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그것(It)은 2017년에 개봉한 공포영화로 그것 2장이 곧 개봉을 한다.

 

데리 마을에서는 살인과 실종사건이 다른곳보다 많이 생기는 마을이다. 비오는 어느날 조지는 종이배를 들고 나갔다가 페니 와이즈(빌 스카스가드)에게 잡혀간다.
방학이 되고 빌(제이든 마텔)은 '루저 클럽' 친구들과 함께 동생들을 찾기 나선다. 하수도에서 헨리(니콜라스 해밀턴)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벤(제레미 레이 테일러)을 구해주고 상처를 치료해준다. 약을 사러갔다가 베벌리(소피아 릴리스)를 만나 함께하게 된다. 채석장에서 수영을 하고 놀면서 벤이 데리 마을에서 일어난 사건에 대해 얘기를 한다. 친구들은 벤의 얘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벤이 모은 자료를 보게된다. 집으로 돌아가던 친구들 앞에 가장 무서워하는 모습을 한채 아이들을 잡아먹는다는 빨간 풍선을 든 삐애로가 모습을 드러낸다.

 

마을에서 또다시 실종사건이 발생하고 빌은 자신이 본 삐애로에 대해 얘기를 한다. 친구들은 모두 봤다는 얘기를 한다. 헨리 패거리에 당하고 있는 마이크(초슨 제이콥스)를 발견하고 도와주게 된다. 빌과 친구들은 그것이 27년마다 마을에 나타나고 모든것이 우물집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빌은 친구들과 우물집으로 찾아가지만 페니에게 당하고 간신히 돌아온다. 빌과 베벌리는 뭉쳐야 이길수 있다고 말하지만 친구들은 못하겠다며 뿔뿔이 흩어진다.
8월이 되고 그것이 나타나 베벌리를 잡아간다. 빌은 친구들과 함께 베벌리를 구하기 위해 우물집으로 찾아가서 베벌리를 구하고, 그것을 지하로 떨어뜨리고 돌아온다. 이후 친구들은 27년후 그것이 죽지않고 나타나면 다시 모이기로 맹세를 하고 헤어진다는 내용이다.

 

그것 2장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시봐야할것 같아서 보게 되었다. 스토리 전개는 지루하지 않고,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나랑 같이 놀아줄래?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그것’이 나타났다.

 

 

 

 

 

 

 

 

 

 

 

 

영화 그것(It,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그것(It,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89
영화 그것: 두 번째 이야기(It Chapter Two,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93

 

 

 

 

 

 

 

그것(It)

 

 

- 2017 제작
- 미국, 공포 외
- 2017.09.06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35분
- 감독 : 안드레스 무시에티
- 출연 : 제이든 리버허, 제레미 레이 테일러, 소피아 릴리스, 잭 딜런

 

 

빌 스카스가드(페니 와이즈 역)
제이든 마텔(빌 덴브러 역)
하비에르 보텟
핀 울프하드(리치 토지에 역)
소피아 릴리스(베벌리 마쉬 역)
잭 딜런 그레이저(에디 카스브랙 역)
와이어트 올레프(스탠리 유리스 역)
초슨 제이콥스(마이크 핸론 역)
제레미 레이 테일러(벤 한스콤 역)
잭슨 로버트 스콧(조지 역)
메건 카펜티어(그레타 역)
스티븐 윌리암스(르로이 역)
니콜라스 해밀턴(헨리 바워스 역)
오웬 티그(패트릭 혹스테터 역)
스티븐 보가트(알 마쉬 역)

 

 

 

 

 

 

 

 

 

 

 

 

 

 

 

 

 

그것(It) 줄거리

 

 

- 1988년 10월 -
비오는 날 빌(제이든 마텔)은 종이비행기를 접어준다. 동생 조지(잭슨 로버트 스콧)은 지하실로 왁스를 가지러 간다.
빌은 종이배에 왁스를 발라주고 최고의 배라서 물에 잘 뜰거라고 말한다. 조지는 형에게 인사를 하고 밖으로 나간다. 빌은 창문으로 동생이 밖으로 나가는 것을 바라본다.

 

 

 

 

 

 

조지는 종이배를 물에 띄운 뒤에 따라간다. 떠내려가던 종이배는 하수구로 빠져버린다. 그때 하수도에서 페니 와이즈(빌 스카스가드)가 나타나 멋진배라면서 돌려주겠다고 말한다. 페니는 조지에게 친한 친구들이 있는지 묻는다. 조지는 셋이 있는데 형이랑 제일 친하다고 말한다. 페니는 형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조지는 형이 아파서 침대에 있다고 말한다.

 

 

 

 

 

 

페니는 조지가 형한테게 풍선을 주면 좋아할거라며 가지고 싶은지 묻는다. 조지가 모르는 사람에게 그런거 받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페니가 자기는 춤추는 광대라면서 조지랑 인사를 했으니 이제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이웃에 사는 노인은 조지가 도로가에 있는 것을 보고 들어간다.

 

 

 

 

 

조지는 페니에게 왜 하수구에 있는지 묻는다. 페니는 비바람에 서커스단 전체가 알아갔다고 말한다. 페니는 땅콩, 솜사탕, 핫도그, 팝콘 냄새가 나는지 묻는다. 페니는 팝콘이 펑펑 터진다면서 얘기를 한다. 조지는 페니의 얼굴 표정이 굳어지자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페니는 배를 안가져가면 형한테 혼날거라면서 받으라고 말하며 건네준다. 조지는 종이배를 잡기위해 손을 내민다. 순간 페니는 조지의 팔을 물어버린다. 조지가 놀라며 기어가는데 페니는 팔을 뻗어 조지를 끌어당긴다. 이웃집 노인은 조지가 사라지고 바닥에는 피가 떨어져 있다.

 

 

 

 

 


- 1989년 6월 -
마이크(초슨 제이콥스)는 양 농장에서 일하고 있다. 할아버지는 마이크에게 책임감을 가지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자기는 아빠와는 다르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자기를 보라며 소리를 지른다. 할아버지가 삶은 둘중에 하나라고 말한다. 우리처럼 죽이거나 양처럼 죽임을 당하는 거라고 말한다. 물러터져서는 양처럼 되고 말거라고 말한다. 그때는 후회해도 늦으니 잘 새겨 들으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수업이 끝나고 친구들은 스탠리가 거시기 껍질 끝을 잘라내는 의식을 한다고 말한다. 빌은 스탠리(와이어트 올레프)에게 유대인 성년식에서 진짜 껍질을 잘라내는지 묻는다. 스탠리는 성년식에서 토라 율법을 읊고 소감을 말하면 어른이 되는 거라고 말한다. 리치(핀 울프하드)는 여자랑 자야 어른이 된다고 말한다.

 

 

그레타(메건 카펜티어)는 화장실로 찾아와 베벌리(소피아 릴리스)에게 혼자 있냐며 소리를 지른다. 베벌리는 화난것인지 부러운것인지 헷갈린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쓰레기 라면서 기억나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다른 친구는 화장실 옆칸에서 오물을 쏟아 붓는다.

 


학교안 게시판에는 저녁 7시 이후 외출 금지라고 쓰여져 있다. 방학을 하고 아이들은 가방에 있는 책을 쓰레기통에 모두 버린다. 에디(잭 딜런 그레이저)는 리치에게 내일 뭘 할것인지 묻는다. 리치는 스트리트 파이트를 하겠다고 말한다. 빌이 내일 숲에 가자고 말한다.

 

 

에디는 베티 립솜 엄마가 학교로 찾아왔다며 애가 사라진지 벌써 몇주가 지났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사라진 베티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빌은 죽은게 아니라 그냥 사라진거라고 말한다.

 

 

헨리(니콜라스 해밀턴) 패거리는 루저 클럽 친구들을 괴롭힌다. 빌은 '헨리 나쁜놈'이라고 말한다. 헨리는 동생이 사라져서 봐줬다면서 때리려한다. 헨리는 바로 앞에 있는 경찰관 아빠를 보고 방학 동안 조심하라고 말한뒤 가버린다. 리치는 저놈이나 없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에디는 저놈 짓이 틀림없다고 말한다.

 

 

 

 

 

 

벤(제레미 레이 테일러)이 한손에는 물건을 들고 자전거를 끌어내면서 주위를 확인한다. 베벌리는 벤에게 길을 비켜 달라고 말한다. 벤은 미안하다면서 물건을 모두 떨어뜨리고 당황한다. 베벌리는 헨리와 똘마니들은 서쪽 입구에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무슨 노래를 듣고 있냐며 벤의 헤드셋을 벗겨 노래를 듣는다. 베벌리는 '뉴키즈 온 더 블록'이라며 미소를 짓는다. 베벌리는 벤도 전학을 왔으니까 뉴키드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벤에게 인사를 하고 자신은 베벌리 마시라고 소개를 한다. 벤은 같이 수업들어서 알고 있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앨범에 사인을 해주겠다며 벤의 앨범을 펼친다. 베벌리는 사인을 해주고 방학 잘보내라고 말한다.

 

 

 

 

 

 

빌은 발음 연습을 하면서 집으로 돌아온다. 아빠는 창고에서 일을 하고 있다. 빌이 돌아온 것을 보고 약속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빌은 일단 먼저 보라고 말한뒤 인형을 관에 넣고 물을 뿌린다. 빌은 조지가 하수구에 빠졌다면 숲으로 갔을 거라고 말한다. 아빠가 조지는 죽었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말한다. 아빠는 엄마가 보기전에 당창 치우라고 말한다. 아빠는 벽에 걸린 하수도 도면을 치우면서 허락없이 아빠 물건에 손대지 말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자전거를 타고 시내로 나온다. 마이크는 헨리와 똘마니들의 차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골목으로 몸을 숨긴다. 차가 지나간 뒤에 자전거를 멈추고 한숨을 쉰다. 그때 건물의 잠긴 문틈에서 마이크를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잠시뒤 문이 열리고 그것이 마이크를 향해 손을 흔드는 모습이 보인다. 잠시뒤 헨리가 자동차를 타고 나타나 꺼지라고 소리치고 가버린다.

 

 

 

 


스탠리는 성년식 준비를 하고 있다. 아빠는 랍비의 아들이 율법도 제대로 못 외우면 다들 뭐라 하겠냐며 사무실에 율법서 갖다놓으라고 말한다. 스탠리는 사무실이 비뚤어진 그림을 바로 고치고, 율법서를 책장에 꽂아 놓는다. 잠시뒤 떨어지던 소리가 들리더니 그림이 바닥에 떨어져 있다. 전등이 깜빡이더니 거진다. 스탠리가 그림을 들어올리는데 그림속에 있던 여자는 사라지고 없다. 잠시뒤 소리가 들려오고 어둠 속에서 그림속에 있던 여자가 나타나 다가온다. 스탠리를 놀라며 사무실을 뛰쳐나간다.

 

 

 

 


친구들은 에디의 집에 있는 과자를 챙긴다. 에디는 숲에 가자더니 왜 하수도로 가냐며 거기 갔다가 들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빌이 하수도는 공공시설이고 우린 시민이라서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빌, 에디, 리치, 스탠리는 자전거를 타고 하수도로 출발한다.

 

 

 

 

 


- 데리 도서관 -
벤은 데리 도서관에서 엽서를 쓰고 있다. 벤은 친구들이 자전거를 타고 가는 소리를 듣고 바라본다. 직원은 벤에게 방학인데 책읽는거 안 지겨운지 묻는다. 벤은 도서관이 좋다고 말한다. 직원은 밖에 나가서 친구들과 놀라고 말한다. 벤은 책이나 달라고 말한다.

 

 

 

 

 

벤은 '데리의 역사' 책을 펼친뒤 읽는다. 벤은 책에 있는 사건사고 기사를 넘기다 놀라서 책을 덮는다. 잠시뒤 빨간 풍선이 도서관을 가로질러 지나간다. 벤은 계단에 놓여진 부활절 달결을 발견하고 달걀이 놓여진 곳을 따라간다. 벤이 달걀을 집어들자 전등이 깜빡이다 멈춘다. 잠시뒤 계단 위에서 페니가 책벌레라고 소리지르면서 따라온다. 벤은 직원과 부딪힌뒤 도서관을 빠져나온다.

 

 

 

 


헨리는 벤을 부르며 어디가는지 묻는다. 헨리의 똘마니는 벤을 붙잡고 숲속으로 데리고 간다. 패트릭(오웬 티그)는 벤을 괴롭힌다. 벤은 놓으라고 소리를 지른다. 그때 자동차가 다리를 지나가는데 뒷좌석에 빨간 풍선이 놓여있다.

 


헨리는 벤을 때린뒤 이 다리는 두가지로 유명하다고 말한다. 헨리는 벤의 배에 자기 이름을 새길거라며 글씨를 쓴다. 벤은 헨리를 발로 차버린다. 벤은 언덕 아래로 굴러 떨어지고, 헨리는 벤을 뒤따라가다 굴러 넘어진다. 헨리는 칼을 잃어버리면 아빠에게 죽는다면서 칼을 찾는다. 벤은 놈들을 피해서강가로 도망친다. 벤은 강을 따라 달려가고, 패트릭은 벤이 달려간 곳을 뒤따라 간다.

 

 

 

 


빌, 리치는 하수도 입구에 도착한뒤 안으로 들어간다. 에디와 스탠리는 싫다면서 안들어간다. 빌이 신발을 발견하고 친구들을 부른다. 빌이 조지는 장화를 신고 있었다고 말한다. 리치가 신발에 적힌 이름을 확인하는데 베티 립솜의 신발이다.

 

 

 

 

 

 

에디가 여기 있기 싫다고 말한다. 빌은 베티가 찾기를 바랄거라고 말한다. 에디는 조지처럼 사라지기 싫다면서 찾기 싫다고 말한다. 스탠리는 방항에는 재미있게 놀 때라며, 재미있지도 않고 무섭고 역겹다고 말한다. 그 때 달려오덴 벤이 넘어진다. 친구들은 벤을 발견하고 무슨일인지 묻는다.

 

 

 

 

 

패트릭은 강을 따라 걸어오다 하수도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들어간다. 패트릭은 기름에 불을 붙이면서 걸어들어간다. 패트릭은 벤이라 생각하면서 하루종일 숨어있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것이 나타나 우리를 찾았다며 다가온다. 페트릭은 그것을 보고 놀라 도망친다. 패트릭이 하수도를 달려 도망치지만 막다른 길이다. 패트릭은 파이프를 들고 방어할 준비를 한다. 빨간 풍선이 패트릭 앞으로 다가온다. 풍선에 '나는 데리를 사랑해'라고 적혀있다. 풍선이 터지고 페니가 패트릭을 공격한다.

 

 

 

 


친구들은 벤을 데리고 마을로 돌아온다. 에릭은 벤을 돕는것도 좋지만 우리 안전도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리치는 요즘 에이즈가 유행이라면서 엄마 친구는 뉴욕 지하철의 더러운 기둥에 긁혀서 에이즈에 걸렸다고 말한다. 빌은 리치에게 벤과 있으라고 말한뒤 에디, 스탠리와 함께 마트로 달려간다. 리치는 벤에게 죽기전에 만나서 반갑다고 말한다.

 

 

마트에서 약과 붕대를 고르는데 가지고 있는 돈이 모자란다. 에디는 외상으로 샀다가 엄마한테 걸리면 병원에 끌려가 검사를 받게 될거라고 말한다. 한쪽에서 베벌리는 생리대를 고르고 있다. 베벌리는 그레타를 피해 다음 진열대 통로로 이동한다. 베벌리는 자신이 들고 있는 생리대를 등 뒤로 감춘다. 스탠리가 베벌리에게 괜찮은지 묻자, 베벌리는 괜찮다면서 뭐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에디는 밖에 죽어가는 애가 있다고 말한다. 빌은 약이 필요한데 돈이 모자란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직원에게 안경을 쓰니까 슈퍼맨의 클라크 켄트 갔다면서 안경을 써봐도 되는지 묻는다. 남자는 주위를 확인한뒤에 안경을 벗어준다. 베벌리는 남자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묻는다. 남자는 안경을 쓰니까 슈퍼맨의 여친인 로이스 레인 같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안경을 벗고 돌려 주면서 진열대에 놓인 물건을 밀어버린다. 직원이 물건을 정리하는 동안 빌, 에디, 스탠리는 약을 가지고 밖으로 나간다. 베벌리는 몰래 담배를 하나 챙긴다.

 

 

 

 

 

친구들은 벤의 상처를 치료해준다. 빌은 베벌리가 걸어오는 모습을 보고 미소를 짓는다. 빌은 베벌리에게 고맙다면서 돈을 꺼내준다. 베벌리는 자기가 고마웠다면서 담배를 보여준다. 베벌리는 '뉴키드 벤'이 다친것을 보고 다가간다. 베벌리는 아파보이다며 괜찮은지 묻는다. 벤은 그냥 넘어졌다며 괜찮다고 말한다. 리치는 헨리 바워스한테 당했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친구들이 잘 돌봐줄 것 같은지 묻는다. 빌은 우리가 알아서 하겠다며 다음에 또보자고 말한다. 빌은 내일 채석장에 갈 건데 시간 되면 같이 가자고 말한다. 베벌리는 봐서 가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리치는 베벌리가 남자를 완전 좋아해서 아무한테나 꼬리친다는 소문이 있다고 말한다. 빌은 소문일 뿐이라고 말한다. 리치는 3학년때 빌이랑 베벌리는 학교 연극에서 친짜처럼 리얼하게 키스했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집으로 돌아와 아빠 눈치를 보며 들어간다. 아빠는 베벌리에게 들고 있는게 뭔지 묻는다. 베벌리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아빠는 물건을 확인 하고 베벌리의 냄새를 맡는다. 아빠는 베벌리에게 아빠 딸이 맞는지 묻는다. 베벌리는 화장실에서 눈물을 흘리면서 머리를 짧게 자른다.

 

 

 

 

 

 

 

 

 

 

 

 

 

 

- 채석장 -
다음날 친구들은 채석장에 모여 있다. 빌은 누가 먼저 강에 뛸 것인지 묻는다. 늦게 도착한 베벌리가 자기가 먼저 뒤겠다면서 옷을 벗고 강으로 뛰어든다. 리치는 여자한테 쪽팔리다고 말한다. 스탠리는 우리도 뛰어야 하는지 묻는다. 베벌리가 빨리 뛰라고 말한다. 빌리와 친구들은 강으로 뛰어내린다.

 

 

 

 

 

강에서 놀다가 물밖으로 나온다. 베벌리는 선텐을 하며 누워 있다. 애들은 베벌리를 한참 바라보다 베벌리가 고개를 돌리자 시선을 피하면 얘기를 나눈다. 리치는 벤의 가방에 있는 신문기사들을 본다. 리치가 이런것은 왜 보는지 묻는다.

 

 

 

 

 

벤은 전학와서 친구도 없고 심심해서 도서관에서 놀았다고 말한다. 빌은 벤이 스크랩한 것을 보고 있다. 베벌리는 자기도 보여달라며 일어난다. 베벌리는 빌의 옆에 앉으며 신문기사를 본다.

 

 

벤은 베벌리에게 머리가 잘 어울린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고맙다고 말한다. 리치는 스크랩을 보고 모두 살인이나 실종기사라고 말한다. 벤이 데리는 자신이 살던 동네와 다르다면서 통계에 따르면 사망률과 실종사건이 전국 평균보다 6배나 높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찐자인지 묻는다. 벤은 어른들만 따져서 그렇고, 애들만 놓고 보면 훨씬 더 높다고 말한다. 벤은 자료가 더 있는데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벤의 집으로 이동한다. 한여자는 패트릭의 실종 전단지를 붙이고 있다. 친구들은 벤의 방에 붙어 있는 기사들을 바라본다. 벤이 데리 마을은 원래 비버 사냥터 였다고 말한다. 91명이 데리 헌장에 서명을 했는데 그 해 겨울에 다 감쪽같이 사라졌다고 말한다. 인디언 짓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습격 흔적은 없었고 다들 흑사병으로 죽었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다 사라졌고 우물집까지 이어진 피가 유일한 단서 였다고 말한다.

 

 

 

 

 

 

벽의 기사들을 보던 베벌리는 문에 붙어 있는 '뉴키즈 온 더 블록'의 브로마이드를 발견한다. 베은 베벌리에게 봐달라는 눈짓을 보낸다. 빌은 벤에게 우물집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벤은 시내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에디는 '니볼트 가'를 지나 집으로 돌아가고 있다. 에디가 버려진 흉가 집앞을 지날때 알람이 울리고 에디는 알약을 먹으려 한다. 그때 흉가의 문이 열리고 에디에게 '뭘 찾고 있냐?'라는 목소리가 들려온다. 놀란 에디가 약통을 떨어뜨리고, 에디는 약을 하나씩 줍는다.

 

 

 

 

 

 

문둥이가 나타나 알약을 집어들면서 이것을 먹으면 병이 낫는지 묻는다. 놀란 에디가 도망치면서 흉가 안쪽으로 도망친다. 에디는 살려달라고 소리치면서 달려간다. 에디가 울타리를 붙잡고 돌아서는데 페니가 빨간 풍선을 들고 에디를 바라보고 있다. 페니는 에디에게 여기를 가냐면서 여기를 집이라 생각하라고 말한다. 페니가 에디에게 같이 놀자면서 웃는다. 에니는 놀라며 개구멍으로 울타리를 빠져나간다. 잠시뒤 풍선은 터지고, 페니는 사라지고 없다.

 

 

 

 

 

 

베벌리가 집에 돌아와 가방에서 노트를 꺼낸다. 베벌리는 엽서를 발견하고 화장실에서 문을 잠근뒤 읽는다. 그때 하수도에서 베벌리를 부르는 목소리가 들려온다. 페니는 베벌리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하수도 구멍을 바라보면서 누군지 묻는다. 베로니카, 베티 립솜, 패트릭 혹스테터라고 말한다.

 

 

 

 

 

베벌리가 줄자를 가져와서 하수관으로 밀어넣는데 줄자는 7미터까지 들어간다. 베벌리가 줄자를 다시 끌어올리는데 끝부분에 머리카락이 붙어 있다. 순간 머리카락은 베벌리의 손목에 감기더니 끌어당긴다. 놀란 베벌리가 비명을 지른다. 잠시뒤 피가 뿜어져 나오면서 화장실의 모든 것을 붉게 물들인다.

 

 

 

 

 

아빠가 비명소리를 듣고 화장실로 달려온다. 놀란 베벌리는 세면대에서 피가 솓아져 나왔다면서 안보이는지 묻는다. 아빠는 베벌리가 걱정이라며 머리를 왜 잘랐는지 묻고 나간다.

 


빌은 베벌리의 모습을 그리면서 잠이 든다. 빌은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양동이를 챙기고 방으로 돌아간다. 그때 조지의 방에 불이 켜지고 빌은 조지의 방으로 들어간다. 빌은 조지가 가지고 놓던 장난감을 보며 눈물을 흘린다. 그때 문앞에 그림자가 움직이고 발걸음 소리가 들린다. 빌은 소리가 들리는 곳을 바라보고, 바닥에 남은 흔적을 따라 이동한다.

 

 

 

 

 

빌은 우의를 입고 지나가는 모습을 보고 창고 아래로 내려가 본다. 창고 구석에 조지가 서있다. 조지는 배를 잃어버렸다면서 화내지 말라고 말한다. 빌은 화 안났다고 말한다. 조지는 걸어나오면서 떠나가 버렸다고 말한다. 조지는 자기와 같이 가면 같이 떠다닐거라고 말한다. 물속에서 페니가 나와 빌에게 달려든다. 빌은 지하창고를 빠져나가 문을 닫아버린다.

 

 

 

 

 


다음날 베벌리는 계단에 앉아 담배를 피고 있다. 베벌리는 친구들의 목소리를 듣고 뛰어 내려간다. 베벌리는 친구들에게 보여줄게 있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남자애들 부른걸 알면 아빠가 난리 칠거라고 말한다. 빌은 리치에게 남아서 망을 보라고 말한뒤 베벌리의 집으로 들어간다. 리치는 아저씨가 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는다. 스탠리는 리치가 잘하는 얘기를 계속하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화장실을 보면 알거라고 말한다. 에디는 집안 사고의 89%가 화장실에서 일어난다고 말한다. 빌이 화장실 문을 여는데 사방이 붉게 변해있다. 베벌리는 친구들에게 보이는지 묻는다. 빌은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베벌리가 아빠는 안 보인다고 해서 자기가 미친 줄 알았다고 말한다.

 

 

빌이 이대로 두면 안된다며 화장실로 들어간다. 친구들은 함께 화장실 청소를 한다. 벤은 베벌리의 방을 들어가본다. 벤은 빌과 베벌리가 웃으면서 얘기나누는 모습을 보고 지나간다. 베벌리는 빌에게 자기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키스도 딱 한번 해봤는데 아주 옛날이었다며 정말 좋았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엽서에 적힌 내용 '1월의 타오르는 불씨'를 얘기한다. 빌은 연극의 대사인지 묻는다. 베벌리는 시라고 말한다. 빌은 시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아니라고 말한다. 빌리 자신과 친구들은 소문을 안믿는다며 모두 베벌리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빌은 베벌리에게 우리와 어울리면 루저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상관없다면서 웃는다.

 

 

 

 

 

친구들은 얘기를 하면서 걷고 있다. 빌이 세면대애서 분수처럼 뿜어져 나온것은 상상이 아니라고 말한다. 빌은 자기도 뭔가를 봤다고 말한다. 빌이 자신이 본것은 조지였는데 진짜 같지만 다른 존재였다고 말한다. 에디가 그것은 광대라며 자기도 봤다고 말한다. 리치는 진짜 루저한테만 보이는 거냐며 자신은 아직 못봤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길가에 세워져 있는 벨치의 차를 발견한다. 에디는 걸리기 전에 도망치자고 말한다. 자동차 옆에는 홈스쿨링하는 마이크의 자전거가 쓰러져 있다. 베벌리는 우리가 도와줘야 한다면서 달려간다.

 

 

 

 

 

헨리와 똘미나가 마이크를 괴롭히고 있다. 마이크는 숲속에서 손을 흔들고 있는 페니를 발견하고 놀라 일어난다. 헨리는 마이크를 눕히고 돌로 때리려 한다. 그때 베벌리가 돌을 던져 헨리를 맞춘다. 마이크는 강을 건너 '루저 클럽' 친구들이 있는 곳으로 간다.

 

 

헨리는 루저클럽 친구들에게 애쓰지 말라며 베벌리를 잘 만 꼬시면 넘어올거라고 말한다. 벤은 소리를 지르면서 헨리에게 돌을 던진다. 베벌리와 친구들이 헨리와 똘마니를 향해 돌을 던진다. 헨리는 쓰러지고 똘마니들은 도망쳐버린다.

 

 

 

 


마이크는 자기를 구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빌은 헨리에게 찍힌것이 우리의 공통점이라고 말한다. 리치는 루저 클럽에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마을 축제가 열리고 친구들은 모여 최근에 실종된 에드워드 코코란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빌은 베티 립솜의 실종도 뒷전으로 밀려났다고 말한다. 스탠리는 이 사건들이 끝나기는 할 것인지 걱정한다. 벤이 적어도 한동안은 끝날거라고 말한다.

 

 

 

 

 

벤이 데리 자료를 읽으면서 주요 사건을 정리했다고 말한다. 1908년 제철소 폭발, 1935년 브래들리 갱단, 1962년 블랙 스팟, 그리고 요즘 애들 사라지는 사건, 벤은 이런일들이 일어나는 주기가 27년이라고 말한다. 에디는 그게 나타나면 1년간 애들을 잡아먹고 그동안 동면이라도 하는 것인지 묻는다. 스탠리는 17년을 기다려서 탈피를 한다면서 매미 같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할아버지가 저주 받은 거라 했다고 말한다. 이곳에서 나쁜일이 생기는 이유는 딱 하나고 데리 사람들을 잡아먹는 사악한 존재라고 말한다.

 

 

스탠리는 하나가 아닐거라며 우리가 본것은 모두 다르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어쩌면 우리가 제일 무서워하는것이 보이는 것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에디는 걸어다니는 문둥이를 봤다고 말한다. 스탠리는 진짜가 아니니까 본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스탠리는 아무것도 진짜가 아니라며 우리는 그저 악몽을 꾼거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악몽과 현실을 구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에디는 마이크에게 뭘 봤는지 묻는다. 마이크는 해리스 가에 불탄 집은 가족이 살던 집이라고 말한다. 불났을때 옆방에 갇힌 부모님이 있는 힘을 다해 문을 밀고 두들겼다고 말한다. 나중에 확인했을때 뼈만 남고 모두 녹았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우리는 모두 두려워하는게 있다고 말한다.

 

 

 

 

 

에디는 리치에게 무엇을 무서워하는지 묻는다. 리치는 무대 위의 광대를 돌아보면서 광대가 무섭다고 말한다.

 

 

 

 

 

친구들과 빌의 집 차고에 모여 슬라이드를 본다. 현재의 지하도 도면을 벽에 붙인뒤 옛날 데리의 지도 슬라이드를 겹쳐서 보고 있다. 빌은 조지가 사라진 하수구 위치와 옛날 제철소 위치, 블랙스팟, 모두 하수도로 연결돼있고 한군데로 모인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우물집에 모인다고 말한다. 스탠리는 니볼트 가에 있는 집이라고 말한다. 리치는 주정뱅이과 노숙자가 자는 곳이라고 말한다.

 

 

 

 

 

 

 

우물집 얘기를 들은 에디는 천식으로 가쁜 숨을 쉬면서 저곳에서 광대를 봤다고 말한다. 빌은 그것이 저기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에디가 숨을 못 쉬겠다면서 그 얘기는 그만하자고 말한다. 에디는 천식 때문에 죽게 생겼다면서 지도를 떼어내고 자기는 빠지겠다고 말한다.

 

 

 

 

 

 

그때 슬라이드가 자동으로 넘어가고 광대의 모습이 화면에 보인다. 놀란 마이크가 슬라이드를 발로 차버린다. 슬라이드가 넘어졌지만 광대의 모습은 계속 보인다. 잠시뒤 광대가 화면 밖으로 나와 소리를 지른다. 친구들은 놀라서 입구쪽으로 달려간다. 차고의 셔터를 올리자 그것은 사라져 버린다.

 

 

 

 

 

 

 

 

베벌리는 벤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에디는 그것이 우리를 봤고, 우리 있는 곳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빌은 처음부터 알고 있었다면서 당장 가자고 말한다. 빌은 조지가 그곳에 있다며 니볼트 가로 가자고 말한다. 리치는 방학이니까 밖에서 놀아야 한다고 말한다. 빌은 또 다시 방학얘기를 들먹이지 말라면서 자전거를 타고 출발한다.

 

 

 

 

 

빌은 우물집에 도착한뒤에 집안으로 걸어 들어간다. 베벌리와 친구들은 뒤따라와서 들어가는 것은 미친짓이라고 말한다. 빌은 따라올 필요는 없다면서 조지 같은 애들이 또 사라지면 다른 사람들 처럼 아무 일 없듯이 살아갈 것인지 묻는다.

 

 

빌이 자기는 그렇게 못하겠다며 집에 가면 모두 그대로 인데 조지만 없다고 말한다. 빌은 이 집에 들어가는게 우리집에 들어가는 것보다 쉽다고 말하며 들어간다. 리치는 빌이 하나도 안 더듬었다고 말한다. 스탠리는 나쁜일이 생길지도 모르니까 망볼 사람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빌은 누가 망을 볼지 묻는다. 그러자 베벌리를 뺀 나머지 애들이 손을 든다.

 

 

 

 

 

제비뽑기를 하고 빌, 리치, 에디가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리치는 자신의 실종 전단지를 발견한다. 빌은 진자가 아니라며 리치에게 진정하라고 말한다. 빌은 그것이 가지고 노는거라고 말한다. 그때 이층에서 도와달라는 소리가 들려온다. 빌과 친구들은 계단을 올라간다. 빌과 친구들은 이층의 방에서 베티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그때 뒤쪽에서 그것은 에디를 부르면서 뭘 찾는지 묻는다. 에디는 당황하면서 천식 약을 찾은뒤 들이 마신다.

 


빌과 리치는 베티가 있던 방에 가서 확인을 하는데 아무도 없다. 반대쪽 방문이 열리고 빌과 리치가 들어간 방 문이 닫힌다. 에디가 방으로 달려가지만 입구는 무너져 내리고, 문둥이가 에디의 어깨를 잡으며 약먹을 시간이라고 말한다. 놀란 에디는 쓰러지고 기절한다.

 

 

빌이 문을 열려고 하지만 열리지 않는다. 리치는 오리는 소리를 듣고 다른 방으로 다가간다. 리치는 에디를 부르면서 찾는데 모습이 안보인다. 리치는 에디에게 숨바꼭질할 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빌이 돌아보면서 리치를 찾는다. 빌이 다가가려하자 문은 닫혀버린다. 문은 열리지 않고 리치가 있는 방에 광대인형들이 나타난다. 리치는 관뚜껑이 열린것을 보고 다가간다.

 

 

리치가 덮개를 걷어내자 안에는 자신을 닮은 인형이 놓여져 있다. 리치는 소리를 지르며 뚜껑을 닫는다. 그러자 페니가 관을 박차고 튀어나온다. 그때 빌이 방문을 열고 리치를 데리고 빠져나간다. 빌은 리치에게 여기서 나가자고 말한다. 방안에 있던 매트리스에서 에디가 나와서 침뱉기 시합을 하자며 피를 뱉고 사라진다.

 

 

기절했던 에디가 놀라며 일어나는데 팔이 부러져있다. 에디의 앞쪽에 있는 냉장고의 문이 열리고, 냉장고 안에 있던 페니가 문을 열고 나와 에디에게 다가간다. 페니가 에디를 붙잡자 에디는 페니의 얼굴을 때린다. 페니는 에디의 손을 붙잡는다.

 

 

빌과 리치가 문을 돌아보는데 '안무섭다, 무섭다, 엄청 무섭다' 문이 세개가 이다. 빌과 리치는 안무섭다 문을 여는데 안에서 신발을 내놓으라는 말이 들린다. 놀란 빌과 리치는 다시 문을 닫는다. 빌은 리치에게 진짜가 아니라면서 실종 전단도 진짜가 아니라고 말한다.

 

 

페니가 에디를 보며 공포심은 너무너무 맛있다고 말한다. 빌과 리치는 진짜가 아니라 생각하고 다시 문을 연다. 페니는 빌과 리치가 방에서 나온것을 느끼고 돌아본다. 빌과 리치는 에디를 붙잡고 있는 페니를 발견한다. 페니는 이래도 자신이 진짜가 아니냐며, 조지에게는 진짜였다고 말하면서 달려든다. 그때 베벌리가 나타나 창으로 광대를 찌른다.

 

 

 

 

 

빌, 리치, 베벌리는 에디 곁으로 달려간다. 에디는 여기서 나가자고 소리를 지른다. 페니는 손톱을 드러내면서 위협을 하고 벤을 할퀸 뒤에 사라진다. 빌은 도망가게 두면 안된다면서 뒤따라간다. 페니는 우물속으로 사라진다. 리치가 에디에게 뼈를 맞추겠다고 말하자, 에디는 손대지 말라며 소리를 지른다. 애들은 모두 우물집 밖으로 빠져나온다.

 

 

 

 


에디 엄마는 모두 너희들 잘못이라며 에디를 데리고 돌아간다. 에디 엄마는 다시는 에디와 놀생각 하지말라며 화를 내고 가버린다. 빌은 우물을 봤다면서 위치를 알았으니 다음에는 제대로 대비하자고 말한다. 스탠리가 빌은 미쳤다며 다음은 없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우리라도 나서야 한다고 말한다. 리치가 에디는 죽을 뻔했고, 벤도 다쳤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27년마다 돌아온는데 모른척 할수는 없다고 말한다. 벤이 그때 자기는 여기에 없을거니까 괜찮다고 말한다. 베벌리는 도망치기는 싫다면서 부딪쳐볼 거라고 말한다.

 

 

리치가 빌에게 조지는 죽었고, 우리까지 죽게 만들지 말라고 말한다. 빌이 조지는 안죽었다고 말한다. 리치가 동생은 죽었지만 너라도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빌은 그 말을 취소하라면서 리치와 싸운다. 리치는 미친 광대 잡으려다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그것이 우리를 갈라놓으려는 거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우리가 뭉쳐서 싸웠기 때문에 이렇게 살아 있는 거라고 말한다.

 

 

 

 

 

리치는 계속 살아있고 싶다면서 돌아가버린다. 마이크는 할아버지 말처럼 자기는 아웃사이더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거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각자의 생활을 하면서 방학을 보낸다.

 

 

 

 

 

 

- 8월 -
헨리는 병을 놓고 사격을 하고 있다. 헨리는 고양이를 쏘겠다면서 잡고 있으라고 말한다. 그때 아빠가 다가와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총을 청소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아빠는 총을 빼앗고 땅을 향해 총을 쏜다. 놀란 헨리는 손으로 얼굴을 가린다. 아빠는 헨리의 똘마니에게 센척하지만 그저 겁쟁이 일뿐이라고 말하고 가버린다.

 

 

 

 


에디는 약국에 약을 받으러 간다. 그레타는 에디가 먹는 약은 플라시보라며 가짜약이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에디의 팔 깁스에 낙서가 없는것을 보고 친구가 없는지 묻는다. 에디는 지저분한거 싫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자신이 해주겠다면서 펜을 들고 낙서를 한다.

 

 

 

 


똘마니들이 헨리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헨리는 우편함에 걸린 빨간 풍선을 보고 다가간다. 헨리가 우편함을 열어보는데 상자안에는 헨리가 숲에서 잃어버렸던 칼이 들어 있다. 헨리는 칼을 들고 아빠가 있는 거실로 간다. TV에서는 헨리에게 아빠를 죽이라고 말하고 있다. 핸리는 그것이 시키는데로 아빠를 죽인다. 잠시뒤 TV에서는 페니가 나와 웃으면서 헨리를 바라본다.

 

 

 

 


베벌리는 가방을 챙긴뒤 집을 나가려한다. 그런데 집은 문이 잠겨 있다. 아빠는 몰래 어디를 가려는 것인지 묻는다. 베벌리는 아무데도 안간다고 말한다. 아빠가 베벌리 옷이 이쁘다고 말하자, 베벌리는 매일 입는 옷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베벌리가 걱정이라며 손을 잡는다.

 

 

 

 

 

아빠는 사람들이 베벌리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한다고 말한다. 남자애들과 떼로 몰려다니고 여자는 너 하나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그냥 친구일 뿐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베벌리가 남자를 보고 무슨생각을 하는지 잘 안다며 그녀석들과 숲속에서 뭐하는지 묻는다.

 

 

베벌리는 아무것도 안한다며 걱정 안해도 된다고 말한다. 아빠는 엽서를 보이면서 이건 무엇인지 묻는다. 베벌리는 그냥 시일뿐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시를 왜 속옷 서랍에 숨겨두었는지 묻는다. 아빠는 베벌리에게 딸이 맞는지 묻는다.

 

 

 

 

 

베벌리는 아니라고 소리지른다. 베벌리는 얼굴을 발로 차고 화장실에 숨는다. 알은 화장실문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간다. 숨어있던 베벌리는 변기 덮개로 얼굴을 때린뒤 나가려한다. 그때 페니가 나타나 베벌리를 붙잡는다.

 

 

 

 


빌은 약속장소에서 베벌리를 기다리다 나오지 않자 집으로 찾아간다. 빌은 베벌리의 집에서 쓰러진 베벌리의 아빠를 발견하고 방으로 가본다. 베벌리의 방에는 '찾으러 오면 죽는다'는 글이 천장에 쓰여져 있다. 빌은 오락실로 달려가 리치를 부른다. 빌은 그것이 베벌리를 잡아갔다고 말한다.

 

 

 

 

 

에디는 전화를 받고 나가겠다고 말한다. 에디 엄마는 에디가 아프다면서 못나가게 한다. 에디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약은 다 가짜라며 집어던진다. 엄마는 에디에게 필요한 약이라면서 에디를 지키려는 거라고 말한다. 에디는 못 나가게 붙잡아두는게 지키는 것인지 묻는다. 에디는 자기를 지켜주려고 한것은 친구들 뿐이라며 엄마 때문에 자기가 등을 돌렸다고 말한다. 엄마는 위험하니까 가지말라고 말한다.

 

 

 

 

 

빌과 친구들은 함께 우물집으로 이동한다. 빌은 바닥에 떨어진 쇠꼬챙이를 챙긴다. 에디는 허리에 차고 있던 약주머니를 던져버린다. 우물집 밖에서는 헨리가 집으로 들어가는 루저클럽을 바라보고 있다.

 


빌과 친구들은 집안으로 들어간다. 스탠리는 들어가지 않고 집앞에 멈춘다. 빌은 베벌리의 말이 맞았고, 지난번 처럼 흩어졌다가는 놈한테 죽는다고 말한다. 하지만 다 같이 싸우면 우리가 기길거라고 말한다. 스탠리는 빌의 말을 듣고 뒤따라 들어온다.

 

 

 

 

 

빌과 친구들은 지하실로 내려와 우물이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우물속을 내려다 보고 베벌리를 부르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다. 빌이 먼저 밧줄을 연결하고 우물 밑으로 내려가고 친구들이 뒤따라 내려온다. 쓰러져 있던 베벌리는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베벌리는 비틀거리면서 걸어가다 넘어진다. 앞에는 춤추는 광대 페니 와이즈라는 간판이 보인다.

 

 

베벌리가 문을 열려고 하지만 열리지 않는다. 잠시뒤 페니 와이즈가 춤을 추면서 나타난다. 베벌리는 다른 출구를 보고 달려간다. 페니는 뛰어나와 베벌리를 붙잡는다. 베벌리는 페니가 무섭지 않다고 말한다. 페니는 무서워질거라면서 입을 벌린다. 베벌리의 눈빛이 변하면서 하늘로 떠오른다.

 

 

마이크가 우물로 내려가려는데 헨리가 뒤에서 마이크를 공격한다. 마이크가 소리를 내면서 쓰러진다. 친구들은 마이크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헨리가 우물 안쪽을 내려다 보면서 밧줄을 치워버린다. 헨리는 마이크에게 자기 말을 들었어야 했다고 말하며 때린다. 마이크는 바닥에 떨어진 장비를 잡으려 한다. 헨리는 마이크를 누르면서 막는다. 마이크는 헨리가 방아쇠를 당길때 옆으로 밀어버리고 돌을 집어들고 때린다. 마이크는 헨리를 우물속으로 밀어버린뒤 친구들에게 괜찮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장비를 장전하다가 우물 속으로 떨어뜨린다.

 

 

 

 

친구들과 함께 이동하던 스탠리가 순간 혼자 떨어진다. 스탠리는 친구들을 부르면서 찾는다. 빌, 에디, 벤, 마이크는 스탠리가 보이지 않자 이름을 부르면서 찾는다. 스탠리의 비명 소리가 들리고 친구들은 문을 열고 들어간다. 스탠리를 공격하던 그것은 친구들이 나타나자 사라지고 페니가 나타난다. 스탠리는 친구들이 자기를 이곳에 데려 왔다면서 친구도 아니라며 울부짖는다.

 

 

 

 

 

 

빌은 조지의 모습을 한 그것을 발견하고 장비를 들고 뒤따라간다. 에디와 리치는 빌을 부르면서 뒤따라간다. 빌은 조지외 모습을 보고 뒤따라 이동한다. 그곳에는 베벌리가 의식을 잃고 공중에 떠있다. 베벌리를 끌어내리려 시도하지만 손이 닿지 않는다. 빌은 조지의 모습을 보고 다시 따라간다.

 

 

친구들은 베벌리가 있는 곳에 도착한다. 친구들은 베벌리를 끌어내린뒤 이름을 부르지만 깨어나지 않는다. 벤은 베벌리를 안아보지만 깨어나지 않자 키스를 한다. 잠시뒤 베벌리가 깨어나 '1월의 타오르는 불씨'라고 말한다. 벤은 '내 마음도 함께 타올라'라고 대답한다. 친구들은 다행이라면서 서로 끌어안는다. 에디는 빌이간 곳을 바라본다.

 

 

 

 

 

조지가 빌 앞으로 걸어나온다. 빌은 계속 조지를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조지는 여기에서 나갈 수가 없었다고 말한다. 빌은 조지에게 배는 빨랐는지 묻는다. 조지는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빨랐다고 말한다. 빌은 최고의 배라고 말한다. 조지는 집으로 데려달라고 말한다. 조지는 엄마, 아빠가 보고싶다고 말한다. 빌은 자기도 조지를 보고 싶었고, 집으로 데려가고 싶다고 말한다. 빌이 총을 겨누면서 하지만 조지가 아니라며 방아쇠를 당긴다.

 

 

 

 

 

쓰러진 조지는 몸을 떨며 페니로 변한다. 친구들은 빌에게 페니를 죽이라고 소리를 지른다. 마이크는 빌에게 장전이 안됐다고 말한다. 빌이 방아쇠를 당기지만 페니는 죽지않고 빌을 공격한다. 친구들이 페니에게 매달리면서 공격한다. 페니는 하나둘씩 떼어낸 다음 빌을 붙잡는다.

 

 

 

 

 

베벌리는 빌을 놔달라고 말한다. 페니는 모두 데려가서 공포를 먹겠다고 말한다. 페니는 그게 싫다면 빌만 데리고 가서 오랫동안 푹 쉬겠다고 말한다. 그러면 너희들은 무사히 어른이 돼서 평생 행복하게 늙어 죽을 때까지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빌은 친구들에게 자기가 끌어들여서 미안하다며 가라고 말한다. 베벌리는 가면 안된다고 말한다. 리치는 모두 빌의 잘못이라고 말한다. 리치는 빌이 자기 얼굴을 때리고, 더러운 물에 들어가게 하고, 쓰레기장에 오게 했다며 이제는 광대를 죽여버리겠다고 말한다.

 

 

리치가 야구방망이를 들고 페니를 공격한다. 그러자 마이크가 페니를 공격한다. 페니가 공격을 막으면서 버틴다. 스탠리와 에디도 함께 공격한다. 벤이 뒤에서 페니를 공격한다. 페니는 아이들이 두려워 했던 모습으로 변신한뒤 공격하지만 아이들은 페니를 공격한다. 페니는 베벌리의 아빠의 모습으로 변한다. 베벌리는 페니를 공격한다.

 

 

쓰러진 페니는 뒷걸음치면서 몸을 떤다. 빌은 페니가 베벌리를 안 죽인것은 무서워하지 않아서 였다며 우리도 이젠 무섭지 않다고 말한다. 빌은 오히려 페니가 겁을 먹었다고 말한다. 페니의 몸이 조각나면서 부서진다. 페니는 무섭다고 말한뒤 아래로 떨어진다.

 

 

 

 

 

 

리치는 여름방학 에세이 숙제 주제를 정했다고 말한다. 빌은 베벌리를 안아준다. 공중에 떠있던 애들이 아래로 내려온다. 빌은 한쪽에 있던 조지의 우의를 발견하고 집어들며 눈물을 흘린다. 친구들 모두 빌을 안아준다.

 

 

 

 

 


- 9월 -
베벌리는 그날 다 기억은 안나지만 죽은것만 같은 느낌이었다고 말한다. 우물 안에 모여있는 우리를 봤는데 나이가 들었다고 말한다. 부모님 나이만큼 들어 있었다고 말한다. 빌은 우리가 그곳에서 뭘했는지 묻는다.

 

 

베벌리는 느낌만 기억이 나는데 무서웠다면서 평생 못잊을 거라고 말한다. 빌은 만약에 그것이 안죽고, 다시 돌아온다면 우리도 돌아오자고 제안한다. 친구들은 서로 손을 잡으면서 피로 맹세를 한다. 친구들은 나중에 보자는 인사를 하고 각자의 집으로 떠난다.

 

 

 

 

 

 

빌은 베벌리에게 짐을 다 샀는지 묻는다. 벨러리는 내일 아침에 떠난다고 말한다. 빌은 벨리어에게 얼마나 가 있을 것인지 묻는다. 버벌리 이모가 얼마든지 있어도 된다 했다고 말한다. 벨러리는 친구들과 있을때 루저라는 생각이 안들었다고 말한다. 벨러리는 인사를 하고 일어난다. 빌은 벨러리에게 달려가서 키스를 한다. 벨러리는 미소를 지으면서 빌에게 키스를 하고 떠난다.

 

 

 

 

 

 

 

 

 

[사진 출처] 영화 그것(I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그것(I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