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맘마미아!2가 10년만에 돌아왔다. 노래와 영화가 잘 어울리는 뮤지컬 영화라 생각된다.


뮤지컬영화 다보니 영화를 보고 난뒤에 아바(ABBA) 노래가 가장 많이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릴리 제임스의 연기는 최고였다.


아바 노래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재미있는 볼만한 영화다.

 

 

 

 

 

 

 

영화 맘마미아!2(Mamma Mia: Here We Go Agai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3

 

 

 

 

 

 

 

 

 

 

 

 

맘마미아!2(Mamma Mia: Here We Go Again!)

 

 

- 2018 제작
- 뮤지컬
- 2018.08.08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4분
- 감독 : 올 파커
- 출연 : 아만다 사이프리드, 콜린 퍼스, 피어스 브로스넌, 스텔란 스카스가드

 

 

“엄마가 자랑스러워할 인생 최고의 파티를 열게요!”

 

 

 

 

 

 

 

 

 

 

 

 

 

 

 

 

맘마미아!2(Mamma Mia: Here We Go Again!) 줄거리

 

 

<현재>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는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의 모든 것이 담긴 호텔 재개장을 준비하며 홀로서기를 결심한다.
그녀는 엄마의 영원한 친구 타냐(크리스틴 바란스키)와 로지(줄리 월터스), 그리고 사랑스러운 세 아빠들 샘(피어스 브로스넌), 해리(콜린 퍼스), 빌(스텔란 스카스가드)에게 리오픈 파티 초대장을 보낸다.

 

 

 

 

 


<1979년 옥스퍼드 뉴 칼리지>
학교 졸업식에서 도나 셰리던(릴리 제임스)는 졸업생 대표로 고별사 낭독을 하게 된다. 도나는 고별사를 하다가 친구들과 "When I Kissed The Teacher" 노래를 부른다.

 

 

 

 

 


숙소에 돌아온 도나는 엄마가 졸업식에 오지 않았다면서 매번 충격이라 말한다. 로지는(알렉사 데이비스)는 집에 가서 뒤짚어엎으라고 하지만 도나는 당분간 집에 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도나는 자신을 위해 멋진 추억을 만들고 싶다며 떠나겠다고 말한다. 도나는 짐을싸고 여행을 떠난다.

 

 

 

 

 

<현재>
소피는 호텔 재개장 준비를 하면서 남자친구인 스카이(도미닉 쿠버)의 전화를 받는다. 스카이는 6주간의 호텔 경영자 수업을 받기위해 뉴욕에 갔지만 그곳에서 계속일해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스카이는 일하고 싶다면서 도나가 죽은지 1년이 지났다면서 소피에게 뉴욕으로 오라고 하지만 소피는 엄마를 위해 호텔을 다시 지은것이라며 못 가겟다고 말한다. 소피는 전화를 끊고 방으로 돌아와 노래 "One Of Us"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엄마 도나의 친구인 로지와 타냐가 소피가 호텔 재가장 준비로 스트레스가 많을 거라면서 응원과 격려를 해줘야 겠다며 섬으로 찾아온다. 로지는 도나라는 말만 들으면 눈물을 흘린다. 소피는 항구에 마중을 나가 로지워 타냐를 데리고 호텔로 돌아온다. 돌아오는길에 호텔 지배인인 프라난도(엔디 가르시아)와 마주친 로지와 타냐는 첫눈에 호감을 느낀다.

 

 

 

 

 

<1979년>
프랑스에서 도나는 호텔로비에서 벨을 누르지만 직원이 나오지 않자 직접 열쇠를 찾으려고 안으로 들어간다. 그때 윗층에서 해리(휴 스키너)가 내려와 프랑스어로 그릇을 내놓으려다 방문이 잠겼다면서 보조열쇠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도나는 못알아 듣겠다면서 자신은 호텔직원이 아니라고 말한다.

 

 

 

 

 

해리는 아버지가 대주주인 은행에서 일하는데 그 일이 운명이라고 말한다. 도나는 운명을 찾으러 다니는데 내일 그리스에 가보면 찾을 수 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도나는 그리스 북쪽 끝에 있는 칼로카이리 섬에 갈것이라고 말한다.

 

 

해리는 아직까지 첫경험을 하지 않았따면서 같이 밤을 보내자고 한다. 첫눈에 확신이 들었다면서 운명이라고 말한다. 사랑의 포로가 되면 벗어날수가 없다면서 "Waterloo" 노래를 부른다. 그렇게 해서 두사람은 만나 첫날밤을 함께 밤을 보내게 된다.

 

 

 

 

 

 

<현재>
소피가 샘을 찾아 간다. 소피는 사람들이 먹고도 남을 무사카를 준비해놨다면서 뿌듯하게 해 주고싶다고 말한다. 샘은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되어 있다고 말한다. 소피는 슬퍼하는 자리가 아니라 축하하는 자리라면서 엄마도 그걸 바랄거라고 말한다. 딸을 보낸뒤 샘은 젊었을때 도나의 사진을 보면서 그녀를 생각한다.

 

 

 

 

 

 

<1979년>
도나는 배를 타기 위해 항구로 간다. 신분증을 검사하던 직원은 사진보다 머리가 자랐다면서 짧은 머리가 어울린다는 이야기를 한다. 배를 타기 위해 가방의 물건들을 하나씩 흘리면서 달려간다. 빌(조쉬 딜란)은 도나가 흘린 물건들을 하나씩 주운뒤에 그녀에게 전해주면서 페리는 내일도 있다고 말한뒤 옆에있던 요트에 올라탄다.

 

 

 

 

 

도나는 그를 보고 내일까지 기다릴거 없이 항구에서 배가 있는 남자를 만나는것도 나쁘지 않겠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배 이야기를 하는데 빌은 자신의 배가 아니라며 허세부린거라고 말한다. 도나가 실망하자 빌은 농담이라면서 배에 타라고 말한뒤 그녀와 함께 떠난다.

 

 

 

 

 

빌은 도나가 웃으면 온 세상이 환해지는 것 같다면서, 더 오래 같이 있다가는 헤어질 때 마음이 아플것 같다고 말한다. 빌은 도나와 함께 배위에서 "Why Did It Have To Be Me?" 노래를 부른다.

 

 

 

 

 

해리는 여자를 만나기 위해 파리에서 왔다면서 항구에서 배를 타려고 하지만 배는 이미 떠나고 없다.

 

 

 

 

 

도나와 빌은 침대위에 놓인 짐들을 치우다 누군가 소리치는 것을 듣고 밖으로 나온다. 그는 엔진이 고장났다며 자신이 가지 않으면 사랑하는 여자가 다른 돈많은 남자와 결혼하게 될 거라면서 도와달라고 한다. 해리와 도나는 그를 도와 함께 육지로 향한다. 그 남자는 항구쪽에서 떠나가는 여자를 보고 이름을 부르면서 바다로 뛰어든다. 여자도 남자를 따라 바다에 뛰어든다.

 

 

 

 

 

 

 

 

 

 

 

 

 

 

<현재>
소피는 모두 훌륭하다고 좋아한다. 페르난도는 자신의 배는 오래전에 떠난다면서 행복하지 않다고 말한다. 페르난도는 그녀는 영원히 가버렸지만 이제는 슬픔에 익숙해져서 괜찮다고 말한다. 잠시뒤 페르난도는 폭풍이 올것 같다고 말한다.

 

 

 

 

 


<1979년>
빌은 소피를 섬에 데려다주고 경주가 3주걸리는데 경주끝나고 다시 오겠다고 말한다. 빌은 하늘을 보고 곧 폭풍이 올 것이라고 말하고 떠난다.

 

 

 

 

 

 


<현재>
소피와 로지, 탸나는 다시 개장하는 호텔을 둘러보는데 현재와 미래의 화면이 겹쳐지면서 도나가 섬의 오두박을 둘러본다.

 

 

 


<1979년>
도나는 섬의 오두막을 둘러보면서 누가 있는지 둘러보면서 "I Have A Dream" 노래를 부른다.

 

 

 

 

 


<현재>
페르난도의 말처럼 폭풍우가 내리기 시작하고, 샘은 폭풍에 날려가지 않게 안감힘을 쓰는 딸 소피를 도와 준다. 폭풍이 지나가고 소피가 호텔 재개장을 위해 준비한것이 부서지고 널부러져 있다.

 

 

 

<1979년>
잠시뒤 폭풍우가 내리기 시작하고, 아래층에서 나는 소리를 내려가 보는데 그곳에 갖혀있는 말을 발견한다. 도나는 말을 도와주기 위해 밖으로 나오고 지나가던 샘(제레미 어바인)을 만난다. 두사람은 함께 말을 진정시킨다. 폭풍이 지나가고 도나는 샘과 이야기를 나눈다.

 

 

샘은 건축가인데 좋은 직업과 안정적인 미래가 정해져 있지만 그런 삶에 매이기 전에 모든것에서 벗어나고싶어 왔다고 말한다. 샘은 도나에게 왜 왔냐고 묻자 도나는 아무것도 정해진것이 없고 미래도 모르겠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오토바이를 타고 마을이 있는 곳으로 온다.

 

 

 

 

 

도나는 섬이 너무 마음에 든다면서 이곳에서 살고 싶다고 말한다. 샘은 1주일뒤에 떠난다고 말한다. 나는 자신의 그룹 다이너모스와 이곳에서 노래를 해도 되냐고 묻는다. 그는 이섬에서는 모든게 갑자기 이루어진다면서 한번 불러보라며 그녀에게 노래를 시킨다.

 

 

 

 


그녀가 무대에 올라 "Andante, Andante"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고, 바의 주인은 합격이라고 말한다. 샘과 도나는 언덕위 오두막으로 돌아와 함께 밤을 보낸다.

 

 

 

 

 

다음날 인근섬으로 소풍을 가자며 작은 보트에 올라탄다. 도나는 어제 한말 진심이었다면서 이곳에서 살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샘도 이곳에서 같이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샘은 세상일이 그렇게 간단한게 아니라고 말하면서 그녀의 사진을 찍는다.

 

 

 

 

 

 

<현재>
소피는 폭풍으로 준비한 것들이 모두 망가졌다면서 실망을 한다. 샘은 파티까지 아직 하루가 남았으니, 모두 정리하고 치우면 된다고 말한다.

 

 

소피는 폭풍으로 아테네 행 항공편이 다 취소되었다며 파디는 물건너갔다고 말한다. 샘은 소피가 어떤 짓을 해도 엄마는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며 위로한다. 도리어 자신이 도나에게 제대로 실망을 줬다면서 오래전 이야기를 한다.

 

 

 

 

<1979년>
도나는 침대에 앉아 "The Name Of The Game" 노래를 부르며 농장에서 오렌지를 따온다. 서랍에서 수첩을 꺼내 그 안에 있던 사진을 발견하게 되는데, 샘은 사진속 여자와 결혼하기로 되어 있었던 것이다. 도나는 화를 내면서 샘에게 가라고 말하고 돌아선다.

 

 

 

 


샘은 "Knowing Me, Knowing You" 노래를 부르면서 섬을 떠나간다.

 

 

 

 

 

 

 

<현재>
도쿄에서 해리는 계약관련 협상을 하고 있다. 해리는 딸이 자신 인생에서 최고의 선물이라고 말한뒤 미안하다면서 자리를 떠난다.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빌 앤더슨은 상은 받은 뒤 수상소감을 말한다. 빌은 쌍둥이 형을 대신 수상식에 참석시키고 가족이 가장 소중하다면서 딸을 위해 길을 떠난다.

 

 

 

 

 


<1979년>
도나는 항구에서 친구 로지와 타냐를 기다린다. 친구들과 만나 마을로 향한다. 도나는 사랑노래를 못하겠다고 말하자 친구는  도나의 지금마음을 노래로 부르라고 말한다. 도나는 자신의 심정을 "Mamma Mia" 노래로 표현한다. 도나는 노래를 부르다 빌을 다시 만난다.

 

 

 

 

 

 

로지는 빌에게 반하고 빌에게 대시를 하겠다고 하는데, 도나가 친구들에게 빌을 소개시켜준다. 빌은 자신이 도나를 데려다 줬는데 걱정이 돼서 다시 왔다고 말하며. 다시 도나를 바다로 데려가겠다고 말한다. 로지와 타냐는 가서 하고싶은것 하라면서 도나에게 따라 가라고 한다.

 

 

 

 


<현재>
소피는 스카이에게 지금 상황을 알려주려고 전화를 하지만 그는 받지 않는다. 로지와 타냐는 소피를 위로해준다.
소피는 로지에게 빌과 왜 틀어지게 되었는지 물어보자 로지는 빌 주위에 왠 여자가 알짱대길래 누구냐고 물어봤더니 그냥 친구일 뿐이라는 뻔한 대답을 했다고 말하면서 "Angel Eyes" 노래를 부른다.

 

 

 

 

 

빌은 스톡홀름에서 전세비행기를 타고 왔지만 섬으로 들어가는 페리 한척이 없다면 한탄해 한다. 잠시뒤 해리가 나타나 수영이라도 해서 가고 싶은데 나이때문에 힘들다고 말한다.

 

 

 

 

<1979년>
빌과 도나는 함께 바다에서 시간을 보낸다. 로지와 타냐는 마을을 돌면서 구경을 하다가 멋진 남자를 만나 말을 건네는데 그 남자는 샘이다. 오두막집 주인은 샘이 도나에게 한짓을 알고 있다며 도나가 유럽에서 유명한 청년과 배를 타고 떠났다가 말해준다. 그는 모두 자신의 잘못이라면서 페리를 돌아간다.

 

 

 

 

 

도나는 빌에게 오늘 와줘서 고맙다고 말을 하고 그와 함께 잠을 잔다.

 

 

 

 

 

 

 

<현재>
해리는 섬에 들어갈 방법을 찾기 위해 몸을 묶은뒤에 생각을 한다. 빌은 젊은시절 바다에서 사랑하는 여인에게 가기위해 도와주었던 알렉시오를 만난다. 알렉시오는 요즘 어두들이 힘들어 배를 묶어두고 술만 마신다고 이야기 한다. 그러자 빌은 무료로 즐기수 있는 파티가 있다면서 가족들 모두 데리고 오라고 말하자 어부들은 환호한다. 빌이 어부들과 나가자 팔을 묶고 생각하던 해리는 풀어달라며 몸부림치다가 바다에 빠지고 스카이가 나타나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로지는 음식은 산더미인데 손님은 없다면서 소울메이트는 탄수화물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소피는 정말 이곳을 떠나는게 맞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로지와 타샤는 도나는 용감한 사람이었다며 인생은 스스로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바다를 내려다보던 샘은 손님들이 오고 있다며 소피에게 망원경을 건네준다.

 

 

 

 

 

 

빌과 해리는 어부들과 함께 배를 타고 섬으로 오면서 "Dancing Queen" 노래를 부른다. 소피와 샘, 로지, 타샤와 호텔직원들은 함께 노래를 부르면서 항구로 나가 맞이한다.

 

 

 

 

 

 

 

빌과 해리는 이곳을 아주 멋지게 꾸며놓았다며 칭찬을 한다.

 

 

 

 

 

 


<1979년>
바에서 도나와 로지, 타샤는 남은 날이 최고의 나날이 되길 빌면서 건배를 한다. 도나가 살고 있는 언덕의 낡은 집주인은 살면서 예쁘게 손봐주면 공짜로 살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도나는 이곳에 남아 계속 살겠다고 말하고, 그곳을 호텔로 만들겠다고 말한다. 집주인은 자신의 말 헥토르를 잘 돌봐줬다면서 동물을 대하는것을 보면 그사람에 대해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잠시뒤 도나는 입덧때문에 화장실로 달려간다.

 

 

 

 

 


<현재>
소피도 화장실에서 입덧을 한뒤에 스카이에게 임신했다고 말한다. 소피는 엄마 마음을 알겠다면서 엄마는 해낼 자신이 있었던 것이라고 말한다. 잠시뒤 헬기 소리가 들리고, 헬기는 항구에 내린다.

 

 

 

 


빌은 파티장을 바라보면서 술을 마시던 로지에게 다가가 같이 춤을 추자고 하지만 그녀는 거절한다. 사람들이 춤추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도나가 있었으면 정말 좋아했을것이라 말하자 빌은 울기 시작한다. 로지는 빌을 달래주고 두사람은 키스를 한다.

 

 

소피는 파티때문에 신경을 많이 썼다면서 앞으로 놀라는거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는데, 할머니 루비 셰리던(셰어)이 파티가 한창인 호텔에 나타난다. 그녀는 소피때문에 왔다면서 할머니 노릇을 하겠다고 말한다. 소피의 임신소식은 순식간에 퍼져 모두 알고 있었다. 스카이는 약속대로 말하지 않았고, 샘은 빌에게 말하고, 빌은 만나는 사람 모두에게 말하였던 것이다.

 

 

 

 

 

로지와 타냐는 이 자리를 만들어준 소피에게 축배를 제안한다. 소피는 오래전부터 엄마의 소망을 이뤄주고 싶었는데 이루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어릴때부터 '도나와 다이너모스' 멤버들과 노래해보고 싶었다며 "I've Been Waiting For You" 노래를 같이 부른다.

 

 

 

 

 

 

<1979년>

도나는 집주인의 도움을 받아 집에서 소피를 출산한다.

 

 

 

 

 

 

<현재>
할머니는 소피가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하면서 스카이와 의논할게 있다면서 그를 찾느다. 소피는 시엔푸에고스 지배인이 잘 알거라면서 그를 찾는다. 할머니는 시엔푸에고스는 흔한 이름이 아니라면서 그를 바로 알아본다. 레르난도도 루비를 발견하고 그녀의 이름을 크게 부른다. 1959년 멕시코에서 두사람은 만났다. 루비와 레르난도는 "Fernando" 노래를 부르고, 불꽃이 터지면서 파티는 절정에 이른다. 두사람은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추다 키스를 한다.

 

 

 

 

 

 

 

 

 

<9개월뒤 현재>
소피가 출산을 하고 사람들은 소피가 낳은 아이 이야기를 하면서 기뻐한다. 페르난도는 루비가 자신에게 미소를 가져다 주었다면서 행복해 한다. 소피는 엄마가 있었으면 좋았을거라 말하자 할머니는 지금 여기 있다면서 위로해준다. 소피는 아이를 않고 교회안으로 들어간다.

 

 

 

 

 

 

<1979년>
도나는 소피를 낳고 교회 안으로 들어가면서 "My Love, My Life" 노래를 부른다.

 

 

 

 

 

 

 

 

<현재>
아기를 안고 들어오는 소피는 주위 사람들에게 아기를 보여주면서 기뻐한다. 아기를 스카이에게 안기고 앞으로 다가가면서 엄마 도나와 함께 "My Love, My Life" 노래를 부른다.

 

 

 

 

 

 

조명이 켜지고루비는 페르난도의 안내를 받으며 무대위로 올라 "Super Trouper" 노래를 부른다. 이어서 도나와 다이너모스 팀이 이어부른다. 소피와 스카이가 다시 이어부른다. 영화에서 출연한 배우들이 나와 함께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쿠키영상

 

 

<1979년>
해리는 항구에서 페리를 타기위해 신원확인을 받고 배로 달려가고, 직원은 여자에게 차이면 찾아오라며 노래를 부른다.

 

 

 

 

 

 

 

맘마미아!2(Mamma Mia: Here We Go Again!) 노래

 

 

1. When I Kissed The Teacher

(Lily James · Jessica Keenan Wynn · Alexa Davies · Celia Imrie)

 

2. One Of Us

(Amanda Seyfried · Dominic Cooper)

 

3. Waterloo

(Hugh Skinner · Lily James)

 

4. Why Did It Have To Be Me?

(Josh Dylan · Lily James · Hugh Skinner)

 

5. I Have A Dream

(Lily James)

 

6. Andante, Andante

(Lily James)

 

7. The Name Of The Game

(Lily James)

 

8. Knowing Me, Knowing You

(Lily James · Pierce Brosnan · Amanda Seyfried)

 

9. Mamma Mia

(Lily James · Jessica Keenan Wynn · Alexa Davies)

 

10. Angel Eyes

(Christine Baranski · Julie Walters · Amanda Seyfried)

 

11. Dancing Queen

(performed by Pierce Brosnan, Christine Baranski, Julie Walters, Colin Firth, Stellan Skasgard, Dominic Cooper & Amanda)

 

12. I've Been Waiting For You

(Amanda Seyfried · Christine Baranski · Julie Walters)

 

13. Fernando

(Cher · Andy Garcia)

 

14. My Love, My Life

(Amanda Seyfried · Lily James · Meryl Streep)

 

15. Super Trouper

(Cher · Meryl Streep · Christine Baranski · Julie Walters · Pierce Brosnan · Colin Firth · Stellan Skarsgard · Andy Garcia · Amanda Seyfried · Dominic Cooper · Lily James · Jessica Keenan Wynn · Alexa Davies · Josh Dylan · Jeremy Irvine · Hugh Skinner)

 

 

 

 

 


[사진 출처] 영화 맘마미아!2(Mamma Mia: Here We Go Again!) 스틸컷

 

 

 

 

 

 

 

이상 영화 맘마미아!2(Mamma Mia: Here We Go Agai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