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애프터(After) 팬픽션(Fan Fiction)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전세계 17개국 박스오피스에서 1위를 했고, 속편도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한다.

 

테사(조세핀 랭포드)는 대학 입학 후 첫 파티에 초대 받는다. 테스는 파티에서 룸메이트 스테프(카디자 레드 선더)의 친구들과 진실게임을 하게되는데, 대답을 하지 못하고 벌칙에 걸린다. 친구들은 하딘과 키스하는 벌칙을 주는데, 테사는 하딘과 키스를 하려던 순간 거절하고 돌아간다. 첫 만남이후 하딘은 테사에게 자신만의 비밀 장소인 호수를 보여준다. 수영을 하던 두사람은 키스를 하게 되고, 테사는 경험하지 못해던 감정을 느끼게 된다.

 

테사는 하딘과 가까워지고, 한집에서 같이 살기로 한다. 테사는 하딘과의 첫경험을 하고 달콤한 생활을 한다. 그러던 어느날 테사는 하딘이 뭔가 숨기는 것이 있음을 눈치채고 친구들을 만나러 간다. 몰리(이난나 사키스)는 테사에게 영상을 하나 보여주는데, 하딘이 친구들과 내기를 하는 영상이었다. 테사는 모든것이 게임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는다. 하지만 테사를 사랑하게된 하딘은 괴로워하고 자신의 진심을 글로 적어 레포트로 제출한다. 학기가 끝나는날 교수는 하딘이 제출한 레포트를 테사에게 건네준다. 테사는 하딘의 글을 읽고, 호수에서 하딘을 다시 만난다는 내용이다.

 

생각보다 유치하고 특별한 내용도 없다. 그나마 여주인공과 음악만 조금 기억에 남는 영화다.

 

 

 

썸에서 내꺼로 현실 연애 비포 & 애프터
강렬한 첫 만남 이후 모든게 뒤바뀐다.
첫 끌림, 첫 사랑, 첫 경험 그리고 애프터

 

 

 

 

 

 

 

 

 

 

 

 

영화 애프터(After,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75

 

 

 

 

 

 

 

애프터(After)

 

 

- 2019 제작
- 미국, 로맨스/멜로 외
- 2019.08.2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5분
- 감독 : 제니 게이지
- 출연 : 히어로 파인즈 티핀, 조세핀 랭포드, 셀마 블레어, 제니퍼 빌즈

 

 

히어로 파인즈 타핀(하딘 스콧 역)
조세핀 랭포드(테사 영 역)
셀마 블레어(캐롤 영 역)
제니퍼 빌즈(카렌 깁슨 역)
피터 갤러거(캔 스콧 역)
이난나 사키스(몰리 역)
셰인 폴 맥기(랜든 역)
카디자 레드 선더(스테프 역)
딜런 아놀드(노아 역)
스웬 템멜(제이스 역)
사무엘 라슨(제드 에반스 역)
피아 미아(트리스탄 역)
미도우 윌리암스(소토 교수 역)

 

 

 

 

 

 

 

 

 

 

 

 

 

 

 

 

 

 

애프터(After) 줄거리

 

 

테사 영(조세핀 랭포드)는 대학으로 갈 짐을 챙긴다. 엄마 캐롤 영(셀마 블레어)는 잊은거 없이 잘 챙기라고 말한다. 노아(딜런 아놀드)이 빠진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가져다 주겠다고 말한다.

 

 

 

 


기숙사 B22호를 찾아간다. 기숙사 룸메이트 스테프(카다라 레드 선더)는 테사와 인사를 하고 트리스탄(피아 미아)을 소개해 준다. 테사는 엄마와 노아를 소개해준다. 스테프는 룸메이트가 신입생이라 좀 실망했는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 했다며 대학생활의 모든것을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트리스탄이 핫플레이스는 모두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캐롤과 노아는 당황한듯 놀라며 바라본다. 엄마가 먼저 방을 나가자 테사가 뒤따라간다. 엄마는 당장 기숙사 관리실에 가서 방을 바꾸겠다고 말한다. 엄마는 방안이 담배 냄새로 찌들었다고 말한다. 엄마는 테사가 여기위해 노력을 많이 했고, 아무도 공부에 방해 안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테사가 엄마에게 괜찮을거라며 그냥 믿어 달라고 말한다. 엄마는 테사가 보고싶을거라며 인사한다. 노아는 테사를 안아주고 키스한 후에 돌아간다.

 

 

 

 

 


테사가 짐을 가지고 방으로 돌아온다. 스테프는 테사엄마가 자신이 나쁜 영향을 끼칠까봐 걱정했을 거라고 말한다. 테사가 엄마는 그냥 걱정이 많다고 말한다. 스테프는 테사의 남동생이 귀엽다고 말한다. 테사가 노아는 남자친구인데 아직 고등학생이라고 말한다. 스테프는 트리스탄의 문자를 받고 방을 나선다. 테사는 책을 정리하고, 기숙사 첫날 밤을 보낸다.

 


다음날 테사는 경제학 수업을 들으러 간다. 테사는 강의실 입구에서 랜든(셰인 폴 맥기)을 만나 인사를 나눈다. 강의실 문이 열리고 알렉산더 교수는 경제학 수업을 시작한다. 알렉산더 교수는 수업을 잘듣고 월스트리트에서 25년간 일한 경험을 얻어가라고 말한다.

 

 

 

 


수업이 끝난뒤 테사는 샤워를 하고 나온다. 그런데 옷이 바닥에 떨어져 모두 젖어 있다. 테사는 수건을 두른채 방으로 돌아와 옷장에서 옷을 찾는다. 테사는 침대위에서 책을 보고 있던 하딘 스콧(히어로 파인즈 타핀)을 발견하고 놀란다.

 

 

 

 

 

테사가 방을 잘못 들어온것 같다면서 여기에 어떻게 들어왔는지 묻는다. 하딘은 제대로 들어온것이 맞다면서 열쇠를 보여준다. 테사는 옷 입을 수 있게 나가달라고 말한다. 하딘 보지도 않을것이고 관심도 없다고 말한다. 스테프가 방으로 돌아와 하딘 옆에 앉고 테사에게 인사한다.

 

 

 

 

 

테사는 남자친구에게 나가달라고 얘기좀 해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스테프는 남자친구가 아니라고 말한다. 스테프는 테사에게 파티가 있는데 같이 가서 놀자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를 보고 파티에 낄만한 얘는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스테프는 방에만 있지 말라고 말한뒤 나간다. 하딘은 '위대한 게츠비'는 좋은 책이고, 스포일러 하고 싶지않지만 결국에는 다 꿈이라고 말한뒤 책을 주고 나간다.

 

 

 

 


다음날 테사는 카페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하딘은 친구들과 카페로 들어와서 커피주문을 한다. 테사는 하딘이 신경쓰이는듯 힐끔 바라본다. 하딘과 테사는 눈이 마주치고, 하딘은 카페를 나간다.

 

 

 

 

 


테사는 도사관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스테프는 테사를 찾아와 오늘밤에 파티가 있다고 말한다. 스테프는 테사에게 파티에서 좀 즐기라고 말한다. 테사는 파티에 가겠다고 말한다. 기숙사로 돌아온 테사는 파티에 입고갈 옷을 고른다. 스테프는 옷이 너무 얌전해 보인다고 말한다. 테사는 나납게 입고 싶다고 말한다. 스테프는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테사는 스테프와 함께 파티장소에 도착한다. 스테프는 트리스탄과 인사를 하고 친구들에게 테사를 소개한다. 제드 에반스(사무엘 라슨)는 테사에게 반갑다고 말한다. 스테프는 몰리(이난나 사키스), 제이스(스윈 템벨)도 소개해준다. 제드는 테사에게 전공이 뭔지 묻는다. 테사는 비즈니스나 경제학을 전공할 거라고 말한다. 제이스는 테사에게 술좀 마시라고 말한다. 테사가 술은 안마신다고 말하자, 스테프는 조금만 마시라고 말한다.

 

 

 

 

 

몰리는 스테프에게 테사를 어디서 데리고 왔는지 묻는다. 테사는 병째 술 한모금을 마신뒤 옆자리로 옮겨 앉는다. 몰리는 친구들에게 친실게임을 하자고 말한다. 테사는 어린애들 게임아니냐고 묻는다. 몰리는 우리 방식대로라면 다르다고 말한다.

 

 

 

 

 

몰리는 남자와 잔곳 중에서 가장 이상한곳이 어디였는지 묻는다. 테사는 대답하지 못하고 통과한다. 몰리는 가장 쉬운 질문이었다면서 테사에게 한번도 안해봤는지 묻는다. 테사는 그냥 벌칙을 받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제이스는 벌칙으로 하딘과 키스를 하라고 말한다.

 

 

 

 

 

하딘이 일어나 테사에게 다가가서 키스하고 싶은지 묻는다. 테사는 하딘을 바라보며 더이상 게임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하딘이 거절 당했다면서 테사가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동영상을 찍고 있던 몰리는 하딘이 여자한테 처음으로 거절 당했다고 말한다.

 

 

 

 

 

테사는 밖으로 나와 노아에게 전화를 한다. 노아는 테사의 주위가 시끄럽다며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테사는 스테프와 친구들이랑 있다고 말한다. 노아는 대학가더니 이제 술까지 마신다면서 대단하다고 말한다. 테사는 꼭 그런식으로 말해야 겠냐면서 화를내고 전화를 끊어버린다.

 

 

 

 

 

테사는 다시 파티장으로 들어가 2층으로 올라가 방안을 둘러본다. 책장에 꽂힌 책을 꺼내 읽는다. 하딘은 테사에게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테사는 아무것도 안했다고 말한다. 하딘은 뭐 찾는게 있는지 묻는다.

 

 

테사는 하딘에게 취했는지 묻는다. 하딘은 자기도 테사처럼 술을 안 마신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가 들고 있는 책을 보고 책구절을 얘기한다. 하딘은 에밀리 브론테(폭풍의 언덕 작가)의 작품이라고 말한다.

 

 

 

 

 

테사가 브론테인것은 알고 있고, 자기 이름은 테레사가 아니라 테사라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자기방에서 뭐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테사는 여기가 하딘 방인지 묻는다. 하딘은 테사에게 계속 게임을 하는것인지 묻고 벌직이 하나 남았다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에게 키스를 하려다 못하겠다고 말한다. 테사는 그만 가야겠다면서 돌아간다.

 

 

 

 


노아는 테사에게 실망했다고 문자를 보낸다. 노아는 테사엄마가 룸메이트와 파티에 가지말라 했다고 메시지를 보낸다. 노아는 테사를 위해서 한말이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테사는 답장을 하려다 전화기를 내려놓는다.

 


다음날 테사는 수업들으러 강의실로 간다. 강의실에는 몰리와 제드가 앚아있다. 테사는 랜든 옆자리에 앉는다. 랜든은 신입생이 자기 혼자가 아니라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소토(미도우 윌리암스) 교수는 제인 오스틴의 걸작 오만과 편견을 읽어본 학생이 있는지 묻는다. 소토교수는 하딘에게 읽었을때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묻는다. 하딘이 엘리자베스는 적당히 해야할 것 같고 다아시한테 너무 가혹하게 굴었다고 말한다.

 

 

소토교수는 다아시가 엘리자베스와 사랑에 빠진게 아니라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하딘이 사랑은 단순한 거래일 뿐이고, 우리 모두 본능에 충실한것이고 욕구를 드러내고 채운다고 말한다.

 

 

 

 

 

테사가 손을 들자 소토교수는 의견을 얘기하라고 말한다. 테사는 이 책에서 가장 혁신적인 페미니스트 소설이라 생각한다고 말한다. 시대상으로 봐도 엘리자베스는 원한다면 얼마든지 그를 거절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하딘과 테사는 책 등장인물에 대해 신경전을 벌이며 얘기를 한다. 소토 교수는 이게 바로 좋은 책의 힘이라고 말한다.

 

 

 

 


수업이 끝난뒤 하딘은 테사에게 방금은 재미있었다고 말한다. 테사는 짜증났다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에게 뭔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하지말라고 말한다. 테사가 우리 사이에는 아무일도 없었고, 자신은 남자친구도 있다고 말한다. 하딘은 오만과 편견 얘기하는거 아니었냐면서 돌아간다.

 


랜든은 테사에게 커피 사러 가자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이 너무 거만하다고 얘기한다. 랜든은 그냥 하딘 스러운거라고 말한다. 테사는 랜든에게 하딘을 아는지 묻는다. 랜든은 엄마가 스캇 총장과 데이트하고 있어서 사실상 가족이나 다름없다고 말한다.

 

 

랜든은 스캇 총장이 하딘의 아빠고, 하딘과 자기는 겨우겨우 참아가며 지내는 중이라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 아빠가 학교 총장인지 묻는다. 랜든이 하딘은 그냥 관심 끌려는 거라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한테 관심 없다고 말한다.

 

 

 

 

 

스테프는 문신을 하면서 테사도 하나 하라고 말한다. 테사는 문신했다가 엄마가 가만히 안둘거라고 말한다. 제이스는 주사위모양을 보여준다. 스테프는 주사위모양이 괜찮을것 같다고 말한다. 테사는 엄마가 자신의 인생을 전부 계획 해두었는데 노아와 내가 5살이었을때부터 결혼까지 계획해둔것 같다고 말한다. 스테프는 지금까지 노아 한명만 사귄것인지 묻는다.

 

 

 

 

 

 

 

 

 

 

 

 

 

 


테사가 잠을 자고 있다. 스테프와 트리스탄은 오늘밤 너무 예쁘다면서 침태위에서 키스를 한다. 테사는 두사람을 보고 돌아눕는다.

 


다음날 테사는 커피를 주문한다. 카페에는 하딘이 앉아서 책을 보고 있다. 테사는 하딘을 보고도 모른척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인사를 하면서 너한테서 떨어질 수가 없다고 말한다. 테사가 놀라면서 무슨말인지 묻는다. 하딘이 자기는 스테프의 친구고, 테사는 스테프의 룸메이트라서 계속 볼 사이라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다시 시작하자고 말한다. 테사는 다시 친구라도 하자는 것인지 묻는다. 하딘은 테사에게 보여주고 싶은게 있다고 말한다. 테사는 우리 그냥 거리를 두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하딘은 테사에게서 한발짝 물러난뒤 또 보자고 말한다. 테사는 카페를 나가려다 하딘을 돌아보고 다가간다.

 

 

 

 


하딘은 테사를 태우고 보여주고 싶은 장소로 이동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숲속 호수를 보여준다. 하딘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라고 말한다. 테사는 아름답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수영하자며 옷을 벗고 물속으로 뛰어들어간다. 하딘은 테사에게 티셔츠 입고 들어오라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의 티셔츠를 입은뒤 물속으로 들어간다. 테사는 하딘에게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누군지 묻는다. 하딘은 나 자신이라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남자친구 이름은 뭔지 묻는다. 테사는 노아라고 말한다. 하딘은 여기에 같이 다니는지 묻는다. 테사는 고등학생이라고 말한다. 하딘은 어떻게 하면 고등학생이 너를 가질 수 있는 것인지 묻는다. 테사가 노아는 좋은 애라고 말한다. 하딘이 좋다는 것은 지루하다는 뜻이 아닌지 묻는다. 테사가 항상 그런거는 아니라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보여줄게 있다면서 숨을 참아보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함께 숨을 참고 잠수를 한뒤에 다시 올라온다. 하딘은 조용하고 평화롭다고 말한다. 테사는 펴안하게 물위에 누워있는다. 하딘은 테사를 바라보며 다가간다. 테사는 하딘에게 친구하기로 한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하딘이 우리는 그냥 친구는 안될것 같다고 말한뒤 키스한다.

 

 

 

 

 

물에서 나온 뒤 하딘은 테사의 옷을 챙겨주고 뒤돌아선다. 테사는 하딘의 손을 잡는다. 하딘은 뒤돌아선뒤 테사의 몸을 더듬는다. 하딘이 테사의 몸을 만지자 테사는 숨을 가쁘게 쉰다. 하딘은 테사에게 지금까지 아무도 테사를 만진적이 없었는지 묻는다. 테사는 고개를 젓는다. 테사는 하딘에게 왜 멈췄는지 묻는다. 하딘이 우리에게는 시간이 많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식장에서 햄버거를 주문하고 얘기를 나눈다. 테사는 하딘의 이야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의 가족이라던지 어떻게 여기에 왔는지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하딘은 대답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하딘은 과거에 대해 물어본다고 해도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기는 어려울 거라고 말한다. 하딘은 그냥 너와 여기에 앉아서 같이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 알아 갈수 있다고 말한다. 테사는 웃으면서 하딘을 바라본다. 테사는 그냥 여기사 같이 시간을 보내면서 하딘이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한다.

 

 

하딘이 질문 한개만 받아주겠다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에게 사랑은 믿지 않으면서 왜 로맨스 고전집은 갖고 있는지 묻는다. 하딘은 안믿는다고 한적이 없다고 말한다. 테사는 문학수업에서 그렇게 얘기했다고 말한다.

 

 

 

 

 

하딘은 웃으면서 자신이 말하는것을 다 믿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그때 몰리와 제드가 두사람을 발견하고 다가와 옆에 앉는다. 하딘의 표정이 굳어진다. 몰리는 두사람에게 뭐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하딘은 그냥 저녁 먹고 있었다고 말한다.

 

 

몰리는 테사의 남자친구는 잘 지내는지 묻는다. 하딘이 우리는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몰리는 갈때 태워달라고 말한다. 하딘은 타이병이 별로라면서 제드한테 태워달라 하라고 말한다. 제드가 우리는 방금왔다고 말한다.

 

 

 

 

 

몰리는 길을 막으며 하딘에게 그냥 편하게 있으라고 말한다. 하딘은 알았다면서 테사에게 자동차 열쇠를 건네준다. 하딘은 금방 가겠다고 말한다. 테사는 일어나면서 바에서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하딘이 테사가 있는 곳으로 걸어온다. 테사는 우리 둘이 같이 있는 모습 들켜서 창피한것인지 묻는다. 하딘이 그런거 아니라고 말한다. 테사는 노아에게 우리 얘기를 해야겠다고 말한다. 하딘이 고딩 남차친구 떼고 싶으면 그렇게 하는데, 자기 핑계는 대지 말라고 말한다. 테사는 무슨말인지 묻는다. 하딘이 재미있었지만 데이트 같은 거는 안한다고 말한다. 테사는 지금 장난하는 것이냐면서 자동차 열쇠를 두고 카페를 나가버린다.

 

 

 

 

 

기숙사로 돌아온 테사는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하고, 입을 옷을 고르다가 다시 화장을 지우고 잠을 잔다. 테사가 눈을 뜨고 일어나는데 하딘이 침대에 앉아 있다. 하딘은 테사의 얼굴을 만지고 무슨꿈을 꾼것인지 묻는다. 테사는 놀라며 꿈에서 깨어난다.

 

 

 

 


노아가 테사를 찾아와 놀래켜준다. 테사는 노아에게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노아는 테사에게 잘 지냈는지 묻고 꽃다발을 건네준다. 노아는 테사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테사는 노아와 함께 모닥불 파티하는 곳으로 찾아간다. 제드는 테사에 노아에게 술잔을 건네준다. 몰리는 테사를 보고 여기서 볼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몰리는 제드에게 키스 게임하자고 말한다. 몰리가 종이를 입술에 붙이면서 전달한다. 제이스는 종이를 떨어뜨린 뒤에 테사에게 키스를 해야할것 같다고 말한다. 테사와 노아는 안된다고 말한다. 제이스는 그냥 게임일 뿐이라고 말한다. 지켜보던 하딘이 제이스를 때리고 제이스는 하딘을 때린다. 친구들은 두사람을 말리고, 하딘은 일어나 가버린다.

 

 

 

 


테사는 노아와 기숙사방으로 돌아와 TV를 보며 누워 있는다. 테사는 랜든의 전화를 받고 집으로 찾아간다. 랜든은 테사에게 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테사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랜든은 하딘이 아버지 이야기로 이 날리를 치고, 테사의 이름을 얘기했다고 말한다. 랜든은 하딘이 자기에게는 얘기하지 않는다면서, 테사에게는 얘기할 거라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테사는 하딘이 있는 수영장으로 찾아간다. 하딘은 앉아서 술을 마시고 있다. 하딘은 테사에게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테사는 하딘 걱정을 했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의 완벽한 고딩남친과 있어야 하는거 아니냐면서 비꼬아 말한다. 테사가 노아 이야기는 하지말자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에게 술도 마시는지 묻는다. 하딘은 안마셨었는데 무슨 상관이냐고 말한다. 테사는 집이 난장판이 되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하딘은 늙은 아빠가 결혼하겠다는데 불쌍한 엄마는 런던 단칸방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하딘이 또 술을 마시려하자 테사는 너무 많이 마신것 같다고 말한다. 하딘이 술명을 떨어뜨리자 병이 깨진다. 테사는 유리조각을 주우려다 손가락을 다친다. 하딘은 테사의 다친 손을 수건으로 닦아주고, 막대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하딘이 지금은 그때 감정과 다르다고 말한다. 하딘이 자신은 엉망진창이라고 말한다. 테사가 우리둘다 그렇다고 말한다.하딘과 테사는 사로를 바라보다 키스를 한다. 하딘은 키스를 하면서 테사의 배꼽에 키스를 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키스를 하고 함께 누워 바라본다. 테사는 하틴 옆에서 잠이 든다.

 

 

 

 

 

다음날 아침에 눈을 뜬 테사는 부재중 노아에게서 전화가 7통이 온것을 보고 기숙사로 돌아간다. 노아는 테사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테사는 밧데리가 나갔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노아는 테사를 걱정하면서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테사는 친구가 도움이 필요하다고 해서 갔던거라고 말한다.

 

 

 

 

 

그때 하딘이 두사람 가까이 다가온다. 테사가 놀라며 바라보자 노아가 하딘을 돌아본다. 테사는 노아에게 들어가서 설명을 해주겠다고 말한다. 노아는 믿을수 없다면서 자동차로 걸어간다. 테사는 혼란스럽고 처음부터 다 얘기하고 싶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노아는 아무말없이 차를타고 떠나버린다. 테사는 하딘에게 집에 돌아가라고 말한뒤 기숙사로 돌아온다.

 

 

 

 

 

 

잠들었던 스테프가 일어나 테사를 바라본다. 테사는 방금 노아와 헤어졌는데 가장 친한 친구를 잃은 기분이라고 말한다. 스테프는 테사에게 옆으로 오라고 말한뒤 안아준다.

 

 

 

 


테사는 평소처럼 수업을 듣고, 과제를 작성한다. 테사는 엄마와 하딘이 보낸 매세지를 확인한다. 엄마는 노아에게 들었다며 전화하라고 보냈고, 하딘은 왜 자기와 얘기 안하는것인지 물었다.

 


테사는 하딘을 찾아간다. 하딘은 테사를 못 보는줄 알았다고 말한다. 테사는 아빠가 떠났을때 10살이었다고 말한다. 아빠는 우리에게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고, 엄마는 무너져버렸다고 말한다. 테사는 그때 엄마를 혼자 돌봐야 했고, 노아가 그때 큰 힘이 되었다고 말한다. 테사는 노아에게 상처 준게 너무 후회 된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테사가 노아는 가장 친한 친구라고 말한다. 하지만 하딘은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도서관 관리자는 문을 닫는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와 함께 도서관에 숨어 있는데 관리자는 불을 끄고 주위를 둘러본뒤 돌아간다. 하딘은 테사에게 책을 읽어주다가 멈춘다. 테사는 왜 멈추는지 묻는다. 그때 관리자가 도서관을 순찰하다 두사람을 발견한다. 하딘과 테사는 도서관에서 도망쳐 나온다.

 

 

 

 


하딘과 테사는 잔디밭에 누워 얘기를 나누고 복도에서 키스를 한다. 몰리와 제드는 두사람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테사는 수업을 듣고 있다. 하딘은 지금 밖에 있다면서 테사에게 나오라고 메시지를 보낸다. 잠시뒤 하딘에 테사 뒤로 다가와 별에 대해 배우는것인지 묻는다. 테사는 하딘에게 키스를 한다. 하딘은 테사가 지금 정말 예뻐 보인다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과 함께 밖으로 나간다.

 

 

 

 


하딘이 노트에 뭔가를 적고 있다. 테사는 뭘 그렇게 적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하딘은 몰라도 된다고 말한다. 테사는 궁금하다면서 보여달라고 말한다. 하딘은 책을 등 뒤로 숨기면서 테사에게 키스를 한다.

 

 

 

 

 


캐롤은 테사가 전화를 받지 않는다며 기숙사로 찾아온다. 캐롤은 테사가 하딘위에 앉아 있은 모습을 보게 된다. 테사는 놀라면서 엄마에게 왜 왔는지 묻는다. 엄마는 무슨일이 일어나는 것인지 묻는다. 테사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엄마는 노아가 얘기한 애가 저 애냐면서 수업 빠지고 한다는게 이런 짓이냐며 묻는다. 테사는 엄마에게 나가서 얘기하자고 말한다. 캐롤은 하딘에게 나가라고 소리치고, 테사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캐롤은 테사의 룸메이트 처음 봤을 때 알아봤고, 이런날이 올 줄 알았다고 말한다. 엄마는 지금까지 고생하고 저런 남자애 때문에 망치게 생겼다고 말한다. 테사는 무슨 소리하는거냐며 아니라고 말한다. 엄마는 저애랑 당장 헤어지고 학교 공부에 집중하라고 말한다.

 

 

 

 

 

테사는 싫다면서 고개를 젓는다. 테사는 엄마가 원하는 대로 사는게 힘들다고 말한다. 테사는 자기 삶이고 자신이 결정할 일이라고 말한다. 캐롤은 그게 원하는 것인지 묻는다. 엄마는 떠나면서 이제 너와 나는 끝이라고 말한다. 엄마가 그애는 너의 마음을 아프게 할거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테사는 눈물을 흘리며 방으로 돌아간다.

 

 

 

 


테사는 엄마와 다툰 얘기를 랜든에게 한다. 랜든이 테사엄마는 하딘때문에 그런거라고 말한다. 랜든이 하딘은 복잡한 애라면서 테사가 걱정이 된다고 말한다. 테사는 알고 있지만 자기 옆에 있을때는 안그렇다고 말한다. 랜든은 테사에게 조심하라고 말한다.

 

 

 

 

 

하딘이 차를 타고 테사 가까이 다가온다. 테사는 하딘에게 어디있었는지 묻는다. 하딘은 차에 타면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의 눈을 가리고 어떤 집으로 데리고 간다. 테사는 누구집인지 묻는다. 하딘은 아버지 친구인 교수집인다. 이탈리아에 가있어서 자신이 화분에 물을 주고 있다고 말한다.

 

 

 

 

 

테사는 너무 좋다고 말한다. 하딘은 우리집이라고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테사는 같이 살자는 말인지 묻는다. 하딘은 테사의 엄마가 지원을 안해준다고 해서 뭔가를 해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남은 해 동안 여기서 단둘이 살면 된다고 말한다. 테사는  자기를 위해 생각한 것인지 묻는다. 하딘과 테사는 키스를 한다. 두사람은 집에서 같이 식사를 하고 장난도 치면서 함께 지낸다.

 

 

 

 

 

 

 

하딘과 테사는 수족관 데이트를 한다. 하딘은 아직도 테사가 내것이라는게 믿을 수 없다고 말한다. 하딘이 자기에게 테사는 과분하다고 말한다. 테사는 어떤 것도 너에 대한 감정을 바꿀 수 없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키스를 하고 껴안는다.

 

 

 

 

 

 


하딘과 테사는 결혼 피로연에 참석한다. 랜든은 테사에게 아름답다고 말한다. 테사는 화려하다고 말한다. 랜든은 하딘에게 이제 우리는 형제가 되었다고 말한다. 랜든은 조금 있다가 보자고 말한뒤 돌아간다.

 

 

 

 


카렌 깁슨(제니퍼 빌즈)는 하딘을 보고 찾아와 보니까 좋다고 말한다. 카렌은 테사와 인사를 하고 반갑다고 말한다. 카렌은 하딘이 와줘서 의미가 크다고 말한다. 켄 스콧(피터 갤러거)는 하딘에게 와줘서 기쁘다고 말한다.

 

 

카렌은 테사에게 랜든과 문학 수업에서 만난 얘기를 하면서 영어 전공인지 묻는다. 테사는 비즈니스나 경제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켄은 테사가 문학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것 같다면서 친구가 출판사를 소유하고 있다고 말한다. 하딘은 반스 회사 얘기인지 묻는다. 하딘은 테사를 위해 반스에게 전화해 보겠다고 말한다. 켄은 반스도 하딘 전화라면 기뻐할 거라고 말한다. 하딘의 표정이 굳어진다. 카렌은 데나가 왔으니 인사하러 가자고 말하며 켄을 데리고 간다.

 

 

 

 

 

켄과 카렌이 떠나고, 테사는 하딘에게 그냥 즐기자고 말한다. 하딘은 얌전하게 굴겠다고 테사와 약속해서 안되겠다고 말한다.

 


켄은 손님들에게 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켄은 카렌이 자신의 목숨을 구해주었고 사랑한다고 말한다. 켄은 새로운 신부, 두명의 훌륭한 아들 하딘과 랜든을 얻게 되었다고 말한다. 켄은 어릴때 하딘의 모습이 떠오른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어릴때 아빠는 알콜 중독자였다고 말한다. 테사는 적어도 노력은 하고 있다며 자신의 아빠보다 나아보이고, 사람은 바뀌기 나름이라고 말한다. 하딘은 지난 일이 없던 일이 될 수 없다고 말한다.

 

 

테사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하딘은 8살때 어느날 밤 얘기를 한다. 아빠는 여느때 처럼 술집에서 술취해 있었고, 사람을 잘못 건드렸다고 말한다. 그들은 복수하기위해 집으로 찾아왔고, 그때 아빠는 집에 없었다고 말한다. 그들은 엄마를 찾아냈다고 말한다. 하딘은 막아보려고 노력했지만 그럴수가 없었다고 말한다. 하딘은 그런 사람이 아버지고 모두에게 사랑 받는 스콧 총장이라고 말한다.

 

 

 

 


켄은 소감을 마치고 하딘에게 다가온다. 아빠는 아들이 읽어주던 소설에대해 기억 못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하딘은 자기가 기억하는 것과는 다르다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과 춤추러 가겠다면서 하딘을 데리고 간다.

 

 

하딘과 테사는 춤을 추면서 서로를 바라본다. 춤을 추던 두사람은 키스를 한다. 두사람은 집으로 돌아와 키스를 하면서 옷을 벗는다. 테사는 지금 너를 원한다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를 침대에 눕힌뒤에 키스를 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콘돔을 보여주면서 확실한지 묻고 시작한다. 테사가 아파하자 하딘은 그만할지 묻는다. 테사는 천천히 계속 하라고 말한다. 하딘은 천천히 하면서 테사에게 키스를 한다.

 

 

 

 

 


다음날 두사람은 함께 목욕을 한다. 두사람은 몸에 단어를 쓰고 맞추기 게임을 한다. 하딘은 테사의 등에 'I love you'라고 쓴다. 테사는 미소를 지으면서 돌아앉으며 뭐라고 쓴것인지 묻는다. 하딘은 테사에게 키스를 한다.

 

 

 

 


학교 수업이 끝나고 테사는 화장실로 간다. 몰리는 테사가 화장실로 간것을 보고 뒤따라간다. 몰리는 모닥불 축제후로 테사를 못봤는데 잘지내는지 묻는다. 테사는 바빴다고 말한다. 몰리는 남자 친구와는 잘지내는지 묻는다. 테사는 노아와 헤어졌다고 말한다.

 

 

몰리는 하딘과 둘이 어울려 다니는거 들었다고 말한다. 테사가 맞다고 하자 몰리는 잘됐다고 말한다. 몰리가 하딘은 항상 하던거 하는거라고 말한다.

 

 

 

 


몰리는 방에서 책을 보고 있다. 테이블 위에 놓여진 하딘의 핸드폰에 메시지가 오는 진동이 울린다. 테사는 몰리가 하딘에게 보낸 메지를 보게 된다. 몰리는 '테사한테 얘기 했어?, 내가 해버린다, 보고싶다, 바에서 9시에 만나자'라고 보냈다.

 

 

 

 


하딘이 테사에게 다가와 왜그러는지 묻는다. 테사는 문자를 보여주면서 말 안한게 뭔지 묻는다. 하딘은 몰리가 무슨말을 하는건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테사는 숨기는것이 무엇인지 묻는다. 하딘은 아무것도 아니라면서 지금나가봐야 한다고 말한다.

 

 

 

 

 

테사는 대답안하고 어디가는것인지 묻는다. 하딘은 테사에게 자기를 믿는지 묻는다. 테사가 그렇다고 말하자 그럼 뭐가 문제가 되느냐며 밖으로 나가버린다. 테사는 집에서 하딘이 오기를 기다리면서 문자를 보낸다. 하딘은 답장을 보내지 않는다.

 

 

 

 

 

잠시뒤 제이스는 하딘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줄테니 비디오가게 앞으로 나오라고 문자를 보낸다. 테사는 핸드폰을 내려놓고 생각을 하다 밖으로 나간다.

 


테사는 가게 앞에 세워진 하딘의 차에 올라탄다. 그런데 차안에는 제이스가 타고 있다. 테사는 하딘의 차에서 뭐하는것인지 묻는다. 제이스는 차를 빌렸다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제이스는 술집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테사는 차에서 내린뒤 술집으로 들어간다. 술집안에는 몰리, 제드, 스테프가 앉아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테사는 세사람의 테이블에 가까이 다가간다. 스테프는 테사를 반가워하면서 무슨일인지 묻는다. 테사는 몰리를 바라보다 스테프 옆에 앉는다.

 

 

 

 

 

스테프는 테사가 기숙사 나간 뒤로 못봤다고 말한다. 테사는 캠퍼스 밖에서 하딘과 같이 살고 있다고 말한다. 스테프는 둘이 같이 살고 있다는 말인지 묻는다. 스테프는 둘이 그렇게 진지한 관계인 줄 몰랐다고 말한다. 스테프가 같이 지낸지는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그때 제이스가 하딘을 데리고 술집으로 들어온다. 하딘은 굳은 표정으로 테사를 바라본다. 몰리는 테사가 근황을 세세하게 알려줬다고 말한다. 몰리는 하딘을 보며 테사에게 할말 없는지 묻는다. 테사는 둘이 무슨일이 있었던 것인지 묻는다.

 

 

하딘은 몰리와는 아무 일도 없었다고 말한다. 테사는 못 믿겠다고 말한다. 하딘은 몰리에게 무슨 말을 하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테사는 몰리가 보낸 문자를 읽었다고 말한다. 하딘은 아무 의미 없는 거고 답장도 안했다고 말한다. 몰리는 하딘에게 너무하다고 말한다. 테사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하딘은 아무말 하지 못한다.

 

 

 

 

 

몰리가 무슨일이 있기는 하지만 테사가 생각하는 그런거는 아니라고 말한다. 하딘은 몰리에게 입 닫으라고 말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전부 설명해주겠다면서 나가자고 말한다. 몰리는 테사에게 진실게임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하딘은 몰리에게 하지말라고 말한다. 몰리는 그날 자신이 찍은 영상을 테사에게 보여준다.

 

 

 

 


- 하딘 동영상 -
테사가 자리를 떠난뒤 하딘은 내기를 하자고 말한다. 하딘은 자기와 사랑에 빠지게 만든뒤에 버리겠다고 말한다.

 

 

 

 


몰리는 테사에게 모두 게임이었다고 말한다. 테사는 충격을 받고 아무말하지 못한다. 하딘은 테사에게 자기를 믿으라면서 이건 모두 지난일이고, 테사를 알기도 전의 일이라고 말한다. 테사는 스테프를 보면서 사실인지 묻는다. 테사는 친구들은 모두 알고 있었는지 물으면서 눈물을 흘린다. 테사는 눈물을 흘리면서 술집을 나간다. 하딘은 테사를 뒤따라간다.

 

 

 

 

 

테사는 하딘이 친구들에게 무슨말을 했는지 묻는다. 하딘은 아무말도 안했다고 말한다. 테사는 눈물을 흘리면서 우리 사이는 전부 다 거짓말이었고, 하딘은 거짓말쟁이라고 말한다.

 

 

 

 

 

하딘은 전부다 예전 일이라고 말한다. 테사는 울면서 그렇게 간단히 끌낼수 있는일인지 묻는다. 하딘은 테사가 나에 대한 감정을 바꿀수 없다 했다고 말한다. 테사는 우리둘다 거짓말쟁이였다면서 빗속으로 걸어간다. 하딘은 테사를 바라보며 절망한다.

 

 

 

 


테사는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테사는 초인종을 누른다. 테사는 엄마를 보고 안는다. 엄마는 테사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테사는 말하고 싶지 않다면서 엄마에게 미안하다는 말 하려고 왔다고 말한다. 엄마도 테사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테사는 운동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노아를 찾아간다. 노아는 테사에게 왜 돌아온 것인지 묻는다. 테사는 그냥 집에 오고 싶었다고 말한다. 테사는 노아에게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테사는 노아에게 상처주려던게 아니었다고 말한다. 테사는 일이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노아가 그렇지만 일어난 일이고, 우리는 변화하면서 우리가 누구인지 알게 된다고 말한다. 노아는 괜찮다고 말한다.

 

 

 

 

 

 

테사는 다시 대학교로 돌아온다. 태사는 다시 기숙사에서 생활을 한다. 하딘은 노래를 들으면서 생각한다. 책장에 꽂혀있는 책을 보고 테사와의 일을 떠올리며 괴로워 한다.

 

 

 

 

 

테사는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반스 출판사에서는 테사에게 인턴쉽 프로그램관계로 이번주에 만나자고 답장을 보낸다. 테사는 반스출판사를 찾아간다.

 


수업 마지막 날, 소토 교수는 한 학기를 마치면서 학생들의 레포트에 감동박았다며 공부하느라 수고했다고 말한다. 소토는 하딘이 제출한 글인데 테사학생에게 주려고 쓴 글 같다면서 건네준다. 테사는 하딘의 레포트를 들고 강의실 밖으로 나온다.

 

 

 

 

 

테사와 랜든은 잔디밭에 앉아 있다. 테사는 숨을 고른뒤에 하딘이 쓴 글을 꺼내 읽는다. 랜든은 테사에게 뭔지 묻는다. 테사는 호수 사진을 보면서 비밀장소로 생각하기 좋은 곳이라고 말한다. 테사는 하딘의 글을 잃어 내려간다. 글을 읽은 뒤 테사는 하딘과 함께 갔던 호수로 찾아간다. 하딘이 테사 곁에 앉는다. 두사람이 서로를 바라보면서 영화는 끝난다.

 

 

 

 

 

 


- 하딘의 글 -
지금까지 수백권의 소설책을 읽었다. 책에는 사랑이 우주의 중심이고, 사랑이 어떤 상처라도 치유 해줄 것이며, 우리가 삶을 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씌여 있었다.

 

나는 다아시나, 히스클리프 모두 어리석다고 생각했었다. 사랑은 허상이고, 낡은 책 속에서나 가능한 일이라 생각 했다. 하지만 나의 엘리자베스 베넷을 만난 이후로 모든 것이 달라졌다. 나의 삶은 완벽하고 완전하게 그녀에게 녹아들었다.

 

그녀는 내 손을 잡고 어둠속에서 나를 끌어내 주었다. 우리의 영혼이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든 그녀와 내 영혼은 같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나를 용서 해주면 좋겠다. 내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바로 너다.

 

 

 

 

 

 

 

 

 

[사진 출처] 영화 애프터(Afte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애프터(Aft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