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태그는 실화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이야기라고 한다. 어릴때 같이 놀던 친구들과 평생 동안 태그게임(술래잡기)을 하면서 우정을 이어간다는 내용이다.


평생을 함께할 친구들과 함께하는 모습이 보기좋았고 영화를 보다보면 평생 함께할 친구들이 몇이나 되는지 생각하게 된다.


나름 소소한 재미와 웃음이 있는 영화로 킬링타임용으로 볼만하다.

 

 

 

 

 

 

 

영화 태그(Tag,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태그(Tag)

 

 

- 2018 제작
- 미국, 코미디

- 15세이상관람가, 120분
- 감독 : 제프 톰식
- 출연 : 에드 헴스, 제이크 존슨, 애나벨 월리스, 한니발 버레스

 

 

 

 

 

 

 

 

 

 

 

 

 

 

태그(Tag) 줄거리

 

 

<1983년>

 

친구들과 태그게임을 하고 있다. 놀이를 멈추기 때문에 늙는것이라 생각하면서 1983년 부터 친구들과 늘 함께하고 놀이를 멈추지 않았다.

 

 

 

 

 

멀로이(에드 헬름스) 박사는 수의학 박사로 병원을 운영중인데 청소부로 취직을 하려 한다. 멀로이는 프리덤 애들랜틱 회사의 사장인 밥 캘러헌(존 햄)을 만나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담당자는 지금 일손이 부족하기 때문에 뽑는거라고 말한다.

 

 

 

 

 

호건(에드 헬름스)은 변장을 하고 청소를 하면서 밥 캘러헌을 지켜본다. 밥은 레베카(애나벨 윌리스)와 인터뷰를 시작하고 멀로이는 사무실로 들어가 일부러 요란하게 청소를 한다. 호건은 밥을 태그하기 위해 회사에 취직했다고 말한다. 밥은 유리를 깨고 탈출하려 하지만  실패하고 술래가 되기로 한다.

 

 

 

 

 

 

호건은 제리가 그만둔다고 했다고 알려준다. 5월이 3일 남았으니 제리를 잡기위해 63시간밖에 안남았으니 지금 가야한다고 말한다. 밥은 저녁때 이야기하자면서 친구를 돌려보내는데 친구는 다시와서 올해는 제리를 제대로 잡을 수 있다면서 '수잔과 제리'의 결혼식 일정을 알려준다.

 

 

 

 

 

 

 

밥은 레베카에게 미안하다고 말하고 놀이를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간다. 레베카는 뒤따라와 무슨일인지 설명좀 해달라고 말한다. 멀로이는 친구들과 30년동안 태그 게임을 해왔는데 매년 5월이면 한달동안 태그게임을 한다고 말한다. 게다가 제리는 지난 30년동안 한번도 태그된 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밥은 레베카에게 정중히 사과하고 다시 연락하겠다고 하자 그녀는 따라가겠다고 말한다.

 

 

 

 

 

 

 

 

 

 

 

 

 


<콜로라도주 덴버>


애나(아일라 피셔)는 지나던 길이었다면서 칠리(제이크 존슨)를 찾아온다. 애나는 호기가 도서관에 있다고 말하자 칠리는 날짜를 확인하더니 애나를 밀치고 도망친다.

 

 

 

 

 

 

그러나 건물입구에는 호건이 기다리고 있다. 호건과 대화를 나누던 칠리는 도망치기 시작하고 호건은 그를 잡으러 뒤따라 간다. 호건을 따돌리고 달아나던 칠리에 2층에서 떨어지는데, 일어나 정신을 차리며 못잡을거라면서 좋아한다. 호건이 '나는 술래가 아니다'라고 말하자 밥이 달려와 칠리를 태그한다.

 

 

 

 

 

 

호건의 아내 애나가 친구들을 보고 세이블(한니발 뷰레스)이 어디 있는지 알았다면서 차에 타라고 말한다. 레베카도 밥과 함께 뒤따라 간다.

 

 

 

 

<오리건주 포틀랜드>


세이블은 정신과 의사와 상담을 하고 있다. 세이블이 아무도 믿을수 없다고 하자 의사는 '당신을 쫓는 사람이 없다'면서 상담을 옷장안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난다.

 

 

 

 

 

 

의사는 옷장을 열고 뭐하는거냐고 묻자 각자 소개를 하면서 세이블의 친구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세이블을 데리고 떠난다.

 

 

 

 

 

 

<워싱턴주 스포캔>


함께 집으로 돌아온 친구들은 작전실에서 호건은 제리를 어떻게 태그를 할 지 말하기 시작한다. 호건은 실제 결혼식전에 제리를 잡을 충분한 시간이 있을거라고 말한다.

 

 

 

 

 

호건의 어머니가 먹을것을 가져다 주는데 애나는 결혼식전에 제리를 찾아야 한다면서 최근에 본적이 있는지 물어본다.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던 호건은 마을의 모든일을 알고 있는 루를 찾아가기로 한다.

 

 

샌드파이퍼 바로 찾아가 루를 만나는데 루고 제리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루는 제리와 거래를 했는데, 제리의 위치를 말하지 않으면 내년에는 루도 태그 게임에 포함 시켜주겠다고 했다고 말한다. 밥은 레베카가 월 스트리트 저널에 태그 기사를 쓰는데 제리가 없으면 기사를 쓸 수 없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기사에 루에 대한 이야기도 있을거라면서 루를 설득한다.

 

 

 

 

 

 

루는 결혼식 리허설을 디어 크릭컨트리 클럽에서 한다는 정보를 이야기 해준다. 친구들은 고맙다면서 바에서 클럽으로 출발한다. 애나가 클럽의 매니저인것처럼 제리의 집으로 전화를 걸어 리허설 취소에 대한 환불이 안된다면서 다른 일정으로 대체되었다고 속인다. 당장 클럽으로 가겠다면서 전화를 끊는다.

 

 

 

 

 

잠시뒤 제리(제레미 레너)가 클럽으로 찾아오고 친구들이 있는것을 눈치챈다. 제리는 자신의 몸에 손대지 못하도록 미리 계산하고 행동을 한다. 친구들은 제리를 태그하기 위해 달려들지만 제리는 모두 피해버리고 창문으로 뛰어내린다. 제리는 신부 수잔(레슬리 빕)을 친구들에게 소개시켜준다.

 

 

 

 

 

 

 

 

수잔의 친척들은 대대로 5월에 결혼식을 올리는데 결혼식을 망치고 싶지 않아서 체리의 친구들을 초대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제리와 친구들은 휴전을 하고 수잔이 정한 규칙들 받아 적는다. 친구들은 결혼식, 리허설, 점심식사, 저녁식사에서 태그를 하지 않겠다고 모두 동의하고 서명까지 하면서 공식화 한다.

 

 

 

 

 

레베카는 게임규칙을 보면서 왜 이 게임을 계속하느냐는 질문을 한다. 루는 태그게임 자체가 삶의 방식이라고 대답한다. 친구들은 게임을 하면서 서로의 인생에서 함께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바에서 술을 마시던 친구들은 제리의 집으로 가기로 한다. 집에 도착한뒤에 주위를 살피는데 "정말 집에 있을거라고 생각해?"라는 제리의 메모가 남겨져 있다. 친구들은 나눠서 살펴보기로 한다. 집에 설치된 센서에 친구들의 움직임이 포작이 되고 제리는 호건과 영상통화를 한다.

 

 

 

 

 

제리는 자신이 집에 있을것 같냐면서, 호건의 부모님집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친구들은 바로 제리의 집을 나와 호건의 집으로 이동하는데 제리는 없다. 제리는 자신의집 지하실에 호건의 방과 똑같이 꾸며놓고 친구들을 속였던 것이다.

 

 

 

 

 

 

호건의 집으로 돌아온뒤 레베카는 태그게임에 대해 친구들과 인터뷰한다.

 

 

 

 

 

다음날 아침 호건은 제리가 어디에 있는지 안다면서 세이블에게 태그를 해달라고 한다. 제리는 결혼식에 입을 턱시도를 받고 돌아가는 길이다. 호건은 노인으로 변장을 하고 일부러 가방을 떨어트린다. 가방을 주워 주려던 제리는 신발을 보고 호건인것을 알고 호건의 태그를 막는다.

 

 

 

 

 

 

제리는 호건의 기술이 발전했다면서 웃는다. 제리는 절대 결혼식을 망치게 하지 않을것이고, 태그하게 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호건은 리허설때는 태그를 하겠다며 다짐한다. 호건은 리허설이 끝나면 제리를 태그 하기로하고 출입구를 각각 나눠서 맞기로 한다. 수잔은 임신을 했다면서 친구들에게 너무 무리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한다.

 

 

 

 

 

칠리는 모든게 제리가 설정하고 꾸민것이라면서 리허설에 온 사람들도 모두 고용된 사람들일 것이라 흥분하면서 말한다. 잠시뒤 셰릴 디킨스(라시다 존스)가 제리의 리허설에 나타난다. 제리는 모두 친구들이라면서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친구들은 부담스럽게 생각한다.

 

 

 

 

 

 

어린시절 칠리와 밥은 셰릴과 사귀었던 사이였지만 정작 결혼은 치과의사와 했다고 한다. 제리는 호건과 애나에게 셰릴이 친구와 다시 만나면 어떨까 이야기하는데 두사람은 칠리와 캘리헌으로 의견의 나뉜다. 제리는 웃으면서 두사람이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에 자리를 떠나버린다. 호건과 애나는 다시 게임에 집중하자면서 정신을 차린다.

 

 

 

 

 

 

캘러헌과 칠리는 셰릴에게 누가 먼저 가서 인사를 할지 이야기를 나누다. 칠리가 가서 인사하기로 한다. 칠리는 셰릴과 인사를 하고 대화를 나누는데 셰릴의 남편이 교통사고로 죽었다고 말하자 자신도 이혼했다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그녀가 화장실로 가자 캘러헌은 눈치를 보다 화장실로 따라가 셰릴에게 말을 건다.

 

 

5시가 되자 호건은 친구들에게 무전으로 각자의 위치를 치키고 있는지 확인한다. 캘러헌은 셰릴과 이야기를 나누느라 입구를 지키지 못하고 있다. 제리는 옷을 갈아입은뒤 친구들을 피해 도망친다.

 

 

 

 

 

레베카는 애나에게 태그게임 잘할것 같은데 왜 안하냐고 물어본다. 애나는 남자들이 9살때 여자는 낄수 없다는 규칙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콜프카트를 타고 제리를 따라가던 친구들은 숲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숲속에서 칠리는 제리를 보고 따라가는데 덫에 걸려 쓰러진다. 호건도 걸어가다 그물덫에 걸려 나무에 매달리게 된다. 세이블이 태그를 하고 제리가 있는 방향으로 쫓아 간다. 두리번거리고 있는 제리를 보고 등뒤에서 태그를 하는데 제리가 아니라 다른사람이다. 놀란 제리는 주저앉고 제리는 세이블을 마취제로 잠들게 하고 자리를 떠난다.

 

 

 

 

 

 

레베카가 그곳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자 호건은 제리가 공원관리인들과 짜고 나무덫과 그물을 설치해두고 똑같은 옷으로 유인했던 것이라고 말한다. 바에서 다시 만난 친구들은 제리의 헬스클럽에서는 제리의 위치에 대한 단서를 찾기로 한다. 칠리는 공원에서 나무에 다리를 다쳤다면서 자신은 빼고 다녀오라고 친구들을 보낸다. 칠리는 바에 들어가가 셰릴을 만난다.

 

 

 

 

 

 

피트니스에 도착하고 직원 데이브에게 제리의 위치를 알려주면 돈을 주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직원은 제리가 자신을 찾는 사람들이 올거라고 말했다면서 메시지를 남겼다고 알려준다. 애나는 데이브에게 말하지 않으면 물고문을 할거라고 말한다.

 

 

 

 

 

잠시뒤 데이브를 의자에 묶어두고 물고문을 하겠다고 위협을 하지만 그는 대답하지 않는다. 데이브는 돈을 더 주면 대답하겠다고 하자 모두 좋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돈을 받고 제리가 알코올중독자 협회에 속해있고 매일 아침 교회에 나간다고 알려준다.

 

 

 

 

 

친구들은 함께 바로 돌아오는데 칠리가 셰릴과 함께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밥이 다가가 말을 건다. 셰릴은 제리가 리허설에서 칠리과 캘러헌의 주의를 끌기위해 초대했다고 말해준다. 셰릴은 칠리과 캘러헌에게 가서 제리를 잡으라고 말하고 떠난다.

 

 

 

 

 

 

다음날 친구들은 제리를 잡기 위해 교회에 도착하고 모든 출입문을 봉쇄해버린다. 제리가 알코올중독자 모임에서 앞으로 나와 이야기를 하려할때 칠리의 냄새를 맡는다. 칠리는 뒤에서 제리에게 달려들고, 제리는 가지고 있던 커피를 칠리의 얼굴에 뿌려버린다.

 

 

 

 

 

호건이 칠리를 태그하고 제리에게 달려들자 제리는 도넛을 호건의 얼굴에 던지면서 막는다. 호건이 쓰러지자 캘러헌이 태그를 하고 제리에게 달려든다.

 

 

 

 

 

 

제리는 캘러헌에게 소화기를 뿌리고 출입문으로 달려간다. 하지만 출입문을 세이블이 막고 있자 제리는 다시 내려와 교회의 창문으로 도망치려한다.

 

 

 

 

 

 

제리는 교회밖에 덫이 쫙 깔려있는 것을 확인하고 밖으로 나가는것을 포기하고 교회 주방으로 도망쳐 문을 닫아버린다. 친구들은 밖에서 제리를 기다리기로 한다.

 

 

 

 

 

 

잠시뒤 수잔이 교회로 나타나 1시간 뒤에 결혼사진을 찍어야 한다면서 제리를 찾는다. 수잔이 흥분하면서 제리와 친구들에게 화를 낸다. 그러면서 호흡곤란을 느끼고 힘들어하자 제리는 밖으로 나온다.

 

 

 

 

 

칠리는 지금이 제리를 태그할 기회라면서 자신을 태그해달라고 하지만 친구들은 수잔과 아기때문에 걱정을 한다. 세이블은 모든제 잘짜여진 예능쇼의 한장면같다고 말한다. 제리는 수잔과 함께 병원에 가갔다면서 교회를 떠나려한다. 캘러헌이 필요한게 있으면 도와주겠다고 말하는데 제리는 수잔과 아기 옆에 가까이 오지 말라면서 화를내고 나간다.

 

 

 

 

 

친구들은 모두 호건의 집으로 돌아가고, 제리의 결혼식은 연기되었다는 메시지를 받는다. 애나는 신부들러리 들의 인스타그램을 보는데 모두 결혼식에 연기되었다는 소식에 지루하게 포스팅을 하고 있다면서 사기냄새가 난다고 말한다. 애나는 철저치 파헤칠거라면서 밥의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든뒤 신부 들러리 중 한명인 레이첼 딧머스의 계정을 확인한다. 신부가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는 사진이 올라와 있다.

 

 

 

 

 

호건은 분을 참지 못하고 작전실안의 물건을 부수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우리는 졌고, 제리가 이겼다면서 포기하겠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유산은 위장이었다면서 제리를 잡아야할때가 되었다고 말한다.

 

 

호건은 결혼식에 가겠다면서 친구들에게 알아서 하라고 말한다. 술을 마시면서 즐거워하는 신부를 발견한다. 수잔은 유산작전은 안전장치였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아이들처럼 플레이하지 말라고 말한다.

 

 

 

 

 

 

제리와 수잔의 결혼식은 시작이 되고, 호건은 결혼식 준비를 하는 직원들의 말을 듣고 기회가 생겼다고 말한다. 제리가 수잔과 키스를 할때 호건은 앞으로 달려나간다. 제리는 달려오는 호건을 보고 한발 물러나 피해버린다.

 

 

 

 

 

호건은 앞으로 넘어지면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호건읜 병원에 옮겨지고 깨어나지 못한다. 셰릴이 병원에 찾아오고, 칠리는 그녀에게 다가가 말을 꺼낸다.

 

 

 

 

 

병원에 입원한 호건과 제리는 화상통화를 하는데, 호건은 암에 걸렸다고 말한다. 호건은 제리가 이번시즌이후에 은퇴한다고 한것은 거짓말이었다고 말한다. 3주전에 간암에 걸린것을 알게 되었고 다음시즌의 게임에는 자신이 없을 수도 있게 때문에 거짓말 했다고 말한다.

 

 

 

 

 

 

 

호건은 태그 게임은 도망치는게 목적이 아니라 서로곁에 있기 위한 게임이라고 말한다. 5월의 마지막날 5분을 남겨놓고 제리는 호건이 태그를 할수 있도록 다가간다.

 

 

 

 

 

 

호건이 제리를 태그하자 제리는 아직 5분이 남았다면서 다른 친구를 태그하고 도망친다. 잠시뒤 여자도 태그게임에 참여시키자며 수정안을 내고 친구들은 동의를 한다. 캘러헌이 태그를 당하고 레베카까지 게임에 참여시킨다. 친구들은 병원을 뛰어다니면서 태그게임을 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태그(Tag) 스틸컷

 

 

 

 

 

 

 

이상 영화 태그(Tag)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