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는 전편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에서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와 존 코너(에드워드 펄롱)가 심판의 날(1997년 8월 29일)을 막는데 성공하여 미래가 바뀌었지만, 완전히 바뀐것이 아니라 지연되었을 뿐이라는 설정이다.

 

T-1000의 존 코너 암살실패 이후 존 코너는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않고 생활한다. 스카이넷은 존 코너(닉 스탈)를 찾지 못하게 되자 존의 동지들을 없애기 위해 최고의 병기 터미네트릭스 T-X(크리스타나 로건)를 과거로 보낸다.
저항군은 케이트 브루스터(클레어 데인즈)를 보호하기 위해 터미네이터 T-800(아놀드 슈왈츠제네거)을 과거로 보낸다. 존이 다친 다리를 치료하기 위해 동물병원에 몰래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케이트와 다시 만나게 된다. 케이트를 죽이기 위해 동물병원으로 왔던 T-X는 존의 존재를 확인하고 추적하기 시작한다.

 

케이트가 위험한 순간 터미네이터 T-800이나타나 케이트와 존을 구출하여 T-X의 추격을 피해 안전한 곳으로 이동한다. 존과 케이트가 스카이넷의 작동을 막기 위해 나서지만 한발 늦게 도착하게 되고, 스카이넷의 코어를 파괴하기 위해 네바다에 있는 방공호로 이동한다. 하지만 도착한 곳은 VIP용 대피소였고 스카이넷을 막을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는 내용이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떠나면서 호불호가 갈리는 터미네이터 시리즈가 되었다. 나름대로 볼거리있고 나쁘지는 않았지만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계속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영화였다.

 

 

 

세상을 피해서 살아가는 미래의 지도자 '존 코너'
'존 코너' 살해를 위해 과거로 온 최고의 병기 T-X
약속대로 T-800 그가 돌아온다.

 

 

 

 

 

 

 

 

 

 

 

 

영화 터미네이터3(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198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49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52
영화 터미네이터3(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45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99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05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868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 2003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03.07.2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8분
- 감독 : 조나단 모스토우
- 출연 : 아놀드 슈왈제네거, 닉 스탈, 클레어 데인즈, 크리스타나 로켄

 

 

아놀드 슈왈제네거(터미네이터, T-800 역)
닉 스탈(존 코너 역)
클레어 데인즈(케이트 부르스터 역)
크리스타나 로건(터미네트릭스, T-X 역)
데이빗 앤드류스(로버트 브루스터 역)
마크 페미그리에티(스콧 피터슨 역)
얼 보엔(피터 실버판 박사 역)
모이라 해리스(벡시 역)
초퍼 버넷(수석 엔지니어 역)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줄거리

 

 

 

- 존코너 나레이션 -
미래는 아직 기록되지 않았고, 우리에게는 우리가 만드는 운명뿐이다. 그렇게 믿고 싶었는데 그들은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를 죽이려 했고, 13살때 또 죽이려 했다. 미래에서 온 기계를 터미네이터라 부른다.

 

 

어머니는 평생 내게 핵전쟁의 위협을 경고했었다. 심판의날, 인간과 기계들의 전쟁이 시작되면 30억 인류는 한순간에 사라지고, 나는 남은 인류를 규합해 끝내 승리를 이룰 것이다. 하지만 심판의 날은 일어나지 않았다. 핵폭탄은 터지지 않았고, 컴퓨터는 인간을 장악하지 못했다.

 

 

우리가 심판의 날을 막은 것이다. 이제 안전하다고 느껴도 되는데 그러지 못한다. 나는 세상과 끊고 살고 있다.  전화도, 연락처도 없고, 누구도 나를 찾아낼 수 없다. 존은 과거와 연결된 모든 것을 지워버렸다. 하지만 아무리 발버둥쳐도 악몽들은 지워버릴 수 없다. 꿈속 터미네이터는 인류를 공격한다. 내가 지켜야할 미래는 원하지 않는 미래다 그래서 어느곳이든 목적지 없이 최대한 빨리 달린다.

 

 

 

 

 

늦은밤 오토바이를 타고 도로를 달리던 존은 사슴을 피하려다 사고가나고 다리를 다친다.

 

 

 

 

 


- 베버리 힐즈 -
마래에서 터미네이터 T-X(크리스타나 로건)가 과거로 온다. T-X는 거리에서 만난 여자의 옷과 차를 빼앗은뒤 전화를 한다. T-X는 LA학군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서 핵심표적을 찾은뒤 이동한다.

 

 

속도위반, 신호위반을 하고 달려가는 자동차를 발견한 경찰은 T-X를 뒤따라가서 차를 멈춘다. T-X는 광고판의 여자처럼 가슴을 크게 만든다. 경찰은 속도가 많이 나왔다며 며헌증과 등록증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T-X는 경찰의 총이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케이트 브루스터(클레어 데인즈)는 스콧(마크 페미그리에티)과 함께 상점에서 물건을 구경하며 아빠를 기다리고 있다. 로버트 브루스터(데이빗 앤드류스)는 딸 케이트에게 전화를 한다. 케이트는 아빠가 주말약속 때문에 전화한것을 알알핸다. 로버트는 군대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다면서 사정을 얘기한다.

 

 

케이트는 스콧이 아빠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아빠는 시간여유를 두고 만나보고 싶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예식장에서 만나서 명함을 주고 받으라고 말한다. 로버트는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케이트가 잘해왔으니까 실수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로버트는 민간 인터넷과 군장비가 50%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보고를 받는다. 수석 엔지니어(초퍼 버넷)는 백신을 만드는 중이고, 국방부에서는 우리가 인공지능으로 바이러스를 박멸하라는 지시를 했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박격포로 파리를 잡으라는 격이라고 말한다. 수석 엔지니어가 인공지능 스캔은 잠깐이면 된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그러려면 컴퓨터를 단일 시스템에 통합해야 한다고 말한다. 수석 엔지니어는 최고 인공지능이라 믿어도 된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아직 사람을 더 믿는다며 스카이넷을 너무 과신하지 말자고 말한다.

 

 

 

 

 

사막에 스파크가 일어나고 구형물체가 나타난다. 터미네이터 T-800(아놀드 슈왈제네거)은 주위룰 둘러보고 걸어간다.

 

 

존 코너는 차를 얻어타고 이동한뒤 동물병원 안으로 들어간다. 존은 동물용 진정제를 꺼내 약을 먹는다.

 

 

터미네이터는 마을에 있는 술집으로 걸어간다. 남자는 터미네이터에게 댄서는 뒷문으로 가라고 말한다. 술집에서는 '여자들만을 위한 밤'행사가 진행중이다. 여자들은 알몸의 터미네이터를 바라본다. 터미네이터는 무대위에서 춤을 추눈 대서에게 다가가서 옷을 벗으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댄서의 옷을 빼앗고 밖으로 걸어나온다. 터미네이터는 자동차를 훔친뒤 이동한다.

 

 

 

 

 


T-X는 짐스 버거에 도착한뒤 호세 바레라가 맞는지 묻는다. T-X는 호세 바레라를 확인한뒤 총을 쏘고 빠져나간다. TV에서는 전세계 통신망을 마비시킬 슈퍼바이러스의 위협이 예상된다는 뉴스가 나온다. T-X는 엘리제바스와 윌리엄 앤더슨 집으로 찾아가서 맞는지 묻고 총을 쏜다.

 

 

 

 

 

케이트는 응급상황이라는 문자를 받고 병원으로 출발한다. 스콧은 새벽 4시반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스콧이 깨어나기 전에 돌아오겠다며 일어난다.

 

 

 

 

 

존 코너는 다리의 상처를 치료하고 약을 먹고 자고있다. 존 코너는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깨어난다. 존 코너는 누군가 오는 소리를 듣고 몸을 숨긴다.

 

 

케이트는 동물 병원에 도착한뒤 병원안으로 들어간다. 케이트는 고양이가 아파서 치료받으러 온다며 안으로 들어간다. 케이트는 진료실 안에 떨어진 빈약병을 발견하고 약중독자라며 전화를 건다. 숨어있던 존 코너는 케이트에게 신고하지 말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지난주에도 여기를 털었다며 전화를 하려한다.

 

 

존은 총을 겨누면서 전화기를 내려놓으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조용히 전화기를 내려놓는다. 존은 약이 필요해서 그랬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반마일만 가면 병원이 있다고 말한다. 존은 그럴 사정이 아니라고 말한다. 케이트가 약통을 들어보이며 이것은 개한테 쓰는 약이라며 얼마나 먹은 것인지 묻는다. 존은 충분히 먹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설명서를 읽어보라며 약병을 던진다.

 

 

 

 

 

케이트는 존에게서 총을 빼앗은뒤 쏘고 케이지에 가둬버린다. 케이트는 다음에는 진짜 총으로 장난 치라고 말한다. 존이 나쁜뜻은 없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고양이를 데려온 여자 문을 열어준다. 여자는 고양이가 폐렴에 걸린것 같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잠깐 기다리라고 말한뒤 다시 존에게 온다. 케이트는 '마이크 크립키의 지하실' 얘기를 한다. 존은 그게 무슨뜻인지 묻는다. 케이트는 존 코너인것을 알아보고 웨스트 힐스 중학교 동창이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존이 중학교 2학년때 사라졌고, 그동안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존이 양부모는 살해되었고 자기가 안죽였다고 말한다.

 

 

 

 

 


잠시뒤 유리가 깨지는 소리가 들리고 케이트가 확인하러 나간다. 진료실에서 대기하던 여자의 비명소리와 총소리가 들리고, 케이트는 재빨리 몸을 숨긴다. T-X는 여자에게 케이트 브루스터인지 묻는다. 여자가 말을 하지 않자 T-X는 바로 피로 DNA검사를 하고 아니라는 것을 확인한다. T-X는 진료실로 걸어와 캐서린을 찾는다.

 

 

 

 

 

 

케이트는 숨어서 T-X를 지켜본다. T-X는 바닥에 떨어진 피를 발견하고 DNA검사를 한다. T-X는 존 코너 인것을 확인한다. 케이트는 T-X가 검사하는 동안 동물병원을 빠져나와 자동차로 달려간다. 하지만 케이트는 T-X에게 잡히게 되고, T-X는 존 코너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그때 자동차가 T-X를 향해 돌진해온다. 자동차는 벽과 충돌하고, 옆에 있던 가스탱크가 폭발한다. 터미네이터는 총을 들고 내린뒤 케이트가 맞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트는 케이트를 차에 태운뒤에 존코너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케이트는 어디에 있는지 말해주면 풀어줄것인지 묻는다. 터미네티어가 그렇다고 말하자 케이트는 병원안 개 케이지에 있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거짓말이었다며 케이트를 차에 가두고 문을 고정시킨다.

 

 

 

 

 


잠시뒤 T-X의 신체는 다시 복구를 시작한다. 존 코너는 케이지를 빠져나와 밖으로 이동한다. 존 코너는 터미네이터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터미네이터는 존 코너에게 심판의 날이 왔다고 말한다. 존은 자신를 죽이러 온 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존은 반드시 살아야 한다면서 데리고 나간다. 존은 왜왔고, 어디로 가야하는지 묻는다.

 

 

 

 

 

 

T-X는 벽돌 더미에서 일어나 밖으로 나온다. 터미네이터는 T-X에게 총을 쏘면서 공격한다. 존은 자동차를 타고 병원을 빠져나간다. T-X는 손을 무기로 변형시킨뒤 터미네이터를 향해 발사한다. 터미네이터는 T-X의 들라스마 총에 맞고 벽을 뚫고 날아간다.

 

 

 

 

 

 

 

 

 

 

 

 

 

 

 

현장에 도착한 구급대원은 남자의 맥박이 없으니 일으켜 세우자고 말한다. T-X는 현장에 도착한 경찰차의 시스템에 접속한다.

 

 

케이트는 911에 전화해서 납치당했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차종은 토요타 툰드라이고 에머리 동물병원 응급차 뒤에 갇혔다고 말한다. 통신장애가 생기면서 전화가 끊겨버린다.

 

 

 

 


T-X는 뒤쪽에 있는 대형 크레인차 운전석에 올라탄다. T-X는 현장에 있는 자동차 시스템에 접속한뒤 리모트 컨트롤 시킨다. T-X는 경찰차와 구급차를 조종하며 먼저 보내고 크레인차를 끌고 이동한다. 터미네이터가 다시 일어나 경찰 오포바이를 타고 크레인차를 뒤쫓아간다.

 


케이트는 자동차 벽을 두드리며 내려달라고 말한다. 존 코너는 케이트에게 거기서 뭐하는것 인지 묻는다. 케이트는 존 때문에 이렇게 된거라며 내려달라고 말한다. 존이 지금은 곤란하다고 말한다.

 

 

 

 

 

존이 케이트와 얘기하는 사이 앞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한다. 앞차 운전자는 파손된 자동차를 보며 화를 낸다. 존은 남자에게 좋게 해결하자고 말한다. 그때 케이트는 도와 달라며 경찰을 불러달라고 소리를 지른다. 멀리서 경찰 싸이렌 소리가 들려오고 남자는 이쪽으로 오라고 손짓한다. 존은 자동차 시동을 걸고 출발한다. 뒤이어 도착한 크레인은 사고난 차를 들이받으면서 지나간다.

 

 

 

 

 

케이트는 존에게 경찰이라며 차를 멈추라고 말한다. 존은 안된다면서 계속 운전해서 이동한다. 무인차량은 동물병원 응급차를 들이받으면서 공격한다. 크레인을 타고 뒤쫓아가는 T-X는 표적을 포착하고 들라스마 총을 겨눈다. 순간 존은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늦추뒤 빠져나간다.

 

 

 

 

 


존은 추격을 피해 인도위로 올라가 달린다. T-X는 크레인을 옆으로 돌리면서 이동한다. T-X가 총을 쏘려할때 터미네이터가 타이어를 총으로 쏜다. T-X는 크레인으로 터미네이터를 공격한다. 터미네이터는 크레인을 붙잡고 버틴다.

 

 

 

 

 

T-X는 마주오는 소방차와 크레인을 부딪혀 터미네이터를 떼어낸다. 터미네이터는 소방자를 자신이 운전하겠다며 방향을 돌린다. 소방관들은 모두 차에서 뛰어 내린다.

 

 

 

 

 

크레인트럭이 존 코너의 차에 접근한다. 터미네이터는 크레인차 옆으로 접근한뒤 차를 들이받으며 옮겨탄다. 터미네이터가 T-X를 운전석 밖으로 밀어내지만 T-X는 다시 자동차를 붙잡고 올라온다.

 

 

터미네이터는 하수관에 크래인추를 떨어뜨린뒤 동물병원차로 뛰어오른다.. T-X가 다시 운전석으로 돌아오는데, 크레인의 줄이 당겨지면서 자동차는 뒤집어진다.

 

 

터미네이터는 존에게 옆으로 가라고 한뒤 자동차를 운전한다. T-X는 빠져나온뒤 이동하는 차를 바라본다.

 

 

 

 


터미네이터는 존 코너의 뇌를 검사하고 뇌는 정상이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사라코너, 사이버다인 회사 폭발 등을 얘기하면서 기억하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그것은 T101 모델이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를 찍어내는 공장이 있는 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그렇다고 말한다. 존은 처음부터 새로 가르쳐야 될 판이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케이트에게 다친곳이 있는지 묻는다. 케이트는 멀쩡하다며 욕을 한다. 터미네이트는 고속도로를 달려간다. 존은 어디로 데려가는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안전한 장소로 간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문을 발로파면서 나가려고 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다음 출구에서 여자를 내려주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여자도 보호받아야 된다고 말한다. 존이 기계들이 노리는 표적은 나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기계들이 존을 찾지 못하자 존의 동지들을 없애려고 T-X가 온것이라고 말한다.

 

 

존은 케이트가 저항군에 들어온다는 말인지 묻는다. 존이 사이버다인은 10년전에 폭파되어서 터미네이터가 존재할수가 없다고 말한다. 존이 심판의 날을 막았다고 하자 터미네이터는 연기시켰을 뿐이고, 심판의 날은 피해가지 못한다고 말한다.

 

 

 

 

 

터미테이트의 몸에서 연기가 나온다. 터미네이터는 자신의 동력은 두개의 수소 연료 전지인데 들라스마 공격때 하나가 파손되었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T-X는 초강력 전투병기로 들라스마 리액터로 작동이 된다고 말한다. 첨단 무기들이 장착되어 있는데 특히 나노-테크놀로지 바늘이 있다고 말한다. 존은 무슨 뜻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T-X가 딴 기계들을 조종할 수 있다고 말한다.

 

 

T-X 몸체는 중무장 되어 있어서 어떤 공격에도 꿈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존은 파괴방법이 있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게다가 자신은 이미 폐기된 모델이고, T-X는 더 빠르고 더 강력하고 지능도 더 높은 성능이 뛰어난 병기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놈들이 자신의 출동을 미리 예측했고, T-X는 딴 터미네이터들을 지배하는 로봇이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 잡는 터미네이터 헌터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파괴된 수소전지를 뽑은뒤 자동차 밖으로 던져버린다. 수소전지가 폭발하면서 충격이 자동차까지 전해진다. 터미네이터는 전지를 터뜨리면 폭발력은 가공할 수준이라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존은 자동차에 기름을 넣고, 터미네이터는 편의점 안으로 들어가서 물건을 고른뒤 그냥 나온다. 터미네이터가 잠긴 문을 열자 케이트는 뛰쳐나온다. 터미네이터가 케이트를 붙잡자 케이트는 도와달라고 소리를 지른다. 그러자 편의점 점원은 그 모습을 보고 경찰에 신고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빨리 떠나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운전을 하고 존 코너는 케이트와 함께 뒤에 탄다.

 

 

 

 

 

존은 케이트에게 먹을것을 건네준다. 케이트는 존이 자신을 납치했다며 지어던진다. 케이트가 존은 언제나 문제아 였다며 껄렁한 건달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정체가 무엇인지 묻는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자신이 누군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트는 쪽문을 열고 지구 저항군 지도자이고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그 말을 듣고 황당해하면서 저사람은 누구인지 묻는다. 존이 그는 로봇이고 미래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왔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반지를 보이면서 약혼자가 있고, 곧 찾아올거라고 말한다. 존은 만약에 목숨을 걸어야 할만큼 끔찍하고일이 일어나고 중대한 책임을 짊어질 운명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케이트는 무슨 소리인지 묻는다.

 

 

 

 

 

존은 케이트에게 마이키 크립키 지하실 얘기는 왜 했는지 묻는다. 존은 그 지하실에서 키스 했다는 것을 떠올린다. 케이트는 그 다음날 존이 뉴스에 나왔다고 말한다. 존은 키스했던 날이 터미네이터를 만나기 전날이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후 10년만에 다시 만나게 되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우연의 일치라고 말한다.

 

 

 

 


T-X는 케이트의 집에서 로버트와 케이트의 사진을 보고 스콧을 죽인다. 에드워드와 벨형사가 케이트의 집으로 찾아와 캐이트를 찾는다. 스콧으로 변신한 T-X는 케이트가 집에 없다고 말한다. 형사는 케이트의 직장에 문제가 생겼고, 빅토빌 주유소에서 신고가 접수되었는데 그녀의 납치와 연관이 된것 같다고 말한다. T-X는 그녀를 찾도록 돕겠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공동묘지에 도착한뒤 케이트와 존을 데리고 들어간다. 존은 엄마 사라 코너의 이름을 보고 어디에 묻혔는지 전혀 몰랐었다고 말한다. 존은 자신이 집을 떠날때 엄마가 죽었다고 말한다. 존은 여기에 왜 데려왔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벽을 부수고 관을 꺼낸다. 관안에는 많은 무기들이 들어있다. 터미네이터는 사라 코너의 친구들이는 멕시코에서 화장해서 유해를 바다에 뿌렸고, 사라의 유언대로 무기를 채워둔거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사라가 어떻게 죽었는지 묻는다. 존은 백혈병이었다고 말한다. 존은 바자에 살 무렵 백혈병으로 6개월 진단받았고, 종말이 오지 않을거라는 확신이 들때까지 3년간 병마와 싸웠다고 말한다. 존은 엄마도 '오늘 이후로는 하루하루가 선물이고, 우리는 해냈고, 이제는 무사하다'는 말을 믿지 않았던것 같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터미네이터와 존이 얘기를 나누는 사이 권총을 집어들고 겨눈다. 터미네이트는 자신의 임무가 케이트를 지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터미네이터가 다가오자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총알을 입으로 뱉으면서 다시는 그러지 말라고 말한다.

 

 

 

 

 

경찰이 공동묘지에 최루탄을 쏘고, 인질을 풀어주라며 경고방송을 한다. 케이트는 경찰이 온 것을 알고 밖으로 뛰어 나간다. 경찰은 케이트를 데려간뒤 주위를 포위한다.

 

 

터미네이터가 존은 저항군을 승리로 이끈다면서 무기를 챙긴다. 존은 그 얘기는 지겹게 들었다며 자신은 지도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존 코너를 들어올리며 자신의 표적이 아니라고 말한다. 존은 재수없는 기계에 불과하다며 욕한다. 터미네이터는 그런 태도는 좋다며 다시 내려놓는다. 존은 자기를 조종하는 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절망보다는 분노가 더 쓸모 있다고 말한다.

 

 

 

 


에드워드와 벨형사는 스콧과 함께 이동하면서 케이트가 무사하다 전화를 받는다. 경찰은 사막근처의 푸른잔디 공동묘지에 있다고 알려준다. 그러자 T-X는 형사들을 죽이고 자동차의 방향을 돌린다.

 


케이트는 구조대원의 치료를 받는다. 피터 실버만 박사(얼 보엔)은 케이트에게 이제 안전하다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케이트에게 지금 기분이 어떤지 묻는다. 케이트가 그는 인간이 아니라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인질이 된 기분을 잘 안다며 자기도 경험을 했다고 말한다. 실버만 박사는 별별 상상을 다하게 된다면서 극복하려면 몇년씩 걸린다고 말한다.

 

 

 

 


경찰은 공동묘지로 진입한다. 그때 터미네이터는 관을 들고 밖으로 나온다. 경찰은 터미네이터를 향해 총을 쏜다. 실버만 박사는 터미네이터의 모습을 보고 도망친다. 터미니에터는 돌아서면서 경찰차만 공격한다. 터미네이터는 관을 차에 싣고 케이트를 꼭 확보해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그녀가 왜 중요한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그녀를 통해서 스카이넷 공략법을 배우게 되고, 저항군 규합을 위해서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훗날 존의 아이들이 중요해진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그녀가 존의 아내가 된다고 말한다.

 

 

 

 

 

 

현장에서 도망치던 케이트는 공원묘지에 도착한 스콧을 발견한다. 케이트는 스콧이 T-X로 변하는 것을 보고 놀란다. T-X가 케이트를 공격하려할때 터미네이터가 나타나 먼저 공격한다.

 

 

 

 

 

존은 케이트에게 살고 싶으면 타라고 말한다. 케이트가 자동차에 올라타고 터미네이터는 자동차를 출발한다. T-X는 자동차를 뒤따라 달려간다.

 

 

 

 

 

케이트는 약혼자 스콧이었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T-X는 뭐로든 자유롭게 변신한다며 약혼자는 죽었다고 말한다.

 

 

T-X는 자동차를 뒤쫓아온 지붕위로 뛰어 올라탄다. T-X가 자동차 덮개를 뜯어내고 공격하려한다. 존은 T-X에게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트럭 밑으로 지나가면서 지붕위에 있는 T-X를 떨어뜨리고 도망친다. 터미네이터는 새차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T-X의 들라스마 무기가 고장나고 대체무기로 화염방사기를 선택한다.

 

 

 

 

 


터미네이터는 캠핑카를 발견하고 무기를 옮겨싣는다. 존은 케이트에게 계속 가야한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스콧이 자기때문에 죽었다면서 눈물을 흘린다. 존은 케이트에게 우리가 바꿀 수 없는 일도 때때로 생기는데 케이트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자기와 케이트의 관계가 사실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임신 가능한 건강한 여자라고 말한다. 존이 인간은 그 이상을 보고 결혼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자신에게는 인간의 짝짓기에 관한 추가 정보는 없다고 말한다.

 


존은 T-X가 몇명의 표적을 더 노리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22명이고 앤더슨과 윌리엄, 호세 바레라, 로버트 브루스터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T-X가 아빠를 노리는것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T-X가 핵심표적을 제거하기 못하면 대체 표적을 노리는데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

 

 

 

 


존은 게이트 아버지가 무슨일을 하는지 묻는다. 케이트는 아빠가 공군에 있는데, 1급 기밀이라서 잘 모른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로버트가 프로그램 국장이고, 사이버 연구소 무기 책임자라고 말한다. 존은 그게 스카이넷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로버트가 담당한 방어 시스템이라고 말한다.

 

 

 

 


존은 이제 알거 같다고 말한다. 존은 자신이 어렸을때 터미네이터만 오지 않았어도 케이트와 더 가까워졌고, 로버트를 만났을 거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무슨말인지 묻는다. 존은 모든 문제의 핵심은 케이트 아빠라고 말한다. 로버트만 스카이넷 작동을 컨트롤할 수 있고, 딴 사람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존은 T-X보다 먼저 로버트를 만나야 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자신의 임무가 위험해져서 안된다고 말한다. 존이 터미네이터의 임무는 인간을 구하는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터미네이터가 자신의 임무는 존과 캐서린이 안죽게 하는것이라고 말한다.

 

 

존은 자신이 명령을 하겠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존의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고 말한다. 존은 핵전쟁을 우리가 막으면 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첫번째 핵 발사는 오후 6시 18분이라며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존은 그게 오늘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그렇다고 말한다. 존은 오늘이 심판의 날이고 세계의 종말이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2시간 53분 남았고, 핵폭격의 표적을 피해서 멕시코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존은 로버트한테 먼저 가야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모하비 지역은 핵폭격 표적이라고, 그곳에 가면 생존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존은 핵폭탄이 터지는데 우리만 도망가서 숨을 수 없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그게 존의 운명이라고 말한다. 존이 운명은 자신이 만들겠다며 자신에게 총을 겨눈다. 터미네이터는 존에게 자살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존은 로버트의 도움을 받아 스카이넷을 중단하고 종말을 막지 않으면 죽어버리겠다고 말한다. 존은 운명을 뒤집는 미래세계에 끼어들기 싫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존의 동공과 체온, 근육상태로 판단했을때 방아쇠를 안 당길 확률이 83%나 된다고 말하며 가까이 다가온다.

 

 

 

 


케이트는 터미네이터에게 존의 말대로 아빠를 구해달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사이버 연구소까지는 1시간 거리고, 교통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하고 돌아선다.

 

 

 

 


터미네이터, 존, 케이트는 캠핑카를 타고 이동한다. 존은 폭약을 준비하고, 케이트는 아빠에게 전화를 하지만 연결이 안된다. 케이트는 통신망이 전부 다운이 되었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스카이넷이 공격개시에 앞서 국제 통신망을 조종하는 거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터미네이터에게 인간과 기계의 전쟁에서 왜 인간편에서 싸우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저항군이 자신을 다시 프로그램했는데, 본래 임무는 암살이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우리가 죽으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둘이 죽는다면 자신은 쓸모없어지고, 존재할 이유가 사라진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터미네이터에게 아버지를 구하러 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케이트의 명령을 받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어서 고마워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케이트가 자신을 재조립해서 시간이동시켰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미래에 자신은 누구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케이트가 존 코너의 아내이고, 저항군 부사령관이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터미네이터의 말을 듣고 존을 돌아본다. 케이트는 존은 엉망인 애라고 말한다. 존은 케이트가 자신의 타입이 아니라고 말한다.

 

 

 

 

 

존은 왜 자신이 보내지 않았는지 묻는다. 그러자 터미네이터는 대답할 권한이 없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다시 터미네이터에게 질문을 한다. 그러자 터미네이터는 존이 죽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인간은 죽게 되어 있다고 말한다. 존은 알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존은 어떻게 죽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존은 2032년 7월 4일에 죽고, 자신이 뽑인 것은 존의 감정과 가장 잘 일치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존은 무슨말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자신이 존을 죽였다고 말한다.

 

 

 

 

 


- 사이버 연구소 -
로버트는 오전 11시까지 시스템이 정상이었다며 착오일거라 말한다. 엔지니어들은 인터넷, 항공, 발전소 등 민간 시스템만 감염됐었는데 이번에는 공군기지의 장비가 다운됐다고 말한다. 엔지니어는 바이러스감염 같다고 말한다. 수석엔지니어는 알래스카 경보체계도 다운됐다고 말한다. 엔지니어는 인공위성도 인식 못한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미사일 기지와 핵잠수함은 어떤지 묻는다. 엔지니어는 교신이 안된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완전무방비 상태가 되었다고 말한다. 수석엔지니어가 이론적으로는 이미 공격받고 있는거라고 말한다. 엔지니어는 시스템이 스스로 사고하듯 커지고 바뀌고 있다고 말한다. 수석엔지니어는 국방부 합동참모본부장의 전화가 왔다고 말한다.

 

 

 

 

 


- 캠핑카 -
존은 케이트에게 아버지의 도움으로 스카이넷을 중단하면 핵폭탄도 걱정없다고 말한다. 존이 그렇게 되면 터미네이터가 존재하지도 않게 되고 자신을 죽일수도 없을 거라고 말한다. 그러면 우리는 각자의 길을 가면 된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마이크 크립키 지하실은 맨 처음 키스해본 곳이라고 말한다. 존은 케이트에게 정말인지 묻는다. 터미네이터가 그런 태도는 긴장과 죽음의 공포를 줄여준다고 말한다.

 

 

 

 

 


- 사이버 연구소 -
군인으로 위장한 T-X가 사이버 연구소 내부로 들어온다. 합동참모본부장은 로버트에게 해결책을 내놓으라고 말한다. 로버트가 스카이넷은 아직 광범위 시스템에 접속할 준비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합동참모본부장은 민간 전문가들은 바이러스 퇴치가 가능하다 했다고 말한다. 합동참모본부장 걱정하는 이유는 잘 알지만 스카이넷을 모든 컴퓨터에 접속하면 바이러스만 죽고 원상복귀 된다고 했다는 말을 한다.

 

 

로버트가 스카이넷을 인공위성과 연결시키면 군대도 컨트롤하게 된다고 말한다. 합동참모본부장은 스카이넷을 로버트가 조종할 수 있는지 묻는다. 로버트가 그렇다고 하자 합동참모본부장은 실행하라고 말한다. 합동참모본부장은 이번일만 잘 수습하면 로버트가 원하는 모든 지원을 보장하겠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알았다고 대답한다.

 

 

 

 

 

T-X는 T1이 있는 무기고로 들어와 바늘을 찔러넣고 시스템을 장악한다.

 

 

 

 

 


로버트는 스카이넷이 모든시스템이 접속 준비하는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마지막에 실행할것이니 묻는 창이 뜬다. 엔지니어들은 로버트에게 실행할 것인지 묻는다. 로버트는 자신이 하겠다며 'Y'를 누른다.

 

 

스카이넷이 작동하고 군대 컴퓨터망에 모두 접속이 된다. 엔지니어들은 정상작동 중이고, 바이러스는 1분안에 퇴치된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성공하도록 다함께 기도하자고 말한다. 순간 스카이넷의 모니터가 꺼진다. 잠시뒤 다시 화면이 복구되지만 경보음이 울린다. 로버트는 엔지니어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그때 케이트로 변신한 T-X가 연구소 안으로 달려들어온다. 터미네이터가 뒤이어 나타나 T-X를 총으로 쏜다. 케이트가 아빠에게 피하라고 말한다.

 

 

 

 

 

T-X는 다시일어나 로버트를 총으로 쏜다. 터미네이터는 T-X를 총으로 쏜뒤 환풍구로 떨어뜨린다. 터미네이터는 T-X가 돌아올거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아빠의 상태를 확인한다. 존은 로버트에게 스카이넷을 죽여야 한다며 시스템 코어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로버트가 스카이넷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말한다. 존은 스카이넷 자체가 바이러스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스카이넷 스스로 인식하기 시작했고, 1시간 뒤 적에게 핵 공격을 시작한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어떤 적을 공격하는지 묻는다. 존은 우리 인간들을 공격할거라고 말한다.

 

 

무기고에 있던 T1는 인간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존은 기계들이 지구 점령을 시작했다고 말한다. 로버트는 자신의 사무실 금고에 접속 암호가 있다며 가야한다고 말한다.

 

 

 

 

 

존과 케이트는 로버트를 부축하여 사무실로 이동한다. 터미네이터는 T1를 발견하고 멈춘다. 터미네이터는 전장 덕트로 이동하여 T1뒤쪽으로 빠져나온뒤 기계를 파괴하고 발칸포를 들고 다른 T1을 공격한다.

 

 

 

 


T1의 작동이 멈춘것을 확인하고 사무실로 들어간다. 터미네이트가 금고를 열고 존이 접속 암호를 확인한다. 케이트는 기계들이 왜 모두 죽이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위헙요소를 제거하는 거라고 말한다. 로버트는 빨간 봉투가 암호라고 알려준다.

 

 

 

 


로버트는 케이트에게 크리스털 피크로 대피하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시에라 네바다의 방공호이고, 북동쪽 52마일 떨어져 있다고 말한다. 존은 그곳에 시스템 코어가 있는것인지 묻는다.

 


로버트는 그곳이 마지막 희망이라고 말한다. 로버트는 비행기가 필요할것이고, 분자 가속기를 따라가면 활주로가 나온다며 존에게 딸을 꼭 지켜달라고 말한다. 로버트는 자신이 판도라의 상자를 연셈이라며 케이트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기계들은 미사일을 쏘면서 공격한다. 로버트가 죽고, 터미네이터가 여기는 위험하니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케이트에게 우리가 스카이넷을 중단시켜야 한다며 가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T-X를 발견하고 존과 케이트에게 달리라고 소리친다.

 

 

 

 

 

터미네이터는 총알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가스통으로 T-X를 공격한다. T-X는 터미네이터의 공격을 막고 반격한다. 터미네이터와 T-X는 서로 집어 던지고 때리면서 공격한다. T-X가 화염방사기로 터미네이터를 공격하자 터미네이터는 전기로 공격한다. 전기 충격으로 서로 튕겨져 나가고, T-X는 터미네이터의 목을 파괴한다. T-X는 터미네이터에게 바늘을 찔러 넣는다.

 

 

 

 

 


존과 케이트는 분자가속기가 있는 곳에 도착한뒤 활주로로 달려간다. 그때 드론형 기계가 날아와 미사일 공격을 한다. 케이트는 총을 집어들고 드론을 파괴한다. 존은 케이트를 보니까 어머니 생각이 난다고 말한다.

 

 

 

 

 

 

존과 케이트는 T-X가 오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존은 분자 가속기의 동력을 올린뒤 빠져나간다. T-X는 존과 케이트가 도망치는 것을 발견하고 뒤따라간다. T-X가 불을 쏘면서 달려간다. 그때 분자가속기의 동력이 올라가면서 자기장이 형성되고, T-X의 몸이 분자가속기에 달라붙는다.

 

 

 

 


존은 작전이 먹혔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죽어버리라고 소리친다. T-X는 자기장에 이끌려 일그러지기 시작한다. 존과 케이트는 분자가속기에서 빠져나와 활주로로 달려간다.

 

 

 

 


터미네이터가 다시 일어나 머리를 붙이고 복구한다. T-X는 팔에 있는 절단기를 꺼네 분자가속기를 차르기 시작한다.

 


존과 케이트는 격납고로 달려간다. 케이트는 아빠의 비행기로 훈련을 받았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조종석에 올라타고 출발 준비를 한다. 그때 격납고로 돌아온 터미네이터는 자신에게서 피하고 출발하라고 말한다. 케이트가 시동을 걸고 비행기를 조작하는데 터미네이터가 존을 끌어내린다.

 

 

 

 

 

터미네이터는 T-X가 자신까지 감염시켰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존을 놔주라며 터미네이터를 붙잡지만 터미네이터는 케이트를 던져버린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자신과 싸우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시스템은 감염되었고, 다른 기능을 통제할 수 없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자기한테서 감정을 기대하지 말라고 존을 집어던진다. 존은 터미네이터의 임무가 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존과 캐서린이 살아남도록 하는게 임무라고 말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에게 지금 그 임무를 어기고 있는거라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자동차 보닛을 내리치며 못하겠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존을 집어던지고 자동차를 내려치다 멈춘다.

 

 

 

 

 

존은 케이트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존은 터미네이터 스스로 동작을 멈췄다고 말한다. 케이트와 존은 비행기를 타고 출발한다.

 

 

존은 이제 32분 남았고, 이제는 우리 둘뿐이라며 폭탄을 준비한다. 케이트는 스카이넷을 막지못하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존은 슈퍼컴퓨터 10대를 폭파시킬 폭탄은 충분하다고 말한다. 존이 우리는 꼭 인류를 구할것이고, 인류의 미래는 우리한테 달렸다고 말한다. 존과 케이트는 네바다에 도착한다.

 

 

 

 


멈추었던 터미네이트는 시스템을 재부팅 한다.

 

 

 

- 네바다 방공호 -
존과 케이트는 격납고 안으로 달려들어간뒤 스카이넷의 킬러 로봇이 있는지 확인한다. 존은 문을 발견하고 핵폭탄에 끄떡도 안하는 문일거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입력장치를 발견하고 열어본다. 모니터에 '블루 478'이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존은 암호책을 확인한뒤 '다코타 775'라고 말한다. 케이트가 암호를 입력하자 동력이 작동한다. 다음 메시지 '레드 176'이 나오고 암호를 찾는다.

 

 

그때 T-X가 헬기를 타고 격납고 안으로 들어온다. 존은 케이트에게 빨리 문을 열어야 한다며 '아발론412'를 얘기한다. 케이트가 암호를 입력하자 출입문이 작동하기 시작한다. 존은 총으로 T-X를 공격한다. 뒤이어 헬기가 격납고 안으로 들어오며 T-X를 치고 지나간다. 터미네이터는 헬기에서 내리며 '내가 돌아왔다'라고 말한다'

 

 

 

 

 

 

실패 알람이 뜨면서 강철문이 닫히기 시작한다. 터미네이터는 문을 밀어 올리며 빨리 들어가라고 말한다. 존과 케이트는 기어서 문을 통과한다. 존이 터미네이터에게 고맙다고 말하자, 터미네이터는 또 만나자고 말한다.

 

 

 

 

 

헬기잔해에 깔렸던 T-X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 T-X는 존이 기어가는 것을 보고 다가와 존의 다리를 붙잡는다. 터미네이터가 T-X의 팔을 꺽어버리자 손을 놓는다. 존은 케이트의 부축을 받으며 안으로 도망친다.

 

 

T-X가 안으로 기어들어가자 터미네이터는 T-X의 다리를 붙잡는다. 터미네이터는 자신의 수소 전기를 꺼낸뒤 T-X의 입에 집어 넣는다. 수소전지가 폭발하면서 T-X와 터미네이터는 죽는다.

 

 

 

 

 

존과 케이트는 승강기를 타고 이동한다. 존은 기폭장치를 5분으로 맟추면서 대피하기에는 충분할거라고 말한다. 지하에 도착한뒤 스카이넷 코어를 찾지만 보이지 않는다.

 

 

존은 이곳에 있는 것들은 30년된 컴퓨터들이라고말한다. 케이트는 방송시설과 주변의 물건들을 보면서 스카이넷이 아니라고 말한다. 존이 여기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존이 여기는 VIP용 대피소라며 그들은 폭격 경고도 못들었다며 소리친다.

 

 

 

 

 

존은 터미네이터가 왜 여기까지 오게 만든것인지 생각한다. 케이트는 우리를 살리는게 임무였다고 말한다. 존은 기폭장치를 보면서 핵전쟁을 막을 길이 없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존에게 핵폭탄이 터지도록 놔둘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그때 몬태나 방위군의 무전내용이 들려온다. 군인들은 핵공격에 대한 소문이 돌고 있고, 사령부와 조종실은 무너졌다고 말한다. 군인들은 공격받았고, 누구든 응답을 해달라고 말한다. 존은 무전기를 잡고 크리스털 피크의 존 코너라고 말한다. 몬태나 방위군은 어떻게 된것이고, 누가 책임자 인지 묻는다. 존은 자신이 책임자라고 말한다. 방위군은 코너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존의 손을 꼭 잡는다.

 

 

 

 

 

 


- 존의 나레이션 -
스카이넷이 자기 스스로 인식하여, 수백만 컴퓨터 서버를 모두 감염시켰고, 사무실의 일반 컴퓨터는 물론 모든 곳의 컴퓨터까지 감염시켰다. 스카이넷은 소프트웨어이자 사이버스페이스였다. 시스템 코어는 없었고, 중단시킬 방법도 없었다. 터미네이터의 경고대로 공격은 오후 6시 18분에 시작되었다.

 

 

 

 

 

심판의 날은 인류를 지키려고 만든 무기가 인류를 거의 멸망시킨 날이다. 우리 운명으로는 심판의 날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어야만 했다. 반드시 살아남아서 함께 뭉쳐야 한다는 것을 터미네이터는 알고 있었다. 그가 우리한테 경고하려 했지만 내가 부정하려고 했던 것이다.

 

 

 

 

미래는 기록됐는지도 모른다. 터미네이터가 내게 가르치려고 했던 것은 싸움을 멈추지 말라는 것이었다. 나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 전쟁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사진 출처] 영화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