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데드 돈 다이(The Dead Don't Die)는 짐 자무쉬 감독의 영화로 알만한 배우들이 참여한 작품이고, 제72회 칸영화제의 개막작이기도 하다.

 

지구의 자전축이 변하면서 동물들이 사라지는 등 이상 현상들이 발생한다. 커다란 달이 낮게 뜬 어느날 죽은자들이 살아나기 시작하고, 센터빌 마을의 식당에 커피를 찾는 좀비가 나타난다. 경찰 클리프(빌 머레이), 로니(아담 드라이버), 민디(클로에 세비니)는 사건 현장을 확인하고 대비한다. 하지만 좀비 출몰을 막지는 못하고, 마을에는 많은 좀비들이 나타나 마을 사람들을 공격한다. 검술에 능한 장의사 젤다 윈스턴(틸다 스윈튼)이 경찰을 도와주고, 경찰은 마을 순찰을 나간다.

 

공동묘지에 도착한 경찰은 바퀴가 모래에 빠지면서 움직이지 못하게 되고, 젤다는 공동묘지에 도착한뒤 UFO를 타고 지구를 떠난다. 클리프와 로니는 좀비를 제거하지만 결국에는 좀비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는 내용이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만 보면 화려하고 기대하게 만든다. 하지만 예상했던 좀비물 영화와는 거리가 멀다. 미국식 농담, 갑자기 UFO가 등장하는 등으로 감독 의도를 이해하기 힘들다.

 

 

 

“죽은 자들이 오늘은 죽기 싫은가 보군..."
커다란 달이 유난히 낮게 뜬 어느 날, 죽은 자들이 깨어난다.
커피, 와인, 와이파이를 찾아 동네를 누비며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하는 좀비들.

 

 

 

 

 

 

 

 

 

 

 

 

영화 데드 돈 다이(The Dead Don't Die,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75

 

 

 

 

 

 

 

데드 돈 다이(The Dead Don't Die)

 

 

- 2019 제작
- 미국 외, 코미디
- 2019.07.31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5분
- 감독 : 짐 자무쉬
- 출연 : 빌 머레이, 아담 드라이버, 틸다 스윈튼, 클로에 세비니

 

 

아담 드라이버(로니 피터슨 역)
클로에 세비니(민디 모리슨 역)
빌 머레이(클리프 로버트슨 역)
틸다 스윈튼(젤다 윈스턴 역)
스티브 부세미(프랭크 밀러 역)
대니 글로버(행크 톰슨 역)
케일럽 랜드리 존스(바비 위긴스 역)
셀레나 고메즈(조이 역)
로지 페레즈(포지 후아레스 역)
이기 팝(남자 커피 좀비 역)
사라 드라이버(여자 커피 좀비 역)
톰 웨이츠(밥 역)
르자(딘 역)
오스틴 버틀러(잭 역)
캐롤 캐인(말로리 오브라이언 역)
스터질 심슨(기타 좀비 역)

 

 

 

 

 

 

 

 

 

 

 

 

 

 

 

데드 돈 다이(The Dead Don't Die) 줄거리

 

 

- 숲 -
클리프 로버트슨(빌 머레이)과 로니 피터슨(아담 드라이버)은 숲속에서 살고 있는 은둔자 밥을 찾아간다. 클리프는 아직 잔불이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한다. 클리프는 밥(톰 웨이츠)에게 프랭크의 닭 훔쳐갔다면 불법이라고 말한다. 밥은 하늘을 향해 총을 쏜뒤에 사라진다. 클리프는 밥에게 법을 어기지 말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밥은 두사람이 돌아가는 모습을 숨어서 지켜본다.

 

 

 

 

 

 

로니는 밥이 경찰에게 총을 쐈으니 조만간에 체포해야 할 것 같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밥이 닭을 훔쳐 갔다는 것도 확실하지가 않아서 모르겠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밥을 고등학교 때부터 알았지만 누구를 해친적은 없었다고 말한다. 로니도 밥이 독특한 사람이기는 하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벌써 8시 20분인데 너무 환하다고 말한다. 로니는 서머타임 때문에 시간이 헷갈린다고 말한다. 로니는 시계가 멈췄다면서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클리프도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로니가 어쨋든 끝이 안좋을 거라고 말한다.

 

 

 

 


숲속을 둘러보던 밥은 개미들도 종말을 만난듯 야단 법석이라고 말한다.

 

 

 

 


클리프는 식당에 가서 도넛과 커피를 먹을 것인지 묻는다. 로니는 커피와 도넛을 먹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이라고 말한다. 민디 모리슨(클로에 세비니)는 무전으로 이상없는지 묻는다. 클리프는 조금만 더 둘러보고 들어가겠다고 말한다.

 

 

민디가 아직 해가 떠있다면서 뭔가 이상하다고 말하는데 무전이 끊어져 버린다. 클리프는 로니에게 전화 해보라고 말한다. 로니가 핸드폰을 꺼내 전화하려는데 폰이 먹통이라면서 이상하다고 말한다.

 

 

 

 

 

로니가 라디오를 켠뒤 주파수를 맞춘다. 라디오에서는 노래가 흘러 나온다. 클리프는 노래가 귀에 익었다면서 제목이 뭔지 묻는다. 로니는 제목이 '데드 돈 다이'이고 스터질 심슨이 부른 노래라고 말한다. 클리프는 이상하게 귀에 익다고 말한다. 로니는 영화 주제곡이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노래를 들으면서 센터빌 마을로 돌아간다.

 

 

 

 

 

 

- 식당 -
프랭크 밀러(스티브 부세미)는 식당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주문한거 왜 안나오는지 묻는다. 펀은 음식을 데우는 중이라고 말한다. 프랭크는 노래 좀 꺼달라고 말한다.

 

 

 

 

 

행크 톰슨(대니 글로버)는 프랭크에게 뭘 근거로 은둔자 밥이 닭 도둑이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프랭크는 몇 년째 원시인처럼 숲에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행크는 여우의 짓일지도 모른다며 밥은 누구 헤코지 할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프랭크는 여우 아니라고 말한다. 그때 펀은 음식을 포장해주고 프랭크는 계산을 하고 나간다.

 

 

 

 

 

펀은 프랭크가 나가자 라디오를 다시 켠다. 라디오에서는 지구의 자전에 대한 내용과 극지대 수압파쇄 공법에 대한 얘기가 나온다. 과학자들은 자연의 균형이 조금만 깨져도 일조시간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말한다.

 

 

펀은 방송을 듣다가 라디오를 끈다. 행크는 펀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펀은 모르겠다면서 아직도 안어두워 졌다고 말한다.

 

 

 

 

 

 

- 센터빌 소년원 -
소년원에 있는 애들은 TV를 보고 있다. 올리비아는 세상이 미친것 같다고 말한다. 제로니모는 자전주기가 바뀐다면 대재앙이라고 말한다. 생태계 사이클이 변할것이고, 햇빛의 순환 리듬이 깨져서 식물이 안자라고 풍향도 바뀔거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지구가 멸망하는 거라고 말한다. 직원은 제로니모에게 남학생 구역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애들은 일어나 각자의 방으로 이동한다.

 

 

 

 

 

 

- 바비의 주유소 -
바비 위긴스(케일럽 랜드리 존스)는 주유소에서 일하고 있다. 딘(르자)은 저녁신문 배달이 온다. 딘은 '자전축을 벗어난 지구'에 대한 해괴한 뉴스가 나왔다고 말한다. 딘은 바비에게 SF잡지를 건네준다. 바비는 잡지값을 주겠다고 말한다. 딘은 선물이라며 잘 간직하라고 말한다. 딘은 빨리 가야하니까 서명을 해달라고 말한다. 딘은 서명을 받은뒤에 다음주에 보자고 인사하고 돌아간다. 바비는 다음 배달대까지 기억해둘 지혜의 말 한마디만 해달라고 말한다. 딘이 '이 세상은 완벽하고, 소소한 것들에 감사하라'라고 말한뒤 출발한다.

 

 

 

 

 


은둔자 밥은 숲속을 둘러보며 이상하다고 말한다.

 

 

 

- 문라이트 모텔 -

대니가 고양이 밥을 챙겨주고 부르지만 고양이는 보이지 않는다. TV에서는 포지 후아레스(로지 페레즈)는 동물들이 사라지고 주인을 공격하는 현상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다. 포지 후아레스는 이런 현상이 사방에서 일어나고 있다면서 다들 조심하라고 말한다.

 

 

 

 

 

 

- 프랭크의 집 -
프랭크가 집안에서 개를 부르는데 보이지 않는다. 프랭크는 자동차 밑에서 헐떡이고 있는 개를 발견하고 부르지만 숲속으로 달려가 버린다. 프랭크는 농장에 있어야할 암소와 닭들이 없어진 것을 발견한다. 밥은 프랭크의 암소 들이 숲속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바라본다.

 

 

 

 

 

 

 

- 경찰서 -
클리프는 죽은 말로리에게서 와인냄새가 난다고 말한다. 민디는 커피를 마시면서 맛이 좋다고 말한다. 로니는 지금 이시간에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 자는지 묻는다. 민디는 잘 잔다고 말한다. 로니는 클리프에게 죽은 말로리가 옆에 있으니 오싹하다며 검시관이 내일 인수해 가는지 묻는다.

 

 

클리프는 내일 아침에 올거라고 말한다. 민디는 왜 장의사에게 안맞기는지 묻는다. 클리프는 라트로브의 포터스 필드에 묻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새로온 장의사 젤다 윈스턴(틸다 스윈튼)은 벼락맞아 죽은 로건 부부때문에 바쁘다고 말한다.

 


시간이 되고 로니와 민디는 퇴근 준비를 한다. 클리프는 하늘을 보면서 해가 안지니까 정말 이상하다고 말한다. 민디가 요즘 세상이 이상하다고 말한다. 로니가 결국은 끝이 안 좋을 거라고 말한다. 클리프는 그게 정확히 무슨 뜻인지 묻는다. 로니는 그냥 그런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

 

 

 

 

 

민디는 클리프에게 혼자서 당직해도 괜찮은지 묻는다. 클리프는 유치장 옆칸에서 잠을 자겠다고 말한다. 로니와 민디는 경찰서를 퇴근한다. 클리프는 로니가 '결국 끝이 안좋을거다'라고 말한 의미에 대해 궁금해 한다.

 

 

 

 

 

 

- 식당 -

행크는 식당에서 펀, 릴리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행크는 시간을 보고 아침 일찍 철문점을 열어야 한다면서 돌아간다. 릴리는 슬슬 청소를 하겠다고 말한다. 펀은 릴리에게 새로운 장의사에 대해 묻는다. 릴리는 젤다 윈스턴이 어딘가 이상한데 일당은 많이 준다고 말한다. 펀은 장의사 분위기는 어떤지 묻는다. 릴리는 장의실 옆방에는 큰 금부처상이 있고, 선반 위에는 오래된 사무라이 검이 있다고 말한다.

 

 

 

 

 

 

- 영생 장의사 -
젤다 윈스턴은 금부처상에 절을 하고 검을 집어 든다. 젤다는 검을 뽑고 검술 연습을 한다. 젤다는 로건부인의 손이 빠져나와있는 것을 보고 다시 집어 넣고 돌아간다. 잠시뒤 손은 움직인다.

 

 

 

 

 

 

 

 

 

 

 

 

 

 

 

센터빌 경찰서, 클리프는 유치장 한쪽에서 잠을 자고 있다. 센터빌 소년원의 올리비아는 잠을 자다 악몽을 꾸고 깨어난다. 스텔라는 올리비아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올리비아는 오싹한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 숲속에 누워 있던 밥은 달의 불길한 진동이 느껴진다고 말하며 하늘을 보고 있다.

 

 

 

- 식당 -
공동묘지에서는 죽은 자들이 땅을 파고 빠져나와 식당으로 이동한다. 릴리는 청소하고 있고 펀은 퇴근준비를 하고 먼저 퇴근하려한다. 그때 식당으로 온 여자좀비는 펀을 공격한다. 남자 좀비는 릴리를 공격한다. 좀비는 커피를 마시고 식당을 빠져나간다.

 

 

 

 

 

 


- 센터벨 경찰서 -
다음날 아침 경찰서로 전화가 걸려온다. 잠을 자던 클리프는 전화소리를 듣고 깨어나 전화를 받는다. 행크는 식당에서 일어난 일을 신고한다.

 

 

 

 

 

클리프가 식당에 도착하자 행크는 펀이 일직 문을 열때가 많아서 커피 마시려고 왔다가 발견했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식당안으로 들어가서 죽어있는 두사람을 보고 밖으로 나온다. 행크는 들짐승들 짓인것 같은지 묻는다. 클리프는 어떤 놈인지는 몰라도 커피포트까지 박살을 냈다고 말한다.

 

 

 

 

 

로니가 스마트 카를 타고 식당으로 온다. 클리프는 아무말 안하고 들어가보라며 고개짓 한다. 로니는 식당안을 확인하고 나와서 들짐승의 짓인것 같은지 묻는다. 민디가 식당에 도착한뒤에 펀이 꽃밭을 잘 가꿨고 식당을 화사하게 꾸며놓았다고 말한다. 민디는 클리프와 로니의 표정을 보고 무슨일인지 묻는다. 클리프는 민디에게 안보는게 좋을 거라고 말한다.

 

 

 

 

 

민디는 식당안으로 들어가 보고 나온다 안볼걸 그랬다고 말한다. 민디는 들짐승들의 짓인지 묻는다. 민디는 여기에 있어야 하는지 묻는다. 클리프는 민디에게 사람들을 통제해달라고 말한다. 민디는 사람들을 돌려보낸뒤 토해버린다.

 

 

 

 

 

클리프는 정말 끔찍하고 이런 현장은 처음이라고 말한다. 행크는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뒤 자동차를 타고 떠난다.
클리프는 로니에게 짚이는게 있는지 묻는다. 로니는 좀비가 한 짓 같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믿지 않는 듯 로니에게 다시 묻는다.

 

 

 

 

 

 


- 여행자 -
조이(셀레나 고메즈)는 운전을 하면서 잭(오스틴 버틀러)에게 이곳 위치를 확인해보라고 말한다. 잭이 폰을 꺼내 확인하려는데 전호가 전혀 잡히지 않는다. 잭은 폰이 고장난것 같다고 말한다. 친구는 라디오를 켠뒤에 주파수를 맞춘다. 극지대 시추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조이가 이런내용은 듣기 싫다면서 채널을 돌린다. 라디오에서는 '데드 돈 다이'가 흘러나온다. 조이는 이 노래가 좋다면서 노래를 들으며 운전한다.

 

 

 

 

 

 

조이는 자동차 기름이 떨어진것을 보고 바비의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는다. 조이는 기름을 넣고 바비와 인사를 하고 음료수를 고른다. 잭은 기름값을 현금으로 계산하면서 프로도라고 부른다. 조이는 이 동네에 모텔이 있는지 묻는다. 바비는 아래쪽에 한군데 있다고 알려준다. 조이는 스터질 심슨의 '데드 돈 다이' CD를 보고 노래가 좋다고 말한다. 조이가 모텔이 좋은지 묻는다. 바비는 옛날 분위기 나는 곳이라고 말한다. 잭은 CD와 음료수 값을 계산하고 밖으로 나간다.

 

 

 

 

 

바비는 밖으로 나와 자동차가 멋지다며, 조지 로메로 영화에 나오는 차 같다고 말한다. 조이는 영화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다면서 이름이 뭔지 묻는다. 조이는 바비에게 인사를 하고 떠난다.

 

 

 

 

 

 


- 경찰서 -
영생 장의사의 젤다 윈스턴은 장의사를 나와 경찰서로 찾아간다. 젤다는 민디에게 사건얘기를 하면서 장의사에서 처리를 하게 되는지 묻는다. 민디는 이미 FBI가 이송해갔다고 말한다. 젤다는 알았다면서 유치장을 둘러본다. 민디는 젤다에게 다른 용무가 또 있는지 묻는다. 젤다는 민디와 로니가 사귀는 사이인지 묻는다. 민디는 웃으면서 아니라고 말한다. 민딘느 젤다에게 왜 그러는지 묻는다. 젤다는 동네정보 수집차원에서 물어본거라고 말한 뒤 돌아간다.

 

 

 

 

 

 

 

- 문라이트 모텔 -
클리프와 로니는 대니는 사건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있다. 대니는 정말 끔찍한 일이라고 말한다.

 

 

잭과 친구는 짐을 옮기고 있다. 조이는 경찰에게 근처에 간이식당이나 레스토랑이 있는지 묻는다. 클리프는 이 동네의 유일한 식당이 영업을 안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대신에 간식 파는 자판기는 사무실 옆에 여러대 있다고 알려준다.

 

 

 

 

 

조이는 잔돈 바꿔줄수 있는지 묻는다. 로니는 주머니에 있던 잔돈을 건네준다. 대니는 도시에서 온 힙스터들인데 방금 체크인 했다고 말한다. 대니는 경험상 피츠버그에서 온 애들 같다고 말한다. 로니는 자동차가 오하이오 번호판인것으로 봐서는 클리블랜드 애들 같다고 말한다. 로니는 조이를 보고 멕시코 혼혈같다고 말한다. 클리브는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로니는 멕시코 사람들에게 친밀감을 느낀다고 말한다.

 

 

 

 

 

 

클리브는 애들에게 오늘 밤 방문 잠그고 밖으로 나가지않도록 얘기하라고 말한다. 로니는 애들에게 다가가 주의사항을 얘기한다. 대니는 집에 있던 고양이 들이 모두 사라졌다고 말한다. 클리브는 어디에 숨어 있을 거라고 말한다.

 

 

 

 

 

 


- 숲 -
밥은 숲속을 걷다가 모비딕 책을 발견하고 챙긴다.

 

 

 

 

 


- 센터빌 소년원 -
올리비아, 스텔라는 창밖을 보면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제로니모는 조용히 다가와 놀래켜 준다. 제로니모는 식당 사건 얘기를 들었는지 묻는다. 제로니모는 지구 자전축이 벗어나면서 시체들이 살아났고 좀비짓이 분명하다고 말한다.

 

 

 

 

 


- 센터빌 공동묘지 -
클리프와 로니는 공동묘지를 확인한다. 클리프는 여기에 좀비 찾으러 왔냐면서 걷다가 구덩이에 걸려 넘어진다. 로니는 표지가 파헤쳐져 있다면서 진짜 끝이 안좋을거라고 말한다. 클리프와 로니는 경찰차를 타고 돌아간다.

 

 

 

 

 

멀리서 밥이 두사람을 바라보고 있다. 밥은 공동묘지로 내려와 구덩이를 보고 좀비들이 되살아 났다고 말한다.

 

 

 

 


클리프와 로니는 경찰서로 이동중이다. 클리프는 2년전에 은퇴할 예정이었다고 말한다. 로니는 왜 은퇴를 안했는지 묻는다. 로니는 해지기 전에 사람들에게 좀비의 위험성을 알려야 할지 묻는다. 클리프는 그래야 한다고 말한다. 로니가 프랭크한테도 알려줘야 하는지 묻는다. 클리프가 그인간은 놔두라고 말한다.

 


로니는 그사람도 센터빌 주민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클리프는 민디가 전화로 알려주면 된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좀비를 어떻게 죽여야 되는지 묻는다. 로니는 머리를 노려야 한다고 말한다.

 

 

 

 

 


- 행크 철물점 -
바비는 행크에게 좀비 막을 유일한 방법이라면서 도끼를 물건을 고른다. 바비는 도구에 상관없이 완전히 잘라야 한다면서 필요한 물건들을 모두 말한다. 행크는 그게 좀비의 짓인지 확신이 안간다고 말한다. 바비는 온 세상의 좀비영화를 봤다면서 좀비 짓이 분명하니까 대비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바비는 총을 집고 장전을 한다.

 

 

 

 

 


- 문라이트 모텔 -
조이와 잭은 사건관련 뉴스를 보고 있다. 조이는 TV를 보면서 끔찍하다고 말한다. 잭은 주유소의 해리포터가 이동네에 좀비가 있다고 한 말이 놈담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조이는 무서우니까 그런 농담하지말라고 말한다. 애들은 문과 창문을 잠그고 TV를 본다.

 

 

 

 

 

 

- 문라이트 모텔 -
좀비들이 땅을 파고 밖으로 기어나온다. 대니는 사무실 밖으로 나와 고양이를 찾고 있다. 대니는 하늘을 보면서 고양이들은 사라지고 어제부터는 새들도 사라졌다고 말한다. 대니는 시계를 보고 5시인데 벌서 깜깜해졌다고 말한다. 좀비들은 대니 근처에 다가와 무료 유선방송이라고 말하면서 대니를 공격한다.

 

 

 

 

 


- 경찰서 -

클리프와 로니가 경찰서로 돌아온다. 민디는 두사람이 들고온 물건을 보고 어디다 쓸것인지 묻는다. 로니는 오다가 철물점에 들렀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행크와 바비가 문 잠그고 숨었다고 말한다. 로니는 이웃 주민에게도 대피를 권했는데 말을 안듣는다고 말한다.

 

 

 

 

 

민디는 전염병이라도 퍼졌는지 묻는다. 로니는 좀비가 나타났다고 말한다. 민디는 믿지 않으며 무슨 말인지 묻는다. 로니는 극지대 시추작업 때문에 지구 자전축이 벗어난 게 이유라고 말한다. 민디는 당국과 에너지 회사에서는 사실이 아니라 했다며 진짜인지 묻는다.

 

 

 

 

 

그때 유치장에 있던 말로리가 죽지않고 일어나 걸어나온다. 말로리는 '샤도네이'라고 말한다. 클리프는 말로리를 향해 총을 쏘지만 죽지 않는다. 로니는 지가기 처리하겠다면서 목을 친다. 클리프는 로니의 타격자세가 깔끔하다면서 마이너리그에서 뛰었는지 묻는다. 로니는 오래전에 잠깐 활동했다고 말한다. 로니는 민디에게 머리를 잘라야 죽는다고 알려준다.

 

 

 

 

 

 

 

- 영생 장의사 -
젤다 윈스턴은 로건 부부의 얼굴에 화장을 한다. 그때 죽은 로건 부부가 눈을 뜨고 일어난다. 젤다가 오늘은 시제들이 죽기 싫은것 같다면서 칼을 뽑아 휘두른다. 좀비는 쓰러지고, 젤다는 예쁘게 화장까지 해놨는데 아깝다고 말한다.

 

 

 

 

 

 

- 프랭크의 집 -
프랭크는 누군가 노크하는 소리를 듣고 거실로 나온다. 프랭크는 총을 들고 잠긴 문을 연다. 그때 좀비가 프랭크를 공격한다. 프랭크는 좀비에게 총쏘고 위기를 넘긴다.

 

 

 


- 바비의 주유소 -
좀비들이 바바의 주유소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주유소로 배달을 왔던 딘도 좀비가 되어 바바의 주유소에 와 있다.

 


거리에서 핸드폰을 들고 있는 좀비들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찾아 걷고 있다. 또다른 좀비들은 공구를 찾아 행크의 철물점으로 몰려온다. 행크와 바비는 철물점에서 좀비를 막기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좀비들은 문을 막아놓은 나무를 부수고 안으로 들어온다. 바비는 총으로 좀비의 머리를 쏜다. 행크는 좀비의 머리를 공격해서 막는다.

 

 

 

 

 


- 센터빌 소년원 -
좀비들이 소년원으로 몰려온다. 제로니모, 올리비아, 스텔라는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직원들이 좀비를 막으려다 당하고 만다. 올리비아는 문을 열지 못하게 문을 막는다.

 

 

 

 

 


- 센터빌 경찰서 -
클리프, 로니, 민디는 경찰서에서 바깥상황을 보고 있다. 라디오에서는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말한다. 라디오도 나오다가 먹통이 된다. 민디는 이런 상황에서 이 모든 게 곧 사라질것이고, 서로 괜찮다고 위로해줘야 하는거 아닌지 묻는다.

 

 

로니는 도저히 그 말이 안나온다고 말한다. 민디는 클리프에게 제발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클리프는 민디에게 다 괜찮을 것이고 모두 사라질 거라고 말한다. 옆에 있던 로니는 그럴것 같지 않다고 말한다. 민디는 눈물을 흘리면서 슬퍼한다.


 

 

좀비가 된 대니는 모텔로 돌아온다. 밥은 하늘위로 까마귀떼가 몰려든 것을 바라본다.

 

 

 

 

 

 

 

- 경찰서 -
젤다는 검을 들고 거리로 나와 경찰서로 이동한다. 로니는 젤다의 칼솜씨가 완전 예술이라고 말한다. 민디는 젤다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젤다는 자신에게 다가오는 좀비를 모두 쓰러뜨리고 경찰서로 들어온다.

 


젤다는 클리브에게 어떤 작전을 계획하고 있는지 묻는다. 클리브는 조용해 졌으니까 순찰을 하겠다고 말한다. 민디는 다 같이 움직여야 한다고 말한다.

 

 

 

 

 

젤다는 자신을 지킬 자신이 있으니 경찰서에 남아서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말한다. 젤다는 모두 다 공동묘지에서 다시 만나자고 말한다. 클리프는 그게 좋겠다고 말한다. 젤다는 로니에게 개인 차를 빌려달라고 말한다. 로니는 알았다면서 열쇠를 건네준다. 로니의 자동차키는 스타워즈 열쇠고리에 끼워져 있다.

 

 

 

 


클리프, 로니, 민디는 경찰차를 타고 마을을 둘러본다. 로니는 자동차를 타고 가면서 좀비를 제거한다. 로니는 운동장에 잇는 좀비를 보고 살아있을때 했던일을 되풀이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그런 것 같다며 테니스 치는애는 귀엽다고 말한다. 민디는 이런상황에서 농담이 나오나면서 화를 낸다.

 

 

 

 

 


바비의 주유소에는 애들 좀비들이 모여있다. 주위를 둘러보던 클리프는 앞에 있는 좀비를 보지 못하고 치고 지나가버린다.

 

 

 

 

 

 


- 프랭크의 집 -
프랭크는 집으로 다가오는 좀비를 총으로 쏘고 밖을 확인한다.

 

 


- 문라이트 모텔 -
경찰은 문라이트 모텔에 도착한다. 로니는 주위가 너무 조용하고, 3호실이 열여 있으니 확인해보겠다고 말한다. 클리프와 민디도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경찰이 3호실 안을 확인하는데 모두 죽어 있다. 로니는 좀비로 다시 살아나지 않게 목을 친다. 로니는 스터질 심슨의 CD를 발견하고 주머니에 챙겨넣는다.

 

 

민디는 좀비가 아니라 죽은 애들인데 왜 그렇게 까지 하는지 묻는다. 로니는 언제 좀비로 변할지 모른다고 말한다. 클리프도 지금은 그냥 죽은 애들이라고 말한다. 민디는 못하겠다면서 차에 탄다.

 

 

 

 

 


- 센터빌 경찰서 -
경찰서에 있던 젤다는 손을 휘둘러 컴퓨터를 작동시킨뒤 메시지를 보낸다. 젤다는 좀비가 울부짖는 골이 굶주린 악귀 같다며 진작에 이승을 떠났어야 햇다고 말한다. 젤다는 검을 뽑은뒤 좀비를 바라본다.

 

 

 

 

 


- 센터빌 마을 -
클리프는 커피를 들고 걸어가는 좀비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로니는 모텔에서 가져온 CD를 재생시킨다. 클리프는 반주를 듣고 또 이노래냐고 묻는다. 로니는 스터질 심슨 곡이라며 좋은 노래라고 말한다. 클리프가 더는 못듣겠다면서 CD를 창밖으로 던져버린다.

 


경찰은 철물점 앞에 도착한다. 로니는 행크와 바비가 아직 저안에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로니는 한놈이 이쪽으로 오고 있다고 말한다. 민디는 클리프에게 이곳에서 벗어나자고 말한다.

 

 

 

 

 


- 행크의 철물점 -
행크와 바비는 문을 보강하고 자리에 앉는다. 행크는 좀비들이 최고의 단골손님이었고, 얼마전에 자동차 사고로 죽은 굿 형제들이라고 말한다. 헤크는 바비 때문에 살았다며 고맙다고 말한다. 그때 뒷문쪽에서 쿵쿵 소리가 들려온다. 행크는 뒷문을 깜빡했다고 말한다. 바비는 숫자가 너무 많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좀비에게 당하고 만다.

 

 

 

 

 

 

센터빌 소년원에 있던 제로니모, 올리비아, 스텔라는 소년원을 빠져나와 숲속으로 도망친다. 밥은 숲속에서 멀리서 프랭크의 집을 보고 있다. 프랭크의 집으로 좀비들이 몰려들고 프랭크는 좀비에게 잡히고 만다. 밥은 닭고기를 먹으며 맛있다고 말한다.

 

 


- 공동묘지 -
경찰차의 바퀴가 모래속에 빠지면서 공동묘지 한가운데에서 멈춰버린다. 민디는 클리프에게 왜 차로 쳤는지 묻는다. 클리프가 저들은 평범한 보행자가 아니었다고 말한다. 좀비들은 경찰차를 둘러싼다. 로니는 끝이 안좋은것은 확실하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로니에게 얘기 그만하라며 소리지른다. 민디는 싸우지 말라고 말한다. 그때 민디의 할머니가 민디를 부른다. 민딘느 할머니라며 눈물을 흘린다. 로니가 민디를 진정시키면서 이제는 할머니가 아니라고 말한다. 민디는 더이상 못하겠다면서 악몽을 끝내고 싶다면서 차에서 내린다. 민디의 비명소리가 들려온다. 클리프는 기도를 하면서 도와달라고 말한다.

 

 

 

 


젤다는 로니의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센터빌 정말 멋진곳이라고 말한다. 젤다는 모델 좀비를 보고 흥미롭다며 바라본다. 젤다는 좀비를 제거하고 이동한다. 숲속에서 젤다를 바라보던 애들은 숲속으로 도망친다.

 

 

 

 

 


클리프는 좀비로 변한 대니를 발견하고 힘들어 한다. 클리프는 약한 모습 보여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괴상한 일이 터진 뒤로 많이 변한것 같다고 말한다. 로니는 무슨 말인지 묻는다.

 

 

클리프는 로니가 지나치게 침착한것이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로니는 자기 방식대로 대처하고 있는 거라고 말한다. 로니는 끝이 안좋을 거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로니에게 그만 좀 하라고 말한다.

 

 

클리프는 로니에게 처음부터 결국 끝이 안좋을거라고 얘기했는데 무엇때문에 그렇게 확신을 했는지 묻는다. 로니가 자기는 대본을 다 읽었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었는지 묻는다. 로니는 짐이 통대본을 줬다고 말한다. 클리프가 자기는 쪽대본만 줬고, 통대본은 구경도 못했다고 말한다.

 

 

 

 


공동묘지에 도착한 젤다가 좀비들을 바라본다. 젤다는 근처에 다가오는 좀비들을 제거하고 칼을 내려늫는다. 경찰차에 모여 있던 좀비들이 어디론가 이동한다. 밥은 숲속에서 그 모습을 지켜본다.

 

 

하늘에서 UFO가 나타난다. 젤다는 드디어 나타났다면서 UFO 쪽으로 걸어간다. 클리프와 로니는 UFO가 나타난것을 보고 놀라며 바라본다. 클리프는 이것도 대본에 있었는지 묻는다. 로니는 자기가 본 대본에는 없었다고 말한다. 젤다가 UFO 밑에 도착하자 몸을 스캔하고 젤다를 끌어올린 뒤 사라진다.

 

 

 

 

 

 

 

로니는 예상 못한 전개라고 말한다. 클리프가 뭔가 특별한 여자라는 것은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로니에게 결말이 어떻게 끝나는지 묻는다. 로니가 우리는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최선을 다하지만 결국에는 다 안좋게 끝나는게 맞는지 묻는다. 로니는 그렇다고 말한다.

 

 

 

 

 

클리프는 알았다면서 시작하자고 말한다. 두사람은 경찰차에서 내린뒤 좀비를 향해 걸어한다. 두사람은 좀비들을 공격한다. 클리프와 로니는 좀비로 변한 마을 사람들을 쓰러뜨린다. 클리프와 로니는 좀비에게 둘러 쌓여 쓰러진다.

 


지켜보던 밥은 클리프와 로니가 죽은자들 속으로 걸어간다고 말한다. 밥은 좀비가 물질주의에 빠진 인간들의 잔해라고 말한다. 밥은 죽은 자들이 오늘은 죽기 싫은것 같고 개미떼처럼 난리법석이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데드 돈 다이(The Dead Don't Di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데드 돈 다이(The Dead Don't Di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