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은 심판의 날 이후 2018년 인간과 기계의 전쟁은 계속 되고 있다는 설정이다.

 

존 코너(크리스찬 베일)는 스카이넷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저항군 조직과 함께 스카이넷이 만든 실험기지에 침투한다. 하지만 스카이넷이 만든 함정으로 부대원들을 모두 잃고 돌아온다. 전투로 혼란해진 틈을 타 실험기지에 붙잡혀 있던 마커스 라이트(샘 워싱턴)는 찰출하여 떠돌아 다니다 카일 리스(안톤 옐친)를 만나게 된다. 마커스와 함게 이동하던 카일 리스는 인간을 사냥하는 터미네이터 하베스터에 잡혀 스카이넷 본부로 끌려간다.

 

마커스는 비행기에서 비상탈출한 블레어 윌리엄스(문 블러드굿)를 만나 함께 저항군 기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기지에 설치된 지뢰가 폭발하며 쓰러진다. 존은 마커스의 몸이 금속이로 만들어진것을 확인하고 심문하던중에 카일 리스의 이름을 듣게 된다. 존 코너는 카일 리스를 구하지 못하면 인류의 미래에 커다란 비극이 닥칠 것이라는 어머니의 경고를 기억하고, 마커스와 함께 카일 리스와 수용소 사람들을 구출하고 스카이넷을 파괴하기로 한다는 내용이다.

 

스토리와 영상도 괜찮았고 나름 재미있게 보았다. 기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터미네이터 세계관을 풍성하게 해주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인간 VS 기계, 인류의 생존을 건 미래전쟁이 시작된다!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 198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49
영화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 Judgment Day, 199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52
영화 터미네이터3(Terminator 3: Rise of the Machines,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45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99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Terminator Genisys,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05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Terminator: Dark Fat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868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 2009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09.05.21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5분
- 감독 : 맥지
- 출연 : 크리스찬 베일, 샘 워싱턴, 문 블러드굿, 헬레나 본햄 카터

 

 

크리스찬 베일(존 코너 역)
샘 워싱턴(마커스 라이트 역)
안톤 옐친(카일 리스 역)
문 블러드굿(블레어 윌리엄스 역)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케이트 코너 역)
커먼(반스 역)
제인 알렉산더(버지니아 역)
헬레나 본햄 카터(세레나 코건 역)
제이다 그레이스(스타 역)
마이클 아이언사이드(애쉬다운 장군 역)
이반 지베라(로센코 대장 역)

 

 

 

 

 

 

 

 

 

 

 

◈ 하이드 로봇 : 뾰족한 촉수를 이용해 생체에너지를 흡수해 인간을 사냥하는 터미네이터, 지상뿐 아니라 수중에서도 민첩하게 움직인다.
◈ 모터 터미네이터 : 오토바이와 흡사하게 생겼으며 전후 이동이 자유롭다. 빠른 스피드와 민첩한 행동력을 지닌 터미네이터다.
◈ 에어로스태트 : 터미네이터 정찰기
◈ 헌터킬러 : 수칙이착륙이 가능한 전투기형 터미네이터. 공중에서 위력적인 미사일을 발사해 저항군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 하베스터 : 20m가 넘는 크기를 자랑하는 거대한 터미네이터. 이름처럼 집게 형태로 된 팔을 이용해 인간들을 거침없이 잡아들인다.
◈ 트랜스포터 : 잡은 인간을 수송한다.
◈ T-600 : T-800이 개발되기 이전 모델로 인간과 가장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다. 기계 표면의 피부를 살점으로 덮어 시선을 끌지 않고 인간 저항군 사이에 침투가 가능한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줄거리

 

 

- 2003년 롱뷰 주립감옥 -
세레나 코건(헬레나 본햄 카터)는 사형집행을 앞둔 마커스 라이트(샘 워싱턴)을 찾아온다. 세레나는 사인만 하면 마커스의 몸은 숭고하게 쓰일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면 자신의 연구를 통해 다시 살 수 있는 두번째 기회를 얻는 것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기때문에 형과 경찰 둘이 죽었으니 두번째 기회는 사치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세레나를 보며 사망선고 받는 것은 자기뿐만이 아니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기를 통해서 암을 고치려는 것인지 묻는다. 세레나가 자기는 어떠게 되든 상관이 없지만 인류의 미래가 걱정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키스를 댓가로 기증하겠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세레나에게 키스하고 죽음의 맛이 이런것 같다며 사이버다인 신체 기증서에 서명을 한다. 세레나는 숭고한 일을 하는 거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자신은 죄인일 뿐이라고 말한다. 마커스의 사형집행이 진행된다. 집행관이 신호를 보내자 약물을 주입한다. 세레나는 마커스가 눈감는것을 지켜본다.

 

 

 

 

 


- 2018년 -

21세기 초, 군사방위 프로그램 ‘스카이넷’은 스스로 진화해 인간을 적으로 간주하고 핵공격을 감행했다. 살아남은 자들은 이를 ‘심판의 날’이라 불렀다. 이후 인간과 기계들과의 전쟁이 벌어진다. 스카이넷은 인간을 멸종시키고자 터미네이터를 만들었다.

 

 

스카이넷은 인류 말살을 위해 터미네이터 군단을 만들었고, 보다 치명적인 터미네이터를 만들기 위해 인간들을 잡아다 생체 실험에 이용하고 있었다. 인간 대 기계의 전쟁이 치열해지자 인간저항군들은 인류를 구원해줄 지도자가 있다고 믿게 된다. 그는 바로 존 코너 이다.

 

 

 

 

 

 

- 스카이넷 연구기지 -
인간 저항군은 스카이넷 연구기지를 폭격한다. 존 코너가 이끄는 저항군은 신속히 지상에 내린뒤 컴퓨터 정보를 빼내기 위해 기재 내부로 침투한다.

 

 

 

 

 

 

올슨은 터미네이터가 안보이고 너무 조용한것이 함정인것 같다고 말한다. 존과 저항군은 지하기지에 갇혀 있는 사람들을 발견한다. 저항군은 컴퓨터 데이터를 확인한다. 존은 데이터에서 T-800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다. 올슨(케빈 위긴스)은 우리 임무가 아니니까 신경쓰지 말고 사람들을 풀어주고 가자고 말한다. 올슨은 존에게 제리코가 응답없으니 올라가서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지상으로 올라온 코너는 제리코가 죽은 것을 발견하고 경계한다. 코너는 적기가 이륙하는 것을 발견하고 헬기에 탑승한다. 그런데 조종사가 죽어 있다. 코너는 직접 헬기를 조정하여 적기를 뛰쫓는다. 뒤이어 올슨은 데이터 전송을 마쳤으니 합류하겠다고 말한다. 그때 폭발이 일어나며 동료들과 무전이 끊어지고, 헬기도 추락한다.

 

 

 

 


존 코너는 지하 연구기지에사 폭발한것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그때 터미네이터가 존을 공격한다. 존은 헬기에 있는 기관총으로 터미네이터를 공격하여 파괴한다. 존은 혼자 생존하여 기지로 돌아간다.

 

 

 

 

 

 

밤이되고 스카이넷 연구기지에 갇혀있던 마커스 라이트(샘 워싱턴)가 지하 기지를 빠져나온다. 마커스는 죽은자의 옷을 챙겨 입는다.

 

 

 

 


존 코너는 조종사에게 기지로 가지말고 본부로 가자고 말한다. 조종사는 항로를 변경하고 본부로 이동한다. 조종사는 본부에서 위치를 알려주지 않아서 못간다고 말한다. 존은 아래쪽에 본부가 있는지 묻는다. 조종사는 위치가 극비라고 말한다. 존은 조종사에게 자신이 잠수함에 탈거라고 전하라고 말한뒤 바다로 뛰어 내린다.

 

 

 

 

 


- 저항군 사령부 본부 -
애쉬다운 장군(마이클 아이언사이드)는 존의 무모함 때문에 모두가 위험에 처했었다고 말한다. 애쉬다운 장군이 자신은 예언을 믿지 않고, 한사람이 미래를 바꾼다는 것은 더욱 믿지 않는다면서 총을 겨눈다. 존은 애쉬다운 장비를 바라보며 같은 생각이라고 말한다. 장군은 좋다면서 총을 내리고 이곳에는 왜 온 것인지 묻는다. 존은 우리가 찾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장군은 극비라서 알려줄수 없다고 말한다.

 

 

 

 

 

존은 부하들이 다 죽었기 때문에 알아야 겠다고 말한다. 대장 로센코(이반 지베라)는 이 전쟁을 종식시킬 해결책을 찾았다고 말한다. 로센코는 기계들이 통신할 때 단파송신기를 쓰는데, 기본채널 아래에 숨은 시그널이 있다고 말한다. 로센코는 그 것으로 기계들을 통제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스카이넷이 기계니까 끄는 스위치가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존은 저것이 되는지 묻는다. 장군이 시험은 안해봤다고 말한다. 존은 자신에게 맡겨주면 자신이 시험해보겠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좋다며 해보라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이것만 잘되면 전쟁은 끝난다고 말한다. 4일후에 공격개시라고 말한다.

 

 

 

 

 

로센코는 시그널신호를 존에게 건네주면서 행운을 빈다고 말한다. 존은 왜 4일후에 공격하는지 묻는다. 로센코는 스카이넷에서 빼낸 암살자 명단에 주말까지 우리를 다 죽일거라 했고, 존이 두번째라고 말한다. 존이 명단의 첫번째는 누구인지 묻는다. 로센코는 모르는 시민인데 이름이 '카일 리스'라고 말한다.

 

 

 

 

 

 

 

 

 

 

 

 

 

 

- 저항군 기지 -
존이 기지로 돌아오자 대원들은 존을 바라본다. 반스(커먼)는 자신의 동생이 못빠져나왔는지 묻는다. 존은 아무런 대답을 하지 못한다. 케이트(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존을 안아준다.

 

 

 

 

 

존은 어머니 사라 코너가 남긴 테이프를 듣는다. 사라는 존의 아버지에 대해 얘기한다. 사라는 존이 엄마를 구하기 위해서 과거로 보낸 아빠가 죽는것을 알면서도 보냈다고 말한다. 사라는 존과 아빠가 만났을때는 존보다 어린 나이 일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그래도 카일을 과거로 보내지 않으면 존은 태어날 수 없고, 스카이넷이 이길거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존에게 아버지를 생각하는지 묻는다. 존은 어디에선가 혼자 스카이넷에 쫓기고 있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시그널은 어떤지 묻는다. 케이트는 시그널을 확인하고 효과만 있다면 굉장할거라며 조심하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작은것부터 해보자며 하이드로봇을 잡아서 시햄해보자고 말한다.

 

 

존이 다른 생각을 한다. 케이트는 존에게 왜그러는지 묻는다. 존은 카일 리스를 죽이고 미래를 바꾸면 존 코너도 없다고 말한다.

 

 

 

 

 

 

 

- LA -
마커스는 폐허가 된 도시를 바라본다. 마커스는 폐허가된 도시를 돌아다니다 움직이는 사람을 보고 소리를 지른다. 그러자 T-600은 마커스를 향해 총을 쏘며 다가온다.

 

 

 

 

 

 

카일 리스(안톤 옐친)가 마커스를 구한뒤 조용히 하라는 신호를 보낸다. 잠시뒤 T-600의 다리가 함정에 걸리며 공중에 매달린다. 카일 리스는 마커스에게 살고 싶으면 따라오라고 말한다. 카일과 마커스는 건물로 도망친뒤 달려간다. 카일이 스타(제이다 그레이스)에게 신호를 보내자 스타는 줄을 끊어 물체를 떨어뜨린다. T-600은 물체에 깔리며 파괴된다.

 

 

 

 

 

 

 

마커스는 놀라면서 저게 무엇인지 묻는다. 카일 리스는 마커스에게 종을 겨누면서 자신이 누구인지 밝히고, 옷은 어디서 난 것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필요없어 보이길래 입었다고 말한다. 카일이 팔에 있는 붉은 완장은 피를 뜻하는 거라고 말한다. 카일이 완장은 저항군의 상징인데 마커스는 저항군처럼 안보이니까 옷을 벗으라고 말한다.

 

 

 

 


마카스는 총을 빼앗으며 총을 겨눌거면 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총을 돌려주면서 저것이 무엇인지 묻는다. 카일은 터미네이터 T-600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오늘이 몇년 며칠인지 묻는다. 카일은 2018년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카일은 심판의 날이 있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여기서 벗어나야 겠다고 말한다. 카일은 기계들때문이 걸어서는 못간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차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카일은 그리피스 전망대에 있는데 고장났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신을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그때 카일은 건물이 흔들리는 것을 보고 몸을 피하라고 소리친다. 헌터킬러가 건물 옆을 날아가자 낡은 건물이 무너진다. 카일은 마커스 덕분에 들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이름이 뭔지 묻는다. 카일은 자신의 이름을 알려준다.

 

 

 


 

 

- 저항군 기지 -
저항군은 하이드 로봇을 생포한뒤 송신기를 망가뜨리고 수신만 되게 만든다. 시그널 신호를 보내자 하이드 로봇이 잠잠해진다. 하지만 신호를 끄면 이전처럼 날뛰기 시작한다. 존은 단파무전기를 챙겨서 현장에서 해보자가 말한다.

 

 

 

 

 

 

 


- LA -
카일, 마커스, 스타는 이동한다. 마커스가 자동차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카일이 헌터킬러는 적외선으로 식별하기때문데 해진 후에 나가면 안된다고 말한다. 카일은 내일 아침에 가자고 말한다.

 

 

마카스는 총에 줄을 묶은뒤 뺏어보라고 말한다. 카일이 총을 잡아당기자 마커스는 발을 보이면서 마술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종을 돌려받고 고맙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문전기가 작동되는지 묻는다. 카일은 아빠가 고쳐보려 했지만 안됐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무전기를 뜯고 부품을 확인한다. 마커스는 사람들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카일은 모두 떠났다고 말한다. 카일이 우리는 LA지부 저항군인데 이곳이 본부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무엇에 저항하는지 묻는다. 카일은 기계들, 스카이넷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둘이서 하는거냐며, 왜 완장을 안 차는 것인지 묻는다. 카일은 아직 자격이 없어서 못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스타에게 마술이라며 버튼을 눌러보라고 말한다. 그러자 무전기가 작동하고 존의 목소리가 들린다.

 

 

 

 

 

- 저항군 기지 -

존은 무전기로 얘기를 한다.

 

'오랫동안 싸웠고, 너무 많이 잃었다. 어디를 가나 저항군이 있으니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저들의 무기는 100m 내에서 효력이 있다. 화력이 크지만 T-600은 무겁고 느린 초창기 모델이다. 피할수 없다면 선택은 하나다. 놈들의 뒷목에 있는 센서를 찢으면 일시적으로 추적기능을 상실한다. 무엇보다 살아남아가 당신은 매우 중요하고, 더욱 중요한 사람이 될 것이다. 기계들은 예상보다 빨리 진보하며, 신형 터미네이터를 만들어 우리를 죽이려 한다. 스카이넷이 큰 음모를 꾸미고 있으니 우리는 더 큰 계략으로 맞서야 한다. 이것을 듣는다면 당신은 저항군이다.'

 

 

 

 

 

 

- LA -
카일은 존 코너를 찾아보자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마커스와 스카는 그리피스 전망대에서 자동차를 확인하고 있다. 카일은 동쪽 사막을 지나 저항군한테 가자고 말한다. 마커스가 북쪽으로 가겠다고 말하자 카일은 안된다고 말한다. 카일이 북쪽은 스카이넷 본부고, 기계들이 점령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누구를 찾아야 된다고 말한다.

 

 

카일은 스카이넷을 몰라서 그렇다며 북쪽으로 가면 죽는다고 말한다. 카일은 그러지 말고 LA를 빠져나가자고 말한다. 자동차의 시동이 걸리고, 노래가 흘러나온다. 마커슨느 형이 즐겨 듣던 노래라며 노래를 꺼버린다. 마커스는 스타에게 내리라고 소리친다. 카일은 우리만 남겨두고 떠날 것인지 묻는다.

 

 

 

 

 

카일은 우리가 기계와 다른점은 죽으면 묻어주는거라고 말한다. 그때 에어로스테트가 나타나자 카일, 마커스, 스타는 자동차를 타고 출발한다. 카일은 정찰기 음악소리를 들은것 같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카일에게 살살 운전하라고 말한다. 카일이 운전은 처음이라고 말한다. 정찰기는 카일 리스의 신원을 확인하고 현재위치를 전송하기 위해 떠오른다. 마커스는 연장을 집어던져 정찰기를 떨어뜨린다. 마커스는 자동차를 멈추고 자신이 운전하겠다고 말한다.

 

 

 

 

 


- 저항군 기지 -
케이트는 LA에서 적의 움직임이 활발하다고 말한다. 존이 LA에 아군은 없는지 묻는다. 대원이 지상에는 없고 A10기 2대가 떠있다고 말한다. 존은 빨리 가서 사람들을 데려오자고 말한다. A10기 2대는 LA로 날아간다.

 

 

 

 


- LA, 사막 주유소 -
마커스와 카일은 근처 주유소에 도착한뒤 건물 내부를 둘러본다. 카일은 건물 안에 있는 우유를 보고 누군가 있다고 말한다. 그때 사람들이 총을 겨누며 나와 총을 버리라고 말한다. 카일은 저항군 표시를 봤다고 말한다. 렌(트레바 에티엔느)이 그것은 할머니가 걸어둔거라며 원하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연료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렌은 우리가 쓸것 밖에 없다며 총을 겨눈다. 카일은 총을 겨눌거면 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며 총을 겨눈다.

 

 

 

 

 

그때 버지니아(제인 알렉산더)가 나오면서 모두 총을 내리라고 말한다. 카일은 저항군을 찾으러 왔다고 말한다. 렌이 기계들은 상대가 안된다며 가만히 있는게 상책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가만히 있다가는 당한다고 말한다. 렌은 저항군을 도와도 당하게 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도울 생각이 없는것 같다며 가자고 말한다. 버지니아는 아이에게 먹을것부터 먹이자고 말한다. 버지니아는 지하창고에서 먹을 것을 꺼낸뒤 스타에게 먹인다. 스타와 카일은 음식을 먹는다. 렌은 우리 연료고 우리 음식인데 왜 마음대로 하느냐며 버지니아에게 총을 겨눈다.

 

 

 

 

 

그때 땅이 흔들리며 진동이 울리고, 하베스터가 나타나 사람들을 붙잡는다. 마커스, 카일, 스타는 자동차를 향해 도망친다. 그러자 하베스터는 자동차를 폭파시킨다.

 

 

남자들은 모두 마커스와 카일 때문이라며 자동차를 타고 도망친다. 하베스터는 도망치는 자동차를 공격하여 폭파시킨다. 마커스는 옆에 있는 트럭을 타고 가자고 말한다. 카일은 공격을 받고 폭파되는 자동차를 보고 그걸로는 안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숨어서 하베스터의 움직임을 확인한다. 마커스는 유조탱크의 밸브를 열고 하베스터가 있는 곳으로 옮긴다. 마커스는 카일에게 총으로 유조탱크를 터트리라고 말한다. 총으로 불이 붙지 앉자 스타는 마커스에게 조명탄을 건네준다.

 

 

 

 

 

조명탄의 불이 옮겨 붙으면서 폭발한다. 그런데 하베스터는 파괴되지 않고 트럭을 향해 공격한다. 하베스터의 다리에 있던 모터 터미네이터가 출발하여 트럭을 뒤쫓는다.

 

 

 

 

 


마커스는 카일에게 총을 쏴서 날려버리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도로에 있는 자동차를 이용해서 공격하지만 모터 터미네이터는 충돌 회피모드를 작동시켜 장애물을 피하며 뒤따라 간다.

 

 

 

 

 

 

카일이 바닥에 기름을 뿌리자 모터터미네이터 하나가 미끄러 진다. 마커스는 길을 벗어나 사막으로 질주한다. 잠시뒤 나머지 모터 터미네이터는 다리 위에서 뛰어내린뒤 트럭을 향해 공격한다. 카일은 스타의 도움을 받아 장전을 한뒤 모터 터미네이터 하나를 제거한다. 마커스는 크레인에 달려있는 쇠공을 떨어뜨리라고 말한다. 카일이 쇠공을 바닥에 떨어뜨리자 모터 터미네이터는 와이어에 걸려 파괴된다.

 

 

 

 

 

잠시뒤 헌터킬러가 도로앞을 막으며 공격한다. 마커스가 자동차를 급히 멈추자 와이어에 걸려있던 모터 터미네이터가 날아가 헌터킬러 날개에 감기면서 폭발한다. 자동차가 회전하면서 다리 난간을 들이받고 기울어진다. 카일 리스와 스타가 다리아래로 떨어지는데 트랜스포터가 나타나 두사람을 잡아간다.

 

 

 

 


마커스는 헌터킬러의 공격을 피해 도끼를 들고 수송기로 뛰어내린다. 마커스가 스카이넨 수송기에 뛰어 내린뒤 문을 부수려하자 기계는 마커스를 붙잡는다.

 

 

현장에 도착한 저항군 A10기는 타깃 둘이 보인다고 말한다. 존은 놈들이 뭔가를 발견하고 이곳까지 온것이라 말한다.

A10기는 헌터킬러를 공격하여 추락시킨다. 그러자 하베스터는 잡고 있던 마커스를 떨어뜨리고 A10기를 공격한다. 헌터길러가 A10기를 추격하기 시작한다. 헌터킬러의 공격을 받고 A10기 한대는 격추된다. 블레어 윌리엄스(문 블러드굿)은 비상탈출을 하고 빠져나온다.

 


케이트는 포로수송기가 북서쪽으로 향했는데 샌프란시스코 2-8-9 방향이라고 말한다. 존은 시스널 시험이 잘되기를 빌자고 말한다.

 

 

 

 


정신을 차린 마커스는 일어나 걸어간다. 비상탈출한 블레어의 낙하산이 송전탑에 걸려있다. 마커스는 탑위로 올라가서 도와준다. 블레어는 줄을 끊고 지상으로 내려간다.

 

 

 

 

 

마커스는 블레어에게 수송기가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블레어는 스카이넷으로 간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따라가겠다고 하자 블레어는 누가 저기 탔다면 죽은거나 다름 없고 따라가도 같은 신세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죽는 거라면 익숙하다고 말한다. 블레어는 자기와 함께 기지로 가서 존 코너와 의논하자고 말한다. 블레어가 존 코너는 기계와의 싸움에는 전문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기지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묻는다. 블레어는 걸어서 하루이틀 정도 걸린다며 앞장선다.

 

 

 

 

 

 

- 트랜스포터 -

수송기에 잡힌 사람들은 이제 죽은 목숨이라며 걱정한다. 카일은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은 살아남는 것이니 진정하라고 말한다.

 

 

 

 

 

 

- 사막 -

블레어와 마커스는 쉴곳을 찾아 비를 피한다. 마커스가 블레어에게 다쳤는지 묻자 블레어는 괜찮다고 말한다. 블레어는 옷을 벗고 빗물로 몸을 씻는다.

 

 

 

 


비가 그친뒤 사람들이 블레어에게 다가와 가지고 있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블레어는 항생제라고 말한다. 남자들은 요즘 구하기 힘든거라며 다가온다. 블레어는 많지는 않지만 필요하면 주겠다고 말한다.

 

 

 

 

 

남자들은 쭉 지켜봤다면서 총을 겨눈다. 블레어가 우리의 적은 기계들이니 이러지 말라고 말한다. 블레어가 남자들을 공격하며 싸운다. 뒤이어 마커스가 나타나 남자들을 공격하여 쓰러뜨린다. 블레어는 도망치는 남자의 다리를 맞히고, 가방을 던져준다.

 

 

 

 


블레어는 마커스에게 옛날 생각하는지 묻는다. 블레어는 잃어버린것에 집중할 수 있거나, 남아 잇는 것을 위해 싸울수 있느냐를 배웠다고 말한다.

 

 

블레어는 날씨가 춥다고 말한다. 블레어는 체온을 빌리겠다며 마커스의 품에 안긴다. 블레어는 마커스의 심장이 강한것 같다고 말한다. 블레어가 아까는 구해줘서 고맙다며 요즘은 좋은 남자가 귀하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자기는 좋은 남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블레어는 본인만 모를 뿐이지 좋은 남자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두번째 기회라는게 있어도 되는지 묻는다. 블레어는 그렇다고 말한다.

 

 

 

 

 


- 스카이넷 죽음의 골짜기 -
존과 반스는 현장에서 큰 기계한테도 시그널이 되는지 보자고 말한다. 존은 미리 준비해둔 폭탄을 터트리고 기계들이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잠시뒤 헌터킬러가 나타나 현장을 확인한다. 반스가 무전기를 켜자 헌터킬러가 접근한다. 시그널의 볼륨을 높이자 접근하던 헌터킬러는 추락해버린다. 반스는 시그널이 아주 잘 듣는다며 기뻐한다. 존은 추락한 헌터킬러를 파괴하고 돌아간다.

 

 

 

 

 

존은 애쉬다운 사령관에게 시그널이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내일 04시에 공격을 한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존에게 스카이넷 본부 폭파하는것을 도우라고 말한다. 존이 포로 구출작전은 없는지 묻는다. 애쉬다운이 그런 것은 없으니 초토화시키라고 말한다. 존이 스카이넷 본부에는 인간 포로들이 많이 있다며 안된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이 이것은 전쟁이고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고  말한다. 존과 반스는 사령관의 결정에 화를 내며 돌아간다.

 

 

 

 

 

 

- 스카이넷 본부 -
수송기가 스카이넷 본부에 도착하고 사람들이 수용소에서 내린다. T-600은 도망치는 사람에게 총을 쏜다.

 

 

 

 

 

 

- 저항군 기지 -
블레어와 마커스가 저항군 기지에 도착한다. 마커스는 지뢰표시를 보고 블레어를 부른다. 블레어가 지뢰는 자석이고, 서쪽으로 가면 안전하다며 자기만 따라오라고 말한다. 블레어가 앞장서며 걸어간다. 그때 자석이 마커스의 다리에 달라붙으며 폭탄이 터진다. 쓰러진 마커스가 치료실로 옮겨지면서 죽기전의 기억을 떠올린다.

 

 

 

 

 

블레어는 케이트에게 지뢰를 밟았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마커스의 상태를 확이하면서 다리가 보철인지 묻는다. 케이트는 맥박은 좋고, 상태부터 확인하자면서 옷을 찢는다. 케이트는 반스를 부르고 반스는 마커스를 기절시킨다.

 


잠시뒤 존은 마커스를 보며 스카이넷이 재주를 부렸다고 말한다. 존은 이게 무엇인지 묻는다. 케이트는 실제 살과 피이고 치유가 빠르다고 말한다. 그리고 인간 심장인데 아주 힘차고, 뇌에도 칩이 들어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신경계가 혼합되어 있고, 반은 인간, 반은 기계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신이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존은 누가 만들었는지 물으며 인간이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마커스가 자신은 인간이라고 말한다. 존은 마커스 머리를 고정했던 사슬을 풀어준다.

 

 

 

 

 

마커스는 자신의 몸을 보고 아니라며 소리친다. 존은 마커스에게 어디서 만들어 졌는지 묻는다. 마커스가 자신은 1975년 8월 22일에 태어났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존을 알고 있다면서, 무전기에서 들었다고 말한다. 존은 리더인 자기를 죽이라고 보냈으니 당연히 알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무슨소리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존은 이곳에 왜 왔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블레어가 사람 찾는 것을 도와준다고 해서 왔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기를 내려달라고 말한다. 존은 내려주면 다 죽일 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관심없다며, 이틀 전까지는 존의 이름도 몰랐다고 말한다.

 

 

 

 

 

존이 너희들이 세상에 나오기 전부터 전쟁을 치러왔다고 말한다. 어머니 사라 코 너를 죽이려고 했고, 아버지 카일 리스도 죽였다며 절대 못 죽인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카일 리스는 수송기타고 스카이넷으로 갔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그를 죽이려했다면 LA에서 없앴을 거라고 말한다.

 

 

 

 


존은 블레어에게 어디서 마커스를 찾았는지 묻는다. 블레어는 사람들 구하러 가보니가 거기에 있었다고 말한다. 존이 어린 남자애도 있었는지 묻는다. 블레어는 모두 수송기에 실려가고 저사람만 있었다고 말한다. 존이 저사람이 아니라 저것이라고 말한다.

 

 

 

 

 

블레어는 자신의 목숨을 구해주었다고 말한다. 블레어는 케이트에게 이제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케이트는 스카이넷 정보가 들었을 수도 있으니 분해할거라고 말한다. 블레어가 자신을 쏜게 적이고, 저사람은 적이 아니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우리를 다 죽이려고 블레어를 구해준거라고 말한다.

 

 

 

 

 

 

- 스카이넷 본부 -
T-600이 감시를 하고 있고, 사람들은 이동하고 있다. 터미네이터는 카일 리스를 확인하고 끌고 간다.

 

 

 

 

 


- 저항군 기지 -
반스는 동생 몫이라며 총알을 장전한뒤 마커스를 쏜다. 블레어는 반스에게 코너가 보자고 했다고 말한다. 블레어는 권총을 들고 마커스를 쏜다. 반스가 블레어에게 잘 보고 있으라며 자리를 떠난다. 블레어는 마커스를 내려주고, 가방을 아래로 던져 사슬을 끊는다. 마커스는 옷을 입고 블레어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존은 어머니가 남긴 녹음테이프를 다시 듣는다. 케이트가 다가오자 존은 심장을 가진 기계 얘기는 없다고 말한다. 존은 적을 아는 줄 알았는데 저것을 보니 혼란스럽다고 말한다. 존은 마커스가 인간이라 확신하고 있었고, 카일리스가 스카이넷에 있다 했다고 말한다. 존은 본부에서 스카이넷 본부를 폭파시킬 것이고, 그러면 아버지를 포함해서 다 죽는다고 말한다.

 

 

 

 

 


잠시뒤 반스가 노크를 하고 들어와 존이 불러서 왔다고 말한다. 바로 경보가 울리고 블레어와 마커스는 기지를 탈출한다. 반스는 블레어가 자초한일이라며 미사일을 쏜다. 마커스는 블레어를 보호하며 이동한다.

 

 

 

 


블레어는 지뢰를 터트리고 통로를 만든다. 블레어와 마커스는 빠져나온뒤 달려간다. 저항군은 두사람을 향해 총을 쏜다. 마커스는 자신이 주의를 끄는동안 조명부터 맞히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손을 내밀려 주의를 끌고, 블레어가 조명을 쏜다. 블레어가 총에 맞아 쓰러진다. 마커스가 블레어를 부축하면서 이동한다. 블레어는 마크스에게 혼자 빠져나가라고 말한다.

 

 

 

 

 

 

 

폭탄이 터지고 주위에 저항군이 몰려와 총을 겨눈다. 블레어가 주위를 끈사이 마커스는 오토바이를 훔쳐 도망친다. 존은 헬기를 타고 마커스를 공격한다. 마커스는 총에 맞아 쓰러진다. 잠시뒤 존은 기관총을 넘기고 설치해둔 지뢰를 터뜨린다.

 

존이 헬기의 고도를 낮춘뒤 강 주변을 수색한다. 그때 하이드 로봇이 뛰어올라 수색중이던 저항군을 공격한다. 헬기의 제어장치가 고장이 나면서 헬기는 강속으로 추락한다. 존은 강으로 이동하면서 접근하는 하이드 로봇을 공격한다. 총알이 떨어진 상황 마커스가 나타나 하이드 로봇들을 공격한다.

 

 

존은 마커스에게 총을 겨누면서 심장을 멈추게 해줄 수도 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카일 리스가 스카이넷에 있고, 자신을 죽이면 카일 리스도 죽는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신이 존을 스카이넷 본부로 들여보내주겠다고 말한다. 존은 마커스를 못 믿겠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자기는 존의 유일한 희망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신을 이렇게 만든게 누구인지 알아야겠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결정은 존의 몫이라고 말한다. 존은 마커스에게 자신을 들여보내주고, 카일리스가 있는곳을 알려줘야 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알았다고 말한다. 존은 마커스에게 연락하고, 살아있나 알려달라고 말하며 통신장비를 건네준다. 마커스는 다시 강으로 들어가 이동한다.

 

 

 

 

 

존은 블레어에게 왜 그랬는지 묻는다. 블레어가 자신에게는 사람이었고, 기걔가 아니라고 말한다. 존은 블레어를 풀어주라고 말한다.

 

 

 

 

 

저항군 본부에서는 존에게 공격준비가 다 되었는지 묻는다. 존은 아직 안됐다며 상황이 바뀌었으니 공격을 취소해야 한다고 말한다. 해쉬다운은 늦었다며 무슨소리인지 묻는다. 존은 공격을 늦춰주면 스카이넷에 침투해서 포로들을 구출하겠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구출할 시간이 없다며 안된다고 말한다.

 


존은 스카이넷에 카일 리스가 있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그게 그자의 운명이라고 말한다. 존은 우리의 운명이 달린것이라며 그를 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미래와 과거의 열쇠로 그가 없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명령을 따르라고 말한다. 존은 명령을 따르면 우리 모두 죽는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이순간부터 존의 명령권을 박탈하겠다며 더는 저항군이 아니라고 말한다. 반스와 동료들은 마지막 말을 못들었다고 말한다.

 

 

 

 

 

존은 무전기를 잡고 방송을 한다.

 

'무전을 듣는다면 당신은 저항군이다. 오늘밤 공격하면 인간성을 잃는 것이다. 미래를 두려워하라고 말했던 여성이 있었다. 그 미래에서는 끝이 다가오고 모든 것이 사라는 것이었고, 아무도 진실을 들으려 하지 않았고 그녀를 가둬버렸다. 그 여성이 사라 코너, 나의 어머니다. 이제 어머니가 예언한 대로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본부에서는 우리에게 무조건 명령에 따르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기계가 아니다. 무조건 복종한다면 기계와 무슨 차이가 있겠나. 본부에서는 스카이넷을 치라고 하겠지만 나는 그러지 않기를 부탁한다. 동틀때까지 폭탄 하나라도 떨어지면 우리 미래는 없다. 그러니 공격태세를 풀고 시간을 달라. 우리가 목숨 걸고 싸운 미래를 되찾아오겟다.'

 

 

 

 

 

존은 케이트와 키스를 하고 케이트에게 꼭 돌아오겠다고 말한뒤 떠난다. 존은 도로에서 노래를 크게 틀어놓고 기다린다. 모터 터미네이터는 노래소리를 듣고 방향을 돌려 접근한다. 존은 장애물을 설치하고 기다린다. 존은 모터 터미네이터의 송신기를 제거하고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한다.

 

 

 

 

 


- 스카이넷 구역 북문 -
마커스는 스카이넷 지역에 도착한다. 마커스가 앞으로 나가자 지키던 로봇은 마커스 라이트의 출입을 허가한다. 마커스는 스카이넷으로 들어가며 가만두지 않겠다고 말한다. 존은 스카이넷 구역에 도착한뒤 마커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마커스는 상황실로 들어가 시스템과 자신을 동기화 시킨다. 마커스는 북문의 무기를 해제시키고, 카일 리스가 잡혀있는 곳을 확인한뒤 존에게 위치를 알려준다.

 

 

마커스는 자신에 대한 기록을 확인한다. 세레나 코건은 암으로 사망하였고, 이후에 사이버다인에게 코건 박사의 연구를 계속 했다. 그리고 사이버다인을 미공군에서 인수를 했고, 스카이넷이 온라인되면서 공격이 시작되었다.

 

 

존은 모터 터미네이터의 신호를 이용해서 건물 안으로 잠입한다.

 

 

 

 


로센코는 애쉬다운에게 시그널을 최대로 높였다고 말한다. 애쉬다운은 스카이넷을 폭파하라고 명령한다. 본부에서 공격개시 명령이 떨어지지만, 베이커즈필드에서는 따를 수 없다고 말한다. 부하는 유진, 리노, 베이커즈필드 모두 명령에 불복했다고 말한다. 로센코는 코너가 명령할때까지 공격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코너는 수용소 구역으로 들어가 잠긴문을 열며 카일 리스를 찾는다.

 

 

마커스는 부상당한 몸을 치료한다. 그때 스카이넷이 세레나의 모습으로 나타나 마커스가 돌아올줄 알았다고 말한다. 세레나는 그렇게 프로그램 되었다고 말한다. 세레나는 마커스에게 프로그램된 대로 충실히 따라줬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자신은 무엇인지 묻는다. 세레나는 침투용 모델로 하나뿐인 신형이라고 말한다. 세레나는 사이버다인 기술로 새롭게 부활시킨 것이라 말한다. 마커스가 세레나는 죽었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세레나의 얼굴이 가장 친근하다며 딴것도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마커스에게 기계가 아니라 무엇인것 같은지 묻는다.

 

 

마커스가 자신은 인간이라고 말한다. 스카이넷이 마커스는 인간의 조건에는 맞지 않는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마커스를 만든것은 목적이 있는데, 전에 다른 기계는 해낼 수 없던 일이라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마커스의 임무는 침투해서 타겟을 찾고 우리에게 데려오는 것이라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마커스와 존 코너가 나눈 대화 내용을 들려준다.

 

 

 

 


존은 사람들 사이에서 카일 리스를 찾는데, 카일 리스가 있는 방은 잠겨서 열리지 않는다.

 


스카이넷은 정말적일때는 믿고 싶은 것을 믿게 되는데, 그래서 믿고 싶은 것을 제공했을 뿐이라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이 전쟁을 끝내줄 거라 믿게 만든 시그널을 주었고 제거되는것은 스카이넷이 아니라 저항군이라고 말한다.

 

 

 

 

 

 

 

- 저항군 본부 -
애쉬다운은 스카이넷 공격명령을 다시 내리고, 전투기를 띄우라고 말한다. 레이더를 관측하던 군인은 거대한 레이더를 장착한 적기가 오고 있다고 말한다. 헌터킬러가 잠수함이 있는 곳으로 날아온다. 로센코는 스카이넷이 우리 시그널을 따라왔다고 말한다. 잠수함은 헌터킬러의 공격을 받고 폭발한다.

 

 

 

 

 

 

- 스카이넷 본부 -

스카이넷은 최정예 기계들도 늘 임무에 실패만 했는데 뭐가 문제인지 알아내야 했다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그래서 완벽한 침투 기계인 마커스를 만든거라고 말한다. 스카이넷은 수년간 실패한 일을 마커스가 해냈다며, 마커스가 존 코너를 죽였다고 말한다.

 

 

존 코너는 포로들을 풀어주고 수용소를 돌면서 확인하고 있다. 존이 내부를 확인하는데 터미네이터 T-800이 문을 부수고 밖으로 나온다. T-800은 존을 집어 던지며 공격한다.

 

 

 

 

 

 

카일 리스가 있는 방으로 터미네이터가 다가온다.

 

 

스카이넷은 마커스에게 애쓰지 말고, 자신이 뭔지를 기억하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자신이 뭔지 잘 안다면서 머리 뒷쪽에 심어진 센서를 뜯어낸다. 스카이넷이 두번째 기회 같은 것은 없고, 존 코너를 살릴 수는 없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똑바로 보라면서 모니터를 부수고 밖으로 나간다. 마커스는 빨간 표식을 바라본다.

 


저항군은 반스에게 코너의 전갈이 도착했다고 말한다. 저항군은 스카이넷에 공중엄호를 해달라 했다고 말한다. 반스는 전투기를 띄워 빨리 가자고 말한다.

 

 

 

 


터미네이터에게 잡힌 카일 리스는 스타에게 도망치라고 소리친다. 터미네이터가 스타를 돌아볼때 카일 리스는 숨겨두었던 무기를 꺼내 터미네이터의 목뒤쪽 센서를 찌른다. 터미네이터는 총을 쏘면서 카일을 뒤쫓는다.

 

 

존은 T-800을 피해 이동하다 카일 리스와 마주친뒤 함께 이동한다. 존은 T-800의 추격을 피해 지하에 있는 터미네이터를 생산하는 시설로 들어간다. 존은 터미네이터의 연료전지를 발견한다. 스타가 연료전지를 잡으려하자 막으며 여기를 날릴정도의 핵이라고 말한다.

 

 

 

 

 


존과 카일은 엘리베이터가 움지이는 것을 보고 총을 겨누며 T-800을 기다린다. T-800은 뒤에서 나타나 존을 공격한다. 쓰러진 존은 폭파 스위치를 떨어뜨린다. 스타는 바닥에 떨어진 스위치를 주워 이동한다. 카일이 T-800에게 총을 쏘며 공격한뒤 승강기로 달려간다. 존은 카일 리스에게 수송기를 타라고 말한뒤 끝은 봐야한다며 승강기에서 내린다.

 

 

 

 

 

존은 T-800의 공격을 받고 총을 쏘면서 이동한다. T-800은 존을 아래로 집어 던진뒤 공격한다. 마커스가 뛰어 내려와 T-800을 공격한다. 존은 터미네이터의 연료전지에 도화선을 연결한다.

 

 

 

 

 

마커스는 T-800과 싸우면서 공격한다. 마커스는 존이 폭탄을 설치하는 동안 시간을 끌면서 싸운다. T-800은 마커스의 급소인 심장을 공격하여 제거한뒤 존 코너를 찾는다.

 

 

 

 


저항군의 헬기가 수용소에 도착하고, 카일 리스는 존 코너가 아직 거기에 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카일 리스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존이 바닥에 떨어진 무기를 보고 이동하려는데, 살려달라는 카일 리스의 목소리가 들린다. T-800은 카일 리스의 목소리로 존을 유인한다. 존은 아래층으로 뛰어내린뒤 총을 잡고 용광로를 쏴버린다. T-800은 용광로의 금속을 뒤집어 쓰고 일어난다. 존은 가스를 이용해서 금속을 급랭시킨다. T-800의 몸이 굳으면서 존의 얼굴을 할퀴며 멈춘다.

 

 

 

 

 


존은 마커스의 심장이 멈춘것을 확인하고 전기충격을 준다. 마커스가 깨어날때 터미네이터는 존의 심장을 찌른다. 일어난 마커스는 T-800을 파괴하고 존을 부축한다.

 

 

 

 


마커스와 반스는 존을 부축하여 헬기로 돌아온다. 반스는 상태가 안좋아 기지까지 못간다며 가까운 안전지대에 착륙해야 한다고 말한다. 헬기가 이륙하고 스타는 존에게 스위치를 꺼내준다. 존은 스위치를 받고 버튼을 누른다. 스카이넷의 시설이 파괴된다.

 

 

 

 

 

 

 

- 안전지대 -
케이트는 존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린다. 케이트는 반스에게 심장이 곧 멈출거라고 말한다. 반스는 케이트에게 괜찮을 거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존은 카일에게 저항군 표식을 주면서 충분히 가질자격이 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케이트에게 자신의 심장을 주겠다고 말한다. 블레어가 마커스를 바라본다. 마커스는 블레어에게 누구나 두번의 기회는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자신에게는 지금이 두번째 기회라고 말한다. 블레어는 마커스에게 키스를 한다. 스타는 마스커의 손을 꼭 잡아준다. 마커스는 침대에 누워 존을 바라본다. 마커스는 마취가 되면서 의식을 잃는다.

 

 

 

 

 


- 마커스 나레이션 -
무엇이 우리를 인간답게 만드는가? 그것은 프로그램화할 수 없다. 침에 담을 수도 없다. 우리가 기계와 다른 것은 영혼과 심장이 있기 때문이다.

 

 

 

- 존의 나레이션 -
심장 이식수술을 받은 존이 깨어난다. 곧 폭풍이 닥쳐오고 고난과 고통이 이어질 것이다. 이 전투에서는 이겼으나 기계와의 전쟁은 아직 거세고 스카이넷의 네트워크는 건재하다. 하지만 우리는 포기하지 않고, 끈까지 싸울 것이다. 나는 존 코너다. 운명은 우리가 만들어가는 것이다.

 

 

 

 

 

 

 

[사진 출처]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