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이번에는 유튜브채널 운영자가 애드센스에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는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형태로 홍보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사를 통해서 수익창출 승인이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YouTube)채널 운영자가 애드센스에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중이신 분들은 애드센스에 가입 승인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미 수익 창출중인 단계에 계신 분도 있을 것이고 진행중이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

 

유튜브 수익 창출 단계는 아래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유튜브는 수익이 10,000번의 조회수를 넘겨야지만 검토를 통해서 발생하는 방식이라서 좋은 컨텐츠의 영상을 꾸준히 탑재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영상에 따라 조회수의 증가 속도는 차이가 있지만 기다리면 됩니다.

 

처음 채널개설했을 때는 조회수가 0입니다.

 

 

 

그러나 꾸준히 영상 컨텐츠를 탑재하면 조회수는 증가합니다.

 

 

 

어느정도의 기간이 지나 조회수가 기준을 넘게 되면 검토후에 수익창출 상태로 되는 것입니다.

 

 

 

이후부터는 영상을 조회수, 클릭수에 따라 정해진 광고비를 받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블로그를 추가로 운영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금 설명하고자 하는 방법은 수익창출중인 단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할 때 사이트 추가 방법입니다. 블로그 사이트 또한 심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준비를 해야 합니다.

 

1) 블로그 사이트 결정

처음 승인 신청을 하면서 어떤 블로그로 할 것인가? 티스토리로 잘안된다는데 어떻게 하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저또한 그런 고민을 했었습니다.

티스토리는 개설한지 몇일 안된 상태라 포스팅 된글도 별로 없었고, 이상태로는 지금 당장 블로그 승인 신청은 못하는 상태인 것입니다.

 

그래서 구글 검색을 열심히 해보았습니다. 그 때 찾은것이 스냅북이란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직접 글을 작성하고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발행되어져 있는 거슬 스냅하는 것이라 접하기는 상당히 쉬웠습니다.

 

대부분 다른 블로거님들의 글을 읽어보았을때는 비슷한 반응들이었습니다.

스냅북에 대한 가입과 태그등록, 사용방법은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전 포스팅 처럼 스냅북을 준비하였다면, 이제는 애드센스에 블로그 등록하고 승인 신청을 하는 단계만 남았습니다.

 

1) 애드센스 내사이트 추가

 

사이트 추가는 본인 소유인의 사이트를 추가하는 것이라 언제든지 새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설정>내사이트를 클릭합니다.

 

 

화면의 우측상탄에 + 모양의 원을 클릭하고 추가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됩니다.

 

 

사이트 추가한 결과는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2) 애드센스 URL채널 추가

내사이트 추가가 끝났으면 다음은 URL채널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내광고>콘텐츠>URL채널 을 클릭합니다.

 

 

 

새 URL 채널을 클릭해서 추가할수 있고, 언제든지 삭제도 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된 URL채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500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새 URL 채널을 클릭한 상태입니다. 추가를 원하는 URL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3) 애드센스 기타제품 신청

다음은 기타제품 신청을 하겠습니다. 이과정이 준비한 블로그 사이트를 심사 신청을 하는 단계입니다.

 

내광고>기타제품 클릭

 

 

입력란에 검토를 받고자 하는 사이트를 입력하고 제출을 누르면 됩니다.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로는 하지 않고, 스냅북으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4) 신청결과 기다림

 

검토결과는 메일로 보내주니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심사는 보통 최대 3일이 걸리지만, 경우에 따라서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의 순서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편하신데로 작성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심사결과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