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알리타: 배틀엔젤(Alita: Battle Angel,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Alita: Battle Angel)은 일본 애니메이션 총몽을 실사화한 작품이다.


이도가 고철처리장에서 발견한 사이보그를 병원으로 가져와 바디를 교체해준다. 자신이 누군지 아무런 기억이 없는 그녀에게 알리타라는 이름을 주고, 보살피는데, 알리타의 전사로서의 본능이 나타나면서 기억을 하나씩 찾아간다. 알리타는 자신이 URM(화성연합군)의 마지막 사이보그 전사라는 것을 알게 된다. 알리타는 고철도시에서 만난 휴고를 사랑하게 되지만, 자팡이 알리타를 괴롭히기 위해 휴고를 지명수배자로 만들어버린다. 휴고를 살리기 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을 하지만 모든것은 노바의 계략이었다는것이 밝혀지게 된다. 알리타는 모터볼 챔피언이 되어 노바가 있는 자렘을 파괴하겠다고 다짐한다는 내용이다.


원작을 몰라도 스토리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었다. CG, 격투액션, 모터볼 경기 장면 등은 눈을 뗄수가 없었다. 후속편이 언제 나오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기대가 된다.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Alita: Battle Angel,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알리타: 배틀엔젤(Alita: Battle Angel)

 

 

- 2018 제작
-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 , 액션/어드벤처/로맨스/멜로/스릴러/SF
- 2019.02.05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2분
- 감독 : 로버트 로드리게즈
- 출연 : 로사 살라자르, 크리스토프 왈츠, 키안 존슨, 제니퍼 코넬리

 

 

로사 살라자르(알리타 역)
크리스토프 왈츠(닥터 다이슨 이도 역)
키언 존슨(휴고 역)
마허샬라 알리(벡터 역)
제니퍼 코넬리(시렌 역)
에드 스크레인(자팡 역)
에이사 곤살레스(니시아나 역)
미셀 로드리게즈(겔다 역) : 99호에게 기갑술을 훈련시키던 스승
라나 콘도르(코요미 역)
캐스퍼 반 디엔(아모크 역)
잭키 얼 헤일리(그루위시카 역)
조지 렌드보그 주니어(탄지 역)
제프 파헤이(맥티그 역)
레너드 우(kinuba 역)
마르코 자로(아자쿠티 역)
빌리 블레어(크로니 역)
데릭 미어스(로모 역)
이다라 빅터(간호사 게르하드 역)

 

 

 

 

 

 

 

 

 

 

 

 

 

 

 

 

 

알리타: 배틀엔젤(Alita: Battle Angel) 줄거리

 

 

- 26세기, 2563년, 대추락 300년후 -

 

닥터 다이슨 이도(크리스토프 왈츠)가 고철더미르 돌면서 필요한 물건들을 찾고 있다. 박사는 쓰레기 사이에서 인간의 뇌를 가지고 있는 사이보그를 발견한다. 이도는 스캔을 해보고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의 병원으로 옮기고, 가지고 있던 몸으로 교체한다.

 

 

 

 

 

 

 

잠에서 깨어난 그녀(로사 살라자르)는 햇살에 비치는 자신의 손을 보고, 거울을 보며 얼굴을 만진다. 그녀가 방에서 나와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이도를 바라본다. 

 

 

 

 

 

 

 

이도는 그녀에게 어디 아픈곳은 없는지, 감각은 모두 정상적인지 묻는다. 그녀는 모두 괜찮은데 배가 고프다고 말한다. 이도는 오렌지를 건네주면서 몸속에 떨어진 당성분을 올려줄것이라고 말한다. 알리타는 오렌지를 먹고 맛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이도에게 자신을 전에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이도는 이번에 처음 본것이고, 이전의 사이보그 몸은 모두 파괴되었지만, 뇌는 멀쩡하다고 말한다. 그녀는 자신의 이름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도는 그녀에게 바깥세상을 보여준다. 그녀는 세상이 신기한듯 이리저리 둘러보고 신기해한다. 그녀는 하늘에 떠 있는 도시를 보며 무엇인지 묻는다.

 

 

 

 

 

 

 

이도는 하늘에 있는 것은 마지막 남은 공중도시 자렘이고, 지금 있는 곳은 고철도시라고 말한다. 그녀는 이도가 운영하는 병원의 간판을 보면서 닥터의 이름이 다이슨 이도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녀는 기억이 날때까지 쓸수 있는 이름을 지어달라고 말한다. 이도는 그녀에게 '알리타'라는 이름은 어떤지 묻는다. 그녀는 '알리타' 좋은 이름이라고 말하며 이도를 끌어 안는다.

 

 

이도는 자렘에 대해서 설명을 해준다. 전쟁이후에 유일하게 남은도시이고, 그래서 사람들이 이곳으로 모여들게 되었다고 말한다. 알리타(로사 살라자르)가 모터볼 경기를 보며 관심을 가지자, 이도는 시간낭비하는 것이니 보지말라고 말한다.

 

 

이도는 알리타에게 잠시 다녀올테니 앉아서 있으라고 말한다. 앉아서 핫도그를 먹고 있던 알리타는 자신에게 다가오던 강아지를 발견하고 음식을 나눠준다. 범죄자의 현상금 전단지가 바람에 날려 알리타 앞에 떨어진다. 알리타가 전단지를 보고 있을때 센추리온이 지나가면서 길을 비키라고 소리친다. 알리타는 본능적으로 센추리온에게 공격준비 자세를 취한다. 휴고(키언 존슨)는 도로 중앙에 있던 알리타를 발견하고 도로밖으로 몸을 날린다.

 

 

 

 

 

알리타는 센추리온의 다리 사이로 뛰어들어 강아지를 구하고, 휴고는 놀라면서 바라본다. 휴고는 알리타에게 센추리온에게 맞서는 사람은 처음 본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센추리온이 무엇인지 물어본다. 볼일을 마치고 돌아온 이도가 알리타는 고철 처리장에서 발견되었고, 깨어난지 얼마 안되어 모든것이 처음이라고 말한다. 휴고는 이도에게 드라이브 부품을 구해놨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알리타와 이도는 함께 병원으로 돌아온다.

 

 

 

 

 

 

 

 

 

 

 

 

 

 

 

그날 밤 한 여자의 뒤를 누군가 쫒고 있다가 죽이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도는 손에 피를 흘리면서 병원으로 돌아오고, 누워있던 알리타는 이도의 모습을 문틈으로 보게 된다.

 

 

간호사 게르하드(이다라 빅터)는 어제밤에 또 여자가 죽었다고 말한다. 이도는 알리타에게 밤에는 외출을 하지말고, 낮에도 이야기하고 나가라고 말한다. 알리타는 이도에게 알았다고 말하고 병원 밖으로 나온다. 시렌(제니퍼 코넬리)은 병원앞에서 알리타와 마주치고 불러 세운다. 시렌은 알리타의 팔을 잡고 한참을 팔을 바라본다. 그 모습을 이도가 병원 2층에서 바라보고 있다.

 

 

 

 

 

시렌과 이도가 함께 길을 걸으면서 대화를 한다. 시렌은 이도에게 딸의 바디를 보고 놀랐다고 말한다. 이도가 딸은 죽었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휴고를 만나러 간다. 휴고, 탄지(조지 렌드보그 주니어), 코요미(라나 콘도르) 등의 친구들이 경기를 하고 있다. 알리타는 경기에 관심을 가지면서 지켜본다. 알리타가 휴고에게 모터볼 경기인지 묻는다. 휴고는 모터볼을 흉내낸 것이라고 말한다.

 

 

시렌은 이도에게 최고의 팀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시렌이 벡터(마허살라 알리)는 할수 있다고 말한다. 이도가 그것은 괴물을 만드는 일이라고 말한다. 시렌은 어떻게 해서든 자렘으로 다시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휴고는 친구들에게 알리타를 소개하고, 같이 경기를 하게 된다. 휴고는 알리타에게 최고의 연습은 실전이라고 말한다. 알리타가 공을 가지고 달려가자, 탄지가 알리타를 막으면서 공을 빼앗고 득점을 한다. 휴고가 탄지에게 처음 경기하는거라며 너무한거 아니냐고 묻는다. 다시 경기가 시작되고 알리타는 탄지 보기좋게 넘어뜨리고 득점을 한다.

 

 

경기가 끝나고 탄지는 휴고에게 밤에 다시 보자고 말한다. 알리타가 해지기전에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휴고는 자신의 바이크로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휴고는 알리타에게 기억이 안나는지 묻는다. 알리타는 기억하려고 노력중이라고 말한다. 휴고는 알리타에게 좋아하는것에 무엇인지 묻는다. 알리타는 오렌지를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었다고 말한다. 길을가던 휴고는 초콜릿을 알리타에게 하나 사준다. 초콜릿 맛을 본 알리타는 좋아하는것아 하나더 늘었다며 좋아한다.

 

 

 

 

 

휴고는 길을 가던 자팡(에드 스크레인)을 가리키며 현상금 사냥꾼 헌터워리어라고 말한다. 도시에서는 총이 금지되어 있고, 자렘을 거역하는 자들을 잡아간다고 말한다.

 

 

알리타가 집으로 늦게 돌아오자, 이도는 늦게 다니지 말라고 말하면서, 아무도 밎지 말라고 말한다. 이도는 뇌를 위해서 영양섭취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음식을 준비해준다. 알리타는 이도에게 집에 초콜릿이 없는지 묻는다.

 

 

다음날 휴고는 알리타에게 자신의 꿈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한다. 휴고는 폐허가된 건물 꼭대기로 올라가 자신만이 아는 전망 좋은 곳이라고 말한다. 알리타가 도시 풍경을 보면서 좋다고 말하자, 휴고는 아래가 아니라 위쪽의 전망이 좋은 곳이라고 말한다.

 

 

 

 

 

휴고는 물자튜브로 자렘에 물자를 운반하지만 사람은 못올라간다고 말한다. 휴고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자렘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말한다. 휴고는 고철 처리장의 물건들은 모두 자렘에서 버린것들이라면서, 알리타가 기억을 잃었지만 자렘에서 살았을 것이라고 말한다. 알리타는 자신이 쓰레기처럼 버려진것으로 봐서 중요한 사람이 아니었던것 같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알리타는 밤이되자 이도가 큰가방을 가지고 집을 나가는 것을 보게 된다. 이도는 늦은밤 혼자 길을 걷고 있는 여자를 뒤따라간다. 이도가 가방을 열어 무기를 조립하고 공격하려 한다. 그러자 알리타가 이도를 막으면서 안된다고 말한다.

 

 

잠시뒤 이도가 뒤쫓던 여자는 사라지고 없다. 잠시뒤 그루위시카의 일당들이 나타나 길을 막는다. 헌터워리어가 우리를 잡으러 온것이냐고 묻는다. 이도가 자신의 무기로 공격을 하지만 쓰러진다. 이도가 상황이 불리해지자 알리타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지켜보고 있던 알리타는 이도를 공격한 남자를 향해 본능적으로 달려들어 공격을 한다. 그러자 옆에 있던 자가 알리타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알리타는 그녀의 공격을 피하고, 공격하여 제압한다. 그루위시카(잭키 얼 헤일리)가 나서면서 알리타를 공격한다. 알리타의 공격으로 사이보그 팔이 떨어지고, 상황이 불리해지자 '그루위시카는 죽지않는다'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알리타는 이도와 함께 현상금을 받기위해 헌터워리어 팩토리로 이동한다. 알리타는 자신이 싸울때 뭔가 기억이 났는데, 자신이 달에서 싸우고 있었다고 말한다. 이도는 범죄자에게 걸려있는 현상금을 받아 나온다. 이도는 병원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했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알리타는 이도에게 자신이 사용하는 몸은 누구의 것인지 묻는다. 이도는 자신의 딸 이름이 알리타였다고 말한다. 몸이 불편한 딸을 두 다리로 달리게 하고 싶어 사이보그 신체를 만들었는데, 써보지도 못하고 죽었다고 말한다. 모터볼 선수가 병원에 약을 훔치러 왔다가 딸아이를 죽였고, 아이 엄마 시렌은 견디지 못하였다고 말한다. 그래서 범인을 잡기 위해 헌터워리어로 등록하였고, 현상금 찾아 헌터를 시작했다고 말한다.

 

 

 

 

 

알리타가 자신은 이도의 딸도 아니고, 자신이 누군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이도는 알리타의 심장은 반물질 마이크로 심장으로 지금은 사라진 기술이라고 말한다. 이도는 적어도 300년전에 존재했던 기술이라고 말한다.

 

 

벡터는 시렌이 데려온 선수들이 졌다고 말한다. 그루위시카는 시렌을 찾아와 이도의 사이보그여자애 한테 당했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떠오른 기억에 자신이 99호라 불렸다고 말한다. 이도는 때가되면 알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방으로 돌아온 알리타는 무술 연습을 한다.

 

 

시렌은 그루위시카의 부품을 교체해주면서 원격칩을 제거하겠다고 말한다. 뇌속의 칩으로 보고있던 노바가 그루위시카의 몸에 나타나 시렌과 벡터에게 말을 한다. 노바는 그루위시카를 공격한 여자애의 기술은 기갑술이라고 말한다. 노바는 그루위시카를 보내서 여자애를 잡아오라고 시킨다. 노바는 다시 벡터의 몸에 나타나 그루위시카가 알리타를 잡아오면 시렌을 자렘으로 올려주겠다고 말한다.

 

 

다음알 알리타는 이도에게 자신도 헌터워리어가 되겠다고 말한다. 밤이되고 이도와 알리타는 현상금 리스트에서 그루위시카의 이름을 찾는다. 알리타는 이도에게 혼자는 위험하니 옆에서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이도는 알리타의 손에 피를 뭍히기 싫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휴고와 함께 모터볼 경기장에 구경하러 간다. 알리타는 모터볼 경기를 보면서 즐거워 한다. 휴고는 엔지니어들을 모두 알고 있다면서 알리타에게 소개시켜주겠다고 말한다. 휴고는 모터볼 최고의 챔피언은 자렘으로 보내준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휴고와 대화를 나누다 시렌을 발견한다.

 

 

 

 

 

경기를 지켜보고 있던 시렌은 알리타가 온것을 보고 벡터에게 알려준다. 이렌은 모터볼 경기의 승자인 키누바의 신무기가 아주 좋아서 다른 프로젝트에 좋을 것이라고 말한다.

 


휴고는 경기장에서 탄지를 만나 먼저가야한다고 말한다. 휴고는 배드랜드가 있는데 내일 같이 가자고 말한다.

 

 

헌터 워리어 술집에서 나오던 키누바는 복면을 쓴 자들의 공격을 받고 끌려간다. 약속장소에 도착한 괴한들은 키누바의 그라인드 커터를 떼어낸다. 복면을 쓴자가 차에서 내리는데, 휴고와 친구들이다. 잠시뒤 벡터가 나타나 그라인드 커터를 보고 돈을 주면서 시렌에게 가져다주라고 지시한다. 벡터는 키누바에게 누구도 게임보다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면서 그를 제거한다.

 

 

다음날 알리타는 휴고, 탄지, 코요미와 함께 도시를 벗어나 외곽으로 나온다. 휴고는 URM(화성 연합군)의 우주선이 추락한 곳으로 데리고 간다. 오래전부터 우주선의 부품을 떼어내 팔려고 했는데 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몸이 끌리듯이 방향을 가르키면서 지휘실로 가보자고 말한다. 휴고와 친구들은 구조를 몰라서 어디가 어딘지 모른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물속으로 뛰어들어 우주선을 향해 걸어가기 시작한다. 알리타는 우주선 안으로 들어가 익숙한듯이 문을 열고, 장비를 작동시켜 안으로 들어간다. 알리타는 우주선에 남아있던 바디를 발견하고 집으로 가져온다.

 

 

 

 

 

알리타는 이도에게 새로운 바디를 연결시켜달라고 부탁한다. 이도는 단호하게 안된다면서 거절을 한다. 알리타는 이도가 자신에 대해 알고 있는것을 눈치채고, 이도에게 자신이 누군지 묻는다. 이도는 알리타가 가져온 것은 광전사 바디라고 말한다. 그리고 알리타가 싸울때 쓰는 기술이 지금은 사라진 광전사들이 쓰는 기갑술이라고 말한다. 이도는 알리타가 최첨단 사이보그인 URM 전사라서 연결시켜 줄 수 없다고 말한다.

 

 

이도가 안된다고 하자 화가난 알리타는 집을 뛰처냐온다. 알리타는 휴고와 함께 헌터워리어 건물 팩토리로 찾아간다. 알리타는 건물로 들어가 데크맨에게 헌터워리어 등록하러 왔다고 말한다. 헌터워리어 등록을 마친 알리타는 사냥꾼들의 술집을 찾아간다. 알리타는 길거리에서 만났단 강아지를 발견하고 술집으로 데리고 간다.

 

 

자팡은 알리타에게 헌터워리어에게 부탁할 것이 있어 찾아왔냐며 묻는다. 알리타가 자신도 헌터워리어가 되었다면서 등록증을 보여준다. 자팡은 팩토리에서 면허증을 받았다고 모두 똑 같은 헌터워리어가 아니라고 말한다. 자팡은 헌터워리어 술집에 모여있는 헌터들을 소개하면서 헌터워리어는 혼자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술집에 있는 헌터들에게 그루위시카는 시스템의 보호를 받고 있으면서 범죄를 저지르고 있으니, 헌터들이 힘을 합쳐 싸우자고 말한다. 자팡은 비웃으면서 누가 알리타와 함께 할것인지 묻는다. 자팡은 아무도 나서지 않는다면서 헌터워리어 신참에게는 가르쳐줘야할 것이 많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리타는 전재산을 얼굴에 투자하는 헌터에게서 무엇을 배울수 있냐며 비꼬아 말한다. 알리타는 자팡이 가지고 있는 다마스커스 블레이드도 빼앗은 것이냐고 묻는다. 화가난 자팡이 알리타의 목을 잡는다. 알리타가 반격을 하면서 자팡을 순식간에 쓰러뜨린다.

 

 

 

 

 

알리타는 고철도시의 영웅이라도 별것 아니라고 말한다. 알리타는 자기와 상대해서 지는 사람은 자기와 함께하는 해야한다고 말하면서 싸움을 시작한다. 술집안에서는 헌터들의 싸움이 시작이 된다. 헌터워리어 술집에 도착한 이도는 멈추라고 소리친다. 그래도 계속 싸움을 하자 이도가 멈추지 않으면 앞으로 공짜 수리는 없을것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헌터들은 일제히 싸움을 멈춘다.

 

 

그때 그루위시카가 술집문을 부수고 들어온다. 헌터들이 놀라면서 그루위시카를 바라본다. 그루위시카가 업그레이드를 했다면서 알리타만 넘기면 된다고 말한다. 아무도 나서지 않고 있을때 강아지가 나와 그루위시카를 보면서 짖는다. 자팡은 미소를 지으면서 술집을 나가버리고, 그루위시카는 강아지를 죽여버린다.

 

 

 

 

 

 

휴고는 그루위시카가 장착하고 있는 무기가 자신의 훔쳣던 것이라는 것을 알고 놀란다. 알리타가 알을 절대 용서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루위시카는 알리타를 공격하면서 바닥에 구멍을 내고 지하로 유인한다. 이도가 알리타를 말리지만 알리타는 그루위시카를 따라 지하로 내려가 버린다.

 

 

 

 

 

알리타와 그루위시카는 싸움을 하고 알리타는 공격을 받아 상처를 입는다. 그루위시카는 지하에 버려져 있던 자신을 노바가 도와주었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그루위시카와 싸우면서 기억을 떠올린다. URM이 자렘을 공격하기 위해 물자튜브를 올라가고 있다. 겔다(미셀 로드리게즈)와 99호(알리타)가 올라가고 있는데 튜브방어벽이 회전하면서 내려오고 순간 폭발로 튜브가 끊어져 버린다. 겔다는 99호를 훈련시키면서 노바를 제거해야 한다고 말한다.

 

 

알리타가 그루위시카의 공격을 피하면서 뛰어오르는데, 공격을 받아 쓰러져 버린다. 알리타는 남은 손으로 그루위시카의 눈을 공격한다. 그때 이도와 독 마스터 머독이 지하로 내려와 그루위시카를 공격한다. 그루위시카는 독 마스터 머독의 사이보그 개의 공격을 받고 도망을 친다. 이도는 알리타를 안고 술집을 나선다. 지켜보고 있던 시렌은 우리를 대신할 수 없을것이라 말하면서 몇번이나 되살려보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이도는 알리타에게 광전사 바디로 교체해 준다. 광전사 바디가 잠들어 있는 알리타의 무의식에 따라 자동으로 미세조정이 된다. 알리타가 깨어나고, 이도는 전사의 영혼에는 전사의 몸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도는 알리타가 이제 누구인지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이도는 몸은 껍데기에 불과하고 선과 악은 알리타에게 달렸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집을 나와 휴고를 만나러 간다. 알리타는 광전사 바디는 나노기술이고, 한층 더 자기다워졌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촉각도 예민해졌고, 질감도 느껴진다고 말한다. 휴고는 알리타에게 눈감아보라고 말한뒤, 알리타의 손과 얼굴을 만진다. 알리타와 휴고는 키스를 한다. 휴고는 알리타처럼 인간다운 사람은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벡터가 시렌을 찾아온다. 시렌은 그루위시카가 고통을 기억하기 위해 눈을 고치지 않으려 한다고 말한다. 그때 벡터의 몸에 노바가 나타난다. 노바는 알리타가 URM 기계종족의 최후의 생존자라면서, 알리타의 반물질 심장을 가져오라고 지시한다.

 

 

벡터는 노바가 나타날때마다 힘들다면서 자신의 미래를 고철덩어리에게 맞길수 없다고 말한다. 벡터는 휴고를 불러 함께 술을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알리타가 휴고의 집으로 찾아온다. 휴고는 어제 벡터를 만났다고 말한다. 벡터가 자신을 자렘으로 보내주겠다 약속했다고 말한다. 휴고가 그전에는 확신이 있었지만 알리타가 오고나서는 잘모르겠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휴고에게 얼마가 부족한지 묻는다. 휴고는 9만 크레딧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리타는 자신의 심장을 꺼내, 심장이라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휴고가 그것은 안된다고 말한다. 휴고는 벡터가 알리타를 모터볼 2부리그 선수로 출전시켜주기로 했다고 말한다.

 

 

 

 

 

경기가 열리는 날 이도는 알리타를 위해 보호장비를 달아준다. 이도는 아무리 선발전이라도 경기는 거칠것이라고 말한다. 이도는 알리타에게 헬멧을 주면서 절대 다치지 말고 이기고 돌아오라고 말한다. 이도는 광전사 바디는 URM기술이라 고장나면 자신이 고치지 못한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자신의 어깨에 '99'라고 숫자를 적는다.

 

 

 

 

 

벡터는 2부리그 출전 선수들에게 더이상 경기가 아니라 사냥이라고 말한다. 벡터는 경기가 시작되면 알리타를 죽이라고 지시한다.

 

 

 

 


휴고는 알리타에게 들렀다 갈데가 있다고 말하고, 탄지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탄지는 사이보그의 부속을 훔치고 있었다. 휴고는 탄지에게 자신은 이제 그만둘테니 그만두라고 말한다. 자팡은 휴고의 뒤를 따라다니다가 휴고가 사이보그 부속털이범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자팡은 알리타를 괴롭히기 위해 휴고를 수배자로 만들겠다고 말한다. 자팡은 탄지가 작업중이던 사이보그를 죽이고, 휴고를 죽이려한다. 탄지가 자팡을 공격하자 자팡은 탄지를 죽여버린다. 휴고는 간신히 도망을 치고, 자팡은 휴고의 뒤를 쫓아간다.

 

 

팩토리 연습팀의 2부 리그 선발전이 시작이 된다. 이도는 관람석에서 출전선수들을 확인하는데, 팩토리팀 선수들이 아니라 현상수배자와 헌터워리어 인것을 알게 된다. 이도는 경기장으로 입장하는 알리타에게 함정이고, 모두 알리타를 노리고 있다고 말한다. 경기가 시작이 되고, 알리타는 선두로 치고 나가면서 뒤따라오는 헌터워리어를 공격하여 한명씩 제거한다.

 

 

 

 

 

 

 

휴고는 알리타에게 전화해서 자팡이 탄지를 죽이고 자기도 죽이려한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휴고에게 성당에서 만나자고 말하고 경기장을 빠져나가 달려가기 시작한다. 뒤따라온 헌터워리어와 현상수배자는 알리타의 공격을 받고 모두 제거된다.

 

 

 

 

 

 

자팡은 성당에서 휴고를 잡고 죽이려한다. 그때 알라티가 나타나 자팡을 막는다. 자팡은 휴고가 사이보그의 부품을 훔치다 죽였다고 말한다. 휴고는 자렘에 갈 돈을 마련하기 위해 잠시 마비시키고 부품만 떼어낸것이고 절대 죽이지 않았다고 말한다.

 

 

 

 

 

자팡은 헌터워리어가 잡은 수배자를 가로채면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리타는 자신이 휴고를 잡은거라고 말한다. 자팡이 헌터워리어라면 수배자를 죽이라고 말한다. 알리타가 휴고를 죽이지 못하자 자팡은 휴고를 찔러버린다. 알리타는 휴고를 안고 성당안으로 들어가버린다.

 

 

알리타는 휴고를 눕히고 지혈시키려고한다. 휴고는 우리 둘이 산채로 성당을 나서면 센추리온이 둘다 죽일것이라 말한다. 휴고는 돈 때문에 부품을 훔쳤고, 오늘은 친구들을 막기 위해 찾아갔다고 말한다.

 

 

시렌이 성당 뒤쪽에 숨어서 알리타와 휴고를 지켜보고 있다. 시렌은 노바의 전화를 받지만 알리타가 사라졌다고 보고한다. 시렌은 울고 있는 알리타에게 다가가 휴고를 살릴 수 있다고 말한다.

 

 

잠시뒤 알리타가 밖으로 나오고 센추리온은 휴고가 죽었다고 인식한다. 알리타는 자팡이 가지고 있는 다마스커스 블레이드를 빼앗아 자팡의 얼굴을 손상시킨다. 자팡은 자신의 얼굴이 손상되었다고 소리치고, 옆에 있던 헌터워리어는 알리타를 보내준다.

 

 

알리타가 집으로 돌아오고, 이도는 현장에 있던 시렌의 조치가 적절했다고 말한다. 이도는 휴고가 안정화 되었다고 말한다. 이도는 알리타에게 벡터가 사기를 친것이라고 말한다. 자렘은 돈으로 갈수 있는 곳이 아니라 모터볼 우승을 해야 갈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한다.

 

 

알리타가 이도에게 그것을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이도가 자신은 자렘에서 자랐고, 딸의 병때문에 시렌과 함께 쫓겨난것이라고 말한다. 자신의 이마에 있는 자렘의 표시도 지웠다면서 보여준다. 이들을 감시하는 자는 노바라고 말한다. 알리타는 휴고가 안정화되었다는 말을 듣고, 처리할일이 있다면서 벡터를 찾아간다.

 

 

벡터의 몸에 들어간 노바는 시렌에게 왜 알리타의 심장을 가져오지 않았는지 묻는다. 시렌이 자신은 의사이고, 엄마라고 말한다.

 


알리타는 팩토리의 센추리온과 데크맨을 제거한다. 벡터가 사무실에서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을 하는데, 알리타가 천장의 유리를 깨고 내려온다. 알리타는 왜 휴고에게 사기를 쳤는지 묻는다. 벡터가 자렘으로 가는 유일한 길은 이것 뿐이라면서 알리타에게 상자를 열어 보여준다.

 

 

알리타는 겔다에게 훈련을 받으면서 자렘을 파괴해야한다는 기억을 떠올린다. 그때 그루위시카가 나타나 알리타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알리타는 공격을 받고 상처를 입지만 순식간에 회복이 되어버린다. 알리터는 그루위시카를 제거하고 벡터를 잡는다. 노바가 보고 있는것을 알고 있으니 나타나라고 말한다.

 

 

벡터의 몸에 노바가 나타나자, 알리타는 노바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노바는 집에 편안하게 쉬고 있다고 말한다. 노바는 알리타가 그루위시카를 죽였고, 시렌을 변화시켰다면서 대단하다고 말한다. 알리타는 노바의 모든것을 파괴할것이라고 말한다. 알리타는 노바의 하수인 벡터를 죽인다.

 

 

이도는 알리타에게 전화를 한다. 팩토리에서 휴고를 찾기 위해 병원으로 찾아왔고, 휴고는 위로 올라가겠다고 말하면서 떠났다고 얘기해준다. 알리타는 물자튜브를 올라가고 있는 휴고를 찾아간다. 알리타가 이곳은 자신이 왔었던 곳인데 위험하니 내려가자고 말한다.

 


휴고가 자신은 수배자라 고철도시에 있을 수 없다고 말한다. 알리타가 휴고를 설득하고 있는 사이 노바는 지켜보다 튜브방어벽을 작동시킨다. 순간 휴고와 알리타가 튜브방어벽을 피해 점프를 하지만, 휴고가 손상을 입고 떨어진다. 알리타는 떨어지는 휴고의 손을 잡지만, 떨어져 죽게된다.

 

 

알리타는 모터볼 선수가 되어 경기에서 출전한다. 알리타는 모터볼 챔피언전에 참가하여 관중들의 환호를 받으면서 등장하고, 다마스커스 블레이드를 높이 들어 자렘을 겨눈다. 자렘이서 지켜보고 있던 노바가 그 모습을 보고 미소를 지으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Alita: Battle Angel) 스틸컷, 포스터

 

 

 

 

 

 

 

이상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Alita: Battle Ange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