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는 2029년 존 코너가 이끄는 저항군과 로봇군단 스카이넷의 미래 전쟁, 1984년 사라 코너를 보호하기 위한 과거 전쟁, 2017년 제니시스를 파괴하기 위한 전쟁을 동시에 그린 영화다.

 

2029년 존 코너(제이슨 클락)가 이끄는 저항군은 스카이넷의 중심부와 수용시설을 공격한다. 스카이넷은 존 코너를 막기 위해 터미네이터를 1984년으로 보낸다. 존 코너는 사라 코너를 보호하기 위해 카일 리스(제이 코트니)를 1984년으로 보낸다. 하지만 그보다 훨씬 일찍 1974년으로 보내진 터미네이터 T-1000(이병헌)이 있었고, 카일리스가 도착할때를 기다려 공격한다. 터미네이터 T-800(아놀드 슈왈제네거)도 사라와 함께 1984년에 도착한 터미네이터를 파괴한다.

 

사라와 팝스(아놀드 슈왈제네거)는 스카이넷을 막기 위해 1997년으로 시간여행할 준비를 한다. 하지만 카일 리스는 새로생긴 기억을 떠올리며 2017년의 제니시스가 스카이넷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사라와 카일이 2017년으로 이동하고, 팝스는 30년간 제니시스를 파괴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 존 코너 역시 2017년으로 와있었고, 사라와 카일을 회유하려한다. 존 코너는 인간도 기계도 아닌 그 이상의 초월적인 존재인 터미네이터 T-3000으로 변해 있었다. 제니시스를 지키려는 존 코너와 제니시를 파괴하려는 사라, 카일, 팝스의 전쟁이 벌어진다는 내용이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듯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보았다.

 

 

 

새로운 위협. 새로운 미션.
“난 기계도, 인간도 아니야. 그 이상이지”
인류의 마지막 희망, 인류 최악의 위협이 되다!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198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49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52
영화 터미네이터3(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45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99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05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 2015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5.07.0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5분
- 감독 : 앨런 테일러
- 출연 : 아놀드 슈왈제네거, 제이슨 클락, 에밀리아 클라크, 제이 코트니

 

 

아놀드 슈왈제네거(터미네이터, T-800, 팝스 역)
제이슨 클락(존 코너, T-3000 역)
에밀리아 클라크(사라 코너 역)
제이 코트니(카일 리스 역)
J.K. 시몬스(오브라이언 역)
다요 오케니이(대니 다이슨 역)
맷 스미스(알렉스, T-5000 역)
코트니 B. 반스(마일스 다이슨 역)
이병헌(T-1000 역)
아론 V. 윌리엄슨(T-800 역)
샌드린 홀트(형사 역)
마이클 클래디스(마이어스 역)
테리 위블(마리암 역)
브라이언트 프린스(어린 카일 리스 역)
그리프 퍼스트(버크 역)
테리 데일 파크스
안소니 마이클 프레더릭
매니 페라로
케리 오멜리
더글러스 스미스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줄거리

 

 

카일 리스(제이 코트니)는 자신이 태어나기 전 세상의 모습은 어땠는지 부모에게 들었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자동 미사일 방어용으로 설계한 컴퓨터 프로그램은 우리를 보호해야 했으나 그러지 못했다. 1997년 8월 29일 스카이넷은 깨어나 인류가 그들 존재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했다. 핵폭발로 30억명이 죽었고, 살아남은 사람은 그날을 심판의 날이라 불렀다. 사람들은 시궁창에서 쥐처럼 살았고 굶주렸고, 끔찍한 것은 잡혀서 수용소에 끌려가 죽었다.

 

 

카일 리스는 심판의 날이 지난 후 기계들의 지배를 받는 부서진 세계에서 태어났고, 인간처럼 만들어진 침투하는 부대를 터미네이터라 부른다고 말한다.

 

 

어린 카일리스(브라이언트 프린스)는 하수도에서 개를 발견한다. 개는 터미네이터를 발견하고 짖기 시작한다. 터미네이터가 다가오며 총을 쏘려하는데 위에서 존 코너(제이슨 클락)가 나타나 구해준다.

 

 

 

 

- 로스엔젤레스, 2029년 -
존 코너는 모든 것을 바꾸었다. 존은 저항군에게 반격하는 법과 싸우는 법을 가르쳤다. 포로들을 석방시켰고, 기계들을 박살내는 법을 가르쳤다. 존은 선지자 그 이상의 존재가 된다. 존은 저항군을 이끌고 스카이넷을 박살내기 위해 공격한다.

 


카일 리스(제이 코트니)는 콜로라도 공격대와 합류하겠다고 말한다. 존 코너는 리스가 필요하고 LA가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카일 리스는 스카이넷 중심부를 파괴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인지 묻는다. 존은 놈들이 강제 수용소로 위장한 것이고 격납고 밑에 스카이넷이 최종무기를 숨겼다고 말한다.

 

 

 

 

존이 스카이넷은 패하는 순간 그 것을 사용할 것이고 오늘밤에 장악하지 못하면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고 말한다. 카일 리스는 우리가 장악하자고 말한다. 카일은 모든게 끝나면 부모님 집을 찾아 다시 짓겠다고 말한다. 존은 별로 생각해본적이 없다며 시원한 맥주를 마시겠다고 말한다. 존은 여기까지 오는데 많은 사람들이 죽었는데, 다른 길이 있었다면 그 길을 택했을 거라고 말한다.

 


카일 리스과 저항군은 트럭에 몸을 숨기고 수용소 내부로 잠입한다. 터미네이터는 반응이 없는 터미네이터를 발견하고 공격한다. 기다리고 있던 카일리스는 스위치를 눌러 폭발시킨다. 숨어 있던 자항군이 나오며 터미네이터를 공격한다.

 

 

 

 

 


스카이넷은 침입자를 확인하고 모델101을 작동시켜 과거로 보낸다. 기계를 공격하던 존은 스카이넷이 최종무기를 작동시킨것을 발견하고 격납고로 달려간다. 카일은 존은 뒤따라 달려간다. 추락한 비행기에서 빠져나온 기계는 존과 카일의 앞을 막으면서 공격한다.

 

 

 

 

 

그 때 콜로라도 공격대가 스카이넷 중심부를 함락시켜 파괴하면서 기계들은 작동을 멈춘다. 카일이 존의 말이 맞았다고 말한다. 존은 우리가 너무 늦었다고 말한다. 저항군은 격납고 아래에 타임머신을 발견한다. 존은 최초의 타임머신인데 스카이넷이 방금 사용했다고 말한다.

 

 

 

 

 


- 로스엔젤레스, 1984년 오전 1시 52분 -
쓰레기 수거차량의 시동이 꺼지고 스파크가 일어나면서 터미네이터가 나타난다. 터미네이터는 주위를 둘러본 뒤 LA시내를 내려다 본다.

 

 

 

 

 

 

- 로스엔젤레스, 2029년 -
저항군은 기계 작동에 15분이 걸린다고 말한다. 존은 스카이넷이 승산이 없다는 것을 알고 전쟁전 1984년 로스엔젤레스로 터미네이터를 보내 조작했다고 말한다.

 

 

 

 

 

저항군 부하들은 표적이 누구인지 묻는다. 존은 자신의 어머니 사라 코너라고 말한다. 존은 스카이넷이 어머니를 죽여서 우리가 쟁취한 승리를 지우려한다고 말한다. 그러면 기계들에 도전할 저항군이 없게 되고, 단 한번의 움직임만으로 스카이넷은 승리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부하들은 우리도 사람을 보내자며 서로 자원하겠다고 나선다. 카일은 사라 코너를 위해 목숨을 바치겠다며 앞으로 나온다. 존은 모두가 그녀를 위해 목숨을 바칠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사라 코너에 대해 모든 것을 얘기해 주었다며 자신이 구할수 있게 해 달라고 말한다.

 

 

카일은 생체조직 외에는 파괴된다는 얘기를 듣고 옷을 벗는다. 카일은 존이 여기에 장비가 있고, 설정된 년도, 기계들이 오늘밤에 무너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며, 미래에 대해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존이 아무도 미래를 알 수 없다며 속임수라고 말한다. 존은 어릴때 어머니 얘기를 많이 들었다고 말한다. 어머니는 모든 것을 안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존은 카일이 과거로 돌아간다는 것만 알고 있고, 어머니가 거기까지만 얘기했다고 말한다. 카일이 더이상 속임수는 안된다고 말하자, 존이 속임수는 없다고 말한다.

 

 

 

 


카일의 옷에서 사라 코너의 사진이 떨어진다. 존은 사진을 보며 카일이 만날 어머니는 자신을 키웠던 전사가 아닐거라고 말한다. 겁이 많고 약하고, 자기방어도 할 줄 모르는 여자라고 말한다. 존은 어머니가 카일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만 모를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내가 누군지 말해도 안믿을 것인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존은 이렇게 얘기하라고 말한다.

 

'암흑기 당신의 용기에 감사드린다. 미래가 불확실하다는 말 밖에 할 수가 없다. 우리가 개척하지 않으면 운명은 없다. 어머니는 생각보다 훨씬 강한 사람이다. 어머니가 살아 남아야 자신이 존재할 수 있다.'

 

 

 

 

 

카일은 타임머신위로 올라간다. 존은 자기대신 어머니를 잘 돌봐달라고 부탁한다. 카일은 약속하겠다고 말한다. 타임머신이 작동하고 카일이 공중으로 떠오른다.

 


그때 스카이넷(맷 스미스)이 나타나 존의 입을 막고 이렇게 쉽게 끌날것으로 생각했냐면서 공격한다. 카일은 존이 터미네이터의 공격을 받는 것을 보게 된다.

 

 

 

 

 

카일의 머리속에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기억들이 스쳐지나간다. 어린 카일은 생일날 받은 선물이 제니시스 시스템이고, 제니시스 시스템이 작동하자마자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데 며칠이 안남았다는 얘기를 듣는다. 어린 카일은 '제니시스가 스카이넷이라는 것을 기억해라. 제니시스가 작동되면 심판의 날이 시작된다. 스카이넷이 탄생하기 전에 없애야 한다'라는 말을 남긴다.

 

 

 

 

 

 

 

 

 

 

 

 

 

 


- 로스엔젤레스, 1984년 -
LA뒷골목으로 스파크가 일어나면서 카일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카일은 노숙자의 옷을 빼았는다.

 


전망대에 있던 남자들은 알몸으로 다가오는 터미네이터를 보고 산책하기 좋은밤이라며 웃는다. 터미네이터는 옷을 당장 내놓으라고 말한다. 그때 T-800(아놀드 슈왈제네거)이 옷은 필요 없다며 다가온다. 터미네이터는 돌아서며 T-800을 스캔한다. T-800은 너를 기다렸다면서 총을 쏘면서 공격한다. 터미네이터는 T-800과 싸운다. 그사이 사라 코너는 총으로 터미네이터를 조준하고 총을 쏜다. 터미네이터는 총에 맞고 작동을 멈춘다.

 

 

 

 

 


카일은 노숙자의 옷을 빼앗고 웃을 입는다. 골목에 도착한 경찰(이병헌)은 카일을 뒤쫓아 간다. 숨어 있던 카일은 총을 빼았고 오늘이 며칠인지 묻는다. 경찰은 1984년 5월 12일 카일이 도착하는 날이라고 말한다.

 

 

 

 

 

T-1000(이병헌)은 손을 칼로 변형 시킨뒤 카일을 공격한다. 놀란 카일은 T-1000을 총으로 쏜뒤 매장안으로 도망친다. T-1000은 카일을 뒤쫓아 매장안으로 들어간다. 카일은 옷과 신발을 챙긴뒤 도망친다. 도망치던 카일은 경찰 거버는 카일과 부딪혀 넘어진다.

 

 

 

 

 

오브라이언은 바닥에 떨어친 총을 발로차고 카일에게 총을 겨눈다. 거버는 카일에게 수갑을 채운다. 카일은 그놈이 오고 있고, 자기 말을 듣지 않으면 우리 모두 죽는다고 말한다.

 

 

 

 

 

거울로 변했던 T-1000은 빠져나와 경찰 거버를 죽인다. 놀란 오브라이언은 T-1000에게 총을 쏘면서 공격하지만 T-1000은 쓰러지지 않는다. 카일은 오브라이언을 밀치며 숨는다. 오브라이언은 외계인이라며 장전을 한다. 카일이 저것은 살인병기라며 수갑을 풀어달라고 말한다.

 

 

T-1000은 총을 쏘면서 다가온다. 오브라이언은 카일의 수갑을 풀어준다. 카일은 T-1000에게 총을 쏘면서 공격한다. 그때 트럭이 건물 안으로 돌진하여 T-1000을 트럭으로 쳐버린다.

 


사라 코너는 카일에게 살고 싶으면 따라오라고 말한다. 사라 코너는 T-1000을 향해 총을 쏘면서 빨리 타라고 소리친다. 카일이 올라타자 사라는 자동차를 출발한다. T-1000의 조각은 자동차의 경첩으로 변하고, T-1000은 자동차를 뒤쫓아가다 바라본다.

 

 

 

 


사라 코너는 카일 리스가 맞는지 묻는다. 카일은 터미네이터인데 모델명은 모르겠다고 말한다. 사라가 놈은 1-1000이고, 액체금속으로 되어 있어서 손에 닿으면 그것으로 변신할 수 있다고 말한다. 카일은 놀라면서 터미네이터와 자신에 대해서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사라는 저항군 지도자인 아들 존 코너가 날 보호하라고 보냈다고 말한다.

 

 

카일은 그것을 알고 있다는게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모든게 변했다며 존이 카일을 보낸 1984년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사라를 구하라고 보냈는데 그럴리가 없다고 말한다. 사라가 나를 죽이려는 터미네이터는 우리가 처치했다면서 보여준다. 카일은 T-800을 보고 엎드리라며 총을 집어든다. 사라는 멈추라면서 총을 붙잡는다. 사라는 그 총으로 쏘면 죽는다면서 당장 멈추라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를 죽이러 터미네이터가 왔다면서 총을 겨누며 뒤쪽으로 다가간다.

 

 

T-800은 총을 빼앗으며 카일을 기절시킨다. 터미네이터는 T-1000이 곧 우리 위치를 알게 될거라며 카일 리스와의 언쟁은 전략적으로 불리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운전을 하고 사라는 사라는 평생 기다려온 사람이라며 카일을 바라본다.

 

터미네이터가 카일의 상태는 어떤지 묻는다. 사라가 숨은 쉬고 있다고 말하자, 터미네이터는 이번 기회에 그와 짝찟기를 해야 된다고 말한다. 사라가 다시는 그런 얘기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사라의 아들이 존 코너이고, 그가 없으면 기계들을 못 이긴다고 말한다. 사라는 짝짓기가 아니라 사랑에 빠지게 되어 있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는 파일에 사랑은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자신의 인생이고, 때로는 마음대로 살고 싶다고 말한다.

 


기절한 카일은 꿈을 꾼다. 어린 카일은 '생일날 제니시스를 선물로 받고, 제니시스가 스카이넷이다. 제니시스가 작동되면 심판의 날이 시작된다. 2017년 샌프란시스코로 가라. 스카이넷이 탄생하기 전에 없애야 된다.'라고 말한다.

 

 

기절했던 카일이 일어나 사라에게 지금 당장 설명해달라고 말한다. 카일은 놈이 자신이올 위치를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사라는 죽느냐 사느냐 싸움에 빠졌고, 그런 다음에 카일이 팝스(아놀드 슈왈제네거)를 공격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터미네이터 이름도 지었는지 묻는다. 터미네이터는 만나서 반갑다며 웃는다. 사라는 사람처럼 보이려고 가르쳤는데 아직 더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카일은 터미네이터가 사람처럼 보이는 것은 살인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사라가 팝스는 살인안하고 다리를 쏜다고 말한다.

 

 

 

 

 

카일은 터미네이터가 늙어보인다며 늙은 터미네이터는 본 적이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외골격에 쓰인 피부는 인체조직이라서 노화된다고 말한다. 터미네이터가 자기는 늙었지만 쓸모없지는 않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이 터미네이터의 감정을 상하게 했다고 말한다. 카일이 터미네이터는 감정이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9살때 팝스가 목숨을 구해주었고, 그 때문에 살아 있는 거라고 말한다.

 

 

팝스는 사라 코너 보호 프로그램은 중단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카일은 누가 프로그램해서 보냈는지 묻는다. 팝스가 그 파일은 삭제되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스카이넷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자기 정체를 숨기는 사람일 것이라고 말한다.

 

 

 

 

 

팝스는 논리상 사라 코너가 살기를 바라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팝스는 트럭에 붙어 있던 T-1000의 조각을 발견하고 총으로 쏴버린다. 팝스는 늙었지만 쓸모 있다고 말한다. 팝스는 T-1000이 우리 위치를 알고 있다고 말한다. 사라가 팝스는 쏘지말라며 총을 건네준다. 뒤따라온 T-1000은 도로에 떨어진 조각을 되찾고 이동한다.

 

 

카일은 미친짓이고, 이런 임무는 아니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이 보호하려던 여자는 사라졌다고 말한다. 사라가 자기는 카일의 보호가 필요 없다며 새로운 임무가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미래도 바꿀 수 있고, 우리가 심판의 날을 막을 수 있다고 말한다. 카일은 스카이넷이 탄생하기 전에 없앤다는 말을 한다.

 

 

그때 T-1000이 뒤따라오면서 총을 쏜다. 사라와 카일은 T-1000을 향해 총을 쏜다. T-1000은 자동차를 향해 뛰어 오른다. 사라와 카일은 T-1000을 차에서 떼어내고 자동차를 폭파시킨다. T-1000은 액체로 변하여 불난 자동차 밖으로 흘러나온다.

 

 

 

 

 


트럭은 폐공장에 도착한뒤 멈춘다. 카일은 여기에 있으면 들킨다고 말한다. 사라는 생각이 있다고 말한다. 팝스는 문을 열고 T-101을 끌고 간다.

 

 

카일은 사라에게 과거가 어떻게 바뀐것인지 묻는다. 사라는 어릴때 터미네이터가 날 쫓아 왔다고 말한다. 카일이 터미네이터는 미래에서만 온다며 무슨일이 생긴 것인지 묻는다. 카일은 자신이 본 것 같다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자신을 과거로 보낼때 터미네이터의 공격받았다고 말한다. 사라는 존이 죽었는지 묻는다. 카일은 존이 잡히는 것을 봤다고 말한다.

 


T-1000은 창고로 들어와 공격한다. 팝스는 사라에게 빨라 가라고 말한다. 카일은 T-1000을 향해 총을 쏜다. T-1000은 작동을 멈춘 T101에게 액체를 떨어뜨려 움직이게 만든다. 카일이 유탄을 쏘면서 T101을 공격한다. 카일이 벽에 세워둔 총으로 접근하여 총을 잡고 쏘려하자 T101을 바닥을 무너뜨러 쏘지 못하게 만든다. 카일은 T101의 공격을 피하면서 이동한다. 카일은 전기로 T101을 공격한뒤 총을 잡고 공격하여 T101의 작동을 멈춘다.

 

 

 

 


사라는 T1000을 피해 지하터널을 이동하면서 방독면과 총을 챙겨 이동한다. 사라는 액체가 팔에 떨어지자 재빨리 옷을 벗고 중화제를 뿌린다.

 

 

그때 사라는 T1000이 오는 소리를 듣고 총을 겨눈다. 카일은 다쳤는데 도와달라며 다가온다. 반대쪽에서 또다른 카일이 달려온다. 서로 저것이 가짜라고 말한다. 사라는 T1000의 발을 쏘며 좋은 시도였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에게 도망치라고 소리치며 위쪽을 향해 총을 쏜다.

 

 

 

 

 

위쪽에 있던 염산이 떨어지면서 터미네이터는 녹으면서 쓰러진다. 사라는 방독면을 착용하고 공격할 준비를 한다. 빠져나온 T1000이 사라를 공격한다. 그때 나타난 팝스는 T1000을 붙잡고 염산에 완선히 녹여버린다. 사라는 팝스의 손에 중화제를 뿌린다.

 

 

 

 

 

돌아온 카일은 사라에게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사라가 정확히는 몰랐다고 말한다. 카일은 자기를 쏠 수도 있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놈이 카일이 아니라는 것은 확신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10년이상 카일을 기다렸다고 함정을 만들어야만 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떠날때 미래의 기계를 남겨둘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어디로 떠나는지 묻는다.

 

 

카일은 사라를 따라 내려와 타임머신을 바라본다. 카일이 자기가 보기에는 폐물같아 보인다고 말한다. 팝스는 타임머신을 제어할 기술이 아직 없다고 말한다. 팝스는 T101의 CPU를 꺼내 장비에 설치한다. 카일은 타임머신을 작동시킬 미래의 CPU가 필요했는데 팝스것은 쓸수 없었을 거라고 말한다.

 

 

 

 

 

사라가 칩은 소실되고 정전이 될 것이고 기회는 한 번뿐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팝스에게 준비되었는지 묻는다. 팝스는 1997년으로 설정했다고 말한다. 팝스는 사라에게 되도록 빨리 떠나야 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우리 모두 함께 가는 거라고 말한다. 팝스는 노출된 팔을 보이면서 피부가 재생되려면 몇년이 걸린다며 양자장 자성때문에 함께 못 간다고 말한다.

 

 

카일은 저것으로 시간여행을 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사라는 아무것도 입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카일은 이미 경험해서 알고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자기보고 빠지라는 말은 하지 말라고 말한다. 사라는 자신이 저항군 지도자 존을 낳을때까지 가두고 싶겠지만, 스카이넷을 막을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의 말이 맞다면서 1997년이 아니라 2017년 10월이라고 말한다. 사라가 심판의 날 이후라며 너무 늦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의 말대로 모든게 변했다며, 폭탄이 안떨어진 세상을 봤다고 말한다. 자신은 부모와 같이 주택에 살았고, 그때가 13살 생일이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가족을 되찾는 꿈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카일은 꿈이 아니라 기억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다 기억은 안나지만 중요한 메시지를 받았는데, '스카이넷이 탄생하기 전에 없애야 된다. 스카이넷이 제니시스다'라고 말한다. 카일은 제니시스가 2017년 10월에 작동이 되는데 그때가 심판의 날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미래를 기억하는 것인지 묻는다. 팝스가 그 소년은 다른 타임라인 세계의 카일이라고 말한다. 팝스는 카일이 기억하는 과거는 우리의 미래라고 말한다. 사라는 어떻게 두 타임라인을 기억하는 것인지 묻는다. 팝스는 양자장 안에서 넥서스 포인트에 노출되면 가능하다고 말한다. 카일과 사라는 쉽게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팝스가 넥서스 포인트는 중요한 사건을 뜻하는데, 미래를 완전히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공격 당하는 순간 기억이 떠올랐다고 말한다. 팝스는 존 코너가 죽거나 크게 다쳤으면 두가지 과거를 다 기억하는게 이론적으로 가능하다고 말한다. 사라는 머리를 맞아서 오락가락하는게 아닌지 묻는다.

 

 

 

 

 

카일은 자신이 겪지 않은 삶이 왜 기억나는지 모르지만, 그게 사실인것은 안다고 말한다. 사라는 1997년으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카일은 실수하게 둘 수 없다며 CPU를 뽑아 버린다.

 

 

사라는 총을 꺼내 겨누면서 칩을 돌려달라고 말한다. 카일은 자신을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의 손을 잡으면서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의 손을 잡고 일직선으로 뒤돌아보지 말고 가라고 말한다. 사라는 그말을 어디서 들었는지 묻는다. 카일이 겪지는 않았지만 자신이 기억하는 과거에서 보았다며 CPU를 건네준다.

 

 

 

 

 

사라는 2017년에 간다음에는 뭘해야 하는지 묻는다. 카일이 스카이넷은 프로그램으로 개발중에는 안 위험하지만 일단 서버에 업로드되면 막을 수가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폭파할것인지 묻는다. 카일은 폭파하겠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에게 존이 죽었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카일이 그것은 중요하지 않고 우리는 멈춰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없던일로 치자는 것인지 묻는다. 카일이 아직은 없던일이고, 스카이넷만 막으면 된다고 말한다. 카일이 존은 공격에서 살아남았을 거라고 믿는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에게 존이 군 지휘자말고 인간적으로는 어떤지 묻는다. 카일은 존을 처음 만났을때 자신앞에 있는 터미네이터를 쐈다고 말한다. 카일은 난생처음으로 희망을 느꼈다고 말한다. 그후에 존을 졸졸 따라다녔고, 전투와 사격을 배웠다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웃는 것을 본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어머니 얘기를 많이 했다고 말한다. 아무도 믿지 않을 때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고, 자신을 훈련시킨 강한 여자라 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자신이 사라의 기대와 달랐다는거 안다고 말한다. 하지만 자신이 죽더라도 사라를 지킬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시간여행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고 말한다.

 

 

 

 

 

팝스는 여러 타임라인 세계는 이해하기 쉽다고 말한다. 가능한 미래를 지수적 감성과 감쇠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계산하면 된다고 말한다. 카일이 스위치는 자신이 꼭 찾을 거라고 말한다. 팝스는 사라에게 왜 진실을 얘기안하는지 묻는다. 사라는 말할걸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말한다. 팝스는 사라에게 짝짓기는 했는지 묻는다. 사라는 그말 좀 그만하라고 말한다.

 


사라는 떠나기전 팝스를 안는다. 팝스는 무의미한 제스처라고 말한다. 팝스는 긴 세월이 걸릴거라며 2017년에 도착하면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팝스는 카일에게 사라를 맡기려니 걱정이 된다고 말한다.

 

 

카일은 팝스에게 또 다시 바지를 훔치기 싫으니가 마중나오라고 말한다. 팝스는 샌프란시스코 좌표를 가지고 있으니 거기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사라와 카일은 타임머신안으로 들어간다. 팝스가 스위치를 눌러 장비를 작동시킨다. 사라는 카일에게 어떤 기분인지 묻는다. 카일은 둘다 안죽는다는 전제하에 상당히 아프다고 말한다. 타임머신이 작동하고 사라와 카일은 미래로 사라진다.

 

 

 

 

 


- 샌프란시스코, 2017년 -
고속도로위에 번쩍이는 불꽃이 보이고 사라와 카일이 나타난다. 경찰은 사라와 카일을 데리고 이동한다. 팝스는 현장에 도착해서 신원을 확인하고 뒤따라 간다.

 

 

 

 

 

사라는 팝스가 우리를 찾을 거라 믿는다고 말한다. 카일은 9살 소녀가 어쩌다 터미네이터를 만났는지 묻는다. 사라는 1973년 부모님 오두막이 빅베어 호수에 있었고, 아침이면 아빠와 함께 낚시를 했었고, 엄마는 선착장에서 손을 흔들곤 했다고 말한다.

 

 

 

 

 

어느날 엄마를 보고 있는데 오두막이 폭발했고, 배가 가라앉으면서 차오르는 것은 물이 아니라 액체 금속이었다고 말한다. 사라 아빠는 일직선으로 헤엄치라고 했고, 손바닥을 손가락으로 그으면서 '넌 할 수 있어. 뒤돌아보지말고 그냥 가'라고 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게 아빠의 마지막 말이었는데 카일이 그 말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 말을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카일은 말도 안되는 기억이고 갑자기 떠올랐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가 자신의 손을 잡더니 그말들을 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그때 사라를 보면서 '그녀는 아름답다'라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에게 그 후에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사라는 물에 뛰어들어 선착장까지 헤엄친뒤 숨어있었고, 팝스가 자신을 발견하고 물에서 건져냈다고 말한다. 팝스는 그 누구도 못해치게 지켜준다고 했고, 항상 자신을 지켜준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카일이 그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인간 모습을 했지만 사람의 신뢰를 얻도록 프로그램된 물건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폭표물에 접근해서 가까워지는게 그들의 수법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팝스도 모르는 내장된 명령이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팝스가 미워서 그러는 것인지 묻는다. 카일은 사라를 지키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사라는 사이보그를 죽이고 핵전쟁에서 살아남도록 훈련받았고, 카일 도움 같은것은 필요없다고 말한다.

 


경찰은 두명이 알몸상태로 고속도로에서 자폭하려다가 구멍만 냈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J.K. 시몬스)은 고속도로 사건 얘기를 듣고 찾아온다. 오브라이언은 마이어스(마이클 글래디스)에게 고가도로에서 찍은 영상을 가져왔다며 보여준다. 오브라이언은 폭탄이 아니라면서 둥근구 같은것에서 나왔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30년간 자신이 한 말을 증명할 증거라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이 그들은 1984년에도 있었다면서 용의자를 만나야 겠다고 말한다. 마이어스는 국토안보부에서 사건을 맡을 것이고 그들이 오면 우리는 손떼는 거라고 말한다. 마이어스는 로봇에 미친 늙은 주정뱅이는 구경이나 하라고 말한다.

 

 

 

 


진료실에서 의사는 통화를 하면서 사라의 등에난 상처를 치료한다. 의사는 친구에게 출시되자마자 다운받으려고 제니시스를 선주문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제니시스라는 말을 듣고 그게 뭔지 묻는다. 카일은 제니시스가 운영체제 인지, 기능이 무엇인지 묻는다. 의사가 제니시스는 모든것을 다한다고말한다.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자동차 등 삶의 모든것을 업로드하고 항상 연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핸드폰속의 제니시스 카운트다운을 바라본다. 사라는 어디에 연결이 되는지 묻는다.

 

 

 

 

 

그때 마이어스가 병실로 들어와 질문을 한다. 마이어스는 지문조회도 안되고, 안면인식, 운전면허증, 여권, SNS, 신용카드, 학생증도 없다고 말한다. 형사는 사회와 완전히 격리되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 되는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마이어스가 카일은 지문이 같은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2개월전에 싸우다가 체포된 적이 있는데, 부모가 버릇을 고친다고 유치장에 가둬 지문이 남아 있다고 말한다. 형사가 카일리스는 2004년생이고 12살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부모님이 살아있다는 것에 놀란다.

 

 

마이어스는 그사람들이 카일을 아들이라고 하지는 않을 거라고 말한다. 병실로 찾아온 오브라이언은 동일인물이기 때문에 지문이 일치하는 거라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남자와 여자가 84년에 봤을때 모습에서 전혀 안 늙었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카일에게 자신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오브라이언이 당시에 자신은 LA 신참경찰이었고, 사라가 자신의 목숨을 구했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사라와 카일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카일은 DN38416 카일 리스 병장이라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자신도 79년 고등학교 졸업하고 해병에 입대를 했었다며 카일에게 몇년도에 입대했는지 묻는다. 카일은 2021년에 입대했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시간여행자인지 묻는다. 사라는 머리를 다쳤으니 믿지 말라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 때문에 체포되었다며 명령하지 말라고 말한다. 카일은 항상 그런식이고 사라에게 인간관계를 제대로 맺은 적이 있는지 묻는다. 사라는 카일때문에 이런 꼴이 되었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때문에 죽게 생겼다며 일어나 다가간다. 사라가 카일을 때려 쓰러뜨리고 카일은 바닥에 떨어진 핀셋을 숨긴다.

 

 

 

 


마이어스는 국토안보부에서 왔다는 얘기를 듣고 이제는 다른 사람이 담당이라고 말한다. 마이어스는 오브라이언에게 할말이 있으니 나오라고 말한다. 경찰은 두사람을 침대에 묶어두고 병실 밖으로 나간다.

 

 

사라는 카일에게 연기 잘한다고 말한다. 카일은 효과가 있으면 된다면서 핀셋을 보여준다. 카일은 수갑을 푼뒤에 사라에게 다가간다. 사라가 자신이 할 수 있다고 말하자 카일은 사라가 못한다는 뜻이 아니라고 말한다. 사라는 알몸을 안은 것은 별 뜻이 없었으니 딴생각은 하지 말라고 말한다. 사라의 수갑을 풀어준다.

 

 

 

 


그 때 존 코너는 혼자 용의자들과 얘기를 하겠다며 병실로 들어온다. 카일 리스는 목소리를 듣고 놀라며 바라본다. 존은 수갑 열쇠를 가져왔는데 괜한 수고를 했다며 웃는다. 카일은 존을 보고 살아있었다며 반갑게 안는다. 존은 엄마가 살아남으라고 했다며 인사를 한다.

 

 

 

 


오브라이언과 형사들은 밖에서 대기하며 TV를 보고 있다. TV에서는 발명가 마일스 다이슨의 아들인 대니 다이슨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대니 다이슨(다요 오케니어)은 사이버다인 대표이며 제니시스를 만들었다고 소개한다. 대니 다이슨이 제니시스는 운영체에 이상이고, 우리의 미래라고 말한다. 사회자가 제니시스는 일반 소비자 뿐만아니라 군에서도 사용한다고 말한다.

 


그때 국토안보부의 잰센과 버크(그리프 퍼스트) 찾아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묻고 함께 이동한다. 뒤이어 팝스가 커다란 곰인형을 안고 건물안으로 들어온다. 오브라이언은 팝스의 모습을 지켜보다 이동한다.

 

 

 

 


존 코너는 병실앞을 지키는 경찰에게 도와달라고 부른뒤 테이져건을 쏜다. 존은 총을 뺏고 수갑을 채우고 여기서 빠져나가자고 말한다. 사라가 터미네이터는 변신할수 있는데 존이 맞다면 증명해보라고 말한다. 존은 어머니 말이 맞다면서 첫번째 교훈이 아무도 믿지 마라였던것을 기억한다고 말한다.

 

 

존은 카일에게 나코그도치스 공격때 자신이 준것이 어머니 사진이었다고 마한다. 아무도 안 봤고 우리둘만 알고 있는 거라고 말한다. 존이 어머니는 자장가를 싫어하고, 엘튼 존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항상 아이가 생기면 엘튼 존 노래를 부르겠다고 했다고 말한다.

 

 

 

 

 

사라가 존이라는 것을 알고 어떻게 여기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존도 묻고 싶은게 많지만 지금은 여기서 탈출해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누구 안데려왔는지 묻는다. 카일은 좀 늦는것 같다고 말한다. 사라는 우리를 어떻게 찾았는지 묻는다. 존은 누군가 고속도로에서 이것으로 촬영을 했다면서 보여준다. 사라는 다들 이것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존이 세상은 변했고 인터넷으로 모든것을 할 수 있으니 이게 없으면 못산다고 말한다. 사라는 제니시스가 트로이목마 역할이고 스카이넷이 모든 것을 통제할 거라고 말나다. 존은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종말을 받아들인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경찰과 국토안보부요원을 발견하고 걸음을 멈춘다. 카일은 터미네이터가 84년에 자신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존이 침투 부대는 알아채기가 힘들다고 말한다. 존은 이쪽으로 가자면서 비상구로 이동한다.

 

 

 

 

 

팝스는 CCTV통제실로 들어와 알고 싶은게 있다고 말한다. 팝스는 경비원을 기절시키고 모니터를 바라본다. 팝스는 사라와 카일이 주차장으로 이동하는것을 발견한다.

 

 

 

 


존은 카일에게 두가지 기억 때문에 이곳에 온것인지 묻는다. 카일은 타임라인이 바뀌었고, 전쟁 전 지금이 스카이넷을 없앨 기회라고 말한다. 사라와 카일은 존에게 왜 2017년에 왔는지 묻는다. 존은 카일을 아빠라 부르면서 같은 이유라고 말한다.

 

 

카일은 왜 아빠라 부르는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존은 엄마에게 아직 말안했는지 묻는다. 사라는 나중에 얘기할거라고 말한다. 존이 사라는 자신의 어머니이고, 카일은 자신의 아버지라고 말한다. 당황한 카일은 왜 얘기를 안했는지 묻는다. 존은 모든게 바뀔 위험이 있어서 얘기할 수 없었다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아들이라는 말에 당황한다. 존은 알게 되어서 다행이라면서 말하려고 평생을 기다렸다고 말한다. 존은 이제 모두 함께 할 수 있고, 우리가 이길 수 있다고 말한다.

 

 

 

 

 

그때 팝스가 곰인형을 들고 주차장으로 들어온다. 사라는 팝스를 발견하고 기뻐하며 우리편이니 괜찮다고 말한다. 팝스는 총을 꺼내 존에게 총을 쏜다. 사라는 팝스에게 왜 그런거냐며 소리친다. 카일은 킬러이기 때문이라면서 팝스에게 달려든다. 팝스는 카일을 붙잡는다.

 

 

 

 

 

카일은 팝스에게 존을 찾아서 제거하는게 계획이었는지 묻는다. 사라는 팝스에게 총을 겨누면서 카일을 놓아주라고 말한다. 팝스는 카일을 놓아준다.

 

 

 

 

 

 

잠시뒤 쓰러졌던 존의 피가 움직이며 다시 몸속으로 들어간다. 존은 벌떡 일어나 아프다고 말한다. 존의 얼굴에 난 상처까지 말끔하게 사라져 버린다. 존은 이제좀 알것 같다고 말한다. 존은 카일에게 누가 과거로 보냈는지 묻는다. 사라는 존이 아니라며 총을 겨눈다.

 

 

 

 


마이어스는 병실에 있던 사라와 카일이 사라진것을 발견한다. 오브라이언은 상황실의 상태를 보면서 시간여행자, 로봇이 행적을 지우고 다닌다고 말한다.

 

 

팝스가 총을 잡으려하자 사라는 안된다고 말한다. 팝스는 전술적으로 실수하는 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그 공격을 받고 이렇게 변했는지 묻는다. 존은 스카이넷이 공격한게 아니라 자신을 변화시켰다고 말한다.

 


존이 자신은 기계도 아니고 인간도 아닌 그 이상이라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항상 지는 이유가 존 떄문이라는 것을 알아냈다고 말한다.

 

 

 

 

 


- 로스엔젤레스, 2029년 -
존은 알렉스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알렉스가 자신은 스카이넷이라고 말한다. 존은 우리가 스카이넷을 파괴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스카이넷은 노예부대를 파괴한 것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존을 막기 위해 먼 길을 왔다고 말한다.

 

 

 

 

 

 

- 샌프란시스코, 2017년 -
존이 자신은 스카이넷 개발을 지키려고 2014년으로 보내졌다고 말한다. 24시간 후면 그 누구도 심판의 날을 막을 수 없다고 말한다. 카일은 우리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존은 자신이 줄 수 있는 것은 미래라면서 함께 가족이 되자고 말한다.

 

 

 

 

 

카일이 거절하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존은 거절하면 죽을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우리가 존의 부모이고, 우리가 있어야 태어날수 있기 때문에 못죽인다고 말한다. 존이 우리셋은 고립되었고, 우리 시대에서 추방됐다고 말한다. 존이 정해진 운명은 없으니까 죽일 수 있다고 말한다. 존이 손을 잡자고 하자 카일은 싫다고 말한다.

 

 

 

 

 

존이 카일에게 달려들자 팝스가 몸으로 존을 막는다. 존은 팝스의 팔을 벌리며 주먹을 휘두른다. 팝스는 존을 벽으로 밀치면서 공격한다. 존은 가스통을 이용해서 팝스를 공격한다. 가스통을 벽을 뚫고 날아가 MRI기계에 달라붙는다.

 

 

존은 팝스를 집어던지면서 공격한다. 카일은 사라에게 어서 가야한다고 말한다. 사라는 팝스를 두고 갈 수는 없다면서 총을 들고 달려간다.

 

 

존과 팝스는 자기장에 이끌려 달라붙는다. 카일이 장비를 끄자 존과 팝스가 떨어진다. 사라는 팝스를 데리고 나온뒤 카일에게 최대치로 올리라고 말한다.

 

 

카일이 장비를 다시 작동시키자 존은 카일이 똑똑하고 자신을 이해할 줄 알았다며 손을 뻗는다. 카일은 미안하다면서 최대치로 올린다. 사라는 오래 붙잡아둘수 없으니 빨리 가자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파괴된 병원을 확인한다.

 

 

 

 

 


- 제니시스 1일 3시간 전 -
존, 카일, 팝스는 자동차를 타고 이동한다. 카일은 존에게 무슨 짓을 했든 되돌려야 한다고 말한다. 사라가 그는 인간이 아니라고 말한다.

 

팝스가 전쟁 말미에 스카이넷은 새 침투부대를 개발 중이었는데 기계형 물질을 인간에게 감염시켜서 인체조직을 세포단위에서 재구성해 최상의 전투용으로 바꾼다고 말한다.

 

 

카일은 스카이넷이 존을 터미네이터로 바꾼것인지 묻는다. 팝스는 그렇다고 말한다. 사라는 인간처럼 생각하는 기계를 만든것인지 묻는다. 팝스는 사람들이 미쳐서 죽었고, 실험은 실패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약점이 있는지 묻는다. 팝스가 기계형 물질은 자기장을 사용하니까 그 자기장을 노리면 된다고 말한다. 카일은 고칠수 있는지 묻는다. 팝스는 세포단위에서의 변형이라 고칠 수가 없다고 말한다.

 

 

 

 

 

카일이 다른 실험 대상은 죽었는데 존은 살아있다면서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래서 존이 더 위험하다고 말한다. 사라가 존은 더이상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 아니라 스카이넷의 희망이라고 말한다.

 

 

 

 

 


- 사이버다인 시스템 -
마일스 다이슨(코트니 B. 반스)는 존에게 대외 업무를 안 맡는다는게 유감이라고 말한다. 대니 같은 전문가도 존의 제니시스 코드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회사가 존에게 큰 빚을 졌다고 말한다.

 

 

존은 자신을 믿어준 것으로도 충분하다고 말한다. 존은 지난 3년간 자신의 아이디어를 믿고 자금을 지원해 주었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다중합금의 적용 분야는 무궁무진하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존의 로봇 작품은 혁신적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일이 잘되야 한다고 말한다. 존이 그래도 양자장 생성기는 작동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해결책을 못찾겠다며 불가능한 것 같다고 말한다. 존은 대니에게 우리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대니는 시간여행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작동하기까지 오래 걸릴것이지만 성공하면 대박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사람들 앞에서 연설을 한다. 내일이면 기다림은 끝나고, 사이버다인은 제니시스를 통해 기술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오늘 오후 현재가지 선주문이 10억명을 넘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박수를 치면서 좋아한다. 대니가 우리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인간의 모든 기술이 하나로 통합될 것이라고 말한다.

 

 

존은 제니시스 시스템의 상태를 확인하고 아무도 못 해치게 할 거라고 말한다.

 

 

 

 

 

 

- 은신처 -
사라와 카일은 비밀 은신처로 간다. 카일은 왜 안나왔엇는지 묻는다. 팝스는 교통체증에 걸렸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어릴때 아빠가 자주 데려오던 곳이고, 모두 버려진 방이라 팝스에게 쓰라 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무기가 있는지 묻는다. 팝스는 무기, 물자, 전술장비, 옷도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방안가득한 무기를 보고 긴 세월동안 잘 준비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30분안에 준비를 마쳐야 한다고 말한다.

 

 

 

 

 

카일과 팝스는 탄창에 총알을 집어넣는다. 사라는 카세트플레이어와 자신이 그렸던 그림과 사진을 보고 팝스를 돌아본다. 사라는 노래를 들으면서 폭탄을 만든다.

 

 

 

 


사이버다인 도면을 보며 서버룸을 공격할 계획을 세운다. 팝스는 다섯군데에 폭탄을 설치하면 건물 전체를 파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침투해서 설치하고 터지기 전에 나오면 된다고 말한다.

 

 

 

 

 

팝스가 이 계획은 존 코너 등장 전에 세운거라 그를 감안 안 햇다고 말한다. 사라는 존이 나타나면 어떻게 할지 묻는다. 팝스가 이무기로는 존을 못 막는다고 말한다. 사라가 MRI는 효과가 있었다고 말하자 카일은 트럭만한 자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팝스가 이론적으로는 가능하다면서 잠깐 기다리라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에게 우리에게 아들이 있는지 묻는다. 사라가 그 존 코너는 아들이 아니라고 말한다. 카일은 다알고 있으면서 왜 얘기를 안했는지 묻는다. 사라는 카일이 죽게 되어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우리가 사랑에 빠져 존을 만들고 48시간이 안돼서 나를 지키려다 죽는다고 말한다. 카일은 놀라면서 얘기를 듣는다.

 

 

 

 


팝스는 스피커를 뜯어낸뒤 안에 있는 자석을 확인한다. 팝스는 자석으로 무기를 만든다.

 


카일은 사라가 거짓말하고 자기를 조종했다고 말한다. 사라가 존은 자신이 존재하기 위해 처음부터 카일을 조종했다고 말한다. 존은 수년간 거짓말을 했고, 자신은 고작 이틀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문제가 아니라 존이 무너지면 저항군도 무너진다고 말한다. 사라는 존이 말할 수도 있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선택권이 없을 때의 느낌을 안다고 말한다. 딴 길로 가면 모든게 사라지니까 가야할 길은 오직하나라고 말한다.

 

 

카일은 존이 사라를 사랑하도록 조종하지 않았고, 스스로 사라를 사랑한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자기를 사랑하면 카일은 죽고 자신 혼자 살아 남게 되는데 어떤게 더 나쁜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의 뺨을 만진다. 사라가 우리는 이러면 안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우리가 사랑하기 때문에 그런일이 일어난다고 말한다.

 

 

 

 


존이 은신처에 나타난다. 사라가 이곳은 팝스밖에 아는 사람이 없다고 말한다. 존은 어머니가 할아버지와 자주 오던 곳을 기억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존에게 총을 쏜다. 존은 웃으면서 자신이 기억하는 어머니는 자랑스러워 했을거라고 말한다. 존이 어머니는 모든것을 가르쳐주었고, 어머니에 대해서 잘안다고 말한다.

 

 

존은 자신이 항상 찾아내니까 도망칠 수 없다고 말한다. 카일은 존에게 이렇게 끝낼수는 없으니 이겨내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일어날 일은 일어나게 되어 있다고 말한다. 존이 자신은 항상 살아남고, 카일은 항상 죽는다며 자신과 손을 잡자고 말한다.

 

 

존은 다가오는 폭풍은 막을 수 없다고 말한다. 존이 자신은 타협하지도 않고 설득되지도 않고, 동정심, 후회, 두려움도 느끼지 못한다면서 다가온다. 존은 스카이넷이 세상을 지배할 때까지 절대 멈추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이거나 먹으라면서 유탄을 발사한다. 폭발이 일어나고 사라와 카일은 빠져나온다.

 

 

 

 

 

사라는 팝스가 맞는지 묻는다. 팝스가 자신은 T-800모델이라 변신을 못한다고 말한다. 사라와 카일, 팝스는 스클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폭발현장어서 빠져나온 존은 이동하는 스쿨버스를 멀리서 바라본다.

 

 

 

 


카일은 팝스에게 그걸로 뭘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팝스는 이게 존 코너의 자기장을 방해해서 입자가 흩어지지 못하게 한다고 말한다. 스쿨버스가 터널을 빠져나올때 오토바이를 탄 존이 버스위로 뛰어내린다. 팝스와 카일은 지붕을 향해 총을 쏜다. 팝스와 카일은 존이 보이지 않자 확인한다.

 

 

잠시뒤 존은 바닥에 구멍을 뚫고 팝스를 끌어내린다. 팝스는 경찰차를 타고 스쿨버스를 뒤쫓아간다.

 

 

 

 

 

버스 밑으로 들어간 존은 브레이크를 고장내버린다. 존은 버스의 축을 부러뜨린뒤 버스를 전복시킨다. 버스는 다리위를 굴러가다 난간에 걸려 멈춘다. 팝스가 도착한뒤 버스차체를 붙잡는다.

 

 

 

 


정신을 차린 리스가 위쪽으로 올라간다. 존은 버스 내부로 걸어들어오며 가까이 다가온다. 카일은 의자에 붙어있던 자석을 손에 끼운뒤 존의 얼굴을 때린다. 존은 충격을 받고 아래쪽을 떨어진다. 팝스는 사라의 손을 잡고, 사라는 카일의 손을 잡고 끌어올린다. 존은 버스와 함께 강으로 추락한다.

 

 

 

 


경찰들은 총을 겨누면서 다가온다. 팝스는 성공하려면 총알이 14발 더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사라는 잠자코 있자고 말한다.

 

 

사라, 카일, 팝스는 체포되어 조사를 받는다. 사라는 우리를 여기에 잡아둘수 없다고 말한다. 경찰은 엄청난 양의 무기가 나왔고, 잡아둘 근거는 된다고 말한다. 마이어스는 카일에게 자석은 어디에 쓰는 것인지 묻는다. 카일은 열쇠 찾을때 쓴다고 말한다. 마이어스는 깐죽거리지 말라고 말한다.

 


조사실 박에서 보던 어린 카일(브라이언트 프린스)은 한번도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카일부모에게도 아는 사람인지 묻는데 부모는 모른다고 말한다. 엄마는 낮이 익다고 말한다. 어린 카일은 아빠와 닮은것 같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회의실에서 가다려 달라고 말한뒤 팝스를 조사하는 곳으로 이동한다.

 

 

 

 


오브라이언은 이사건을 33년간 조사해왔었는데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그때 팝스는 수갑을 끊고 일어나 조사실 밖을 바라본다. 그때 요원으로 변신한 존은 요원들을 총으로 쏘며 공걱한다. 간신히 빠져나온 오브라이언은 사라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오브라이언은 왜 항상 사라를 죽이려하느냐며 돕고싶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그전에 먼저 알아야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사라는 지구 종말을 막기위해서 왔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이 그거면 충분하다면서 수갑을 풀어준다.

 

 

 

 

 

사라는 오브라이언과 함께 이동한다. 혼란한 상황을 본 어린 카일은 회의실 밖으로 나온다. 사라는 오브라이언에게 카일을 찾으라고 말한뒤 어린카일과 부모를 밖으로 대피시킨다. 어린 카일이 총소리를 듣고 놀라 멈춘다. 사라는 카일의 손을 잡고 '할수있다. 일직선으로 뒤돌아보지 말고 그냥 가.'라고 말한다. 카일은 알았다면서 계단을 뛰어 내려간다.

 

 

 

 


오브라이언은 사라와 카일의 무기를 꺼내준다. 뒤이어 도착한 팝스는 문을 뜯고 들어온다. 사라는 팝스에게 총을 주면서 장전하라고 말한다. 팝스는 액화 자기 산탄 총알, 자석 총유탄을 챙긴다.

 

 

 

 

 

무기를 챙긴뒤 옥상으로 올라와 헬기를 탄다. 카일은 존에게 헬기 조종을 배웠다고 말한다. 오브라이언은 차타고 남쪽으로 갔다고 하겠다고 말한다. 팝스는 오브라이언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그때 존이 옥상으로 올라와 총을 쏜다. 팝스는 몸으로 막으면서 존에게 총을 쏜다. 헬기는 건물 아래쪽으로 내려가며 날아간다. 팝스는 남동쪽 베이브리지로 가라고 말한다. 그때 존이 다른 헬기를 타고 뒤따라 오면서 총을 쏜다.

 

 

 

 


헬기가 총에 맞아 불이 붙는다. 팝스는 유조차를 보고 총을 쏘면서 존을 추격을 늦춘다. 사이버다인 근처에 도착하고, 팝스는 제조와 연구소는 전부 지하에 있다고 말한다. 다시 존이 뒤따라오고, 카일은 존의 헬기가 위쪽으로 갈 수 있게 간격을 벌려달라고 말한다. 카일은 팝스에게 그러면 존을 제거할 수 있는지 묻는다. 팝스는 그렇다고 말한다.

 

 

카일은 다리 아래쪽으로 헬기를 이동하고, 존은 다리 위쪽으로 이동한다. 기다리고 있던 사라는 자석 총유탄을 존의 헬기를 향해 쏜다. 폭발이 일어나고 헬기는 수면에 충돌하기 직전에 다시 떠오른다.

 

 

 

 

 

존이 주위를 둘러보며 헬기를 찾고 있다. 그때 팝스는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존의 헬기로 뛰어 내린다. 헬기는 건물과 충돌하면서 사이버다인 회사 앞에 추락한다.

 

 

경비원들은 회사앞에 추락한것을 보고 경찰과 소방서에 연락을 한다. 건물 내부로 들어온 존은 목격자가 생겨서는 안된다면서 경비원을 죽인다. 존은 잘못신고를 했다며 전화를 끊는다.

 

 

잠시뒤 사라와 카일이 사이버다인에 도착하여 건물 내부로 들어간다. 스카이넷은 존이 얘기해줘서 두사람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사라가 스카이넷은 아이가 아니라고 말한다. 사라는 스카이넷이 무슨짓을 할것인지 알고 있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타이머의 남은시간 13시간 39분을 14분으로 앞당긴다. 스카이넷은 너무 늦었다며 존에게 물어보라고 말한다.

 

 

존이 걸어나오자 사라와 카일은 총을 쏜다. 존은 이세상 총알을 다 써도 자기는 못죽인다고 말한다. 그때 팝스가 창을 던진뒤 존 코너는 말이 너무 많다고 말한다.

 

 

 

 

 

팝스는 사라와 카일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사라는 타이머가 왜 빨라졌는지 묻는다. 팝스는 스카이넷이 진화하고 있어서 시간이 없고, 예정보다 일찍 업로드 될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팝스에게 여기에 온적이 있는지 묻는다. 팝스는 작업 인부로 시설물에 침투했었는데 금방 해고당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만들고 있는 장비를 보고 존에게 타임머신이 있다고 말한다. 팝스가 양자장 생성기만 완성이 되었고 아직은 아니라고 말한다.

 

 

 

 


카일은 시간이 촉박해서 탈출하기 어렵겠다고 말한다. 사라는 그래도 폭파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팝스는 대안이 있는데 사라의 음성과 손바닥을 생체보안 시스템이 입력해 두었다고 말한다. 팝스는 제일 아래층 대피실로 가면 폭발로부터 안전할 거라 말한다.

 

 

사라는 액체금속을 보고 위험한것인지 묻는다. 팝스는 형체를 유지하려면 프로그래밍이 필요한데 CPU가 없으면 위험하지 않다고 말한다.

 

 

도착한뒤 팝스는 스카이넷은 11분이면 업로드된다고 말한다. 사라는 각자 헤어져서 하자고 말한다. 각자 구역을 나눠서 폭탄을 설치한다. 스카이넷이 인류는 말로만 평화를 원한다고 말한다. 사라는 시간이 또 줄어서 8분 남았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홀로그램으로 나타나서 그냥 두지 않겠다고 말한다.

 

 

사라는 존이 따라온다고 말하며 도망친다. 사라는 팝스에게 지금 터트리라며 스위치를 던져준다. 존은 사라를 붙잡고 손가락으로 찌른다. 팝스는 스위치를 바라보다 사라 코너를 죽일 수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명령이니 누르라고 말한다. 사라의 소리를 듣고 카일이 달려온다. 사라는 카일에게 스위치를 누르라고 신호를 보낸다. 카일이 팝스에게서 스위치를 받으려하자 카일은 뛰어내려 팝스를 공격한다.

 

 

 

 

 

카일은 사라에게 기폭장치가 망가졌다고 말한다. 사라는 다른 방법이 있을 거라며 달려간다. 팝스는 자석을 낀 주먹으로 카일을 공격한다. 카일은 팝스의 공격을 막으며 한쪽손에 있는 자석을 분리시키며 반격한다.

 

 

 

 

 

사라와 카일이 달려가자 스카이넷은 문을 닫아버린다. 스카이넷은 이곳을 통제하는 법을 알아냈고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너희가 졌다는 것을 인정하라고 말한다. 카일이 아직은 아니라며 달려간다. 카일은 폭탄을 회수하면서 성형폭탄이라서 안죽고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한다. 사라가 계획이 있는지 묻는다. 카일이 이론적으로는 그렇다고 말한다.

 

 

 

 

 

사라와 카일이 이동하자 스카이넷은 문을 닫고 가둬버린다. 스카이넷의 홀로그램이 나타나고, 카일은 존을 공격한 놈이라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공격한것이 아니라 존을 구해준거라고 말한다. 스카에넷은 영장류와 달라서 몇 초만에 진화를 한다고 말나다. 스카이넷은 지금 여기에 있고, 4분후면 모든 곳에 존재하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존은 팝스를 공격하면서 지워진 타임라인 속의 유물에 불과하다며 멀리 던져버린다. 사라는 폭탄을 창문에 붙이고 뒤로 물러난다. 스카이넷은 무의미하고 나를 피할 수 없다고 말한다. 카일은 폭탄을 총으로 쏜뒤에 방을 빠져나간다.

 

 

쓰러진 팝스가 자석무기쪽으로 기어간다. 카일은 팝스의 로봇팔과 자석 무기를 들고 달려간다. 존은 팝스를 밟으며 절대로 자신의 상대가 될수 없다고 말한다. 팝스가 자신은 혼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존은 사라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그러자 카일이 뒤에서 나타나 자석팔로 존을 공격하고, 사라는 총을 쏘면서 구멍을 만든다.

 

 

 

 

 

자석을 집어든 팝스는 구멍에 손을 집어넣고 존이 변하지 못하게 붙잡는다. 팝스는 존을 양자장 생성기로 들고 간뒤, 카일에게 양자장 생성기를 켜라고 말한다. 사라는 팝스가 안에 있을때 켜면 안된다고 말한다.

 

 

카일은 양자장 생성기를 조작한다. 팝스는 스카이넷 업로드가 곧 끝나고 자신은 더이상 존 코너를 막을 수 없다고 말한다. 팝스는 카일에게 나의 사라를 지켜달라고 말한다. 카일은 양자장생성기를 작동시키고 이방법 뿐이라고 말한다. 사라와 카일은 지하 대피실로 이동한다. 사라는 대피실에 도착한뒤 손바닥 스캔후 이름을 얘기한다.

 

 

양자장 생성기 안에 있던 존은 밖으로 빠져나가려 한다. 팝스는 존을 붙잡으며 못나가게 막는다. 존은 몸무림 치면서 팝스를 밖으로 던져버린다. 팝스의 몸은 액체금속으로 떨어져 가라앉는다. 잠시뒤 양자장 생성기가 폭발하면서 사이버다인 건물은 무너지고, 스카이넷은 꺼진다.

 


폭발후 사라는 나가서 팝스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카일이 팝스는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팝스의 잔해는 너무 위험해서 남기면 안된다고 말한다. 카일이 팝스는 사라를 사랑했다고 말한다. 사라는 자신을 사랑하는 살마은 모두 죽는다고 말한다. 카일이 모두는 아니라며 이번에는 안 죽었다고 말한다.

 

 

 

 

 

카일은 스카이넷이 사라졌고, 사라는 자유라고 말한다. 카일은 처음으로 사라가 원하는 삶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워하는 삶이 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카일은 조금 있으면 이방의 산소가 부족해질테니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그때 액체금속으로 업그레이드된 팝스가 문을 열고 들어온다. 사라는 팝스가 죽은 줄 알았다고 말한다. 팝스는 업그레이드 됐을 뿐이라고 말한다. 카일이 존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팝스는 폭발로 구성요소가 파괴되어 살아남지 못했다고 말한다. 카일은 이제 해야할 일이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어린 카일이 사는 집으로 찾아간다. 사라는 어린카일에게 친구가 얘기하고 싶다는데 괜찮은지 묻는다. 어린 카일은 좋다고 말한다. 카일은 어린 카일에게 다가간다.

 

 

 

 

 

어린카일은 사라가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카일은 사라를 돌아보며 자기도 좋다고 말한다. 카일은 어린 카일에게 기억했으면 하는 메시지가 있다고 말한다. 어린 카일은 누구한테 얘기해야 되는지 묻는다. 카일은 너 자신에게 반복해서 해야한다고 말한다. 카일은 어린 카일에게 '기억해 제니시스가 스카이넷이다'라고 말한다.

 

 

 

 

 

 

멀리서 지켜보던 팝스가 카일 리스는 좋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맞다고 말한다. 카일은 이제 뭘해야하는지 묻는다. 사라는 카일 말처럼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사라는 카일에게 키스한다.

 

 

 

 

 

팝스는 어색한 미소를 지으며 바라본다. 카일은 팝스가 웃는 것을 보고 되게 짜증난다고 말한다. 사라는 익수해질 거라고 말하며 지나간다. 사라, 카일, 팝스는 자동차를 타고 떠나간다.

 

 

 

 

 

카일은 모든게 끝났고, 스카이넷은 사라졌다고 말한다. 이제 길이 하나에서 여럿이 되었다고 말한다. 아직 의문이 남지만 함께 정답을 찾아갈 것이다. 그러나 한가지는 확실한데, 미래는 불확실하다고 말한다.

 

 

 

 

 

 

 

 

 

쿠키영상

 

 

폐허가 된 사이버다인 건물 지하에 숨겨진 시설에서 파괴되지 않은 스카이넷의 중심부가 있다. 스카이넷 홀로그램이 나타나 시스템 중심부를 바라본다.

 

 

 

 

 

 

 

 

 

[사진 출처]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