말로 정당화할 수 는 없다고 말한다. 매트가 자기는 그럴수 있다며 전기 충격기로 공격하려한다. 그때 숨어있던 제이크가 야구방망이로 매트를 쓰러뜨린다. 루스는 쓰러진 매트를 보고 놀란다.

 

 

 

 

 

제인은 매트를 레그의 작업실로 데리고 온다. 정신을 차린 매트는 다시 찾아올거라고 말한다. 제인은 챔버의 문을 다고 매트롤 멀리 보내버린다. 제인, 사만다, 제이크는 매트가 사라진것을 보고 안도한다. 정신을 차린 매트가 자리에서 일어나 주위를 둘러본다. 매트는 다른 세계의 미로에 갖힌다.

 

 

 

 

 

 

 

 

- 2달뒤 -
가족은 아침식사를 하고 있다. 루스는 아이들을 학교까지 데려다 준다. 제인은 루스에게 있다가 연구실에서 커피를 마시자고 말한다. 제인은 모두 떠나자 매트가 가지고 있던 전기충격기를 살펴본다. 그때 누군가 찾아와 노크를 한다. 제인은 레그를 보고 놀라며 문을 연다. 레그는 끔찍한 일이 벌어졌다면서 이 세상이 아니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게이트웨이(The Gatewa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게이트웨이(The Gatewa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